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전


ㅋㅋ)갑자기 전기가 뚝!!아 놔



정전이다.

..비 바람이 한바탕 몰아치더니결국 정전 사태가... ㅡㅡ이 나라 정전 왜 이리 잘 되니

여기서 겪은 정전만 몇 번인지...정전 중 (좌) 정전 후 (우)곧 저녁 준비 해야 하는데전기가 나가서 인덕션도 못 쓰고밥솥도 못 써서 어찌해야 하나...이 핑계로 외식해야 하나 했는데...전기가 들어왔다

ㅋㅋ한 시간 만의 복구.참


정전 잘 되는 나라다.

.. 1장에서 논의된 1차 산품 수출 의존 경제는 라틴아메리카 경제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로 경제가 하나 혹은 두 개 정도의 1차 산품의 수출에 과도하게 의존하는 특성을 나타낸다.

그리고 2장에서 다루는 수입대체산업화(ISI)는 "193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 라틴아메리카에서 실현되었던 산업화 모델"로서 "1980년대 라틴아메리카의 '잃어버린 10년'을 야기한 직접적 요인이다.

" "따라서 1차산품 수출경제에 대한 의존과 수입대체화산업화 모델의 한계, 이 두 가지 요소는 라틴아메리카 경제의 쇠퇴를 설명하는 양 축이라고 할 수 있다(58)."● 수입대체산업화의 이론적 배경: 교역조건의 악화 이론(종속이론)수입대체산업화 모델의 이론적 기반은 라울 프레비시가 마련해주었다.

그러나 이러한 이론의 탄생에는 현실에 대한 라틴아메리카 경제학자들의 분석이 자리하고 있는데 바로 "1차산품의 교역조건 악화는 그러한 생각(자립경제의 구축: 인용자)의 이론적 배경이 되었다(60)."대공황 이후 라틴아메리카는 긴 침체기를 겪었다.

그리고 1940년대 "서구 경제의 회복과 함께 1차산품의 수출이 다시 활기를 띠고, 1차산품의 수출 가치가 급격하게 상승하자 라틴아메리카 경제도 새로운 활력을 보이기 시작했다(59)."그러나 1차산품의 호황에도 불구하고 라틴아메리카 경제는 과거처럼 단순 1차산품 수출경제로 회귀하지 않았다.

"당시 라틴아메리카의 분위기는 보다 민중적이고 민족적인 성향의 경제정책을 요구하고 있었다.

경제의 자급자족이라는 민족주의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라틴아메리카는 1차산품 수출을 지속하면서도, 공산품은 예전과 같이 수입해서 쓰지 않고 국내에서 생산하는 자급자족적 산업화 모델을 추진하게 되었다(59)."라울 프레비시를 중심으로 한 라틴아메리카 경제위원회(CEPAL)은 "라틴아메리카가 산업화를 통해 경제자립을 찾아야 하는 이유를 바로 1차산품의 교역조건 악화에서 찾았다.

"교역조건 악화 이론은 라틴아메리카 경제발전의 내외적 장애요인에 대한 시장의 자연적 해결 메커니즘의 회의로부터 시작되었다.

특히 외적 측면에서 시장의 문제점을 분석하는 가운데 중심부(Centro)와 주변부(Periferia)의 개념이 도출되었고, 중심부와 주변부의 관계에서 문제의 핵심이 교역조건의 악화에 있다고 생각했다.

중심부와 주변부 개념에 따르면 노동의 국제적 분할구도하에서 라틴아메리카는 원자재의 생산과 수출에 전문화됨으로써 공산품을 생산하고 수출하는 선진 자본주의국가에 종속적 역할을 수행한다.

[정전] 그것을 알려줍니다.


즉, 선진 산업국가의 구심력은 그들 자신의 기술적 진보와 생산성 증대의 이익을 자신에게 보다 집중시킬 뿐만 아니라 주변국 진보의 결실 또한 중앙으로 흡수해간다.

주변부 국가 이익의 중심부 국가로의 집중이 바로 교역조건의 악화를 통해 일어난다는 것이다.

60이를 '종속이론'이라고도 부른다.

종속이론에서는 생산성 증대에 의해서 공산품 가격과 원자재 가격이 하락할 때, 이론상으로는 생산성 증대가 더 활발한 공산품 가격이 생산성 증대가 상대적으로 더 낮은 원자재 가격보다 더 크게 하락해야 한다고 보는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기 때문에 교역조건의 악화가 발생한다고 한다.

"현실은 반대로 원자재의 상대적 가격이 장기적으로 하락하는 추세를 보인다.

" [61]원자재는 경제성장 국면에서는 공산품과 마찬가지로 가격이 상승하지만 경기후퇴기에는 원자재의 가격 하락이 공산품의 가격하락보다 더 크다.

때문에 장기적으로 원자재 가격은 공산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더 하락한다(교역조건의 악화: 인용자). 프레비시는 결국 교환관계에서 생산성 증대가 가격 하락을 가져옴으로써 각국의 기술진보의 이익이 다른 국가로 상호 이전된다는 고전경제학의 비교우위론은 잘못된 가정이며, 현실에서 1차산품 생산성 증대의 이익은 중심부로 이전되지만 중심부 생산성 증대의 이익은 주변부로 이전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61프레비시는 원자재 가격이 상대적으로 크게 하락하는 이유를 임금과 같은 생산비용의 측면에서 찾고 있다(61

63). 그에 비해 책에서는 ① 엥겔법칙에 따라 소득 증가에 비해 농산물 소비 증가는 작고, ② 신소재 개발 등으로 일부 1차산품 수요가 급격히 하락하는 현상이 발생하며, ③ 기술개발로 인해 전체 부가가치에서 1차산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축소되고 있고, ④ 1차산품의 생산성 증대는 해당 상품의 수출가격 하락으로 이어져 생산국에 혜택을 주기보다 오히려 중심부 소비자에게 이익이 이전되는 효과로 나타난다는 점을 이유로 들고 있다(63).프레비시를 비롯한 라틴아메리카의 경제학자들은 교역조건의 악화로 인해 주변부의 이익이 중심부로 이전되는 현상을 비교우위론의 반대 사례로 보았으며, 이를 위해서 자급자족의 경제 모델이 구축되어야 한다고 보았다.

프레비시는 이것을 위해 국가가 경제에 적극적으로 개입해서 ① 산업화를 추진하고, ② 보호무역을 통해 국내산업을 적극적으로 보호하며, ③ 국제무역 질서를 개편해야 한다고 보았다.

[정전] 이유가 무엇일까요?

이러한 프레비시의 사상은 "소위 '발전주의' 이데올로기라 불리며, CEPAL의 주도하에 1980년대까지 라틴아메리카 발전 모델의 사상적·이론적 기반이 되었다(64)."여기서 한 가지 언급하고 넘어갈 것은, 산업화 시기 한국은 라틴아메리카 경제와는 전혀 다른 길을 선택하게 되는데, 그 주된 이유는 한국과 같은 경우는 노동력을 제외하고는 산업화를 추진할 어떤 동력도 가지고 있지 않았기 때문이며, 라틴아메리카처럼 1차산품의 수출을 통해 자본 구입을 위한 외화를 벌어올 수단이 없었다.

한국은 해외에서 자금을 끌어와 값싼 노동력을 바탕으로 한 경공업을 발전시켰고 이렇게 만들어진 제품을 해외로 수출했다.

"자원과 국내 수요가 부족한 한국의 경우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공산품의 수출은 절대적인 과제였다(66)."한국은 외화를 가져올 수단이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에 수출경제에 의존할 수밖에 없었고(빚을 내어 제품을 만들고 그것을 다시 해외에 파는 방식) 그에 비해 라틴아메리카는 1차산품 수출에 의존할 수 있었으므로 교역조건의 악화만 방지할 수 있다면 경제를 활성화하고 생활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보았던 것이다.

"라틴아메리카의 경우 자원이 풍부하기 때문에 굳이 공산품을 수출해야 할 절박함이 없었다(66)."이러한 차이가 가 개방형의 수출지향적 경제로 발전한 것에 비해 라틴아메리카가 폐쇄적이고 내부 지향적인 경제로 발전하게 된 원인이었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정리하기로 하자.[참고서적]김기현·권기수, 『라틴 아메리카 경제의 이해』, 한울 아카데미(2011). 호러물.... 같음 ㅠㅠ무서워좀비의도시같아요차타고 왔는데 ... 불 다 꺼졌다고 사람들이 거리로 나와서ㅠㅠㅠㅜ빠져나오기 힘들었어요무슨일인가했더니사람들이 엘리베이터에 갇혔다고하더라구요..다들 무사하시길 ㅠㅠ아무튼 광코 정전 난리네요광코 정전으로 많은피해없길..me/220738870057??? ?????? 300??????? ?????? 300???? 18??? ???? ? 300??. ? ?? ???? ????? ? 80??? ...blog.naver.com스위스보다 아주 오래전중국 주나라와 북위에서는 백성을 위해평생직장(토지)를 주어 국가재정을튼튼히 했는데,,, 요거에 대해 간략히 끄적이려구요

??고대 주나라에서처음 시행된 "정전제"라는 토지제도토지를 우물 정(井)처럼 9등분한 토지 중에서9분의 8은,, 8가구가 각각 경작하고나머지 1/9은 여덟가구가 공동경작했고,1/9 토지에서 나온 재원은공동비용으로 충당됐어요.국가가 백성에게 골고루 토지를 나눠준것은백성들의 기본생계를 보장해줌으로써가계경제를 튼튼히 하고 이를 통해국가 조세수입을 안정화하기 위해서였어요.결과적으로는 국가 자신을 위한 일이구요.

한나라 고조 유방이 세운한나라가 왕망에 의해 멸망한 뒤,한나라를 계승한 후한이 세워졌죠.후한이 위, 촉, 오 삼국으로 분열된 뒤에는<서진>이 통일국가를 세웠구요.

그 뒤, 5호,, 즉,, 다섯 유목민족이16개국가를 북중국 전역에 세우는5호 16국 시대가 시작됐죠.기존 북중국에 있었던중국 한족 정치세력은 이로 인해 남중국으로밀려났고,,  이때문에 중국대륙은 대혼란시대가 되었죠.5호 16국 시대의 대혼란을 수습하고중국대륙의 대결구도를 북중국 대 남중국,,양강구도로 만든나라가 있었는데


북중국 VS 남중국즉



,,, 북조 VS 남조. ---> 남북조시대

남북조 구도로 중국대륙을 재편한 나라는선비족이 북중국에 세운 북위(386

534)북위의 효문제는 471

499까지황제였구요.

효문제는 정전제를 업그레드하여...백성들이 생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토지를 균등하게 배분하는 "균전제"를 실시하였어요.-북위 효문제 초상화-북위 역사서인 <위서>의 자료에 의하면

"조서를 내려 천하의 민전(민간 사유지)를균등하게 분배했다.

15세이상의 모든 남자는 일반토지의40무를 받고 부인은 20무를 받도록 한다.

노비는 양인과 같게 한다.

신분의 귀천에 관계없이모든 백성에게 토지를 배분함으로써백성들이 기본적인 생계수단을 갖도록했다는 점과  노비도 자유인처럼 토지를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점.즉,, 노비도 기본소득을 받도록 한거죠.?효문제가 시행한 <균전제>는<북위>뿐만아니라,, <북제>에도 시행됐어요.<북제>는 <북위>가 망한 뒤,550

577년 동안 북중국을 다스린 왕조죠.중국 드라마,, <난릉왕>이 바로,,북제의 중말기를 다룬 드라마이구요.

북제에 대해 자세히 보려면??http://ceo_zeus.blog.me/220400828267??? ????? ??? ??? ?? ??? ???? <???>? ???? ??? ??? <???>? ??????? : ???, ???, ??...blog.naver.com북중국의 정통성을계승한 통일국가인 수나라와 당나라!!!이때에도 균전제가 시행되었어요.약,, 300년 정도 시행된 거죠.균전제는 백성들이경제적인 기초체력을 다질 수 있도록 만들었죠.음,, 그러니까,,, 백성들에게 자기 집과평생직장을 가진 상태에서 인생을 출발할 수 있도록 만든 거라 비유하면 될거에요.평생 가도,,, 은행대출없는 자기 집과번듯한 직장을 갖기 힘든 서민입장에서나라에서 집과 직장을 보장 준 거라 보면 돼요.표면적으로는 백성들의기초 경제력을 다져주는 것이지만본질적으로는 국가 재정(조세수입구조)을 튼튼히 하는 것이었구요.

북중국이 남중국과의 경쟁에서승리하고,, 중국을 통일했다는 사실 !!세계적인 강대국이었던당나라의 전성기를 지탱했던 제도가바로 <균전제>였다는 것은국민의 기초경제력을 살려주는 일이국가자신을 위해 얼마나 필요한 일인가를잘 보여 주고 있죠.

토지가 되었든간에

현금이 되었든간에

국가가 국민에게 베풀면 국가는 그 이상의 보답을 받을 수 있는 점을중국 역사에서 증명하고 있는 것 같아요.`안녕하세요 가오실농장 상머슴입니다 개복숭아 여름정전 시작합니다 개복숭아는 가지가 많은 나무이고 상처가 있거나 심하게 굽혀져도 나무껍질이 터진 자리에 가지가 나오죠개복숭아 시집가기 위하여 연지곤지 찍고 대기중입니다 잘먹고 잘 쉬어야 피부도 좋고 하는데 도장지가 영양분을 혼자다 먹으니 좌측사진의 나온가지를 잘라주었습니다 지금은 가지가 연하게 붙어있어 그냥 잡아당겨도 떨어지는게 많습니다도장지를 잡아당기겨 제거하니 상처가 생겼네요 요즘은 나무가 왕성한 시기라 이정도 상처는 스스로 치유하고 남는 영양분도 있게도 위쪽의 과일과 신가지가 잘 자라죠천도개복숭아 입니다 이놈은 달리는 개수가 매우 적습니다 사실 별 인기가 없지만 그래도 그냥 키웁니다 ㅎ개복숭아나무 아래 인동초가 꽃을 피우고 웃나무도 새순을 힘차게 내밀며 자랴고 있습니다가지 유인할려고 묶어둔 끈을 타고 산마가 개복숭아나무로 칭칭감고 올라갑니다온갖 넝쿨식물들이 개복숭아나무를 타고 올라 가려고 한니 이런것도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이렇게 예쁜꽃도 피어있고요좌측은 여름정전전 우측은 정전 후입니다조금은 시원해보이기도 하지만 중간에서 혼자 양분을 먹는 가지를 제거해 나무가 균형을 이루고 자라게 하는 것입니다고염나무가 개복숭아 나무옆에 자라서 그늘을 지우는 군요 일단 고염나무 잘라줘서 잘자라게 해줘야 합니다개복숭아 여름정전 꼭 필요한것 같습니다 울창한 숲속을 다니니 온몸이 상처가 나네요앞으로 몇일 개복숭아 여름정전 계속 될것입니다 백프로 완전히는 못해도 어느정도 해주면 될것이기도 하고요가오실농장경상북도 예천군 개포면 가오실길 38-5지도보기출간 상담 및 문의070-8862-4530(문자도 가능). 호러물.... 같음 ㅠㅠ무서워좀비의도시같아요차타고 왔는데 ... 불 다 꺼졌다고 사람들이 거리로 나와서ㅠㅠㅠㅜ빠져나오기 힘들었어요무슨일인가했더니사람들이 엘리베이터에 갇혔다고하더라구요..다들 무사하시길 ㅠㅠ아무튼 광코 정전 난리네요광코 정전으로 많은피해없길... 호러물.... 같음 ㅠㅠ무서워좀비의도시같아요차타고 왔는데 ... 불 다 꺼졌다고 사람들이 거리로 나와서ㅠㅠㅠㅜ빠져나오기 힘들었어요무슨일인가했더니사람들이 엘리베이터에 갇혔다고하더라구요..다들 무사하시길 ㅠㅠ아무튼 광코 정전 난리네요광코 정전으로 많은피해없길..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