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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발진



꽤 예민하고, 그래서 함부로 말 못하는 얘기이기도 합니다.

국토해양부에서 피해차의 EDR을 분석해서, 일단 결론을 내리기도 했는데요. 이것 관련해서 썼습니다.

기사형식으로 쓴 거라, 반말입니다.

   죄송.... ------------------------------------------------------------------- 급발진, EDR엔 정답이 없다  EDR은 말 그대로 ‘이벤트 데이터 레코더(Event Data Recorder)’다.

이벤트를 기록하는 장치라는 건데, 여기서 말한 이벤트는 전혀 즐거운 이벤트가 아니다.

자동차에서 일어나는 이벤트는 사고, 그 중에서도 에어백이 터지는 수준의 격한 사고다.

EDR은 이 결정적인 ‘이벤트’가 일어나는 5초 동안의 정황을 기억한다.

에어백이 터지기 전 5초 간 얼마나 빨리 달리고 있었는지, 브레이크는 밟았는지, 흡기 장치가 열려 있었는지, 등을 저장하고 있다.

EDR의 이러한 능력 때문에 사람들은 ‘사고 기록 장치’라는 부담스러운 감투를 씌워줬다.

항공기의 블랙박스처럼, 사고 조사의 결정적인 키를 쥐고 있을 거라는 생각에서다.

   하지만 EDR은 그리 대단한 장치가 아니다.

에어백 제어장치 옆에 붙어서 5초를 기억하는 장치일 뿐이다.

정보량도 그리 많지 않다.

몇몇 장치에서 나오는 숫자 몇 개를 기억할 뿐이다.

아직 규격화 되어 있지도 않아서, 장착 여부 및 데이터 종류 등도 각기 다르다.

실제로 쌍용자동차는 전 차종에 EDR을 달아 놓지 않았다.

미국에서는 지난 달부터 의무 장착법이 발효됐지만, 한국엔 아직 아무런 소식이 없다.

    EDR 안에 들어있는 정보의 종류도 천차만별이다.

어떤 차는 5초 동안 기록하고, 어떤 차는 8초 동안 기록하기도 하고, 어떤 차는 속도와 가속도, 브레이크, 가속 패달 작동 여부, 흡기장지 개폐 여부 등도 기억하지만, 대부분 기초적인 정보만 짧게 기억하는 게 보통이다.

국산차에 달린 EDR은 보통 에어백 터지기 전 5초간의 속도, 흡기장치 개폐 여부, 브레이크 작동 여부 등을 기억한다.

브레이크를 얼만큼 밟았는지를 체크하는 게 아니라, 브레이크를 밟았는지 여부만 기록할 뿐이다.

   이런 EDR에 의존해서 급발진 사고를 규명하려는 건 다소 무리다.

그나마 가장 근접한 장치가 EDR일 뿐이지, 급발진 여부를 판단할 장치는 아니다.

에어백에 물려 있는 장치이기 때문에, 에어백이 터지지 않은 ‘급발진’에서는 무용지물이다.

또한 에어백 터지기 전 5초만을 기록하기 때문에 10여 초 전에 급발진된 상황은 기억하지 못한다.

얼만 전 일어난 대구 급발진 사고는 급발진부터 사고까지 13초가 걸렸지만, 마지막 5초 간의 기록으로 판결이 내려진 상태다.

운전자는 “브레이크를 밟아도 아무 소용 없었다”는 얘기를 했다.

안 듣는 브레이크를 포기하고 핸들만 잡고 차를 피하다 사고를 당한 경우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대부분의 EDR은 가속패달을 밟았는지 여부보다는 흡기장치의 개폐 여부를 기록한다.

두 장치가 직결되어 있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고 얘기한다.

하지만 급발진 사고 당사자들은 “밟지도 않았는데 엔진이 굉음을 울리며 윙윙 거렸다”고 한다.

그들의 말이 진실이라면, 가속패달을 밟지 않았는데 흡기장치가 열린 걸도 볼 수 있다.

흡기 장치가 열리지 않으면 절대 엔진이 굉음을 낼 수 없기 때문이다.

   1970년대부터 생기기 시작한 급발진 사고는 아직도 ‘불치병’이다.

미항공우주국(NASA)에서도 나섰지만, 이렇다할 처방전을 만들지 못했다.

한국에서는 매년 급발진으로 추정되는 사고가 늘어나고 있다.

한국소비자보호원에 접수되거 있는 급발진 추정 사고 건수는 작년에 279건, 올해는 8월까지 192건이 접수된 상태다.

이 중 몇 건이 EDR 분석자료를 기반으로 규명했지만, 명쾌한 결론이 나온 건 아니다.

  ------------------------------------------------------------------- 일단 제가 취재하고 정리한 것은 여기까지 입니다.

더 결정적인 자료가 있긴 한데, 아직 규명된 건 아니고, 이러저러한 루머만 만들 것 같아서, 일단 신중하기로 했습니다.

 아무튼 EDR은 자동차 블랙박스는 아닙니다.

에어백의 콘트롤러에 붙어 있는 조그마한 기억장치일 뿐입니다.

게다가 가속패달 밟은 것을 기억하지 않고 트로틀 밸브가 열린 거을 체크합니다.

급발진 피해자들은 보통 "가속패달을 밟지 않았는데, 차가 굉음을 내면서 튀어 나갔다"고 합니다.

가속패달을 안 밟았는데 트로틀 밸브가 열려서 차가 튀어나갔다는 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EDR을 분석하면 트로틀 밸브가 열린 거로 나옵니다.

  요즈음 차들은 대부분 전자식 가속패달을 씁니다.

가속패달이 트로틀 밸브와 기계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고, 전선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일단 여기까지 입니다.

 급발진 기사를 쓰기 위해 몇몇 피해자분들을 만나 ??었는데, 정말 듣고 있기도 죄송할 정도였습니다.

어떻게든, 급발진의 원인을 명쾌히 밝혀서 보답해드리고 싶은데, 이게 미국 NASA에서도 못 밝혀낸 거잖아요.  취재 중 좀 높은 자리에 앉은 분께 이런 말도 들었습니다.

"급발진 그거 원인 밝혀지면, 일이 상당히 커져. 한국차에서 현상이 있다고 밝혀지면, 금방 국제적인 문제 될테고, 그러면 한국차 전 세계에 한국차 안 팔릴 거고, 우리나라 국민 중 자동차 산업에 빨대 꽂고 있는 사람이 35%나 되는데, 이건 어쩔거며........ 아무튼 나라 망한다니까......다른 나라도 다 마찬가지일 거야."  취재를 위해 몇몇 자동차 전문가들에게 자문을 구해도 급발진에 대해서는 할 말이 없다고 하십니다.

원인도 모르겠고, 괜히 말 꺼내봤자 구설수만 오른다는 겁니다.

급발진 아니라고 하면 피해자들한테 혼나고, 급발진인 것 같다고 하면 자동차 회사들한테 외면 당하고.....  아무튼 여기까지입니다.

 자동차에 관한 아주 답답한 사건, '급발진'이 명쾌하게 규명되기를 바라며 썼습니다.

취재 협조가 잘 이뤄지지 않아서, 100% 맞는지도 확신이 서실 않습니다.

 더 이상 급발진으로 힘들어 하는 분들이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위 글이 저희 의도와 달리 사회 혼란만 일으킨다면 적절한 시점에 삭제하도로 하겠습니다.

   저희 뜻과 함께 하는 분들의 도움을 구합니다.

 급발진에 관련된 참고할만한 자료를 갖고 계신 분들은 연락해 주세요.  조만간 급발진에 관한 꽤 중요한 다른 자료 하나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BY TED    싼타페 뿐만이 아니라 급발진 차량은 상당수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는 사람에게 아주 편리한 이동수단인데, 이렇게 급발진 사고가 빈번한게 되면소비자 입장에서는 황당하고 어이없는게 사실입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시기에 급발진 많은 차종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함께 토론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볼까 합니다.

      현대차가 급발진 차량으로 제일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그 원인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국내에서 제일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것도 급발진이 많은 이유일것 같고,그 외에는 해당 회사의 문제일것 같은데.여러분들이 생각하시기에는 어떠한 원인때문에 생기는것이라고 생각하나요?      자동차 회사에서는 급발진문제를 직접적으로 해결해 주는것 보다 오히려 이러한 결함을 숨기려고만 하는것 같습니다.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서 원인규명과 해결책을 내놓아야 되는데 말이죠...  급발진 차량 종류는 승용차, suv 등을 가리지 않고 일어 나고 있기 때문에딱 집에서 어떠한 차량이 문제의 차량이라고 말하기는 조금 광범위한것 같습니다.

            급발진이 일어나는 차량의 특징은 순간적으로 웽 하는 제트기 소리가 나면서 브레이크를 밟아도 듣지 않고계속해서 앞으로 전진하는 특징을 보이고 있습니다.

 급발진 영상을 보셔도 알겠지만, 운전자가 아무리 브레이크를 밟아도 듣지 않는다고 하죠.하지만, 해당 자동차 회사에서는 소비자의 과실로만 보고 있다는것이 너무 어이없고 씁쓸합니다.

       얼마전에 있었던 관련 사고 보도입니다.

급발진 차종은 현대의 싼타페 차량으로 보여집니다.

 무엇보다 급발진 보상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않고 계속해서 피해자가 나온다는 사실입니다.

차량은 승객의 안전을 당연히 보장해야 하는데, 탑승하기가 겁이 날 정도니, 아주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이 듭니다.

 혹시나 여러분들이 타고 다니는 차종에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까 조마조마 하시는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렇다면, 왜 요즘들어 급발진 사고가 많이 일어 날까요??  개인적으로 과거의 차량엔진은 기계식 엔진이 상당수 였는데, 요즘 나오는 차량엔 전자식 엔진이 다 나오고 있지요.이 부분도 급발진 원인중 하나하고 생각합니다.

 성능은 좋아졌지만, 치명적인 단점도 나오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어떻게 할 방법이 없는게 사실입니다.

            자동차 제조사에서도 급발진은 없다 라고 주장하며, 책임을 회피하고,국토해양부도 급발진 원인을 모른다고 하니, 도대체 누구 한테 물어봐야 하는걸까요??  급발진 없는 차량은 기계식 엔진을 장착한 차량이 급발진이 거의 없었다고 하는분들도 있는데요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급발진 원인이 시원하게 밝혀지지 않고 있어, 소비자입장에서는 더욱 불안합니다.

         현제까지 알려진 급발진 차종은 싼타페, 쏘나타, k5, 스포티지,그랜져 등이 있습니다.

그외 알려진 차종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해결방법과 원인, 자유로운 의견 있으시면 덧글로 여러분들의 소중한 정보 공유하면 좋겠습니다.

 뭉치면 문제 해결이 가능할수가 있습니다.

!!  이어서 다음 글은 급발진 대처법에 대해서 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생각해도 아찔하네요. 주유소에 붙어있는 자동세차기에서 세차를 하고 나서.. 시동을 걸고 악셀을 살짝 밟는데 굉음을 내면서 돌진하더라구요. 처음엔 내가 많이 밟았나 싶었는데.. 가속되는 속도를 느끼자마자 장난이 아니구나 싶더라구요. 전 바로 주유소와 도로 사이에 화단에 차를 갖다박았고.. 불과 10m 정도 급발진했던 차는 윙윙 소리를 내며 박고도 전진하려하더라구요. 전 무서워서 시동을 꺼버렸고 나중에 보니 엔진이 뒤로 밀릴정도로 세게 박았던 것이었죠. 10m정도밖에 안달렸는데도 엔진이 밀릴정도니 얼마나 세게 박았겠어요. 조금만 늦게 판단했으면 전 도로로 질주해서  스파크급발진과 같은 상황이었을것 같네요. 정말 무서웠던건.. 엔진이 밀릴정도로 세게 박았는데.. 에어백이 안터졌다는것이죠.. 참... 그 경험을 하고나서 전 바로 삼성차를 샀습니다.

 급발진은 전자기판이 달린차량에서 언제든 발생할수 있지만.. 에어백이 안터지면... 후.. 항상 조심운전하세요.  급발진?[앵커]정지 신호를 받고 멈추려던 자동차가 갑자기 가속해 전진과 후진을 반복하며 앞차를 3차례나 들이받는 사고가 났습니다.

제조사는 차량 결함이 없었다는 입장인데, 전문가들은 '급발진 사고'일 가능성을 의심하고 있습니다.

김태민 의 보도입니다.

[]큰 길가로 나선 승용차가 정지 신호를 발견하고 서서히 속도를 줄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굉음과 함께 무서tvpot.daum.net 영상에서 보면 사고전에 정지하고 있는 모습은슬슬 브레이킹을 하고 있는 상황인데저게 어찌 운전자 잘못인가?현대에서는 저 영상을 보고자기진단결과 정상이라는 말만......자기진단은 원래 다 정상이라고 나오거든그러니까 운전자 실수라고 일축한다말인지 막걸리인지그런식의 대응을 하는 회사니점점 판매량이 줄고한국내에서도 입지가 줄고 있지어쩌면 한국내에서 입지가 줄어들고 판매량이 줄어드는것은자업자득이 아닐까 한다원래 모든 전자제어 방식의악셀레이터는 급발진의 우려가얼마든지 존재하거든실제로 예전에 스타렉스의 경우운전자가 없는데도 엔진의악셀링이 되는 상황도 연출이 되었고디젤차량의 경우는 인젝터의 불량으로도 혼자서 엔진의RPM이 상승하는 경우도 생길수있는 엔진이다그러함에도 불구하고 현대는무조건 운전자의 운전미숙으로몰아가고 있으니 어디 무서워서 현대차 구입하겠니?저 사고가 급발진인지 아닌지가중요한것이 아니라저 사고를 대하는 현대의 자세가 정말 마음에 안든다는것이야"모든 운전자가 다 그렇게 말하죠"그런식의 접근방식은당신들이 한국내에서더이상 자동차회사로서살아남기가 어려운 상황을 만든다는것이야또 돌아다니는 영상을삭제하는 센스를 발휘하지는 않겠지?지난번 송파 버스 급발진 사고처럼 말이야1 AM 8:05-8:15 사이쯤 오늘 아침에 출근하는데 신호대기를 하고 있었고N 중립을 뒀는데 갑자기 부아아아아아앙 하는 소리와 함께 rpm이 3천을 살짝 넘기고 있더라구요깜짝 놀라서 발을 확인하니 브레이크가 맞았고발뗐다가 브레이크를 다시 밟으니 살짝 앞으로 나가고 소리가 멈추질 않았어요 ㅠㅠㅠ처음엔 왜 이러지? 단순히 넘겼는데 그러고 30초쯤 뒤에 다시 신호걸려서 N 중립두고 정차하자마자 부아아아이아아아앙 소리가 시작됐어요 ㅠㅠㅠ아 갑자기 심장이 쿵덕대기 시작하면서앞뒤옆 차부터 확인하고 비상깜빡이를 켰어요?           그 짧은 순간에 오만 잡다한 생각이 다 들더라구요급발진 일어날거같고 주위에 사람없는 인도로 박아야겠다 몇 달전 대구 스파크 급발진사고도 생각나고 ㅠㅠ그냥 너무 무서운데 일단 출근은 해야되서두번째 급발진 현상 3분 후에 회사에 도착했어요??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파킹을 놓을려는 과정에 또 다시 세번째 급발진현상이 일어났어요부아아아아아아앙 소리와 함께 rpm은 3천 조금 넘은 상태파킹에 두고 사이드도 채웠지만 소리는 멈추지 않았구요갑자기 어디론가 튀어나갈것만 같아서스마트시동버튼을 컴퓨터 강제종료하듯이 누르니까rpm이 0으로 확!! 떨어졌어요?지금은 쌍용정비소에 전화해서 접수하고 보험사에 긴급출동 불러논 상태구요 ㅠㅠ또 막상 가면 아무 증상없다할거 같아서 속상하네요??-------------추가----------------?쌍용정비소에 다녀왔고똑같은 증상이 실현되지 않는다는 말과 ECU 업그레이드를 했구요?그후론 아직까지는 이 증상이 나타나진 않았어요 ㅠㅠ?댓글이나 쪽지가 많이 와서 수정글 남겨요 ?     하지만 이젠 한 가지 문제를 더 고민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지난 24일, 한 보안전문가가 유튜브에 공개한 영상을 통해 파문이 커지고 있습니다.

영국에 있는 닛산 전기차 ‘리프(LEAF)’를 호주의 해커가 원격 해킹해 특정 기능을 조작하고 사용자 정보를 빼내는 시연을 보인 겁니다.

0.<카드뉴스>“급발진이 아닙니다”...자동차 해킹 주의보 1.자동차가 제멋대로 움직이는 영상 많이 보셨을 겁니다.

사람들은 이런 걸 두고 ‘급발진’이라는 표현을 씁니다.

원인 불명의 사고 소식은 불안감을 증폭시켜 금세 이슈로 커집니다.

하지만 이젠 한 가지 문제를 더 고민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2.지난 24일, 한 보안전문가가 유튜브에 공개한 영상을 통해파문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영국에 있는 닛산 전기차 ‘리프(LEAF)’를 호주의 해커가 원격 해킹해특정 기능을 조작하고 사용자 정보를 빼내는 시연을 보인 겁니다.

3.이 해커는 원격으로 온도 조절 시스템을 해킹해에어컨과 히터를 켜보였습니다.

해커가 밤새 히터를 틀어 놓는다면차고를 나올 수 없도록 완전 방전시킬 수도 있는 셈입니다.

4.지난해 중순 공개된 크라이슬러 차 해킹은 더 심각합니다.

해커는 언론사 가 탄 ‘체로키 지프’를 공격했습니다.

 와이퍼를 마음대로 조작하고, 주행 중인 차를 길 밖으로 몰거나 엔진을 멈추기도 했습니다.

5.결국, 크라이슬러는 네트워크에 연결된차량용 유커넥트 시스템(Uconnect system)이원격 해킹이 가능하다는 것을 인정하고 140만대를 리콜했습니다.

6.2014년에는 포드 포커스의 경우핸들을 잠그고 원하는 곳으로 가게 하는 충격적인 영상 때문에시스템 해킹 문제를 인정하고, 40여만 대의 리콜하는 소동을 겪었습니다.

한 자동차 해킹 대회에서는해커들이 전동차 테슬라 모델S를 해킹해원격 조종하는 데 성공하기도 했습니다.

7.자동차에는 편의와 안전을 위해 성능 좋은 컴퓨터가 내장되고원격 통신 기능도 탑재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전을 담보해야 하는 보안기술은 허술합니다.

8.FBI는 “무인자동차가 해킹되면 무기로 활용될 수 있다”는보고서를 내놓기도 했습니다.

테러리스트들이 무인자동차를 해킹해 폭탄을 싣고 테러를감행할 위험이 있다는 겁니다.

영화 같은 일이 실제로 벌어질 수 있다는군요.9.운송수단의 해킹 사고는직접적인 인명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자동차 해킹이 발 붙이지 못하도록 철저한 안전대책 마련이 시급합니다.

떡이떡이@ITViewpoint.예방법은?1. 자동차 급발진은오토메틱 차에서 발생하는 컴퓨터 오작동이라고 합니다.

오작동을 예방하려면 정차 ㆍ주차 ㆍ운전 종료할 때 반드시 레버를 P(주차)위에 두고 시동을 꺼야 됩니다.

D 또는 N 또는 R 위치에 두고 시동을 끄면 차에 장치된 컴퓨터 시스템이 종료가 되지 않아 오작동의 원인이 될 수가 있습니다.

2. 요즘 차는 모두 컴퓨터 시스템으로 제작되었기에 키를 ON으로 하면 컴퓨터(pc)의 전원을 켜는 것과 같습니다.

컴퓨터(PC) 끝낼 때는 컴퓨터끄기→종료를 해야컴퓨터가 꺼지는것처럼자동차도 컴퓨터(PC)처럼 종료를 확실히 해야 오작동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키를 ON으로 하면 컴퓨터(PC) 전원을 켜는 것과 같습니다.

레버를 P로 하면 컴퓨터 끄기(종료)와 같습니다.

[급발진] 세상에. 왜..


D. N. R. 위치에서 키를 OFF 또는 키를 빼면 컴퓨터 종료가 되지 않고 오작동 원인이 됩니다.

시동끄기 전에 반드시 레버를 P에 두고 시동을 끄면 컴퓨터 오작동을 확실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컴퓨터 끄기(종료)할 때는 창을 모두 닫고 끄기를 해야 되는 것 처럼 말입니다.

자동차 시동끄기 전에레버를 D. N .R 위치에서 시동을 끄면 컴퓨터(PC) 창을 열어 두고 끄기(종료)를 하는 것과 같습니다.

컴퓨터(PC)창을 열어 두고 끄기(종료)를 하면 컴퓨터가 에러 또는 고장이 납니다.

스마트폰 실행을 계속하고 되돌리기 하지 않고 화면끄기를 하고 다시 화면켜기를 하면 이전화면이 모두 저장되어 있습니다.

5. 자동차 시동끄기 전에반드시 레버를 P위치에 두고 시동끄기를 합시다.

자동차 컴퓨터 오작동 예방을 하려면 꼭 실천 합시다.

위에내용을 숙지하시고 실천을 하면 급발진은 없습니다.

그리고 1분후 출발하세요.안전운전으로 나의 행복 가정행복 사회가 모두 행복합니다.

그동안 무의식적으로 시동만 껏다면 꼭 기억 하셨다가 실천해 급발진 예방 확실히 합시다.

※상당히 설득력 있는 논리라서 보내 드리니,미리 조심하고 실천해도 해될 것은 없다고 봅니다※※ *-엔진큐어-*www.enginecure.co.kr※엔진큐어 tv방송 영상입니다.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63396075●항상 안전운행과,행복을 기원드리는.엔진큐어입니다●youtube.com/embed/XTtw9RnaCz8?wmode=transparent&wmode=opaque" frameborder="0" allowfullscreen="">[] 부산서 또 차량 사고 일가족 4명 사망···운전자 “차량 결함”그냥 보도부터 브레이크 결함이라고 하네요. 저는 브레이크가 망가진 차를 두 번이나 운전해봤습니다.

아마, 저 말고도 경험 있는 분  계실 겁니다.

브레이크가 작동 안 되는 차라니... 생각만 해도 끔찍하죠.그런데 사실 제 경우에는 생각만큼 위기감을 느끼진 못 했습니다.

처음은 운전병 당시 브레이크 유압라인? 파손으로 운행 중 브레이크가 아무 반응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수동차라 조금은 다를 수 있겠지만, 그때 저는 이렇게 대처했습니다.

'아, 브레이크가 안 드는구나.' 평소 겁 많고 쉽게 당황하는 저였지만, 속도가 높아지는 것도 아니니 그리 긴장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냥 넓은 길을 뱅뱅 돌다 보니 속도가 점점 줄었고 그때야 해결책이 생각나 사이드 브레이크를 채웠습니다.

  안 멈추면 영화에서 본 대로 벽을 긁으며 천천히 멈추거나 적당한 건축물을 박을 생각이었습니다.

두 번째는 2개월 전이었습니다.

대리운전을 하는데... 서울 강서구에서 강북구 가는 손님이었어요. 굉장히 오래된 차였는데 3번 중에 1번은 엑셀과 브레이크가 안 듣더군요. "손님, 이거 뭐죠?" "아, 가끔 반응 없죠? 그거 곧 정비할 거예요.""좀 운전하다 보면 감이 오니까 일단 해봐요. 전 1년 동안 이렇게 다녀서 익숙해요." 새벽이라 그랬을까요. 그때 저는 미쳤었는지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아, 3번 중에 두 번은 되니까, 천천히 달리다가 연달아 3번 밟으면 되겠구나.' 내릴 상황도 아니었어요. 그런 차는 내리면 대형 참사가 일어나거든요. 무엇보다 확실히 자신 있어서 그냥 운전했죠. 이런 경험이 있어서인지... 이번 사건은 도저히 납득이 안 갑니다.

브레이크 대신 실수로 엑셀을 밟았다고 해도 속도가 올라가면 일단, 발을 떼게 되어있습니다.

 다음은 옆에 페달을 밟겠죠. 그런데 처음 운전하는 아기도 아니고... 10초 논스톱 가속이라니요... 그리고 백번 양보해서 이번 건은 그렇다고 쳐도... 소방차, 송파구 버스 사고 등 정황상 급발진이 유력해 보이는 사고가 굉장히 많았는데요. 어떻게 급발진 인정 건수가 0일 수 있나요? 세계에서 주목하는 갤럭시 노트 7도 상당 수량은 반드시 초기 불량이 있습니다.

업체에서 바로 교체를 해주죠. 그런데 차량 결함은 무조건 0이 되는 거죠? 1이라도 인정하면 그동안의 사고가 전부 엮일까 봐. 대통령 욕도 하고 비밀 없는, 자유로워 보이는 나라 같지만 비상식적인 일이 진짜 많아요. 음모론이라 믿고 싶은데 진실로 드러나는 일도. 이럴 때야말로 뭉쳐야 할 것 같습니다.

대신 정치, 간첩 세력들 선동에 놀아나는 건 굉장히 주의해야겠죠.저번 글에서는 급발진 차종에는 어떠한 차종이 있는지 알았보았는데요오늘은 급발진 대처요령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끝으로는 급발진 대처방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가 피해를 줄일수 있습니다, 많은 참여부탁드리겠습니다^^?? ?급발진 대처 > 많은분들께서 궁금해 하시는 부분입니다.

과연 대처방법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제가 알고 있는 몇가지 급발진 대처요령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부족한 부분도 없지 않아 있지만 여러분들의 따끔한 충고와급발진 대처 노하우를 공유해 주신다면 주위의 가족, 친구, 가족, 이웃을 위험으로 부터 지켜낼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  첫번째 대처요령 - 브레이크밟기 > 급발진시 어떻게 해야할지 모시는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차량 급발진이 발생하면즉시 브레이크를 밟으셔야 합니다.

브레이크가 듣지 않는것 같아도 일단은 계속해서 브레이크를 밟아주어야 합니다.

브레이크를 밟으면서 기어를 중립(N)에 놓으면 엔진의 동력이 차량의 바퀴로 전달되지 않아 차량의 속도로 서서히 줄어든다고 합니다.

급발진시, 당황하면 악셀을 밟는 경우도 종종 있기 때문에 당황하지 말고 브레이를 밟아 주셔야 합니다.

   두번째 대처요령 - 급발진 시동끄기 > 또 하나의 대처는 시동을 끄는 방법입니다.

시동을 끄게 되면 차량의 엔진이 정지 하기때문에 급발진을 멈출수가 있습니다.

단 주의하셔야 할점은 시동을 끌때 완전히 꺼버리면 핸들조정이 불가능해져서, 더 큰 사고를 불러올수 있기 때문에 액세서리(ACC on) 작동으로 돌려야 합니다.

이 부분도 알아두시면 급발진시 유용하게 대처할수 있을것입니다    세번째 대처 요령 - 급발진 중립 모드 사용 > 차량 급발진이 일어나면 그 즉시 브레이크를 밟은상태에서 기어를 중립(N) 상태에 놓으면 급발진을 멈출수가 있습니다.

가끔 주차모드(P)에 기어를 놓으면 차량이 멈출것이라고 생각하지만기어를 P에 놓게 되면 기어가 잘못 맞물리면서 오히려 비정상적인 상태가 되어 차량 파손과 더 큰 사고가 유발될수 있으므로기어는 N으로 즉시 바꾸셔야 피해를 막을수가 있다고 합니다.

   기타 급발진 대처 > 급발진이 실제로 일어나면 운전자는 무척이나 당황하게 되어 있으며, 브레이크 혹은 기어를 중립에 맞추는대처법이 쉽게 나오지 않는게 사실입니다.

이럴때는 자동차 급발진 속도가 붙기 전에 주위의 가로수나 벽등에 긁으면서재빨리 속도를 줄여야 합니다.

사실 막상 급발진 상황에 부딪히면 대처방법이 생각이 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속도가 붙기전에 사람이 없는 근처의 장애물을 들이 박는 방법이 좋은 방법이 피해를 줄이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다만, 이럴경우 주위에 사람이 없는지 조심해서 대처해야합니다.

   아직까지 급발진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 지지 않고 있으며, 자동차 회사의 보상도 원활하게 이루어 지지 않아소비자의 입장에서 차량을 운전하기가 부담스럽다고 합니다.

또한 급발진은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급발진 대처 방법을 평소에도 항상 숙지하고 계셔야 그나마 피해를 줄일수가 있을듯 합니다.

  ? ??대처법을 공유합시다 > 제가 알고 있는 대처요령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이 방법이 보통 알려진 급발진 대처방법인데요혹시 이 방법 말고 기가 막힌 방법 혹은 다른 대안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그리고 여러분이 급발진 상황에 마주한다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좋은 대처는 함께 공유하면 행복한 사회를 만들수가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공유 부탁드려봅니다^^?? ?오작동을 예방하려면 정차, 주차, 운전종료 시에는 반드시 레버를 P(주차) 위에 두고 시동을 꺼야 된다.

D(운전) 또는 N(중립) 또는 R(후진) 위치에 두고 시동을 정지하면 차에 장치된 컴퓨터시스템이 종료가 되지 않아 오작동의 원인이 될 수가 있다.

?♣ 키(KEY)를 온(ON)으로 하면 컴퓨터(PC) 전원을 켜는 것과 같다.

?요즘 차는 모두 컴퓨터시스템으로 제작되었기에 키를 온(ON)으로 하면 컴퓨터(PC) 에 전원을 켜는 것과 같다.

?컴퓨터(PC)를 끝 때, ‘컴퓨터 끄기’ → ‘종료’를 해야 컴퓨터가 꺼지는 것처럼 자동차도 컴퓨터(PC)처럼 종료를 확실하게 해야, 오작동을 예방할 수 있다.

??♣ 자동차의 시동을 끄기 전에 반드시 레버를 P(주차) 위치에 두고 시동을 끄자. ?레버를 P(주차) 위치에 하면 컴퓨터 끄기(종료)와 같다.

D(운전). N(중립). R(후진). 위치에서 키를 오프(OFF)하거나 키를 빼면 컴퓨터 종료가 되지 않고 오작동의 원인이 된다.

시동을 끄기 전에 반드시 레버를 P(주차)에 두고 시동을 끄면 컴퓨터 오작동을 확실히 예방할 수 있다.

??♣ 운전(Drive)상태에서의 행동을 계속하려고 하는 것이 바로 급발진이다.

[급발진] 알고싶다.



 자동차 시동을 끄기 전에 레버를 D(운전). N(중립) .R(후진) 위치에서 시동을 끄면 컴퓨터(PC) 창을 열어두고 끄기(종료)를 하는 것과 같다.

컴퓨터(PC) 창을 열어두고 끄기(종료)를 하면 컴퓨터가 에러 또는 고장이 난다.

컴퓨터를 갑자기 종료시키면 종료하기 전에 저장했던 모든 내용을 메모리카드에서 임시저장하고 있기 때문에 다시 부팅하면 이전에 하던 작업을 계속할 것인지를 물어오듯이 자동차는 종료하기 전에 했던 운전(Drive)상태에서의 행동을 계속하려고 하는 것이 바로 급발진이다.

?♣ 시동을 걸고 잠시 기다렸다가 1분 후에 출발하자. 자동차 컴퓨터 오작동 예방을 하려면 꼭 실천하자. 위의 내용을 잘 숙지하고 실행을 하면 급발진은 예방할 수 있다.

그리고 시동을 걸고 잠시 기다렸다가 1분 후에 출발하자. 시스템이 안정된 후에 전후좌우(前後左右)을 살피고 천천히 출발하는 것이 불의의 사고를 막을 수 있고 안정된 마음으로 운전할 수 있다.

내 눈에는 보이지는 않지만 사람이나 차가 갑자기 지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 운전하는 습관을 바꾸어야 한다.

??이제부터라도 자동차의 급발진을 방지하기 위해서 운전하는 습관을 바꾸어야 한다.

안전운전을 습관화하여 나의행복과 가정의 행복을 지킴은 물론 다른 사람의 행복도 지킴으로서 명랑하고 안정된 정서가 흐르는 사회가 되도록 하자. 안전운전 숙지하여 급발진 예방 확실히 하자!

자동차 급발진의 원인과 예방법/실상

차량 급발진이 기계적 결함이냐 운전자의 부주의냐를 놓고 그동안 많은 논란이 있었습니다.

우선 급발진 예방차원에서 여러가지 지켜야 할 사항을 잘 숙지하셔서 사고를 미연에 방지 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co.kr/mtview.php?no=2009110915544323852&type=1 유전무죄라는 말이 있다.

즉 "돈이 많은 놈은 무죄가 되고, 돈이 적은 놈은 유죄가 된다.

"라는 말이다.

이 말이 가장 확실하게 적용되는 곳은 바로 자동차회사이다.

 잉여 현금 보유량만 수백조원에 이르는 회사가 도요타자동차이다.

즉 돈이 많은 놈이다.

(매년 10조원 이상씩 흑자가 나는 회사이다.

쉽게 말해서, 아주 오랫동안 폭리를 취해 왔던 회사이다.

그래서 이 회사는 엄청나게 돈이 많다.

그리고 그 많은 돈의 극히 일부를, 방송,언론,시민단체, 정부 관리인, 네티즌등을 통제하는 데에 사용한다.

실제로 지금 이 블로그에도 이미 여러번 나를 상당히 무시하는 등의 댓글이 올라 왔었으나, 내가 모두 바로 삭제를 해 버렸었다.

)따라서 도요타 자동차는 그 어떤 잘못을 저질러도, 그것은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에 의해 전혀 잘못이 아닌것으로 인식이 된다.

 반면에 현대자동차는 현금 보유량이 5조원이 조금 넘는 회사이다.

즉 돈이 없는 놈이다.

따라서 현대자동차는 잘못을 저지르지 않았어도, 모든 사람들에 의해서 나쁜 놈이라고 인식이 되는 회사이다.

 도요타 자동차의 급발진 문제는 오랫동안 꽤 심각한 문제였었지만, 도요타는 돈이 많은 놈이기 때문에전세계에서 모든 사람들로부터 "도요타자동차는 급발진이 일어나지 않는다.

"라는 식으로 인식이 되어 왔었다.

 그러나 최근 대대적인 도요타자동차의 리콜이 뉴스화가 되는 와중에, 미 정부 관리자가 "2000건의 도요타자동차 급발진 문제에 대해서 조사가 진행이 되고 있다.

"라고 밝힘으로써 급발진 문제도 함께 뜨거운 관심거리로 부각이 되었다.

   이에 한 미국인 블로거가 도요타 급발진에 대처하는 요령을 아래와 같이 기술했다.

 (출처 : http://kansascity.injuryboard.com/automobile-accidents/toyota-sudden-acceleration-what-to-do-if-it-happens-to-you.aspx?googleid=274116 ) 자동차 매트와 기타 다른 문제들 때문에 발생하는 도요타 자동차의 급발진 문제에 관해서 최근 몇 주 동안 아주 많은 뉴스가 보도가 되고 있다.

도요타 자동차 또는 렉서스 자동차가 급발진을 일으켰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나에게 알려달라는 여러 사람들이 있어 왔다.

  ABC뉴스에서는, 컨수머리포트지(미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단체)와 함께 도요타 자동차에서 급발진이 발생했을 경우,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를 방송했다.

(방송 보기 : http://blogs.abcnews.com/theworldnewser/2009/11/what-should-you-do-if-your-car-accelerates-out-of-control.html) < 기억하고 있어야 할 중요한 사항들 > 다른 많은 자동차 회사들과는 달리,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밟았을 때, 기어가 자동으로 중립으로 가도록 하는 대단히 중요한 장치를 도요타와 렉서스는 장착하지 않았다.

 이것은 상대적으로 브레이크가 작은 도요타와 렉서스의 경우, 자동차가 급발진 상태일때 차체를 멈출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급발진 상태에서는 밟았다, 떼었다, 밟았다, 떼었다 하는 식으로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말아라.이런식으로 해서는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

 또한 시동을 끄지 말아라. 시동을 끄면, 핸들과 브레이크가 잠겨서 조종을 하기가 대단히 어려워 지기 때문이다.

때로는 핸들이 완전히 잠겨서, 핸들을 전혀 움직일 수 없게 된다.

버튼식 시동 자동차의 경우 급발진 동안에 시동을 끄는 것이 대단히 헷갈리고 어려울 수 있다.

 < 급발진이 일어 났을 때 해야 할 행동들 >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밟았을 때, 기어가 자동적으로 중립으로 가도록 하는 대단히 중요한 장치를 도요타와 렉서스는 장착하지 않았기 때문에, 운전자 스스로 기어를 수동으로 중립으로 바꿔야 한다.

컨수머리포트지에 따르면 급발진이 일어 났을 때, 아래의 순서를 따르라고 한다.

1. 브레이크 페달을 최대한 세게 밟아라.  2. 기어를 수동으로 중립으로 바꿔라.3. 엔진은 계속 돌고 있는 상태에서, 자동차는 천천히 멈출 것이다.

4. 차가 정지하면, 시동을 꺼라.   도요타는 계속적으로 자동차 급발진 문제는 오직, 가속페달의 모양과 위치 그리고 발을 놓는 곳의 설계상의 오류때문에 발생되는 문제라고 주장해 왔고, 따라서 자동차 매트를 수정하면 문제가 해결된다고 주장해 왔다.

그러나 매트가 없는 자동차에서도 똑 같은 문제가 발생해 왔다.

 도요타는 최소한 2004년 부터 자동차 급발진 문제를 알고 있었다.

5년전에 "자동차 안전 센터"는 도요타 자동차의 급발진 문제가 전자 쓰로틀 제어 시스템때문에 발생할 수 있다라고 보고서를 작성했다.

그러나 도요타는 계속적으로 그 가능성조차 검토하는 것을 거절해 왔다.

 "자동차 급발진 문제에 대해서 도요타 자동차는 아무런 이상이 없음을 미 정부 관리들이 확인했다.

"라고 도요타 자동차는 주장을 했다.

그러나 NHTSA(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 기관)는 이런 말을 한 적이 없기 때문에, 이는 미 정부 관리자들로 부터 강력한 비난을 야기 시켰다.

 저번 글에서는 급발진 차종에는 어떠한 차종이 있는지 알았보았는데요오늘은 급발진 대처요령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끝으로는 급발진 대처방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가 피해를 줄일수 있습니다, 많은 참여부탁드리겠습니다^^?? ?급발진 대처 > 많은분들께서 궁금해 하시는 부분입니다.

과연 대처방법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제가 알고 있는 몇가지 급발진 대처요령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부족한 부분도 없지 않아 있지만 여러분들의 따끔한 충고와급발진 대처 노하우를 공유해 주신다면 주위의 가족, 친구, 가족, 이웃을 위험으로 부터 지켜낼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  첫번째 대처요령 - 브레이크밟기 > 급발진시 어떻게 해야할지 모시는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차량 급발진이 발생하면즉시 브레이크를 밟으셔야 합니다.

브레이크가 듣지 않는것 같아도 일단은 계속해서 브레이크를 밟아주어야 합니다.

브레이크를 밟으면서 기어를 중립(N)에 놓으면 엔진의 동력이 차량의 바퀴로 전달되지 않아 차량의 속도로 서서히 줄어든다고 합니다.

급발진시, 당황하면 악셀을 밟는 경우도 종종 있기 때문에 당황하지 말고 브레이를 밟아 주셔야 합니다.

   두번째 대처요령 - 급발진 시동끄기 > 또 하나의 대처는 시동을 끄는 방법입니다.

시동을 끄게 되면 차량의 엔진이 정지 하기때문에 급발진을 멈출수가 있습니다.

단 주의하셔야 할점은 시동을 끌때 완전히 꺼버리면 핸들조정이 불가능해져서, 더 큰 사고를 불러올수 있기 때문에 액세서리(ACC on) 작동으로 돌려야 합니다.

이 부분도 알아두시면 급발진시 유용하게 대처할수 있을것입니다    세번째 대처 요령 - 급발진 중립 모드 사용 > 차량 급발진이 일어나면 그 즉시 브레이크를 밟은상태에서 기어를 중립(N) 상태에 놓으면 급발진을 멈출수가 있습니다.

가끔 주차모드(P)에 기어를 놓으면 차량이 멈출것이라고 생각하지만기어를 P에 놓게 되면 기어가 잘못 맞물리면서 오히려 비정상적인 상태가 되어 차량 파손과 더 큰 사고가 유발될수 있으므로기어는 N으로 즉시 바꾸셔야 피해를 막을수가 있다고 합니다.

   기타 급발진 대처 > 급발진이 실제로 일어나면 운전자는 무척이나 당황하게 되어 있으며, 브레이크 혹은 기어를 중립에 맞추는대처법이 쉽게 나오지 않는게 사실입니다.

이럴때는 자동차 급발진 속도가 붙기 전에 주위의 가로수나 벽등에 긁으면서재빨리 속도를 줄여야 합니다.

사실 막상 급발진 상황에 부딪히면 대처방법이 생각이 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속도가 붙기전에 사람이 없는 근처의 장애물을 들이 박는 방법이 좋은 방법이 피해를 줄이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다만, 이럴경우 주위에 사람이 없는지 조심해서 대처해야합니다.

   아직까지 급발진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 지지 않고 있으며, 자동차 회사의 보상도 원활하게 이루어 지지 않아소비자의 입장에서 차량을 운전하기가 부담스럽다고 합니다.

또한 급발진은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급발진 대처 방법을 평소에도 항상 숙지하고 계셔야 그나마 피해를 줄일수가 있을듯 합니다.

  ? ??대처법을 공유합시다 > 제가 알고 있는 대처요령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이 방법이 보통 알려진 급발진 대처방법인데요혹시 이 방법 말고 기가 막힌 방법 혹은 다른 대안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그리고 여러분이 급발진 상황에 마주한다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좋은 대처는 함께 공유하면 행복한 사회를 만들수가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공유 부탁드려봅니다^^??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부산 감만동 교통사고는 가족들이 해수욕장으로 물놀이를 가던 도중에 일어난 사고다.

여기까지 보면 우리가 뉴스에서 흔히 접하는 휴가철 교통사고로 바라볼 수도 있다.

하지만 그 피해자와 블랙박스 영상을 보게 되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우선 사람들이 너무나 안타깝게 생각하는 이유중 하나는 사고 당시 블랙박스 영상에서 나온 할머니 그리고 엄마의 다급한 말들 때문이다.

사고 차량에는 외할아버지와 외할머니 그리고 어린 아이 둘과 엄마가 타고 있었고, 사고로 인해 운전자인 외할아버지만 살아남은채 모두 세상을 떠났다.

그런 위급한 상황속에서도 아기들을 챙겼던 외할머니와 엄마의 이야기가 눈시울을 붉히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돌아가신 모든 분들이 안타깝지만 세상에 나온지 얼마 되지 않는 어린 목숨들이 하늘 나라로 갔다는 것 자체는 더욱 가슴 아픈 일이 아닐 수 없다.

여기까지는 교통사고로 인해 한 가족이 겪은 일에 같이 공감하면서 슬퍼하는 것으로 다른 여타의 사고들과 비슷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사고가 운전자의 과실 혹은 상대방 차량의 과실로 인한 사고가 아닌 급발진의 가능성이 있는 사고였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많은 사람들은 이번 부산 교통사고의 원인을 급발진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그 이유도 역시 블랙박스 영상을 통해 짐작하고 있다.

사고 차량에서는 그 당시 갑자기 굉음이 들려오는데 운전자 및 동승자들의 반응을 볼 때 이는 운전자의 과실로 볼 수 없을 것 같다.

물론 차량정비에 대한 것들과 브레이크 결함등에 대한 의문점도 제기할 수 있지만 갑작스럽게 그런 굉?戮� 났다는 것 자체는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이런 정황들 때문에 사람들은 이번 부산 교통사고의 원인이 급발진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아직 해당차량의 제조업체인 현대자동차는 이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지 않지만 과연 어떤 반응을 내놓을지도 궁금하다.

아마도 이번 사고차량이 오래된 차량이기 때문에 큰 연관성이 없다고 말할 가능성이 크겠지만 경찰과 검찰은 제대로 조사를 해주길 바란다.

워낙 큰 사고이기도 했고, 안타까운 사고였기 때문에 국민들이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수사나 조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그에 대한 비판은 매우 클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또 너무나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사람들의 억울함을 풀어주기 위해서라도 제대로 또 정확하고 납득이 되는 조사가 이루어지길 바란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급발진은 없는 일이다.

피해를 당했다는 사람들의 사례는 부지기수이지만 공식적으로 우리나라에 급발진은 없다.

그런 사고가 있었던 것 모두는 운전자 개인의 과실로 마무리가 되었고 제조사의 과실은 없었다는 말이다.

참 웃긴다.

갑자기 차가 굉음을 내면서 확 튀어나가면서 피해를 입었는데 차에는 결함이 없고 운전자 개인의 과실이라니 말이다.

이뿐만이 아니라 사고가 나서 에어백이 터지지 않아도 회사에는 책임이 거의 없고 운전자 개인의 과실이라는 이야기가 더 많이 들린다.

이런일이 다른 나라에서는 가능한가? 아니 우리나라 회사에서 만든차를 외국으로 수출하는데 그 나라에서 이런 사고가 나도 우리나라에서 처럼 대응하는가? 언제까지 급발진이나 차량결함에 대한 사고 자체를 운전자의 과실로 이야기할 것인지 모르겠고 운전자중 한명으로 두렵고 답답하다.

이렇게 급발진 가능성이 있거나 차량결함으로 인해 사고가 나게 되면 우리는 언제까지 '운이 없었다'라고 말할 것인가? 그 일이 나에게 닥쳐도 또 그 차를 만드는 회사 사장에게 닥쳐도 그저 운이 없었네라고 말할 수 있겠는가 말이다.

이번 부산 교통사고의 피해자도 그저 운이 없었다라고 안타까워 해야만 하는가? 그럼 이렇게 한번 물어보자. 당신의 차는 안전하냐고 말이다.

언젠가 내가 이번 부산 교통사고의 피해자처럼 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개인적인 차량정비도 중요하지만 이런 결함에 있어서 사회적으로 내어놓고 문제점을 찾는 과정도 필요하다.

언제까지 회사의 책임이니 운전자의 과실이니로 따지고만 있을 수 없는 노릇 아닌가? 그러다가 억울한 희생자만 더 늘어날 뿐이다.

어떤 차량에 있어서 사고가 났고 그것이 급발진에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제대로 밝혀내야만 할 것이다.

돌아가신 분들 또 살아있는 분들께는 정말 죄송하지만 다시는 이런 피해자들이 나오지 않게 하기 위해서라도 꼭 그리되어야 한다.

우리도 그저 안타깝게 생각하고 운이 없었다라고 생각만 할 것이 아니라 부산 교통사고 이후 조사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결과가 어찌 나오는지 한번 지켜보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이번 사고로 인해 세상을 등진 모든 분들과 살아남은 분 그리고 그 가족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

 이미지출처 : 네이버 이미지 검색(부산 교통사고)   지금 생각해도 아찔하네요. 주유소에 붙어있는 자동세차기에서 세차를 하고 나서.. 시동을 걸고 악셀을 살짝 밟는데 굉음을 내면서 돌진하더라구요. 처음엔 내가 많이 밟았나 싶었는데.. 가속되는 속도를 느끼자마자 장난이 아니구나 싶더라구요. 전 바로 주유소와 도로 사이에 화단에 차를 갖다박았고.. 불과 10m 정도 급발진했던 차는 윙윙 소리를 내며 박고도 전진하려하더라구요. 전 무서워서 시동을 꺼버렸고 나중에 보니 엔진이 뒤로 밀릴정도로 세게 박았던 것이었죠. 10m정도밖에 안달렸는데도 엔진이 밀릴정도니 얼마나 세게 박았겠어요. 조금만 늦게 판단했으면 전 도로로 질주해서  스파크급발진과 같은 상황이었을것 같네요. 정말 무서웠던건.. 엔진이 밀릴정도로 세게 박았는데.. 에어백이 안터졌다는것이죠.. 참... 그 경험을 하고나서 전 바로 삼성차를 샀습니다.

 급발진은 전자기판이 달린차량에서 언제든 발생할수 있지만.. 에어백이 안터지면... 후.. 항상 조심운전하세요.  1 AM 8:05-8:15 사이쯤 오늘 아침에 출근하는데 신호대기를 하고 있었고N 중립을 뒀는데 갑자기 부아아아아아앙 하는 소리와 함께 rpm이 3천을 살짝 넘기고 있더라구요깜짝 놀라서 발을 확인하니 브레이크가 맞았고발뗐다가 브레이크를 다시 밟으니 살짝 앞으로 나가고 소리가 멈추질 않았어요 ㅠㅠㅠ처음엔 왜 이러지? 단순히 넘겼는데 그러고 30초쯤 뒤에 다시 신호걸려서 N 중립두고 정차하자마자 부아아아이아아아앙 소리가 시작됐어요 ㅠㅠㅠ아 갑자기 심장이 쿵덕대기 시작하면서앞뒤옆 차부터 확인하고 비상깜빡이를 켰어요?           그 짧은 순간에 오만 잡다한 생각이 다 들더라구요급발진 일어날거같고 주위에 사람없는 인도로 박아야겠다 몇 달전 대구 스파크 급발진사고도 생각나고 ㅠㅠ그냥 너무 무서운데 일단 출근은 해야되서두번째 급발진 현상 3분 후에 회사에 도착했어요??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파킹을 놓을려는 과정에 또 다시 세번째 급발진현상이 일어났어요부아아아아아아앙 소리와 함께 rpm은 3천 조금 넘은 상태파킹에 두고 사이드도 채웠지만 소리는 멈추지 않았구요갑자기 어디론가 튀어나갈것만 같아서스마트시동버튼을 컴퓨터 강제종료하듯이 누르니까rpm이 0으로 확!! 떨어졌어요?지금은 쌍용정비소에 전화해서 접수하고 보험사에 긴급출동 불러논 상태구요 ㅠㅠ또 막상 가면 아무 증상없다할거 같아서 속상하네요??-------------추가----------------?쌍용정비소에 다녀왔고똑같은 증상이 실현되지 않는다는 말과 ECU 업그레이드를 했구요?그후론 아직까지는 이 증상이 나타나진 않았어요 ㅠㅠ?댓글이나 쪽지가 많이 와서 수정글 남겨요 ?    이 사건의 개요는 2일 오후 12시 25분께 부산 남구 감만동 한 주유소 앞 도로에서 일가족 5명이 탄 스포츠유틸리니(SUV) 차량 산타페가 트레일러를 들이받았습니다.

이번 사고로 산타페 차량에는 100일 남짓 된 남자아이와 세살배기 남자아이 1명, 두아이의 엄마인 한모씨와60대 여성이 그 자리에서 숨졌고 60대 운전자는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사건에 주목을 받는 것은 아마도 블랙박스영상인데요.요즘에 웬만한 차량들이 블랙박스를 설치하다보니 본의 아니게 끔찍한 모습이 많이 찍히다는 거예요.해운대사고도 보면 반대편에서 있는 차량이 찍은 블랙박스를 보면 누구가 경악을 했을 것입니다.

이번에 유투브 등지에서 올라온 동영상을 보면 마지막까지 "우리 아기 어떻해?" 라는 다급해하는 소리가 자주 나왔습니다.

실제 유투브 동영상을 보면 그??의 당황한 소리등을 들을 수 있어요.동영상[] 부산서 또 차량사고 일가족 4명 사망···운전자 “차량 결함”2일 낮 12시 25분쯤 부산 남구 감만동 감만현대아파트 사거리에서 산타페 차량이 주차 중인 트레일러 후미를 추돌했다.

이 사고로 운전자 한모씨(64)가 크게 다쳤으며 부인 박모씨(60)와 딸 한모씨(34), 외손주 최모(3), 최모(생후 100일)군 등 4명이 숨졌다.

경찰이 사...www.youtube.com 사건의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 확실한 것이 없습니다.

불법주차된 화물트레일러가 원인이라고 하지만 동영상을 보면 싼타페가 급발진을 해서 운전자가 당황한모습이 보여요.동영상의 시작점이면서 동시에 차량이 이상하게 가니까 운전자 분이 소리가 나오기시작해요.여기서부터 팍팍팍 이라는 소리가 들리는데 아무래도 브레이크를 밟은 것 같은데 오히려 차가 더 앞으로 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이때부터 차가 휘청거리기 시작하고 아기라는 소리가 이때부터 들리기 시작을 합니다.

더구나 위의 사진을 보면 신호가 파랑불이라면 운전자가 분명히 브레이크를 밟고 있었을때인데 차가 오히려 가속하기 시작해요한 주유소 앞에 있던 보행자가 뭔가 심상치 않음을 느꼈는지 산타페를 피하기는 했지만 차량이 점차 속도가 더 붙게 되기 시작을 하고 그 다음에는 화면 건너편에 있는 화물차 트레일러를 받았는지 블랙박스 영상이 이때에 끝나게 되네요.현재 경찰이 좀더 수사를 해보아야겠지만 화물차가 반대편에 온 것도 아니고 더구나 멀쩡히 가던 차량이 갑자기 이상해지기 시작을한 것으로 보아서 댓글에서도 저도 차량에 무슨 문제가 생긴 것이 아닌가 싶어요.그리고 안타까운 것은 할아버지인 60대 분만 살아남았다는 점과 그리고 차도위에 있었던 보행자가 차라리 반대편으로 뒤포 빠졌으면차가 차라리 트레이너를 받지 않았을텐데. 보행자가 문제라는 댓글도 제법 있더군요.블랙박스라는 확실한 영상에서 보면 차가 갑자기 이상하기 시작을 한 것을 보면 현재로는 운전자 과실인지 아니면 댓글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정말 산타페가 급발진을 했는지가 원인인지는 현재로는 전문가들이 판단할 일이네요.하여튼 이번 사건에 희생된 아이2명과 아이엄마, 그리고 할머니였을 분들의 고인명복을 빌고 블랙박스가 점차적으로 대중화, 보급화가 되니까 끔찍한 사고에 대한 순간의 기록이 많이 남네요.여기저기서 긁어모은 내용들 투성이니까요..                                                                           본 사진은 급발진 사고와는 무관합니다 ⓒ 구글링요 사이 자동차 회사 직원들은 '급발진'이라는 단어에 굉장히 민감해요.이유는 여러분이 더 잘 아실 듯!미국에선 토요타 차에만 300건에 가까운(27?건 이었는데 까먹었음)급발진 사고가 보고되었고국내에도 얼마 전 현대차 쏘나타 택시의 급발진 의심영상이 찍혀서 시끌벅적 하지요. 이런 현상들이 정말정말 급발진 이었는지, 운전자가 정신 나가서 액셀을 잘못 밟은건지,키보드 아무리 두들겨대고 앉아있어도 도무지 알 수 없는 노릇이니오늘은 직접 보고 직접 판단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짝짝짝! 유투브를 샅샅히 뒤져서 급발진 관련 영상을 모아봤어요! 근데 생각보다 별로 없더라고 ㅠㅠ추천 하나 누를 때 마다 영상 하나 더 생긴다는!!  현대 쏘나타 택시  여러분도 이미 보신 동영상이라 생각됩니다.

어디서 보니 운전자 과실이라고 뉴스에 나왔다던데 나참 어이가 없어서...충돌까지는 운전자 과실이라 칩시다.

그런데 그 후에도 엔진이 거의 풀 스트로크에요..당췌 어떤 드라이버가 충돌 후 몇분이 지나도록 액셀을 꾸

욱 밟고 있는답니까?아니면 차가 찌그러져서 패달이 눌리기라도 했어???운전자 과실 운운한 언론사 이리 나와물론,쏘나타군이 라세티양 보고 달아오른거다.

라고 말씀하신다면 할 말 없습니다만..아,,그래서 자꾸 올라 타려고...  현대 제네시스 쿠페  이것도 어디서 보니 운전자 과실이라 판명 났다는 댓글이 있더군요??당췌 어떻게 '과실'하면 액셀을 밟지 않아도 엔진이 마구마구 회전하는지 알고 싶군요.나한테 좀 그 방법 알려주셈... 응??물론,차기 트랜스포머 촬영 용 차량이었다.

라고 말씀하신다면 할 말 없습니다만..  토요타 켐리 1세대 전 모델.   이건 고속도로(?)에서 경찰 단속에 걸린 토요타 켐리의 모습입니다.

과속이라도 했나보죠? 경찰이 딱지를 끊고 순찰차로 돌아온 후 켐리가 미친듯이 후진합니다.

순찰차를 들이받고 올라타고 나서야 겨우 멈추죠. 하지만 엔진은 계속해서 미친듯이 돌고 있어요.아마 앞바퀴가 약간 떠서 멈춘 것 뿐이지 엔진의 광적인 회전이 멈춘 것은 아닙니다.

물론,딱지 끊겨 열받은 운전자의 한풀이다.

라고 말씀하신다면 할 말 없습니다만..  현대 구형 에쿠스  좁은 주차장을 빠져나오려는 운전자가 조심스럽게 후진을 합니다.

그런데, 갑자기 차가 전진을 합니다.

그것도 미친듯이 빨리! 그리고 앞 담벼락을 힘껏 들이 받습니다.

당황한 운전자는 급히 또 후진을 하죠. 하지만 차는 앞으로만 가고 싶었나봐요.. 계속해서 앞으로 돌진합니다.

그렇게 뒤로 가려는 운전자와 앞으로 가려는 차의 실랑이가 이어집니다.

옥신각신

물론,우리집에 왜

왔니 왜

왔니 왜왔니

♪ 요 놀이 하고 있는 거다.

라고 말씀하신다면 할 말 없습니다만..  르노삼성 SM3 급발진?? 요건 쓸모없이 앞부분이 기니까 1분 20초부터 보세요..  다음은 아파트 주차장에 차를 세우려는 SM3의 급발진 추정영상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주차를 거의 마치고 차가 멈춥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굉음을 내며맞은편 쏘나타를 향해 미친듯이 달려나가죠. 들이받고 나서도 한동안 엔진은 풀 스트로크를 유지합니다.

계속해서 폭발적으로 뿜어져 나오는 매연이 그것을 증명하고 있죠.물론 이번엔,SM3양이 쏘나타군을 보고 달아오른거다.

라고 말씀하신다면 할 말 없습니다만.  렉서스 RX350영상 너무 짧음;;  영상이 너무 짧죠. 그래서 요 정도 되면 급발진인지 김여사님의 액셀/브레이크 혼돈사건인지보는 이도 판단에 고뇌하게 되요.물론,박여사는 남편이 사준 렉서스가 못마땅했다.

고 말씀하신다면 할 말 없습니다만..   마지막으로1997년형 파사트 tdi 디젤.. 요건 급발진 추정영상은 아닙니다.

  유독, 유럽 차들은 급발진 사고관련 보고가 드물더라구요.어떤 원인으로 어떻게 나는지 밝혀진 바가 없으니, 어떻게 해야 피할 수 있는지조차 알 수 없는게'급발진'사고입니다.

하지만 실태없는 범인이라고 두 손 놓고 있을 순 없잖아요?조금이라도 위험성을 줄이기 위한 더 많은 안전장치를 달 수는 있는 것이죠.영상에 등장한 (무려 13년 전!) 폭스바겐 파사트 처럼요..물론,최근에 운전자가 개조한거다.

. 라고 말씀하신다면 할 말 없습니다만..   영상을 쭈

욱 보니 어떠신가요?급발진은 과연 있을까요? 없을까요?그리고 약간의 설레발 광고..    남들 안하는거 하기 좋아하는 <모터블로그>에서 한국에 안 파는 요 두 차량의 시승영상을 준비중일까요? 아닐까요?      기대되시면 추천 ㅋㅋㅋㅋ     by Erin        여기저기서 긁어모은 내용들 투성이니까요..                                                                           본 사진은 급발진 사고와는 무관합니다 ⓒ 구글링요 사이 자동차 회사 직원들은 '급발진'이라는 단어에 굉장히 민감해요.이유는 여러분이 더 잘 아실 듯!미국에선 토요타 차에만 300건에 가까운(27?건 이었는데 까먹었음)급발진 사고가 보고되었고국내에도 얼마 전 현대차 쏘나타 택시의 급발진 의심영상이 찍혀서 시끌벅적 하지요. 이런 현상들이 정말정말 급발진 이었는지, 운전자가 정신 나가서 액셀을 잘못 밟은건지,키보드 아무리 두들겨대고 앉아있어도 도무지 알 수 없는 노릇이니오늘은 직접 보고 직접 판단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짝짝짝! 유투브를 샅샅히 뒤져서 급발진 관련 영상을 모아봤어요! 근데 생각보다 별로 없더라고 ㅠㅠ추천 하나 누를 때 마다 영상 하나 더 생긴다는!!  현대 쏘나타 택시  여러분도 이미 보신 동영상이라 생각됩니다.

어디서 보니 운전자 과실이라고 뉴스에 나왔다던데 나참 어이가 없어서...충돌까지는 운전자 과실이라 칩시다.

그런데 그 후에도 엔진이 거의 풀 스트로크에요..당췌 어떤 드라이버가 충돌 후 몇분이 지나도록 액셀을 꾸

욱 밟고 있는답니까?아니면 차가 찌그러져서 패달이 눌리기라도 했어???운전자 과실 운운한 언론사 이리 나와물론,쏘나타군이 라세티양 보고 달아오른거다.

라고 말씀하신다면 할 말 없습니다만..아,,그래서 자꾸 올라 타려고...  현대 제네시스 쿠페  이것도 어디서 보니 운전자 과실이라 판명 났다는 댓글이 있더군요??당췌 어떻게 '과실'하면 액셀을 밟지 않아도 엔진이 마구마구 회전하는지 알고 싶군요.나한테 좀 그 방법 알려주셈... 응??물론,차기 트랜스포머 촬영 용 차량이었다.

라고 말씀하신다면 할 말 없습니다만..  토요타 켐리 1세대 전 모델.   이건 고속도로(?)에서 경찰 단속에 걸린 토요타 켐리의 모습입니다.

과속이라도 했나보죠? 경찰이 딱지를 끊고 순찰차로 돌아온 후 켐리가 미친듯이 후진합니다.

순찰차를 들이받고 올라타고 나서야 겨우 멈추죠. 하지만 엔진은 계속해서 미친듯이 돌고 있어요.아마 앞바퀴가 약간 떠서 멈춘 것 뿐이지 엔진의 광적인 회전이 멈춘 것은 아닙니다.

물론,딱지 끊겨 열받은 운전자의 한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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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갑자기 차가 전진을 합니다.

그것도 미친듯이 빨리! 그리고 앞 담벼락을 힘껏 들이 받습니다.

당황한 운전자는 급히 또 후진을 하죠. 하지만 차는 앞으로만 가고 싶었나봐요.. 계속해서 앞으로 돌진합니다.

그렇게 뒤로 가려는 운전자와 앞으로 가려는 차의 실랑이가 이어집니다.

옥신각신

물론,우리집에 왜

왔니 왜

왔니 왜왔니

♪ 요 놀이 하고 있는 거다.

라고 말씀하신다면 할 말 없습니다만..  르노삼성 SM3 급발진?? 요건 쓸모없이 앞부분이 기니까 1분 20초부터 보세요..  다음은 아파트 주차장에 차를 세우려는 SM3의 급발진 추정영상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주차를 거의 마치고 차가 멈춥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굉음을 내며맞은편 쏘나타를 향해 미친듯이 달려나가죠. 들이받고 나서도 한동안 엔진은 풀 스트로크를 유지합니다.

계속해서 폭발적으로 뿜어져 나오는 매연이 그것을 증명하고 있죠.물론 이번엔,SM3양이 쏘나타군을 보고 달아오른거다.

라고 말씀하신다면 할 말 없습니다만.  렉서스 RX350영상 너무 짧음;;  영상이 너무 짧죠. 그래서 요 정도 되면 급발진인지 김여사님의 액셀/브레이크 혼돈사건인지보는 이도 판단에 고뇌하게 되요.물론,박여사는 남편이 사준 렉서스가 못마땅했다.

고 말씀하신다면 할 말 없습니다만..   마지막으로1997년형 파사트 tdi 디젤.. 요건 급발진 추정영상은 아닙니다.

  유독, 유럽 차들은 급발진 사고관련 보고가 드물더라구요.어떤 원인으로 어떻게 나는지 밝혀진 바가 없으니, 어떻게 해야 피할 수 있는지조차 알 수 없는게'급발진'사고입니다.

하지만 실태없는 범인이라고 두 손 놓고 있을 순 없잖아요?조금이라도 위험성을 줄이기 위한 더 많은 안전장치를 달 수는 있는 것이죠.영상에 등장한 (무려 13년 전!) 폭스바겐 파사트 처럼요..물론,최근에 운전자가 개조한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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욱 보니 어떠신가요?급발진은 과연 있을까요? 없을까요?그리고 약간의 설레발 광고..    남들 안하는거 하기 좋아하는 <모터블로그>에서 한국에 안 파는 요 두 차량의 시승영상을 준비중일까요? 아닐까요?      기대되시면 추천 ㅋㅋㅋㅋ     by Er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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