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중버스


점심은 든든한 비빔밥으로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갖갖이 채소와 곁들어 드시면서영양은 영양대로 배는 든든하게 챙겨보세요

ㅎㅎ어제보다 아직까지 선선한 날씨지만오후엔 또 얼마나 더워질지 모르겠네요!      현재 공군이 갖고 있는 KF-16은 완전 무장을 했을 때 독도 상공에서 5

10여분, F-15K는 30여분 작전할 수 있다.

그러나 공중에서 공중급유를 받으면 1시간 이상 작전이 가능하다.

  이번 공중급유기 도입 사업은 에어버스와 보잉의 자료를 보면 공중급유기에서 가장 핵심적인 유류탱크 용량과 관련, A330 MRTT는 11만1천㎏, KC-46은 9만6천㎏이다.

A330 MRTT의 용량은 F-15K 21대, 미국 기종의 용량은 18대를 급유할 수 있다.

  우리 군의 주력 전투기인 KF-16을 기준으로 하면 41대를 급유할 수 있는 용량이다.

???◇ A330 다목적 공중급유기(MRTT)  에어버스 A330-200을 개량한 차세대 공중급유기로, 가장 큰 특징은 거대한 내부연료 탑재량이 111,000 kg / 122 톤이라는 것이다.

  A330 MRTT의 또 다른 주요 이점으로는 같은 날개에 4개의 엔진을 사용하는 에어버스 A340에 비해 2개의 엔진만 사용한다는 점이다.

이것은 공중급유 포드를 장착할 수 있는 2개의 하드포인트를 추가로 설치할 수 있게 한다.

  A330 MRTT는 호주 공군, 영국 공군에서도 채택하고 있다.

영국 공군은 오직 프로브만 장착하고, 호주 공군의 5대의 급유기는 프로브와 붐을 동시에 장착한다.

  ◇ A330 MRTT의 제원   - 승무원 : 조종사 2명, AAR 운영자 1명 - 길이 : 58.80 m(193 ft) - 높이 : 17.40 m(57 ft) - 날개폭 : 60.3 m(198 ft) - 최대이륙중량 : 233 t(514,000 lb) - 엔진 : 롤스로이스(RR) Trent 772B/GE CF6-80E1A3/Pratt & Whitney PW4168A, 316 kN(71,000 lb)×2 - 순항 속도 : M 0.86(550 kt) - 항속 거리 : 12,500 km(6,750 nm) - 실용상 한도 : 10,700 m(35,000 ft)   공중 급유(IFR/In-Flight Refueling, AAR/Air-to-Air Refueling) 시스템은, 가장 일반적인 두 가지 방식은 플레잉 붐 방식(boom and receiver)과 프로브 앤 드래그 방식(probe and drogue)이 있다.

오늘날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윙식(wing-to-wing)이 있다.

  ▲플라잉 붐(Flying boom)방식주로 미국 공군 및 F-15나 F-16을 이용하는 각국 공군이 채용하고 있는 방식으로, 급유기 측이 붐의 움직임을 조작하여 급유를 받는 항공기의 연료투입구(receptacle)에 연료 파이프를 꽂는 자세로 급유한다.

  ▲프로브 앤드 드로그(Probe-and-drogue)방식미국 해군을 비롯한 많은 공군 및 해군 항공부대에서 채용하고 있다.

급유기 측은 첨단에 깔때기 모양의 에어슈트가 달린 호스(drogue)를 펴고 급유를 받는 측이 깔때기 안에 파이프(Probe)을 꽂는 자세로 급유를 받는다.

  2층 버스와 유사하지만 가운데 아랫부분이 뻥 뚫려 있어 버스 아래로 승용차들이지나갈 수 있도록 설계됐다.

친황다오=AP/뉴시스       중국이 자체개발한 공중버스[써우거우망 캡쳐]     중국이 자체 개발한 이른바 ‘공중버스’가2일 허베이(河北)성 친황다오(秦皇島)시 베이다이허(北戴河)에서시범운행을 시작했다고 3일 중국 관영 신화 통신, 영국 텔레그래프 등외신들이 보도했다.

공중버스는 이날 전용 선로가 설치된 300m 길이 도로 위를 달리면서제동, 마찰계수, 연료 소비 등을 실험했다.

2층 버스와 유사하지만 가운데 아랫부분이 뚫려 있어버스 아래로 승용차들이 지나갈 수 있도록 설계됐다.

 버스와 지하철의 합성어인 ‘바톄’(巴鐵)란 이름이 붙은 이 공중버스는바톄과기발전유한공사가 개발했다.

공사 측은 “차량 상부의 태양열을 받아 움직이는 전력구동 친환경 차량”이라며“교통체증이 심해도 버스는 아무런 문제없이 운행이 가능하다.

상용화될 경우 교통체증을 약 30% 해소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제작비용은 일반 지하철의 약 20% 수준이며 내부에는 엘리베이터가 장착돼 있다.

승객 1200명까지 탑승이 가능하다.

차선 2개를 이용해 최고시속 60㎞, 평균 시속 40㎞로 운행될 예정이다.

올해 안에 차량제작을 마치고 하반기에는 친황다오에서 첫 시범운행될 예정이다.

프랑스, 브라질, 인도, 인도네시아 등에서도 이 차량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현지 언론들은 전했다.

< 뉴시스>          http://blog.naver.com/ilyang225                                                                                                                                                                                                                                                점심은 든든한 비빔밥으로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갖갖이 채소와 곁들어 드시면서영양은 영양대로 배는 든든하게 챙겨보세요

ㅎㅎ어제보다 아직까지 선선한 날씨지만오후엔 또 얼마나 더워질지 모르겠네요!        사 건 A씨는 지난 10일 오후 8시 30분께 고성군 회화면 배둔리 국도 14호선을 달리던 시외버스에서 김모(29ㆍ여) 씨를 성추행하고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승객 김씨는 잠든 사이 누군가 자신의 몸을 더듬는 느낌이 들어 경찰에 신고했다.

신고로 인해 이 시외버스는 창원 불모산 터널 요금소 앞에 정차해 경찰 검문을 받았다.

통영에서 출발할 당시 버스에는 승객 7명이 타고 있었는데 A씨는 검문 직전 버스 뒷좌석 창문을 열고 달아났다.

A씨는 2011년과 2014년에도 비슷한 범행으로 벌금형을 받은 전과가 있었고 이 때문에 최근 자신이 근무하는 소방서에서 징계절차가 진행 중이었다.

      이렇듯 버스성추행이나 지하철 성추행 등 사람이 많이 모여있을 수 있는 접근성 높은 장소에서 일어나는 추행 범죄를 아울러서,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 11조의 공중밀집장소에서의 추행죄에서 처벌하고 있습니다.

?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 11조 공중밀집장소에서의 추행 대중교통수단, 공연.집회.장소, 그 밖에 공중이 밀집하는 장소에서 사람을 추행한 사람은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   ? 버스성추행 등을 저질렀다가도 적발되어 혐의가 인정될 시에도 형량이 비교적 낮은 이유는 공중밀집장소에서의  구성 요건에 폭행이나 협박은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공중밀집장소에서라도 폭행이나 협박을 이용한 추행을 하였다면, 이는 형법 제 298조의 강제추행 혐의가 적용되어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됩니다.

[공중버스] 진실 또는 거짓..


? 그리고 예전에는 버스성추행에 대해서 훈방 조치, 또는 불기소처분이나 기소유예 정도에서 그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실제 벌금형이니 징역형이 부과하는 경우가 많아졌으며, 더불어 신상정보공개 처분이 내려지는 일도 찾아졌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10년간 대상자는 취업 제한 처분을 받게 되기도 합니다.

 실제로 버스성추행과 지하철 성추행을 다수 저질러 동종전과 이력이 있었던 상습 범죄자가 결국 법원 판결에서 징역형과 더불어 신상정보공개 처분을 받은 적이 있었는데, 이는 비록 형량 자체는 가볍다고 할 수 경범죄라고 해도 성범죄에 대해서는 재범 방지 차원에서 엄벌에 처해야 한다는 법원의 입장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상당히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향후 큰 곤혹을 당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형사사건에 들어가는 성범죄 사건들은 경찰 조사에서의 진술이 매우 중요합니다.

때문에 현행범으로 체포될 때 경찰은 미란다원이라 하는 조항을 말해주어야 합니다.

피의자는 묵비권을 행사할 수 있고, 변호인을 선임할 수 있으며 피의자의 발언은 법정에서 불리하게 적용될 수 있다는 내용으로 경찰 또는 검찰의 범죄용의자를 연행할 때 어떤한 이유로 체포되고 있으며 그 이유와 변호인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권리, 진술을 거부할 권리 등을 미리 알려주는 것입니다.

?그만큼, 경찰,검찰조사에서의 진술이 그만큼 중요하다는 것이기 때문에 성범죄 전문 변호인을 대동하여 진술을 하는 것이 최종 처분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성범죄 등의 사건과 관련하여 상담이 꼭 필요하신 분이라면 010-4057-0690 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상담에 응하도록 하겠습니다.

???  점심은 든든한 비빔밥으로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갖갖이 채소와 곁들어 드시면서영양은 영양대로 배는 든든하게 챙겨보세요

ㅎㅎ어제보다 아직까지 선선한 날씨지만오후엔 또 얼마나 더워질지 모르겠네요!    상상이 현실이 됐다며 미래형 대중교통 수단으로 호평을 받았다.

100% 전기로 운행되는 이 공중버스는 버스(巴士)와 지하철(地鐵)의 합성어인 '바톄'(巴鐵)란 이름이 붙었다.

이름처럼 버스와 지하철의 장점을 채용한 외양이 특이하다.

이층 버스와 유사하지만 가운데 아랫부분이 뻥 뚫려 있어 아래로 승용차들이 지나갈 수 있고 레일에 따라 움직이기 때문이다.

제작사인 바톄과학기술발전유한공사는 지난 2일, 실시한 시범운행 결과 승객이 탔을 때의 제동거리, 마찰계수, 전력소모 등에서 성공적인 테스트가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첫선을 보인 공중버스는 길이 22m, 폭 7.8m, 높이 4.8m로 설계됐으며 도로 2개 차선을 이용해 최고시속 60㎞, 평균 시속 40㎞로 운행될 예정이다.

또한 공중버스 내부에는 총 55개의 좌석과 20개의 손잡이가 설치되어 있어 약 300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다고 소개됐다.

이런 공중 버스 서너 대를 열차처럼 연결하면 한꺼번에 1,200명 정도가 탑승할 수 있게 되는 셈이다.

[공중버스] 한번 파해쳐 봅시다.

중국 언론들은 도심의 승객을 편리하게 운송하는 신개념 대중교통 수단이라며 교통체증을 35%까지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런데 하루 만에 이 공중버스가 ‘희대의 사기’일 수 있다는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2월, 적발된 사상 최대 9조 원 대 금융 다단계 사기인 ‘이쭈바오(e租?)’사건의 재판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이쭈바오 사건 때처럼 양로금으로 살아가는 노인들의 각별한 투자 주의를 당부했다.

‘이쭈바오(e租?)’사건은 중국 최대 온라인 개인 간 직거래(P2P) 회사인 이쭈바오가 중국 전역 31개 성에서 90만 명의 투자자들로부터 500억 위안을 받아 가로챈 중국 사상 최대 규모의 사기 사건이다.

이쭈바오는 원금 보장과 함께 연 9

14.6%의 고수익을 보장한다며 투자자를 꾀었다.

그런 다음 나중에 투자한 사람들의 돈을 먼저 투자한 사람들에게 챙겨주는 다단계 방식으로 사기를 쳤다.

34살 이쭈바오 실소유주 ‘딩닝’은 가로챈 투자금으로 흥청망청 돈을 쓴 것으로 밝혀지면서 모두의 공분을 샀다.

이런 내용은 이미 KBS 9시 뉴스(http://news.kbs.co.kr/news/view.do?ncd=3225648)를 통해 보도된 바 있다.

 공중버스, 놀이공원에서 운행되는 모형차 수준중국 언론이 폭로한 이 공중 버스의 내막은 이렇다.

시범운행 당시 이 공중버스를 취재한 들은 한마디로 놀이공원에서 운행되는 모형차 수준이라고 말한다.

공중버스가 아무런 과학적 신기술이 없을 뿐만 아니라 조립한 바퀴도 철로도 없었다고 한다.

게다가 들이 이 공중버스 책임자에게 공중버스에 대한 개념이 도입된 후 지난 6년간 어떤 작업을 진행했는지를 물었을 때 제작사 책임자는 기술의 최적화를 이뤘다고 말했을 뿐 더이상 언급을 피했다고 한다.

최적화한 기술이 무엇인지에 대해 더이상의 대답을 내놓지 못했다.

심지어 들에게 그런 문제는 더이상 묻지 말라고 까지 했다고 한다.

공중버스를 처음 설계한 ‘쑹여우저우’(宋有洲)씨 또한 이 공중버스가 어떻게 중국의 복잡한 도로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지와 안전성에 관한 질문이 이어졌지만 그런 문제는 1년

1년 반 사이에 해결할 수 있다고 장담했을 뿐 더 이상의 구체적인 방안을 내놓지 못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런 신개념 교통수단은 초기 실험에서 시장에 나갈 수 있을 정도가 되려면 대략 10년 이상 소요된다며 한마디로 허황되다고 반박한다.

더욱 놀라운 것은 이 공중버스 총설계사인 쑹여우저우(宋有洲)는 초등학교 학력이 전부인 것으로 드러나 과학적 연구가 얼마나 진행됐는지에 의문이 제기됐다.

공중버스에 대한 보도가 나간 뒤 한 네티즌은 이 회사에 대한 상황을 구체적으로 언급했다.

이 네티즌은 친척분이 이 회사에서 근무했는데 기술 인력으로 취직을 했다고 한다.

중국의 자동차 공업의 발전을 위해 열과 성의를 다해 착실히 일했다고 한다.

그런데 이후 국영기업의 투자를 받은 뒤 공중버스 회사는 어떻게 투자를 더 받을지만 궁리할 뿐 연구 기술에는 관심이 없었다고 한다.

기술 연구 인력에 대한 지원은 거의 밑바닥 수준이어서 안전 방호 조치도 전무했다고 한다.

현장 기술 인력도 전기 전공자를 찾아볼 수 없고 대학을 갓 졸업한 취업생들이 매우 위험하게 작업을 진행했다고 한다.

이 때문에 많은 취업생들이 이 회사를 떠났다고 증언했다.

 가장 위험한 점은 이 공중버스의 배후에 인터넷 금융 P2P 자산관리 회사가 있다는 점이다.

‘화잉카이라이’(????)다.

이 회사는 계속 높은 이자를 준다며 투자자의 자금을 모으고 있다.

이쭈바오(e租?)를 빼닮았다.

최근 보도에 따르면 이 회사는 투자자에 연 10

13%의 확정 고수익을 보장했다고 한다.

그런데 이 회사가 주로 투자하는 곳은 중국건설기업연합그룹(中?建?企??合集?有限公司)다.

이상한 것은 이 회사의 사장과 화잉카이라이(????) 사장과 같은 한 사람이다.

다시 말하자면 만약 이 회사가 부도가 나면 화잉카이라이는 무너질 수밖에 없는 구조다.

이쭈바오도 그런 식의 사기를 쳐 막대한 피해를 입혔다.

중국 언론 보도에 따르면 심지어 중국건설기업연합회(中?建?企??合?)는 지역 곳곳에 조직을 설립해 회비를 걷었다고 한다.

그러면서 자신들은 정부의 천억 위안 이상의 대형 공사를 쉽게 따낼 수 있다고 한다.

형식적으로 경쟁 입찰을 할 뿐 아무런 자격 심사를 받지 않고 공사를 따낼 수 있다고까지 선전했다고 한다.

하지만 민정 부문은 그건 사실이 아니라며 가짜 짝퉁 조직이라고 밝혔다.

 이 공중버스 개념은 이미 6년 전인 2010년에 ‘스트래들링 버스’(다리를 벌리고 움직이는 버스)와 매우 흡사하다.

옆에서 보면 마치 터널이 움직이는 것 같아 터널 버스라고도 불렸다.

당시 미 시사주간지 타임은 그해 이 터널 버스를 ‘올해의 50대 발명품’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하지만 당시에도 실용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됐다고 한다.

전문가들은 중국의 복잡한 도로 상황에서 맞지 않는다는 주장이 계속됐다.

그리고 실제로 지난 6년 동안 공중버스는 계속 개념에만 머물고 더이상 기술적 진전을 보지 못했다.

미국은 지난 이미 1969년, 뉴욕의 교통정체를 해소할 방안을 궁리한 끝에 이런 공중버스 개념을 생각해 냈다.

‘랜드라이너’라는 이 교통수단은 도로 양쪽 끝에 레일을 깔고, 그 위에 5m 길이의 다리를 단 열차를 달리게 하자는 것이다.

지상에서 높이 떨어져서 다니니 교통정체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이 아이디어는 결국 현실성이 떨어지면서 실현되지 않았다.

제19회 중국 베이징 과학기술 산업 박람회에서 새로운 형태의 교통수단으로 많은 언론의 호평을 받은 ‘바톄(巴鐵, Transit Elevated Bus)’. 그 베일 뒤에 가려진 진면목이 벌써부터 궁금해진다.

오세균 (sko@kbs.co.kr) 네가 나보다 더 낫지이후 캡틴마블은 손에 에너지를 담아 수차례 헐크를 내려치지만 표정이 영 좋지않고... 헐크:기분 좋았어?그러나 헐크는 팔배개 까지 하며 여유롭게 맞아줄 정도로 아무런 데미지도 입지 않고스매애애애애애애애애쉬이후 주먹 한방에 캡틴 마블을 대기권 밖으로 날려 버립니다.

8m, 높이 4.8m로 최대 300명의 승객이 탑승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TEB는 일종의 신개념 대중교통으로 도시의 도로위를 달리며 전기를 이용하고 있으며 윗층에는 승객을 태우고 아랫층에는 2m 높이의 차량이 달릴수 있다.

(사진 신화망)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