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철도공사


. 서울도시철도공사 필기시험에 대한 정보가 인터넷에너무 없길래 조금이나마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올려봅니다.

의견은 전부 제 개인적인 의견이라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서울도시철도공사(이하 도철공) 필기를 광남고등학교에서 보고 왔다.

(광나루역 인근)시험이 끝나자마자 가장 먼저 든 생각을 두 글자로 정리하면 '원통'이다.

아 진심 원통하다 원통해!!!!!!!! 시간이 일주일만 더 있었어도!!!!!!!!!!!!!!!!!!!사실 거의 포기하고 시험보러 간 건데.. 어제 2010년 국가직 9급 공무원한국사 시험 사지 선다형인데 20개 중 5개 맞아서 이건 뭐 열심히 푼게하나로 기둥 세운 거랑 똑같으니 포기하고 시험보러 갔건만................우선 한국사에 대해서 말하자면 문제를 풀면서 느낀 점이.. 응? 이거 쉬운데??????????뭐야 뭐 문제가 이렇게 단순해? 9급 공무원 한국사 시험 보면 도대체 이런 내용을어디서 가져온거지 싶은 문제가 한두 개가 아닌데 도철공 시험은 정말 단순함..변별력 문제 몇 개 있었는데 9급 공무원 한국사와 비교했을 때 중난이도 수준?쉬운 문제들은 정말 쉽더라. 근데 왜 원통했냐면 시간이 너무 부족해서 고려랑조선 후기를 못봤는데 거기서 되게 많이 나옴................. 아 어제 인강 들은개항기 부분은 ㅠㅠ 굳이 인강을 안 들어도 맞힐 수 있던 수준이었는데..국사 수업을 고1 때 듣고 한 번도 안 들었지만 나름대로 기억나는 부분들이 있어서몇몇 부분 빼고는 쉽게 풀 수 있었다.

다만 대동법 문제 틀린 듯..................근데 솔직히 대동법 문제 단골 출제긴 하지만 좀 아닌 것 같은게 대동법 시도를한두 번 한게 아니고 몇 번 시도할 때마다 약간의 변경도 있어서 문제나 선택지에시기를 좀 언급해줘야 하는데 그게 안돼서 헷갈림.. 그 외에 고려랑 조선 후기에서몇 개 틀린 것 같다.

아이 짜증나!!!!!!!!!!!!!!!!!!!영어의 경우 토익 준비만 하다가 이거 하려니까 뭔가 적응이 안됨.................단어의 수준은 9급 공무원보단 당연히 낮고 토익보다도 낮은데(개인적으로 9급 공무원단어가 토익 단어보다 어려워보임;;) 개인적으로 plummet이라는 단어 처음 봄;;이거 반의어 찾는거 딱 봐도 문장 읽었을 때 느낌이 decrease랑 skyrocket 둘 중하나인데 젠장 틀림. ㅡㅡ;; 아이 짜증나!!!!!!!!! 문제 유형은 뭔가 수능 문제랑 9급 공무제 생각나는데 난이도는 둘 보다 쉬움.. 토익 문제만 풀던 입장에선 뭔가 적응 안되더라.다음이 회계학인데 솔직히 원리만 알아도 다 풀 수 있는 문제들......................계산보다는 이론 위주라 이론에 약한 내 입장에선 오히려 어려웠.......................회계원리 공부한지 몇 년이 지나서 아우 젠장 기발행 미결제수표 틀렸음..............사실 이거 다 풀고 마킹하면서 검토하다가 틀린거 알았는데 수정테이프 사용 금지라;;다시 하려면 시간 모잘라서 그냥 냄..ㅠㅠ 아 원통하다 원통해!!!!!!!!!!!!!!!!!!!!!!중급회계? 관리회계? 세무회계? 필요없다.

원리만 알면 된다.

근데 원리 공부 한지 오래된 내 입장에선 몇몇 문제가 굉장히 까다로웠다.

.........시간이 조금만 있어도 다 맞을 수 있었는데 아쉬움이 너무 크지만 이미 지난 일.개인적으로 원통한 마음이 강하지만 서울메트로 난이도가 이 정도라면 2주 준비해서충분히 면접 갈 수 있겠다는 희망이 생겼다.

일단은 계획표 만든대로 해보자.4월 1일 필기발표라는데 그거 신경쓰지 말고 그냥 조용히 기다려야 할 듯........그나저나 1시간 지났을 때 교실에 있던 16명 중 두 분이 엎드려 계시던데 난이도가생각보다 쉬웠지만 이렇게 빨리 문제를 다 풀다니 아인슈타인인가 하는 의문이 생겼음.인터넷 찾아보니 전공 3개, 한국사 1개 넘게 틀리면 무조건 탈락이다, 공시 준비하던사람이 이거 보면 무조건 면접간다 하는 말들이 나왔는데 시험보니 의미를 알 것 같더라.......하 일단은 내일 토익 본 다음에 쉬었다가 메트로 준비나 해보자.추가 : 고리둥절광남고에서 광나루역 갔다가 천호대로 따라서 아차산역에 가려고 함.근데 광나루역에서 아차산역 쪽으로 조금 가다보면 사람이 다니는 길이 아닌 것 같은 부분이 있음.그래서 광장동 주민센터 가는 길로 갔다가 굴다리 건너서 아차산 방향으로 가야겠다고 생각함.근데 광장동 주민센터 가는 길로 조금 갔다가 왼쪽으로 꺾어서 가는데 꺾는 각도가 저 정도인 줄 몰랐음..천호대로를 가로질러 가는 건데 천호대로를 따라가는 건 줄 알고 ㅡㅡ;;;; 그래서 생각없이 쭉 감..그래서 양진중학교 거치고.. 가다보니 큰길이 나오길래....................... 아 천호대로인가 했는데 ㅡㅡ;;아니네? ........ 그래서 돌아가게 됨.. 근데 지금 거리뷰로 보니까 만약 내가 양진중 지나서천호대로 방향으로 갔다면.. 천호대로 저 부분에 인도가 없어서 더더욱 헤매는 상황이 발생할 뻔함..쩝.. 광나루역에서 아차산역 한 정거장이라고 만만한게 아니네.... 10.?- 그냥 집에 있자니 시간이 아깝고.... 세차후 출동.?-연암동 오토밸리로와 이 철도가 교차하는 지점의 조금 위에 터널이 시작되는 곳이다.

?- 뭐한다고 이렇게 진행이 늦나??- 반대 쪽은 터널을 만들어서 벌써 흙으로  덮었다.

?- 터널로 산 밑으로  간다.

- 오토밸리로와 철도터널이 나오는 송정저수지 아래. - 오토밸리로 위에서?- 철도 터널- 여기는 창평역이 들어설 자리.- 철도 교각?- 저쪽으로 차가 갈수 없도록 막아 놓았네.?? 공기업 중에서도 서울인에게는 너무나 친근한 지하철 5,6,7,8호선이죠나 맨날 하루의 처음과 끝을 5호선과 함께 하는데.. 여기도 이렇게 뽑는구나ㅠㅠ진짜 제가 갓 스무살 때 첫째 사촌오빠가 여기에 합격했다고 날뛰던데..근데 무슨 근무가 주주야야?? 이런씩이냐고 물어봤더니 솔직히 남들 쉴때 못쉬고 공휴일. 연휴 이런거 랜덤이고.. 근데이런것만 빼면 정말 안정적인 직장이라고 했던게 기억이 나네요그때 오빠는 공부한다고 토익이나 자격증에 매진을 했었는데..도대체 얼마나 준비를 해야지 가능할까나접수기간 : 2016.3.4(금) 10시부터 3.11(금) 17까지오메.. 서울도시철도공사 채용이 벌써 시작이 되었네요근데 접수기간이 딱 일주일인게 뭔가 빡센것 같다;;전형절차 : 필기시험 > 인성검사 > 면접시험 > 신체검사.결격사유조회필기에 면접에 각종 검사에.. 넘어야 할 산이 넘나 많다ㅋㅋㅋ아 그리고 역시 공기업은 한국사가 진짜 인기구나..왠만한 곳은 한국사가 대부분 필수로 평준화 되어 있는것 같네요하.. 한숨만... 왜 이렇게 한국사의 장벽이 높은지ㅠㅠ그나저나!! 서울도시철도공사 자료를 찾기가 왜케 힘들까요..분명 저같이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많을텐데 좀 쉽게 배치해두지.. 정말!!!가까스로 인재상 하나 찾았...그래도 가장 중요하게 알고 있어야 하는 부분이죠그리고!! 소문처럼 떠돌아다니고 있는 연봉

전일제 : 3,089만원 수준, 성과금별도시간제 : 1,545만원 수준, 성과금별도너무 터무늬 없는 연봉이 떠돌아 다닐 일은 없고,어느정도 비슷한 수준의 연봉이라고 하네요또한 나이가 들면서 바뀌는 부분이 있다면 이부분이었어요주주야야!! 예전엔 남들이 놀땐 무조건 같이 놀고 싶었다는 마음이 컸다면지금은 정말 위에 있는 문구대로 부담 아닌 혜택인것 같더라구요오히려 여유로운 시간으로 자기개발에 힘을 쓸수도 있구!!이래서 다들 공기업 노래를 부르고 있나 봅니다

자!!! 그럼 다들 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필수과목으로는 영어와 한국사!그리고 선택과목으로는 1과목을 철저하게 준비를 해놔야 합니다또한 익히 알고있듯이 취업을 확실하게 하고 싶다면 전기직이 최선이구요그렇지만 난이도가 낮게 나온다고 독학으로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죠난이도는 쉬운편이지만, 유난히 변별력이 있는 전기직 채용이기 때문에서울도시철도공사 전기직은 인강을 통한 학습 또한 하나의 방벙이라고 생각합니다!근데 그럼 어디에서 도움을 받으면 좋을까요?일단 서울도시철도공사 채용 뿐만 아니라 한수원, 한전, 메트로 등여러 분야에서 많은 합격생을 배출하였는가? 이게 가장 중점인것 같아요그만큼 합격생을 많이 배출했다면 노하우가 상당하겠죠

노하우 뿐만 아니라 취준생의 마음을 헤아려주는 마인드까지!!취준생이 돈이 있다면 얼마나 있겠습니까.. 한푼한푼이 소중하기 마련이죠그런면에서 하나하나 따져보면 확실히 에듀윌이 괜춘하긴 해요

공부할때 돈 아끼면 안된다고 하지만, 터무늬 없이 아끼는게 아니라좋은 조건에 돈낭비 또한 안한다! 하면 당연한 생각인것  같아요> 학습방법 바로가기만약 지금까지 터덜터덜 앞으로 향해 나갔다면 이제는 좀 더 저돌적으로 나가보세요진짜로 혼자 공부를 할 자신이 없다면 요즘 인강 시스템도 좋게 나와있으니,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믿고 자신의 의지만 꺽이지 않도록 주의하시구요뭐든지 얼마나 간절하냐에 따라서 그 결과가 나오기 마련입니다얻어 갈 수 있는 정보는 모두 가져가고, 꿈의 직장 공기업!!서울도시철도공사 채용에 맞게 준비를 하여 긍정적인 결과가 나오길 바래요^^ 23.(월)

6. 6.(월) 신청방법  서울도시철도공사 홈페이지 신청 ▶클릭하면 이동   ※ 실명 인증 후, 퀴즈를 풀면 응모됩니다.

[철도공사] 알고싶다.


 신청대상  5678서울도시철도를 이용하는 시민 누구나 공연일자  2016. 6. 10.(금)

8. 7.(일) 공연장소  세종문화회관 대극장(5호선 광화문역 1, 8번 출구) 당첨인원  30명, 1인 2매 증정 당첨자 발표  2016. 6. 14.(화) 18시, 서울도시철도공사 홈페이지(www.smrt.co.kr) 공지사항 공기업 중에서도 서울인에게는 너무나 친근한 지하철 5,6,7,8호선이죠나 맨날 하루의 처음과 끝을 5호선과 함께 하는데.. 여기도 이렇게 뽑는구나ㅠㅠ진짜 제가 갓 스무살 때 첫째 사촌오빠가 여기에 합격했다고 날뛰던데..근데 무슨 근무가 주주야야?? 이런씩이냐고 물어봤더니 솔직히 남들 쉴때 못쉬고 공휴일. 연휴 이런거 랜덤이고.. 근데이런것만 빼면 정말 안정적인 직장이라고 했던게 기억이 나네요그때 오빠는 공부한다고 토익이나 자격증에 매진을 했었는데..도대체 얼마나 준비를 해야지 가능할까나접수기간 : 2016.3.4(금) 10시부터 3.11(금) 17까지오메.. 서울도시철도공사 채용이 벌써 시작이 되었네요근데 접수기간이 딱 일주일인게 뭔가 빡센것 같다;;전형절차 : 필기시험 > 인성검사 > 면접시험 > 신체검사.결격사유조회필기에 면접에 각종 검사에.. 넘어야 할 산이 넘나 많다ㅋㅋㅋ아 그리고 역시 공기업은 한국사가 진짜 인기구나..왠만한 곳은 한국사가 대부분 필수로 평준화 되어 있는것 같네요하.. 한숨만... 왜 이렇게 한국사의 장벽이 높은지ㅠㅠ그나저나!! 서울도시철도공사 자료를 찾기가 왜케 힘들까요..분명 저같이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많을텐데 좀 쉽게 배치해두지.. 정말!!!가까스로 인재상 하나 찾았...그래도 가장 중요하게 알고 있어야 하는 부분이죠그리고!! 소문처럼 떠돌아다니고 있는 연봉

전일제 : 3,089만원 수준, 성과금별도시간제 : 1,545만원 수준, 성과금별도너무 터무늬 없는 연봉이 떠돌아 다닐 일은 없고,어느정도 비슷한 수준의 연봉이라고 하네요또한 나이가 들면서 바뀌는 부분이 있다면 이부분이었어요주주야야!! 예전엔 남들이 놀땐 무조건 같이 놀고 싶었다는 마음이 컸다면지금은 정말 위에 있는 문구대로 부담 아닌 혜택인것 같더라구요오히려 여유로운 시간으로 자기개발에 힘을 쓸수도 있구!!이래서 다들 공기업 노래를 부르고 있나 봅니다

자!!! 그럼 다들 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필수과목으로는 영어와 한국사!그리고 선택과목으로는 1과목을 철저하게 준비를 해놔야 합니다또한 익히 알고있듯이 취업을 확실하게 하고 싶다면 전기직이 최선이구요그렇지만 난이도가 낮게 나온다고 독학으로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죠난이도는 쉬운편이지만, 유난히 변별력이 있는 전기직 채용이기 때문에서울도시철도공사 전기직은 인강을 통한 학습 또한 하나의 방벙이라고 생각합니다!근데 그럼 어디에서 도움을 받으면 좋을까요?일단 서울도시철도공사 채용 뿐만 아니라 한수원, 한전, 메트로 등여러 분야에서 많은 합격생을 배출하였는가? 이게 가장 중점인것 같아요그만큼 합격생을 많이 배출했다면 노하우가 상당하겠죠

노하우 뿐만 아니라 취준생의 마음을 헤아려주는 마인드까지!!취준생이 돈이 있다면 얼마나 있겠습니까.. 한푼한푼이 소중하기 마련이죠그런면에서 하나하나 따져보면 확실히 에듀윌이 괜춘하긴 해요

공부할때 돈 아끼면 안된다고 하지만, 터무늬 없이 아끼는게 아니라좋은 조건에 돈낭비 또한 안한다! 하면 당연한 생각인것  같아요> 학습방법 바로가기만약 지금까지 터덜터덜 앞으로 향해 나갔다면 이제는 좀 더 저돌적으로 나가보세요진짜로 혼자 공부를 할 자신이 없다면 요즘 인강 시스템도 좋게 나와있으니,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믿고 자신의 의지만 꺽이지 않도록 주의하시구요뭐든지 얼마나 간절하냐에 따라서 그 결과가 나오기 마련입니다얻어 갈 수 있는 정보는 모두 가져가고, 꿈의 직장 공기업!!서울도시철도공사 채용에 맞게 준비를 하여 긍정적인 결과가 나오길 바래요^^. 서울도시철도공사 필기시험에 대한 정보가 인터넷에너무 없길래 조금이나마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올려봅니다.

의견은 전부 제 개인적인 의견이라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서울도시철도공사(이하 도철공) 필기를 광남고등학교에서 보고 왔다.

(광나루역 인근)시험이 끝나자마자 가장 먼저 든 생각을 두 글자로 정리하면 '원통'이다.

[철도공사] 보면 볼수록..

아 진심 원통하다 원통해!!!!!!!! 시간이 일주일만 더 있었어도!!!!!!!!!!!!!!!!!!!사실 거의 포기하고 시험보러 간 건데.. 어제 2010년 국가직 9급 공무원한국사 시험 사지 선다형인데 20개 중 5개 맞아서 이건 뭐 열심히 푼게하나로 기둥 세운 거랑 똑같으니 포기하고 시험보러 갔건만................우선 한국사에 대해서 말하자면 문제를 풀면서 느낀 점이.. 응? 이거 쉬운데??????????뭐야 뭐 문제가 이렇게 단순해? 9급 공무원 한국사 시험 보면 도대체 이런 내용을어디서 가져온거지 싶은 문제가 한두 개가 아닌데 도철공 시험은 정말 단순함..변별력 문제 몇 개 있었는데 9급 공무원 한국사와 비교했을 때 중난이도 수준?쉬운 문제들은 정말 쉽더라. 근데 왜 원통했냐면 시간이 너무 부족해서 고려랑조선 후기를 못봤는데 거기서 되게 많이 나옴................. 아 어제 인강 들은개항기 부분은 ㅠㅠ 굳이 인강을 안 들어도 맞힐 수 있던 수준이었는데..국사 수업을 고1 때 듣고 한 번도 안 들었지만 나름대로 기억나는 부분들이 있어서몇몇 부분 빼고는 쉽게 풀 수 있었다.

다만 대동법 문제 틀린 듯..................근데 솔직히 대동법 문제 단골 출제긴 하지만 좀 아닌 것 같은게 대동법 시도를한두 번 한게 아니고 몇 번 시도할 때마다 약간의 변경도 있어서 문제나 선택지에시기를 좀 언급해줘야 하는데 그게 안돼서 헷갈림.. 그 외에 고려랑 조선 후기에서몇 개 틀린 것 같다.

아이 짜증나!!!!!!!!!!!!!!!!!!!영어의 경우 토익 준비만 하다가 이거 하려니까 뭔가 적응이 안됨.................단어의 수준은 9급 공무원보단 당연히 낮고 토익보다도 낮은데(개인적으로 9급 공무원단어가 토익 단어보다 어려워보임;;) 개인적으로 plummet이라는 단어 처음 봄;;이거 반의어 찾는거 딱 봐도 문장 읽었을 때 느낌이 decrease랑 skyrocket 둘 중하나인데 젠장 틀림. ㅡㅡ;; 아이 짜증나!!!!!!!!! 문제 유형은 뭔가 수능 문제랑 9급 공무제 생각나는데 난이도는 둘 보다 쉬움.. 토익 문제만 풀던 입장에선 뭔가 적응 안되더라.다음이 회계학인데 솔직히 원리만 알아도 다 풀 수 있는 문제들......................계산보다는 이론 위주라 이론에 약한 내 입장에선 오히려 어려웠.......................회계원리 공부한지 몇 년이 지나서 아우 젠장 기발행 미결제수표 틀렸음..............사실 이거 다 풀고 마킹하면서 검토하다가 틀린거 알았는데 수정테이프 사용 금지라;;다시 하려면 시간 모잘라서 그냥 냄..ㅠㅠ 아 원통하다 원통해!!!!!!!!!!!!!!!!!!!!!!중급회계? 관리회계? 세무회계? 필요없다.

원리만 알면 된다.

근데 원리 공부 한지 오래된 내 입장에선 몇몇 문제가 굉장히 까다로웠다.

.........시간이 조금만 있어도 다 맞을 수 있었는데 아쉬움이 너무 크지만 이미 지난 일.개인적으로 원통한 마음이 강하지만 서울메트로 난이도가 이 정도라면 2주 준비해서충분히 면접 갈 수 있겠다는 희망이 생겼다.

일단은 계획표 만든대로 해보자.4월 1일 필기발표라는데 그거 신경쓰지 말고 그냥 조용히 기다려야 할 듯........그나저나 1시간 지났을 때 교실에 있던 16명 중 두 분이 엎드려 계시던데 난이도가생각보다 쉬웠지만 이렇게 빨리 문제를 다 풀다니 아인슈타인인가 하는 의문이 생겼음.인터넷 찾아보니 전공 3개, 한국사 1개 넘게 틀리면 무조건 탈락이다, 공시 준비하던사람이 이거 보면 무조건 면접간다 하는 말들이 나왔는데 시험보니 의미를 알 것 같더라.......하 일단은 내일 토익 본 다음에 쉬었다가 메트로 준비나 해보자.추가 : 고리둥절광남고에서 광나루역 갔다가 천호대로 따라서 아차산역에 가려고 함.근데 광나루역에서 아차산역 쪽으로 조금 가다보면 사람이 다니는 길이 아닌 것 같은 부분이 있음.그래서 광장동 주민센터 가는 길로 갔다가 굴다리 건너서 아차산 방향으로 가야겠다고 생각함.근데 광장동 주민센터 가는 길로 조금 갔다가 왼쪽으로 꺾어서 가는데 꺾는 각도가 저 정도인 줄 몰랐음..천호대로를 가로질러 가는 건데 천호대로를 따라가는 건 줄 알고 ㅡㅡ;;;; 그래서 생각없이 쭉 감..그래서 양진중학교 거치고.. 가다보니 큰길이 나오길래....................... 아 천호대로인가 했는데 ㅡㅡ;;아니네? ........ 그래서 돌아가게 됨.. 근데 지금 거리뷰로 보니까 만약 내가 양진중 지나서천호대로 방향으로 갔다면.. 천호대로 저 부분에 인도가 없어서 더더욱 헤매는 상황이 발생할 뻔함..쩝.. 광나루역에서 아차산역 한 정거장이라고 만만한게 아니네..... 서울도시철도공사 필기시험에 대한 정보가 인터넷에너무 없길래 조금이나마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올려봅니다.

의견은 전부 제 개인적인 의견이라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서울도시철도공사(이하 도철공) 필기를 광남고등학교에서 보고 왔다.

(광나루역 인근)시험이 끝나자마자 가장 먼저 든 생각을 두 글자로 정리하면 '원통'이다.

아 진심 원통하다 원통해!!!!!!!! 시간이 일주일만 더 있었어도!!!!!!!!!!!!!!!!!!!사실 거의 포기하고 시험보러 간 건데.. 어제 2010년 국가직 9급 공무원한국사 시험 사지 선다형인데 20개 중 5개 맞아서 이건 뭐 열심히 푼게하나로 기둥 세운 거랑 똑같으니 포기하고 시험보러 갔건만................우선 한국사에 대해서 말하자면 문제를 풀면서 느낀 점이.. 응? 이거 쉬운데??????????뭐야 뭐 문제가 이렇게 단순해? 9급 공무원 한국사 시험 보면 도대체 이런 내용을어디서 가져온거지 싶은 문제가 한두 개가 아닌데 도철공 시험은 정말 단순함..변별력 문제 몇 개 있었는데 9급 공무원 한국사와 비교했을 때 중난이도 수준?쉬운 문제들은 정말 쉽더라. 근데 왜 원통했냐면 시간이 너무 부족해서 고려랑조선 후기를 못봤는데 거기서 되게 많이 나옴................. 아 어제 인강 들은개항기 부분은 ㅠㅠ 굳이 인강을 안 들어도 맞힐 수 있던 수준이었는데..국사 수업을 고1 때 듣고 한 번도 안 들었지만 나름대로 기억나는 부분들이 있어서몇몇 부분 빼고는 쉽게 풀 수 있었다.

다만 대동법 문제 틀린 듯..................근데 솔직히 대동법 문제 단골 출제긴 하지만 좀 아닌 것 같은게 대동법 시도를한두 번 한게 아니고 몇 번 시도할 때마다 약간의 변경도 있어서 문제나 선택지에시기를 좀 언급해줘야 하는데 그게 안돼서 헷갈림.. 그 외에 고려랑 조선 후기에서몇 개 틀린 것 같다.

아이 짜증나!!!!!!!!!!!!!!!!!!!영어의 경우 토익 준비만 하다가 이거 하려니까 뭔가 적응이 안됨.................단어의 수준은 9급 공무원보단 당연히 낮고 토익보다도 낮은데(개인적으로 9급 공무원단어가 토익 단어보다 어려워보임;;) 개인적으로 plummet이라는 단어 처음 봄;;이거 반의어 찾는거 딱 봐도 문장 읽었을 때 느낌이 decrease랑 skyrocket 둘 중하나인데 젠장 틀림. ㅡㅡ;; 아이 짜증나!!!!!!!!! 문제 유형은 뭔가 수능 문제랑 9급 공무제 생각나는데 난이도는 둘 보다 쉬움.. 토익 문제만 풀던 입장에선 뭔가 적응 안되더라.다음이 회계학인데 솔직히 원리만 알아도 다 풀 수 있는 문제들......................계산보다는 이론 위주라 이론에 약한 내 입장에선 오히려 어려웠.......................회계원리 공부한지 몇 년이 지나서 아우 젠장 기발행 미결제수표 틀렸음..............사실 이거 다 풀고 마킹하면서 검토하다가 틀린거 알았는데 수정테이프 사용 금지라;;다시 하려면 시간 모잘라서 그냥 냄..ㅠㅠ 아 원통하다 원통해!!!!!!!!!!!!!!!!!!!!!!중급회계? 관리회계? 세무회계? 필요없다.

원리만 알면 된다.

근데 원리 공부 한지 오래된 내 입장에선 몇몇 문제가 굉장히 까다로웠다.

.........시간이 조금만 있어도 다 맞을 수 있었는데 아쉬움이 너무 크지만 이미 지난 일.개인적으로 원통한 마음이 강하지만 서울메트로 난이도가 이 정도라면 2주 준비해서충분히 면접 갈 수 있겠다는 희망이 생겼다.

일단은 계획표 만든대로 해보자.4월 1일 필기발표라는데 그거 신경쓰지 말고 그냥 조용히 기다려야 할 듯........그나저나 1시간 지났을 때 교실에 있던 16명 중 두 분이 엎드려 계시던데 난이도가생각보다 쉬웠지만 이렇게 빨리 문제를 다 풀다니 아인슈타인인가 하는 의문이 생겼음.인터넷 찾아보니 전공 3개, 한국사 1개 넘게 틀리면 무조건 탈락이다, 공시 준비하던사람이 이거 보면 무조건 면접간다 하는 말들이 나왔는데 시험보니 의미를 알 것 같더라.......하 일단은 내일 토익 본 다음에 쉬었다가 메트로 준비나 해보자.추가 : 고리둥절광남고에서 광나루역 갔다가 천호대로 따라서 아차산역에 가려고 함.근데 광나루역에서 아차산역 쪽으로 조금 가다보면 사람이 다니는 길이 아닌 것 같은 부분이 있음.그래서 광장동 주민센터 가는 길로 갔다가 굴다리 건너서 아차산 방향으로 가야겠다고 생각함.근데 광장동 주민센터 가는 길로 조금 갔다가 왼쪽으로 꺾어서 가는데 꺾는 각도가 저 정도인 줄 몰랐음..천호대로를 가로질러 가는 건데 천호대로를 따라가는 건 줄 알고 ㅡㅡ;;;; 그래서 생각없이 쭉 감..그래서 양진중학교 거치고.. 가다보니 큰길이 나오길래....................... 아 천호대로인가 했는데 ㅡㅡ;;아니네? ........ 그래서 돌아가게 됨.. 근데 지금 거리뷰로 보니까 만약 내가 양진중 지나서천호대로 방향으로 갔다면.. 천호대로 저 부분에 인도가 없어서 더더욱 헤매는 상황이 발생할 뻔함..쩝.. 광나루역에서 아차산역 한 정거장이라고 만만한게 아니네..... 서울도시철도공사 필기시험에 대한 정보가 인터넷에너무 없길래 조금이나마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올려봅니다.

의견은 전부 제 개인적인 의견이라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서울도시철도공사(이하 도철공) 필기를 광남고등학교에서 보고 왔다.

(광나루역 인근)시험이 끝나자마자 가장 먼저 든 생각을 두 글자로 정리하면 '원통'이다.

아 진심 원통하다 원통해!!!!!!!! 시간이 일주일만 더 있었어도!!!!!!!!!!!!!!!!!!!사실 거의 포기하고 시험보러 간 건데.. 어제 2010년 국가직 9급 공무원한국사 시험 사지 선다형인데 20개 중 5개 맞아서 이건 뭐 열심히 푼게하나로 기둥 세운 거랑 똑같으니 포기하고 시험보러 갔건만................우선 한국사에 대해서 말하자면 문제를 풀면서 느낀 점이.. 응? 이거 쉬운데??????????뭐야 뭐 문제가 이렇게 단순해? 9급 공무원 한국사 시험 보면 도대체 이런 내용을어디서 가져온거지 싶은 문제가 한두 개가 아닌데 도철공 시험은 정말 단순함..변별력 문제 몇 개 있었는데 9급 공무원 한국사와 비교했을 때 중난이도 수준?쉬운 문제들은 정말 쉽더라. 근데 왜 원통했냐면 시간이 너무 부족해서 고려랑조선 후기를 못봤는데 거기서 되게 많이 나옴................. 아 어제 인강 들은개항기 부분은 ㅠㅠ 굳이 인강을 안 들어도 맞힐 수 있던 수준이었는데..국사 수업을 고1 때 듣고 한 번도 안 들었지만 나름대로 기억나는 부분들이 있어서몇몇 부분 빼고는 쉽게 풀 수 있었다.

다만 대동법 문제 틀린 듯..................근데 솔직히 대동법 문제 단골 출제긴 하지만 좀 아닌 것 같은게 대동법 시도를한두 번 한게 아니고 몇 번 시도할 때마다 약간의 변경도 있어서 문제나 선택지에시기를 좀 언급해줘야 하는데 그게 안돼서 헷갈림.. 그 외에 고려랑 조선 후기에서몇 개 틀린 것 같다.

아이 짜증나!!!!!!!!!!!!!!!!!!!영어의 경우 토익 준비만 하다가 이거 하려니까 뭔가 적응이 안됨.................단어의 수준은 9급 공무원보단 당연히 낮고 토익보다도 낮은데(개인적으로 9급 공무원단어가 토익 단어보다 어려워보임;;) 개인적으로 plummet이라는 단어 처음 봄;;이거 반의어 찾는거 딱 봐도 문장 읽었을 때 느낌이 decrease랑 skyrocket 둘 중하나인데 젠장 틀림. ㅡㅡ;; 아이 짜증나!!!!!!!!! 문제 유형은 뭔가 수능 문제랑 9급 공무제 생각나는데 난이도는 둘 보다 쉬움.. 토익 문제만 풀던 입장에선 뭔가 적응 안되더라.다음이 회계학인데 솔직히 원리만 알아도 다 풀 수 있는 문제들......................계산보다는 이론 위주라 이론에 약한 내 입장에선 오히려 어려웠.......................회계원리 공부한지 몇 년이 지나서 아우 젠장 기발행 미결제수표 틀렸음..............사실 이거 다 풀고 마킹하면서 검토하다가 틀린거 알았는데 수정테이프 사용 금지라;;다시 하려면 시간 모잘라서 그냥 냄..ㅠㅠ 아 원통하다 원통해!!!!!!!!!!!!!!!!!!!!!!중급회계? 관리회계? 세무회계? 필요없다.

원리만 알면 된다.

근데 원리 공부 한지 오래된 내 입장에선 몇몇 문제가 굉장히 까다로웠다.

.........시간이 조금만 있어도 다 맞을 수 있었는데 아쉬움이 너무 크지만 이미 지난 일.개인적으로 원통한 마음이 강하지만 서울메트로 난이도가 이 정도라면 2주 준비해서충분히 면접 갈 수 있겠다는 희망이 생겼다.

일단은 계획표 만든대로 해보자.4월 1일 필기발표라는데 그거 신경쓰지 말고 그냥 조용히 기다려야 할 듯........그나저나 1시간 지났을 때 교실에 있던 16명 중 두 분이 엎드려 계시던데 난이도가생각보다 쉬웠지만 이렇게 빨리 문제를 다 풀다니 아인슈타인인가 하는 의문이 생겼음.인터넷 찾아보니 전공 3개, 한국사 1개 넘게 틀리면 무조건 탈락이다, 공시 준비하던사람이 이거 보면 무조건 면접간다 하는 말들이 나왔는데 시험보니 의미를 알 것 같더라.......하 일단은 내일 토익 본 다음에 쉬었다가 메트로 준비나 해보자.추가 : 고리둥절광남고에서 광나루역 갔다가 천호대로 따라서 아차산역에 가려고 함.근데 광나루역에서 아차산역 쪽으로 조금 가다보면 사람이 다니는 길이 아닌 것 같은 부분이 있음.그래서 광장동 주민센터 가는 길로 갔다가 굴다리 건너서 아차산 방향으로 가야겠다고 생각함.근데 광장동 주민센터 가는 길로 조금 갔다가 왼쪽으로 꺾어서 가는데 꺾는 각도가 저 정도인 줄 몰랐음..천호대로를 가로질러 가는 건데 천호대로를 따라가는 건 줄 알고 ㅡㅡ;;;; 그래서 생각없이 쭉 감..그래서 양진중학교 거치고.. 가다보니 큰길이 나오길래....................... 아 천호대로인가 했는데 ㅡㅡ;;아니네? ........ 그래서 돌아가게 됨.. 근데 지금 거리뷰로 보니까 만약 내가 양진중 지나서천호대로 방향으로 갔다면.. 천호대로 저 부분에 인도가 없어서 더더욱 헤매는 상황이 발생할 뻔함..쩝.. 광나루역에서 아차산역 한 정거장이라고 만만한게 아니네....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