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림픽축구


ㅜ그래서 기분 전환도 할 겸, 예전에 여행한 사진들 올린당. 카메룬에 있을 때 두알라 간 사진이당. 작년 12월이니까.. 벌써 8개월 지났네 -_ㅜ 시간 너



무 빨리 흐른다.

 특히나 3,4,5,6... 연말로 갈 수록 급행 열차를 탔는지가속도 확

붙는다.

그렇지 않나용?? 여튼 보면 기분 좋아지는 카메룬 사진 올립니다잉

 여긴 DOVV라는 곳.!! 카메룬 수도 중 수도 야운데 bastos 바스토스라는 곳에서 가장 큰 마트이다.

바스토스는 외교중심지라 생각하면 되지 싶다.

국제기관, 대사관들이 밀집 되어 있는 곳

한마디로 럭셔리 동네지용.여튼 요기 앞에서 아침 6시에 렌트카랑 기사님 오기로 해서 기다리는 중 찰칵. 도브는 오픈 준비 중인 듯하구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있어 트리도 보이네용

 ?길다가 유명한 빵집에 들러서 빵이랑 콜라 프링글스 등을 사고.. 여행에 먹을게 빠질 순 없지잉.?여긴 버스터미널이다.

버스터미널이 한 곳에 밀집되어 있고, 두알라(제2수도로 항이 있는 상업도시라 생각하면 된다.

, 반해 야운데는 정치중심지) 로 가는고속도로로 가는 길목이기 때문에 출,퇴근 시작이면 교통체증이 장난 아닌 곳이다.

야운데가 수도일지라도 도로사정이 매우 안 좋기 때문에 고생했던 기억들..  ?또다른 버스회사들.?저기 야운데에서 두알라까지 2500프랑세파라고 적혀져 있네^^ (세파프랑이었나? 벌써 까먹음 ㅠ) 터미널 앞은 언제나 복작복작.근데 외국인이 여기 혼자 갔다간 봉변 당하기 쉽상이다.

(피부색이 하야면 돈이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ㅜㅜ 소매치기 조심조심)??여행은 언제나 즐거워

차안에서도 즐거워

룰루랄라 ?고속도로 타고 가다보면(고속도로라기 보다 그냥 1차선 포장 도로 ㅠ, 1차선이고 여기 사람들 운전 완전 곡예 운전 하기 때문에 까닥 정신 놓고 운전 하다간 저승길...엄청 위험합니다!!) 중간중간에 길 막아 놓고 도로비 지불하는 곳이 나온다.

우리나라로 치면 일종의 톨게이트 및 휴게소이다.

저기 아주머니가 들고 있는 마뇽(카사마 가루로 만든 떡 같은것)이랑 각종 과일들도 팔구.. 사진 찍고 싶었는데 .. 내가 외국인인지라 사진기 들면 자신들 무시하는 걸로 생각해서 엄청 민감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몰래 찍었다.

^^;  ?가다가 나온 다리. 짓다 말았다.

녹이 다 쓸고.아프리카의 열악한 재정상황을 보여 준다.

???오빠 달려




!오토바이 타고 이 위험한 도로는 타고 있는 용자들. 카메룬은 가스 엄청 귀해서 한번씩 가스대란이 오곤 하는데 이때도 연말이었기에 저렇게 가스통 들고 가는 장면 엄청 많이 볼 수 있었다.

  ?가다가 이렇게 카메룬에서 보기 힘든 공원 같은 곳도 나오길래 찍었다.

??강이다.

이렇게 큰 강 처음 봤었다.

카메룬 기후는 대건기 소우기 소건기 대우기 이렇게 나뉜다고 볼 수 있는데 우기가 생각 보다 길고강수량도 많아서 물 관리 잘만 하면 물부족 걱정은 그렇게 심하게는 안해도 될 것 같다 생각했었다.

근데 물관리라는 것이 하겠다 하면 되는것도 아니고 여러가지 총체적인 문제라 힘든거겠지. 흐흐. 기술 없고 돈 없으면 힘들다 살기ㅠ?아마 풍경을 찍고 싶었던 것 같은데.. 차안이라서 발 샷 ^^; 몇백키로 가는 동안 대부분은 여기저기 둘러 봐도 산이 었다.

?두알라로 들어가는 길목 되니까 이렇게 평지가 나타나더라. 어떤 부지 조성하고 있는 거 같은데 거기서 사람들이 축구도 하고 있고 저기 아파트도 한 채 보인다.

ㅋㅋ 영국회사 카메룬 지부. 퀸피쉬 다이아몬드 .. 한국으로 치면 참치로 유명한'동원' 같은 회사. 카메룬에서 만난 선배님이 두알라오면 연락하시라구 해서 연락하고 찾아 갔다.

회사 구경 좀 하고..?사무소로 들어가서 선배님을 만났따. 카메룬에서 기대도 못했는데.. 여기서 동문을 몇명이나 만났는지 !!이렇게 젊으신데도 무려 지사장님이시다.

.키도 크고 잘생기셨는데 불어 영어 완전 능통한 브레인이시기까지. ?차 한잔 대접 받구..저녁때 만나기로 하고 잠시 헤어졌다.

그사이 두알라 구경도 하고 점심도 먹었다.

?추천해준 인도 음식 점에 갔다.

이렇게 좋은 레스토랑은 거의 외국인이 경영한다.

여기도 인도 사람이 경영하는 곳.???가게 내부. 시간이 좀 일러서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

??음식 나와서 좋아한다.

같이 간 일행 언니 오빠 친구들꺼 엄청 화려했는데.. 사진이 없네. ??양고기 커리인데 엄청 맛있었다.

아...... 먹고 싶다.

ㅜㅜㅜㅜㅜㅜ 매콤했던 걸로 기억난다.

  쩝.. 침고인당..??은혜언니가 먹었던 거.. 으엉 먹고싶따 ㅜ한입 드십사와요

이케 점심 먹고 나갔다.

가게 통로 벽 장식들.두알라 이곳 저곳 구경하다가 망고 매장 발견하고 옷 하나 샀다.

역시 상업도시구나 실감했었다.

그런 매장도 다 있고..야운데와 달리 두알라는 바다 때문인지 지대가 낮아서 인지 몰라도 습기 엄청 많고 너무 더웠다.

한국 한여름 날씨..(야운데는 고지대라서 습기가 없어서 건기라도 한국 여름만큼 덥고 짜증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할 정도라서 살기 좋은 기후임)그래서 목도 축이고 더위도 피할 겸 sawa라는 호텔에 들어갔다.

땅귀.. 카메룬에서 가장 유명하고 보편적인 생수. 저 물 없으면 수인병 걸려 죽었을지도..(현지인과 달리면역성이 그만큼 약하기 땜시)현지인들은 그냥 우물물 먹고 그런다.

안타까운 현실이지 ㅜㅜ 그리고 스미노프.. 흐 마?愿� 스미노프

며칠전에 홈플러스 갔는데 있더라.맛있다 강추 !  ??망고에서 산 옷 입고. (하루에 옷을 몇번 갈아 입었는지..ㅋㅋ) 이때 먹는걸로 스트레스 풀때라 살이 올랐다.

 다음부터가 하이라이트인데 나머지 사진은 다음에 또..! ㅋㅋ다시 공부하러 가야디잉

???.  며칠전 이용대 선수가 남자복식 파트너를 고성현에서 유연성 선수로교체를 했다고 하네요......   음.... 동호인의 입장에서 아쉬움도 있고 기대도 생기는 결정이네요... 사실 이용대 선수가 정재성선수의 은퇴로 새로운 복식파트너에누가 될것인가?? 궁금증이 있었는데... 그때당시에는 고성현선수로낙점이 되었죠.... 사실 남자복식의 경우 나름대로의 역활이 있답니다.

..우선 이용대선수의 장점은 네트플레이에 있죠...안정적인 수비와 네트앞 전위플레이..... 구석구석 찌르는드라이브가 일품인 선수이죠....  이런 장점을 살리기 위해서는 후위 플레이어의 강력한 스매쉬가뒷받침 되어야 한답니다.

..과거 정재성선수의 파워있는 스매쉬 덕분에세계랭킹 1위를 고수한 이유이죠.... 정재성 선수의 은퇴로 아마도 감독, 코치진에서 우리나라에서스매쉬 1인자인 고성현 선수로 낙점하지 않았나... 싶네요... 하지만 짧은기간내에 세계랭킹 1위를 차지하였지만.. 중요한대회에서어이없는 패배를 당하기 일쑤였죠... 특히 인도네시아 복식팀인하산 - 세티아완 선수에게 만나는 족족 패배.... 중국 신예선수에게도어이없는 패배가 이어지니 이런 결정을 내린듯 합니다.

.. 요즘 남자복식 배드민턴의 추세는 서비스 이후 3구내지는 5구안에포인트가 결정되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예전에는 아기하게스매쉬, 언더, 드롭등등 보는 재미가 있었는데... 요즘은 워낙 빨리포인트가 결정되어져서 보는재미는 살짝 줄어든듯 합니다.

.. 특히 세계배드민턴을 주도하는 중국의 스타일에 많은 영향을 받은듯 합니다.

.중국 최고의 강자였던 카이윤 - 후아이펑의 시대가 저물고 젊은 신예선수들의등장으로 남자배드민턴의 스타일은 서비스이후 짧은 리턴, 그후 드라이브싸움으로경기양상이 바뀌었죠.... 예전 김문수, 박주봉선수가 활약했던 시절의 동영상을 보면엄청난 랠리와 수비의 진수를 볼수 있답니다.

.. 그때당시는 점프스매쉬도거의 없는듯 하구요... 한번 그때의 경기장면을 보시죠...  [박주봉 / 김문수 올림픽 결승 동영상] 아마도 배드민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요즘 추세와 많이틀린 경기스타일을알수 있을듯 하네요... 많은 언더와 후위에서의 스매쉬(점프스매쉬가아닌..)그리고계속된 수비, 또 수비... 드라이브보다는 안정적인 수비가 그때의 배드민턴의경기추세였답니다.

... 하지만 지금은 강력한 드라이브위주의 짧은 랠리 싸움으로많이 바뀌었답니다.

.. 한번 동영상으로 볼까요???  [이용대 / 정재성 vs 카이윤-후아이펑 전영오픈 결승] 이선수들을 더이상 볼수없다는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위의 동영상을 보시면많이 바뀐 경기스타일을 아실수 있을듯 하네요.... 드라이브 위주의 빠른랠리...그리고 전위와 후위의 완벽한 조화... 상대편도 왼손잡이인 후아이펑의 강력한스매쉬(제가 최고로 여기는 스매쉬 종결자)와 카이윤의 노련한 경기운영이일품인 복식조랍니다.

...   주제가 약간 벗어났네요....여하튼 고성현선수의 가장큰 장점은 강력한 스매쉬인데...저도 직접 대회에서 본 경험으로는 실수가 상당하다는 점입니다.

..드라이브가 네트에 심심찮게 걸리는 경우가 상당하구요... 또한 경기력이일정하지 않다는... 잘될때와 안될때의 호불호가 분명하다는 점은극복해야할 점이라고 생각됩니다.

.. 그에반해 유연성선수는 단점을 찾기 힘든 선수이죠...화이팅도 상당히 좋고안정적인 스타일의 선수랍니다.

..스매쉬도 상당히 좋고 또한 드라이브및네트플레이도 이용대선수 못지않다고 판단됩니다.

.. 이제 새로운 파트너와 첫 대회를 앞두고 있는데 이들 두선수가 예전의 이용대정재성선수의 아성을 깨트리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  이용대선수의 멋진 스매시.... 혼복으로 금메달을 획득했었죠....이효정 선수는 은퇴를했구요... 전혀 예상치 못했던 혼복 우승이었답니다.

..  너무도 그리운 정재성선수,,, 동호인들에게 인기짱... 배드민턴의 저변을확대하고자 여러클럽에 시범경기도 열심히시구요...정말 배울게 많고 사람좋은 선수였죠... 이번에 새로 이용대선수의 파트너가 된 유연성 선수랍니다.

.. 화이팅이 좋고현재 국대 주장을 맡고있죠....기대가 상당히 크답니다.

.. 아쉽지만 고성현 선수는 신백철선수와 파트너를 맺는다고 하네요.. .두선수의필승을 기원합니다.

.. 좋은결과가 있기를....  앞으로 배드민턴 새로운 파트너와 국가대표선수들의 응원 부탁드립니다.

.   > 더 보기 └ 접기 홍대 부야스 곱창 방문하기3. 쇼핑 항상 이 거리에 오면 구경하는게 있는데옷구경 그리고.. 홍대만의 거리공연.....   근데


정말 운 좋게거리공연에 팝핀현준님께서 오셨어요 꺅   그것도 내 바로 앞에서 공연을 합니다ㅋㅋㅋㅋㅋ  한눈에 봐도 튀는 의상과 헤어스타일 누가봐도 한번쯤 고개돌려 볼 튀는 요사람 대한민국에서 춤하면 딱 떠오르는팝핀 현준 불후의 명곡 김수철편에서아주 열연을 해주셨었는데.....   노래에 맞추어 춤을 추는데 진짜 어찌나 잘 추던지 ㅋㅋ???????????시간 가는줄 모르고 넋을 놓고봤던것 같아요  함께 오셨던 팝핀현준 파트너님얼굴을 울그락 불그락 한데 ㅋㅋ?머리부터 하는 행동들 까지넘넘 귀여웠는데 춤도 짱 잘추세요..  ㅋㅋㅋㅋㅋㅋ이것좀 보세요..넘어질듯 넘어지지 않는 저 춤사위?연체 동물 처럼 몸이 마음대로 움직이는데신기하면서도 암튼 ㅋㅋ 대박 다들 즐겁게 노래에 맞추어 즐기고하나가 되었던 무대였어요 앵콜앵콜 요청에 한 20분 정도 공연해 주셨엉 ?길거리 공연인데도 정말 돈주고 보는거 처럼참 재미잇었어요 ? 앗! 요새 무료로 팝핀을 가르쳐주신대요 ?자세한 내용은 팝핀현준 페이스북에 있다니팝핀을 배우고 싶은 분들 한번 가보세요   나는 당당히 사진도 찍었지롱 룰루맛집을 찾은 홍대 먹방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서^^경연 무대에 적합한 편곡에5분여를 꽉 채운 구성도 완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