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지커


물론, 볼의 스피드만 놓고 비교하면 탁구보다 빠른 스피드를 자랑하는 스포츠는 많이 있겠지만, 탁구공의 무게가 겨우 2.7g의 가벼운 공임을 감안하면, 탁구 역시 스피드로 결코 뒤지지 않는 스포츠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공감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분들이 탁구 관련 글을 읽게 됩니다.

  (출처 : 소후닷컴) (장지커 VS 마롱 27구 랠리 동영상) (출처 : 유투브)(원래는 27구 랠리 동영상인데 누가 67구로 재편집을 했네요) 탁구의 진짜 매력은 이렇게 빠른 볼의 스피드를 이겨내고, 연결해낸 다는 것입니다.

탁구 선수들은 이렇게 눈으로 쫓아가기도 힘든 볼을 계속 연결하고 또 연결합니다.

마롱과 장지커의 27구 랠리. 탁구를 취미로 하는 동호인이라 하더라도, 이렇게 전력을 다하는 경기 중에 10번을 연결하기도 힘든데, 마롱과 장지커는 무려 27구의 랠리를 만들어냈습니다.

역시, 세계 최고라는 수식어는 괜히 붙은게 아니었습니다.

  (2012년 오스트리아 오픈 남자개인단식 결승전 마롱 VS 장지커) (출처 : 유투브) 위 랠리는 2011년 오스트리아(Austrian) 오픈 남자개인단식 결승전에서 나온 것입니다.

당시 대회에서 마롱은 준결승전에서 쉬신을 4-3(11-7,11-9,4-11,5-11,11-9,4-11,4-11)으로 이기고 결승에 올랐고, 장지커는 마린을 4-0(11-5,12-10,11-5,11-7)으로 이기고 결승에 올랐습니다.

마롱과 장지커의 결승전은 두 선수가 한게임씩 주고받는 대접전이었지만, 마지막 7번째 게임에서 15-13으로 승리한 마롱이 장지커를 4-3(11-3,5-11,11-8,6-11,11-9,4-11,15-13)으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67구랠리에서 승리한 쪽은 장지커였지만, 마지막 승자는 마롱이었습니다.

마롱은 2011년 오스트리아 오픈 남자개인단식 우승으로, 2011년 2번째 우승이자, 역대 11번째 월드투어 개인단식 우승을 차지하게 됩니다.

?   공감 클릭!!! 더 많은 분들이 탁구 관련 글을 읽게 됩니다.

photos are "by courtesy of the ITTF".(출처 표기가 되지않은 사진들은 ITTF에 의해 그 사용이 허가된 사진들입니다)?  ??? 그것은 바로 GAC 모터스에서 수여하는 2013 ITTF 스타어워즈(Star Awards) 시상식이 거행이 된 것인데요, 이날 시상식에서는 총6개부문 5명의 선수들이 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역시 이번 시상식의 최고 주인공은 지난해 파리(Paris) 세계선수권 개인단식 챔피언인 중국의 장지커(Zhang Jike,세계3위)라 할 수가 있겠습니다.

장지커는 올해의 남자스타플레이어상(Male Star Player of the Year)및 팬들이 뽑은 올해의 남자선수상(Fan's Male Player of the Year)을 수상하며, 2개의 상을 한꺼번에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되었습니다.

장지커의 수상과 함께, 지난 한해 월드투어에서 괴물스런 활약을 이어온 마롱(Ma Long,세계1위)은 단 하나의 상도 받지 못하고, 류스원(Liu Shiwen,세계1위)과 함께 지난해 가장 오랫동안 세계1위에 오른 선수에 뽑혀 GAC 모터스에서 제작한 세단 승용차를 부상으로 받았습니다.

  손가락과 공감을 클릭하시면 더 큰 소통이 가능합니다.

 마롱 같은 경우 지난해 ITTF 월드투어에서의 활약은 눈부시다 못해 독보적(獨步的)이라 할 수가 있었습니다.

총5번(쿠웨이트, 카타르, 코리아, 장춘 중국, 하모니 중국)의 월드투어에 참가해 5번 모두 도중 탈락없이 결승 진출에 성공했고, 그 중 3번(카타르, 장춘 중국, 하모니 중국)의 대회에서는 최종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마롱이 지난해 우승을 차지한 3번의 대회 모두 월드투어 레벨이 가장 높은 슈퍼시리즈였습니다.

그에 반해 장지커는 딱 한번 쿠웨이트 오픈에서 마롱을 이기고 우승을 차지한게 전부였습니다.

하지만, 모든 상이 그렇 듯, 상이라는 것은 작은 대회에서 여러번 우승을 차지하는 것 보다는 큰 대회에서 우승을 한번 차지하는게 더욱 큰 영향력을 미치는게 아니겠습니까?  장지커는 지난해 파리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2011년 로테르담(Rotterdam) 대회이후 세계선수궈대회에서만 2회 연속으로 우승을 차지한게 이번 수상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ITTF 스타어워즈라는 상이 올해를 끝으로 1회성 이벤트로 끝이나게 될지, 아니면 연례행사로 자리를 잡아 매년 시상을 하게 될지는 알수가 없지만, 올해 처음으로 시행이 된만큼, 장지커가 2012년 런던(London)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선수라는 것도 수상자 선정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이래저래, 마롱으로서는 빨리 세계선수권대회와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목에 거는게 최선의 방법이라 할 수가 있겠습니다.

아래는 수상자 명단입니다.

 (출처 : 플릭커닷컴) (2013 ITTF 스타어워즈 시상자 명단)(마린은 동명이인입니다) 상은 6개 부문에서 단 한개를 제외하고 모두 중국 선수들이 수상을 했습니다.

스웨덴의 안나-카린 알퀴스트(Anna-Karin Alquist)는 올해의 장애인 여자선수상(Female Para Player of the Year)을 수상하며, 넌차이니즈 선수들 중에는 유일하게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개인의 수상하는 본상은 아니었지만, 마롱과 독일의 티모 볼(Timo Boll,세계8위)은 두 선수가 파리세계선수권 남자개인단식 8강에서 랠리를 하는 장면이 올해의 장면(The shot of the year)에 뽑히기도 했습니다.

 ?(마롱과 티모 볼의 올해의 장면)  당시 대회에서 마롱은 티모 볼을 4-2(4-11,9-11,11-9,8-11,11-8,9-11)로 이기고 4강 진출에 성공했지만, 4강에서 자신의 유일한 천적 왕하오(Wang Hao,세계4위)를 만나 4-2(11-9,11-7,11-3,7-11,12-14,11-3)로 패하며 또 다시 결승 진출에는 실패를 하고 말았습니다.

마롱은 2009년 요코하마(Yokohama) 대회부터, 지난해 파리 대회까지 벌써 3회 연속 왕하오에게 패해 개인단식 4강에서 탈락을 하고 말았습니다.

   시상식 장면 (출처 : 플릭커닷컴)(중간줄 왼쪽에서 3번째에 우리나라의 서효원 선수가 있습니다) (시상식 장면) (출처 : 플릭커닷컴) 올해의 여자 스타플레이어상을 수상한 리샤오샤. 이상하게 최근들어 몸이 좀 불은 것 같습니다.

 (출처 : 플릭커닷컴) 세계1위 부상으로 세단자동차를 받은 마롱과 류스원. 류스원은 팬들이 뽑은 올해의 선수상까지 받았습니다.

제가 정보가 부족해서, 팬들이 뽑은 올해의 선수상 같은 경우, 어떤 팬들이 어떻게 투표를 했는지 정확한 선정방식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아본 다음, 다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플릭커닷컴)(출처 : 플릭커닷컴) 올해의 장애인 남녀선수상을 받은 중국의 마린과 스웨덴의 안나-카린 알퀴스트.(맨 왼쪽) (출처 : 플릭커닷컴)(출처 : 플릭커닷컴) 상이며 부상 아무 것도 받지 못한 중국의 딩닝과 쉬신. 딩닝은 평상시 모습에서 테이블 위의 강함은 전혀 느껴지지가 않는 것 같습니다.

서두에 언급한대로 ITTF 스타 어워즈라는 것이 1회성 이벤트로 끝나는 것인지, 매년 시상하는 권위있는 상으로 자리잡을지는 아직 알 수는 없지만, 탁구도 연말이면 전 세계 선수들을 상대로 시상하는 커다란 상하나쯤은 있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손가락 클릭!!! 더 많은 분들이 탁구 관련 글을 읽게 됩니다.

photos are "by courtesy of the ITTF".(출처 표기가 되지않은 사진들은 ITTF에 의해 그 사용이 허가된 사진들입니다)        마롱과 판젠동은 3월 현재 세계랭킹 1,2위에 올라있는 선수들로 장지커는 이번 대회에서 세계랭킹이 가장 높은 2명의 선수를 모두 이기고 우승한 셈입니다.

장지커는 지난 2013년 쿠웨이트 오픈에서도 마롱을 4-1(6-11, 11-8, 11-6, 11-8, 11-4)로 이기고 우승한 이후, 3년 만에 다시 마롱을 이기고 쿠웨이트 오픈 최정상에 올랐습니다.

?(출처 : 플릭커닷컴)이번 대회는 마치 경기 결과를 빌어 현재 중국의 올림픽 대표가 누구인지 만 천하에 공표(公表)하는 듯 한 대회였습니다.

이미 잘 알려진대로 장지커는 지난해 부상으로 극심한 부진을 겪으며 올림픽 출전 경쟁에 적신호가 켜진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올해 1월 쿠알라룸푸르(Kuala Lumpur) 세계탁구선수권대회를 앞두고 개최된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마롱을 꺾으며 부활을 알렸고, 쿠알라룸푸르 세계선수권대회 결승전 출전이후, 쿠웨이트 오픈 우승까지 차지하며 리우(Rio) 올림픽 출전 가능성이 무척 커지게 되었습니다.

아직, 올림픽에 출전할 국가대표 3인이 완전히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쿠알라룸푸르 세계선수권대회 이후 올림픽 시드경쟁이 본격화된 시점에서 장지커가 자신보다 세계랭킹이 높은 판젠동을 이겼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장지커의 올림픽 출전은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8강 접전??(출처 : 플릭커닷컴)??(장지커 최종 경기 결과)?(2016 쿠웨이트 오픈 남자개인단식 8강전 장지커 VS 옵챠로프) (출처 : 유투브)?장지커 - "최고의 경기는 확실히 어제 저녁 디미트리 옵챠로프를 상대한 8강전이었다.

그는 역시 힘든 상대였다.

 나는 경기가 진행될 수록, 육체적, 정신적 컨디션이 더 좋아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 (출처 : ITTF 인터뷰 내용 중)?이번 대회에서 장지커에게 가장 힘들었던 승부는 아이러니하게도, 세계2위 판젠동과 경기를 한 준결승전도 아니었고, 세계1위 마롱과 맞붙은 마지막 결승전도 아니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장지커에게 가장 힘들었던 승부는 독일의 디미트리 옵챠로프와 경기를 한 8강전으로, 장지커는 8강에서 디미트리 옵챠로프를 접전 끝에 4-3(9-11, 11-4, 11-7, 9-11, 12-10, 9-11, 11-8)으로 이겼습니다.

디미트리 옵챠로프가 불과 얼마전 부상으로 쿠알라룸푸르 세계선수권대회에 기권했던 것을 감안하면, 아직까지 장지커의 컨디션이 완전치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장지커는 디미트리 옵챠로프와의 경기에서 5게임까지 3-2로 앞서갔지만, 6게임을 9-11로 내주며 동점을 허용했고, 마지막 7게임을 11-8로 따내며 겨우 승리했습니다.

?16번째 맞대결??(출처 : 플릭커닷컴)????(장지커 VS 마롱 역대전적)??(2016 쿠웨이트 오픈 남자개인단식 결승전 장지커 VS 마롱) (출처 : 유투브)?장지커 - "대표팀 동료로서, 우리는 서로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평범해 보여도 접전이었다.

4-1 승부가 났지만, 내가 이긴 4게임 모두 점수 차가 2점밖에 나지 않았다" (출처 : ITTF 인터뷰 내용 중)??이번 결승전은 장지커와 마롱의 역대 16번째 맞대결로, 장지커는 이번 승리로 마롱을 상대로 16전6승10패를 기록했습니다.

 국제대회 맞대결 성적만 놓고 본다면 장지커는 마롱을 상대로 40%의 승률이 채 되지 않는 상황인데, 장지커는 마롱과의 결승전 맞대결에서도 10전4승6패를 기록하며 정확히 승률 40%를 기록 중에 있습니다.

장지커는 지난 2014년 뒤셀도르프(Dusseldorf) 남자탁구월드컵 결승에서 마롱을 4-3(8-11, 11-4, 13-11, 7-11, 2-11, 11-5, 12-10)으로 이기고 우승한 이후, 내리 3번을 연속해서 패했는데, 이번 승리로 마롱 상대 국제대회 3연패(連敗)를 끊게 되었습니다.

??6번째 우승?(출처 : 플리커닷컴)??(장지커 역대 월드투어 우승 기록)??장지커는 지금까지 세계선수권대회 2회 우승(2011 로테르담, 2013 파리), 올림픽 1회 우승(2012 런던), 남자탁구월드컵 2회 우승(2011 파리, 2014 뒤셀도르프)으로 메이저대회 우승에 관한한 최고의 활약을 보여온 선수지만, 월드투어에서 만큼은 이름값에 걸맞는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이번 대회 우승은, 장지커의 역대 6번째 월드투어 우승으로, 월드투어 우승만 놓고 본다면 남자탁구 3인방(마롱, 쉬신, 장지커)중에 우승 횟수가 가장 적습니다.

공감 클릭!!! 더 많은 분들이 탁구 관련 글을 읽게 됩니다.

photos are "by courtesy of the ITTF".(출처 표기가 되지않은 사진들은 ITTF에 의해 그 사용이 허가된 사진들입니다)   나는 한국 선수들이 자신들을 잘 돌아보길 바란다.

(출처 : Tabletennista)위 내용은 몇 일전은 인터넷 상에 올라온 장지커의 인터뷰 내용입니다.

장지커는 인터뷰 내용에서 몇몇 한국 선수들이 염치없이, 부끄러움도 모르고(Shamelessly) 행동하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이야기를 했고, 자신들을 잘 돌아보길 바란다고 점잖게(?) 충고까지 하고 있습니다.

장지커가 한국 선수들을 상대로 이런 인터뷰까지 하게 된데는 당연히 이번 파타야(Pattaya) 아시아탁구선수권대회에서 있었던 장우진과의 경기때문입니다.

이미 잘 알려진대로 장지커는 이번 파타야 아시아선수권대회에서 장우진과 2번의 맞대결이 있었고, 2번 모두 패하며 체면을 제대로 구기고 말았습니다.

 장지커는 우리나라와 맞붙은 남자단체전 4강 3단식에 출전해 장우진에 2-3(11-9, 6-11, 12-10, 9-11, 11-7)으로 패했고, 불과 이틀 뒤에 벌어진 남자개인단식 16강에서도 장우진에 2-4(3-11,11-5,7-11,4-11,14-12,8-11)로 패해 8강 진출에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장지커가 이렇게 강한 어조로 불만을 토로하게 된데는, 장우진과의 개인단식 16강전에서 발생한 볼터치 사건때문입니다.

장지커는 6세트에서 볼이 2번이나 장우진의 옷에 닿았고, 장우진이 이 것을 알면서도 모른체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한국 선수들이 염치없고, 부끄러움도 모르는 선수들이라 표현하며 인터뷰를 했습니다.

장지커는 이미 26살의 나이에 월드컵 우승 2회(2011년 파리, 2014년 뒤셀도르프)에, 올림픽 우승 1회(2012년 런던), 세계선수권대회 우승을 2회 연속(2011년 로테르담, 2013년 파리)으로 차지한 대 선수입니다.

이런 선수가 이미 경기중 심판들에 의해 판결이 난 사안을 가지고, 경기 후에 이렇다 저렇다 인터뷰를 하는 것은 전혀 챔피언의 품격에 어울리는 행동이 아닙니다.

더우기, 인터뷰 내용 역시 개인의 아쉬움을 언급하는 내용이 아니고, 특정 국가를 지정해 염치없다는 표현까지 써가며 인터뷰를 했습니다.

(출처 : 플릭커닷컴)우리는 지난 2014년 뒤셀도르프(Dusseldorf) 남자탁구월드컵에서 멀쩡한 광고판을 박살내며 우승 세레모니를 하던 장지커의 모습을 정확히 기억하고 있습니다.

과연, 누가 더 염치가없고, 부끄러움을 모르고, 뻔뻔한 선수인지는 본인 스스로가 다시 한번 생각 해봐야 하지 않겠습니까? 공감 클릭!!! 더 많은 분들이 탁구 관련 글을 읽게 됩니다.

photos are "by courtesy of the ITTF".(출처 표기가 되지않은 사진들은 ITTF에 의해 그 사용이 허가된 사진들입니다)      .2015 ITTF World Tour, German Open, Mar 18-22, Bremen GER Men's Singles - Final: MA Long (CHN) Vs ZHANG Jike ...www.youtube.com마룽이 탁구의 정석, 으뜸 모범생 격이라면 장지커 경우 탄탄한 기본기 위해 변칙까지 장착한 나쁜 남자 스타일. 어쨌든 둘 다 참 잘한다.

특히 장지커는 공링후이 이후 최고 대어인 듯. 찾아보니 탁구닷컴에 재고가 있었다 ㅋ바로 질러봤다?.탁구닷컴에서 택배가 도착했다^^ 하... 알릴레이트 카본 비스카리아...손에 쥐어보니 손이 작은 사람한테 맞는 그립이다.

장지커가 손이 작은가 보다.

...난 손이 거인손 같이 큰데... 헐.... 잘못샀다.

비스카리아 구매하려고 마음 먹었다면 꼭 그립을 한번 잡아보고 구매하시길....테너지 64와 05를 부착해서 탁구를 2번정도 쳐봤는데... 타구감은 좋다.

알릴레이트 카본을 사용하는 티모볼과 타구감이 비슷한것 같다.

[장지커] 완전 대박


그립이 문제인데...헐렁거리는게 이거 어떻게 하지...^^;;;중펜에서 쉐이크로 바꾸려고구매한건데... 그립이 손에 쫙 붙지 않는다.

^^:;;일단 일주일정도는 쳐봐야 겠다.

가격대나 선호도를 보면 더 비싸고 더 많이 사용하고 있는모델은 ZLC 지만 KIM코치는 ZL카본 보다는 아릴레이트 카본이더 잘 맞아서 장지커 ALC를 구매 후 사용하였습니다.

  후기를 쓰기 전에 한마디 먼저 하겠습니다.

 많은 회원 분들이 라켓을 구매하시고 짧은 시간 사용하시고나에게 적합한지 안 적합한지 판단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에게 적합한지 판단을 내리시기 전에 알아두셔야 할 점은 라켓에 직접 충격을 가해서 감을 느끼는 것이 아니고 러버를 부착해서 러버의 충격을 받은 후에 라켓에 전해지는 울림을 느끼셔야 합니다.

 자신만의 느낌/감각을 알기 위해선한 달 이상의 시타 기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러버에 따라서도 라켓의 감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러버를 사용할 경우정확하고 객관적인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후기를 남기기 전 사용기간은 한 달 정도 되었으며러버는 (적) TENERGY 05 / (흑) TENERGY 05를 사용하였습니다.

  라켓 후기를 작성하는데 저만의 객관적, 주관적인 기준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반발력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공이 라켓에 직접 맞지 않기 때문에러버에 공이 맞았을 때 러버 와 같이 공에 실어줄 수 있는 힘이어느 정도 되는지 알아보는 중요한 항목입니다.

 2>타구 감 라켓을 구성하는 카본, 합판 의 개수,두께 등여러 가지가 잘 어울려서 타구 시 손에 어떤 울림을 주고공이 맞았을 때 어떠한 소리를 내는지소리와 손 감각으로 느낄 수 있는 중요한 항목입니다.

  (제품 후기) 장지커 ALC를 한마디로 말하자면잘 빠졌다

!!! 선수시절 과 생활체육에서 코치로 활동하면서  브랜드 별 인기를 많이 얻고 있는 모델들은 거의 다 사용해보았는데(가장 최근에 쓰던 라켓과 러버 / 티모볼 ALC , 테너지05) TENERGY는 출시 된 이후로 꾸준히 쓰던 러버라서 여지껏 쓰던 RACKET에 부착해서 사용했었는데 장지커 ALC에 붙였을 때 개인적으로 타구 감이나 반발력이 제일 좋았던 것 같다.

 공이 맞았을 때는 그립과 라켓 면에 느껴지는 울림이 크게 느껴지며 손에 느껴지는 큰 울림만큼 공에 힘이 많이 실리는 것 같았고타구 시 힘이 강하게 들어가도 그 힘이 전달되기 때문에   공을 컨트롤하기 어렵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공이 맞았을 때 타구음은 전에 쓰던 티모볼 ALC가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같은 러버를 부착하고 사용했는데 티모볼 ALC보다는 소리가 묵직했습니다.

 라켓은 러버와는 다르게 자주 교체 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다른 라켓후기를 쓰기까지 시간이 조금 걸리겠지만 당분간 다른 RACKET을 써보고 싶다는 생각은 안 생기네요.선수로 활동하던 시절에는 주로 많이 사용하는 브랜드라친숙한 것도 있지만 BUTTERFLY RACKET의 과거부터 현재 까지 인기 많았던 모델들게리게리-->프리모락(카본)-->쉴라거-->티모볼여기서 --> 장지커로 넘어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카본 RACKET을 사용하시거나 사용하실 분들이라면사용해보시면 좋은 RACKET일 것입니다.

  KIM코치의 별점  장지커 ALC (BUTTERFLY)반발력타구 감 ★★★★★ (만점)★★★☆☆★★★★☆    본 리뷰는 초등학교부터 대학교 졸업할 때까지 선수로 활동하면서생긴 노하우로 특정 제품을 비난, 홍보하기 위한 글이 아닌지극히 개인의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입장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사진 및 자료출처 : 네이버, 구글, 버터플라이 공식 스토어)   공감을 클릭하시면 힘이 됩니다.

  동영상Ma Long vs Zhang Jike (Chinese Trials 2016)???Check out this Shop http://goo.gl/YKhFbf ??? Follow me on Facebook http://www.facebook.com/TtLondon2012 China Trials ...www.youtube.com.2015 ITTF World Tour, German Open, Mar 18-22, Bremen GER Men's Singles - Final: MA Long (CHN) Vs ZHANG Jike ...www.youtube.com마롱과 장지커는 공링후이, 류궈량 이후 자타 공인 최고 수준인 중국 탁구의 양대산맥으로 1988년생 동갑내기 라이벌이다.

마롱이 현대 탁구의 정석, 모범생 중의 모범생 격이라면 장지커는 탄탄한 기본기 위에 변칙 다크포스 작렬하는 악동, 나쁜 남자 스타일. 그래선지 중국 대중들도 탁구계 인사들도 마롱을 더 쳐주면서 편애하는 분위기다.

큰 대회 성적은 장지커가 발군인데 상대 전적은 마롱이 앞서면서 대표팀 주장 자리 역시 계속 마롱에게 돌아가고... 그렇게 쌓이고 쌓인 감정이 폭발한 걸까. 2014년 탁구 월드컵 결승에서 마롱을 꺾고 우승한 장지커는 그야말로 탁구인지 축구인지 킥복싱인지 모를 분노의 세레모니를 펼친 뒤 우승 상금 전액 몰수는 물론 수천만 원에 해당하는 벌금까지 물었다.

 동영상2014 Men's World Cup (Ms-Final) MA Long - ZHANG Jike [HD @1080p] [...# 2014 Men's World Cup, Oct 24-26, D�sseldorf, GER Men's Singles - Final: MA Long (CHN) Vs ZHANG Jike (CHN) # ...www.youtube.com 깔끔한 마롱보다는 변화무쌍 화끈한 장지커의 호전적인 플레이를 좋아한다.

며칠 전 리우 올림픽 남자 단식 결승에서 마룽이 장지커에게 완승을 거뒀다는데, 승패 여부 떠나 바로 그 경기를 보고 싶은 것이다.

하이라이트 말고 처음부터 끝까지 전부 다.

마롱과 판젠동은 3월 현재 세계랭킹 1,2위에 올라있는 선수들로 장지커는 이번 대회에서 세계랭킹이 가장 높은 2명의 선수를 모두 이기고 우승한 셈입니다.

장지커는 지난 2013년 쿠웨이트 오픈에서도 마롱을 4-1(6-11, 11-8, 11-6, 11-8, 11-4)로 이기고 우승한 이후, 3년 만에 다시 마롱을 이기고 쿠웨이트 오픈 최정상에 올랐습니다.

?(출처 : 플릭커닷컴)이번 대회는 마치 경기 결과를 빌어 현재 중국의 올림픽 대표가 누구인지 만 천하에 공표(公表)하는 듯 한 대회였습니다.

이미 잘 알려진대로 장지커는 지난해 부상으로 극심한 부진을 겪으며 올림픽 출전 경쟁에 적신호가 켜진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올해 1월 쿠알라룸푸르(Kuala Lumpur) 세계탁구선수권대회를 앞두고 개최된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마롱을 꺾으며 부활을 알렸고, 쿠알라룸푸르 세계선수권대회 결승전 출전이후, 쿠웨이트 오픈 우승까지 차지하며 리우(Rio) 올림픽 출전 가능성이 무척 커지게 되었습니다.

아직, 올림픽에 출전할 국가대표 3인이 완전히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쿠알라룸푸르 세계선수권대회 이후 올림픽 시드경쟁이 본격화된 시점에서 장지커가 자신보다 세계랭킹이 높은 판젠동을 이겼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장지커의 올림픽 출전은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8강 접전??(출처 : 플릭커닷컴)??(장지커 최종 경기 결과)?(2016 쿠웨이트 오픈 남자개인단식 8강전 장지커 VS 옵챠로프) (출처 : 유투브)?장지커 - "최고의 경기는 확실히 어제 저녁 디미트리 옵챠로프를 상대한 8강전이었다.

그는 역시 힘든 상대였다.

 나는 경기가 진행될 수록, 육체적, 정신적 컨디션이 더 좋아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 (출처 : ITTF 인터뷰 내용 중)?이번 대회에서 장지커에게 가장 힘들었던 승부는 아이러니하게도, 세계2위 판젠동과 경기를 한 준결승전도 아니었고, 세계1위 마롱과 맞붙은 마지막 결승전도 아니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장지커에게 가장 힘들었던 승부는 독일의 디미트리 옵챠로프와 경기를 한 8강전으로, 장지커는 8강에서 디미트리 옵챠로프를 접전 끝에 4-3(9-11, 11-4, 11-7, 9-11, 12-10, 9-11, 11-8)으로 이겼습니다.

디미트리 옵챠로프가 불과 얼마전 부상으로 쿠알라룸푸르 세계선수권대회에 기권했던 것을 감안하면, 아직까지 장지커의 컨디션이 완전치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장지커] 노하우를 알려주마

장지커는 디미트리 옵챠로프와의 경기에서 5게임까지 3-2로 앞서갔지만, 6게임을 9-11로 내주며 동점을 허용했고, 마지막 7게임을 11-8로 따내며 겨우 승리했습니다.

?16번째 맞대결??(출처 : 플릭커닷컴)????(장지커 VS 마롱 역대전적)??(2016 쿠웨이트 오픈 남자개인단식 결승전 장지커 VS 마롱) (출처 : 유투브)?장지커 - "대표팀 동료로서, 우리는 서로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평범해 보여도 접전이었다.

4-1 승부가 났지만, 내가 이긴 4게임 모두 점수 차가 2점밖에 나지 않았다" (출처 : ITTF 인터뷰 내용 중)??이번 결승전은 장지커와 마롱의 역대 16번째 맞대결로, 장지커는 이번 승리로 마롱을 상대로 16전6승10패를 기록했습니다.

 국제대회 맞대결 성적만 놓고 본다면 장지커는 마롱을 상대로 40%의 승률이 채 되지 않는 상황인데, 장지커는 마롱과의 결승전 맞대결에서도 10전4승6패를 기록하며 정확히 승률 40%를 기록 중에 있습니다.

장지커는 지난 2014년 뒤셀도르프(Dusseldorf) 남자탁구월드컵 결승에서 마롱을 4-3(8-11, 11-4, 13-11, 7-11, 2-11, 11-5, 12-10)으로 이기고 우승한 이후, 내리 3번을 연속해서 패했는데, 이번 승리로 마롱 상대 국제대회 3연패(連敗)를 끊게 되었습니다.

??6번째 우승?(출처 : 플리커닷컴)??(장지커 역대 월드투어 우승 기록)??장지커는 지금까지 세계선수권대회 2회 우승(2011 로테르담, 2013 파리), 올림픽 1회 우승(2012 런던), 남자탁구월드컵 2회 우승(2011 파리, 2014 뒤셀도르프)으로 메이저대회 우승에 관한한 최고의 활약을 보여온 선수지만, 월드투어에서 만큼은 이름값에 걸맞는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이번 대회 우승은, 장지커의 역대 6번째 월드투어 우승으로, 월드투어 우승만 놓고 본다면 남자탁구 3인방(마롱, 쉬신, 장지커)중에 우승 횟수가 가장 적습니다.

공감 클릭!!! 더 많은 분들이 탁구 관련 글을 읽게 됩니다.

photos are "by courtesy of the ITTF".(출처 표기가 되지않은 사진들은 ITTF에 의해 그 사용이 허가된 사진들입니다)  .2015 ITTF World Tour, German Open, Mar 18-22, Bremen GER Men's Singles - Final: MA Long (CHN) Vs ZHANG Jike ...www.youtube.com마룽이 탁구의 정석, 으뜸 모범생 격이라면 장지커 경우 탄탄한 기본기 위해 변칙까지 장착한 나쁜 남자 스타일. 어쨌든 둘 다 참 잘한다.

특히 장지커는 공링후이 이후 최고 대어인 듯.  그것은 바로 GAC 모터스에서 수여하는 2013 ITTF 스타어워즈(Star Awards) 시상식이 거행이 된 것인데요, 이날 시상식에서는 총6개부문 5명의 선수들이 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역시 이번 시상식의 최고 주인공은 지난해 파리(Paris) 세계선수권 개인단식 챔피언인 중국의 장지커(Zhang Jike,세계3위)라 할 수가 있겠습니다.

장지커는 올해의 남자스타플레이어상(Male Star Player of the Year)및 팬들이 뽑은 올해의 남자선수상(Fan's Male Player of the Year)을 수상하며, 2개의 상을 한꺼번에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되었습니다.

장지커의 수상과 함께, 지난 한해 월드투어에서 괴물스런 활약을 이어온 마롱(Ma Long,세계1위)은 단 하나의 상도 받지 못하고, 류스원(Liu Shiwen,세계1위)과 함께 지난해 가장 오랫동안 세계1위에 오른 선수에 뽑혀 GAC 모터스에서 제작한 세단 승용차를 부상으로 받았습니다.

  손가락과 공감을 클릭하시면 더 큰 소통이 가능합니다.

 마롱 같은 경우 지난해 ITTF 월드투어에서의 활약은 눈부시다 못해 독보적(獨步的)이라 할 수가 있었습니다.

총5번(쿠웨이트, 카타르, 코리아, 장춘 중국, 하모니 중국)의 월드투어에 참가해 5번 모두 도중 탈락없이 결승 진출에 성공했고, 그 중 3번(카타르, 장춘 중국, 하모니 중국)의 대회에서는 최종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마롱이 지난해 우승을 차지한 3번의 대회 모두 월드투어 레벨이 가장 높은 슈퍼시리즈였습니다.

그에 반해 장지커는 딱 한번 쿠웨이트 오픈에서 마롱을 이기고 우승을 차지한게 전부였습니다.

하지만, 모든 상이 그렇 듯, 상이라는 것은 작은 대회에서 여러번 우승을 차지하는 것 보다는 큰 대회에서 우승을 한번 차지하는게 더욱 큰 영향력을 미치는게 아니겠습니까?  장지커는 지난해 파리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2011년 로테르담(Rotterdam) 대회이후 세계선수궈대회에서만 2회 연속으로 우승을 차지한게 이번 수상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ITTF 스타어워즈라는 상이 올해를 끝으로 1회성 이벤트로 끝이나게 될지, 아니면 연례행사로 자리를 잡아 매년 시상을 하게 될지는 알수가 없지만, 올해 처음으로 시행이 된만큼, 장지커가 2012년 런던(London)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선수라는 것도 수상자 선정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이래저래, 마롱으로서는 빨리 세계선수권대회와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목에 거는게 최선의 방법이라 할 수가 있겠습니다.

아래는 수상자 명단입니다.

 (출처 : 플릭커닷컴) (2013 ITTF 스타어워즈 시상자 명단)(마린은 동명이인입니다) 상은 6개 부문에서 단 한개를 제외하고 모두 중국 선수들이 수상을 했습니다.

스웨덴의 안나-카린 알퀴스트(Anna-Karin Alquist)는 올해의 장애인 여자선수상(Female Para Player of the Year)을 수상하며, 넌차이니즈 선수들 중에는 유일하게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개인의 수상하는 본상은 아니었지만, 마롱과 독일의 티모 볼(Timo Boll,세계8위)은 두 선수가 파리세계선수권 남자개인단식 8강에서 랠리를 하는 장면이 올해의 장면(The shot of the year)에 뽑히기도 했습니다.

 ?(마롱과 티모 볼의 올해의 장면)  당시 대회에서 마롱은 티모 볼을 4-2(4-11,9-11,11-9,8-11,11-8,9-11)로 이기고 4강 진출에 성공했지만, 4강에서 자신의 유일한 천적 왕하오(Wang Hao,세계4위)를 만나 4-2(11-9,11-7,11-3,7-11,12-14,11-3)로 패하며 또 다시 결승 진출에는 실패를 하고 말았습니다.

마롱은 2009년 요코하마(Yokohama) 대회부터, 지난해 파리 대회까지 벌써 3회 연속 왕하오에게 패해 개인단식 4강에서 탈락을 하고 말았습니다.

   시상식 장면 (출처 : 플릭커닷컴)(중간줄 왼쪽에서 3번째에 우리나라의 서효원 선수가 있습니다) (시상식 장면) (출처 : 플릭커닷컴) 올해의 여자 스타플레이어상을 수상한 리샤오샤. 이상하게 최근들어 몸이 좀 불은 것 같습니다.

 (출처 : 플릭커닷컴) 세계1위 부상으로 세단자동차를 받은 마롱과 류스원. 류스원은 팬들이 뽑은 올해의 선수상까지 받았습니다.

제가 정보가 부족해서, 팬들이 뽑은 올해의 선수상 같은 경우, 어떤 팬들이 어떻게 투표를 했는지 정확한 선정방식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아본 다음, 다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플릭커닷컴)(출처 : 플릭커닷컴) 올해의 장애인 남녀선수상을 받은 중국의 마린과 스웨덴의 안나-카린 알퀴스트.(맨 왼쪽) (출처 : 플릭커닷컴)(출처 : 플릭커닷컴) 상이며 부상 아무 것도 받지 못한 중국의 딩닝과 쉬신. 딩닝은 평상시 모습에서 테이블 위의 강함은 전혀 느껴지지가 않는 것 같습니다.

서두에 언급한대로 ITTF 스타 어워즈라는 것이 1회성 이벤트로 끝나는 것인지, 매년 시상하는 권위있는 상으로 자리잡을지는 아직 알 수는 없지만, 탁구도 연말이면 전 세계 선수들을 상대로 시상하는 커다란 상하나쯤은 있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손가락 클릭!!! 더 많은 분들이 탁구 관련 글을 읽게 됩니다.

photos are "by courtesy of the ITTF".(출처 표기가 되지않은 사진들은 ITTF에 의해 그 사용이 허가된 사진들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장지커는 중국탁구선수권대회에 출전을 했고, 아시아선수권대회에서의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했습니다.

당장, 10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리우데자네이루(Riodejaneiro) 올림픽을 앞두고, 치열한 출전 경쟁을 펼치고 있는 상황에서 장지커에게 필요한 것은 그간의 의구심을 불식시킬 수 있는 성적이었습니다.

그리고, 결과도 그다지 나쁘지 않았습니다.

장지커는 개인단식 4강에서 샹쿤을 4-1(11-7,7-11,13-11,11-7,11-9)로 이기고 결승 진출에 성공했고, 단체전에도 참가해 소속팀인 산둥루넝(Shandong Luneng)이 판젠동이 빠진 빠이(Bayi)를 3-2로 이기고 결승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장지커는 개인단식 결승전에 출전해 쉬신에 1-4(9-11,12-10,11-9,11-9,11-6)로 패해 준우승을 차지한 후, 쉬신이 이끄는 상하이(Shanghai)와 단체전 결승에는 출전하지 못했습니다.

그 이유는 쉬신과의 개인단식 결승전 이후, 장지커가 어깨에 다시 부상을 당하고 만 것인데, 이번에는 지난 쑤저우(Suzhou) 세계탁구선수권대회에서의 부상 정도보다 더욱 심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팡보 - "오늘 우리팀은 비교적 단합이 잘 되었다.

경기에 이기는 것은 무척 힘들었다.

오늘의 상황은 더욱 힘들었다.

장지커의 컨디션은 여전히 나빴고, 그는 또 다시 부상을 당했다.

그래서 전체적인 전력이 약화되었다.

어쨌거나 결승 진출이 쉽지 않았다" (빠이와의 4강전 후 인터뷰) (출처 : Tabletennista)리우쥔(CCTV ) - "지난 밤 4강전 이후, 장지커는 자신의 어깨 근육에 심한 부상을 입었다.

오늘 몸을 풀때 장지커는 보이지 않았다.

팀 스태프에 의하면, 장지커는 팀 주치의를 보러갔는데, 주치의는 비록, 소속팀이 우승을 못한다 하더라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장지커가 경기에 출전하지 말 것을 제의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출처 : Tabletennista)?장지커 부상(출처 : 플릭커닷컴)(2015 중국탁구선수권대회 남자개인단식 결승전 쉬신 VS 장지커) (출처 : 유투브)?장지커 - "실제적으로, 그때 부상은 이미 심각했다.

부상 전에, 규칙적인 훈련을 하지도 못했고, 경기도 몇 경기 하지 못했다.

비록, 결승전은 진정으로 뛰고 싶었지만, 그렇게 하지 못했다" (출처 : Tabletennista)경기후 장지커를 포함한 여러 사람들의 인터뷰 내용을 종합해보면, 현재 장지커의 어깨 부상은 심각한 상황이며, 자신의 어깨 상태가 훈련을 제대로 받지 못할 정도로 좋지 않으면서도 출전을 강행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장지커는 결과적으로 올림픽 출전 경쟁 중에 어깨부상이라는 최악의 악재(惡材)를 만나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오늘 류궈량의 인터뷰에서는 이번 장지커의 부상이 어느 정도인지 여실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I feel that coming out from that trough would be very difficult?"류궈량 - "장지커에게 가장 큰 어려움이 발생했다.

장지커는 쑤저우에서 팡보에게 패한 이후, 여러 대회에서 많은 패배를 당했다.

패배 뿐만아니라, 나는 장지커의 전체적인 실력 또한 많이 줄었다고 느낀다.

어쩌면 장지커에게 이 것은 자신의 탁구 경력에 하향세일지 모른다.

올림픽이 1년도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이런 바닥에서 빠져나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라 생각한다" (출처 : Tabletennista)불과 얼마전 인터뷰에서 류궈량은 장지커에게 빨리 부상에서 회복해 컨디션을 끌어올릴 것을 주문하며, 장지커는 큰 대회 경험이 많은 선수라는 믿음까지 잊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인터뷰에서는 장지커가 부상으로 인한 하향세를 빠져나오는 것은 매우 힘든일라고 결론지었습니다.

 앞으로, 장지커의 올림픽 출전 경쟁이 불가능할지도 모른다는 것을 암시하는 듯한 인터뷰입니다.

이렇게, 2012년 런던(London)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자, 세계선수권대회 2회 연속 챔피언인 장지커의 올림픽 출전은 갈수록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만약, 이번을 계기로, 장지커가 올림픽 경쟁에서 탈락한다면, 앞으로 남은 것은 쉬신과, 판젠동의 개인단식 출전 경쟁에 더욱 큰 관심이 모아지게 되었습니다.

중국대표팀 선정(출처 : 소후닷컴)류궈량 - "중국선수권이후에 우리는 국제대회에 참가할 것이다.

남녀탁구월드컵을 포함한, 유럽에서 개최되는 2번의 월드투어 그리고 그랜드파이널스 대회에 참가한다.

우리에게 이 대회들은 선수들의 훈련을 위한 좋은 기회이다.

12월말에, 팀 전체는 전투적인 자세 강화를 위한 군사훈련에 참가한다.

이 것은 팀 전통이다.

내년 1월10일경에 우리는 마무리 훈련을 가질 에정인데, 우리는 내년 말레이시아에서 개최되는 세계선수권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춘절(春節) 전에는 별도의 휴일이 없다.

세계선수권대회가 끝나고 예비 대표팀을 구성할 예정이다" (출처 : Tabletennista) 말레이시아 쿠알라 룸푸르(Kuala Lumpur)에서 개최되는 세계선수권대회가 내년 2월에 개최되고, 아시아대륙 올림픽 예선전이 내년4월경 개최되는만큼, 중국대표팀은 적어도 내년 3월정도는 되야 정확한 윤곽을 알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공감 클릭!!! 더 많은 분들이 탁구 관련 글을 읽게 됩니다.

photos are "by courtesy of the ITTF".(출처 표기가 되지않은 사진들은 ITTF에 의해 그 사용이 허가된 사진들입니다) ? 이런 상황에서 장지커는 중국탁구선수권대회에 출전을 했고, 아시아선수권대회에서의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했습니다.

당장, 10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리우데자네이루(Riodejaneiro) 올림픽을 앞두고, 치열한 출전 경쟁을 펼치고 있는 상황에서 장지커에게 필요한 것은 그간의 의구심을 불식시킬 수 있는 성적이었습니다.

그리고, 결과도 그다지 나쁘지 않았습니다.

장지커는 개인단식 4강에서 샹쿤을 4-1(11-7,7-11,13-11,11-7,11-9)로 이기고 결승 진출에 성공했고, 단체전에도 참가해 소속팀인 산둥루넝(Shandong Luneng)이 판젠동이 빠진 빠이(Bayi)를 3-2로 이기고 결승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장지커는 개인단식 결승전에 출전해 쉬신에 1-4(9-11,12-10,11-9,11-9,11-6)로 패해 준우승을 차지한 후, 쉬신이 이끄는 상하이(Shanghai)와 단체전 결승에는 출전하지 못했습니다.

그 이유는 쉬신과의 개인단식 결승전 이후, 장지커가 어깨에 다시 부상을 당하고 만 것인데, 이번에는 지난 쑤저우(Suzhou) 세계탁구선수권대회에서의 부상 정도보다 더욱 심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팡보 - "오늘 우리팀은 비교적 단합이 잘 되었다.

경기에 이기는 것은 무척 힘들었다.

오늘의 상황은 더욱 힘들었다.

장지커의 컨디션은 여전히 나빴고, 그는 또 다시 부상을 당했다.

그래서 전체적인 전력이 약화되었다.

어쨌거나 결승 진출이 쉽지 않았다" (빠이와의 4강전 후 인터뷰) (출처 : Tabletennista)리우쥔(CCTV ) - "지난 밤 4강전 이후, 장지커는 자신의 어깨 근육에 심한 부상을 입었다.

오늘 몸을 풀때 장지커는 보이지 않았다.

팀 스태프에 의하면, 장지커는 팀 주치의를 보러갔는데, 주치의는 비록, 소속팀이 우승을 못한다 하더라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장지커가 경기에 출전하지 말 것을 제의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출처 : Tabletennista)?장지커 부상(출처 : 플릭커닷컴)(2015 중국탁구선수권대회 남자개인단식 결승전 쉬신 VS 장지커) (출처 : 유투브)?장지커 - "실제적으로, 그때 부상은 이미 심각했다.

부상 전에, 규칙적인 훈련을 하지도 못했고, 경기도 몇 경기 하지 못했다.

비록, 결승전은 진정으로 뛰고 싶었지만, 그렇게 하지 못했다" (출처 : Tabletennista)경기후 장지커를 포함한 여러 사람들의 인터뷰 내용을 종합해보면, 현재 장지커의 어깨 부상은 심각한 상황이며, 자신의 어깨 상태가 훈련을 제대로 받지 못할 정도로 좋지 않으면서도 출전을 강행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장지커는 결과적으로 올림픽 출전 경쟁 중에 어깨부상이라는 최악의 악재(惡材)를 만나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오늘 류궈량의 인터뷰에서는 이번 장지커의 부상이 어느 정도인지 여실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I feel that coming out from that trough would be very difficult?"류궈량 - "장지커에게 가장 큰 어려움이 발생했다.

장지커는 쑤저우에서 팡보에게 패한 이후, 여러 대회에서 많은 패배를 당했다.

패배 뿐만아니라, 나는 장지커의 전체적인 실력 또한 많이 줄었다고 느낀다.

어쩌면 장지커에게 이 것은 자신의 탁구 경력에 하향세일지 모른다.

올림픽이 1년도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이런 바닥에서 빠져나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라 생각한다" (출처 : Tabletennista)불과 얼마전 인터뷰에서 류궈량은 장지커에게 빨리 부상에서 회복해 컨디션을 끌어올릴 것을 주문하며, 장지커는 큰 대회 경험이 많은 선수라는 믿음까지 잊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인터뷰에서는 장지커가 부상으로 인한 하향세를 빠져나오는 것은 매우 힘든일라고 결론지었습니다.

 앞으로, 장지커의 올림픽 출전 경쟁이 불가능할지도 모른다는 것을 암시하는 듯한 인터뷰입니다.

이렇게, 2012년 런던(London)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자, 세계선수권대회 2회 연속 챔피언인 장지커의 올림픽 출전은 갈수록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만약, 이번을 계기로, 장지커가 올림픽 경쟁에서 탈락한다면, 앞으로 남은 것은 쉬신과, 판젠동의 개인단식 출전 경쟁에 더욱 큰 관심이 모아지게 되었습니다.

중국대표팀 선정(출처 : 소후닷컴)류궈량 - "중국선수권이후에 우리는 국제대회에 참가할 것이다.

남녀탁구월드컵을 포함한, 유럽에서 개최되는 2번의 월드투어 그리고 그랜드파이널스 대회에 참가한다.

우리에게 이 대회들은 선수들의 훈련을 위한 좋은 기회이다.

12월말에, 팀 전체는 전투적인 자세 강화를 위한 군사훈련에 참가한다.

이 것은 팀 전통이다.

내년 1월10일경에 우리는 마무리 훈련을 가질 에정인데, 우리는 내년 말레이시아에서 개최되는 세계선수권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춘절(春節) 전에는 별도의 휴일이 없다.

세계선수권대회가 끝나고 예비 대표팀을 구성할 예정이다" (출처 : Tabletennista) 말레이시아 쿠알라 룸푸르(Kuala Lumpur)에서 개최되는 세계선수권대회가 내년 2월에 개최되고, 아시아대륙 올림픽 예선전이 내년4월경 개최되는만큼, 중국대표팀은 적어도 내년 3월정도는 되야 정확한 윤곽을 알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공감 클릭!!! 더 많은 분들이 탁구 관련 글을 읽게 됩니다.

photos are "by courtesy of the ITTF".(출처 표기가 되지않은 사진들은 ITTF에 의해 그 사용이 허가된 사진들입니다) ? 찾아보니 탁구닷컴에 재고가 있었다 ㅋ바로 질러봤다?.탁구닷컴에서 택배가 도착했다^^ 하... 알릴레이트 카본 비스카리아...손에 쥐어보니 손이 작은 사람한테 맞는 그립이다.

장지커가 손이 작은가 보다.

...난 손이 거인손 같이 큰데... 헐.... 잘못샀다.

비스카리아 구매하려고 마음 먹었다면 꼭 그립을 한번 잡아보고 구매하시길....테너지 64와 05를 부착해서 탁구를 2번정도 쳐봤는데... 타구감은 좋다.

알릴레이트 카본을 사용하는 티모볼과 타구감이 비슷한것 같다.

그립이 문제인데...헐렁거리는게 이거 어떻게 하지...^^;;;중펜에서 쉐이크로 바꾸려고구매한건데... 그립이 손에 쫙 붙지 않는다.

^^:;;일단 일주일정도는 쳐봐야 겠다.

'사랑하는 사람들의 세상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상수] 짱입니다.  (0) 2016.08.19
[탁구] 최고의 방법은?  (0) 2016.08.19
[장지커] 알고싶다.  (0) 2016.08.19
[탁구 중계] 알아보자  (0) 2016.08.19
[정영식 탁구] 짱입니다.  (0) 2016.08.19
[조승구] 최고의 방법은?  (0) 2016.08.19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