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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스포츠



그 중 특히 ‘스포츠’와 ‘ICT(정보통신기술)’의 융합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와 융합하는 ICT가 스포츠와 만나, 스포츠를 하는 사람과 보는 사람 모두에게 보다 스마트한 환경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스포츠속에 ICT가 어떻게 접목되어 있는지, 지금부터 종목별로 알아볼까요?축구 - ICT▲ 2015-2016시즌 EPL 우승팀 레스터시티 /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우승 독일(ⓒ EPA 연합뉴스 / FIFA)지난 5월 2일 영국 축구계에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2015

2016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만년 꼴찌였던 ‘레스터시티’가 우승을 차지한 것 입니다.

철저히 무명선수들의 집합체였고 강등을 걱정하던 레스터시티가 어떻게 0.02%의 확률을 극복하고 우승을 할 수 있었을까요? 전문가들은 ‘클라우디오 라니에리’ 감독의 경영 방식에 있다고 분석하는데, 그 중에 ‘빅데이터’가 있었습니다.

과거 대형 축구팀은 큰 자본을 바탕으로 경기분석 연구소를 활용하여, 상대 선수들의 경기 행동에 대한 자료를 이용할 수 있었고  승리를 유지할 수 있었죠. 그러나 최근 ICT의 발달로 적은 비용으로 쉽게 빅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게 되었고, 레스터시티 축구팀의 감독은 이를 적극 활용하였습니다.

 ▲ 축구 경기를 실시간으로 정밀하게 분석해주는 빅데이터(ⓒ YTN)‘2014년 브라질 월드컵’ 준결승에서 독일이 우승후보였던 브라질을 7대 1로 대파할 수 있었던 것 역시 빅데이터로 상대 전력을 정밀하게 분석한 결과입니다.

독일 대표팀 코치들은 독일 기업용 소프트웨어 업체 ‘SAP’의 ‘SAP 매치 인사이트’ 솔루션을 활용하였는데요. 훈련 중인 선수들의 몸에 부착된 센서를 통해 운동량부터 순간속도, 심박수, 슈팅 동작, 방향 등에 대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하며, 1개당 1분에 총 1만 2000여개의 데이터를 만들어내 포괄적인 분석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분석 결과는 태블릿 PC를 통해 감독과 코치들에게 실시간으로 전송되었고, 이를 통해 발빠르게 수비와 공격 대형을 수정하는 등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죠.야구 - ICT▲ VR 야구 생중계 /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스마트오더 서비스(ⓒ 뉴스1 / KT)야구장은 ICT를 만나 역동적이고 실감나고, 또 점점 더 스마트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이동통신사들 역시  ICT 기술을 통해 야구 관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먼저, KT는 프로야구단 ‘KT 위즈’의 홈구장인 ‘수원 KT 위즈파크’에서 ‘VR(가상현실)’을 이용해 세계 최초로 ‘GiGA VR 모바일 야구 생중계’를 제공하고 있어요. 마치 실제 경기장에 와있는 것처럼 경기장을 360도 둘러보면서 다양한 각도에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VR 서비스인데요.1루, 3루, 포수석에 각 5대씩 설치된 VR 전용 카메라를 통해 여러 각도의 영상이 촬영하고, 이를 실시간으로 조합해 360도 전 방향에서 볼 수 있도록 ‘스티칭(Stiching)’ 합니다.

그 이후 초고속 네트워크로 전송하여 이용자가 스마트폰에서 VR로 생중계로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답니다.

야구단의 공식 애플리케이션 ‘위잽(wizzap)’ 역시 야구 관객들을 편리하게 해주고 있는데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스피드게이트를 이용하여 빠르게 입장을 하고, 실시간 중계 및 선수 정보도 볼 수 있답니다.

또한, ‘스마트오더(Smart Order)’를 통해 매점까지 갈 필요 없이 앉은 자리에서 간편하게 치킨, 만두, 음료 등 먹거리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 초대형 전광판에서 진행되는 게임과 이벤트 / 4D 리플레이 화면(ⓒ SK와이번스)'SK텔레콤'은 프로야구단 ‘SK와이번스’의 홈구장인 '인천 SK 행복드림구장'에 '스마트 사이니지(디지털 전광판)' 솔루션을 적용한 농구장 3배 크기의 세계 최대 전광판을 설치했는데요. 구단 전용 애플리캐이션 '플레이 위드(PLAY With)'를 통해 관객들이 실시간으로 전광판과 연동된 홈런게임, 퀴즈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경기 중에는 투수에 대한 타자의 상대 전적 등 경기 흐름에 적합한 통계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전광판을 통해서는 '4D 리플레이' 화면도 제공되는데요. '4D 리플레이'는 타임 슬라이스 기법을 이용해 선수들의 플레이를 정면, 측면, 후면 등 360도로 보여주는 영상 기술입니다.

관객들은 플레이 종료 후 5초 이내에 주요장면을 4D 리플레이로 확인할 수 있죠.골프 - ICT▲ LTE망을 활용한 골프장 통합관제 시스템 / 거울 형태의 디지털 광고 플랫폼 미러미디어(ⓒ JTBC / LG유플러스)골프와 ICT의 만남은 일찍부터 빠르게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재작년 ‘LG유플러스’의 LTE망으로 ‘골프장 통합관제 시스템’이 구축된 골프장이 나타났는데요. LG유플러스 LTE망은 800MHz 저주파 대역을 활용하기 때문에 3G망이나 자체 구축한 네트워크를 이용하던 것과는 달리 음영지역이 없는 것이 장점이었어요. 산이 많은 지역에 위치한 골프장에서도 보다 안정적인 골프 카트 관제를 가능하게 해주었죠.또한 카트에 고정된 패널이 설치됐던 과거와는 달리 탈부착이 가능한 패드를 설치했고, 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핀까지 남은 거리는 물론 홀의 모습과 고저, 공략법, 그린의 모양과 경사 등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작년에 전국 주요 골프장 100곳에 ‘미러미디어(Mirror Media)’를 설치했는데요. 미러미디어는 골프장 내에 설치된 거울을 광고 디스플레이로 활용한 새로운 개념의 광고 매체로, 골프장 이용객들에게 시간, 날씨 등의 정보와 뉴스, 스윙 레슨, 골프장 에티켓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골프장의 드론 배송 서비스(ⓒ Rakuten)최근 일본 자바현의 한 골프장에 ‘드론(무인기)’이 나타나 화제가 되었던적이 있습니다.

일본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라쿠텐’이 골프장에서 드론을 이용한 골프공 및 음료 수송서비스를 선보여 드론을 이용한 세계최초의 상업용 택배가 실현한 것 인데요. 골프장 이용객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자신이 있는 홀과 구체적인 위치를 표시한 뒤 원하는 간식거리나 물품을 주문하면, 박스에 담겨진 물품을 몇 분 안에 받아볼 수 있고, 주문한 골퍼는 현재 배달되고 있는 드론의 위치를 앱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는 라운드 도중 그늘집까지 가지 않고, 음료나 스낵, 골프공 등을 원하는 홀에서 받아볼 수 있게 되었죠. 지금까지 우리 주변의 대표적인 스포츠 축구, 야구, 골프와 ICT의 융합 사례들을 보았는데요. 이외에도 정말 많은 스포츠에 ICT가 융합되어있고, 진행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보다 많은 사람이 다양하고 발전된 스포츠-ICT 융합서비스로 스포츠를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안녕하세요

입시똘마니예요

오늘은 예체능 계열 학과인 스포츠학과에서벌어진 보디빌딩 대회현장을 가봤습니다스포츠학과에 진학을 준비중인 수험생은모두 모여주세요


이번 보디빌딩 대회는 스포츠학과에서 진행된 대회인데요

이 학교 스포츠학과에 재학중인 학생들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어요

우선 이번 보디빌딩 대회에 참가한 스포츠학과 남학생의 시범을 한번 볼까요?아직 앳띤 학생들이지만근육과 몸의 조화가 상당히 훌륭한데요

오늘 보디빌딩 대회를 심사하러 오신 심사위원들과 많은 관객들이 환호를 보내고 있는 모습이네요

ㅎㅎ스포츠학과 학생들중 유난히 눈에 띄는참가선수가 있었는데요선글라스를 쓰고 구릿빛 몸과근육을 자랑하는 재학생의 모습이 정말훌륭했습니다

식스팩을 자랑하는참가선수의 바디가 정말 멋진데요

각자 자신있는 근육을 뽐내며이번 보디빌딩 대회에 참가한 스포츠학과 학생들의 모습이 너무멋있었답니다

[네이버스포츠] 누구의 잘못인가


아직은 어린 학생들이라다소 멋적어 보이는 액션이나익살스런 모습들이 보이기도 했어요

이런게 바로 젊음의 매력이 아닐까싶더라구요

이번에는 스포츠학과 남녀 선수가 같이포즈를 취하고 있고 아래에는 수상자를 위한트로피가 놓여져 있네요

이번 보디빌딩 대회에서 수상한 스포츠학과 선수들의 모습이예요

결국 눈여겨 보았던 선수가 대상을차지했어요

아직 어린 선수들 이지만 저마다의기량을 펼치며 보여준 이번 대회는무궁한 가능성을 보여준 대회라전문가들은 입을 모았다고 합니다

대회에 입상한 선수들의 마지막 포즈!!스포츠학과에 관심있는 수험생 여러분

잘 보셨나요?오늘도 진학을 위해 더운 날씨에 땀흘리며 대학 입학을 준비하는수험생 여러분의 합격을 응원합니다!!!  ?기존 가솔린 엔진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한편 파워트레인을 보다 다양화하였습니다.

기존의 3.3L GDi, 3.8L GDi 외에 2.2L 디젤과 함께 3.3L 터보 GDi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kgf·m의 주행성능을 확보한 제네시스 G80 스포츠를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는 스포티한 주행감각 세팅과 더불어 차별화된 전용 디자인이 적용됩니다.

트윈 터보 시스템이 탑재돼 저중속 구간에서부터 최대토크가 발휘되도록 했는데요

전면부의 메쉬 타입 라디에이터 그릴과 후면부의 듀얼 트윈팁 머플러를 통해 보다 세련되고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으며, 측면부의 유리를 감싸는 몰딩 부위와 하단 가니쉬에 무광 크롬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하였습니다.

여기에 앞범퍼 양쪽에 에어커튼을 적용하였으며 몸 전체를 감싸주는 스포츠 시트, 3스포크 디자인에 직경을 축소하고 그립감을 개선한 전용 스티어링 휠, 주행 모드별로 차별환된 엔진음 등을 통해 운전의 재미가 넘치는 스포츠 세딘입니다.

 ??스포츠 세단을 비롯하여 제네시스 G80은 EQ900에 적용된 어드밴스드 크루즈 콘트롤,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 외에 보행자 인식 기능이 추가된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과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 부주의 운전경보 시스템 증이 새롭게 적용돼 주행중 안정성과 편의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G80은 다음달 국내를 시작으로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인데요

제네시스 G80 스포츠는 올해 4분기, 디젤 모델은 내년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네이버스포츠] 완전 대박



   ^^제로백 테스트 환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차종 : 아반떼 스포츠 엔진 : 1.6 터보 GDI _ 최고출력 204 마력 / 6,000rpm 마력, 최대토크 27kg.m / 1,500

4,000rpm미션 : 7단 DCT공차중량 : 1,380kg주행거리 2,547km의 신차급 상태1인 탑승 (74kg) - 공차중량과 더하면 1,456kg연료는 가득인 상태입니다.

노면 상태 : 거의 평지에 아스팔트 노면, 마른상태기온 : 섭씨 약 20도 런치 스타트가 안되는 관계로 정지상태에서 공회전중 바로 풀악셀 스타트 방식으로 측정제로백은 측정장비를 이용하지 않고 그냥 속도계로 측정 오차를 감안해서 속도계상 시속 116km 까지 측정속도계 오차를 감안하더라도 7초 정도의 제로백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다른 아반떼 스포츠의 제로백 영상들과 비교해봤는데 제가 탄 아반떼 스포츠 시승차량의 제로백이 좀 더 빠르더군요.ㅎㅎ신차급이라서 길들이기 차이가 좀 나는듯

제가 시승차 뽑기를 잘한건가요? ㅎㅎ무엇보다 현재 아머스포츠는 마빅 브랜드로 자전거 시장을 전개하고 있으며, 엔비와 마빅이 같은 모회사 소속이 되면서 서로간의 기술 공유 및 유통망을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마빅의 연매출은 약 1억 5천만 달러, 약 1,800억원으로 엔비 매출의 5배 가량이지만, 알루미늄 시절 혁신의 대명사이자 가장 많은 선수들이 사용하는 휠의 명성은 카본의 시대로 넘어오면서 이어지지 못하고, 현재는 초경량 휠과 에어로 휠에서 모두 고전하는 중입니다.

특히 마빅은 최근 카본휠의 추세인 와이드림, 그리고 MTB 카본림의 제품을 출시하지 못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적인 측면으로 인해 아머스포츠에서 엔비를 인수한 것으로 보입니다.

엔비 컴포지트(구 엣지)는 미국의 카본 부품 제조사로 휠 뿐만 아니라 스템과 싯포스트, 포크, 핸들바 등 각종 부품 또한 제작하고 있습니다.

 현재 유일하게 다운힐용 카본 림을 제조할 정도로 내구성을 인정받는 카본 림이며, 에어로 림 또한 많은 동호인과 선수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마빅과 엔비, 두 브랜드는 같은 모회사 소속이 되더라도 각자의 브랜드는 이어질 것이 확실합니다.

 아무래도 마빅은 엔비의 기술을 전수받고, 엔비는 마빅의 유통망을 활용하게 되겠죠.  현재 포지션을 감안한다면 마빅은 중저가 시장의 알루미늄 휠에 집중하면서 엔비의 스템과 싯포스트 등 각종 컴포넌트를 넘겨받고, 엔비는 프리미엄 카본휠에 더욱 더 집중해 마빅 대신 고가의 완성차에 장착되어 판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 중 특히 ‘스포츠’와 ‘ICT(정보통신기술)’의 융합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와 융합하는 ICT가 스포츠와 만나, 스포츠를 하는 사람과 보는 사람 모두에게 보다 스마트한 환경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스포츠속에 ICT가 어떻게 접목되어 있는지, 지금부터 종목별로 알아볼까요?축구 - ICT▲ 2015-2016시즌 EPL 우승팀 레스터시티 /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우승 독일(ⓒ EPA 연합뉴스 / FIFA)지난 5월 2일 영국 축구계에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2015

2016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만년 꼴찌였던 ‘레스터시티’가 우승을 차지한 것 입니다.

철저히 무명선수들의 집합체였고 강등을 걱정하던 레스터시티가 어떻게 0.02%의 확률을 극복하고 우승을 할 수 있었을까요? 전문가들은 ‘클라우디오 라니에리’ 감독의 경영 방식에 있다고 분석하는데, 그 중에 ‘빅데이터’가 있었습니다.

과거 대형 축구팀은 큰 자본을 바탕으로 경기분석 연구소를 활용하여, 상대 선수들의 경기 행동에 대한 자료를 이용할 수 있었고  승리를 유지할 수 있었죠. 그러나 최근 ICT의 발달로 적은 비용으로 쉽게 빅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게 되었고, 레스터시티 축구팀의 감독은 이를 적극 활용하였습니다.

 ▲ 축구 경기를 실시간으로 정밀하게 분석해주는 빅데이터(ⓒ YTN)‘2014년 브라질 월드컵’ 준결승에서 독일이 우승후보였던 브라질을 7대 1로 대파할 수 있었던 것 역시 빅데이터로 상대 전력을 정밀하게 분석한 결과입니다.

독일 대표팀 코치들은 독일 기업용 소프트웨어 업체 ‘SAP’의 ‘SAP 매치 인사이트’ 솔루션을 활용하였는데요. 훈련 중인 선수들의 몸에 부착된 센서를 통해 운동량부터 순간속도, 심박수, 슈팅 동작, 방향 등에 대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하며, 1개당 1분에 총 1만 2000여개의 데이터를 만들어내 포괄적인 분석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분석 결과는 태블릿 PC를 통해 감독과 코치들에게 실시간으로 전송되었고, 이를 통해 발빠르게 수비와 공격 대형을 수정하는 등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죠.야구 - ICT▲ VR 야구 생중계 /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스마트오더 서비스(ⓒ 뉴스1 / KT)야구장은 ICT를 만나 역동적이고 실감나고, 또 점점 더 스마트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이동통신사들 역시  ICT 기술을 통해 야구 관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먼저, KT는 프로야구단 ‘KT 위즈’의 홈구장인 ‘수원 KT 위즈파크’에서 ‘VR(가상현실)’을 이용해 세계 최초로 ‘GiGA VR 모바일 야구 생중계’를 제공하고 있어요. 마치 실제 경기장에 와있는 것처럼 경기장을 360도 둘러보면서 다양한 각도에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VR 서비스인데요.1루, 3루, 포수석에 각 5대씩 설치된 VR 전용 카메라를 통해 여러 각도의 영상이 촬영하고, 이를 실시간으로 조합해 360도 전 방향에서 볼 수 있도록 ‘스티칭(Stiching)’ 합니다.

그 이후 초고속 네트워크로 전송하여 이용자가 스마트폰에서 VR로 생중계로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답니다.

야구단의 공식 애플리케이션 ‘위잽(wizzap)’ 역시 야구 관객들을 편리하게 해주고 있는데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스피드게이트를 이용하여 빠르게 입장을 하고, 실시간 중계 및 선수 정보도 볼 수 있답니다.

또한, ‘스마트오더(Smart Order)’를 통해 매점까지 갈 필요 없이 앉은 자리에서 간편하게 치킨, 만두, 음료 등 먹거리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 초대형 전광판에서 진행되는 게임과 이벤트 / 4D 리플레이 화면(ⓒ SK와이번스)'SK텔레콤'은 프로야구단 ‘SK와이번스’의 홈구장인 '인천 SK 행복드림구장'에 '스마트 사이니지(디지털 전광판)' 솔루션을 적용한 농구장 3배 크기의 세계 최대 전광판을 설치했는데요. 구단 전용 애플리캐이션 '플레이 위드(PLAY With)'를 통해 관객들이 실시간으로 전광판과 연동된 홈런게임, 퀴즈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경기 중에는 투수에 대한 타자의 상대 전적 등 경기 흐름에 적합한 통계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전광판을 통해서는 '4D 리플레이' 화면도 제공되는데요. '4D 리플레이'는 타임 슬라이스 기법을 이용해 선수들의 플레이를 정면, 측면, 후면 등 360도로 보여주는 영상 기술입니다.

관객들은 플레이 종료 후 5초 이내에 주요장면을 4D 리플레이로 확인할 수 있죠.골프 - ICT▲ LTE망을 활용한 골프장 통합관제 시스템 / 거울 형태의 디지털 광고 플랫폼 미러미디어(ⓒ JTBC / LG유플러스)골프와 ICT의 만남은 일찍부터 빠르게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재작년 ‘LG유플러스’의 LTE망으로 ‘골프장 통합관제 시스템’이 구축된 골프장이 나타났는데요. LG유플러스 LTE망은 800MHz 저주파 대역을 활용하기 때문에 3G망이나 자체 구축한 네트워크를 이용하던 것과는 달리 음영지역이 없는 것이 장점이었어요. 산이 많은 지역에 위치한 골프장에서도 보다 안정적인 골프 카트 관제를 가능하게 해주었죠.또한 카트에 고정된 패널이 설치됐던 과거와는 달리 탈부착이 가능한 패드를 설치했고, 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핀까지 남은 거리는 물론 홀의 모습과 고저, 공략법, 그린의 모양과 경사 등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작년에 전국 주요 골프장 100곳에 ‘미러미디어(Mirror Media)’를 설치했는데요. 미러미디어는 골프장 내에 설치된 거울을 광고 디스플레이로 활용한 새로운 개념의 광고 매체로, 골프장 이용객들에게 시간, 날씨 등의 정보와 뉴스, 스윙 레슨, 골프장 에티켓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골프장의 드론 배송 서비스(ⓒ Rakuten)최근 일본 자바현의 한 골프장에 ‘드론(무인기)’이 나타나 화제가 되었던적이 있습니다.

일본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라쿠텐’이 골프장에서 드론을 이용한 골프공 및 음료 수송서비스를 선보여 드론을 이용한 세계최초의 상업용 택배가 실현한 것 인데요. 골프장 이용객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자신이 있는 홀과 구체적인 위치를 표시한 뒤 원하는 간식거리나 물품을 주문하면, 박스에 담겨진 물품을 몇 분 안에 받아볼 수 있고, 주문한 골퍼는 현재 배달되고 있는 드론의 위치를 앱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는 라운드 도중 그늘집까지 가지 않고, 음료나 스낵, 골프공 등을 원하는 홀에서 받아볼 수 있게 되었죠. 지금까지 우리 주변의 대표적인 스포츠 축구, 야구, 골프와 ICT의 융합 사례들을 보았는데요. 이외에도 정말 많은 스포츠에 ICT가 융합되어있고, 진행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보다 많은 사람이 다양하고 발전된 스포츠-ICT 융합서비스로 스포츠를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새로워진 문자중계 투구 관련 다양한 데이터 정보를 통해 야구의 새로운 재미를 느껴보세요!02. 주루정보, 투구분석 경기 중에는 PTS뿐 아니라 주루정보를 통해 경기 흐름을 파악하고 경기 종료후에는 투구 분석 기능을 통해 해당 경기의 모든 투구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03. 고퀄리티 3D이미지 실제 중계를 보는 듯한 느낌을 주는 9개 구장과 선수(좌타/우타)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제로백 테스트 환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차종 : 아반떼 스포츠 엔진 : 1.6 터보 GDI _ 최고출력 204 마력 / 6,000rpm 마력, 최대토크 27kg.m / 1,500

4,000rpm미션 : 7단 DCT공차중량 : 1,380kg주행거리 2,547km의 신차급 상태1인 탑승 (74kg) - 공차중량과 더하면 1,456kg연료는 가득인 상태입니다.

노면 상태 : 거의 평지에 아스팔트 노면, 마른상태기온 : 섭씨 약 20도 런치 스타트가 안되는 관계로 정지상태에서 공회전중 바로 풀악셀 스타트 방식으로 측정제로백은 측정장비를 이용하지 않고 그냥 속도계로 측정 오차를 감안해서 속도계상 시속 116km 까지 측정속도계 오차를 감안하더라도 7초 정도의 제로백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다른 아반떼 스포츠의 제로백 영상들과 비교해봤는데 제가 탄 아반떼 스포츠 시승차량의 제로백이 좀 더 빠르더군요.ㅎㅎ신차급이라서 길들이기 차이가 좀 나는듯

제가 시승차 뽑기를 잘한건가요? ㅎㅎ ^^제로백 테스트 환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차종 : 아반떼 스포츠 엔진 : 1.6 터보 GDI _ 최고출력 204 마력 / 6,000rpm 마력, 최대토크 27kg.m / 1,500

4,000rpm미션 : 7단 DCT공차중량 : 1,380kg주행거리 2,547km의 신차급 상태1인 탑승 (74kg) - 공차중량과 더하면 1,456kg연료는 가득인 상태입니다.

노면 상태 : 거의 평지에 아스팔트 노면, 마른상태기온 : 섭씨 약 20도 런치 스타트가 안되는 관계로 정지상태에서 공회전중 바로 풀악셀 스타트 방식으로 측정제로백은 측정장비를 이용하지 않고 그냥 속도계로 측정 오차를 감안해서 속도계상 시속 116km 까지 측정속도계 오차를 감안하더라도 7초 정도의 제로백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다른 아반떼 스포츠의 제로백 영상들과 비교해봤는데 제가 탄 아반떼 스포츠 시승차량의 제로백이 좀 더 빠르더군요.ㅎㅎ신차급이라서 길들이기 차이가 좀 나는듯

제가 시승차 뽑기를 잘한건가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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