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브라질 독일



.. 브라질의 티아고 실바 존재감이 그리 클지 몰랐습니다.

?독일: 브라질 경기가 7:1로 끝나는 걸 보면서 2013년 5월에 다녀왔던 독일여행 생각이 나더라구요.    축구를 사랑하는 독일! 우리나라 붉은악마의 열기보다 더한 독일인의 축구사랑을 알 수 있었던  바이에른 뮌헨: 첼시의 축구경기 응원을 보면서 유럽은 정말 축구를 사랑하는구나 몸소 느낄 수 있었어요      오늘 브라질을 이긴 독일은 아마도 거리마다 축제분위기로맥주를 마시며 Germany! Germany!을 외치며 흥분의 도가니가 아닐까 싶어요2013년 5월 월드컵은 아니지만, 바이에른 뮌헨: 첼시의 축구경기만 봐도 응원단의 열기로 독일 어디를 가든 광분의 상태였는데.. 월드컵 경기에서 브라질을 이겼다면제가 봤던 응원광경보다 100배는 더 흥분된!! 흥분의 도가니일듯  축구에 열광하며 응원하던 독일로 당장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미처 올리지 못한 독일여행 사진을 꺼내어, 브라질을 이긴 독일의 승리를 축하해봅니다^^"    독일 올림픽스타디엄에서도 축구경기를 보며 응원하기 모인 많은 사람들을 볼 수 있었어요      다양한업체의 퍼포먼스로 지루함을 달래주기도 하고선물도 나눠주고     승리를 기원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적는 분들도 있고    요란한 차림으로 시선을 끄는 응원단도 볼 수 있었어요   경기가 시작되려면 6시간이나 남았는데월드컵 스타디움으로 몰린 관객을 보다가... 시간이 흐를수록 넘쳐나는 응원단을 보면서어디로 가야할지 방황했던 기억도 나더라구요

       독일축구장으로 이동 가는 길, 지하철을 몇번이나 놓쳤는지 몰라요엄청난 인파가 몰려들기 시작하면서 큰소리로 함성을 지르며 응원하는데완전 전쟁통 같은 분위기였거든요 역시나 축구경기장에도 많은 응원단의 물결이


아마도 오늘 벌어진 브라질: 독일의 경기를 보는 동안은 우리나라의 광화문을 연상케 하는 많은 인파가 모이지 않았을까 싶어요    브라질을 이긴 독일, 내친김에 월드컵우승까지 기대해도 좋을 듯

독일 축구 너무 잘하고 있는거 같아요^^;;뭐든 축구경기는 현장에서 생동감을 느낄때 축제분위기도 나고 열광하게 되는 것 같은데점점 날씨가 더워져 무기력해져 있는 저에게 독일축구의 우승으로 잊었던 독일여행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니재충전하여 빨리 어디론가 다녀오고 싶단 욕심이 생기네요^^        브라질의 1:7 대패...처음부터 독일이 우승하길 바라긴 했는데...아니 ㅠㅠ 홈에서 이렇게 ㅜㅠ우리나라 경기도 본방으로 못봤는데다행히(?) 오늘이 연차라...새벽잠 좀 줄이고 생방송으로 본경기 관람...처음에는 브라질 슈팅도 좀 있고 ...네이마르 없어도 위험하네ㅠㅠ 하고있을때 쯤토마스뮐러 첫 골 폭발 !!!이 때만 해도 좋으다 좋으다 하고있었는데일곱 골 ㄷㄷㄷ관중석 울음바다인데 나 너무 슬프잖아...독일이 이겼는데 슬프잖아 ㅜㅜ멋있긴한데 짠하잖아 ㅜㅜㅜㅜㅜ?아침부터 울었네...ㅠㅠ동생이 군대가서 (또는 시차 때문에 ㅜㅜ)월드컵도 평소보다 덜 챙겨봤는데이번 경기는 골 폭발해서 그런지 지금까지 계속하이라이트 다시보기...(아니... 하이라이트가 골 명장면보다 짧아 ㅜㅜ)아르헨티나 네덜란드 경기도 챙겨보고 싶다 으앙덧붙이고픈 말은 많지만 사족 생략 ㅎ뮐러짱...그런 모임 자체는 이해는 해도

이번 홍명보 감독의 전술은  애초에도 없었던 그냥 선수들한테 모든걸 떠 맡긴거 같아 많아 씁쓸하더라고요 저도 그동안은 감독의 전술보다 선수들이 죽어라 뛰면 이겨! 이런 짧은 생각도 했는데

이번 월드컵을 통해 11명에 선수들 만큼이나 중요한게 하나의 명장이란 생각이 들었네요 개인기는 모르겠고 체력하난 최고라 하는 울 국가대표팀 선수들 알제리전에서 우왕좌왕했던 모습을 생각하면서  축구도 과학이라 ㅋㅋ 생각하고 좀 제대로 배운 감독이  지휘해줬음 하는 바람이네요;;; ㅠㅠ       마리오 괴체 아무리 봐도 원숭이 같아 ㅡ.ㅡ;;     [ 독일 ]브라질과 마찬가지로 전차군단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독일 올림픽 축구 국가대표 TEAM!독일 국가대표보다는 실력이 약간 떨어지는 면이 있는 올림픽 축구 국가대표 TEAM 이지만,역시나 여기까지 올라온 것을 보면 강팀이긴 하네요.독일의 최근 5경기에 대한 경기 내용을 살펴보면,총 5경기 중 3승 2무 0패로, 브라질과 동일한 전적을 보여주고 있는데요.하지만 매경기 독일은 다득점을 하며 브라질보다는 득점면에서 약간의 우세하면을 보여주었습니다.

8월21일에 열리는 브라질과의 경기에서 브라질의 HOME인 점만 제외한다면 독일이 승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브라질과 독일의 8월21일 경기에 대한 최종적인 픽은 가족방에서 제공해드립니다!※ 매일 진행되는 모든 경기에 대한 문의는 UP46 으로 문의주세요! [ 독일 ]브라질과 마찬가지로 전차군단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독일 올림픽 축구 국가대표 TEAM!독일 국가대표보다는 실력이 약간 떨어지는 면이 있는 올림픽 축구 국가대표 TEAM 이지만,역시나 여기까지 올라온 것을 보면 강팀이긴 하네요.독일의 최근 5경기에 대한 경기 내용을 살펴보면,총 5경기 중 3승 2무 0패로, 브라질과 동일한 전적을 보여주고 있는데요.하지만 매경기 독일은 다득점을 하며 브라질보다는 득점면에서 약간의 우세하면을 보여주었습니다.

8월21일에 열리는 브라질과의 경기에서 브라질의 HOME인 점만 제외한다면 독일이 승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브라질과 독일의 8월21일 경기에 대한 최종적인 픽은 가족방에서 제공해드립니다!※ 매일 진행되는 모든 경기에 대한 문의는 UP46 으로 문의주세요!  브라질을 상대로 7골을 넣다니..그것도 준결승전에서 ㄷㄷㄷ 득점자를 알려주는데 저렇게 스크롤 효과를 주는건 처음본다 전반전 30분 만에 5골을 몰아친 독일. 특히 23분에서

29분사이 4골이 들어갔다.

 조별리그가 진행 중일때 대진표를 보니 독일이 1위로 진출해서 4강에 안착하게 되면 브라질을 만나게 되어 있었다.

사실 독일의 조별리그와 16강전 경기력을 보면.. 4강 올라가는 것 자체가 기적이라고 봤다.

4강에 꾸역꾸역 올라가더라도 4강에서 브라질을 만나게 되면 떨어질 거라고 봐서 차라리 2위로 올라가는게 어떻겠나 이런 생각도 했었다.

독일이 2006년 월드컵 3위(이탈리아를 만나서 결승에 못올라감), 2008년 유로 2위(스페인한테 짐), 2010년 월드컵 3위(스페인한테 져서 결승에 못올라감), 2012년 유로 준결승(이탈리아를 만나서 결승에 못올라감)에서 멈추다 보니 나에게는 4강 트라우마가 생겼었다.

그래서 이번에도 또 떨어질 확률이 크다고 보고 도저히 생방으로 볼 자신이 없어서 아침에 일어나서 독일 축구협회 어플을 확인했는데! 헐 이게 웬일?? 내가 순간 꿈을 꾸나 했다; 아직 잠이 안깼나? 이런 생각에 진짜 ㅋㅋㅋ 볼을 때리고 다시 확인하니 ㅋㅋㅋㅋㅋㅋㅋㅋ 0-6인것이다.

바로 티비를 켰는데 골이 또 들어감ㅋㅋㅋㅋㅋㅋ    2. 라인업  ?? 클로제가 프랑스전에 이어 또 선발출전. 드디어 중앙에서 최적의 조합을 찾은 듯함. 슈바인슈타이거-케디라-토니크로스? 브라질은 중앙수비수이자 팀의 주장인 티아고 실바가 경고누적으로, 공격의 핵심이자 에이스인 네이마르가 부상으로 출전을 못했다.

? 4강전에 진출한 선수들중 바이에른 뮌헨 소속 선수가 총 9명이다.

   독일 : 노이어, 보아텡, 필립 람, 슈바인슈타이거, 토니크로스, 괴체, 토마스 뮐러  브라질 : 단테  네덜란드 : 아르옌 로벤 ? 티아고실바를 대신해서 단테가 드디어 필드를 밟았다.

  밟았는데 결과가 ㅠㅠㅠ 이래서 마음이 아프다 ㅠㅠㅠ중앙수비수의 실수도 많이 나와서ㅠㅠㅠㅠㅠ 독일이 이겨서 좋긴하지만..??<경기가 끝나고 난 뒤, 단테를 위로해주는 뮐러와 슈바인슈타이거>??출처 : 텀블러? 독일로 돌아가서 다시 힘내자!!! ????<독일의 첫번째 득점 장면 - 토니크로스 어시스트, 토마스 뮐러 골>   득점이 경기 10분만에 터졌으며, 그것도 상대편이 부담을 많이 느낀다는 세트피스로 터졌다.

경기를 쉽게 가져갈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 처음에 봤을때는 뮐러를 완전 자유롭게 놔둔 루이스의 실수라고 봤었다.

그런데 다시 보니 완전히 계획된 플레이였다.

루이스의 실수보다는.. 독일이 잘 준비했다고 본다.

[브라질 독일] 세상에. 왜..


움짤로는 잘 안보이는데... 처음에는 오른쪽측에서 루이스가  뮐러를 잘 마크하고 있다.

(루이스가 매의 눈으로 뮐러를 주시하고 있음) 그러다가 토니크로스가 크로스를 올릴때쯤 뮐러가 왼쪽의 빈공간을 찾아간다.

다른 브라질 선수들은 각자 자기가 맡은 독일 선수를 보고 있었음.  이때 루이스가 뮐러를 따라가려고 했는데 클로제(등번호 11번)가 루이스의 길을 딱 막는다(스크린?) 그래서 루이스가 뮐러를 따라가는게 늦었고.. 결국 뮐러를 자유롭게 놔둔것처럼 되어버렸다.

 이른시간대에, 세트피스에서 실점한 브라질이 당황하기 시작... 홈 경기에서 반드시 이겨야 한다는 부담감때문에 그랬는지. 라인을 마구 올리기 시작했다.

독일은 맞불놓는 팀을 가장 잘 상대한다 -ㅁ- 브라질이 독일을 향해 스스로 밥이 되어준 셈...  멘탈도 붕괴되고 ㅠㅠ    <브라질 뛴거리> <독일 뛴거리>    양팀 통틀어 활동량 톱을 찍어주신 슈바인슈타이거. 슈바이니가 원래 클럽에서도 항상 활동량 최상위권에 든다.

장기 부상뒤.. 폼이 떨어진 모습을 보였었는데 월드컵을 통해 점점 다시 예전 폼이 돌아오는것 같아서 기쁘다.

  <독일의 패스기록>  이 경기에서 토니크로스가 MOM이 되었다.

  참고로.. 패스를 가장 많이 성공(91%)  <독일 히트맵>   http://www.fifa.com/worldcup/matches/round=255955/match=300186474/index.html#games   3. 평점1) 빌트 빌�yㅋㅋㅋㅋㅋㅋ 선수단 전원에게 평점 1점 부여!  4년 동안 독일국대와 바이언 경기보면서 이런적은 처음같다ㅋㅋㅋㅋㅋ훔멜스가 전반전만 뛰고 부상위험때문에 교체되었는데 훔멜스에게도 1점, 교체로 들어온 메르테사커에게도 1점.76분에 들어온 드락슬러에게도 1점  http://www.bild.de/sport/fussball/nationalmannschaft/jogis-jungs-in-der-einzelkritik-36731286.bild.html 2) 키커 http://www.kicker.de/news/fussball/wm/spiele/weltmeisterschaft/2014/6/1417879/spielanalyse_brasilien-920_deutschland.html ? 회베데스 본래 포지션에 센터백인데, 이번 월드컵내내 왼쪽 풀백으로 뛰었었다.

본래 포지션이 아니다보니 못하기도 했었고.... 독일 언론과 선배들에게 비판을 많이 받았었다.

점점 심해지는 그의 탈모를 보며-ㅁ- 마음이 짠했었음.. 드디어 풀백 포지션에서 적응되는 모습을 보이기 시작! 잘함ㅎㅎㅎ? 노이어의 선방쇼가 있었다.

그래서 브라질에게 1골만 내어줄수 있었다.

??4. 독일이 세운 기록?1) 클로제의 월드컵 통산 16번째 골 기록(최다득점)2) ?독일은 월드컵 결승전에 8번으로 최다진출 3) 독일이 월드컵에서 221골을 넣으며.. 브라질이 가지고 있던 220골 기록을 넘어섬4) 이날 뮐러가 넣은 골은 독일 국가대표팀의 2000번째 골 ???출처 :@OptaFranz     이제 아르헨티나와 결승전이 남았다.

[브라질 독일] 이유가 무엇일까요?



팬이 되고 나서 4강에서 꼭 떨어지니... 기대를 안했는데 -ㅁ- 이런 일이 생기는구나 ㅋㅋㅋ월드컵 결승전에 12년만에 진출이란다.

 그동안 뢰브 감독이 분명히 전술을 짜는 능력이 있는데, 그동안 생각이 너무많다 보니 자기 발목을 잡는 경우가 많았다.

(ex 유로 12에서 토니크로스의 윙기용) 이번엔 그런실수를 하면 안된다.

  결승에서 넣을 골을 준결승에 다 몰아넣은게 아닐까? 이런 불안한 생각도 들지만 -ㅁ- 제발 이기기를ㅜㅜ!그동안 계속 독일의 발목을 잡았던 이탈리아, 스페인이 탈락한 대회임.. 클로제옹 트로피 들어올리고 은퇴해야지  그런데 알람보다 한 20분 정도 일찍 눈을 뜨고, 눈뜨자 마자 TV를 켰다.

   브라질과 독일과의 4강전은 브라질 벨루오리존치의 에스타디오 미네이랑에서 펼쳐졌다.

   그러나 시작하자 마자 독일의 공격이 시작되었고, 연속으로 골문을 허용한 브라질은 경기 20분도 안되어서 멘붕상태로 들어갔다.

 하얀셔츠에 점퍼를 걸쳐입은 감독이 의자에서 일어나다 휘청거리며 주저 앉는 모습도 보이고, 골문을 지키지 못한 골키퍼도 드러누워 일어나지를 못한다.

   전반전 23분쯤 부터는 거의 1분마다 한골씩 넣는 것처럼, 전반전에서 5:0으로 마감을 했다.

관중석에서는 웅성거림에서 자국 선수들에 대한 야유가 쏟아지기 시작했다.

 후반전이 끝나기도 전에 관중석을 떠나는 관객이 많았고, 후반전 45분과 추가시간 2분동안 독일은 2골을 더 넣었고, 브라질 선수들은 모두가 멘붕에 빠졌다.

  이미 감독의 통제권도  벗어난 것 같고, 선수들이 경기 내내 운동장을 오가기는 하나 악착같이 공을 따라 뛰는 선수도 없고, 골문 앞에서도 골키퍼 외에는 우두커니 서있기만 한 것 같아 안타깝다.

   브라질은 후반전 경기 종료 직전에 오스카란 선수가 겨우 1골을 넣었으나, 골득점으로 기뻐하기보다는 골득점 차이를 좁혀갈 수 없는 선수들과 관중들은 그저 허탈하기만 하다.

   여기에는 브라질이 운도 어지간히 없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 5일 브라질 포르탈레자의 에스타디오 카스텔라오 경기장에서 열린 브라질 VS 콜롬비아의 8강전에서 후반 43분, 볼 경합 도중 콜롬비아 선수 수니가가 브라질 선수 네이마르의 허리를 가격했다.

 그라운드에 쓰러진 네이마르는 결국 들것에 실려 그라운드를 빠져 나갔다.

척추골절로 진단되어 독일과의 4강전에 나서지 못했다.

 네이마르와 주장 티아고 실바의 공백을 뼈저리게 실감하며 1-7이라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스코어로 완패했다.

   관중들은 브라질 선수들에게 야유를 퍼붓기 시작하고, 역사상 최악의 패배에 관중석은 울음바다가 되었다.

 경기장 외에서는 격분한 일부 관중들이 국기를 찢고 불태우는 등의 분노를 나타냈다.

심지어 브라질 최대 마피아 조직 PCC는 6일 성명을 통해 네이마르에 부상을 입힌 수니가의 행동에 "우리는 매우 분노를 느낀다.

결코 용서할 수 없는 만행이다.

그는 브라질에서 돌아가지 못할 것"이라고 보복을 선언했다.

"  수니가는 이미 호위를 받으며 콜롬비아로 귀국했지만 브라질 마피아는 그의 목에 상금까지 내건 것으로 알려졌다.

    자국개최의 최고 어드벤테이지를 노리다 만신창이가 된 브라질 대표팀, 이제 이 경기장에서의 일정은 모두 마쳤다.

 심지어 어느 방송사의 경기평에서 대재앙이라고 까지 했다.

월드컵 우승에 대한 기대가 얼마나 컸던지, 이 경기의 결과로 경기장 밖에서 일어날 과격한 팬들의 폭동 또한 염려가 되는 까닭이다.

     브라질 선수들도 유수의 리그에서 주전 선수들로 뛰고 있는 최고의 선수들이었다.

그러나 본국에서 열리는 경기를 그렇게 참혹하게 패배를 당하고 보니, 국민들 또한 그들을 곱게 보기 어려웠을거다.

92분을 뛰고도 결실없이 그라운드에 머리를 쳐박고 울고 있는 선수들에게 격려는 커녕, 야유와 조롱을 퍼붓는 행동은 경기의 이기고 지고를  떠나 진정한 스포츠의 정신을 벗어난  행동이다.

   한국팀 대표선수가 16강에도 못들고 한국으로 돌아오던날, 공항에서 선수단에게 엿을 던진 몰지각한 팬이 있었다.

우리 대표선수들에게 실망하고, 선수들간에 호흡이 맞지 않아 경기내용 속시원히 보내주지 못한 선수들에게 화가 나는 것도 사실이었으나, 그러나 진정으로 축구를 사랑하고, 우리 축구가 한걸음 더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길은 특히 이번처럼 경기에 지고 돌아왔을때 따뜻한 격려일 것이다.

홍명보 감독이 계속 팀을 맡아 줄지 어떨지?  그리고 내일 새벽 네델란드와 아르헨티나의 경기에는 또 어떤 이변이 생길까?   ...그런 모임 자체는 이해는 해도

이번 홍명보 감독의 전술은  애초에도 없었던 그냥 선수들한테 모든걸 떠 맡긴거 같아 많아 씁쓸하더라고요 저도 그동안은 감독의 전술보다 선수들이 죽어라 뛰면 이겨! 이런 짧은 생각도 했는데

이번 월드컵을 통해 11명에 선수들 만큼이나 중요한게 하나의 명장이란 생각이 들었네요 개인기는 모르겠고 체력하난 최고라 하는 울 국가대표팀 선수들 알제리전에서 우왕좌왕했던 모습을 생각하면서  축구도 과학이라 ㅋㅋ 생각하고 좀 제대로 배운 감독이  지휘해줬음 하는 바람이네요;;; ㅠㅠ       마리오 괴체 아무리 봐도 원숭이 같아 ㅡ.ㅡ;;     [ 독일 ]브라질과 마찬가지로 전차군단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독일 올림픽 축구 국가대표 TEAM!독일 국가대표보다는 실력이 약간 떨어지는 면이 있는 올림픽 축구 국가대표 TEAM 이지만,역시나 여기까지 올라온 것을 보면 강팀이긴 하네요.독일의 최근 5경기에 대한 경기 내용을 살펴보면,총 5경기 중 3승 2무 0패로, 브라질과 동일한 전적을 보여주고 있는데요.하지만 매경기 독일은 다득점을 하며 브라질보다는 득점면에서 약간의 우세하면을 보여주었습니다.

8월21일에 열리는 브라질과의 경기에서 브라질의 HOME인 점만 제외한다면 독일이 승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브라질과 독일의 8월21일 경기에 대한 최종적인 픽은 가족방에서 제공해드립니다!※ 매일 진행되는 모든 경기에 대한 문의는 UP46 으로 문의주세요!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