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재학


20160513  NC vs KT    마산종합운동장 야구장보정한거 지웠나봄ㅠ아놔ㅠ울 재학찡



잘했어요ㅠ애기애기


^^싸인주고받을때 귀여움♡♡태군선수는 뒷모습 첨찍는듯ㅎㅎ해커나와있어서 찰칵!!!ㅋ일찍 나서는 바람에 사진도 없고ㅜㅎㅎ 이정도도 괜찮다 생각함ㅎㅎ'촉산객'으로 인해 이재학이란 이름 세글자가 대중에게 각인되기 전 만화이다.

 책구성에 있어서도 2도 인쇄된 칼라면을 상당수 추가하여 만화의 질을 높였는데, 이재학 본인도 데셍에 상당히 공을 들인 모습도 보인다.

 이야기는 고려말 공민왕이 시해되었던 시절의 이야기인데, 무룡이라는 허구적 인물과 야사적 성격을 이용하여 흥미로운 역사무협물로서스토리를 구성하고 있다.

 세로글이 특징적이다.

^^ 타자도 나서니 열심히 연습중ㅋㅋㅋㅋㅋ 단무지 배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잘 치게 해달라고 기도하는 중??? 응?? 발바닥에 뭐가...?ㅋㅋㅋㅋㅋ근데 이재학 외야에서 실책해서 사람들 빵 터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많이 춥니...? 붕




이재학

!!!근데 진짜 잘생긴 것도 아닌데 귀엽다ㅋㅋㅋㅋ엔씨의 스타선수답네ㅋㅋㅋㅋㅋ마산구장에 메뉴로 등록될 만 해ㅋㅋㅋㅋㅋㅋ  누군지도 몰랐던 박건우 선수ㅋㅋㅋㅋ 처음으로 출근하는데 애들에 둘러싸여서 싸인 다 해주고ㅋㅋㅋㅋㅋ(흑..ㅠㅠㅠㅠ역시 두산 선수들은 팬서비스가 좋네...) 워...피부 좋은 거 보소...박건우 선수 나보다 나이는 많다만 왜 이리 동안이신지ㅋㅋㅋㅋ 같은 두산 선수 정수빈과 노닥노닥 이 날 박건우도 포수 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는 이 선수 이번에 처음 알았다만 이미 여팬들 상당하더라...b잘생기진 않았으나... 훈내가 풀풀 남ㅋㅋㅋㅋㅋㅋ 두산스럽지는 않지만 여팬몰이는 상당할 거 같은 박건우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 잘생긴 야구선수 하면 딱...나왔던 김선빈...ㅠㅠㅠㅠㅠ 포동포동해졌어...;;; 근데 이 날 멀티플레이어 장난 아님ㅋㅋㅋㅋㅋ야수로 나오다가 투수로 나오는데 다들 놀람ㅋㅋㅋㅋㅋㅋ김선빈 공 보더니 왜 저렇게 세게 던지냐며 김광현 발끈!ㅋㅋㅋㅋㅋ 본인이 너무 해보고 싶었다고 던지게 해달라고 했다고...ㅋㅋㅋㅋ김선빈의 삼진쇼에 선수들 불만 폭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포수도 봄ㅋㅋㅋㅋ최단신 포수일듯....ㅎ 내외야 투포수를 넘나드는....멀티플레이어ㅋㅋㅋㅋㅋㅋ김선빈 이번에 군입대 한다는데 가서 살도 빼고 다시 리즈시절 돌아가길....ㅎ올시즌은 살 붙는 선수들이 유독 많이 보이는 거 같은 건 기분탓인가..;;;; 확실히 김선빈이 작긴 작아...ㅋㅋㅋ 20160513  NC vs KT    마산종합운동장 야구장보정한거 지웠나봄ㅠ아놔ㅠ울 재학찡



잘했어요ㅠ애기애기


^^싸인주고받을때 귀여움♡♡태군선수는 뒷모습 첨찍는듯ㅎㅎ해커나와있어서 찰칵!!!ㅋ일찍 나서는 바람에 사진도 없고ㅜㅎㅎ 이정도도 괜찮다 생각함ㅎㅎ'촉산객'으로 인해 이재학이란 이름 세글자가 대중에게 각인되기 전 만화이다.

 책구성에 있어서도 2도 인쇄된 칼라면을 상당수 추가하여 만화의 질을 높였는데, 이재학 본인도 데셍에 상당히 공을 들인 모습도 보인다.

 이야기는 고려말 공민왕이 시해되었던 시절의 이야기인데, 무룡이라는 허구적 인물과 야사적 성격을 이용하여 흥미로운 역사무협물로서스토리를 구성하고 있다.

[이재학] 최선의 선택


 세로글이 특징적이다.

^^ (본인은 나이가 어리지만 생각과는 다르게?? 옛날 노래를 많이 좋아한다 ㅎㅎ) 아마 자주 듣는 노래 목록에 항상 러브홀릭의 '화분'과 '인형의 꿈' 이라는 노래가 있고 또 고등학교 시절 친구들과 결성한 록밴드에서 보컬을 맡았었는데 그때 플라워의 노래로 합주를 했어서 더욱 마음깊이 다가온듯하다.

.(사실 이분들이 왜 슈가맨에 나와야 하는지는 잘 모르겠다.

...아직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계신것 같은데)???어쨌든 플라워도 좋고 지선도 너무너무 좋지만? 이를 계기로음악관련 첫 포스팅으로 러브홀릭의 지선과 관련해서 러브홀릭의 멤버였던 강현민/이재학 작곡가의노래에 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한다.

일단 먼저 본인이 좋아하는 노래들을 살펴보면 작곡가가 강현민/이재학 으로 많이 겹치는데 (신기하게도 두분다 러브홀릭의 멤버였음..)특히 그중에서도 강현민씨가 작곡한 노래를 많이 듣게 된다.

(사실 강현민이라는 작곡가의 노래를 찾아서 들었다기보다는 듣던 노래의 공통점을 발견하니 작곡가에 강현민씨가 교집합으로 있었다.

)강현민씨와 이재학씨 노래는 브리티쉬팝적인? 느낌을 준다는것에 공통점이 있는데 실제로 두분다 비틀즈 빠돌이? 이신걸로 알고있다ㅋㅋ 밴드스러운 음악을 하면서 화려함이 없는 담백하고 잡다한 기교가 없는 깔끔함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수 있겠다.

이러한 특성은 그들과 함께했던 보컬들에게서 가장 쉽게 드러나는데 대표주자가 바로 '박혜경'과 '지선'이다.

최근에는 '허규'라는 남성보컬이 그들의 바통을 이어받아 강현민표 음악을 진행해나가고 있다.

이 보컬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세가지로 분류해 보자면                                                         1. 미성이며 목소리 톤이 높고 가볍다.

                                                        2. 소리를 지르는 느낌을 주지 않는다.

[이재학] 짱입니다.

(성량이 크지 않다.

)                                                        3. 바이브레이션이 거의 없다.

                                                 라는 특징이 있는데 이와 관련한 주제로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의 정확한 주제는 '강현민,이재학 작곡가의 음악속 보컬들' 이라고 해두면 될것 같다.

백문이불여일견 직접 듣자!!아래는 지선이 슈가맨에 나와서 짤막하게 노래를 부른 영상이다.

목관리를 얼마나 잘하셨는지 목소리가 그대로.....러브홀릭의 대표곡 '화분' (강현민 작곡)지선의 청아하면서 날아갈듯 가볍고 깔끔한 음색 앞에서는 가성이니 진성이니 따위의 구분이 무의미 하다오직 물처럼 흘러가는 목소리만 있을뿐..다음은 박혜경의 노래를 들어보자! 박혜경씨는 '더더' 라는 밴드로 데뷔해서 활동하시고나중에 강현민 작곡가를 만나서 함께 곡 작업을 하신 것으로 알고 있다.

박혜경의 대표곡 '고백' (강현민 작곡)역시 꾸밈없는 본연의 아름다운 목소리를 들려주신다!! 아일랜드 출신의 보컬과 음색이 닮았다는데 누군지 기억이 안난다.

.    박혜경의 대표 발라드 rain (이재학 작곡) 청아함과 허스키함이 공존하는 박혜경의 목소리가 돋보이는 노래이다.

..마지막으로 갈수록 울면서 처절하게 부르는 듯한 감정을 보여주시는데 그렇다고 감정의 과잉이 아닌 음 뭐랄까 소몰의 창법의 그것과는 다른 ..부담감이 느껴지지 않는다.

다음은 허규의 노래이다.

이분은 피노키오 라는 밴드로 데뷔하셔서 정통 록음악으로 음악을 시작하셨고최근에는 강현민씨가 리더로 있는 밴드 브릭에서 리드보컬을 맡고 계신다.

 허규가 부른 일기예보의 인형의 꿈 (강현민 작곡) 인터뷰에서 강현민씨가 허규를 위해 남자임에도 불구하고 여자키로 노래를 만든다고 하는것을 보면 굉장한 미성의 소유자인듯 하다.

이분에게서 또한 아주 플레인한 음색을 느낄수 있다


여담이지만 본인은 노래방에서 멋도 모르고 허규의 노래를 선곡한 했다 낭패를 본적이 있다.

.ㅋㅋㅋㅋ편안하게 들리지만 막상 불려보려고 하면 엄청 높은.. 국가대표의 ost 였던 i can fly (이재학 작곡) 끝없이 하늘을 향해 날아갈듯한 허규의 시원한 목소리가 돋보인다!! 국가대표 ost중 가장 유명한 butterfly 라는 노래 또한 강현민씨와 이재학씨가 함께 만든 것으로 알고 있다.

(두분께서 친분이 두터우신듯..)마지막으로 한 노래를 서로 다른 세 보컬의 스타일로 들어보자 서로 비교해가며 듣는 재미가 쏠쏠하다


'늘 ' 이라는 노래로 밴드 오아시스의 느낌도 나는강현민 작곡가의 1집에 실려있는 강현민 작곡가가 직접 부르셨던 곡이다.

먼저 원조!러브홀릭의 지선브릭의 허규첨에 신인인줄....^^근데 아니래.....12년도부터 있었다길래 찾아보니 진짜네ㅋㅋ미안합니다 박상혁선수ㅠㅠ이번에 울 재학씨 상혁선수랑ㅋㅋㅋ쓰리아웃잡히고 난후 모자랑 글로버 가져오길 기다릴때ㅋㅋ근데 저피부ㅜㅜ 어찌해주고싶다ㅜㅜ두번째 타석에선가?? 맞을겨ㅡ첫안타치고 출루

♡♡용덕한선수 타석에 있을때 첨 찍어보네^^7회 끝나고 춤출때...이 두사람이 쎄리랑 단디래ㅡㅋ콜업되서 온 준영선수

^^야구장와서 카페갔는데 헉ㅇㅂㅇ바... 박준영.....방긋방긋

^^형제같아

이뻐^^그리고 두 선수 웃으니 보기 좋네

다른사람도 웃을때 보기좋지만ㅋㅋㅋ비롯 진경기ㅜㅜ그래도 우리선수들 수고많았고응원하신 팬여러분들도 수고많으셨습니다ㅠ첨에 신인인줄....^^근데 아니래.....12년도부터 있었다길래 찾아보니 진짜네ㅋㅋ미안합니다 박상혁선수ㅠㅠ이번에 울 재학씨 상혁선수랑ㅋㅋㅋ쓰리아웃잡히고 난후 모자랑 글로버 가져오길 기다릴때ㅋㅋ근데 저피부ㅜㅜ 어찌해주고싶다ㅜㅜ두번째 타석에선가?? 맞을겨ㅡ첫안타치고 출루

♡♡용덕한선수 타석에 있을때 첨 찍어보네^^7회 끝나고 춤출때...이 두사람이 쎄리랑 단디래ㅡㅋ콜업되서 온 준영선수

^^야구장와서 카페갔는데 헉ㅇㅂㅇ바... 박준영.....방긋방긋

^^형제같아

이뻐^^그리고 두 선수 웃으니 보기 좋네

다른사람도 웃을때 보기좋지만ㅋㅋㅋ비롯 진경기ㅜㅜ그래도 우리선수들 수고많았고응원하신 팬여러분들도 수고많으셨습니다ㅠ첫번째 발치를 2달전쯤에 했던거 같아요.다른아이들은 다 이빨이 빠졌는데 본인만 안빠지니큰아이는 이빨을 빼고 싶었던 모양이에요.첫번째 발치할때 긴장하는 기색없이 한방에뺐어요. 어느새 새이빨이 나고 옆에있는 이빨이또 흔들린다고 하네요. 그래서 첫번째 발치할때 방문했던 둔산동에 이재학 치과를 방문 했어요.동네에도 치과는 있지만 다시 방문한 이유는 아이가 긴장하거나 겁먹지 않도록 분위기를 잘 잡아주셔서 발치를 잘했기 때문이에요.또한 거기 간호사분들이 너무 친절하셔서 저도 스켈링하거나 할때 자주 간답니다.

아이에게도 잘해주셔서 겁먹지 않더라구요.크게 긴장하는 모습없이 잘있다가 순서가 되어서 치과의자에 올라갈때도 알아서 순순히.. ㅎㅎ발치하는데 크게 어려움없이 바로 했답니다.

집에서 해줄까 생각도 해봤는데 잘못하겠더라구요.간단하게 발치하고 아팠어?물어보니..약간 따끔했다고 하네요.ㅋ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