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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호선



현재 지하철 9호선은 개화 - 김포공항 - 당산 - 여의도 - 노량진 - 동작 - 고속터미널 - 신논현 - 종합운동장 역까지개통된 상태이고요종합운동장역에서 올림픽공원 - 보훈병원 -  고덕동 연장선은 지금 공사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고덕동에서 하남 미사강변도시를 지나 남양주 양정까지 지하철 9호선 연장 계획이 검토 중에 있는데요.특히 서울 지하철 9호선의 하남 연장 노선이 한국교통연구원 타당성 검토 결과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추가검토 사업으로 반영되면서 현재 건설 중인 5호선 연장노선인 고덕역과 환승이 확정돼 향후 유치 전망을 밝게 하고 있습니다.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안(2016

2025년)은 서울 강동구 고덕2동 샘터공원에서 강일4보금자리지구, 미사강변도시를 지나 남양주 양정(서강대 캠퍼스)까지 연결하는 노선인데요.한국교통연구원 측은 대도시권은 출퇴근 생활교통수단으로 이용되고 이용률이 계속 증가추세에 있어 조속한 개선이 요구됨에 따라 빠른 교통서비스 구축과 주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평균 30분대의 교통여건으로 가야한다는 것.이에 따라 한국교통연구원은 9호선 미사지구 연장안을  광역철도 등을 추가로 계획안에 반영, 향후 관계부처가 내놓을 최종 확정안에 대해 지역 주민들의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철도기술연구원 부원장은 “기존의 교통망 구축에 따른 재원조달에서 도로와 연계한 조화가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9호선 연결 부분은 충분히 우선순위에 넣어 우선적으로 사업을 시행해야 한다”고 밝혀 9호선 하남연장에 힘을 실었다.

한편 미사강변도시 아파트 입주민과 예정자들로 구성된 미사강변연합도 공론화를 통해 지하철 9호선을 미사지구까지 연장해 줄 것을 요구하는 민원을 국토교통부와 관계요로에 제기해 놓고 있는 상태다.

이들은 "9호선이 미사강변도시를 거쳐 남양주 양정까지 연장이 된다면 현재 건설 중인 5호선 연장노선(하남선)과 환승될 예정으로 미사강변도시에서 강남으로의 접근성은 더욱 뛰어나질 것으로 전망된다"며 "양정역까지 연결될 경우 중앙선이 강남권에서 강원도로 이어지는 전철 이용객이 늘면서 수익이 지금보다 훨씬 더 좋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지하철9호선, #지하철9호선 하남연장, #지하철9호선연장계획, #9호선 하남선 미사지구에서 바라고 바라던 소망이 이루어진 듯해서 기쁘네요.    지금은 5호선이 미사역이 건설중에 있어 18년말에 완공예정입니다9호선이 강일에서 미사까지 연장하는것은 2025년까지10년간 추진된다고 합니다.

 서울에서 미사까지 연결되는 철도노선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광역 복선전철로 추가된다고 하네요.9호선이 미사에 들어오면 강남까지 환승없이 20분안에 도착한다고 합니다.

^^     제 2단계 노선도 입니다.

  3단계 노선도 입니다.

   4단계 노선도입니다.

 삼천사 사거리에서 보훈병원까지 3단계 길동생태공원에서 샘터공원까지 4단계그리고 추가연장단계입니다.

위에 미사까지 연결하는 9호선이 어디로 지날지 궁금하네요.   점점 더 발전하는 미사를 보니 미사에서 행복하게 살겠다는 마음이 확고해 지는듯 합니다.

    매매 전세 월세 언제든 문의 주세요. ^^ 미사하나공인중개사 사무소  031  794 2011 gif" class="__se_object" s_type="attachment" s_subtype="image" width="55" height="12" jsonvalue="%7B%7D"></td> //-->승인 2016.06.17  11:42:32이    현재의원(경기 하남, 새누리당)은 ‘서울지하철 9호선 하남연장 노선(강일

미사)’이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추가검토사업에서 신규사업(본사업)으로 변경돼, 최종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이 같은 내용은 17알 ‘철도산업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계획으로 확정됐으며, 내주 중 관보 고시될 예정이다.

이번에 확정된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은 철도망 구축의 기본방향과 노선 확충계획 등을 담고 있는 '철도건설법'에 따른 10년 단위 중장기 계획이다.

   당초 9호선 연장노선(강일

미사)은 지난 2월 4일 공청회를 통해 공개된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추가검토노선’으로 발표됐으나, 이현재의원이 국토부 장·차관, 청와대, 철도국장을 비롯 기재부, 국토부 국과장 등 실무라인까지 수시로 만나 집요하고 끈질기게 설득한 끝에 ‘신규사업’으로 확정시킬 수 있었다.

   또한 서울9호선 연장 강일

미사 노선은 서울 도시철도망계획 등과의 연계 문제로 반영에 어려움이 있으나, 이현재의원이 9호선 하남 연장에 대한 여러 대안을 제시, 협의하는 등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본격 공사중인 하남선(5호선 하남연장)의 유치를 위해 ’09년 서명운동 주도부터 착공까지 결정적 역할을 한 이현재 의원의 경험과 노하우가 이룬 또 한번의 쾌거다.

노선명사업구간사업내용연장(km)총 사업비서울9호선 연장강일

미사복선전철1.41,891   이와 관련, 이현재 의원은 “지난해 2월 국토부 장관 면담을 시작으로 국토부, 기재부, 청와대 등 1년여의 끈질긴 설득 끝에, 국가계획에 9호선 강일

하남 연장노선을 확정 반영하게 되어 감개무량하다”고 밝히고, “특히 국가계획의 최종안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당초 ‘추가검토노선’으로 검토되던 9호선 연장을 본 사업으로 끌어올림으로써 지역주민들이 원하는 결실을 맺게 돼 더욱 보람이 크다”고 말했다.

 또  “9호선 하남연장은 하남에서 서울 강남까지 30분 시대를 열고, 하남 발전을 획기적으로 이루는 전기가 될 것이다”라고 평가하면서, “그동안 서명운동 참여 등 9호선 연장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시도의원, 당직자, 미사지구대표 등 하남시민 여러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어  향후 사업 추진 전망과 관련해서, 이현재 의원은 “국가계획의 반영이 즉각적인 사업의 개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9호선 연장의 발판이 마련된 것”이라며, “선행 서울시 구간의 조기 추진,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선정, 타당성 확보 등 산적한 숙제를 먼저 풀어내야 한다”고 설명하고, “이같은 선행 과제의 해결을 통해 9호선 하남연장 사업이 조속히 착수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gif" class="__se_object" s_type="attachment" s_subtype="image" width="55" height="12" jsonvalue="%7B%7D"></td> //-->승인 2016.06.17  11:42:32이    현재의원(경기 하남, 새누리당)은 ‘서울지하철 9호선 하남연장 노선(강일

미사)’이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추가검토사업에서 신규사업(본사업)으로 변경돼, 최종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이 같은 내용은 17알 ‘철도산업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계획으로 확정됐으며, 내주 중 관보 고시될 예정이다.

이번에 확정된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은 철도망 구축의 기본방향과 노선 확충계획 등을 담고 있는 '철도건설법'에 따른 10년 단위 중장기 계획이다.

   당초 9호선 연장노선(강일

미사)은 지난 2월 4일 공청회를 통해 공개된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추가검토노선’으로 발표됐으나, 이현재의원이 국토부 장·차관, 청와대, 철도국장을 비롯 기재부, 국토부 국과장 등 실무라인까지 수시로 만나 집요하고 끈질기게 설득한 끝에 ‘신규사업’으로 확정시킬 수 있었다.

   또한 서울9호선 연장 강일

미사 노선은 서울 도시철도망계획 등과의 연계 문제로 반영에 어려움이 있으나, 이현재의원이 9호선 하남 연장에 대한 여러 대안을 제시, 협의하는 등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본격 공사중인 하남선(5호선 하남연장)의 유치를 위해 ’09년 서명운동 주도부터 착공까지 결정적 역할을 한 이현재 의원의 경험과 노하우가 이룬 또 한번의 쾌거다.

노선명사업구간사업내용연장(km)총 사업비서울9호선 연장강일

미사복선전철1.41,891   이와 관련, 이현재 의원은 “지난해 2월 국토부 장관 면담을 시작으로 국토부, 기재부, 청와대 등 1년여의 끈질긴 설득 끝에, 국가계획에 9호선 강일

하남 연장노선을 확정 반영하게 되어 감개무량하다”고 밝히고, “특히 국가계획의 최종안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당초 ‘추가검토노선’으로 검토되던 9호선 연장을 본 사업으로 끌어올림으로써 지역주민들이 원하는 결실을 맺게 돼 더욱 보람이 크다”고 말했다.

 또  “9호선 하남연장은 하남에서 서울 강남까지 30분 시대를 열고, 하남 발전을 획기적으로 이루는 전기가 될 것이다”라고 평가하면서, “그동안 서명운동 참여 등 9호선 연장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시도의원, 당직자, 미사지구대표 등 하남시민 여러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어  향후 사업 추진 전망과 관련해서, 이현재 의원은 “국가계획의 반영이 즉각적인 사업의 개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9호선 연장의 발판이 마련된 것”이라며, “선행 서울시 구간의 조기 추진,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선정, 타당성 확보 등 산적한 숙제를 먼저 풀어내야 한다”고 설명하고, “이같은 선행 과제의 해결을 통해 9호선 하남연장 사업이 조속히 착수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에 역사를 보면, 70년대 이후로 영동지역이 발달함에 따라 서울의 이남권쪽으로의 발전이 크게이어어져 왔는데그로 인해 업무기관과 필요시설들이 북쪽에서 남쪽으로 많이 이전됨에 따라 직장인의 수도 많아졌습니다.

그에 따라 9호선은 서울 이남권을 다니는 노선으로 땅값 비싼 강남과 여의도를 잇는 황금노선이라는 별명도 생겼습니다.

2009년 9호선이 개통됨에 이용객도 증가하였고 대부분의 이용객이 직장인으로 정해진 시간에 출,퇴근을 하는 직장인들이 한정적시간에 몰리면서 지옥철이라는 별명도 생겼습니다.

염창

당산 구간의 급행열차 아침출근시간에 혼잡도는 200%가 넘어 기존 정원이 158인 인것에 비해 2배가 넘게 차고 있는 상황입니다.

올해 하반기 부터 마곡지구에 직장인들이 대거 들어오게되면 혼잡도는 더욱 높아질것입니다.

[9호선] 전략은 무엇이었길레


정부에서는 이같이 늘어나는 이용객의 혼잡을 해소하기위해 급행열차를 운행하였고, 2단계 구간이 개통됨에 따라 급행버스와 직행버스 등의 운송체계를 확대하며 비상수송대책을 마련했습니다.

2단계 연장 구간 신논현

종합운동장역이 작년에 개통이 되었고 현재 잠실 삼전동

강동구 둔촌동 보훈병원까지 3단계 구간 공사중으로 2018년 상반기경 개통예정을 잡고있습니다.

삼전거리에서 보훈병원까지 개통이 되면 서울 동남권과 서남권의 순환철도가 뚫리게 되는것으로강동에서 강서의 교통순환이 유연해 지는 노선의 시초를 볼수있습니다추후 3단계 구간이 개통함에 따라 더욱 극심한 혼잡을 예상하고 있는데이를 개선하기 위해 올해 8월 전동차 증차를 시작으로 3단계 구간 개통예정 시점인 2018년에는 기존 운영중인 전동차 수에 2배 이상이 증차되게됩니다.

향후 연장계획으로 강동구 명일에서 강일, 미사까지의 4,5단계 구간 노선 연장이 예정되어있습니다현재 4단계 구간은 예비 타당성 조사단계이며, 올해 타당성 조사 확정으로 4월 29일 기획재정부에서 국토교통부로 통보가 된 상태입니다올해 예비타당성조사가 통과하게되면 그 이후 일부 사업비충당계획과 노선계획, 설계

착공의 과정을 밟게됩니다올해 정상적으로 사업추진이 된다면 17

18년 자금확보와 계획, 설계가 들어갈것이고 17년 착공이 될것이며 늦어도 18년 상반기에는 착공을 들어갈것같습니다.

현재 서울메트로에서 나온 예상 기본 추진구간은 길동생태공원과 한영중고교에서 고덕으로 구간을 잡고 있으며따라서 보훈병원역의 연장선으로 동남로 라인을 따라 공사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이문제는 세종

서울간 고속도로 강동구 동남로 지하화 구간에 따라 라인이 겹치면서현재 지역주민들의 반발이 심한 상태인데4단계 착공이 시작된다면 이 세종

서울간 지하화 고속도로와 같이 추진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위 3단계 개통예정일은 2018년 상반기경임5단계 구간인 강일, 미사로 이어지는 구간은 현재 사업타당성(국가철도망구축계획안 추가검토사항)만 나온상태로 예비타당성조사가 이루어질때까지는 오랜시간이 걸릴것같습니다.

향후 4단계 라인이 개통되게되면 급행열차도 들어오게되므로 기존 88올림픽대로의 차량정체현상도 분산이 되어 균형적인 차원에 교통흐름 발전도 생각해볼수있습니다.

강동구 명일과 고덕은 학권에 따른 집값상승률이 높은편인데 추후 5호선 고덕역과 9호선 연장노선도에 따른 환승라인의 호재를 가지고 있어 집값변동의 폭이 더욱 커질것입니다.

현재 강일과 미사가 5호선 호재를 가지고 있지만 실질적인 강남과의 접근성은 떨어져 8호선이 연장되는 다산신도시에 상대적으로 밀리는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향후 5단계 구간이 확정되게되면 미사역과의 환승라인이 형성될 확률이 높으므로 미래가치를 생각해볼수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환승역으로는 2차 개통 기준으로 김포공항역(5호선, 인천공항철도), 당산역(2호선), 여의도역(5호선), 노량진역(1호선), 동작역(4호선), 고속터미널역(3호선, 7호선), 신논현역(신분당선 예정), 선정릉역(분당선), 종합운동장역(2호선)을 이용할 수 있어 서울전역을 환승1회로 접근할 수있는 노선입니다.

또한 현재 공사중인 2단계 잠실

오륜역이 개통되면 8호선 까지 환승이 가능해 6호선을 제외한 전 노선의 환승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2단계 송파구간은 현재 공사진행중이며 난이도가 꽤 있는 구간입니다.

  그 이유는 송파의 지리적 특성을 우선 알고 가야 할 듯합니다.

http://legacy.www.hani.co.kr/section-005000000/2005/02/005000000200502132139066.html??? ??????? ?? : ?? : ??????legacy.www.hani.co.kr?개발전의 잠실은 뽕밭을 이루는 섬이었습니다.

비만오면 삼전동은 송파강이 범람하여 홍수피해를 입는 것은 연례행사였습니다.

하지만 1971년 '한강공유수면 매립사업' 으로 부리도,잠실도는 강남에 위치하며 잠실동,신천동으로 변신을 하게 되었습니다.

[9호선] 얼마나 더..



지금 9호서 공사를 하고 있느 곳이 잠실동,신천동입니다.

석촌호수가 자리잡고 있는 곳입니다.

바로 작년 제2롯데월드 부분개장으로 말이 많았던 곳입니다.

석촌호수의 수면이 계소내려가며 싱크홀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곳입니다.

http://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2475025[????] ??? ???? ?2????, ?? ???????? ??? ?? ??? ??? ?2???? ???? ???? ??? ????? ???? ???? ??? ??? ????. ???? ??...news.sbs.co.kr제2롯데월드 개장 후 석촌호수의 수면하강과 석촌동에 발생하 씽크홀로 괴담이 돌고 공포에 휩싸였습니다.

제2롯데월드와 더불어 9호선 공사현장도 씽크홀의 원인으로 지목되었는데 그이유는 간척사업으로 인하여 이 주변은 원래 지반이 굉장히 약하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추가공사비도 더 발생하며 공사기간도 늘어날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50902095520149839?? 3?? ?? ?? ??? ?? 2? ????? ?? ?, ??? ?? ? - ??, ??, ??, IT, ???? - ?????www.asiae.co.kr작년 하반기 서울시에서 예산부족으로 개통이 지연되어 2016년에서 2018년개통으로 늦췄습니다.

2018년에는 정상적으로 개통될지 지켜봐야 할 대목입니다.

아마 조금더 시간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또한 9호선은 3단계 연장 보훈병원에서 4단계 연장인 고덕역까지의 확장을 계획중이며 강일지구까지의 연장도 검토중입니다.

이 또한 가능성이 큰 노선이며 연장발표시 고덕역인근 이케아와 복합쇼핑몰개발에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입니다.

또하나의 호재는 인천공항철도와 연계하여 인천국제공항까지의 운행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9호선을 새로 공사하여 인천국제공항까지 운행하는 것으로 착각하고 있지만 공항철도와 9호선의 운행방식이 거의 유사하여 김포공항에서 연결철로만 연결하는 간단하 공정을 통하여 운행을 할 수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추진배경은 현재 9호선은 지옥철로 악명일 떨치고 있지만 신규전동차는 발주가 늦어지고 도입이 되더라도 9호선의 급증하는 이용객들을 모두 수용하기는 버거운 것이 사실입니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5/06/01/0200000000AKR20150601052351003.HTML???? '???' 9?? ??? ???? ??(??)"?? ?? ?? ?? ???? ?? ??? ?" : (??=????) ??? ?? = ????? ?? ????[064350]? '???'??? ??? ?...www.yonhapnews.co.kr공급예정인 9편성으로는 택도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따라서 이용빈도가 9호선에 비해 한참떨어지는 공항철도의 전동차를 이용하여 종합운동장과 서울역으로 분산운행하자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계획입니다.

꽤 현실성이 있으며 공항철도와 9호선 모두 6량으로 운행하고 있기때문에 실현가능하고 공항철도의 만성적자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9호선은 강남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노선입니다.

또한 김포공항까지의 접근성까지 개선한 편리한 노선으로  전구가 개통완료되면 그 파급성은 더욱 상당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9호선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gif" class="__se_object" s_type="attachment" s_subtype="image" width="55" height="12" jsonvalue="%7B%7D"></td> //-->승인 2016.06.17  11:42:32이    현재의원(경기 하남, 새누리당)은 ‘서울지하철 9호선 하남연장 노선(강일

미사)’이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추가검토사업에서 신규사업(본사업)으로 변경돼, 최종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이 같은 내용은 17알 ‘철도산업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계획으로 확정됐으며, 내주 중 관보 고시될 예정이다.

이번에 확정된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은 철도망 구축의 기본방향과 노선 확충계획 등을 담고 있는 '철도건설법'에 따른 10년 단위 중장기 계획이다.

   당초 9호선 연장노선(강일

미사)은 지난 2월 4일 공청회를 통해 공개된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추가검토노선’으로 발표됐으나, 이현재의원이 국토부 장·차관, 청와대, 철도국장을 비롯 기재부, 국토부 국과장 등 실무라인까지 수시로 만나 집요하고 끈질기게 설득한 끝에 ‘신규사업’으로 확정시킬 수 있었다.

   또한 서울9호선 연장 강일

미사 노선은 서울 도시철도망계획 등과의 연계 문제로 반영에 어려움이 있으나, 이현재의원이 9호선 하남 연장에 대한 여러 대안을 제시, 협의하는 등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본격 공사중인 하남선(5호선 하남연장)의 유치를 위해 ’09년 서명운동 주도부터 착공까지 결정적 역할을 한 이현재 의원의 경험과 노하우가 이룬 또 한번의 쾌거다.

노선명사업구간사업내용연장(km)총 사업비서울9호선 연장강일

미사복선전철1.41,891   이와 관련, 이현재 의원은 “지난해 2월 국토부 장관 면담을 시작으로 국토부, 기재부, 청와대 등 1년여의 끈질긴 설득 끝에, 국가계획에 9호선 강일

하남 연장노선을 확정 반영하게 되어 감개무량하다”고 밝히고, “특히 국가계획의 최종안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당초 ‘추가검토노선’으로 검토되던 9호선 연장을 본 사업으로 끌어올림으로써 지역주민들이 원하는 결실을 맺게 돼 더욱 보람이 크다”고 말했다.

 또  “9호선 하남연장은 하남에서 서울 강남까지 30분 시대를 열고, 하남 발전을 획기적으로 이루는 전기가 될 것이다”라고 평가하면서, “그동안 서명운동 참여 등 9호선 연장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시도의원, 당직자, 미사지구대표 등 하남시민 여러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어  향후 사업 추진 전망과 관련해서, 이현재 의원은 “국가계획의 반영이 즉각적인 사업의 개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9호선 연장의 발판이 마련된 것”이라며, “선행 서울시 구간의 조기 추진,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선정, 타당성 확보 등 산적한 숙제를 먼저 풀어내야 한다”고 설명하고, “이같은 선행 과제의 해결을 통해 9호선 하남연장 사업이 조속히 착수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8㎞의 구간을 연장하는9호선 4단계 사업은 지난 4월2016년 상반기 예비타당성 조사대상사업으로 선정되어, 오는 11월 말까지용역이 진행됩니다


이번 국가철도구축계획(안)이 확정되면서,고덕강일1지구에서 강일동을 연결하는9호선 연장안 사업은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보여요

그리고 연장안이 2017년「서울시도시철도기본계획」에 포함되면9호선 4단계 구간(보훈병원

고덕강일1지구) 공사와동시추진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당

앞으로도 관계기관들과유기적인 협조를 통해노선연장사업이 조속히추진되도록 가능한 모든 노력을기울이겠습니다

!! ▲ 지하철 9호선 연장 노선도*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교통행정과(☎ 02-3425-624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환승역으로는 2차 개통 기준으로 김포공항역(5호선, 인천공항철도), 당산역(2호선), 여의도역(5호선), 노량진역(1호선), 동작역(4호선), 고속터미널역(3호선, 7호선), 신논현역(신분당선 예정), 선정릉역(분당선), 종합운동장역(2호선)을 이용할 수 있어 서울전역을 환승1회로 접근할 수있는 노선입니다.

또한 현재 공사중인 2단계 잠실

오륜역이 개통되면 8호선 까지 환승이 가능해 6호선을 제외한 전 노선의 환승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2단계 송파구간은 현재 공사진행중이며 난이도가 꽤 있는 구간입니다.

  그 이유는 송파의 지리적 특성을 우선 알고 가야 할 듯합니다.

http://legacy.www.hani.co.kr/section-005000000/2005/02/005000000200502132139066.html??? ??????? ?? : ?? : ??????legacy.www.hani.co.kr?개발전의 잠실은 뽕밭을 이루는 섬이었습니다.

비만오면 삼전동은 송파강이 범람하여 홍수피해를 입는 것은 연례행사였습니다.

하지만 1971년 '한강공유수면 매립사업' 으로 부리도,잠실도는 강남에 위치하며 잠실동,신천동으로 변신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9호서 공사를 하고 있느 곳이 잠실동,신천동입니다.

석촌호수가 자리잡고 있는 곳입니다.

바로 작년 제2롯데월드 부분개장으로 말이 많았던 곳입니다.

석촌호수의 수면이 계소내려가며 싱크홀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곳입니다.

http://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2475025[????] ??? ???? ?2????, ?? ???????? ??? ?? ??? ??? ?2???? ???? ???? ??? ????? ???? ???? ??? ??? ????. ???? ??...news.sbs.co.kr제2롯데월드 개장 후 석촌호수의 수면하강과 석촌동에 발생하 씽크홀로 괴담이 돌고 공포에 휩싸였습니다.

제2롯데월드와 더불어 9호선 공사현장도 씽크홀의 원인으로 지목되었는데 그이유는 간척사업으로 인하여 이 주변은 원래 지반이 굉장히 약하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추가공사비도 더 발생하며 공사기간도 늘어날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50902095520149839?? 3?? ?? ?? ??? ?? 2? ????? ?? ?, ??? ?? ? - ??, ??, ??, IT, ???? - ?????www.asiae.co.kr작년 하반기 서울시에서 예산부족으로 개통이 지연되어 2016년에서 2018년개통으로 늦췄습니다.

2018년에는 정상적으로 개통될지 지켜봐야 할 대목입니다.

아마 조금더 시간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또한 9호선은 3단계 연장 보훈병원에서 4단계 연장인 고덕역까지의 확장을 계획중이며 강일지구까지의 연장도 검토중입니다.

이 또한 가능성이 큰 노선이며 연장발표시 고덕역인근 이케아와 복합쇼핑몰개발에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입니다.

또하나의 호재는 인천공항철도와 연계하여 인천국제공항까지의 운행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9호선을 새로 공사하여 인천국제공항까지 운행하는 것으로 착각하고 있지만 공항철도와 9호선의 운행방식이 거의 유사하여 김포공항에서 연결철로만 연결하는 간단하 공정을 통하여 운행을 할 수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추진배경은 현재 9호선은 지옥철로 악명일 떨치고 있지만 신규전동차는 발주가 늦어지고 도입이 되더라도 9호선의 급증하는 이용객들을 모두 수용하기는 버거운 것이 사실입니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5/06/01/0200000000AKR20150601052351003.HTML???? '???' 9?? ??? ???? ??(??)"?? ?? ?? ?? ???? ?? ??? ?" : (??=????) ??? ?? = ????? ?? ????[064350]? '???'??? ??? ?...www.yonhapnews.co.kr공급예정인 9편성으로는 택도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따라서 이용빈도가 9호선에 비해 한참떨어지는 공항철도의 전동차를 이용하여 종합운동장과 서울역으로 분산운행하자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계획입니다.

꽤 현실성이 있으며 공항철도와 9호선 모두 6량으로 운행하고 있기때문에 실현가능하고 공항철도의 만성적자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9호선은 강남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노선입니다.

또한 김포공항까지의 접근성까지 개선한 편리한 노선으로  전구가 개통완료되면 그 파급성은 더욱 상당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9호선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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