티스토리 뷰

베이징 폭우


 이 같은 피해의 원인은 도시 배수와 조기 경보 시스템에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북경폭우] [북경폭우] [북경폭우]  [북경폭우]   [북경폭우]  [북경폭우]  [북경폭우]  [북경폭우]  2008년 6월13일

6월15일 북경에 있는 한국교회 "21세기 교회"에서 초등 고학년 캠프가 있었습니다.

전 성당을 다니는 천주교신자입니다.

그러나 그냥 캠프이고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참가했습니다.

2008년 6월13일, 전 캠프 갈 생각에 잠도 못자고 당시 금요일이고 체육시간마다 기대를 했습니다.

근데 하늘이 불안했습니다.

제가 날씨는 오래했지만 관천망기는 5학년 때부터 했습니다.

2008년이 제가 5학년 때인데 한창 구름을 보기 시작한 단계였습니다.

그 때 권운, 층운, 적운등을 처음 알았습니다.

암튼 체육시간에 하늘을 보는데 하늘에 권적운, 고적운이 가득했습니다.

[베이징 폭우]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때 저는 이게 뭐지? 했습니다.

그리고 오후 3시가 되자 하늘이 잔뜩흐렸습니다.

집에 오고 캠프를 갈 준비를 하고 먼저 같이가는 동료의 집으로 갔습니다.

제가 살던 국풍북경이라는 아파트에서 산취아파트(삼구)로 걸어가는데 하늘 빛이 어둡다 못해 초록색 빛까지 나며 굉장히 고온다습했습니다.

그리고 동료집에 가자 번개가 치고 비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이날 베이징 날씨 최악이었습니다 위성영상을 드디어 보았는데 정말 심각했습니다.

[베이징 폭우] 누구나 한번쯤 이런 생각을.

초당 5-6회의 번개와 우렁찬 천둥번개 시간당 50mm 강도의 폭우가 베이징에 쏟아졌습니다.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데 정말 굉장한 빗줄기였습니다.

아직 해가 안 졌는데 하늘은 밤 처럼 어두웠고 베이징 왕징시내(한국인 타운)는 침수되었습니다.

그렇게 버스를 타고 폭우를 뚫고 베이징 창평구로 갔습니다.

거기가면서 정말 보라색 낙뢰, 빨간 번개등등 난리였습니다.

도착하니 비가 그쳤습니다.

그리고 일정을 하다가 오후 9시가 되니 다시 비가 내리고 벼락이 쳤습니다.

그렇게 일정은 실내여서 상관없지만 밖은 아비규환이었지요.다음날에도 비가 내렸고 그땐 그냥 보통 비였습니다.

그날 수영장에서 신나게 논 기억이 있네요. 비와 함께한 캠프로 기억합니다.

베이징의 여름은 상당히 흥미롭지요.그리고 2009년 6월12

14일에도 캠프에 갔었습니다.

그땐 6학년이고 더 즐거웠지요. 감사합니다.

사진출처: 날씨사랑님이렇게 비가 오는데 외출.귀국하시는 분이 있어서.비가 이렇게 오는데,다들 모임 참석.한마음이었나보다.

비온다고 약속을 미루거나 취소하지 않은건..한국인들이 자주 묵는 호텔.(한국어 사용가능)이 식당도 한국어로 주문가능!잔뜩 주문하고 끝없이 이어지는 이야기.. 이야기.뭔가 울컥하지만.마지막이라는 건 생각하지 않고.평상시처럼 그저 즐겁게.이 완벽한 책에 대해서도 함께 이야기.이렇게 비가 오는데 외출.귀국하시는 분이 있어서.비가 이렇게 오는데,다들 모임 참석.한마음이었나보다.

비온다고 약속을 미루거나 취소하지 않은건..한국인들이 자주 묵는 호텔.(한국어 사용가능)이 식당도 한국어로 주문가능!잔뜩 주문하고 끝없이 이어지는 이야기.. 이야기.뭔가 울컥하지만.마지막이라는 건 생각하지 않고.평상시처럼 그저 즐겁게.이 완벽한 책에 대해서도 함께 이야기.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