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도르트문트 바이에른뮌헨


한국 분데스리거들도 좋지만.. 도르트문트에도 박주호 선수 있는데..?아우쿠스의 지동원, 구자철, 홍정호를 보는 것보다 도르트문트의 박주호 및 뮌헨을 보는게 이득일텐데 말이죠. 어쨌든, 이번 2015/16시즌 첫 데어클라시코 프리뷰! 지금부터 시작해봅니다 :)? ???<<경기 시작은 한국시간으로 0시 30분이지만, 레버쿠젠:아우쿠스부르크 경기 이후에 녹화중계 편성될 가능성이 큽니다 >>???? 데어 클라시커(Der Klassiker)는 독일의 도르트문트 : 뮌헨 경기를 일컫는 말로, 1990년대부터 크게 부각되기 시작했습니다.

1994년 이래로 독일 분데스리가 타이틀을 들어올린 팀중에 이 두 팀이 아닌 경우는 단 4차례 밖에 없었습니다.

이중 뮌헨이 12차례, 도르트문트가 5차례 들어올리면서(이게 왜 라이벌이 형성되는거지), 데어 클라시커란 단어가 더비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 바이에른 뮌헨은, 9분의 5트트릭에 힘입어 챔스에서도 해트트릭을 이어나가는 득점력 고공행진 중인 레반도프스키를 앞세워 돌문을 맞이합니다.

얄궂은 운명의 장난이죠ㅎㅎ 한 땐 도르트문트의 선봉에 서며 팀을 챔스 결승으로 이끌었던 선수가 이젠 친정팀을 상대로 골문을 겨누는 것이 말이죠.뮌헨의 상징이었던 로베리는 부상자 명단에 오르면서 양 측면은 토마스 뮐러와 더글라스 코스타가 맡을 전망입니다.

사실 지금 뮐러와 더글라스 코스타 조합이 로베리보다 더 날카로워 보입니다.

레반도프스키와 뮐러가 챔스 전까지만 해도 11경기에 동시출격하여 총합 25골을 쓸어담고 있었으니.. 최고의 조합이죠. 도르트문트의 선발라인업에 박주호 선수는 아쉽게도 보이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큰 매치다보니 왼쪽에 익숙한 슈멜처 선수를 선발로 내세울 것 같네요. 한때 발을 맞추던 아우바메양이 어느덧 분데스리가 득점 2위에 올라 레반도프스키와 득점 1,2위를 다투는 경기에 출전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우바메양, 음키타리안, 로이스 쓰리톱도 크게 떨어져보이진 않습니다만.. 왠지 모르게 뭔가 무게감은 뮌헨이 더.. ?숙명이란 영화 포스터를 기억하시나요? 권상우와 송승헌이 근육질 몸매를 뽐내며 서있던 그 포스터..?'등을 돌린 순간 우리는 적이 되었다.

' 지금 아우바메양과 레반도프스키를 두고 딱 적절한 비유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한때는 영혼의 파트너(원래는 로이스겠지만)였지만, 이제는 서로를 겨누는 최전방에 서있는 이 두 선수의 만남. 해당 구단의 팬들과 달리 제 3자의 입장에서 이 둘의 만남은 설레고 기다려지네요 ㅎㅎ ????도르트문트와 바이에른 뮌헨은 2008/09시즌부터 현재까지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10차례 만났습니다.

2012/13시즌엔 무려 세차례나 만났다는..ㅋㅋ가장 최근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치룬 10경기 성적은 5승 1무 4패로 근소하게 바이에른 뮌헨이 앞서있는 상태입니다.

홈에서의 통산 성적으로 따지자면 바이에른 뮌헨이 29승 10무 10패로, 더 우세합니다.

하지만 가장 최근 5경기로 숫자를 좁혀본다면 2승 1무 2패로 동률을 이루고 있습니다.

뮌헨의 홈이지만 결코 호락호락하던 도르트문트는 아니었습니다.

???? 괴체는 선발로 나오지도 않을텐데 MOM 예측을 하는군요. 바이에른 뮌헨 팬들의 고의적인 빅엿인가요? ㅋㅋ더 웃긴건 유저들의 점수 예측에서 0-15 도르트문트 승리가 무려 9.68%라는거..ㅋㅋㅋㅋㅋ 표본이 없다는게 확 느껴지네요 ㅎㅎ레반도프스키가 이번 경기에서도 해트트릭을 한다면, 정말 돌문 팬들로서는 가슴 아픈 순간이 아닐까 싶네요 ㅠㅠ홍정호, 구자철, 지동원 선수가 이 경기를 녹화중계로 밀어낼 정도의 활약상을 과연 펼칠 수가 있을지?? ^^다른 루트로 생중계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봐야겠네요..! ㅎㅎ여러분들이 예측하는 오늘 경기의 승리팀은 어디인가요? 라인업이 역시 화려하네요ㄷㄷ이번 역시 유로를 즐기기위한 몇가지 포인트를 찝겠습니다ㅎㅎ?첫번째 세계최고의 골키퍼??네 그렇습니다.

노이어입니다.

말이 필요없는 선수죠ㄷㄷ2014

2015시즌 발동도르 후보 3위까지 올라간 골키퍼로서 전무후무한 새로운 포지션을 창조한 현 골키퍼 넘버원이라고 부를 수 있는 마누엘 노이어 선수. 바이에른 뮌헨의 주전 골키퍼로서 올리버 칸의 명성을 위협하는 세계적인 골키퍼죠.  패스능력, 미칠듯한 반사신경, 공멀리 던지기, 중앙수비 뺨치는 태클실력 혹은 헤딩실려 골키퍼가 최종수비수다 라는것을 몸으로 증명한 선수죠. 하지만 그의 기행이 만만치 않습니다.

하프라인까지 나와서 수비를 한다던지 ??로는 너무 앞까지 나와서 막는걸 보면 사실 불안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많은 욕도 겸비해서 먹기도 한답니다.

.... 최고의 골키퍼지만 최고의 기행아닌 기행을 보여주는 이 마누엘 노이어 선수.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큽니다.

?두번째 화려한 미드필더진 ?독일에는 화려한 미드필더진들이 매우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그 첫번째는 최고의 아름다운 축구의 대명사 아스날의 최고의 패스를 뿌려주는 메수트 외질, 저번 월드컵때 강렬한 인상을 보여주며 현 레알마드리드에서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한 토니 크로스, 부상만 아니면 경기마다 중원을 휩쓰는 사미 케디라, 이번 시즌 맨유에서 큰 활약은 하지 않았지만 말그대로 호랑이 중 호랑이 슈바인슈 타이거, 거기다 이번 분데스리가 안정적인 패싱능력과 준수한 수비능력으로 제2의 부스케츠라고 불리는 신성 율리안 바이글, 바이에른 뮌헨에세 펩의 무한한 애정공세를 받으며 성정하면서 무섭케 커버린 조슈아 키미히 이들로 이루어진 미드필더진은 벤치며 주전이며 엄청난 무게감을 보여줍니다.

세번째 전술적 다양성독일 바이에른 뮌헨 최고의 공격수 중 한명 토마스 뮐러. 사실 이친구의 포지션을 뭐라고 정할 수는 없죠 측면 미드필더에서부터 공격형 미드필더 최전방 스트라이커까지 독일의 전술적 다양함을 주는 동시에 독일의 최고의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위혐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그 다음은 마리오 괴체. 독일 최고의 재능이라고 불리며 온 독일사람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자라며 커온 마리오 괴체선수입니다.

물론 이번시즌 바이에른 뮌헨에서 주전 기회를 많이 받지 못하며 구설수에 휘말리고 있다지만 작년 월드컵 결승골과 그의 악마의 재능은 충분히 위협적이죠. 뢰브감독은 괴체를 포워드 자원으로 꼽아논것을 보면 최전방 공격수로는 사용하며 제로톱 전술울 사용하겠다는 모습이 비추고있습니다.

물론 괴체의 멀티성 윙어면 윙어 공격수면 공격수 공격형미드필더까지 다양한 전술적 움직임을 보여주는 선수이기 ??문에 마냥 공격수로만 사용하지는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율리안 드락슬러 샬케의 선수였지만 이번시즌 볼프스부르크로 이적하며 챔피언스리그에서 레알마드리드 상대로 멋진 활약을 펼쳤던 선수죠. 이 선수는 물론 잘하지만 전술적으로도 매우 훌륭한 선수입니다.

양발 잡이로서 모든 측면을 뛸 수 있으며 심지어 중앙 공격형미드필더까지 뛸수있는 자원이니 독일의 전술적 다양성이 기대됩니다.

포돌스키와 쉬얼레 역시 측면 어느곳을가던 좋은 모습을 보이니 기대가 큽니다.

?네번째 마츠 훔멜스도르트문트의 주장이자 현 국대 수비수 마츠 훔멜스입니다.

이번 시즌 마지막에 구설수에 휘말렸던 선수죠. 바이언에 들어가겠다고 언플을 하면서 수많은 도르트문트 팬들에게 욕을 먹으며 뮌헨으로 둥지를 옮기게된 훔멜스 선수입니다.

사실 이번 유로에서 이선수의 할약성이 얼마나 엄청날까라고 기대하는게 아니라 이번 바이에른 뮌헨에 안착하면서 훔멜스,보아탱이라는 철벽 수비라인이 과연 어디까지 통할까라고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센터백들에게 호흡이란 매우 중요한것이기 때문이죠. 이로서 뮌헨은 새로 영입한 훔멜스를 유로에서 시험가동 시킬 수 있게 됨과 동시에 보아탱과의 호흡, 별들의 전쟁인 유로에서 높게 까지 통한다 그러면 사실상 성공적인 뮌헨의 약점이라고 불리는 약간의 수비 문제를 해결하게 되는거죠. 그렇기 때문에 이 훔멜스 선수의 가치를 주목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섯번째 로이스의 부상슬픕니다.

..ㅠㅠ 꿀벌의 에이스이자 최고의 윙포워드라고 생각하는 마르코 로이스선수입니다.

이 선수는 저번 월드컵에서 포함되지 못해 아 안타깝다 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대 이번 유로 2016 역시 좌절되었네요. 비운의 선수라고 봅니다.

이번에 괴체가 트위터로도 로이스를 반 놀려먹듯이 얘기는 했지만 개간로님 큰 잔치에서 한번만 볼 수있음 좋겠습니다.

ㅠㅠ끝으로 이 글은 매우 제 주관적인 글이며 100퍼센트 신뢰할 글은 아닙니다! 재미로만 혹은 참고용으로만 읽어주시기 바라며 참고용으로만 쓰시길 바라겠습니다.

ㅎㅎㅎ  그럼 2만

?? 라인업이 역시 화려하네요ㄷㄷ이번 역시 유로를 즐기기위한 몇가지 포인트를 찝겠습니다ㅎㅎ?첫번째 세계최고의 골키퍼??네 그렇습니다.

노이어입니다.

말이 필요없는 선수죠ㄷㄷ2014

2015시즌 발동도르 후보 3위까지 올라간 골키퍼로서 전무후무한 새로운 포지션을 창조한 현 골키퍼 넘버원이라고 부를 수 있는 마누엘 노이어 선수. 바이에른 뮌헨의 주전 골키퍼로서 올리버 칸의 명성을 위협하는 세계적인 골키퍼죠.  패스능력, 미칠듯한 반사신경, 공멀리 던지기, 중앙수비 뺨치는 태클실력 혹은 헤딩실려 골키퍼가 최종수비수다 라는것을 몸으로 증명한 선수죠. 하지만 그의 기행이 만만치 않습니다.

하프라인까지 나와서 수비를 한다던지 ??로는 너무 앞까지 나와서 막는걸 보면 사실 불안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많은 욕도 겸비해서 먹기도 한답니다.

.... 최고의 골키퍼지만 최고의 기행아닌 기행을 보여주는 이 마누엘 노이어 선수.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큽니다.

[도르트문트 바이에른뮌헨] 노하우를 알려주마


?두번째 화려한 미드필더진 ?독일에는 화려한 미드필더진들이 매우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그 첫번째는 최고의 아름다운 축구의 대명사 아스날의 최고의 패스를 뿌려주는 메수트 외질, 저번 월드컵때 강렬한 인상을 보여주며 현 레알마드리드에서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한 토니 크로스, 부상만 아니면 경기마다 중원을 휩쓰는 사미 케디라, 이번 시즌 맨유에서 큰 활약은 하지 않았지만 말그대로 호랑이 중 호랑이 슈바인슈 타이거, 거기다 이번 분데스리가 안정적인 패싱능력과 준수한 수비능력으로 제2의 부스케츠라고 불리는 신성 율리안 바이글, 바이에른 뮌헨에세 펩의 무한한 애정공세를 받으며 성정하면서 무섭케 커버린 조슈아 키미히 이들로 이루어진 미드필더진은 벤치며 주전이며 엄청난 무게감을 보여줍니다.

세번째 전술적 다양성독일 바이에른 뮌헨 최고의 공격수 중 한명 토마스 뮐러. 사실 이친구의 포지션을 뭐라고 정할 수는 없죠 측면 미드필더에서부터 공격형 미드필더 최전방 스트라이커까지 독일의 전술적 다양함을 주는 동시에 독일의 최고의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위혐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그 다음은 마리오 괴체. 독일 최고의 재능이라고 불리며 온 독일사람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자라며 커온 마리오 괴체선수입니다.

물론 이번시즌 바이에른 뮌헨에서 주전 기회를 많이 받지 못하며 구설수에 휘말리고 있다지만 작년 월드컵 결승골과 그의 악마의 재능은 충분히 위협적이죠. 뢰브감독은 괴체를 포워드 자원으로 꼽아논것을 보면 최전방 공격수로는 사용하며 제로톱 전술울 사용하겠다는 모습이 비추고있습니다.

물론 괴체의 멀티성 윙어면 윙어 공격수면 공격수 공격형미드필더까지 다양한 전술적 움직임을 보여주는 선수이기 ??문에 마냥 공격수로만 사용하지는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율리안 드락슬러 샬케의 선수였지만 이번시즌 볼프스부르크로 이적하며 챔피언스리그에서 레알마드리드 상대로 멋진 활약을 펼쳤던 선수죠. 이 선수는 물론 잘하지만 전술적으로도 매우 훌륭한 선수입니다.

양발 잡이로서 모든 측면을 뛸 수 있으며 심지어 중앙 공격형미드필더까지 뛸수있는 자원이니 독일의 전술적 다양성이 기대됩니다.

포돌스키와 쉬얼레 역시 측면 어느곳을가던 좋은 모습을 보이니 기대가 큽니다.

?네번째 마츠 훔멜스도르트문트의 주장이자 현 국대 수비수 마츠 훔멜스입니다.

이번 시즌 마지막에 구설수에 휘말렸던 선수죠. 바이언에 들어가겠다고 언플을 하면서 수많은 도르트문트 팬들에게 욕을 먹으며 뮌헨으로 둥지를 옮기게된 훔멜스 선수입니다.

사실 이번 유로에서 이선수의 할약성이 얼마나 엄청날까라고 기대하는게 아니라 이번 바이에른 뮌헨에 안착하면서 훔멜스,보아탱이라는 철벽 수비라인이 과연 어디까지 통할까라고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센터백들에게 호흡이란 매우 중요한것이기 때문이죠. 이로서 뮌헨은 새로 영입한 훔멜스를 유로에서 시험가동 시킬 수 있게 됨과 동시에 보아탱과의 호흡, 별들의 전쟁인 유로에서 높게 까지 통한다 그러면 사실상 성공적인 뮌헨의 약점이라고 불리는 약간의 수비 문제를 해결하게 되는거죠. 그렇기 때문에 이 훔멜스 선수의 가치를 주목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섯번째 로이스의 부상슬픕니다.

..ㅠㅠ 꿀벌의 에이스이자 최고의 윙포워드라고 생각하는 마르코 로이스선수입니다.

이 선수는 저번 월드컵에서 포함되지 못해 아 안타깝다 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대 이번 유로 2016 역시 좌절되었네요. 비운의 선수라고 봅니다.

이번에 괴체가 트위터로도 로이스를 반 놀려먹듯이 얘기는 했지만 개간로님 큰 잔치에서 한번만 볼 수있음 좋겠습니다.

ㅠㅠ끝으로 이 글은 매우 제 주관적인 글이며 100퍼센트 신뢰할 글은 아닙니다! 재미로만 혹은 참고용으로만 읽어주시기 바라며 참고용으로만 쓰시길 바라겠습니다.

ㅎㅎㅎ  그럼 2만

??22(일) 03:00장소 : Olympiastadion Berlin 바이에른뮌헨이 또 다시 우승 방패를 들면서 막을 내린 2015-2016 분데스리가!!! 하지만 아직 시즌이 끝나지 않았다.

분데스리가 최고의 라이벌인 바이에른뮌헨과 도르트문트가 DFB 포칼 결승전에서 격돌하면서 마지막 승부를 펼치게 된다.

올 시즌 2번의 분데스리가 맞대결에서 1승 1무로 바이에른뮌헨이 우세했다.

최근 몇년간 바이에른뮌헨의 기세에기를 펴지 못했던 도르트문트는 바이에른뮌헨의 더블을 저지하기 위해서도 또 다시 선수를 빼앗긴 한을 풀기 위해서도DFB 포칼 우승이 필요하다.

[도르트문트 바이에른뮌헨] 진실 또는 거짓..

? 펩의 마지막 경기, 더블로 유종의 미를 거두자.바이에른뮌헨 vs 도르트문트의 DFB 포칼 결승전은 펩의 마지막 경기이기도 하다.

2013년 바이에른뮌헨 감독으로부임한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DFB포칼 결승을 끝으로 바이에른뮌헨을 떠나 맨체스터시티 감독으로 부임하게 된다.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분데스리가 내에서는 최강자로써의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기여했다.

분데스리가 최초 4연패 달성에 성공 하면서 리그 우승에 성공한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DFB 포칼 우승을 통해유종의 미를 거두고자 한다.

포칼 결승을 앞둔 바이에른뮌헨 선수들 역시 펩에게 마지막 선물을 안겨주기 위해 결의를 다지고 있다.

마리오 괴체가 부상으로 인해 결장할 것으로 보이지만 그 외 주축 선수들은 모두 건재한 상태라서최상의 전력으로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워낙 포지션별 밸런스가 훌륭한 팀이기에 쉽게 무너지지는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AT마드리드전에서 알 수 있듯이 촘촘한 압박 + 순간적인 역습에 당황하는모습을 여러차례 보여주었다.

이 부분만 잘 극복한다면 바이에른뮌헨의 우세가 예상된다.

? 명예회복에 필요한 것은? DFB 포칼 우승지난시즌 바닥까지 떨어졌던 도르트문트의 자존심은 올 시즌 분데스리가 2위, 유로파리그 8강이라는 성적을 통해 어느 정도만회가 되었지만 우승은 차지하지 못했다.

최근 몇년간 바이에른뮌헨의 기세에 눌리면서 리그에서는 부진 했지만 포칼에서는대등한 승부를 펼쳤던 도르트문트는 명예회복을 위해서도 또 다시 선수를 빼앗긴 분풀이를 위해서도 우승 타이틀이 필요하다.

올 시즌 레반도프스키와 함께 득점왕 경쟁을 펼치며 갱생한 오바메양을 필두로 도르트문트의 혼 마르코 로이스공격의 시작 음키타리안이 건재한 공격 라인은 바이에른뮌헨과 견주어도 부족하지 않다.

하지만 문제는 허리 라인이다.

허리의 기둥 일카이 귄도간이 부상으로 이탈 하면서 카가와 - 카스트로 - 바이글 조합으로 나설 것으로 보이는데막강한 바이에른뮌헨을 상대로 중원 싸움을 대등하게 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허리가 무너진다면 공격과 수비가 좋다하더라도제대로된 연계를 할 수 없게 된다.

투헬 감독도 이 점을 인지하고 있기에 공격과 수비라인에서의 협업을 통해 중원 라인이무너지지 않도록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

? 괴체 더비 ---> 레비 더비 ----> 이제는 훔멜스 더비바이에른뮌헨과 도르트문트의 결승전 또 다른 팁은 마츠 훔멜스라고 볼 수 있다.

도르트문트의 캡틴 이자수비라인의 기둥인 마츠 훔멜스는 올 시즌 종료 후 바이에른뮌헨 이적을 확정 지으며 도르트문트 유니폼을입고 마지막 경기를 펼치게 된다.

하지만 이적 과정에서 훔멜스는 프로 답지 않는 대처로 인해 도르트문트 팬들에게많은 비난을 받았고 또 다시 라이벌 클럽에게 주전 선수를 빼앗기면서 도르트문트 팬들의 허탈감과 분노는 극에 달했다.

우승을 위해선 훔멜스의 힘이 필요 하지만 도르트문트 팬들의 야유를 받을 것 같고 자칫 대형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도높기에 안전 문제에 좀 더 신경을 써주었으면 좋겠다.

훔멜스는 야유를 받더라도 도르트문트의 캡틴으로써 마지막까지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할 것이다.

? 바이에른뮌헨 vs 도르트문트 예상 라인업라인업의 무게만 봐도 바이에른뮌헨이 좀 더 강해 보이는 것은 사실이나 결승전은 5대5라고 생각된다.

가장 치열한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이는 바이에른뮌헨과 도르트문트의 데어클라시커 결승전빨리 보고싶구나!!!22(일) 03:00장소 : Olympiastadion Berlin 바이에른뮌헨이 또 다시 우승 방패를 들면서 막을 내린 2015-2016 분데스리가!!! 하지만 아직 시즌이 끝나지 않았다.

분데스리가 최고의 라이벌인 바이에른뮌헨과 도르트문트가 DFB 포칼 결승전에서 격돌하면서 마지막 승부를 펼치게 된다.

올 시즌 2번의 분데스리가 맞대결에서 1승 1무로 바이에른뮌헨이 우세했다.

최근 몇년간 바이에른뮌헨의 기세에기를 펴지 못했던 도르트문트는 바이에른뮌헨의 더블을 저지하기 위해서도 또 다시 선수를 빼앗긴 한을 풀기 위해서도DFB 포칼 우승이 필요하다.

? 펩의 마지막 경기, 더블로 유종의 미를 거두자.바이에른뮌헨 vs 도르트문트의 DFB 포칼 결승전은 펩의 마지막 경기이기도 하다.

2013년 바이에른뮌헨 감독으로부임한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DFB포칼 결승을 끝으로 바이에른뮌헨을 떠나 맨체스터시티 감독으로 부임하게 된다.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분데스리가 내에서는 최강자로써의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기여했다.

분데스리가 최초 4연패 달성에 성공 하면서 리그 우승에 성공한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DFB 포칼 우승을 통해유종의 미를 거두고자 한다.

포칼 결승을 앞둔 바이에른뮌헨 선수들 역시 펩에게 마지막 선물을 안겨주기 위해 결의를 다지고 있다.

마리오 괴체가 부상으로 인해 결장할 것으로 보이지만 그 외 주축 선수들은 모두 건재한 상태라서최상의 전력으로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워낙 포지션별 밸런스가 훌륭한 팀이기에 쉽게 무너지지는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AT마드리드전에서 알 수 있듯이 촘촘한 압박 + 순간적인 역습에 당황하는모습을 여러차례 보여주었다.

이 부분만 잘 극복한다면 바이에른뮌헨의 우세가 예상된다.

? 명예회복에 필요한 것은? DFB 포칼 우승지난시즌 바닥까지 떨어졌던 도르트문트의 자존심은 올 시즌 분데스리가 2위, 유로파리그 8강이라는 성적을 통해 어느 정도만회가 되었지만 우승은 차지하지 못했다.

최근 몇년간 바이에른뮌헨의 기세에 눌리면서 리그에서는 부진 했지만 포칼에서는대등한 승부를 펼쳤던 도르트문트는 명예회복을 위해서도 또 다시 선수를 빼앗긴 분풀이를 위해서도 우승 타이틀이 필요하다.

올 시즌 레반도프스키와 함께 득점왕 경쟁을 펼치며 갱생한 오바메양을 필두로 도르트문트의 혼 마르코 로이스공격의 시작 음키타리안이 건재한 공격 라인은 바이에른뮌헨과 견주어도 부족하지 않다.

하지만 문제는 허리 라인이다.

허리의 기둥 일카이 귄도간이 부상으로 이탈 하면서 카가와 - 카스트로 - 바이글 조합으로 나설 것으로 보이는데막강한 바이에른뮌헨을 상대로 중원 싸움을 대등하게 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허리가 무너진다면 공격과 수비가 좋다하더라도제대로된 연계를 할 수 없게 된다.

투헬 감독도 이 점을 인지하고 있기에 공격과 수비라인에서의 협업을 통해 중원 라인이무너지지 않도록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

? 괴체 더비 ---> 레비 더비 ----> 이제는 훔멜스 더비바이에른뮌헨과 도르트문트의 결승전 또 다른 팁은 마츠 훔멜스라고 볼 수 있다.

도르트문트의 캡틴 이자수비라인의 기둥인 마츠 훔멜스는 올 시즌 종료 후 바이에른뮌헨 이적을 확정 지으며 도르트문트 유니폼을입고 마지막 경기를 펼치게 된다.

하지만 이적 과정에서 훔멜스는 프로 답지 않는 대처로 인해 도르트문트 팬들에게많은 비난을 받았고 또 다시 라이벌 클럽에게 주전 선수를 빼앗기면서 도르트문트 팬들의 허탈감과 분노는 극에 달했다.

우승을 위해선 훔멜스의 힘이 필요 하지만 도르트문트 팬들의 야유를 받을 것 같고 자칫 대형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도높기에 안전 문제에 좀 더 신경을 써주었으면 좋겠다.

훔멜스는 야유를 받더라도 도르트문트의 캡틴으로써 마지막까지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할 것이다.

? 바이에른뮌헨 vs 도르트문트 예상 라인업라인업의 무게만 봐도 바이에른뮌헨이 좀 더 강해 보이는 것은 사실이나 결승전은 5대5라고 생각된다.

가장 치열한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이는 바이에른뮌헨과 도르트문트의 데어클라시커 결승전빨리 보고싶구나!!!22(일) 03:00장소 : Olympiastadion Berlin 바이에른뮌헨이 또 다시 우승 방패를 들면서 막을 내린 2015-2016 분데스리가!!! 하지만 아직 시즌이 끝나지 않았다.

분데스리가 최고의 라이벌인 바이에른뮌헨과 도르트문트가 DFB 포칼 결승전에서 격돌하면서 마지막 승부를 펼치게 된다.

올 시즌 2번의 분데스리가 맞대결에서 1승 1무로 바이에른뮌헨이 우세했다.

최근 몇년간 바이에른뮌헨의 기세에기를 펴지 못했던 도르트문트는 바이에른뮌헨의 더블을 저지하기 위해서도 또 다시 선수를 빼앗긴 한을 풀기 위해서도DFB 포칼 우승이 필요하다.

? 펩의 마지막 경기, 더블로 유종의 미를 거두자.바이에른뮌헨 vs 도르트문트의 DFB 포칼 결승전은 펩의 마지막 경기이기도 하다.

2013년 바이에른뮌헨 감독으로부임한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DFB포칼 결승을 끝으로 바이에른뮌헨을 떠나 맨체스터시티 감독으로 부임하게 된다.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분데스리가 내에서는 최강자로써의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기여했다.

분데스리가 최초 4연패 달성에 성공 하면서 리그 우승에 성공한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DFB 포칼 우승을 통해유종의 미를 거두고자 한다.

포칼 결승을 앞둔 바이에른뮌헨 선수들 역시 펩에게 마지막 선물을 안겨주기 위해 결의를 다지고 있다.

마리오 괴체가 부상으로 인해 결장할 것으로 보이지만 그 외 주축 선수들은 모두 건재한 상태라서최상의 전력으로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워낙 포지션별 밸런스가 훌륭한 팀이기에 쉽게 무너지지는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AT마드리드전에서 알 수 있듯이 촘촘한 압박 + 순간적인 역습에 당황하는모습을 여러차례 보여주었다.

이 부분만 잘 극복한다면 바이에른뮌헨의 우세가 예상된다.

? 명예회복에 필요한 것은? DFB 포칼 우승지난시즌 바닥까지 떨어졌던 도르트문트의 자존심은 올 시즌 분데스리가 2위, 유로파리그 8강이라는 성적을 통해 어느 정도만회가 되었지만 우승은 차지하지 못했다.

최근 몇년간 바이에른뮌헨의 기세에 눌리면서 리그에서는 부진 했지만 포칼에서는대등한 승부를 펼쳤던 도르트문트는 명예회복을 위해서도 또 다시 선수를 빼앗긴 분풀이를 위해서도 우승 타이틀이 필요하다.

올 시즌 레반도프스키와 함께 득점왕 경쟁을 펼치며 갱생한 오바메양을 필두로 도르트문트의 혼 마르코 로이스공격의 시작 음키타리안이 건재한 공격 라인은 바이에른뮌헨과 견주어도 부족하지 않다.

하지만 문제는 허리 라인이다.

허리의 기둥 일카이 귄도간이 부상으로 이탈 하면서 카가와 - 카스트로 - 바이글 조합으로 나설 것으로 보이는데막강한 바이에른뮌헨을 상대로 중원 싸움을 대등하게 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허리가 무너진다면 공격과 수비가 좋다하더라도제대로된 연계를 할 수 없게 된다.

투헬 감독도 이 점을 인지하고 있기에 공격과 수비라인에서의 협업을 통해 중원 라인이무너지지 않도록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

? 괴체 더비 ---> 레비 더비 ----> 이제는 훔멜스 더비바이에른뮌헨과 도르트문트의 결승전 또 다른 팁은 마츠 훔멜스라고 볼 수 있다.

도르트문트의 캡틴 이자수비라인의 기둥인 마츠 훔멜스는 올 시즌 종료 후 바이에른뮌헨 이적을 확정 지으며 도르트문트 유니폼을입고 마지막 경기를 펼치게 된다.

하지만 이적 과정에서 훔멜스는 프로 답지 않는 대처로 인해 도르트문트 팬들에게많은 비난을 받았고 또 다시 라이벌 클럽에게 주전 선수를 빼앗기면서 도르트문트 팬들의 허탈감과 분노는 극에 달했다.

우승을 위해선 훔멜스의 힘이 필요 하지만 도르트문트 팬들의 야유를 받을 것 같고 자칫 대형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도높기에 안전 문제에 좀 더 신경을 써주었으면 좋겠다.

훔멜스는 야유를 받더라도 도르트문트의 캡틴으로써 마지막까지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할 것이다.

? 바이에른뮌헨 vs 도르트문트 예상 라인업라인업의 무게만 봐도 바이에른뮌헨이 좀 더 강해 보이는 것은 사실이나 결승전은 5대5라고 생각된다.

가장 치열한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이는 바이에른뮌헨과 도르트문트의 데어클라시커 결승전빨리 보고싶구나!!!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