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버스 사고



삼풍백화점 붕괴 사고 (1995년)501명사망 937명부상-한국전쟁이후 가장 많은 인명피해를 입은 사고역대 건물 붕괴사고 2위3.태풍 사라 (1959년)948명사망,실종-한반도 최악의 태풍4.남영호 침몰사고 (1970년)326명 사망-한국 최악의 해양사고5.세월호 침몰사고 (2014년)304명 사망6.서해 훼리호 침몰사고 (1993년)292명 사망7.대한항공 007편격추사고 (1983년)269명 사망-한국 항공사고 사상 가장 많은사상자를 낸 사고소련에의해 격추당했다8.태풍 루사 (2002년)246명사망,실종-70년대이후 제일 거대한 자연재해9.창경호 침몰사고 (1953년)229여명 사망9.대한항공 801편 추락사고 (1997년)229명 사망-괌 공항 착륙직전 밀림지대에 추락하여 254명중 228명이 사망한 참사 30일 오전 10시48분쯤 삼척시 원덕읍 월천리 일명 ‘갈령재’ 국도 7호선 도로에서 강원여객 소속 시외버스가 길옆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뒤 8m 법면 아래로 추락했다.

이 사고로 버스 운전자 안모(58·동해시 발한동)씨와 승객 김모(38·부산시 진구 양정동)씨 등 6명이 숨지고, 손모(49·동해시 발한동)씨 등 13명이 중경상을 입어 삼척의료원과 울진의료원, 삼척병원 등에 긴급 후송돼 치료를 받고있다.

부상자 중에는 러시아인(38·여)도 포함돼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사고는 오전6시58분 부산을 출발해 강릉·속초 방면으로 운행하던 시외버스가 사고 현장 편도 2차선 자동차전용도로 내리막길에서 갑자기 중앙분리대와 길옆 가드레일을 잇따라 들이받고 타넘은 뒤 국도 옆 법면을 따라 50여m를 굴러 다시 전봇대를 들이받으면서 일어났다.

사고 버스는 충격 여파로 지붕이 완전히 벗겨져 자체 옆에 떨어져 있었으며, 종이조각 처럼 형체를 알 수 없을 정도로 부서졌다.

김선화 삼척소방서 원덕안전센터장은 “신고를 받고 현장에 도착해보니 많은 승객들이 버스 밖에서 피를 흘리며 쓰러져 있었고, 떨어져 나간 버스 지붕 밑에도 3명의 승객이 ‘살려달라’고 신음하고 있었다”며 “운전자를 포함해 3명 정도는 현장에서 숨진 것으로 보였다”고 말했다.

경찰은 사고 현장의 상태와 생존 승객들의 진술 등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 조사에 들어가는 한편 조만간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조사요원을 불러 사고 버스의 차체에 대해서도 살펴볼 계획이다.

한편 강원여객은 사고가 나자 사고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안전관리팀’을 삼척 현지에 보내 사고처리방안을 담당하도록 했다.

강원여객측은 사상자들의 보호자가 오는대로 사고처리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으며 버스공제조합을 통해 사고보상 절차에 착수하기로 했다.

삼척/최동열·이상헌 출처 : 강원도민일보 youtube.com/embed/XTtw9RnaCz8?wmode=transparent&wmode=opaque" frameborder="0" allowfullscreen="">[] 부산서 또 차량 사고 일가족 4명 사망···운전자 “차량 결함”그냥 보도부터 브레이크 결함이라고 하네요. 저는 브레이크가 망가진 차를 두 번이나 운전해봤습니다.

아마, 저 말고도 경험 있는 분  계실 겁니다.

브레이크가 작동 안 되는 차라니... 생각만 해도 끔찍하죠.그런데 사실 제 경우에는 생각만큼 위기감을 느끼진 못 했습니다.

처음은 운전병 당시 브레이크 유압라인? 파손으로 운행 중 브레이크가 아무 반응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수동차라 조금은 다를 수 있겠지만, 그때 저는 이렇게 대처했습니다.

'아, 브레이크가 안 드는구나.' 평소 겁 많고 쉽게 당황하는 저였지만, 속도가 높아지는 것도 아니니 그리 긴장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냥 넓은 길을 뱅뱅 돌다 보니 속도가 점점 줄었고 그때야 해결책이 생각나 사이드 브레이크를 채웠습니다.

  안 멈추면 영화에서 본 대로 벽을 긁으며 천천히 멈추거나 적당한 건축물을 박을 생각이었습니다.

두 번째는 2개월 전이었습니다.

대리운전을 하는데... 서울 강서구에서 강북구 가는 손님이었어요. 굉장히 오래된 차였는데 3번 중에 1번은 엑셀과 브레이크가 안 듣더군요. "손님, 이거 뭐죠?" "아, 가끔 반응 없죠? 그거 곧 정비할 거예요.""좀 운전하다 보면 감이 오니까 일단 해봐요. 전 1년 동안 이렇게 다녀서 익숙해요." 새벽이라 그랬을까요. 그때 저는 미쳤었는지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아, 3번 중에 두 번은 되니까, 천천히 달리다가 연달아 3번 밟으면 되겠구나.' 내릴 상황도 아니었어요. 그런 차는 내리면 대형 참사가 일어나거든요. 무엇보다 확실히 자신 있어서 그냥 운전했죠. 이런 경험이 있어서인지... 이번 사건은 도저히 납득이 안 갑니다.

브레이크 대신 실수로 엑셀을 밟았다고 해도 속도가 올라가면 일단, 발을 떼게 되어있습니다.

 다음은 옆에 페달을 밟겠죠. 그런데 처음 운전하는 아기도 아니고... 10초 논스톱 가속이라니요... 그리고 백번 양보해서 이번 건은 그렇다고 쳐도... 소방차, 송파구 버스 사고 등 정황상 급발진이 유력해 보이는 사고가 굉장히 많았는데요. 어떻게 급발진 인정 건수가 0일 수 있나요? 세계에서 주목하는 갤럭시 노트 7도 상당 수량은 반드시 초기 불량이 있습니다.

업체에서 바로 교체를 해주죠. 그런데 차량 결함은 무조건 0이 되는 거죠? 1이라도 인정하면 그동안의 사고가 전부 엮일까 봐. 대통령 욕도 하고 비밀 없는, 자유로워 보이는 나라 같지만 비상식적인 일이 진짜 많아요. 음모론이라 믿고 싶은데 진실로 드러나는 일도. 이럴 때야말로 뭉쳐야 할 것 같습니다.

대신 정치, 간첩 세력들 선동에 놀아나는 건 굉장히 주의해야겠죠.youtube.com/embed/XTtw9RnaCz8?wmode=transparent&wmode=opaque" frameborder="0" allowfullscreen="">[] 부산서 또 차량 사고 일가족 4명 사망···운전자 “차량 결함”그냥 보도부터 브레이크 결함이라고 하네요. 저는 브레이크가 망가진 차를 두 번이나 운전해봤습니다.

아마, 저 말고도 경험 있는 분  계실 겁니다.

브레이크가 작동 안 되는 차라니... 생각만 해도 끔찍하죠.그런데 사실 제 경우에는 생각만큼 위기감을 느끼진 못 했습니다.

처음은 운전병 당시 브레이크 유압라인? 파손으로 운행 중 브레이크가 아무 반응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수동차라 조금은 다를 수 있겠지만, 그때 저는 이렇게 대처했습니다.

'아, 브레이크가 안 드는구나.' 평소 겁 많고 쉽게 당황하는 저였지만, 속도가 높아지는 것도 아니니 그리 긴장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냥 넓은 길을 뱅뱅 돌다 보니 속도가 점점 줄었고 그때야 해결책이 생각나 사이드 브레이크를 채웠습니다.

  안 멈추면 영화에서 본 대로 벽을 긁으며 천천히 멈추거나 적당한 건축물을 박을 생각이었습니다.

두 번째는 2개월 전이었습니다.

[부산버스 사고] 해부학


대리운전을 하는데... 서울 강서구에서 강북구 가는 손님이었어요. 굉장히 오래된 차였는데 3번 중에 1번은 엑셀과 브레이크가 안 듣더군요. "손님, 이거 뭐죠?" "아, 가끔 반응 없죠? 그거 곧 정비할 거예요.""좀 운전하다 보면 감이 오니까 일단 해봐요. 전 1년 동안 이렇게 다녀서 익숙해요." 새벽이라 그랬을까요. 그때 저는 미쳤었는지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아, 3번 중에 두 번은 되니까, 천천히 달리다가 연달아 3번 밟으면 되겠구나.' 내릴 상황도 아니었어요. 그런 차는 내리면 대형 참사가 일어나거든요. 무엇보다 확실히 자신 있어서 그냥 운전했죠. 이런 경험이 있어서인지... 이번 사건은 도저히 납득이 안 갑니다.

브레이크 대신 실수로 엑셀을 밟았다고 해도 속도가 올라가면 일단, 발을 떼게 되어있습니다.

 다음은 옆에 페달을 밟겠죠. 그런데 처음 운전하는 아기도 아니고... 10초 논스톱 가속이라니요... 그리고 백번 양보해서 이번 건은 그렇다고 쳐도... 소방차, 송파구 버스 사고 등 정황상 급발진이 유력해 보이는 사고가 굉장히 많았는데요. 어떻게 급발진 인정 건수가 0일 수 있나요? 세계에서 주목하는 갤럭시 노트 7도 상당 수량은 반드시 초기 불량이 있습니다.

업체에서 바로 교체를 해주죠. 그런데 차량 결함은 무조건 0이 되는 거죠? 1이라도 인정하면 그동안의 사고가 전부 엮일까 봐. 대통령 욕도 하고 비밀 없는, 자유로워 보이는 나라 같지만 비상식적인 일이 진짜 많아요. 음모론이라 믿고 싶은데 진실로 드러나는 일도. 이럴 때야말로 뭉쳐야 할 것 같습니다.

대신 정치, 간첩 세력들 선동에 놀아나는 건 굉장히 주의해야겠죠. 30일 오전 10시48분쯤 삼척시 원덕읍 월천리 일명 ‘갈령재’ 국도 7호선 도로에서 강원여객 소속 시외버스가 길옆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뒤 8m 법면 아래로 추락했다.

이 사고로 버스 운전자 안모(58·동해시 발한동)씨와 승객 김모(38·부산시 진구 양정동)씨 등 6명이 숨지고, 손모(49·동해시 발한동)씨 등 13명이 중경상을 입어 삼척의료원과 울진의료원, 삼척병원 등에 긴급 후송돼 치료를 받고있다.

부상자 중에는 러시아인(38·여)도 포함돼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사고는 오전6시58분 부산을 출발해 강릉·속초 방면으로 운행하던 시외버스가 사고 현장 편도 2차선 자동차전용도로 내리막길에서 갑자기 중앙분리대와 길옆 가드레일을 잇따라 들이받고 타넘은 뒤 국도 옆 법면을 따라 50여m를 굴러 다시 전봇대를 들이받으면서 일어났다.

사고 버스는 충격 여파로 지붕이 완전히 벗겨져 자체 옆에 떨어져 있었으며, 종이조각 처럼 형체를 알 수 없을 정도로 부서졌다.

김선화 삼척소방서 원덕안전센터장은 “신고를 받고 현장에 도착해보니 많은 승객들이 버스 밖에서 피를 흘리며 쓰러져 있었고, 떨어져 나간 버스 지붕 밑에도 3명의 승객이 ‘살려달라’고 신음하고 있었다”며 “운전자를 포함해 3명 정도는 현장에서 숨진 것으로 보였다”고 말했다.

경찰은 사고 현장의 상태와 생존 승객들의 진술 등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 조사에 들어가는 한편 조만간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조사요원을 불러 사고 버스의 차체에 대해서도 살펴볼 계획이다.

한편 강원여객은 사고가 나자 사고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안전관리팀’을 삼척 현지에 보내 사고처리방안을 담당하도록 했다.

강원여객측은 사상자들의 보호자가 오는대로 사고처리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으며 버스공제조합을 통해 사고보상 절차에 착수하기로 했다.

삼척/최동열·이상헌 출처 : 강원도민일보 youtube.com/embed/XTtw9RnaCz8?wmode=transparent&wmode=opaque" frameborder="0" allowfullscreen="">[] 부산서 또 차량 사고 일가족 4명 사망···운전자 “차량 결함”그냥 보도부터 브레이크 결함이라고 하네요. 저는 브레이크가 망가진 차를 두 번이나 운전해봤습니다.

아마, 저 말고도 경험 있는 분  계실 겁니다.

[부산버스 사고] 대박이네요.



브레이크가 작동 안 되는 차라니... 생각만 해도 끔찍하죠.그런데 사실 제 경우에는 생각만큼 위기감을 느끼진 못 했습니다.

처음은 운전병 당시 브레이크 유압라인? 파손으로 운행 중 브레이크가 아무 반응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수동차라 조금은 다를 수 있겠지만, 그때 저는 이렇게 대처했습니다.

'아, 브레이크가 안 드는구나.' 평소 겁 많고 쉽게 당황하는 저였지만, 속도가 높아지는 것도 아니니 그리 긴장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냥 넓은 길을 뱅뱅 돌다 보니 속도가 점점 줄었고 그때야 해결책이 생각나 사이드 브레이크를 채웠습니다.

  안 멈추면 영화에서 본 대로 벽을 긁으며 천천히 멈추거나 적당한 건축물을 박을 생각이었습니다.

두 번째는 2개월 전이었습니다.

대리운전을 하는데... 서울 강서구에서 강북구 가는 손님이었어요. 굉장히 오래된 차였는데 3번 중에 1번은 엑셀과 브레이크가 안 듣더군요. "손님, 이거 뭐죠?" "아, 가끔 반응 없죠? 그거 곧 정비할 거예요.""좀 운전하다 보면 감이 오니까 일단 해봐요. 전 1년 동안 이렇게 다녀서 익숙해요." 새벽이라 그랬을까요. 그때 저는 미쳤었는지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아, 3번 중에 두 번은 되니까, 천천히 달리다가 연달아 3번 밟으면 되겠구나.' 내릴 상황도 아니었어요. 그런 차는 내리면 대형 참사가 일어나거든요. 무엇보다 확실히 자신 있어서 그냥 운전했죠. 이런 경험이 있어서인지... 이번 사건은 도저히 납득이 안 갑니다.

브레이크 대신 실수로 엑셀을 밟았다고 해도 속도가 올라가면 일단, 발을 떼게 되어있습니다.

 다음은 옆에 페달을 밟겠죠. 그런데 처음 운전하는 아기도 아니고... 10초 논스톱 가속이라니요... 그리고 백번 양보해서 이번 건은 그렇다고 쳐도... 소방차, 송파구 버스 사고 등 정황상 급발진이 유력해 보이는 사고가 굉장히 많았는데요. 어떻게 급발진 인정 건수가 0일 수 있나요? 세계에서 주목하는 갤럭시 노트 7도 상당 수량은 반드시 초기 불량이 있습니다.

업체에서 바로 교체를 해주죠. 그런데 차량 결함은 무조건 0이 되는 거죠? 1이라도 인정하면 그동안의 사고가 전부 엮일까 봐. 대통령 욕도 하고 비밀 없는, 자유로워 보이는 나라 같지만 비상식적인 일이 진짜 많아요. 음모론이라 믿고 싶은데 진실로 드러나는 일도. 이럴 때야말로 뭉쳐야 할 것 같습니다.

대신 정치, 간첩 세력들 선동에 놀아나는 건 굉장히 주의해야겠죠.youtube.com/embed/XTtw9RnaCz8?wmode=transparent&wmode=opaque" frameborder="0" allowfullscreen="">[] 부산서 또 차량 사고 일가족 4명 사망···운전자 “차량 결함”그냥 보도부터 브레이크 결함이라고 하네요. 저는 브레이크가 망가진 차를 두 번이나 운전해봤습니다.

아마, 저 말고도 경험 있는 분  계실 겁니다.

브레이크가 작동 안 되는 차라니... 생각만 해도 끔찍하죠.그런데 사실 제 경우에는 생각만큼 위기감을 느끼진 못 했습니다.

처음은 운전병 당시 브레이크 유압라인? 파손으로 운행 중 브레이크가 아무 반응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수동차라 조금은 다를 수 있겠지만, 그때 저는 이렇게 대처했습니다.

'아, 브레이크가 안 드는구나.' 평소 겁 많고 쉽게 당황하는 저였지만, 속도가 높아지는 것도 아니니 그리 긴장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냥 넓은 길을 뱅뱅 돌다 보니 속도가 점점 줄었고 그때야 해결책이 생각나 사이드 브레이크를 채웠습니다.

  안 멈추면 영화에서 본 대로 벽을 긁으며 천천히 멈추거나 적당한 건축물을 박을 생각이었습니다.

두 번째는 2개월 전이었습니다.

대리운전을 하는데... 서울 강서구에서 강북구 가는 손님이었어요. 굉장히 오래된 차였는데 3번 중에 1번은 엑셀과 브레이크가 안 듣더군요. "손님, 이거 뭐죠?" "아, 가끔 반응 없죠? 그거 곧 정비할 거예요.""좀 운전하다 보면 감이 오니까 일단 해봐요. 전 1년 동안 이렇게 다녀서 익숙해요." 새벽이라 그랬을까요. 그때 저는 미쳤었는지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아, 3번 중에 두 번은 되니까, 천천히 달리다가 연달아 3번 밟으면 되겠구나.' 내릴 상황도 아니었어요. 그런 차는 내리면 대형 참사가 일어나거든요. 무엇보다 확실히 자신 있어서 그냥 운전했죠. 이런 경험이 있어서인지... 이번 사건은 도저히 납득이 안 갑니다.

브레이크 대신 실수로 엑셀을 밟았다고 해도 속도가 올라가면 일단, 발을 떼게 되어있습니다.

 다음은 옆에 페달을 밟겠죠. 그런데 처음 운전하는 아기도 아니고... 10초 논스톱 가속이라니요... 그리고 백번 양보해서 이번 건은 그렇다고 쳐도... 소방차, 송파구 버스 사고 등 정황상 급발진이 유력해 보이는 사고가 굉장히 많았는데요. 어떻게 급발진 인정 건수가 0일 수 있나요? 세계에서 주목하는 갤럭시 노트 7도 상당 수량은 반드시 초기 불량이 있습니다.

업체에서 바로 교체를 해주죠. 그런데 차량 결함은 무조건 0이 되는 거죠? 1이라도 인정하면 그동안의 사고가 전부 엮일까 봐. 대통령 욕도 하고 비밀 없는, 자유로워 보이는 나라 같지만 비상식적인 일이 진짜 많아요. 음모론이라 믿고 싶은데 진실로 드러나는 일도. 이럴 때야말로 뭉쳐야 할 것 같습니다.

대신 정치, 간첩 세력들 선동에 놀아나는 건 굉장히 주의해야겠죠.동부교통 2번 동글이 뉴슈퍼에어로시티 06년식 CNG무격벽차 7010호슈퍼에어로시티가 고전버스였으면.김해에는 격벽 안 장착한 버스가 고전버스가 되는것이죠

!!출고때부터 쭉 2번으로 운행했으니까 타이어 휠이 많이 낡았네..이차도 이제 대차할때가 온것 같네요.어느덧 말년을 달리고 있네요.태영버스 1004번 자일대우 fx116 크루징애로우 11년식3659호이 시간에 1004번은 맨날 찍히네요.동부교통 2-1번 자일대우 팬터시티 저상 BS110 12년식 NGV7170호매일 이 시간에 맨날 포착하네요.기사님 얼굴보면서 정이 생기는것 아닐까요??김해시 대부분 버스광고는 소주 광고네요.소주한잔해라는 유혹이 생기네요.어제하고 같은자리에 김해시청 인근모습입니다.

어제보다 날씨는 좋아서 출사하기에도 무리는 없습니다.

오늘 아침에 방송된 뉴스 화면

!!보나스로 부산 70번 버스 사고 사진입니다.

이게 운전자가 상가로 돌진을 했다고 하네요.부상자분들 빨리 쾌유하시길...이미 언론에서도 접해듯이 운전자 부주의로 상가로 돌진해서4명정도 부상되었다고 하고. 차량번호 뭔지 알수가 없네요.성탄버스 70번만 아니길...!!어제보다 신호 걸리는 바람에 버스는 다 지나가버리고.그래도 3개는 건졌네요.이상 허무하게 끝난 김해시청 출사를 모두 마치도록 할께요.사진촬영 : 2015.4.21장소 : 김해시청오늘도 출사하기 딱 좋은 날씨네

!!버스가 자주 있어서 매우 쉬운 방법이지만, 그래도 조금더 편안히 가시라고 경주에서 부산가는 버스 정보를 공유할까합니다.

경주 시외버스터미널 앞이예요. (고속버스터미널 아님)매표소가 있구요, 그 위에 각 지역별로 시외버스 시간표가 있지요- 경주에서 부산가는 버스는 노포동 종합터미널로는 15분마다 운행 되고,(첫차 : 6시 20분 / 막차 : 24시 20분)사상 터미널 로는 매시 40분마다 있네요. 경주에서 부산가는 버스의 요금은 4800원선착순 승차이므로 따로 좌석 지정은 안되고, 표 끊고 대기하고 있는 버스 타시면 되요- 경주에서 부산 버스는 우등버스는 아니고, 일반버스예요. 평일 낮이라 사람이 많지 않아서 편안히 왔어요. 저는 시간마다 정해져있는줄 알고, 미리 호들갑 떨었는데 10분-15분간격으로 있으니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었더라구요. 소요시간은 50분-1시간한숨자면 금방 도착해요

그럼 모두 안전히 여행다녀요!(2) 심야 할증요금은 일반인 400원, 청소년 300원, 어린이 200원을 추가부과하는데 23:30분 이후부터 부과합니다.

(3) 부산↔거제시 간 2000번 버스는 천성 이후에 급행버스 요금에 시계외요금을 추가합니다(4) 마을버스는 노선의 특성상 노선마다 요금이 상이하므로 위 표를 참조하시기를 바라요

2. 무료환승제도(1) 교통카드를 사용하는 경우에 한하여 무료환승 또는 환승할인이 적용됩니다.

(2) 총 2회, 하차 후 30분 이내에 환승이 가능합니다.

단 같은 번호의 노선을 이용할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예: 126번 버스 이용 후 15번 버스를 이용하였다가 다시 126번 버스를 이용할 경우에 세 번째로 탄 126번 버스의 요금은 부과)(3) 도시철도, 시내버스, 마을버스 간 무료환승 가능합니다.

다만 먼저 탄 버스가 나중에 탈 버스보다 요금이 낮은 경우, 차액만큼 나중에 탈 버스에서 요금이 부과됩니다.

(예: 마을버스를 1,010원을 내고 이용한 뒤로 시내버스를 이용할 경우 차액인 190원이 추가로 부과)(4) 도시철도 2구간 요금 200원은 면제되지 않습니다(5) 승무원의 승차단말기 조작이 있을 경우 환승이 불가능합니다 (예 : 하나의 교통카드로 2명의 요금을 지불할 경우 환승할인이 되지 않음)(6) 부산↔거제 간 2000번 급행버스의 경우 거제시와 무료환승 부분에 대해서 협의가 되지 않아 환승할인 불가능합니다.

3. 광역환승제도 (1) 부산 버스, 도시철도, 마을버스 ↔ 김해 버스, 경전철 ↔ 양산 버스, 마을버스 간 광역환승이 가능합니다.

(2) 총 2회, 하차 후 30분 이내에 환승이 가능합니다.

단 동일한 노선은 제외합니다.

(예: 김해 8번 버스를 이용 후 부산 130번 버스를 이용하였다가 김해 8번을 다시 이용하였을 경우 부산 130번 버스에서 광역환승요금 500원, 세 번째로 탄 김해 8번 버스 요금 1,250원을 부과)(3) 이용한 통행수단 중 가장 높은 운임을 기본 운임으로 적용합니다.

4. 이용 가능 교통카드선불 : 마이비, 캐시비, 티머니, 하나로, 레일플러스후불 : 국민, NH, BC, 롯데, 삼성, 신한, 시티, 하나, 현대5. 무임승차 대상(1) 보호자가 동반하는 6세 미만 소아 2인까지 무임승차, 2인 초과시 어린이 요금 징수(2) 국가유공자는 일반버스에 한하여 무임. (급행, 좌석버스 제외)최종 업데이트 : 2015.9.30.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