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a 산불



.ㅋㅋㅋ 엘에이 더운 날씨 사방팔방으로 세계 각국으로 소문낸 HOMEWORTHWHILE 의 하니입니다 ㅋㅋㅋ 소문내고 났더니 쬐끔.... 병아리 눈물만치...시원해졌어요. 에혀.....이제 좀 살 거 같네요. 여름 내내 이웃님들 여행 다니시는 동안....전 도서관으로 피서 갔던 ㅋㅋ 안타까운 사연..아시져? ㅎㅎ 덥고 건조해서 이곳 캘리는 또 산불위험도 상승...ㅠㅠ 우리집 또한 산불위험지역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ㅠㅠ 불조심... 자나 깨나 불조심해야 합니다.

 저처럼 산동네 살면 매해 소방당국에서 가정방문까지 ㅠㅠ 합니다.

 까다로운 엘에이시 규정법에 의해 마른 잡초, 죽은 나무등을 제거해야 하거든요. 정원사 아저씨들이 계시지만 결국 집주인인 우리의 책임이니 조금씩 간섭들을 하기도 해야 합니다.

 안그래도 지금 이시간 캘리 산불로 인해 인명피해 뿐만 아니라 집을 잃은 많은 사람들이 있답니다.

 그저.... 안타까움 뿐입니다.

ㅠㅠ 그 동안 먹블 (먹방 블로그 ㅋㅋ) 을 소홀했더니...사진이 어찌나 많던지...ㅋㅋ 한편으로 안 끝나겠네요 ㅎㅎ 지난 먹블에 올렸나? 가물  가물

하기도 한 것도 있어요....혹 재방송이면 ㅋㅋㅋ 넓은 이해심으로 ㅋㅋ 끄덕끄덕

해 주세용

ㅍㅎㅎㅎ 나 너무 많이 먹은 거 아냐? ㅎㅎ 했네요. 비타민 C 듬뿍 들어가 있는 감자전...휴롬으로 즙을 짜내버리고 바삭하게 굽습니다.

 비타민 씨...하니까....휴롬에포도즙을 짜서 입술 퍼렇게ㅋㅋ  마시기도 합니다 색이 참 곱네요. 여름 내내 삼시 세끼 밥 차려대느라....정말 정신 나가는줄....ㅠㅠ 개학하는 날 유레카를 외쳤다지요 ㅋㅋ 남들처럼 시리얼도 먹을 줄 모르는 우리 가족....시리얼 먹으라고 가끔 사다 놓는데.... 그걸 과자처럼 집어먹습디다 ㅠㅠ ㅋㅋㅋㅋ아침은 대충 계란 2개, 빵, 과일 아니 소시지로....간단한 거 같지만...후라이팬 2개 나와야 하는 ㅠㅠ  브렉퍼스트 한 접시입니다 ㅎㅎ 점심은 분식을 해 먹거나 가끔은 패스트 푸드를 사 먹기도 합니다.

 새우튀김도 한 번 했네요....ㅎㅎ 바삭하게 튀김가루 넣고 튀겼는데...두어끼 잘 먹었어요. 기름 한 번 쓰면 아까워서 집에 있는 모든 걸 튀길 기세 ㅋㅋㅋ 닭봉도 튀겨주시겠습니다

ㅎㅎ 피쉬앤칩스- 맥주를 조금 넣은 반죽으로 튀기는 대구는 바삭하고  너무 맛있어요. 어떤 날은 냉장고에 있는 밑반찬으로 김밥을 말아봅니다.

 무슨 김밥인지...이름조차 지어 줄 수 없는 김밥입니다 ㅋㅋㅋ 어묵조림하고 무생채를 넣고 깻잎을 넣었던 거 같아요. 이제야 올리니 재료도 가물

가물

ㅎㅎ 아마도 바쁜 와중에 호일에 싸서 가져 나갔던 거 같습니다.

ㅎㅎ 점심은 간단 샌드위치로 해결하기도 합니다.

 포켓 샌드위치로 일반 햄앤치즈 샌드위치에 변화를 주면 좋아요. 때론 간단하게 시판 멕시칸 소스 넣고 타코도 만들어요. 얼바인에서 먼 길 찾아온 친구가 사온 케이시스 컵케익스.....스프링클스가 게중 낫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웬걸

이게 훨씬 맛나대요 ㅎㅎ 오렌지 카운티 어느 이웃님이 엘에이 유명 맛집 가보곤 ㅎㅎ 오렌지 카운티가 더 맛있는데 ㅋㅋㅋ 하셨다더니...딱 그러네요 ㅎㅎ 여름이라 크림이 녹아 내리기 직전...ㅠㅠ 냉장고 살짝 다시 넣었다 먹었는데...꺅

너무 맛있는 컵케익이었어요! 요렇게.....올려 커피와 골라 먹었단 이야기 ㅎㅎ 더운 날씨엔 참...이상한게....열대지방 음식들이 자연적으로 끌려요 ㅎㅎ 멕시코 음식이나 태국, 베트남 음식들을 틈틈이 먹어줘야 입맛이 살아난다는 요 ㅎㅎ 있던 새우하고 칠리소스 넣고 볶아서 재스민 라이스 위에 덮밥식으로 올려 먹는 건데....우리 가족은 재스민 라이스에서 솔솔 나는 향을 좋아합니다.

....가끔 이런 이그조틱한 음식들도 식단에 껴 넣어 봅니다 ㅎㅎ 가끔은 양반님이 외출했다 들어오면서 한인타운에 명인만두 사오는데....제 입맛엔 그냥 쫌....괜찮다.

...정도? 전 만두 속을  좋아하는지라...속이 좀 인색하면.... 별로인 걸로 ㅎㅎ 속을 좀 더 넣어주면 좋겠는데 말이죠...ㅠㅠ미국 테이스티로드쇼에 나와서 비한국인들에게 더 인기가 많아졌다눈. 고기만두, 야채만두....는 먹을 만하고 제 입맛엔 찐만두가 제일 맛나요

네....미국에 살면 ㅋㅋㅋ 촌시러워요 ㅎㅎ 한국에선 이젠 먹지도 않는 죠리뽕, 강냉이

ㅋㅋㅋ 쟁여두고 오며가며 집어 먹는 재미가 쏠쏠 하다죠 ㅎㅎ 1봉에 5불....가격대비 안 심심함 ㅋㅋㅋ 무더위에 허덕일 때 먹었던 냉모밀....근데 일본식도 아니고 ㅎㅎ 한국식이던가? 싶네요 ㅎㅎ 어쨌든....소스 찍어 먹고 그런 거 읍따...모두 때려 넣고 쉐킷 쉐킷

ㅎㅎ 그리고....ㅋㅋㅋ 핫도그 꼬라지 좀 보소 ㅎㅎㅎ 소시지는 많이쟁여뒀는데 핫도그 빵이 없는데 ㅋㅋㅋㅋ 그냥...냉모밀만 먹긴 좀 허전해서리 ㅋㅋㅋ 집에 굴러 다니던 할라블레드 (유대인빵) 북


찢어서 핫도그로 변신 ㅋㅋㅋ 빵하고 소시지가 ....핫도그죠 뭐...ㅎㅎ 저녁엔...더워서리

상차림은 거의 못하고요..... 대충.....이것저것 끓여서 ㅋㅋㅋ 슝

테이블로 던지다시피 ㅎㅎ 했던 ㅎㅎ 모든게 귀찮으니 시판 갈치조림 사다가 조리기만 했슴 ㅎㅎ 백종원님의 빠른 잡채 휘리릭

볶아서....반찬 한 개 만들고김치찌개에 스팸 넣고 또 국물요리도 한 개..구색 맞추려 노력했어요. ㅎㅎ 어떤날은 나가서 먹자 하고선....나가는게 더 귀찮아 그냥 된장찌개....끓이기도 했답니다.

 된장찌개에 김이면 ?瑩� 뭐....원래 집밥 오래 하다 보니까 레시피 없이 만들 때가 허다한데요.....요즘 티비 보면서 꾸준히 이것저것 따라 해 보기도 하고 있어요. 백종원님의 잡채! 역시나 빠르게 후딱 한 접시 만들어 반찬으로 먹긴 편하고 맛도 그만하면....괜찮은 듯해요. 이웃님들은 어떠셨어요? 백종원 잡채요....? 역시나 백종원님의 계란덮밥....백종원님 요리는 재료가 간단하고 준비가 별 필용 없어서....정말 슈퍼

간단합니다.

 맛은 뭐...나쁘지 않았어요. 애들은 잘 먹겠더라고요. 더운 여름.....유라 머신에서 뽑아 먹던 라테....요즘은 한동안 방치했던 네소 꺼내서 라테 마시고 있는데요....네소가 참 고급진 커피란 걸 느꼈어요. 특히 라테 만들기 제일 적합하더라고요. 다른 커피 이것저것 먹어보니 비교가 되더라구요. 아이스 라테 한 잔이면 하루의 시작이 좀 더 쉬워진답니다.

 이날은 아마도 동생이 얼바인 85도씨 대만 베이커리에서 모찌를 사다줬는데....커피랑 먹으며....죄책감 만땅 ㅋㅋㅋㅋ 맛은 있드만요 ㅎㅎ 울 엄마가 절 배속에 가졌을 때 열무김치만 드셨답니다 ㅎㅎ 입덧이 심해서 아무것도 못 드시고 막달까지 고생하셨는데....이상하게 열무김치만 몸에 받더래요. 이렇게 여름이면 늘 담아서 주십니다.

 제가 엄마 뱃속에서부터 먹어왔던지라 ㅋㅋㅋ 열무비빔밥도 먹을 줄 알지요. 강된장 자작하게 끓여서 보리밥에 열무김치 넣고 참기름 넉넉하게 넣고 비벼 먹습니다.

 보리밥에 쓱쓱

비벼먹어서 나가지도 않았던 입맛을 계속 붙잡아 둡니다 ㅎㅎ 참 맛있어요.  가끔은 더운 날씨에 털 옷을 입은 우리 백구들이 잘 있나



창밖을 내다보면 뜨끈뜨끈하게 데워졌을 돌바닥 위에 찜질하고 있습니다.

 죽은 듯 누워 있어요

 그럼 속으로 당황하면서 함 불러봐요....괜찮냐며....그럼...고갤 들어 쳐다봐줍니다.

 "엉

나 괜찮아

깨우지마

" 그런 모습으로 말이죠 ㅎㅎ 먹블 답게 먹고 지지고 튀기고 데치고 하는 중에.....가을이 문을 살포시 두드립니다.

 엊그제 스타벅스 들렸더니....정문에 가을을 맞이하는 그림을 걸어두었더군요. 여름의 끝자락....가을이 오는 이 시점에서 전 여전히 딸내미와 시름중입니다.

 이런 바쁜 시간들도....힘든 공부도....또 한 지나가겠지요. ♡♡♡네이버 오늘의 TOP ♡♡♡ 고맙습니다

 ♥마냥 좋다 좋다 이러고 있는데

알버타주에 사상 최악의 자연화재로 화요일엔 도시인구 8만명중에 53,000 명이 강제 대피령이 내려졌고 글을 쓰는 시간 수요일 현재는 8만여 명이 모두 대피해야한다고 합니다.

실제 이 도시엔 비정규직으로 일하는 사람들이 많아정확한 인구 추산도 어렵다고해요.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피난을 가야하고 그 중 2만명 이상이 현재 가까운 도시 에드몬튼으로 피난을 갔다고 해요. 아무것도 챙겨나오지 못하고 피난가는 사람들도 많고차도 버리고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 대피중인 사람들도 많더라구요40년 넘게 살던 집과 모든것을 다 버리고 떠나야하는 사람들도 있구요. ㅠㅠ차분하게 인터뷰 하는 주민들을 보면 더 마음이 아프더라구요. 지금 제가 사는 오타와에서는 차로 43시간 걸리는 거리라 ㅡ.ㅡ; 너무나도 멀어요.잠안자고 운전해도 꼬박 2박 3일이 넘겠지요?가깝다면 정말 피난민들을 위해 방을 내어주고 싶은 마음입니다.

알버타주도 겨울이 따뜻했고 눈이 별로 내리지 않아건조함이 극에 달했다고 합니다.

특히 Fort McMurray 는 정말 샌드오일 생산의 중심지랍니다.

모두들 큰 돈을 벌러 그 도시로 떠나요. 안그래도 유가 폭락으로 알버타주 경제도 엉망인데 ㅠ 최악의 자연 화재까지 ! 기억하시는분은 없겠지만예전에 요트에서 하룻밤 잤을때요트 주인이었던 커플이 석유산업에 일했다고 했잖아요.그들이 일하던 도시랍니다.

[la 산불] 생각의 끝은?


여하튼 그게 중요한게 아니라 정말 겨울 내내 따뜻해서 스케이트 링크 못 열어서 행복하다며 좋아했던걸 반성중입니다.

어쨌든 추운나라는 추워야하고 겨울에 눈이 내리는게 맞는 것 같아요.실제로 제가 환경을 얼마나 생각하며 살아왔나 - 돌아보면참 부끄럽습니다.

어릴때는 환경문제에도 관심이 많아참 많은 것을 실천하며 살았다고 생각했는데오히려 성인이 된 지금특히나 물이나 전기가 저렴하고 재활용은 기본적인것만 하고종량제 봉투사용이 필요없는 캐나다에 와서 살면서 어떻게 살고있나 돌아보고 있습니다.

이 사진은 차로 대피하면서 찍은 사진이라고 합니다.

고속도로가 끔찍합니다 ㅠㅠ 사실 변화는 우리 스스로의 작은 노력에서부터 시작하잖아요.대형 체인 카페에 발길을 끊는다던지 (사실 알고 보면 맛도 없어서 실천하기 정말 쉬웠어요.) 대기업제품보다는 지역제품을 주로 애용한다던지제가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나 둘 찾고는 있어요. 요즘 제가 얼마나 의식이 깨어있지 못한 사람이었나 하는 반성이 듭니다.

 주변에 각국 대사님으로 지내시던 분인데오타와에 돌아오셔서 일부러 차를 소유하지 않고 생활하시는 분도 계시거든요-그 겸손함과 환경과 사회를 위한 실천에 존경을 표합니다.

저도 멀리 여행을 할 때 빼고는 -차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노력을 기울여야겠어요.쌈군은 자전거로 출퇴근하니까- 얼른 저곳에 큰 비가 내려주기를 바랍니다.

  쿠궁...   라디오를 틀어보니 La Canada쪽에 산불이 났다고 한다.

4000가구가 대피하고, 산불은 급속도로 사방으로 퍼지고 있다고 한다.

그런데 사람들이 왜 도망가지 않고 이렇게 담담한거지??어랏,,, 겁이 많은 나도 불이 나는 쪽으로 운전 해 가고 있네-_-;;; 산불 지역은 North of Los Angeles, 요 지역이다.

Glendale, Pasadena, La canada등알만한 지역들이 모여 있는 이곳에 왕 산불이 난 것이다.

 LA 산불을 직접 보면서 무서움을 느꼈지만 더 무서웠던 것은 차분한 미국 사람들이었다.

사람들은 수선 떨거나 패닉하지 않았고 대책본부를 신뢰했다.

저런 어마어마한 산불을 보고도 그쪽으로 차들이 계속 나아갔던 것은이때까지만 해도 Glendale에 대피명령이 내리지 않았기 때문이다.

 물론 캘리포니아에 연례행사처럼 불이 나 왔기 때문에 사람들이 무덤덤 해 져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잦은 자연 재해를 극복하기 위해 정부의 강력한 관련 기관이 개발되고발빠른 대책본부의 정확한 분석과 대피 명령을 사람들이 신뢰할 수 있다는 것이사람들로 하여금 스스로의 삶을 패닉으로 몰지 않고 최선의 해결책으로 힘을 합쳐 나아가게 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LA카운티의 Fire department 홈페이지. http://fire.lacounty.gov/LACoFD-redirect.htm    ***가까이서 보면 미칠것 처럼 두려운 재난이지만  ***평정심을 잃지 않고 준비 된 자세로 한발 물러서 재난을 대하면 나약한 인간의 힘으로도 어느정도 구제하거나 대책을 세울 큰 그림을 볼 수 있다.

   우리나라 역시 지리적 환경 때문에 매년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기상천외한 각종 재난을  주기적으로 당하고 있다.

하지만 각종 매체에서 들려오는 소식은 "대피명령을 무시하고 잔류한 시민의 사망,""부정확한 예측으로 인한 발빠른 대응 미비," "아직 지난해 피해 복구도 못했는데 다시 둑이 무너져....."사람들의 울부짖는 모습이 뉴스를 가득 채우고 사람들은 동동 발을 구른다.

재난의 큰 그림을 얼마나 파악하고 현실적인 대책을 잘 세우고 있는지 고찰이 필요한 듯 하다.

  지무서운 산불이라는 연례 행사를 묵묵히 이겨내고 있는 사람들 속에서 나 역시 산불이 솜사탕 구름같이 보일 정도로 차분할 수 있었고 화재가 번질 수 있는 가까운 곳에 살고 있으면서도 밤잠을 설치거나 피난 준비를 하는 것이 아니라대피 명령을 기다리며 이렇게 평소와 같이 업무를 보고 블로그에 글을 쓰고 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재난의 규모를 최소화 하려는 모든 노력이 체계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음을 알고, 믿기 때문이다.

 이제 이 산불이 더 커질 것이라고 하니 조만간 한국 뉴스에도 나올 지 모르겠다.

캘리포니아 LA 산불 사진만 감상할 것이 아니라, 재난에 대처하는  미국 정부와 미국인의 자세를 한번 눈여겨 볼 필요도 있을 것 같다.

 멜로디  kr/kr/1/knowledge/organScrapList.it?masterCode=publication&searClassCode=K_OGS_01&pageSize=100      기술명 딥 러닝 기반 산불용 영상 인식 기술  기술개요"딥 러닝 기반 산불용 영상 인식 기술"은 무인기와 같은 항공기에서 촬영한 정지 영상을 분석하여 산불과 같은 화재 발생 여부를 인식하는 기술이다.

 높은 인식률을 달성하기 위해 딥 러닝 기법의 하나인 Deep Convolutional Neural Network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la 산불] 최선의 선택



 해당 기술에서는 네트워크로 컬러 영상을 받아 인식 결과를 네트워크로 송신한다.

 기술이전목적및 필요성 ㅇ CCTV, 무인기 등으로 산림 자원을 감시할 때, 사람이 감시하기에는 많은 인력이 필요하다.

 산불이 발생하였을 때 촬영된 영상을 기반으로 자동으로 발생 여부를 감지할 수 있다면 적은 인력으로 재난을 신속하게 인지하고,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딥 러닝 기반 산불용 영상 인식 기술'은 CNN(Convolutional Neural Network)을 활용하여 영상을 분석하고 산불 발생 여부를 감지하는 기술이다.

ㅇ  “각종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삶 실현”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무인기를 활용한 화재 감시와 화재 감지를 자동화 할 수 있는 영상 인식 기술이 필수적이다.

 기술의 특징 및 장점 ㅇ  개발 기술은 산불 감지 분야에 딥 러닝 기술을 최초로 적용하여 높은 정확도를 달성하였다.

ㅇ  개발 기술은 Convolutional Neural Network에서 Convolutional Layer, Rectified Linear Unit Layer, Pooling Layer를 반복적으로 적용하여 특징점 및 ROI를 검출한다.

ㅇ  개발 기술에서  영상에 대한 특징점 및 ROI를 검출하기 위해서, Convolutional Neural Network를 구성하는 Weight 변수를 Backpropagation 방식의 최적화를 통해 반복적으로 업데이트함으로써, 특징점 및 ROI을 위한 최적의 Weight 변수를 도출한다.

ㅇ 본 기술에서는 overfitting을 피하고 정확도를 향상시키기 위해서 Data Augmentation, L2 Regularization, Dropout을 적용하였고, 내부 시험에서 90%가 넘는 정확도를 달성하였다.

ㅇ  본 기술은 GPU를 활용하여 빠른 인식 속도를 달성하였으며, 대량의 영상 처리가 가능함.  기술성숙도(TRL)단 계 : 5       활용방안 및기대성과 ㅇ 무인기를 이용한 화재 감시 시스템에 적용하여 화재를 감지할 수 있다.

ㅇ 추가 학습을 통해 CCTV를 활용한 화재 감시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ㅇ 외산 의존도가 선진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재난·안전 분야 산업 기술을 국내 기술로 대체하고, 기술 개발을 선도함으로써 국내 관련 연구, 인력 및 산업기반에 고도화를 가져올 수 있다.

 기술이전 내용 및 범위 ㅇ 기술이전 내용  1 세부기술명: 딥 러닝 기반 영상처리 기술      -  영상 수집 기능     -  재난 영상 분석 자료 표출 기능     -  재난 발생 현황 시각화 기능  2 세부기술명 : 딥 러닝 기반 산불용 영상인식 기술     -  영상 수집 기능     -  재난 영상 분석 자료 표출 기능     -  산불 영상 인식 기능     -  재난 발생 현황 시각화 기능ㅇ 기술이전 범위 1 세부기술명: 딥 러닝 기반 영상처리 기술    - 딥 러닝 기반 산불용 영상 인식 기술 요구사항정의서    - 딥 러닝 기반 산불용 영상 인식 기술 상세설계서    - 딥 러닝 기반 산불용 영상 인식 기술 구현 결과물      (기술이전 관련 소스 파일) 2 세부기술명 : 딥 러닝 기반 산불용 영상인식기술   - 딥 러닝 기반 산불용 영상 인식 기술 요구사항정의서   - 딥 러닝 기반 산불용 영상 인식 기술 상세설계서   - 딥 러닝 기반 산불용 영상 인식 기술 구현 결과물     (기술이전 관련 소스 파일, 산불 영상 인식용 모델) 관련지적재산권딥 러닝 기반 산불용 영상 인식 기술 요구사항정의서 등 프로그램 1건딥 러닝 기반 산불용 영상 인식 기술 요구사항정의서 등 기술문서 3건 첨부파일 00315MR8310-IAS-기술이전설명회발표자료.ppt기술이전조건실시권 허용범위비독점적 통상실시권계약기간계약체결일로부터 5 년간 기술료조건(부가세별도)※ 경상기술료구분중소기업중견기업대기업착수기본료(천원)60,000120,000120,000 매출정률사용료(%)1.253.755기술전수교육1  개월  /  1,000 천원정(부가세별도) 기타특기사항2개의 세부기술로 구분됨    1 세부기술명: 딥 러닝 기반 영상 처리 기술 :  중소기업 기준 15,000천원    2 세부기술명: 딥 러닝 기반 산불용 영상 인식 기술 : 중소기업 기준 60,000천원       * 1세부 기술에 대하여 기술이전을 받은 업체가 이후 2세부기술에 대하여 기술이전을 받을 경우 중소기업 기준 45,000천원임. <!--[endif]--> 번호제목기관명생성일자조회수49896도약하는 이탈리아 문화산업, 콘텐츠가 답이다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5-136249895인더스트리(Industry) 4.0 전략에 대한 독일 및 EU의 지원 본격 가동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5-137149894대만, 로봇 개발 어디까지 발전했나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5-135549893저전력 블루투스 라이브러리 및 IoT 플랫폼 [기술이전설명회 발표자료]한국전자통신연구원2016-05-124549892온라인 음원 유통 분석 기술 [기술이전설명회 발표자료]한국전자통신연구원2016-05-124549891해상용 승강기 안전관리 에이전트 시스템 기술 [기술이전설명회 발표자료]한국전자통신연구원2016-05-123249890근접정보 연계 기반 스마트 택배함 운영 및 제어기술 [기술이전설명회 발표자료]한국전자통신연구원2016-05-113249889딥 러닝 기반 산불용 영상 인식 기술 [기술이전설명회 발표자료]한국전자통신연구원2016-05-113449888일본 콘텐츠시장 규모 및 전망한국콘텐츠진흥원2016-05-134049887미국의 가상현실 산업 현황한국산업기술진흥원2016-05-1026349886미국 자율주행 자동차 업계 동향한국산업기술진흥원2016-04-2918749885라트비아 바이어가 말하는 한국 자동차 및 부품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5-129849884 BT, 영국 통신 인프라에 3년간 60억 파운드 투자 계획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5-129549883호주, 전기계측기 신구 경쟁 가속화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5-117849882중국의 국가표준화 시스템 발전계획(2016-2020)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2016-04-3013149881해외 ICT 표준화 동향 (2016년 5월 3rd Week)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2016-05-1210549880美 무역대표부, 2016년 국별 무역장벽(NTE) 보고서 발표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5-1112749879일본, 'IoT × 인공지능' 시대 본격적인 개막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5-1125749878급변하는 의약품 시장과 일본 기업의 생존전략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5-1113449877한국의 영상기술, 중국영화를 사로잡다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5-1112049876 P2P 커머스의 진화와 기술 방향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2016-05-1111749875 2016 온라인 개인정보보호 정책 설명회한국인터넷진흥원2016-05-1010049874 [유럽] 영국 주요 방송채널별 포맷 전략 (16년 7호)한국콘텐츠진흥원2016-04-158349873 [일본] 2015년 일본 음악산업 현황 (16년 7호)한국콘텐츠진흥원2016-04-158149872 [중국] 중국 영화시장 동향 및 마케팅 (16년 7호)한국콘텐츠진흥원2016-04-086449871 [미국] 미국 지상파 5개 네트워크의 2016-2017 TV시리즈 파일럿 시즌 정리 (16년 7호)한국콘텐츠진흥원2016-04-086449870밴쿠버에 부는 스타트업 바람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5-0916949869美 전력산업 동향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5-0913849868미국 스마트카 기술, 어디까지 왔나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5-0920549867섬유패션과 ICT 기술의 만남한국정보산업연합회2016-03-3115649866 EU의 구글 안드로이드 반독점 공세 관전포인트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2016-05-0913249865불안한 관리자를 위한 서바이벌 가이드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2016-05-0910249864해외 ICT 표준화 동향 (2016년 5월 2nd Week)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2016-05-0913549863호주 웨어러블 테크놀로지 시장 동향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5-0440649862일본, 스마트폰 보급으로 인한 개인소비의 변화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5-0434449861미국 상표출원 기반 공략(하)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5-0430549860 UAE 교육시장을 잡아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5-0424949859 UAE 클린에너지전략 발표로 신재생에너지 시장 지각변동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5-0434949858인도 소비재시장, 디지털로 승부하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5-0320649857美 USTR, 2016년 스페셜 301조(지재권) 보고서 발표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5-0320649856모로코, 2015년 스마트폰 사용 급격히 증가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5-0318949855일본 IT업계의 2016년 주목 트렌드는?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5-0230449854독일의 자율주행자동차 센서퓨전 S/W 중소기업 “BASELABS GmbH”한국산업기술진흥원2016-04-1320949853독일의 자동차 분야 임베디스 S/W 및 시스템엔지니어링 중소기업 “Berner & Mattner”한국산업기술진흥원2016-04-1314949852미국 정부의 자율주행차 지원 정책한국산업기술진흥원2016-04-0133649851오라클의 HCM 솔루션, 인재 채용 클라우드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2016-05-0317049850금융권에 불어오는 클라우드 도입의 큰 흐름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2016-05-0319549849알파고에 놀란 일본, 인공지능(AI) 기술의 현주소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5-0227749848스페인, 유럽 전동차 제조업을 선도하다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919849847가나, 태양광 에너지산업 전망 밝아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919249846독일, 맞춤형 산업용 3D 프린터 시장이 열린다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924149845세계 최대 로봇시장 중국, ‘로봇 굴기’ 선포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921949844운동처방을 위한 손목밴드형 생체신호 센싱 디바이스 기술 [기술이전설명회 발표자료]한국전자통신연구원2016-04-2820949843김승욱의 R을 R려줘 시즌I: 엑셀을 넘어 R 바다로! (1회)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2016-05-0218649842해외 ICT 표준화 동향 (2016년 5월 1st Week)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2016-05-0218749841브라질 정부, 2016년 교통 인프라 투자액 발표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927249840이탈리아, 공유경제 법제화로 지하경제 양성화 시도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926849839핀란드 전자상거래 시장 동향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924849838라틴아메리카의 실리콘밸리, 칠레에 부는 창업 바람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923749837벨기에, 드론 시장 열리나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823449836호주 문화콘텐츠 시장 진출(1)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220049835거대한 공룡, 중국 핀테크 산업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822749834스마트 기술의 향연, 홍콩 춘계 전자전에 가다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822349833일본, 수소·연료전지 관련 시장 급성장 전망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817349832베어메탈 스위치를 지원하는 네트워크 운영체제 기술 [기술이전설명회 발표자료]한국전자통신연구원2016-04-2217249831트러스트 정보 수집·분석·응용 기술 [기술이전설명회 발표자료]한국전자통신연구원2016-04-2815049830지식재산권으로 세계 시장을 공략하라 : 우리 기업의 해외 지재권 대응 사례집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723649829한-EU FTA 문화협력의정서를 활용한 유럽 문화콘텐츠 시장 진출전략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722049828中 전자상거래, B2C에서 B2B로 무게중심 이동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825049827중국 스포츠 O2O 시장 성장 잠재력 다대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823849826일본, 건설기계 렌털 1조 엔 시장을 노려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821749825스마트네이션 싱가포르(2) 실험정신 장려 및 연결성 향상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837249824스마트네이션 싱가포르(1) 인프라 및 기술 개발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836449823 2015년 중국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시장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724649822글로벌 파일 시스템 SW 데이터 재배치 기술 [기술이전설명회 발표자료]한국전자통신연구원2016-04-2719449821고속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한 인메모리 가상 데스크탑 기술 [기술이전설명회 발표자료]한국전자통신연구원2016-04-2717249820참조 메쉬 기반 프로젝션 영상 자동 기하보정 및 렌더링 기술 [기술이전설명회 발표자료]한국전자통신연구원2016-04-2715749819상황의도 판단을 위한 상황추론엔진 [기술이전설명회 발표자료]한국전자통신연구원2016-04-2716049818재미있는 DB 이야기 ‘놀라운 마방진의 세계’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2016-04-2818149817해외 ICT 표준화 동향 (2016년 4월)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2016-04-2821049816해외 ICT 표준화 동향 (2016년 3월)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2016-03-3116949815중국 공기청정기 시장 현황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728149814美 제조업 혁신의 선두에 선 섬유산업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726049813캘리포니아 오렌지카운티, 매립지 메탄가스로 에너지 생산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726549812멕시코 스마트시티 프로젝트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725049811호주, 다양한 에너지 관리 관련 규정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622549810베트남 TPP 체결에 의한 지재권 보호, 힘들어도 따라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622849809브라질, 전자상거래법 개정안 발효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621149808극동 러-중 최근 협력 이슈①: Primorye1-2 프로젝트, 이번엔 본격화될까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522749807필리핀 IT 시장, 여전히 고속 성장 중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524349806미국, 글로벌 알루미늄 세이프가드(201조) 발동 우려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521449805중국 온라인시장 발전현황과 우리 기업 진출방향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530049804 EU, 4월 18일부터 신 공공조달 지침 시행 중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534149803미국 상표출원 기반 공략(상)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221649802실리콘밸리, 친환경 자동차에 열광하다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223549801유럽 항공우주산업을 선도하는 독일의 미래 대비 전략(1)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221549800美 웨어러블 의료기기, 의료시장을 바꾼다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229249799미국 취업, 스타트업기업에서 새로운 기회를 엿보다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220949798서비스업에서 제조업으로, 변화하는 인도 산업로봇시장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226949797콜롬비아 온라인쇼핑 산업, 성장세 지속 전망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16-04-22191.Load Closed.요즘 너무 덥고 건조해서산불날 위험이 있는곳은 닫아놓았나봐요. 완전 멘붕! 이대로 집에 갈수는 없어서인터넷으로 찾아서 겨우겨우 연락을 닿아 다른곳으로 출발Ortega oaks RV & Campground휴우 다행이에요어디든 갈수있어서오렌지 카운티쪽으로 고고씽  휴우

겨우 겨우 도착했네용  근데 대박인것은 100도!!!화씨 100도면 섭씨로 38도!!!!!!!!!!타버릴것 같았어요그래도 아침부터 움직였더니 배가 고파서일단 라면에 순두부 팍팍 때려 넣어서 끓여 먹었죠먹으면서도 더워서 쩔쩔ㅋㅋㅋㅋㅋ캠핑 초보자는 이렇게 하나 배웁니다.

  배부르고 너무 덥고Lake Elsionore에 있는데레이크가 없다는점...강으로 가려면 다시 내려가야한다는점...정말 푹푹 찌는 이 더위에왜 왔지 싶을 정도로 힘들었어요 ㅋㅋㅋ  텐트도 치고그래도 너무 더워서차안에서 에어컨 틀고 해가 지기를 기다려 봅니다더워도바리바리 싸온 음식을 먹어야겠�??이거 하려고 캠핑 온거니깐먹좌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엘에이는 한국보다 더 한국같은마트에 가면 없는게 없다는그래서 한국입맛에 맛게장봐왔어용--------------------To Be Continued--------------------- 밥먹고 더우니까 차에서 쉬었다가해가 지고캠핑의 하이라이트캠프 파이어ㅋㅋㅋㅋㅋㅋㅋㅋ밤에도 90도여서저 불 근처를 얼씬도 안했다는...그냥 멀찌감치 앉아서 시원한 물마시고맥주마시구...ㅋㅋㅋ정말정말 더웠던내 생에 자립 첫 캠핑 여행!총평: 더울땐 가지 않는다        ㅋㅋㅋ그래도 급하게 구한 캠핑장 치고수돗가도 있고, 화장실도 있고, 전화기도 터지고갠찮았어요!그리고 이 다음에 캠핑 한번 더 갔다왔는데처음에 갔던 곳에서 옆길로 가면예약안해도 되는 캠핑장이 수두룩 했다는 사실은 다음 포스팅에 올려볼께요ㅋㅋㅋ그다음날도 일어나서 너무 더워서 짐 대충싸서 아침 일찍 내려왔다는 후문이..ㅋ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아침에 일하러 가면서 보니 정상 까지 넘어 왓 엇는데 일 끝나구 돌아 올때 보니 주택 가까이 까지 내려 왓다 더운 날씨에진화 작업하는 소방  관들 도 무척이나 힘들겟다


마냥 좋다 좋다 이러고 있는데

알버타주에 사상 최악의 자연화재로 화요일엔 도시인구 8만명중에 53,000 명이 강제 대피령이 내려졌고 글을 쓰는 시간 수요일 현재는 8만여 명이 모두 대피해야한다고 합니다.

실제 이 도시엔 비정규직으로 일하는 사람들이 많아정확한 인구 추산도 어렵다고해요.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피난을 가야하고 그 중 2만명 이상이 현재 가까운 도시 에드몬튼으로 피난을 갔다고 해요. 아무것도 챙겨나오지 못하고 피난가는 사람들도 많고차도 버리고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 대피중인 사람들도 많더라구요40년 넘게 살던 집과 모든것을 다 버리고 떠나야하는 사람들도 있구요. ㅠㅠ차분하게 인터뷰 하는 주민들을 보면 더 마음이 아프더라구요. 지금 제가 사는 오타와에서는 차로 43시간 걸리는 거리라 ㅡ.ㅡ; 너무나도 멀어요.잠안자고 운전해도 꼬박 2박 3일이 넘겠지요?가깝다면 정말 피난민들을 위해 방을 내어주고 싶은 마음입니다.

알버타주도 겨울이 따뜻했고 눈이 별로 내리지 않아건조함이 극에 달했다고 합니다.

특히 Fort McMurray 는 정말 샌드오일 생산의 중심지랍니다.

모두들 큰 돈을 벌러 그 도시로 떠나요. 안그래도 유가 폭락으로 알버타주 경제도 엉망인데 ㅠ 최악의 자연 화재까지 ! 기억하시는분은 없겠지만예전에 요트에서 하룻밤 잤을때요트 주인이었던 커플이 석유산업에 일했다고 했잖아요.그들이 일하던 도시랍니다.

여하튼 그게 중요한게 아니라 정말 겨울 내내 따뜻해서 스케이트 링크 못 열어서 행복하다며 좋아했던걸 반성중입니다.

어쨌든 추운나라는 추워야하고 겨울에 눈이 내리는게 맞는 것 같아요.실제로 제가 환경을 얼마나 생각하며 살아왔나 - 돌아보면참 부끄럽습니다.

어릴때는 환경문제에도 관심이 많아참 많은 것을 실천하며 살았다고 생각했는데오히려 성인이 된 지금특히나 물이나 전기가 저렴하고 재활용은 기본적인것만 하고종량제 봉투사용이 필요없는 캐나다에 와서 살면서 어떻게 살고있나 돌아보고 있습니다.

이 사진은 차로 대피하면서 찍은 사진이라고 합니다.

고속도로가 끔찍합니다 ㅠㅠ 사실 변화는 우리 스스로의 작은 노력에서부터 시작하잖아요.대형 체인 카페에 발길을 끊는다던지 (사실 알고 보면 맛도 없어서 실천하기 정말 쉬웠어요.) 대기업제품보다는 지역제품을 주로 애용한다던지제가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나 둘 찾고는 있어요. 요즘 제가 얼마나 의식이 깨어있지 못한 사람이었나 하는 반성이 듭니다.

 주변에 각국 대사님으로 지내시던 분인데오타와에 돌아오셔서 일부러 차를 소유하지 않고 생활하시는 분도 계시거든요-그 겸손함과 환경과 사회를 위한 실천에 존경을 표합니다.

저도 멀리 여행을 할 때 빼고는 -차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노력을 기울여야겠어요.쌈군은 자전거로 출퇴근하니까- 얼른 저곳에 큰 비가 내려주기를 바랍니다.

 ..정말 가슴이 뻥

뚫리는 느낌이랄까요? 거기다 한동안 건조했던 날씨라 산불까지 나선...ㅠㅠ 걱정들이 이만저만 아니었는데 말이죠...ㅋㅋ비가 흠뻑 내려서 하루 만에 산불 100 % 진압



오라이

ㅋㅋㅋ 이런 날씨엔 조개 칼국수가 딱이라니 ㅋㅋ 올려보아요

ㅎㅎ 항아리 칼국수 가 본래 오렌지 카운티 가든그로브 지역 맛 집인데 엘에이 지역에 분점이 생긴 거 같더라구요. 이곳의 유명한 애피타이저로 보리밥.....한 숟갈에 ㅋㅋㅋ 열무김치랑 나오는데 이곳.... 똑같네요

 여한 끼 먹는데 줄 서는 곳을 싫어해도 너




무 강력하게 싫어하는 남자랑 살고 있으니...진짜 맛집은 가기 힘들지만 ㅋㅋㅋ 우리집 대장 딸내미가 가자고 하면 곱게 따라나선다눈 ㅋㅋㅋ 이날도 줄이 좀 길었는데....얼굴이 약간 일그러지려 했지만 ㅋㅋㅋ때마침 자리가 나서 ㅋㅋㅋ 20분 밖겐 안 기다렸네요

ㅎㅎ 이곳 메뉴가 대체적으로 모두 맛나고....양도 푸짐하고....그래요. 땅 덩어리 넓은 캘리포니아에 사니 늘 파킹 걱정 안 해도 되서리....어디 가서 파킹 불편하면 급-의욕저하  ㅋㅋㅋ 잘 못감 ㅎㅎ 이곳 주차가 발렛 박겐 안 되고...자리는 항상 없고...붐비고....좀 불편함.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주 찾게 되니깐...맛은 있는거네요 ㅎㅎ 주위가 어수선하고 좀 시끄럽고..... 실내구조가 이상한지.... 이곳은 다른 테이블 소리들을 다 들을 수 있다는 게 신기함 ㅋㅋ 혹....항아리에 부딪쳐서 울려서 그릉가? 의심해 봄 ㅋㅋ 아무래도 요즘 논코리안 고객들이 많으니.....메뉴판은 사진으로 ㅎㅎ 기본찬으로 보리밥과 맛있는 열무김치...이상한게....이곳 열무김치는 열무가 제철이던 아니던....항상 야들야들 연하고 맛있는데...어찌 된건지 미스테리야 ㅋㅋㅋ 불면 날아갈 듯한 깡보리밥....치아 나쁜 전....꼭꼭 잘 씹어야....ㅎㅎ 소화시킨다는 ㅎㅎ 날씨가 흐려서 그런지...정말 사진빨 너무 안 받았네요 ㅠㅠ 요렇게 비벼서 한 입

 한국 토종입맛인 우리 가족....맛있다고 좋아해서...이것 때문에도 갈 거 같아요

ㅎㅎ 시킨 이 집의 대표메뉴 바지락 항아리 칼국수에요. 단호박도 들어가 있고 내용물이 진짜 실해요. 항아리 김치 칼국수인데요....김치가 들어가서.....진짜....군침 뚝뚝 떨어지는 비주얼에....맛도 있슴요

 시원한 해물 육수에 쫀득한 손칼국수라서... 무척 만족스럽게 먹었던 곳이에요. 식당에서 먹는 음식들.....조미료 쳤네

안 쳤네....운운하고 싶지 않으니 묻지 마세요...그리고....이곳 조미료 많이 쳤다고 뭐라 하지도 마시고요...사먹는 음식....너무 바라지 맙시다.

....조미료 운운하면 절대 못사먹어요..집에서만 언제나 직접 드셔야지....문젠 재료를 제대로 사용하지 않으면서 조미료를 많이 치면....그것이 문제라고 생각해요.이곳....해물맛 나는 조미료 살짝 맛이 나서....더 맛있네요 ㅋㅋㅋ 조미료....땡겨요

ㅎㅎ 그러나..단호박, 감자, 조개 듬뿍....재료....제대로 쓴거고 맛도 재료 본연의 맛이 납니다.

 국수 싫다고...ㅠㅠ 제육볶음 정식 시킨...우리 집 양반님...."내가 그랬잖아

! 전문점에 와서 딴 거 시킴....ㅠㅠ 낭패라규


!" 버럭



!  역시나....ㅉㅉ 밥이 설익어선.... 거의 생 쌀 먹는 느낌? ㅋㅋㅋ 제육볶음 자체는 간도 되었고 맛도 있었는데.....서버분 한테 말은 했지만....밥이 준비가 안되어서....ㅠㅠ 어찌 할 수 없다네요 ㅎㅎ 근데 배고프고 약속이 있어서 ㅋㅋㅋ 어쩌다 보니....다 먹어치움  ㅠㅠ ㅋㅋㅋㅋ 우리 가족은 모래알이라도 씹을 기세 ㅋㅋㅋ 이 곳 쫌 맛있는 집인데....이렇게 한 번씩 실수하면.... 리뷰를 좋게 써야하나....말아야...하나 ㅋㅋ 오리지널 오렌지 카운티 항아리 칼국수엔 항아리 모양의 그릇에 국자로 덜어먹는 방식이라 항아리 칼국수라고 하는데....이곳 엘에이 분점은 항아리 뚜껑에만 ㅋㅋㅋ 음식들이 나오네요 ㅋㅋㅋ 그럼.....알뜰하게 장사하시는 거네요 ㅎㅎ 한 곳은 항아리들로 서빙하고 뚜껑은 쓸 일이 없으니 ㅋㅋㅋ , 또 다른 곳으로 나머지 항아리 뚜껑보냄 ㅋㅋ  ㅋㅋㅋ 바지락 듬뿍 들어가 있고 맛있게 냠냠

 거의 해물짬뽕 먹는 느낌 나는 김치 칼국수는....정말 깔끔하고 잘 익은 김치국물 맛나서 더더욱 맛있었던....한 그릇......이곳은 이 HOMEWORTHWHILE의 하니가....ㅋㅋㅋ엄지척

 강추



 일단 칼국수 종류는 모두 맛있고요....이런 단일요리들도 양도 푸짐하고 제육볶음도 어느 한식 전문점 못지않게 맛있었어요. 단호박 넣은 국물요리...엘에이에서 찾기 힘든데....이곳 음식들 괜찮고요....뜨끈한 국물이 땡기거나..시원한 조개칼국수 생각나심 이곳 맛있어요. HANGARI BAJIRAK KALGOOKSOO 항아리 바지락 칼국수 (엘에이 지점) 3470 W. 6TH STREET LOS ANGELES, CALIFORNIA 90010(6가 + 알렉산드리아 코너)213 - 388-2326맛: ★★★★★★★★★☆서비스: ★★★★★★★★★☆가격: $$ (1인 11불 - 15불) 발렛 2불 + 팁 추가  쿠궁...   라디오를 틀어보니 La Canada쪽에 산불이 났다고 한다.

4000가구가 대피하고, 산불은 급속도로 사방으로 퍼지고 있다고 한다.

그런데 사람들이 왜 도망가지 않고 이렇게 담담한거지??어랏,,, 겁이 많은 나도 불이 나는 쪽으로 운전 해 가고 있네-_-;;; 산불 지역은 North of Los Angeles, 요 지역이다.

Glendale, Pasadena, La canada등알만한 지역들이 모여 있는 이곳에 왕 산불이 난 것이다.

 LA 산불을 직접 보면서 무서움을 느꼈지만 더 무서웠던 것은 차분한 미국 사람들이었다.

사람들은 수선 떨거나 패닉하지 않았고 대책본부를 신뢰했다.

저런 어마어마한 산불을 보고도 그쪽으로 차들이 계속 나아갔던 것은이때까지만 해도 Glendale에 대피명령이 내리지 않았기 때문이다.

 물론 캘리포니아에 연례행사처럼 불이 나 왔기 때문에 사람들이 무덤덤 해 져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잦은 자연 재해를 극복하기 위해 정부의 강력한 관련 기관이 개발되고발빠른 대책본부의 정확한 분석과 대피 명령을 사람들이 신뢰할 수 있다는 것이사람들로 하여금 스스로의 삶을 패닉으로 몰지 않고 최선의 해결책으로 힘을 합쳐 나아가게 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LA카운티의 Fire department 홈페이지. http://fire.lacounty.gov/LACoFD-redirect.htm    ***가까이서 보면 미칠것 처럼 두려운 재난이지만  ***평정심을 잃지 않고 준비 된 자세로 한발 물러서 재난을 대하면 나약한 인간의 힘으로도 어느정도 구제하거나 대책을 세울 큰 그림을 볼 수 있다.

   우리나라 역시 지리적 환경 때문에 매년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기상천외한 각종 재난을  주기적으로 당하고 있다.

하지만 각종 매체에서 들려오는 소식은 "대피명령을 무시하고 잔류한 시민의 사망,""부정확한 예측으로 인한 발빠른 대응 미비," "아직 지난해 피해 복구도 못했는데 다시 둑이 무너져....."사람들의 울부짖는 모습이 뉴스를 가득 채우고 사람들은 동동 발을 구른다.

재난의 큰 그림을 얼마나 파악하고 현실적인 대책을 잘 세우고 있는지 고찰이 필요한 듯 하다.

  지무서운 산불이라는 연례 행사를 묵묵히 이겨내고 있는 사람들 속에서 나 역시 산불이 솜사탕 구름같이 보일 정도로 차분할 수 있었고 화재가 번질 수 있는 가까운 곳에 살고 있으면서도 밤잠을 설치거나 피난 준비를 하는 것이 아니라대피 명령을 기다리며 이렇게 평소와 같이 업무를 보고 블로그에 글을 쓰고 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재난의 규모를 최소화 하려는 모든 노력이 체계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음을 알고, 믿기 때문이다.

 이제 이 산불이 더 커질 것이라고 하니 조만간 한국 뉴스에도 나올 지 모르겠다.

캘리포니아 LA 산불 사진만 감상할 것이 아니라, 재난에 대처하는  미국 정부와 미국인의 자세를 한번 눈여겨 볼 필요도 있을 것 같다.

 멜로디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