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공중버스


고속철도는 아니고, 광저우까지 2시간이 걸리는 일반 열차인데 타고 가는 내내 편안하다.

물론 2시간의 짧은 여정이라 그랬는지도 모르겠다.

    발받침도 제법 깨끗하다.

  광저우에 도착하여 지하철을 탄다.

1호선부터 8호선까지인데 숫자로 표시되지 않은 2개의 노선도 따로 있으니 총 10호선까지 있는 것인가..지하철의 중국식 표현은 '지철'이다.

심천에서는 5원짜리 지폐만 표를 사는데 가능했는데 광저우는 5원, 10원짜리 두 가지 지폐를 사용할 수 있다.

이전에 5원짜리 지폐가 없어서 지하철 창구에 까지 가서 교환했던터라, 중국을 갈 때는 5원짜리 지폐를 항상 미리 준비한다.

  지하철 내부는 의외로 깨끗하다.

  지하철 매너를 알리는 안내판이다.

한 글자에 담은 매너의 그림이 재미있다.

워낙 공중도덕을 안지키는 중국인들이라 이런 안내문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안전하게...  양보하고...  노인을 공경하고...  조화롭게...  예의를 갖춰라.  중국에도 전동 버스가 있음에 약간 놀라고 신기했다.

손님을 태우고 내릴 때 달리던 도로의 노선에서 벗어나 보도쪽으로 가도 허공에 매달린 전깃줄이 충분히 늘어나서 문제가 없다.

   空中巴士 시형 대량 공중 교통 수단이다.

 중국 최초 발명했다.

 버스 밑에 뚫렸기 때문에 아래 2미터 넘지 않은 차량을 통행이 가능한다.

据巴?科技?展有限公司介?,巴?1?????一???,??22米,?7.8米,高4.8米,?定?客??300人。버스 길이 22미터, 넓이 7.8미처,  높이 4.8미터. 손님 300명을 실 수 있다.

 버스 안에 아주 넓다.

???有55?座位,乘客??有20根?立扶手,?足高峰?段不同身高站立乘客的需求。同?,??配?多?液晶???幕,方便各?角度的乘客?看。此外,?安?了4???地?,便于乘客?看整?城市的交通??。차 안에 LED 티비까지 설치했다.

 不?部分道路交通?家表示,“空中巴士”?不适合大多?城市的交通??,???有待改?。8月3日,人民日??者??就此事致?河北秦皇?市委和北戴河?委,有?部???人均表示?巴???行一事不知情。?新精神是可?的,民族??也需要支持和鼓?,但是在公共交通???系到?大市民出行安全的重要?域,我??是要??再??。2016.05.27 03:54:435月19日,北京,在第十九?中?北京科技??博??上,一?名?“巴?”的中?原??明??亮相,?是一?完全依??力??的,大?量??高架??。巴?也被??“空中奔?的巴士”和“?地空客”,具有地?一?的大?力,?能像巴士一?在地面上?行。金?/??中?5월 19일, 북경, 제 19회 중국 북경 과학기술산업 박람회에서, 중국에서 개발 된 "터널 버스"가 선보였다, "터널 버스"는 모든 구조가 100% 전기로 구동되는, 대 운송 고속 전동 버스이다.

터널 버스는 "공중을 날아다니는 버스" 혹은 "육지 에어 버스"라고도 불린다, 지하철과 같은 운송력을 가지고 있고, 또 버스와 같이 지면 위에서 운행될 수 있다.

진원 / 시각중국“巴?”能?适用于城市主要交通干道路面的上空,且?跨???道,分上下??,上??客,下??空,?空底?高度?2.1-2.2米,行??程中,巴?和汽?互不干?。"터널 버스"는 도시 주요 교통도로 위, 두개 도로길 위 공중에서 운행될 수 있다, 2층으로 분리되어, 윗 층은 사람을 태우고, 아래층은 공간을 낸다, 아래 공간의 높이는 2.1

2.2미터로, 운행하는 도중에도 터널 버스와 아래에서 달리는 승용차가 함께 달릴 수 있다.

巴??速可?每小?60公里,平均?速40公里。터널 버스는 최대 시속 60km, 평균 시속 40km이다.

在?力方面,一?巴?可以容?1200-1400名乘客,是普通公交的?十倍。운송력 방면에서, 터널 버스 한 대는 1,200

1,400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다, 일반 버스의 몇십배의 수용력이다.

[중국공중버스] 결국 이렇게


5月19日,北京科博?上,“巴?”的展台前人???,吸引了大量?展人群,只?200多平方米的沙?上,一?巴?模型?正在快速?行,???上??客,下??空,?路上的小汽?在?的“?子”里自由穿行。(?任??:??然 SN162)5월 19일, 북경 과학박람회에서, "터널 버스" 전시대 앞에 사람들로 가득했다, 200평방미터 되는 모래 지형 위, 터널 버스 한 대가 쾌속으로 운행되고 있다, 이 터널 버스는 윗 층에 승객들을 태우고, 아래 층은 비어있다, 도로 위에는 승용차들이 터널 버스 "배" 아래로 자유롭게 달리고 있다.

(편집 담당자 : 마옌란  SN162) 출처 : http://slide.news.sina.com.cn/c/slide_1_2841_99511.html#p=1???????? ????????5?19?????????????????????,??????????slide.news.sina.com.cn최근 9시 뉴스에서 본 적이 있는데, 이렇게 중국뉴스로 접하니 더 신기합니다.

터널 버스는 1,000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터널 버스 개발은 중국이 앞서나가고 있으나, 1969년 미국 도시계획 전문가들이 이미 제안했기 때문에 혁신적인 기술은 아니라고 합니다.

하지만 중국 안에서는 이 기술에 대해 엄청난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교통체증 35% 줄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상상이 현실이 됐다며 미래형 대중교통 수단으로 호평을     받았다.

100% 전기로 운행되는 이 공중버스는 버스와 지하철의 합성어인 '바톄'(巴鐵:파철)란 이름이 붙었다.

                이처럼 버스와 지하철의 장점을 채용한 외양이 특이하다.

이층 버스와 유사하지만 가운데              아랫부분이 뻥 뚫려 있어 아래로 승용차들이 지나갈 수 있고 레일에 따라 움직이기 때문이다.

               제작사인 바톄 과학기술발전 유한공사는 지난 2일, 실시한 시범운행 결과 승객이 탔을 때의                      제동거리, 마찰계수, 전력소모 등에서 성공적인 테스트가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첫선을 보인 공중버스는 길이 22m, 폭 7.8m, 높이 4.8m로 설계됐으며, 도로 2개 차선을                            이용해 최고 시속 60km, 평균 시속 40km로 운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    공중버스 내부에는 총 55개의 좌석과 20개의 손잡이가 설치되어 있어 약 300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다고 소개됐다.

[중국공중버스] 한번 파해쳐 봅시다.

  이런 공중버스 서너 대를 열차처럼 연결하면 한꺼번에 1200명 정도가 탑승할 수 있게 되는 셈이다.

 중국 언론들은     도심의 승객을 편리하게 운송하는 신개념 대중교통 수단이라며 교통체증을 35%까지 줄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나 하루만에 이 공중버스가 희대의 사기일 수 있다는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

????      지난 2월 적발된 사상 최대 9조 원 대 금융 다단계 사기인 '이쭈바오' 사건의 재판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쭈바오'사건은 중국 최대 온라인 개인 간 직거래(P2P) 회사인 이쭈바오가 중국 전역 31개 성에서              90만 명의 투자자들로부터 500억 위안을 받아 가로챈 중국 사상 최대 규모의 사기 사건이다.

           중국 언론이 폭로한 이 공중버스의 내막은 이렇다.

시범운행 당시 이 공중버스를 취재한 들은                     한마디로 놀이공원에서 운행되는 모형차 수준이라고 말한다.

공중버스가 아무런                           과학적 신기술이 없을 뿐만 아니라 조립한 바퀴도 철로도 없었다고 한다.

  ? ?        게다가 들이 이 공중버스 책임자에게 공중버스에 대한 개념이 도입된후 지난 6년간 어떤 작업을           진행했는지를 물었을 때 제작사 책임자는 기술의 최적화를 이루었다고 말했을 뿐 더 이상 언급을                   피했다고 한다.

최적화한 기술이 무엇인지에 대해 더 이상의 대답을 내놓지 못했다.

                                  심지어 들에게 더 이상 묻지 말라고까지 했다고 한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런 신개념 교통수단은 초기 실험에서 시장에 나갈 수 있을 정도가 되려면 대략 10년이상 소요된다며 한마디로 허황되다고 반박한다.

더욱 놀라운 것은    이 공중버스 총 설계자가 초등학교 학력이 전부인 것으로 드러나 과학적 연구가       얼마나 진행됐는지에 의문이 제기됐다.

국영기업의 투자를 받은 뒤 공중버스   회사는 어떻게 투자를 더 받을지만 궁리할 뿐 연구 기술에는관심이 없었다고 한다.

?가장 위험한 점은 이 공중버스의 배후에 인터넷 금융 P2P 자산관리 회사가 있다는 점이다.

  '화잉카이라이'라는 이 회사는 계속 높은 이자를 준다며 투자자의 자금을 모으고 있다.

   그런데 이 회사가 투자하는 곳은 중국건설기업연합그룹이다.

이상한 것은 이 회사의  사장과 화잉카이라이 사장이 같은 사람이라는 것이다.

다시 말하자면 만약 이 회사가                 부도가 나면 화잉카이라이는 무너질 수 밖에 없는 구조다.

???      이 공중버스 개념은 이미 6년 전인 2010년에 '스트래들링 버스'(다리를 벌리고 움직이는 버스)와   매우 흡사하다.

옆에서 보면 마치 터널이 움직이는 것 같아 터널 버스라고도 불렀다.

당시     미 시사주간지 타임은 그해 이 터널 버스를 '올해의 50대 발명품'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하지만 당시에도 실용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됐다고 한다.

   제19회 중국 베이징 과학기술 산업 박람회에서 새로운 형태의 교통수단으로 많은 언론의      호평을 받은 '바톄'. 그 베일 뒤에 가려진 진면목이 벌써부터 궁금해진다.

(KBS뉴스) ?  ???      2층 버스와 유사하지만 가운데 아랫부분이 뻥 뚫려 있어 버스 아래로 승용차들이지나갈 수 있도록 설계됐다.

친황다오=AP/뉴시스       중국이 자체개발한 공중버스[써우거우망 캡쳐]     중국이 자체 개발한 이른바 ‘공중버스’가2일 허베이(河北)성 친황다오(秦皇島)시 베이다이허(北戴河)에서시범운행을 시작했다고 3일 중국 관영 신화 통신, 영국 텔레그래프 등외신들이 보도했다.

공중버스는 이날 전용 선로가 설치된 300m 길이 도로 위를 달리면서제동, 마찰계수, 연료 소비 등을 실험했다.

2층 버스와 유사하지만 가운데 아랫부분이 뚫려 있어버스 아래로 승용차들이 지나갈 수 있도록 설계됐다.

 버스와 지하철의 합성어인 ‘바톄’(巴鐵)란 이름이 붙은 이 공중버스는바톄과기발전유한공사가 개발했다.

공사 측은 “차량 상부의 태양열을 받아 움직이는 전력구동 친환경 차량”이라며“교통체증이 심해도 버스는 아무런 문제없이 운행이 가능하다.

상용화될 경우 교통체증을 약 30% 해소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제작비용은 일반 지하철의 약 20% 수준이며 내부에는 엘리베이터가 장착돼 있다.

승객 1200명까지 탑승이 가능하다.

차선 2개를 이용해 최고시속 60㎞, 평균 시속 40㎞로 운행될 예정이다.

올해 안에 차량제작을 마치고 하반기에는 친황다오에서 첫 시범운행될 예정이다.

프랑스, 브라질, 인도, 인도네시아 등에서도 이 차량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현지 언론들은 전했다.

< 뉴시스>          http://blog.naver.com/ilyang225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