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본 지진


..그래도 큐슈 및 후쿠오카 지방으로 여행을 떠난 분들은 큰 지진을 느꼇을 것이다.

..큐슈로 향하는 신칸센도 현재 멈춰져 있는 상황이라고 하니간단하게 뉴스 정보로 어제밤에 있었던 쿠마모토 현의 지진 정보를 보고현재 일본 오사카 지진 피해는 있는지 확인 해 보자.!![아무 피해도 없었지만 그래도 포스팅 보러 왔으니 아래까지 좀 읽어보시지 말입니다]인터넷 포탈 사이트 "야후 재팬"에서 검색한 일본 지진 관련 정보인데구마모토현은 진도 7을 관측하는 강한 지진이었으나, 다행이도 쓰나미경보는 없었음을 표시하고있다.

!좀 더 확대된 어제저녁 2016년 4월15일의 구마모토 지역 주변으로의 위성 사진이라고 할 수있겠는데빨간색의 7이 써져있는 부분이 바로 진도 7의 가장 큰 진도를 느꼈던 곳이라고 한다.

!물론 해당지역에는 고속도로가 갈라지고 집이 무너진 곳도 꽤있으니.그리고 진도 강도로 알아보는 일본 지진의 지역적 순위였는데 !내가 살고 있는 일본 오사카의 지진은 어느정도일까 하고 컨트롤+f를 눌러 오사카라는 단어를 검색하였으나..진도 1의 기시와다 , 이즈미사노 는 ...음...오사카 시 내부가 아닌 시골이....[ 당연히 일본 오사카는 피해가 전혀 없었음 ]어쩐지...어젯밤 뉴스를보면서 지진이네?! 하고 있으면서 나는 평화롭게 김치볶음밥을 만들고 있었다지...그리하여 !긴급속보의 메인 !구마모토 지진 이후 일본 오사카 지진 피해는 없었는가???너무나도 평화로운 오늘 아침의 사진으로 얘기할 것같으면 ..일본 오사카 지진 피해는 단 0.5도 없었다.

! 정말 너무나도 평화롭고 잠까지 잘 잤으며,아침도 든든하게 먹은 굿모닝의 하루가 시작이 되었다고 할 정도이다.

[ 당신 옆에 "일본 지진났다!!!"며 호들갑 떨고있는 사람이 한명있다 지금당장 "오사카보다 당신이 더 호들갑 떨고있어라고" 한마디 던져주자. ]일본 오사카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 현재 가장 많이 두렵고 고민하고 있을 부분일 수 있으나,역시나 일본 오사카 토박이의 부장님께서 말씀하시기로는각종 재난 재해는 다 피해가는곳이 바로 일본 오사카 라고 한다.

걱정말고, 오사카 여행을 위해 정리하고 있던 짐 마저 캐리어에 예쁘게 잘 담아놓고쓸때없이 비행기 수수료 날리며 취소하려던 마우스 왼쪽클릭하려는 오른손 두번째 손가락은 인터넷창의 x 버튼을 누르고다시 먹던 밥 맛있게 먹으며 즐거운 하루를 시작하도록 하자.!!------------------------------------------------------------------------------------------------------------------[현재 구마모토 지진 피해로 인해 해당 지역에서 인명사고 및 부상자등이 발생하여,많은 불안감과 함께 하루를 시작하고 있을 많은 사람들 그리고 인명사망사고 뉴스로 확인된사망사고 가족분들에게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큐슈 및 후쿠오카 등 구마모토 주변 지역으로 여행을 떠나거나 현지에 친가족 및 친구/지인 분들이 있는 분들에게본 블로그 포스팅은 [오사카 지역 피해 소식]을 전하는 포스팅이며, 해당지역에 큰 사고 없이 무사고로 아무 피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하필 내가 예약한 쿠로가와 온천 마을은 구마모토현에 속한다.

구마모토현의 크기는 서울의 11배만한 크기고전라북도 전체와 비슷한 크기다.

내가 가는 곳에 왠 지진....정말 내 머릿속에도 지진이 나는 순간이었다.

대중교통 고X이면서 지도와는 거리가 먼 나도 지도를 볼 때가 있긴 있다.

유럽여행 때, 뉴욕여행 때, 책 집필하고 개정할 때!그리고 오늘 같은 날.하필이면 쿠로가와 온천마을 여행을 전부다 예약해 둔 터라구마모토 지진이 난 곳과의 거리가 얼마나 되는지쿠로가와 현지 온천 마을 사정은 어떤지 너무 궁금했다.

예약해둔 료칸의 페북 페이지에서는 다음과 같은 안내글이 올라왔다.

혹시 나와 같은 이유로 머릿속이 지진 날 정도로 고민하고 있는 분들께도움이 될까 하여 정보 공유차원으로 포스팅.4월14일 저녁 9시51분에 올라온 쿠로가와 료칸 산가의 구마모토 지진 관련 안내 글Thank your for your concern about the earthquake in Kumamoto.Fortunately, we don't have any damage with this earthquake and guests are all safe.Our ryokan is running as usual but if you worry about transportation and others, please do not hesitate to contact us. We don't charge the cancellation fee in this case.이번 구마모토 지진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다.

우리 동네는 아무런 피해도 입지 않았다.

우리 료칸도 평소와 다름없이 잘 운영되고 있지만, 교통이나 다른 것들 궁금한거 생기면 언제든지 연락해라.이번 지진으로 인해 취소 한다면 우리는 취소 수수료 안받겠다.

그러나...4월16일 저녁 7시쯤 올라온 쿠로가와 료칸 산가의 구마모토 지진 관련 안내 글 Thank you very much for your concern about the earthquake in this area.We had some damages such as Kawara tile on the roof was broken and fell down, Onsen pump was broke down…but overall the buildings and staffs are fine.We have to repair, tidy up, and make sure our guest safety, therefore we close the ryokan in tomorrow and the day after tomorrow.We are going to restart our usual business from the 20th of April, 2016.If you have any inquiries, please do not hesitate to contact us by e-mail. (sinfo@sanga-ryokan.com)Accessable route to Kurokawa Onsen now is as follow:<From Fukuoka>Kyushu Oita Express way from Fukuoka to Hita Interchange is open but the route 212 from Hita to Oguni is closed because of the landslide.Please take the route 387.<From Kumamoto>The route 57 is closed.The only way is Matsubase→Takamori→Aso and taking the route 212 to Minamioguni.*We will update the latest information. Please be safe.이번 구마모토 지진에 대해 계속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다.

근데 우리 이번에는 쫌 피해가 있었다.

지붕에 있는 타일이 쫌 무너져 떨어졌다.

카와라 타일, 한 마디로 일본 전통 가옥 지붕 덮는 타일(이미지출저:구글)온천수 끌어올리는 펌프도 고장났다.

그러나 다른 건물은 다 괜찮고 직원들도 모두 무사하다.

우리는 내일이랑 모레까지 (2016년4월18-19일)수리를 위해 문닫고4월20일에 다시 영업을 재개한다.

궁금한 사항 있으면 료칸으로 문의주고 료칸까지 오는 길은 아래 참고하시고계속 업데이트 할께, 모두 무사하길!지금 나에겐 쓰잘데기 없이 도로 끊긴거, 산 짤린거, 성 무너져 내린거그런 자극적인 사진들만 보도하는 뉴스보단 (그런 뉴스도 필요하긴 하지만)바로 저런 사실적인 실시간 상황 이었다.

다음은 쿠로가와 온천 조합 공식 사이트에 올라온 4월16일자 공지.4月16日土曜日午前1時25分に?生いたしました地震で?川?泉も被害が?生致しました。ご予約のお客?、ご利用ご予定のお客?に多大なるご迷惑をお掛けいたしましたことを深くお?び申し上げます。現段階での旅館施設?業情報をお?えいたします。※日にちが?動する可能性が御座いますので予めご了承をお願い致します4월16일 토요일 오전1시25분에 난 지진으로 쿠로가와 온천도 피해가 발생하였음.온천 예약 하신 분들은 아래 영업 상황을 참고하시길.날짜는 변동될 수 있음.그리고 각 온천 료칸의 수리를 위해 현재 잠시 휴업 예정중인 온천 리스트와 영업 재개 예정일자가 적혀 있었다.

각자 예약 하신 료칸의 이름은 예약 페이지에 나와 있으니 일본어 못해도 문제 없겠죠!!쿠로가와 온천 조합 공식 홈페이지 이동하기 (클릭)(참고로 한국어 말고 일본어 사이트 내용을 번역기로 돌려보세요)언제 어디서 또 여진이 날지 모르지만, 아직까진 취소 의지는 없다.

이런거에 보통 별 반응 없는 친구들도 "가지마"라고 하는데내 손금 봤지? 나는 재수 없게 150살 살까봐 걱정되는 사람이지 반칠십에 여행가서 죽을까봐 걱정되는 사람이 아니다.

엄마한테 전화해서 이 사실을 알렸더니"난 다 늙었고, 살만큼 살았으니까 상관없어" ㅋㅋㅋ와우! 쏘 쿨 ㅋㅋㅋ나 아무래도 엄마 닮은 듯.(우리 모녀는 지진에 대한 두려움 보단, 온천 료칸에 대한 의지가 더 강함)우선 내일 료칸에 전화 해서 언제까지 취소 홀딩이 가능한지 문의 예정.하긴...아무리 골든위크라 해도 방이 남아 돌 것 같긴 하구나...일단 내가 가려고 했던 쿠로가와는 후쿠오카 공항에서 약 120km 떨어져 있다.

버스로는 2시간40분정도 걸린다.

이번에 지진 난 곳 중 하나인 기쿠치 시와는 52km정도 떨어져 있다.

차로는 약 1시간 조금 넘게 걸린다.

쫌 불안하긴 하다.

한국인 관광객이 어마무시하게 많이 가는 구마모토성과는 약 75km정도 떨어져 있다.

자동차로는 약 1시간 40분 정도.아소산이랑도 가깝다.

1시간 정도.마찬가지로 지진이 난 곳 중 하나인 구마모토 현 우토시와는 약 2시간 정도.같은 현 안에 있어 아직은 안심하기는 이른 상황인데,사실 비싼 돈주고 료칸 가서 지진 체험이나 실컷 하고 오면, 어디 트라우마 생겨서 일본 또 가겠나 싶다.

그래서 지금 폭풍 노선 변경도 검색 중이다.

대략 가볼까? 하고 물망에 오른 곳은 오사카 먹방&아리마 온천 투어.하지만 내 마음은 이미 예약해 둔 나의 로망 료칸들로 인해 다른 곳에 마음 둘 데가 없는 상황.이미지출처: 야마미즈키 료칸 공식홈페이지산가,호잔테이,야마미즈키 다 예약해놨는데, 그 좋은 로망의 온천 투어를 어떻게 포기하냐고.난 안죽어 !!!!!!!!!!!!!!!!!!!!!!포기도 못해...ㅠㅠ현재로선 료칸은 세 군데 모두 다 수수료 없이 취소되고, 호텔도 수수료가 얼마 안나오는 상황.비행기는 1인당 취소 수수료가 9만원 있음.제발 더 이상의 피해가 없길.이번 지진은 2011년 3월 동일본대지진(규모 9.0) 이후에 발생한 가장 강한지진으로 기록되었습니다.

1100명 이상이 부상당한 큰 지진이었습니다.

일본은 우리나라와 경제적으로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일본의 지진 소식은 우리나라의 주식시장에도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일본 지진 관련주 중 일본 지진 수혜주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쌍용양회, 동양시멘트, 성신양회, 한일시멘트, 아세아시멘트, 유니온, 동양, 남화토건이와 같은 국내의 시멘트 관련주 시멘트 수혜주가 일본 지진 관련주입니다.

일본 대지진 후에 지진 피해를 복구하는 과정에서시멘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분석 때문입니다.

 내진 설계와 관련된 업체들도 일본 지진으로 인해 수혜를 입는 일본 지진 관련주입니다.

삼영엠텍 : 구조물 보호에 사용되는 내진 교량받침대를 생산하는 기업그리고 지진으로 해저 광케이블이 끊어질 수 있는데, 이를 추가적으로 건설하고유지 및 보수하는 KT서브마린 역시 일본 지진 관련주 일본 지진 수혜주입니다.

 오늘은 면세점 관련주인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일본 지진 발생으로 중국 관광객들이 일본 대신 우리나라로 유입될 것이라는기대감 때문에 크게 상승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일본 지진 관련주는 반사이익과 관련된 주식들이 무척 많습니다.

 가령 지난 2011년 동일본대지진 당시일본의 철강공급 감소 -> 철강 가격 상승 -> 국내 철강주의 수혜일본의 부품업체인의 생산 중단 -> 부품 및 금속 가격 상승 -> 국내 관련주 수혜일본의 자동차 생산 감소 -> 한국의 자동차 점유율 상승 -> 기아차 등 자동차 관련주 수혜등의 일이 자주 일어났습니다.

한국과 일본이 겹치는 부분이 많음을 보여주지요. 일본 지진 관련주 가운데 수혜주가 아닌 일본 지진 피해주도 있습니다.

일본지진으로 인해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일본인 관광객들이 줄어들 것이라는 분석에항공주나 여행주는 일본 지진으로 인해 떨어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더 많은 정보는?    주식투자로100억만들기 카페에서 일본 관련 사업 및 관련 공익 관계자 및 일본 여행을 준비 중이었던 여행객에게매우 좋은 정보가 될 것이다.

한국이나 일본이나 방송국 매스미디어의 정보 부재 및 공중파 방송 부실 현상하나의 스토리로 재탕 또 재탕하는 방송국 의 횡포일본의 지인에게 온 페이스북의 메시지오이타현 구중 꿈의 대현수교에서 4월 17일부터 영업을 하고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일본 현지에서도 지진으로 큐슈 전역이 엉망이라는 "오보 "가 나돌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지진의 진원이었던 구마모토현 아소 미나미의 초토화된 마시키마찌만을 꾸준하게 방송한 결과일본 내 국민에게도 위압감 조성에 한 몫 한듯하다.

그러한 전재로 후쿠오카 유후인 벳부 사가 등의 지역도 교통마비 및 지진 고립이라는 이미지를 방송으로 간접적으로전달하고 있기에 지진 그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서 일본의 청렴 취재진이 구마모토 북 동쪽의 오이타현 벳부를취재하기로 하였다.

 하기 취재 동영상은 한글 자막을 입혀 놓았기에 끝까지 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어떠한가? 일본에서 이런 방송을 하는 이유는 지진으로 무너진 모습만을 집중해서 방송하여 온전한 지역까지 파괴되었다는 묵시적인 방송이 많았다는 부분이다.

한국이나 일본이나 지진 재해 피해를 받은 지역 그리고 온전하고 안전한 지역 혹은 인근 지역 현황 정보를함께 제공해야 2차적인 인적 피해를 막을 수 있는 것이다.

일본은 본래 언제 어디서든 지진이 일어 날 수 있다.

하지만 진도 7 이상의 지진은 역시 파괴적이기에 현지에서도 뜨거운 감자 기사로 혹은 방송으로 연결된다.

과거 고베 한신 아와지시마 지진과 동급 마그네튜드(M)지진의 규모와 같은 힘이 구마모토를 흔들었지만 인명피해 사상자는 16년 전의 100분의 1이다.

강력한 지진이었지만 고베 시내 중심가를 쓸고 간 지진은 이번 구마모토현 시모도리 카미도리가 있는 시내를 쓸진 못 했던 것이다.

즉 아소산 남쪽의 마시키마찌라는 작은 마을에 가장 큰 인명 피해가 있었던 것이다.

지진으로 복구되는 정보는 전혀 주지 않는 일본 미디어 와 한국 미디어일본의 여진의 빈도는 줄었지만 미야기현의 앞바다에서 난 진도 5 규모 3 짜리의 지진에만 신경통상적으로 일본 건물의 내진 설계는 규모 M5 정도는 거뜬하게 버틴다.

M3 정도면 한국의 건물도 무너지지 않는다.

평소 일본은 진도 3

5의 지진은 2

3일에 한번 정도는 빈번히 발생되며, 인체가 감지 못하는 M1 이하의 지진은 하루에 수십수백 번 발행한다.

1년에 일본에서 발생하는 지진 횟수는 수만 번에 달한다.

 이렇게 지진 관련에만 안테나가 서 있다면 이웃나라 일본의 지진 상황이 매일매일 한국 매스컴에 나와야 한다.

이제는 재해로 복구가 되는 조금씩 안정을 찾고 있는 진실을 알려야 하지 않을까?안전의 나라 일본이 4월 27일 수요일 오늘 오전 11시 15분에 발신한 내용이다.

[구마모토 지진] 큐슈 신간선, 오후에 전면 개통 / 복흥(복구)으로의 바람 기사 내용JR큐슈는 27일 오후 큐슈신간선의 하카타(후쿠오카)-가고시마 중앙간전선의 운행을 재개한다.

(북쪽 끝 - 남쪽 끝) 전 구간 구마모토 지진 영향으로 운전을 고려했던 신수보간에서 동일 오전 9시 20분부터 시험운행을 실시안전이 확인되면 하카타 발 오후 2시 36분에서 하행 열차부터 운행한다.

전선 운행은 13일 만이다.

골든위크 전의 전선 운행 재개는 지역 복구 (복흥) 그리고 관광관계자에게  격진 바람이 될 것이다.

라는 내용이다.

과연 이런 내용들이 한국의 뉴스나 신문에서 볼 수 있을까? 아직까지 일본의 복구된 소식보다는 피해지 혹은 새로운 피해 소식을 기다리곤 있지 않을까?잘 되는 건 못 봐도 안되는 건 볼 수 있고 지적할 수 있는 인간성이 도와 위에 오른다.

지금 현재 구마모토현의 여진 횟수 및 상황 정보4월14일 부터 4월27일 현재 900회에 가까운 여진이 발생하였고 그중 진도3 이상의 지진이 200회가 넘는다.

진도 3이하의 지진은 특별한 의미가 없으므로 생략하고 200여회 이상의 여진의 빈도를 정확한 데이터로 알아본다.

[14일 데이터]2016년 4월14일 처음 발생 후 계속되는 여진수십회에 걸쳐 일어나는 여진 하루 평균 3되 이상 20회연이어 하루 약 20

30회 발생 지진 발생 7일차 부터 조금씩 빈도 가 줄어든다.

역시 구마모토현이 진원지이렇게 여진이 조금씩 줄어들면서 4월27일 오늘까지의 최종 데이터를 공개한다.

실제 21일 목요일 부터는 (지진 발생 7일) 진도 3이상의 여진은 하루 3회로 줄어들며25일 월요일의 경우는 1회로 그친다.

26일은 2회이며, 오늘 27일 당일은 1회로 집계되어 있다.

진도 3이상의 측정횟수는 지진 발생 후 210회이다.

정말 많은 여진이 왔지만 확실한 진실은 찾아오는 횟수가 무척이나 줄었고 곧 여진은 사라질 것이다.

그렇기에 정확한 정보가 아닌 입에서 입이 아닌 자세한 정보를 토대로 분석하고 가늠해야 하며, 안정을 되 찾고 있는부분에도 모든 매체들은 관심을 기울여 봐 주어야 할 것이다.

..꽤 오래 흔들렸던 것 같아요너무 무서워서 불켜고 기사 검색중.... 고층 아파트라 넘 무섭네요 ㅜㅜ댓글 보니 죽기 전에 치킨이나 시켜먹자던데..치킨시켜야하나... ㅠㅠ 으앙하아.. 지진나면 어찌 대피해야하나요?일본 구마모토 현재 상황퍼와봤어요... ㅠㅠ강도 7.1의 지진이라던데자연재해 정말 무섭네요 ㅜㅜ 4월 중순, 일본 구마모토 지방을 강타한 진도 6 지진으로 일본 전역에서는 모금운동과 구마모토의 대한 격려와 응원을 보내주고 있습니다.

제가 다니고 있는 학교에서도 외국인 유학생들이 길거리로 나가서 모금활동을 벌이는 등, 꾸준히 모금 참여를 전국적으로 유도하고 있습니다.

5년 만에 일본을 강타하는 지진이 일어나면서 다시 한번 불의 고리가 심상치 않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요. 저 또한 구마모토에 지진이 일어난 후에 이바라키현에서 일어난 진도 5 지진을 느끼며 불안에 떨었습니다.

일본은 이대로 안전한 것일까요? 4월의 구마모토, 전세계가 출렁출처 : http://bit.ly/1XUPM2D2016년 4월 14일 오후 9시, 일본 규슈 구마모토현에서 규모 6.5의 지진이 시작되었습니다.

바로 옆 동네 마시키마치에서는 진도 7 이상의 흔들림이 감지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한국에서도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제주도 등 남부 지방에서도 건물이 흔들릴 정도의 여진을 느꼈을 정도로 엄청난 강도였다고 합니다.

진도 7의 지진은 일본 기상청 진도 계급의 최고 단계로, 일본 지진 관측사상 1995 고베 대지진, 2004년 니가타 지진, 2011년 동일본 대지진 이후에 4번째로 큰 지진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일본 기상청에서는 이번 구마모토의 지진을 ‘2016년 구마모토 지진’이라고 이름을 붙었습니다.

일본은 대규모 지진이 발생하면 기록을 위해서 이렇게 이름을 붙이며, 일본에서 일어난 지진에 기상청 명명의 이름이 붙는 것은 동일본 대지진 이후 5년 만에 있는 일이라고 합니다.

또한 일본의 언론매체에서는 이런 큰 규모의 지진은 규슈 지방에서의 관측 이래 처음이라고 합니다.

 일본 기상청에서는 ‘2016년 구마모토 지진’에 대지진이라는 명칭을 사용하지 않았는데요. 이는 고베 대지진, 동일본 대지진과 달리 피해가 크지는 않아 ‘대지진’이라는 명칭을 붙이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번 지진으로 사망자 49명, 실종자 1명, 부상자 1277명으로 집계되었고 피해 총액은 천문학적인 금액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1차 지진 당시에는 사망자가 10명 안팎이었지만, 1차 지진을 마지막이라고 여기고 사태가 잠잠해졌다 여긴 주민들이 집으로 돌아갔다가 뒤이어 발생한 2차 지진에 더 큰 피해를 입어 사망자가 40명 이상으로 늘어나는 안타까운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2차 지진이 1차 지진 보다 더 큰 강도로 발생한데다, 시간대도 새벽 1시였으며, 이전에 있던 1차 지진 때문에 건축물의 상태가 상당히 악화된 상태였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구마모토에서 큰 지진이 일어나면서 일본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지진이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에콰도르의 페데르날레스라는 곳에서는 구마모토 지진이 일어나고 만 하루 만인 4월 17일에 규모 7.8의 지진이 일어나 사망자 660명, 실종자 33명, 부상자 약 5000명의 피해를 입었고, 아직도 재해 관련 사망자의 대한 피해액을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에콰도르 기상청은 설명했습니다.

    이후 4월 20일 밤 9시에도 동일본 대지진 진앙지 근처에서 규모 5.6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구마모토와 멀리 떨어진 지역이라 구마모토 지진과의 연관성은 낮을 것이라고 평가하고 있으나, 도후쿠 지방에 사는 저는 당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던 중에 건물이 굉장히 심하게 흔들리고, 경보기가 울리는 등, 제가 생각하는 것보다 지진의 심각성이 크다는 것을 몸소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4월 29일에는 태평양의 작은 섬나라인 바누아투에서 규모 7.3의 지진이 일어나면서 네이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오는 등, 4월 한 달 동안 크고 작은 지진이 전 세계적으로 일어났었습니다.

  전 세계가 감동받은 구마모토의 시민의식 출처 :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6/04/17/0200000000AKR20160417023400073.HTML?98fad780구마모토에 지진이 일어나면서, 많은 이재민이 생겼지만, 우리는 그 속에서 무언가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바로 시민의식인데요. 한국 언론에서도 극찬을 하면서 구마모토의 시민의식을 텔레비전으로, 신문으로 전해졌습니다.

재난을 당했을 때, 절박한 상황에서도 질서의식과 나보다 남을 위하는 배려 정신이 많은 사람들에게 교훈이 되었습니다.

피난소인 구마모토현 스나토리 초등학교에서 아침 식사로 죽이 배급되는데, 배급 담당자의 말에 의하면 “1차 배급이 끝난 뒤 남으면 더 달라는 사람에게는 더 주지만, 1차 배급이 끝나기 전에 더 달라고 찾아오는 사람은 한 명도 없었다.

"라고 합니다.

또한 물을 받으려고 300M 이상 줄을 서서 두세 시간씩 조용히 차례를 기다리면서 공무원이 없이도 새치기하거나 정량보다 더 받아 가려고 욕심내는 사람도 없고, 빵과 생수를 급식하는 도중에 빵이 떨어져도 목소리를 높이거나 항의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러한 구마모토의 시민의식이 전파를 타고 전 세계에 전해지면서 우리나라의 네티즌은 ‘일본은 절체절명의 상황에서도 약해질 수 없는 무언가가 있다’라며 그들의 시민의식을 극찬하였습니다.

    구마모토 상업고등학교에서는 정식 피난소가 아니었지만 피난소에 못 들어간 이들을 위해서 학교 공간을 제공했고, 이 학교의 교사와 학생들은 600여 피난민들을 위해서 여러 가지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거의 모든 상점이 문을 닫은 상황에서 현청 바로 옆의 한 이자카야에서는 영업을 하는 대신 계란 하나와 닭고리 장조림 몇 점을 각각 은박지에 싸놓고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나누어주고 있었습니다.

지나가던 피난민이 “얼마입니까”라고 묻자 이자카야의 사장은 “이것밖에 없지만, 괜찮으시면 드시고 힘내라”라며 모두가 힘들어하는 상황에서 나보다는 남을 배려하는 시민의식이 힘든 상황에서 더 힘들지 않기 위해서 얼마나 중요한 자세인지 일본인들은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있었습니다.

  안전하지 않은 규슈, 시코쿠, 한국? 출처 : http://bomulsum.tistory.com/903이런 일본의 높은 시민의식에 감명을 받으셨다면, 지금부터는 구마모토 지진을 다른 시각으로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일본인도, 한국인도 많은 사람들이 규슈와 시코쿠는 일본에서 안전지대로 평가받고 있는 만큼, ‘마음 놓고 살 수 있다’라고 생각했던 상식들이 무너진 것이라는 겁니다.

규슈에서 가까운 한반도도 더 이상 지진에 대해서 걱정을 아주 안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구마모토에 지진이 일어나면서 대마도에서는 진도 4의 지진이 감지되었고, 부산광역시와 울산광역시, 경상남도, 제주도에서는 진도 2

3의 흔들림을 느꼈다고 전해왔습니다.

이번 지진으로 대한민국 남부 지방에서 지진을 감지한 시민들은 별다른 피해를 입지 않았음에도 지진이 느껴진다는 이유로 소방서로 신고를 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이번 지진으로 각 지역의 소방본부에 신고 접수된 사례만 해도 수천 건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번 구마모토 지진을 계기로 또다시 붉어진 한반도 지진설, 정말 한반도는 안전할까요?    규슈 지방에 있는 화산인 아소산이 이번 지진을 계기로 분화할 수 있다는 분석이 제기되었습니다.

아소산과 도쿄의 직선거리가 900KM, 아소산과 서울의 직선거리가 650KM인 것을 생각하면, 아소산은 도쿄보다 서울의 거리가 더 가까운 화산입니다.

즉 남동풍이 부는 여름에 지진으로 인해 아소산의 분화가 시작된다면 경남은 물론이고, 전남, 경상북도와 전라북도 일부까지 직접 영향권에 들어갈 수 있고, 문제가 커지면 한반도 남부지역 전역에 직접적인 영향이 미칠 수 있다는 겁니다.

물론 아소산은 지속적으로 분화하는 화산인 것을 생각하면 아직까지 한반도에 큰 영향을 미쳤던 적은 없으나, 앞으로도 없을 것이라는 보장이 없다는 게 전문가들의 생각입니다.

  힘내라 구마모토! 출처 : http://frontgate.tistory.com/1464구마모토는 지금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전 세계에서 구마모토를 응원하고, 많은 물자를 지원하는 등, 구마모토 복구를 위해서 지구촌에서 응원과 도움의 손길을 보내주고 있습니다.

한국 정부에서는 귀국을 희망하는 재일 국민들을 위해서 버스를 대절하고 후쿠오카 공항으로 수송하고 한국으로 귀국시켰고, 박근혜 대통령은 아베 신조 총리에게 구마모토 지진에 대한 위로전을 보냈습니다.

그 후에도 외교부에서는 일본 측에 지속적인 지원 의사를 밝혔으나, 일본 정부 측에서는 ‘마음은 고맙지만, 자체적으로 해결 가능하다’라는 말과 함께 정중하게 거절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경과되면서 자체 복구가 더뎌지자 지진이 일어난 지 일주일 만에 한국 정부에서는 구마모토에 천막, 담요, 생필품 등 한화 1억 1천만 원을 지원하고, 대한민국 국군 소속으로 구마모토 공항에 자원 물자를 보냈습니다.

이에 대해 일본 정부 대변인인 스가 요시히데는 “유의미한 일이며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한국 정부의 지원에 감사드립니다”라며 논평했습니다.

    중국 또한 “희생자에게 애도의 뜻을 그 가족과 부상자에게도 문안의 마음을 표명한다”는 구마모토 지진과 사망자들에게 대한 애도를 공식적인 담화로 발표했습니다.

대만에서는 한화 1억 원가량의 모금액을 일본으로 보내고, 마잉주 총통의 지시로 일본 정부의 요구가 있으면 언제든지 출동할 수 있도록 구조대를 대기시켜놓고 있다고 합니다.

 서방국가에서도 많은 응원과 애도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러시아에서는 “이웃 나라 일본에서 요청이 있을 경우 이러한 사태에 지원하기 위해서 달려갈 용의가 있다고”발표하며, “지진 피해와 피해자에게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피해 지역에 대한 배려를 잊지 않았습니다.

영미권 국가에서는 인터넷 방송으로 ‘pray for japan’을 외치며 일본을 격려하고 응원해주고 있습니다.

[일본 지진] 한번 파해쳐 봅시다.


데이비드 캐머런 영국 총리는 “구마모토에서 오고 있는 뉴스를 슬퍼하는 내 마음은 지진의 영향을 받은 모든 사람과 함께 있다.

할 수 있는 지원은 무엇이든 한다”고 자신의 트위터에 구마모토 지진의 대한 안타까움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구마모토는 현재 전력이 정상적으로 가정에 공급되고 있고, 대중교통도 원활하게 움직이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아직 생필품이 많이 부족하고, 이재민들이 집으로 돌아가지 못하는 실정이라 피해 복구에 얼마나 더 많은 시간이 걸릴지는 미지수입니다.

 구마모토 지진이 일어난 지 한 달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일본에 여러 곳에서 크고 작은 지진이 일어났지만, 구마모토의 충격은 아직 많은 사람들의 가슴에 많이 남아있습니다.

정치적, 역사적 문제로 떠나 사람과 사람으로 우리는 그들이 힘들 때, 옆에서 응원해주는 것이,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큰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시사일본어사 후쿠시마 통신원 김휘을이었습니다.

   4월 중순, 일본 구마모토 지방을 강타한 진도 6 지진으로 일본 전역에서는 모금운동과 구마모토의 대한 격려와 응원을 보내주고 있습니다.

제가 다니고 있는 학교에서도 외국인 유학생들이 길거리로 나가서 모금활동을 벌이는 등, 꾸준히 모금 참여를 전국적으로 유도하고 있습니다.

5년 만에 일본을 강타하는 지진이 일어나면서 다시 한번 불의 고리가 심상치 않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요. 저 또한 구마모토에 지진이 일어난 후에 이바라키현에서 일어난 진도 5 지진을 느끼며 불안에 떨었습니다.

일본은 이대로 안전한 것일까요? 4월의 구마모토, 전세계가 출렁출처 : http://bit.ly/1XUPM2D2016년 4월 14일 오후 9시, 일본 규슈 구마모토현에서 규모 6.5의 지진이 시작되었습니다.

바로 옆 동네 마시키마치에서는 진도 7 이상의 흔들림이 감지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한국에서도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제주도 등 남부 지방에서도 건물이 흔들릴 정도의 여진을 느꼈을 정도로 엄청난 강도였다고 합니다.

진도 7의 지진은 일본 기상청 진도 계급의 최고 단계로, 일본 지진 관측사상 1995 고베 대지진, 2004년 니가타 지진, 2011년 동일본 대지진 이후에 4번째로 큰 지진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일본 기상청에서는 이번 구마모토의 지진을 ‘2016년 구마모토 지진’이라고 이름을 붙었습니다.

일본은 대규모 지진이 발생하면 기록을 위해서 이렇게 이름을 붙이며, 일본에서 일어난 지진에 기상청 명명의 이름이 붙는 것은 동일본 대지진 이후 5년 만에 있는 일이라고 합니다.

또한 일본의 언론매체에서는 이런 큰 규모의 지진은 규슈 지방에서의 관측 이래 처음이라고 합니다.

 일본 기상청에서는 ‘2016년 구마모토 지진’에 대지진이라는 명칭을 사용하지 않았는데요. 이는 고베 대지진, 동일본 대지진과 달리 피해가 크지는 않아 ‘대지진’이라는 명칭을 붙이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번 지진으로 사망자 49명, 실종자 1명, 부상자 1277명으로 집계되었고 피해 총액은 천문학적인 금액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1차 지진 당시에는 사망자가 10명 안팎이었지만, 1차 지진을 마지막이라고 여기고 사태가 잠잠해졌다 여긴 주민들이 집으로 돌아갔다가 뒤이어 발생한 2차 지진에 더 큰 피해를 입어 사망자가 40명 이상으로 늘어나는 안타까운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2차 지진이 1차 지진 보다 더 큰 강도로 발생한데다, 시간대도 새벽 1시였으며, 이전에 있던 1차 지진 때문에 건축물의 상태가 상당히 악화된 상태였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구마모토에서 큰 지진이 일어나면서 일본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지진이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에콰도르의 페데르날레스라는 곳에서는 구마모토 지진이 일어나고 만 하루 만인 4월 17일에 규모 7.8의 지진이 일어나 사망자 660명, 실종자 33명, 부상자 약 5000명의 피해를 입었고, 아직도 재해 관련 사망자의 대한 피해액을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에콰도르 기상청은 설명했습니다.

    이후 4월 20일 밤 9시에도 동일본 대지진 진앙지 근처에서 규모 5.6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구마모토와 멀리 떨어진 지역이라 구마모토 지진과의 연관성은 낮을 것이라고 평가하고 있으나, 도후쿠 지방에 사는 저는 당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던 중에 건물이 굉장히 심하게 흔들리고, 경보기가 울리는 등, 제가 생각하는 것보다 지진의 심각성이 크다는 것을 몸소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4월 29일에는 태평양의 작은 섬나라인 바누아투에서 규모 7.3의 지진이 일어나면서 네이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오는 등, 4월 한 달 동안 크고 작은 지진이 전 세계적으로 일어났었습니다.

  전 세계가 감동받은 구마모토의 시민의식 출처 :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6/04/17/0200000000AKR20160417023400073.HTML?98fad780구마모토에 지진이 일어나면서, 많은 이재민이 생겼지만, 우리는 그 속에서 무언가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바로 시민의식인데요. 한국 언론에서도 극찬을 하면서 구마모토의 시민의식을 텔레비전으로, 신문으로 전해졌습니다.

재난을 당했을 때, 절박한 상황에서도 질서의식과 나보다 남을 위하는 배려 정신이 많은 사람들에게 교훈이 되었습니다.

피난소인 구마모토현 스나토리 초등학교에서 아침 식사로 죽이 배급되는데, 배급 담당자의 말에 의하면 “1차 배급이 끝난 뒤 남으면 더 달라는 사람에게는 더 주지만, 1차 배급이 끝나기 전에 더 달라고 찾아오는 사람은 한 명도 없었다.

"라고 합니다.

또한 물을 받으려고 300M 이상 줄을 서서 두세 시간씩 조용히 차례를 기다리면서 공무원이 없이도 새치기하거나 정량보다 더 받아 가려고 욕심내는 사람도 없고, 빵과 생수를 급식하는 도중에 빵이 떨어져도 목소리를 높이거나 항의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러한 구마모토의 시민의식이 전파를 타고 전 세계에 전해지면서 우리나라의 네티즌은 ‘일본은 절체절명의 상황에서도 약해질 수 없는 무언가가 있다’라며 그들의 시민의식을 극찬하였습니다.

    구마모토 상업고등학교에서는 정식 피난소가 아니었지만 피난소에 못 들어간 이들을 위해서 학교 공간을 제공했고, 이 학교의 교사와 학생들은 600여 피난민들을 위해서 여러 가지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거의 모든 상점이 문을 닫은 상황에서 현청 바로 옆의 한 이자카야에서는 영업을 하는 대신 계란 하나와 닭고리 장조림 몇 점을 각각 은박지에 싸놓고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나누어주고 있었습니다.

지나가던 피난민이 “얼마입니까”라고 묻자 이자카야의 사장은 “이것밖에 없지만, 괜찮으시면 드시고 힘내라”라며 모두가 힘들어하는 상황에서 나보다는 남을 배려하는 시민의식이 힘든 상황에서 더 힘들지 않기 위해서 얼마나 중요한 자세인지 일본인들은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있었습니다.

  안전하지 않은 규슈, 시코쿠, 한국? 출처 : http://bomulsum.tistory.com/903이런 일본의 높은 시민의식에 감명을 받으셨다면, 지금부터는 구마모토 지진을 다른 시각으로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일본인도, 한국인도 많은 사람들이 규슈와 시코쿠는 일본에서 안전지대로 평가받고 있는 만큼, ‘마음 놓고 살 수 있다’라고 생각했던 상식들이 무너진 것이라는 겁니다.

규슈에서 가까운 한반도도 더 이상 지진에 대해서 걱정을 아주 안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구마모토에 지진이 일어나면서 대마도에서는 진도 4의 지진이 감지되었고, 부산광역시와 울산광역시, 경상남도, 제주도에서는 진도 2

3의 흔들림을 느꼈다고 전해왔습니다.

이번 지진으로 대한민국 남부 지방에서 지진을 감지한 시민들은 별다른 피해를 입지 않았음에도 지진이 느껴진다는 이유로 소방서로 신고를 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이번 지진으로 각 지역의 소방본부에 신고 접수된 사례만 해도 수천 건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번 구마모토 지진을 계기로 또다시 붉어진 한반도 지진설, 정말 한반도는 안전할까요?    규슈 지방에 있는 화산인 아소산이 이번 지진을 계기로 분화할 수 있다는 분석이 제기되었습니다.

아소산과 도쿄의 직선거리가 900KM, 아소산과 서울의 직선거리가 650KM인 것을 생각하면, 아소산은 도쿄보다 서울의 거리가 더 가까운 화산입니다.

즉 남동풍이 부는 여름에 지진으로 인해 아소산의 분화가 시작된다면 경남은 물론이고, 전남, 경상북도와 전라북도 일부까지 직접 영향권에 들어갈 수 있고, 문제가 커지면 한반도 남부지역 전역에 직접적인 영향이 미칠 수 있다는 겁니다.

물론 아소산은 지속적으로 분화하는 화산인 것을 생각하면 아직까지 한반도에 큰 영향을 미쳤던 적은 없으나, 앞으로도 없을 것이라는 보장이 없다는 게 전문가들의 생각입니다.

  힘내라 구마모토! 출처 : http://frontgate.tistory.com/1464구마모토는 지금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전 세계에서 구마모토를 응원하고, 많은 물자를 지원하는 등, 구마모토 복구를 위해서 지구촌에서 응원과 도움의 손길을 보내주고 있습니다.

한국 정부에서는 귀국을 희망하는 재일 국민들을 위해서 버스를 대절하고 후쿠오카 공항으로 수송하고 한국으로 귀국시켰고, 박근혜 대통령은 아베 신조 총리에게 구마모토 지진에 대한 위로전을 보냈습니다.

그 후에도 외교부에서는 일본 측에 지속적인 지원 의사를 밝혔으나, 일본 정부 측에서는 ‘마음은 고맙지만, 자체적으로 해결 가능하다’라는 말과 함께 정중하게 거절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경과되면서 자체 복구가 더뎌지자 지진이 일어난 지 일주일 만에 한국 정부에서는 구마모토에 천막, 담요, 생필품 등 한화 1억 1천만 원을 지원하고, 대한민국 국군 소속으로 구마모토 공항에 자원 물자를 보냈습니다.

이에 대해 일본 정부 대변인인 스가 요시히데는 “유의미한 일이며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한국 정부의 지원에 감사드립니다”라며 논평했습니다.

    중국 또한 “희생자에게 애도의 뜻을 그 가족과 부상자에게도 문안의 마음을 표명한다”는 구마모토 지진과 사망자들에게 대한 애도를 공식적인 담화로 발표했습니다.

대만에서는 한화 1억 원가량의 모금액을 일본으로 보내고, 마잉주 총통의 지시로 일본 정부의 요구가 있으면 언제든지 출동할 수 있도록 구조대를 대기시켜놓고 있다고 합니다.

 서방국가에서도 많은 응원과 애도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러시아에서는 “이웃 나라 일본에서 요청이 있을 경우 이러한 사태에 지원하기 위해서 달려갈 용의가 있다고”발표하며, “지진 피해와 피해자에게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피해 지역에 대한 배려를 잊지 않았습니다.

영미권 국가에서는 인터넷 방송으로 ‘pray for japan’을 외치며 일본을 격려하고 응원해주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캐머런 영국 총리는 “구마모토에서 오고 있는 뉴스를 슬퍼하는 내 마음은 지진의 영향을 받은 모든 사람과 함께 있다.

할 수 있는 지원은 무엇이든 한다”고 자신의 트위터에 구마모토 지진의 대한 안타까움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구마모토는 현재 전력이 정상적으로 가정에 공급되고 있고, 대중교통도 원활하게 움직이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아직 생필품이 많이 부족하고, 이재민들이 집으로 돌아가지 못하는 실정이라 피해 복구에 얼마나 더 많은 시간이 걸릴지는 미지수입니다.

 구마모토 지진이 일어난 지 한 달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일본에 여러 곳에서 크고 작은 지진이 일어났지만, 구마모토의 충격은 아직 많은 사람들의 가슴에 많이 남아있습니다.

정치적, 역사적 문제로 떠나 사람과 사람으로 우리는 그들이 힘들 때, 옆에서 응원해주는 것이,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큰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시사일본어사 후쿠시마 통신원 김휘을이었습니다.

   일본 관련 사업 및 관련 공익 관계자 및 일본 여행을 준비 중이었던 여행객에게매우 좋은 정보가 될 것이다.

한국이나 일본이나 방송국 매스미디어의 정보 부재 및 공중파 방송 부실 현상하나의 스토리로 재탕 또 재탕하는 방송국 의 횡포일본의 지인에게 온 페이스북의 메시지오이타현 구중 꿈의 대현수교에서 4월 17일부터 영업을 하고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일본 현지에서도 지진으로 큐슈 전역이 엉망이라는 "오보 "가 나돌고 있기 때문이다.

[일본 지진] 대단하네요.

그리고 지진의 진원이었던 구마모토현 아소 미나미의 초토화된 마시키마찌만을 꾸준하게 방송한 결과일본 내 국민에게도 위압감 조성에 한 몫 한듯하다.

그러한 전재로 후쿠오카 유후인 벳부 사가 등의 지역도 교통마비 및 지진 고립이라는 이미지를 방송으로 간접적으로전달하고 있기에 지진 그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서 일본의 청렴 취재진이 구마모토 북 동쪽의 오이타현 벳부를취재하기로 하였다.

 하기 취재 동영상은 한글 자막을 입혀 놓았기에 끝까지 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어떠한가? 일본에서 이런 방송을 하는 이유는 지진으로 무너진 모습만을 집중해서 방송하여 온전한 지역까지 파괴되었다는 묵시적인 방송이 많았다는 부분이다.

한국이나 일본이나 지진 재해 피해를 받은 지역 그리고 온전하고 안전한 지역 혹은 인근 지역 현황 정보를함께 제공해야 2차적인 인적 피해를 막을 수 있는 것이다.

일본은 본래 언제 어디서든 지진이 일어 날 수 있다.

하지만 진도 7 이상의 지진은 역시 파괴적이기에 현지에서도 뜨거운 감자 기사로 혹은 방송으로 연결된다.

과거 고베 한신 아와지시마 지진과 동급 마그네튜드(M)지진의 규모와 같은 힘이 구마모토를 흔들었지만 인명피해 사상자는 16년 전의 100분의 1이다.

강력한 지진이었지만 고베 시내 중심가를 쓸고 간 지진은 이번 구마모토현 시모도리 카미도리가 있는 시내를 쓸진 못 했던 것이다.

즉 아소산 남쪽의 마시키마찌라는 작은 마을에 가장 큰 인명 피해가 있었던 것이다.

지진으로 복구되는 정보는 전혀 주지 않는 일본 미디어 와 한국 미디어일본의 여진의 빈도는 줄었지만 미야기현의 앞바다에서 난 진도 5 규모 3 짜리의 지진에만 신경통상적으로 일본 건물의 내진 설계는 규모 M5 정도는 거뜬하게 버틴다.

M3 정도면 한국의 건물도 무너지지 않는다.

평소 일본은 진도 3

5의 지진은 2

3일에 한번 정도는 빈번히 발생되며, 인체가 감지 못하는 M1 이하의 지진은 하루에 수십수백 번 발행한다.

1년에 일본에서 발생하는 지진 횟수는 수만 번에 달한다.

 이렇게 지진 관련에만 안테나가 서 있다면 이웃나라 일본의 지진 상황이 매일매일 한국 매스컴에 나와야 한다.

이제는 재해로 복구가 되는 조금씩 안정을 찾고 있는 진실을 알려야 하지 않을까?안전의 나라 일본이 4월 27일 수요일 오늘 오전 11시 15분에 발신한 내용이다.

[구마모토 지진] 큐슈 신간선, 오후에 전면 개통 / 복흥(복구)으로의 바람 기사 내용JR큐슈는 27일 오후 큐슈신간선의 하카타(후쿠오카)-가고시마 중앙간전선의 운행을 재개한다.

(북쪽 끝 - 남쪽 끝) 전 구간 구마모토 지진 영향으로 운전을 고려했던 신수보간에서 동일 오전 9시 20분부터 시험운행을 실시안전이 확인되면 하카타 발 오후 2시 36분에서 하행 열차부터 운행한다.

전선 운행은 13일 만이다.

골든위크 전의 전선 운행 재개는 지역 복구 (복흥) 그리고 관광관계자에게  격진 바람이 될 것이다.

라는 내용이다.

과연 이런 내용들이 한국의 뉴스나 신문에서 볼 수 있을까? 아직까지 일본의 복구된 소식보다는 피해지 혹은 새로운 피해 소식을 기다리곤 있지 않을까?잘 되는 건 못 봐도 안되는 건 볼 수 있고 지적할 수 있는 인간성이 도와 위에 오른다.

지금 현재 구마모토현의 여진 횟수 및 상황 정보4월14일 부터 4월27일 현재 900회에 가까운 여진이 발생하였고 그중 진도3 이상의 지진이 200회가 넘는다.

진도 3이하의 지진은 특별한 의미가 없으므로 생략하고 200여회 이상의 여진의 빈도를 정확한 데이터로 알아본다.

[14일 데이터]2016년 4월14일 처음 발생 후 계속되는 여진수십회에 걸쳐 일어나는 여진 하루 평균 3되 이상 20회연이어 하루 약 20

30회 발생 지진 발생 7일차 부터 조금씩 빈도 가 줄어든다.

역시 구마모토현이 진원지이렇게 여진이 조금씩 줄어들면서 4월27일 오늘까지의 최종 데이터를 공개한다.

실제 21일 목요일 부터는 (지진 발생 7일) 진도 3이상의 여진은 하루 3회로 줄어들며25일 월요일의 경우는 1회로 그친다.

26일은 2회이며, 오늘 27일 당일은 1회로 집계되어 있다.

진도 3이상의 측정횟수는 지진 발생 후 210회이다.

정말 많은 여진이 왔지만 확실한 진실은 찾아오는 횟수가 무척이나 줄었고 곧 여진은 사라질 것이다.

그렇기에 정확한 정보가 아닌 입에서 입이 아닌 자세한 정보를 토대로 분석하고 가늠해야 하며, 안정을 되 찾고 있는부분에도 모든 매체들은 관심을 기울여 봐 주어야 할 것이다.

..한국과 매우 가까운 거리에 있는데요.지진의 규모로 보자면일본 기상청 측에 따르면 오후 9시 26분 쯤 관측한 규슈 구마모토현에서 규모 6.5로 추정되는 지진이 발생했다고하며, 5년 전 동 일본 대 지진 때인 규모 7의 광진이 관측되었다고합니다.

새벽 1시까지 여진도 54차례나 반복되었다고하며,이번 지진피해로 건물과 가옥 수십채가 붕괴되고 정전과 화재.세명이 숨지고 200여명이 다쳤다고 일본 교도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뭐... 위에 까지가 일본 구마모토현 지진에 대한 속보이구요.지진 발생하기 전 어제자 뉴스에서 보니다시금 여행객들이 일본에 방문이 많아졌다고 하는데요.그 중 분명 우리 국민 여행객분들이 포함되어있을텐데...현재까지는 교민피해가 보고되진 않았지만 한국 총영사관에서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하고있다고하네요.부디 피해가 없길 바라며...상단에 지도상으로 볼 때에 우리나라와 너무나도 가까운거리라...우리나라에까지 피해가 발생하지 않을까 우려스럽기도 하네요.얕은 지식으로 보자면... 지진이 발생하면 가스 분출이 생기고 오염률이 심해지는걸로 아는데요. 덕분에 그 주변 바다 지역이 오염이 될텐데...지도상 한국과 너무나 가까운 거리이고 고기잡이나 기타 어업 활동을 하시는 분들께 피해가 갈까 우려스러우며, 혹이나 오염이 되었다고 가정할 시 오염 된 물고기 등을 먹고 피해보는 일이 발생하지않을까도 우려스럽네요.위에 기사거리를 뺀 주관적인 글만보면...일본이라는 나라는 우리나라에게 피해만 주는 나라이다.

라는 식으로 작성되어보이긴하지만 이번 지진으로 사망한 일본인분들께 애도를 표합니다.

일본은 참... 가깝고도 먼너라인 것같네요...- 사진의 출처는 구글입니다.

원본출처는 일본 방송에서 스샷한 것같네요. - 일본 관련 사업 및 관련 공익 관계자 및 일본 여행을 준비 중이었던 여행객에게매우 좋은 정보가 될 것이다.

한국이나 일본이나 방송국 매스미디어의 정보 부재 및 공중파 방송 부실 현상하나의 스토리로 재탕 또 재탕하는 방송국 의 횡포일본의 지인에게 온 페이스북의 메시지오이타현 구중 꿈의 대현수교에서 4월 17일부터 영업을 하고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일본 현지에서도 지진으로 큐슈 전역이 엉망이라는 "오보 "가 나돌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지진의 진원이었던 구마모토현 아소 미나미의 초토화된 마시키마찌만을 꾸준하게 방송한 결과일본 내 국민에게도 위압감 조성에 한 몫 한듯하다.

그러한 전재로 후쿠오카 유후인 벳부 사가 등의 지역도 교통마비 및 지진 고립이라는 이미지를 방송으로 간접적으로전달하고 있기에 지진 그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서 일본의 청렴 취재진이 구마모토 북 동쪽의 오이타현 벳부를취재하기로 하였다.

 하기 취재 동영상은 한글 자막을 입혀 놓았기에 끝까지 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어떠한가? 일본에서 이런 방송을 하는 이유는 지진으로 무너진 모습만을 집중해서 방송하여 온전한 지역까지 파괴되었다는 묵시적인 방송이 많았다는 부분이다.

한국이나 일본이나 지진 재해 피해를 받은 지역 그리고 온전하고 안전한 지역 혹은 인근 지역 현황 정보를함께 제공해야 2차적인 인적 피해를 막을 수 있는 것이다.

일본은 본래 언제 어디서든 지진이 일어 날 수 있다.

하지만 진도 7 이상의 지진은 역시 파괴적이기에 현지에서도 뜨거운 감자 기사로 혹은 방송으로 연결된다.

과거 고베 한신 아와지시마 지진과 동급 마그네튜드(M)지진의 규모와 같은 힘이 구마모토를 흔들었지만 인명피해 사상자는 16년 전의 100분의 1이다.

강력한 지진이었지만 고베 시내 중심가를 쓸고 간 지진은 이번 구마모토현 시모도리 카미도리가 있는 시내를 쓸진 못 했던 것이다.

즉 아소산 남쪽의 마시키마찌라는 작은 마을에 가장 큰 인명 피해가 있었던 것이다.

지진으로 복구되는 정보는 전혀 주지 않는 일본 미디어 와 한국 미디어일본의 여진의 빈도는 줄었지만 미야기현의 앞바다에서 난 진도 5 규모 3 짜리의 지진에만 신경통상적으로 일본 건물의 내진 설계는 규모 M5 정도는 거뜬하게 버틴다.

M3 정도면 한국의 건물도 무너지지 않는다.

평소 일본은 진도 3

5의 지진은 2

3일에 한번 정도는 빈번히 발생되며, 인체가 감지 못하는 M1 이하의 지진은 하루에 수십수백 번 발행한다.

1년에 일본에서 발생하는 지진 횟수는 수만 번에 달한다.

 이렇게 지진 관련에만 안테나가 서 있다면 이웃나라 일본의 지진 상황이 매일매일 한국 매스컴에 나와야 한다.

이제는 재해로 복구가 되는 조금씩 안정을 찾고 있는 진실을 알려야 하지 않을까?안전의 나라 일본이 4월 27일 수요일 오늘 오전 11시 15분에 발신한 내용이다.

[구마모토 지진] 큐슈 신간선, 오후에 전면 개통 / 복흥(복구)으로의 바람 기사 내용JR큐슈는 27일 오후 큐슈신간선의 하카타(후쿠오카)-가고시마 중앙간전선의 운행을 재개한다.

(북쪽 끝 - 남쪽 끝) 전 구간 구마모토 지진 영향으로 운전을 고려했던 신수보간에서 동일 오전 9시 20분부터 시험운행을 실시안전이 확인되면 하카타 발 오후 2시 36분에서 하행 열차부터 운행한다.

전선 운행은 13일 만이다.

골든위크 전의 전선 운행 재개는 지역 복구 (복흥) 그리고 관광관계자에게  격진 바람이 될 것이다.

라는 내용이다.

과연 이런 내용들이 한국의 뉴스나 신문에서 볼 수 있을까? 아직까지 일본의 복구된 소식보다는 피해지 혹은 새로운 피해 소식을 기다리곤 있지 않을까?잘 되는 건 못 봐도 안되는 건 볼 수 있고 지적할 수 있는 인간성이 도와 위에 오른다.

지금 현재 구마모토현의 여진 횟수 및 상황 정보4월14일 부터 4월27일 현재 900회에 가까운 여진이 발생하였고 그중 진도3 이상의 지진이 200회가 넘는다.

진도 3이하의 지진은 특별한 의미가 없으므로 생략하고 200여회 이상의 여진의 빈도를 정확한 데이터로 알아본다.

[14일 데이터]2016년 4월14일 처음 발생 후 계속되는 여진수십회에 걸쳐 일어나는 여진 하루 평균 3되 이상 20회연이어 하루 약 20

30회 발생 지진 발생 7일차 부터 조금씩 빈도 가 줄어든다.

역시 구마모토현이 진원지이렇게 여진이 조금씩 줄어들면서 4월27일 오늘까지의 최종 데이터를 공개한다.

실제 21일 목요일 부터는 (지진 발생 7일) 진도 3이상의 여진은 하루 3회로 줄어들며25일 월요일의 경우는 1회로 그친다.

26일은 2회이며, 오늘 27일 당일은 1회로 집계되어 있다.

진도 3이상의 측정횟수는 지진 발생 후 210회이다.

정말 많은 여진이 왔지만 확실한 진실은 찾아오는 횟수가 무척이나 줄었고 곧 여진은 사라질 것이다.

그렇기에 정확한 정보가 아닌 입에서 입이 아닌 자세한 정보를 토대로 분석하고 가늠해야 하며, 안정을 되 찾고 있는부분에도 모든 매체들은 관심을 기울여 봐 주어야 할 것이다.

이번 지진은 2011년 3월 동일본대지진(규모 9.0) 이후에 발생한 가장 강한지진으로 기록되었습니다.

1100명 이상이 부상당한 큰 지진이었습니다.

일본은 우리나라와 경제적으로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일본의 지진 소식은 우리나라의 주식시장에도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일본 지진 관련주 중 일본 지진 수혜주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쌍용양회, 동양시멘트, 성신양회, 한일시멘트, 아세아시멘트, 유니온, 동양, 남화토건이와 같은 국내의 시멘트 관련주 시멘트 수혜주가 일본 지진 관련주입니다.

일본 대지진 후에 지진 피해를 복구하는 과정에서시멘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분석 때문입니다.

 내진 설계와 관련된 업체들도 일본 지진으로 인해 수혜를 입는 일본 지진 관련주입니다.

삼영엠텍 : 구조물 보호에 사용되는 내진 교량받침대를 생산하는 기업그리고 지진으로 해저 광케이블이 끊어질 수 있는데, 이를 추가적으로 건설하고유지 및 보수하는 KT서브마린 역시 일본 지진 관련주 일본 지진 수혜주입니다.

 오늘은 면세점 관련주인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일본 지진 발생으로 중국 관광객들이 일본 대신 우리나라로 유입될 것이라는기대감 때문에 크게 상승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일본 지진 관련주는 반사이익과 관련된 주식들이 무척 많습니다.

 가령 지난 2011년 동일본대지진 당시일본의 철강공급 감소 -> 철강 가격 상승 -> 국내 철강주의 수혜일본의 부품업체인의 생산 중단 -> 부품 및 금속 가격 상승 -> 국내 관련주 수혜일본의 자동차 생산 감소 -> 한국의 자동차 점유율 상승 -> 기아차 등 자동차 관련주 수혜등의 일이 자주 일어났습니다.

한국과 일본이 겹치는 부분이 많음을 보여주지요. 일본 지진 관련주 가운데 수혜주가 아닌 일본 지진 피해주도 있습니다.

일본지진으로 인해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일본인 관광객들이 줄어들 것이라는 분석에항공주나 여행주는 일본 지진으로 인해 떨어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더 많은 정보는?    주식투자로100억만들기 카페에서.일본 쿠마모토현에서 예상치못한 지진이 있었고...2016년도 무사히 지나기를...일본은...4월이 문제네요... 작년 4월에 저는 오사카로 워킹홀리데이를 떠났는데..1년이 지난 현재.. 시간 정

말 빠르다 싶어요.지진의 여파가 굉장하네요..... 문화재 이자 관광지이기도한쿠마모토 성 돌담이 부셔질 정도의 지진의 힘이란.....어마무시하네요.... 도로가 저렇게 무너지는건....한국에서 보기 힘든 일인데...일본에서는 지진만 났다하면 저러한 광경이 벌어져요;;;밤낮없이 계속되는 여진으로...복구가 힘든 상태... 참.. 마음이 아프네요.....겪어보지 않아서 그들의 마음은 아주 잘은 모르겠지만..사진을 통해.. 짠함이 느껴지네요...별일 없었으면 좋겠어요....지진이 참 무서운게... 한번 왔다고 끝난게 아니라 계속해서 여진이 난다는거랑..일본같은경우는 주변에 화산이라든지 바다여서..쓰나미까지 올 위험이 있어 주의해야하고....여러모로 .. 안심하며 살기엔 어려운 나라.....강진이 오면.. 한국까지 여파가 올정도니........ 무사하길 바래야죠....일본 정부가 얼른 본국에 더 큰 피해 없도록잘 .. 대처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에요... 일본의 대지진을 축하합니다  일본 축구협회는 “이 문제와 관련해 전북 현대와 한국프로축구연맹이 각각 세레소 오사카와 J리그 측에 사과했다”고 밝혔다.

다시마 고조 일본축구협회 부회장은 “일부 팬들의 행동이긴 하지만 이재민들의 심정을 생각하면 허용할 수 없는 일”이라며 “일본의 태도를 분명히 밝힌 만큼 더 이상 언급할 생각은 없다”고 설명했다.

  한편, 앞서 지난 27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8강전 전북과 세레소 오사카 간 경기에서 전북의 일부 무개념 서포터들은 ‘日本の大地震をお祝いします(일본의 대지진을 축하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이 내걸어 물의를 빚었다.

이번 경기에서 전북은 4강행을 확정지었지만, 무개념 서포터들 덕분에 국제적 망신을 당했다.

일본 지진을 이용한 반일(反日) 마케팅에 중국인들 '눈살'  중국 현지에서 반일감정을 조장한 상술이 기승을 부리자 중국 내부와 일본, 홍콩 등 해외에서도 우려의 목소리가 잇따르고 있다.

22일 일본 산케이신문은 중국 현지의 반일 마케팅 사례와 누리꾼들의 의견을 모아 보도했다.

?일본 대지진을 열렬히 축하하기 위해 가게에 오신 분들께 맥주 한 상자를 드리니다  산케이신문은 지난 4월 17일 홍콩 빈과일보(?果日報) 기사를 인용해 중국 저장성의 한 요리기구 생산 업체가 자사 홈페이지에 '일본 대지진을 축하하며 오늘부터 할인판매를 한다'고 밝히며 반일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꼬집었다.

본 대리점은 '일본 지진 열렬히 환영합니다'라고 적혀 있다.

  특히 기업은 '더 큰 지진이 발생하면 가격을 더 낮추겠다'고 선전해 중국 누리꾼들로부터 '해도 너무 한다'는 비난을 받았다고 전하면서 보다 못한 누리꾼들이 자발적으로 각지에서 벌어지는 반일 마케팅 사례를 모아 공개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일부의 비이성적인 발언을 대신 사과하고 부끄러워하며 '하루빨리 안정을 되찾길 바란다'는 누리꾼들의 목소리를 담았다.

소일본의 지진을 축하하기 위해 3일 동안 위의 차에 대해 초저가 가격에 판매를 실시합니다.

여진이 계속되어 8급 지진이 발생하면 가격을 더 내릴 것입니다.

만약 10만 명이 죽는다면 헐값에 판매합니다.

일본이 바다에 가라앉는다면 위에 있는 차는 당신의 것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자정의 목소리만 있는 것은 아니었다.

일부는 '일본의 중국침략을 잊었나'라고 반문하며 '일본은 침략을 부정하고 남경대학살, 위안부 동원을 부정하고 있다'며 자정의 목소리를 내는 사람들을 향해 적과 내통하는 '한간(漢奸)' 이라고 비난하는 등 다소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이것은 중국사회 전반에 걸쳐 반일정서가 깔려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런 행위에 대한 자성의 목소리가 높다.

 생명에는 국경이 없어요. 일본 힘내세요. 손에 손을 잡고 함께 이 난관을 극복합시다.

희망의 촛불이 타오를 것입니다.

지진은 무정하지만 큰 사랑은 국경이 없어요...꽤 오래 흔들렸던 것 같아요너무 무서워서 불켜고 기사 검색중.... 고층 아파트라 넘 무섭네요 ㅜㅜ댓글 보니 죽기 전에 치킨이나 시켜먹자던데..치킨시켜야하나... ㅠㅠ 으앙하아.. 지진나면 어찌 대피해야하나요?일본 구마모토 현재 상황퍼와봤어요... ㅠㅠ강도 7.1의 지진이라던데자연재해 정말 무섭네요 ㅜㅜ..그래도 큐슈 및 후쿠오카 지방으로 여행을 떠난 분들은 큰 지진을 느꼇을 것이다.

..큐슈로 향하는 신칸센도 현재 멈춰져 있는 상황이라고 하니간단하게 뉴스 정보로 어제밤에 있었던 쿠마모토 현의 지진 정보를 보고현재 일본 오사카 지진 피해는 있는지 확인 해 보자.!![아무 피해도 없었지만 그래도 포스팅 보러 왔으니 아래까지 좀 읽어보시지 말입니다]인터넷 포탈 사이트 "야후 재팬"에서 검색한 일본 지진 관련 정보인데구마모토현은 진도 7을 관측하는 강한 지진이었으나, 다행이도 쓰나미경보는 없었음을 표시하고있다.

!좀 더 확대된 어제저녁 2016년 4월15일의 구마모토 지역 주변으로의 위성 사진이라고 할 수있겠는데빨간색의 7이 써져있는 부분이 바로 진도 7의 가장 큰 진도를 느꼈던 곳이라고 한다.

!물론 해당지역에는 고속도로가 갈라지고 집이 무너진 곳도 꽤있으니.그리고 진도 강도로 알아보는 일본 지진의 지역적 순위였는데 !내가 살고 있는 일본 오사카의 지진은 어느정도일까 하고 컨트롤+f를 눌러 오사카라는 단어를 검색하였으나..진도 1의 기시와다 , 이즈미사노 는 ...음...오사카 시 내부가 아닌 시골이....[ 당연히 일본 오사카는 피해가 전혀 없었음 ]어쩐지...어젯밤 뉴스를보면서 지진이네?! 하고 있으면서 나는 평화롭게 김치볶음밥을 만들고 있었다지...그리하여 !긴급속보의 메인 !구마모토 지진 이후 일본 오사카 지진 피해는 없었는가???너무나도 평화로운 오늘 아침의 사진으로 얘기할 것같으면 ..일본 오사카 지진 피해는 단 0.5도 없었다.

! 정말 너무나도 평화롭고 잠까지 잘 잤으며,아침도 든든하게 먹은 굿모닝의 하루가 시작이 되었다고 할 정도이다.

[ 당신 옆에 "일본 지진났다!!!"며 호들갑 떨고있는 사람이 한명있다 지금당장 "오사카보다 당신이 더 호들갑 떨고있어라고" 한마디 던져주자. ]일본 오사카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 현재 가장 많이 두렵고 고민하고 있을 부분일 수 있으나,역시나 일본 오사카 토박이의 부장님께서 말씀하시기로는각종 재난 재해는 다 피해가는곳이 바로 일본 오사카 라고 한다.

걱정말고, 오사카 여행을 위해 정리하고 있던 짐 마저 캐리어에 예쁘게 잘 담아놓고쓸때없이 비행기 수수료 날리며 취소하려던 마우스 왼쪽클릭하려는 오른손 두번째 손가락은 인터넷창의 x 버튼을 누르고다시 먹던 밥 맛있게 먹으며 즐거운 하루를 시작하도록 하자.!!------------------------------------------------------------------------------------------------------------------[현재 구마모토 지진 피해로 인해 해당 지역에서 인명사고 및 부상자등이 발생하여,많은 불안감과 함께 하루를 시작하고 있을 많은 사람들 그리고 인명사망사고 뉴스로 확인된사망사고 가족분들에게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큐슈 및 후쿠오카 등 구마모토 주변 지역으로 여행을 떠나거나 현지에 친가족 및 친구/지인 분들이 있는 분들에게본 블로그 포스팅은 [오사카 지역 피해 소식]을 전하는 포스팅이며, 해당지역에 큰 사고 없이 무사고로 아무 피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일본은 워낙 지진이 많이 일어나는 일명 불의고리, 환태평양 조산대에 속해있어서 지진과 화산이 정말 자주 일어나요. 우리나라도 물론 이 위험에 안전한 것은 아니지만 최근에도 일본의 규슈(구마모토현)에서 일어난 규모 7.1의 지진으로 인해  해외여행이 제한되고,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고 있어요.그래서 일본 여행 중에 만날 불의의 사고에 대비할 겸 꼭 알아둬야 할 팁 함께 체크해보아요!

미리 알아두어야 할 지진 안전 수칙은?

만약 일본여행을 가기 전에 지진이 발생했다면? 여진 발생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당연히 여행을 취소하시거나 미루시는 게 좋아요. 일본 여행 중에 지진 발생 예보를 받았다면 , 아래 대피 요령을 숙지하세요!
1. 숙소 주변이나 관광지 근처에 대피할 수 있는 공터, 학교, 공원의 위치를 알아두자.
지진이 발생했을 때 대피할 수 있는 장소의 위치를 미리 알아 두고 비상시에 재빨리 도망갈 수 있도록 하세요.
2. 함께 가는 사람들과 지진 발생 시 역할을 미리 정해두자.
만약 가족 혹은 친구들과 여행을 가게 되었다면 지진이 났을 때 각자 역할을 정해두어서 대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예를 들어 <친구1: 비상약>, < 친구2: 식품>,  <친구3: 장비> 이런 식으로 정해서 간다면 지진이 발생해도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겠죠. 
3. 숙소 안에서 도망칠 위치를 파악해 두자
지진이 발생했을 때는 실내에 있는 경우가 많은데, 숙소나 식당에서 지진이 발생했을 때는 머리 위에 방석이나 가방을 올려서 보호한 뒤, 단단한 식탁 아래나 책상 아래에 들어가서 몸을 보호하는 것이 중요해요. 하지만 그 전에 근처에 넘어지기 쉬운 가구나 유리창, 전등은 없는지는 확인하도록 하세요.
4. 가스나 전기, 수도 차단하는 법 익혀두기
 지진의 피해 중에 가장 큰 것이 화재나 정전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무척 많아요. 흔히 사람들은 지진이 나면 땅이 갈라져서 피해가 발생한다고 생각하지만, 그보다 화재나 감전으로 인한 사고가 더 많기 때문에 미리 지진이 났을 때 차단하는 방법을 익혀두고 가시면 좋아요.

막상 지진이 일어나면 어떻게 해야할까?

지진으로 인한 재해는 크게 지진 자체에 의한 1차 피해와, 지진이 끝난 후 발생하는 2차 피해로 나눌 수 있어요. 1차 피해는 지진 발생했을 때 지표가 갈라지거나 가라앉아서 생기는 지상 및 지하 건물 붕괴, 도로와 다리 끊김, 해안지역의 해일(쓰나미)로 인한 각종 피해, 이에 따른 인명손실 등을 말해요. 그리고 2차 피해는 1차 피해로 생기는 화재, 수도 ·전기 ·가스 ·통신 ·유통시설의 파괴와 이에 따른 사람들이 겪는 생활 피해를 의미한답니다.

 특히 일본 관광지의 경우 대부분 도시이면서 개발이 많이 된 곳으로 2차 피해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고 조심해야 해요.
1. 테이블 아래로 들어가서 몸을 보호하자
우선 지진이 났다 싶으면 책상이나 테이블 아래로 들어가서 몸을 보호해야 해요. 지진으로 인한 진동은 오래 있어봐야 1분

2분 정도이기 때문에 빠르게 움직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죠. 혹시 외부에 있으신 분들은 근처에 무너질 만한 건물이 없는 공원, 공터 등으로 대피하시는 게 좋아요.
2. 침착하게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자.
지진으로 인해 밖으로 대비하기 위해서는 침착한 게 가장 중요해요. 일단 지진이 나면 전기가 끊겨 건물 내부가 깜깜해지기 때문에 핸드폰에 있는 손전등 기능을 이용해서 불을 비추고, 벽을 잡으면서 천천히 외부로 나가세요. 그리고 지진이 지나간 이후 유리창이나 간판이 떨어질 수 있으니 안전을 살피면서 대피하도록 합니다.

3. 문은 열어두어 출구를 확보하세요.
지진이 났을 때는 건물이 흔들리면서 문이 비뚤어지면서 안 열리고 그 안에 갇히는 경우가 있어요. 그러니 지진이 났을 때 탈출할 수 있는 문은 미리 열어두고, 몸을 보호하는 곳으로 들어가는 게 좋아요.
4. 도심 한복판이라면 빌딩 안으로 들어가자
일본 여행에서 관광지는 대부분 도심인 만큼, 고층 빌딩과 여러 구조물들이 많아요. 그러니 우선 손이나 가방으로 머리를 보호하고 건물 안으로 들어가는 것이 더 안전할 수 있어요. 왜냐면 유리창이나 간판이 떨어져서 사망하는 사건이 무척 많았기 때문이에요.
5. 백화점이나 지하철에 있을 때
사람이 무척 많은 백화점이나 지하철역 안에서는 역무원들의 지시에 따라 차분하게 행동하시는 게 중요해요. 이런 곳에서는 지진이 났을 때 더 혼란스러워질 수 있기 때문에 역무원이나 안내원의 지시에 따라주세요.  그리고 실내에서 연기가 발생할 수 있으니 자세를 낮추고, 깨끗한 손수건으로 호흡기를 보호해주세요.
6. 엘리베이터는 타면 안돼요
지진이나 그로 인한 화재가 발생했을 때 엘리베이터를 타는 것은 정말 위험해요. 무조건 계단을 이용하시고, 만일 엘리베이터 안에 있다면 신속하게 구조요청을 하고 문을 열어 대피하도록 합니다.

7. 바닷가라면 산사태, 쓰나미 조심
만약 바닷가에 있을 때 지진이 발생했다면, 쓰나미가 지진 직후 몰려올 수 있어요. 이 쓰나미(지진해일)는 대부분 지진이 일어났을 때 2분

3분 이내에 발생하기 때문에 즉시 내륙 쪽이나 높은 지대로 이동하는 게 중요해요. 
8. 한국 영사관 콜
이 모든 행동 끝에는 반드시 영사관으로 연락을 취해서, 한국인들이 주변에 얼마나 있는지 피해는 어떤지 알려주고,이후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반드시 가이드를 받도록 하세요. 출발전 여행지역의 한국 영사관 연락처는 반드시 챙기도록 하세요. (웬만한 가이드북에는 연락처가 다 표기되어 있답니다.

) 우리 모두 일본 여행 전 지진에 대비하여 대피요령을 숙지하시고, 만일의 사고를 대비해서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다녀오도록 해요.무작정 따라하기 오사카 교토저자 홍유진출판 길벗발매 2015.09.01. 상세보기이 책은 지진 외에 여행 중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다양한 꿀팁을 담고 있습니다.

일본의 대지진을 축하합니다  일본 축구협회는 “이 문제와 관련해 전북 현대와 한국프로축구연맹이 각각 세레소 오사카와 J리그 측에 사과했다”고 밝혔다.

다시마 고조 일본축구협회 부회장은 “일부 팬들의 행동이긴 하지만 이재민들의 심정을 생각하면 허용할 수 없는 일”이라며 “일본의 태도를 분명히 밝힌 만큼 더 이상 언급할 생각은 없다”고 설명했다.

  한편, 앞서 지난 27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8강전 전북과 세레소 오사카 간 경기에서 전북의 일부 무개념 서포터들은 ‘日本の大地震をお祝いします(일본의 대지진을 축하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이 내걸어 물의를 빚었다.

이번 경기에서 전북은 4강행을 확정지었지만, 무개념 서포터들 덕분에 국제적 망신을 당했다.

일본 지진을 이용한 반일(反日) 마케팅에 중국인들 '눈살'  중국 현지에서 반일감정을 조장한 상술이 기승을 부리자 중국 내부와 일본, 홍콩 등 해외에서도 우려의 목소리가 잇따르고 있다.

22일 일본 산케이신문은 중국 현지의 반일 마케팅 사례와 누리꾼들의 의견을 모아 보도했다.

?일본 대지진을 열렬히 축하하기 위해 가게에 오신 분들께 맥주 한 상자를 드리니다  산케이신문은 지난 4월 17일 홍콩 빈과일보(?果日報) 기사를 인용해 중국 저장성의 한 요리기구 생산 업체가 자사 홈페이지에 '일본 대지진을 축하하며 오늘부터 할인판매를 한다'고 밝히며 반일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꼬집었다.

본 대리점은 '일본 지진 열렬히 환영합니다'라고 적혀 있다.

  특히 기업은 '더 큰 지진이 발생하면 가격을 더 낮추겠다'고 선전해 중국 누리꾼들로부터 '해도 너무 한다'는 비난을 받았다고 전하면서 보다 못한 누리꾼들이 자발적으로 각지에서 벌어지는 반일 마케팅 사례를 모아 공개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일부의 비이성적인 발언을 대신 사과하고 부끄러워하며 '하루빨리 안정을 되찾길 바란다'는 누리꾼들의 목소리를 담았다.

소일본의 지진을 축하하기 위해 3일 동안 위의 차에 대해 초저가 가격에 판매를 실시합니다.

여진이 계속되어 8급 지진이 발생하면 가격을 더 내릴 것입니다.

만약 10만 명이 죽는다면 헐값에 판매합니다.

일본이 바다에 가라앉는다면 위에 있는 차는 당신의 것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자정의 목소리만 있는 것은 아니었다.

일부는 '일본의 중국침략을 잊었나'라고 반문하며 '일본은 침략을 부정하고 남경대학살, 위안부 동원을 부정하고 있다'며 자정의 목소리를 내는 사람들을 향해 적과 내통하는 '한간(漢奸)' 이라고 비난하는 등 다소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이것은 중국사회 전반에 걸쳐 반일정서가 깔려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런 행위에 대한 자성의 목소리가 높다.

 생명에는 국경이 없어요. 일본 힘내세요. 손에 손을 잡고 함께 이 난관을 극복합시다.

희망의 촛불이 타오를 것입니다.

지진은 무정하지만 큰 사랑은 국경이 없어요.하필 내가 예약한 쿠로가와 온천 마을은 구마모토현에 속한다.

구마모토현의 크기는 서울의 11배만한 크기고전라북도 전체와 비슷한 크기다.

내가 가는 곳에 왠 지진....정말 내 머릿속에도 지진이 나는 순간이었다.

대중교통 고X이면서 지도와는 거리가 먼 나도 지도를 볼 때가 있긴 있다.

유럽여행 때, 뉴욕여행 때, 책 집필하고 개정할 때!그리고 오늘 같은 날.하필이면 쿠로가와 온천마을 여행을 전부다 예약해 둔 터라구마모토 지진이 난 곳과의 거리가 얼마나 되는지쿠로가와 현지 온천 마을 사정은 어떤지 너무 궁금했다.

예약해둔 료칸의 페북 페이지에서는 다음과 같은 안내글이 올라왔다.

혹시 나와 같은 이유로 머릿속이 지진 날 정도로 고민하고 있는 분들께도움이 될까 하여 정보 공유차원으로 포스팅.4월14일 저녁 9시51분에 올라온 쿠로가와 료칸 산가의 구마모토 지진 관련 안내 글Thank your for your concern about the earthquake in Kumamoto.Fortunately, we don't have any damage with this earthquake and guests are all safe.Our ryokan is running as usual but if you worry about transportation and others, please do not hesitate to contact us. We don't charge the cancellation fee in this case.이번 구마모토 지진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다.

우리 동네는 아무런 피해도 입지 않았다.

우리 료칸도 평소와 다름없이 잘 운영되고 있지만, 교통이나 다른 것들 궁금한거 생기면 언제든지 연락해라.이번 지진으로 인해 취소 한다면 우리는 취소 수수료 안받겠다.

그러나...4월16일 저녁 7시쯤 올라온 쿠로가와 료칸 산가의 구마모토 지진 관련 안내 글 Thank you very much for your concern about the earthquake in this area.We had some damages such as Kawara tile on the roof was broken and fell down, Onsen pump was broke down…but overall the buildings and staffs are fine.We have to repair, tidy up, and make sure our guest safety, therefore we close the ryokan in tomorrow and the day after tomorrow.We are going to restart our usual business from the 20th of April, 2016.If you have any inquiries, please do not hesitate to contact us by e-mail. (sinfo@sanga-ryokan.com)Accessable route to Kurokawa Onsen now is as follow:<From Fukuoka>Kyushu Oita Express way from Fukuoka to Hita Interchange is open but the route 212 from Hita to Oguni is closed because of the landslide.Please take the route 387.<From Kumamoto>The route 57 is closed.The only way is Matsubase→Takamori→Aso and taking the route 212 to Minamioguni.*We will update the latest information. Please be safe.이번 구마모토 지진에 대해 계속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다.

근데 우리 이번에는 쫌 피해가 있었다.

지붕에 있는 타일이 쫌 무너져 떨어졌다.

카와라 타일, 한 마디로 일본 전통 가옥 지붕 덮는 타일(이미지출저:구글)온천수 끌어올리는 펌프도 고장났다.

그러나 다른 건물은 다 괜찮고 직원들도 모두 무사하다.

우리는 내일이랑 모레까지 (2016년4월18-19일)수리를 위해 문닫고4월20일에 다시 영업을 재개한다.

궁금한 사항 있으면 료칸으로 문의주고 료칸까지 오는 길은 아래 참고하시고계속 업데이트 할께, 모두 무사하길!지금 나에겐 쓰잘데기 없이 도로 끊긴거, 산 짤린거, 성 무너져 내린거그런 자극적인 사진들만 보도하는 뉴스보단 (그런 뉴스도 필요하긴 하지만)바로 저런 사실적인 실시간 상황 이었다.

다음은 쿠로가와 온천 조합 공식 사이트에 올라온 4월16일자 공지.4月16日土曜日午前1時25分に?生いたしました地震で?川?泉も被害が?生致しました。ご予約のお客?、ご利用ご予定のお客?に多大なるご迷惑をお掛けいたしましたことを深くお?び申し上げます。現段階での旅館施設?業情報をお?えいたします。※日にちが?動する可能性が御座いますので予めご了承をお願い致します4월16일 토요일 오전1시25분에 난 지진으로 쿠로가와 온천도 피해가 발생하였음.온천 예약 하신 분들은 아래 영업 상황을 참고하시길.날짜는 변동될 수 있음.그리고 각 온천 료칸의 수리를 위해 현재 잠시 휴업 예정중인 온천 리스트와 영업 재개 예정일자가 적혀 있었다.

각자 예약 하신 료칸의 이름은 예약 페이지에 나와 있으니 일본어 못해도 문제 없겠죠!!쿠로가와 온천 조합 공식 홈페이지 이동하기 (클릭)(참고로 한국어 말고 일본어 사이트 내용을 번역기로 돌려보세요)언제 어디서 또 여진이 날지 모르지만, 아직까진 취소 의지는 없다.

이런거에 보통 별 반응 없는 친구들도 "가지마"라고 하는데내 손금 봤지? 나는 재수 없게 150살 살까봐 걱정되는 사람이지 반칠십에 여행가서 죽을까봐 걱정되는 사람이 아니다.

엄마한테 전화해서 이 사실을 알렸더니"난 다 늙었고, 살만큼 살았으니까 상관없어" ㅋㅋㅋ와우! 쏘 쿨 ㅋㅋㅋ나 아무래도 엄마 닮은 듯.(우리 모녀는 지진에 대한 두려움 보단, 온천 료칸에 대한 의지가 더 강함)우선 내일 료칸에 전화 해서 언제까지 취소 홀딩이 가능한지 문의 예정.하긴...아무리 골든위크라 해도 방이 남아 돌 것 같긴 하구나...일단 내가 가려고 했던 쿠로가와는 후쿠오카 공항에서 약 120km 떨어져 있다.

버스로는 2시간40분정도 걸린다.

이번에 지진 난 곳 중 하나인 기쿠치 시와는 52km정도 떨어져 있다.

차로는 약 1시간 조금 넘게 걸린다.

쫌 불안하긴 하다.

한국인 관광객이 어마무시하게 많이 가는 구마모토성과는 약 75km정도 떨어져 있다.

자동차로는 약 1시간 40분 정도.아소산이랑도 가깝다.

1시간 정도.마찬가지로 지진이 난 곳 중 하나인 구마모토 현 우토시와는 약 2시간 정도.같은 현 안에 있어 아직은 안심하기는 이른 상황인데,사실 비싼 돈주고 료칸 가서 지진 체험이나 실컷 하고 오면, 어디 트라우마 생겨서 일본 또 가겠나 싶다.

그래서 지금 폭풍 노선 변경도 검색 중이다.

대략 가볼까? 하고 물망에 오른 곳은 오사카 먹방&아리마 온천 투어.하지만 내 마음은 이미 예약해 둔 나의 로망 료칸들로 인해 다른 곳에 마음 둘 데가 없는 상황.이미지출처: 야마미즈키 료칸 공식홈페이지산가,호잔테이,야마미즈키 다 예약해놨는데, 그 좋은 로망의 온천 투어를 어떻게 포기하냐고.난 안죽어 !!!!!!!!!!!!!!!!!!!!!!포기도 못해...ㅠㅠ현재로선 료칸은 세 군데 모두 다 수수료 없이 취소되고, 호텔도 수수료가 얼마 안나오는 상황.비행기는 1인당 취소 수수료가 9만원 있음.제발 더 이상의 피해가 없길.일본은 워낙 지진이 많이 일어나는 일명 불의고리, 환태평양 조산대에 속해있어서 지진과 화산이 정말 자주 일어나요. 우리나라도 물론 이 위험에 안전한 것은 아니지만 최근에도 일본의 규슈(구마모토현)에서 일어난 규모 7.1의 지진으로 인해  해외여행이 제한되고,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고 있어요.그래서 일본 여행 중에 만날 불의의 사고에 대비할 겸 꼭 알아둬야 할 팁 함께 체크해보아요!

미리 알아두어야 할 지진 안전 수칙은?

만약 일본여행을 가기 전에 지진이 발생했다면? 여진 발생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당연히 여행을 취소하시거나 미루시는 게 좋아요. 일본 여행 중에 지진 발생 예보를 받았다면 , 아래 대피 요령을 숙지하세요!
1. 숙소 주변이나 관광지 근처에 대피할 수 있는 공터, 학교, 공원의 위치를 알아두자.
지진이 발생했을 때 대피할 수 있는 장소의 위치를 미리 알아 두고 비상시에 재빨리 도망갈 수 있도록 하세요.
2. 함께 가는 사람들과 지진 발생 시 역할을 미리 정해두자.
만약 가족 혹은 친구들과 여행을 가게 되었다면 지진이 났을 때 각자 역할을 정해두어서 대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예를 들어 <친구1: 비상약>, < 친구2: 식품>,  <친구3: 장비> 이런 식으로 정해서 간다면 지진이 발생해도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겠죠. 
3. 숙소 안에서 도망칠 위치를 파악해 두자
지진이 발생했을 때는 실내에 있는 경우가 많은데, 숙소나 식당에서 지진이 발생했을 때는 머리 위에 방석이나 가방을 올려서 보호한 뒤, 단단한 식탁 아래나 책상 아래에 들어가서 몸을 보호하는 것이 중요해요. 하지만 그 전에 근처에 넘어지기 쉬운 가구나 유리창, 전등은 없는지는 확인하도록 하세요.
4. 가스나 전기, 수도 차단하는 법 익혀두기
 지진의 피해 중에 가장 큰 것이 화재나 정전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무척 많아요. 흔히 사람들은 지진이 나면 땅이 갈라져서 피해가 발생한다고 생각하지만, 그보다 화재나 감전으로 인한 사고가 더 많기 때문에 미리 지진이 났을 때 차단하는 방법을 익혀두고 가시면 좋아요.

막상 지진이 일어나면 어떻게 해야할까?

지진으로 인한 재해는 크게 지진 자체에 의한 1차 피해와, 지진이 끝난 후 발생하는 2차 피해로 나눌 수 있어요. 1차 피해는 지진 발생했을 때 지표가 갈라지거나 가라앉아서 생기는 지상 및 지하 건물 붕괴, 도로와 다리 끊김, 해안지역의 해일(쓰나미)로 인한 각종 피해, 이에 따른 인명손실 등을 말해요. 그리고 2차 피해는 1차 피해로 생기는 화재, 수도 ·전기 ·가스 ·통신 ·유통시설의 파괴와 이에 따른 사람들이 겪는 생활 피해를 의미한답니다.

 특히 일본 관광지의 경우 대부분 도시이면서 개발이 많이 된 곳으로 2차 피해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고 조심해야 해요.
1. 테이블 아래로 들어가서 몸을 보호하자
우선 지진이 났다 싶으면 책상이나 테이블 아래로 들어가서 몸을 보호해야 해요. 지진으로 인한 진동은 오래 있어봐야 1분

2분 정도이기 때문에 빠르게 움직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죠. 혹시 외부에 있으신 분들은 근처에 무너질 만한 건물이 없는 공원, 공터 등으로 대피하시는 게 좋아요.
2. 침착하게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자.
지진으로 인해 밖으로 대비하기 위해서는 침착한 게 가장 중요해요. 일단 지진이 나면 전기가 끊겨 건물 내부가 깜깜해지기 때문에 핸드폰에 있는 손전등 기능을 이용해서 불을 비추고, 벽을 잡으면서 천천히 외부로 나가세요. 그리고 지진이 지나간 이후 유리창이나 간판이 떨어질 수 있으니 안전을 살피면서 대피하도록 합니다.

3. 문은 열어두어 출구를 확보하세요.
지진이 났을 때는 건물이 흔들리면서 문이 비뚤어지면서 안 열리고 그 안에 갇히는 경우가 있어요. 그러니 지진이 났을 때 탈출할 수 있는 문은 미리 열어두고, 몸을 보호하는 곳으로 들어가는 게 좋아요.
4. 도심 한복판이라면 빌딩 안으로 들어가자
일본 여행에서 관광지는 대부분 도심인 만큼, 고층 빌딩과 여러 구조물들이 많아요. 그러니 우선 손이나 가방으로 머리를 보호하고 건물 안으로 들어가는 것이 더 안전할 수 있어요. 왜냐면 유리창이나 간판이 떨어져서 사망하는 사건이 무척 많았기 때문이에요.
5. 백화점이나 지하철에 있을 때
사람이 무척 많은 백화점이나 지하철역 안에서는 역무원들의 지시에 따라 차분하게 행동하시는 게 중요해요. 이런 곳에서는 지진이 났을 때 더 혼란스러워질 수 있기 때문에 역무원이나 안내원의 지시에 따라주세요.  그리고 실내에서 연기가 발생할 수 있으니 자세를 낮추고, 깨끗한 손수건으로 호흡기를 보호해주세요.
6. 엘리베이터는 타면 안돼요
지진이나 그로 인한 화재가 발생했을 때 엘리베이터를 타는 것은 정말 위험해요. 무조건 계단을 이용하시고, 만일 엘리베이터 안에 있다면 신속하게 구조요청을 하고 문을 열어 대피하도록 합니다.

7. 바닷가라면 산사태, 쓰나미 조심
만약 바닷가에 있을 때 지진이 발생했다면, 쓰나미가 지진 직후 몰려올 수 있어요. 이 쓰나미(지진해일)는 대부분 지진이 일어났을 때 2분

3분 이내에 발생하기 때문에 즉시 내륙 쪽이나 높은 지대로 이동하는 게 중요해요. 
8. 한국 영사관 콜
이 모든 행동 끝에는 반드시 영사관으로 연락을 취해서, 한국인들이 주변에 얼마나 있는지 피해는 어떤지 알려주고,이후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반드시 가이드를 받도록 하세요. 출발전 여행지역의 한국 영사관 연락처는 반드시 챙기도록 하세요. (웬만한 가이드북에는 연락처가 다 표기되어 있답니다.

) 우리 모두 일본 여행 전 지진에 대비하여 대피요령을 숙지하시고, 만일의 사고를 대비해서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다녀오도록 해요.무작정 따라하기 오사카 교토저자 홍유진출판 길벗발매 2015.09.01. 상세보기이 책은 지진 외에 여행 중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다양한 꿀팁을 담고 있습니다.

일본의 대지진을 축하합니다  일본 축구협회는 “이 문제와 관련해 전북 현대와 한국프로축구연맹이 각각 세레소 오사카와 J리그 측에 사과했다”고 밝혔다.

다시마 고조 일본축구협회 부회장은 “일부 팬들의 행동이긴 하지만 이재민들의 심정을 생각하면 허용할 수 없는 일”이라며 “일본의 태도를 분명히 밝힌 만큼 더 이상 언급할 생각은 없다”고 설명했다.

  한편, 앞서 지난 27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8강전 전북과 세레소 오사카 간 경기에서 전북의 일부 무개념 서포터들은 ‘日本の大地震をお祝いします(일본의 대지진을 축하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이 내걸어 물의를 빚었다.

이번 경기에서 전북은 4강행을 확정지었지만, 무개념 서포터들 덕분에 국제적 망신을 당했다.

일본 지진을 이용한 반일(反日) 마케팅에 중국인들 '눈살'  중국 현지에서 반일감정을 조장한 상술이 기승을 부리자 중국 내부와 일본, 홍콩 등 해외에서도 우려의 목소리가 잇따르고 있다.

22일 일본 산케이신문은 중국 현지의 반일 마케팅 사례와 누리꾼들의 의견을 모아 보도했다.

?일본 대지진을 열렬히 축하하기 위해 가게에 오신 분들께 맥주 한 상자를 드리니다  산케이신문은 지난 4월 17일 홍콩 빈과일보(?果日報) 기사를 인용해 중국 저장성의 한 요리기구 생산 업체가 자사 홈페이지에 '일본 대지진을 축하하며 오늘부터 할인판매를 한다'고 밝히며 반일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꼬집었다.

본 대리점은 '일본 지진 열렬히 환영합니다'라고 적혀 있다.

  특히 기업은 '더 큰 지진이 발생하면 가격을 더 낮추겠다'고 선전해 중국 누리꾼들로부터 '해도 너무 한다'는 비난을 받았다고 전하면서 보다 못한 누리꾼들이 자발적으로 각지에서 벌어지는 반일 마케팅 사례를 모아 공개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일부의 비이성적인 발언을 대신 사과하고 부끄러워하며 '하루빨리 안정을 되찾길 바란다'는 누리꾼들의 목소리를 담았다.

소일본의 지진을 축하하기 위해 3일 동안 위의 차에 대해 초저가 가격에 판매를 실시합니다.

여진이 계속되어 8급 지진이 발생하면 가격을 더 내릴 것입니다.

만약 10만 명이 죽는다면 헐값에 판매합니다.

일본이 바다에 가라앉는다면 위에 있는 차는 당신의 것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자정의 목소리만 있는 것은 아니었다.

일부는 '일본의 중국침략을 잊었나'라고 반문하며 '일본은 침략을 부정하고 남경대학살, 위안부 동원을 부정하고 있다'며 자정의 목소리를 내는 사람들을 향해 적과 내통하는 '한간(漢奸)' 이라고 비난하는 등 다소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이것은 중국사회 전반에 걸쳐 반일정서가 깔려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런 행위에 대한 자성의 목소리가 높다.

 생명에는 국경이 없어요. 일본 힘내세요. 손에 손을 잡고 함께 이 난관을 극복합시다.

희망의 촛불이 타오를 것입니다.

지진은 무정하지만 큰 사랑은 국경이 없어요.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