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복절노래


내일은 등불이 된다 무궁화가 핀단다심수봉 무궁화 노래날지도 못하는 새야 무엇을 보았니인간의 영화가 덧없다 머물지 말고 날아라조국을 위해 목숨을 버리고하늘에 산화한 저 넋이여핑크 찔레몸은 비록 묻혔으나 나라 위해 눈을 못 감고무궁화 꽃으로 피었네 이 말을 전하려 피었네포기하면 안 된다 눈물 없이 피지 않는다의지하면 된다 나의 뒤를 부탁한다백일홍광복절의 의미는 크다고 할 수 있겠죠?요즘 올림픽 응원 때문에 잠 못 이루고 가슴 뭉클해지는 결전의 순간들이 모두 조국과 민족을 사랑하는 마음 아닐까요? 자초지종이 어떠하듯... 나라의 국모도 일제 낭인들에의해 치욕을 당하고 살해당한다.

그 사건에는 조선인 가담자가 있다.

들춰내고 싶지 않은 과거지만 엄연히 역사는 존재하고 있다.

정신도 역사도 진실도 문화도 다 빼앗겼다.

"역사를 잊지 말자"라고 말하고 싶은 날이다.

독립이 주어지기까지 뼈를 깍는 아픔이 있었고 애매한 백성들의 주검이산천에 즐비했다.

주권을 되찾기 위해 감옥에서 처형당한 무수한 사람들의피가 우리 땅에 즐비했다.

그 어둠을 뚫고 '광복(光復)', 빛이 돌아왔다.

빛을 다시 찾았다.

이 빛이 무엇일까. 빛은 사랑이다.

이 빛이 바래진다면 그 광복의 의미는 사그라질 것이다.

 그 빛이 반사되고 있는지 반성해본다.

빛은 따스하다.

[광복절노래] 짱입니다.


곰팡이 박테리아를 사멸한다.

온기를 나눠준다.

빛은 늘 변함이 없다.

우주는 질서의 우주다.

질서를 깨트린 나라와 백성은 망하게 되는 것을 세계 역사를 통해 무수히 듣고 보았다.

고래(古來)로부터 한국은 '동방예의지국'이라고 세계인들이 말한다.

[광복절노래]

예의가 있는 나라, 흰옷 입은 민족, 백의민족이라고 알려져 있다.

그 예의가 바로 서있을 때 한국은 존재하는 것이고 광복의 진정한 의미는 빛을 발하는 것이 아닐까. 일본에 의해 주권 빼앗긴 것도 원통한데 우리의 도덕마저물질과 유행에 빼앗긴다면 광복의 의미는 바래지고 있는 것은 아닐까.BBC는 세계 12대 경제규모를 자랑하는 한국에서 자살률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심층 보도한 적이 있다.

일명 '자살공화국'이라고 말하고 있다.

아동 심리학자 홍강의 박사는 '지난 40년 동안 한국 부모들은 '돈과 성공'이라는 단 한가지 목적을 위해서 전통적인 가치를 버렸다'라고 말했다.

엄청난 희생을 치르고 70주년 광복을 맞이한 이날 우리의 전통을 생각해본다.

경천애인, 홍익인간이 태초부터 내려오던 한국의 사상이다.

'하나님을 공경하고 사람을 사랑함'이다.

자연의 섭리를 이해하고 사람을 따뜻하게대할 줄 아는 인심이 후한 나라이며 도덕이 살아있던 나라가 아니었던가. 한국의 소금 맛은 도덕이다.

'21세기 지도자'라 불리는 석선 선생님은'도덕을 잃으면 한국은 끝나는 것이다'라고 했다.

본래 이념으로 돌아가야 하겠다.

그런 전통과 도덕이 있었기에 세계에서 1000번이나 넘는 외침을 받으면서 건재했다.

하늘이 한국을 도왔기 때문이다.

하늘의 보호를 받으려면 하나님이 좋아하는 것, 하늘이 귀히 여기는 것을 우리도 귀히 여겨야 할 것이다.

70주년 광복절이 맞기까지 피눈물 삼키며 걸어왔던 역사를 다시 새기고이 땅에서 참 도덕과 전통을 일구는 개혁을 자신 속에서부터 시작하여야겠다.

광복절 노래듣기/가사 첨부https://youtu.be/VFiV8wiKvX8동영상??? ???? ??? / ?? ??? 1. ? ?? ???? ???? ?? ?? ??? ???? ??? ?? ???? ? ?? ??? ??? ? ?? ??...www.youtube.com-정인보 작사/ 윤용하 작곡1. 흙 다시 만져보자 바닷물도 춤을 춘다기어이 모시려던 어른님 벗님 어찌하리이 날이 사십년 뜨거운 피 엉긴자취니 길이 길이 지키세 길이 길이 지키세...2. 꿈엔들 잊을 건가 지난 일을 잊을 건가다 같이 복을 심어 잘 가꿔 하늘 닿게세계의 보람될 거룩한 빛 예서 나리니힘써 힘써 나가세 힘써 힘써 나가세무궁화 삼행시 (광복절을 기념해 삼행시 한번 지어보았아요)?무 참히 짓밟히며 이 강산 피로 물들여졌던 일제 식민 36년 세월궁 창을 바라보며 한숨 쉬며 통곡하던  시련의 긴 시간 끝났으니화 려한 전통과 도덕 부흥시켜 행복한 나라 가꿔보자무 력국가들에 의해 당한 전 번의 외침궁 터만 남았으나  선진 지혜 넘치는 아름다운 문화 가득하니화 목하며 서로 아껴주는 인심후한 내 나라 일궈보자??지금 중앙아시아에 살고 있는 데 유난히 무궁화가 많은 나라예요...아침마다 아파트 문 앞에 나가면 아침 햇살을 반사하며 다소곳하게 피어있는 무궁화... 고국에 대한 그리움이 더하게 해주는 반가운 무궁화 한번 찍어 보았어요.  8월15일 광복절노래 광복절 노래로 되새기는 광복절!!!광복절은 일제의 강점으로부터 벗어난 날 ( 1945년 8월 15일 )과독립국으로서 정부가 수립된 날 ( 1948년 8월 15일 )을 기념하기위해1949년 10월 1일 국경일에 관한 법률 제정하며 매년 8월 15일을 광복절이라 국경일로 정했습니다광복절노래로 광복절의미를 생각해보는 8월 15일이 되시기바랍니다   광복절노래정인보 작사 / 유용하 작곡 흙 다시 만져보자 바닷물도 춤을 춘다기어이 보시려던 어른님 벗님 어찌하리이날이 사십년 뜨거운 피 엉긴자취니길이길이 지키세 길이길이 지키세 꿈엔들 잊을건가 지난일을 잊을건가다같이 복을심어 잘가꿔길러 하늘닿게세계에 보람될 거룩한 빛 예서나리니힘써힘써 나가세 힘써힘써 나가세 상당히 밝고 희망차있다는 느낌을 받을수 있는데요대한민국 독립국으로 다시 태어나는 기쁨을 잘 담아낸 광복절 노래길이길이 지키세, 힘써힘써 나가세오랜 고난과 역경을 극복하고 독립을 일구어낸 대한민국의 발전과 번영을 간절히 바라는 마음이 담겨있는 광복절 노래들으시며 광복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OT, MT, 워크샵, 레크리에이션, 송년회 등 진행하고싶으시면문화창조 070-8777-3909로 문의해주세요

8월15일 광복절노래 광복절 노래로 되새기는 광복절!!!광복절은 일제의 강점으로부터 벗어난 날 ( 1945년 8월 15일 )과독립국으로서 정부가 수립된 날 ( 1948년 8월 15일 )을 기념하기위해1949년 10월 1일 국경일에 관한 법률 제정하며 매년 8월 15일을 광복절이라 국경일로 정했습니다광복절노래로 광복절의미를 생각해보는 8월 15일이 되시기바랍니다   광복절노래정인보 작사 / 유용하 작곡 흙 다시 만져보자 바닷물도 춤을 춘다기어이 보시려던 어른님 벗님 어찌하리이날이 사십년 뜨거운 피 엉긴자취니길이길이 지키세 길이길이 지키세 꿈엔들 잊을건가 지난일을 잊을건가다같이 복을심어 잘가꿔길러 하늘닿게세계에 보람될 거룩한 빛 예서나리니힘써힘써 나가세 힘써힘써 나가세 상당히 밝고 희망차있다는 느낌을 받을수 있는데요대한민국 독립국으로 다시 태어나는 기쁨을 잘 담아낸 광복절 노래길이길이 지키세, 힘써힘써 나가세오랜 고난과 역경을 극복하고 독립을 일구어낸 대한민국의 발전과 번영을 간절히 바라는 마음이 담겨있는 광복절 노래들으시며 광복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OT, MT, 워크샵, 레크리에이션, 송년회 등 진행하고싶으시면문화창조 070-8777-3909로 문의해주세요

내일은 등불이 된다 무궁화가 핀단다심수봉 무궁화 노래날지도 못하는 새야 무엇을 보았니인간의 영화가 덧없다 머물지 말고 날아라조국을 위해 목숨을 버리고하늘에 산화한 저 넋이여핑크 찔레몸은 비록 묻혔으나 나라 위해 눈을 못 감고무궁화 꽃으로 피었네 이 말을 전하려 피었네포기하면 안 된다 눈물 없이 피지 않는다의지하면 된다 나의 뒤를 부탁한다백일홍광복절의 의미는 크다고 할 수 있겠죠?요즘 올림픽 응원 때문에 잠 못 이루고 가슴 뭉클해지는 결전의 순간들이 모두 조국과 민족을 사랑하는 마음 아닐까요?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