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림픽 순위



2016년 8월 5일(금) 개막식을 시작으로 21일(일) 폐막식까지 보름간 진행될 제31회 리우데자네이루 하계 올림픽 대회는 남미대륙에서 진행되는 첫 올림픽이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 과연 이번 대회에는 우리 대한민국 선수단이 몇 개의 메달을 획득하게 될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제31회 리우데자네이루 하계 올림픽 일정 - 대한체육회 홈페이지 이번 올림픽은 총 206개국 10,903명의 선수들이 참여해 28개의 종목에서 306개의 메달을 놓고 경쟁을 치르게 되는데, 금일 AP 통신의 보도 내용에 따르면 한국은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 8개, 은메달 4개, 동메달 9개를 딸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 세부적인 내용을 보면 양궁에서 4개, 배드민턴에서 2개, 유도와 사격에서 각 1개씩의 금메달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리우 올림픽 메달 예상

사실 메달이 그렇게 중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번번이 올림픽이 진행될 때마다 금메달에만 치중하는 듯한 모습이 아쉬움을 자아내기도 했던 것 같은데, 어떻게 보면 이렇게 국제 대회에 나라를 대표해 출전을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실력이라는 게 입증된 셈이죠? 그런 의미에서 이번 대회에서도 저는 메달에 관계없이 최선을 다하는 선수의 모습을 응원할 예정입니다.

물론 4년이라는 시간 동안 준비를 해온 선수들이 좋은 성과를 올린다면 더할 나위 없이 축하해주고 좋아할 일이라는 점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이미지 출처 : 대한체육회 홈페이지양궁 전 종목 석권 : 금메달 4개 예상 메달 내역을 보면 우선 양궁에서는 전 종목 석권을 예상하고 있음을 볼 수 있는데, 지난 30회 런던 올림픽에서는 남자 단체 경기가 아쉽게 동메달에 그치면서 전 종목 석권의 아쉬움을 놓이고 말았죠? 그 아쉬움을 이번에 달랬으면 하는 바람이 있는데, 이번에 여자 양궁 단체 경기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면 8번의 대회에서 연속으로 1등의 자리를 지키는 기록이 탄생하게 되는데 부디 좋은 성적이 있었으면 합니다.

이미지 출처 : 대한체육회 홈페이지배드민턴 복식 : 금메달 2개 배드민턴에서는 남자 복식의 이용대, 유연성 조 그리고 남녀 혼합 복식의 고성현, 김하나 조가 우승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  참고로 지난 런던 대회에서는 이용대, 정재성 조로 출전한 남자 복식조가 동메달을 획득한 이력이 있습니다.

남녀 혼합 복식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이용대, 이효정 조가 금메달을 딴 이력이 있지만 지난 대회에서는 메달을 획득하지 못했는데 이번 대회는 어떨지 궁금하네요.이미지 출처 : 대한체육회 홈페이지유도의 곽동한 그리고 사격의 진종오  유도는 남자 90kg 급에 출전하는 곽동한 선수가 금메달을 딸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지난 대회에서 이 체급은 김재범 선수가 금메달을 따냈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사격의 진종오 선수는 뭐 말 안 해도 아시죠? 지난 대회에서 남자 10m 공기권총과 남자 50m 권총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2관왕이 되기도 했는데, 이번 대회에서는 남자 50m 권총에서의 금메달 후보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번 31회 리우 올림픽은 총 206개국의 10,903명의 선수가 참여해 28개의 종목에서 306개의 메달을 놓고 우열을 가리게 되는데, 이번 대회부터 골프와 럭비가 각 112년, 92년 만에 정식종목으로 다시 채택이 된 점이 눈에 띄는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선 예상 메달 분석에서 태권도가 빠져있다는 점이 조금 의아한 부분이기도 한데, 지난 대회에서 선전을 했던 펜싱과 태권도 그리고 손연재 선수의 선전도 기원을 해보고 싶네요. 자, 그럼 이쯤에서 우리나라의 역대 올림픽 순위를 한번 확인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역대 올림픽 순위

역대 대한민국 올림픽 순위 및 메달 집계본격적으로 우리나라가 올림픽에 참여하기 시작한 건 1948년 치러진 14회 런던 올림픽 대회입니다.

당시 복싱의 한수안, 역도의 김성집 선수가 각각 동메달을 획득하면서 첫 출전 32위라는 성적을 기록하기도 했는데, 1964년에 치러진 일본 도쿄올림픽 대회 이전까지는 메달 이력을 보면 주로 복싱과 역도에 한정적인 메달 획득만 가능했던 걸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1984년 LA 올림픽 첫 10위권 진입 이 대회가 최초로 세계 10위 입성이라는 쾌거를 올린 올림픽이었는데, 금메달 6개, 은메달 6개, 동메달 7개를 기록하면서 우리의 저력을 제대로 보여준 대회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때부터 우리의 효자 종목이라 불리는 레슬링과 유도 그리고 양궁이 빛을 발하고 있죠? 공교롭게도 4년 뒤 국내에서 치러진 1988년 서울 올림픽에서는 종합 4위라는 최고의 성적을 올리기도 합니다.

  1988년 서울 올림픽 종합 4위 쾌거 무려 33개의 메달을 획득한 대회로 아마 당시 기록한 종합 4위라는 기록은 쉽게 넘어설 수 없는 최고의 성적이 아닌가 생각되는데, 여자 양궁 단체전 연속 금메달이 시작된 게 바로 이 대회부터입니다.

당시 아직도 기억에 나는 장면은 바로 탁구에서 선전을 해줬던 유남규, 김택수, 현정화, 홍차옥 선수의 모습이 아닌가 생각되는데 이때 남자 단식과 복식 그리고 여자 단식과 복식에서 만리장성을 뛰어넘어 금메달을 4개나 획득했던 이례적인 대회로 기억에 남아 있네요.이미지 출처 : 대한체육회 홈페이지 지난 30회 런던 올림픽 대회의 대표 팀 성적도 그렇게 나쁘지 않았습니다.

금메달 13개, 은메달 8개, 동메달 7개로 종합 5위를 기록했는데 며칠 전 방송된 '다큐멘터리 3일'이라는 방송을 보니 태릉선수촌에서의 레슬링과 역도 그리고 여자하키 팀의 고된 훈련 장면이 나오던데, 이렇게 열심히 노력한 만큼 좋은 성과가 있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보게 됩니다.

더불어 우리 대표 팀 선수들 전체가 성적에 연연하지 않고 큰 부상 없이 후회 없는 경기를 치르고 무사히 돌아올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대한민국 대표 팀 파이팅입니다!남아메리카에서는 처음 열리는 올림픽으로브라질의 불안한 정세속에 진행이되며 또한 지카바이러스와 테러들 여러가지 어려운 점은 있지만 ...아뭏든 열전에 들어간것은 사실이다대한민국은 요즘 사드로 중국의 압박을 받고 있고 (중국은 이해가 안가는 나라)또한 불확실한 경제사정 정치사정 또한 북한의 핵 문제등으로 정말로 괴롭고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

.이런 시기에 올림픽에서 태극전사들이 정정당당하게 우리나라의 힘을 보여주면은 더할나위없이  큰힘이 되는것은 사실이다.

[올림픽 순위] 대박이네요.


아주 예전에 1998년 IMF로 우리나라 국민들이 실의 희망이 없는시기에 보여준 박세리의 맨발투혼은누구나 기억하는 기분좋은 일이 아닐수 없다.

첫메이저 LPGA우승 그것도 당시 가장 큰대회인 US오픈을 우승할때의  기쁨과 국민적인 자부심 고취는 대단한 스포츠사건이 아닐수 없다.

하여 국민적으로 금모이기등 단결된 힘으로IMF를 조기 벗어난 기억이 있다.

.......이렇듯 스포츠는 국민의 힘을 응잡시키는 묘한 힘이 있다.

예전에 2002월드컵당시 생각하면은 지금도 전율이 느껴질 정도이다.

스포츠는 대한민국을 응집할수 있고단결된 힘을 보여줄수 있는 묘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지금 여러가지 국제정세및 국내정세는 힘든 시기의 대한민국이다.

하지만 ...........대한 민국은 이모든것을 충분히 이겨낼수 잇는 내성이 있는 국가이다.

요번 리우 올림픽 정정당당코리아를 부탁한다.

[올림픽 순위] 대박이네요.



....역대 대한민국의 올림픽 순위와 종목별 메달을 알아보면은.....실상 올림픽에서는 국가간 순위는 존재하지 않는다.

종목별 메달집게이다.

양궁이 가장 많은 메달이다.

.........?호랑이의 용맹한 기세로 대륙을 향해 .....포효하자.....태극전사 화이팅!!!!!!!2016년 전세계의 축제인 2016 브라질 리우올림픽이 이제 얼마 안남았는데요  매 대회에서 우리나라의 메달 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역대 올림픽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대회는 우리나라에서 개최딘 1988년 서울올림픽에서 금메달 12개, 은메달 10개, 동메달 11개로 종합4위를 기록한 것이 우리나라의 올림픽 역사상 최고 순위였습니다  지난 두번의 대회인 제29회 베이징올림픽과 제30회 런던올림픽에서는 각각 13개의 금메달을 획득하여 금메달을 가장 많이 획득한 대회로 남아있는데요 이번 리우올림픽에서 이 기록을 넘어설 수 있을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하계올림픽은 이번 리우 올림픽이 31회 대회이지만 3번의 미개최가 있어서 모두 27번 올림픽이 개최되었는데요  최다우승국은 16번의 종합우승을 차지한 미국이며 그 다음이 (구)소련으로 7번의 종합우승을 차지하였답니다  그리고 영국과 프랑스, 독일, 중국이 각1회씩 종합우승을 차지하였는데요 프랑스, 영국, 독일의 경우 올림픽 초창기 종합우승을 차지하였는데 반해 중국의 경우 제29회 베이징올림픽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하여 올림픽에서 미국과 중국의 종합우승 싸움이 리우올림픽에서도 재연될거 같습니다 '역대 최다 우승국'  '역대 하계올림픽 우리나라 종합 순위'남아메리카에서는 처음 열리는 올림픽으로브라질의 불안한 정세속에 진행이되며 또한 지카바이러스와 테러들 여러가지 어려운 점은 있지만 ...아뭏든 열전에 들어간것은 사실이다대한민국은 요즘 사드로 중국의 압박을 받고 있고 (중국은 이해가 안가는 나라)또한 불확실한 경제사정 정치사정 또한 북한의 핵 문제등으로 정말로 괴롭고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

.이런 시기에 올림픽에서 태극전사들이 정정당당하게 우리나라의 힘을 보여주면은 더할나위없이  큰힘이 되는것은 사실이다.

아주 예전에 1998년 IMF로 우리나라 국민들이 실의 희망이 없는시기에 보여준 박세리의 맨발투혼은누구나 기억하는 기분좋은 일이 아닐수 없다.

첫메이저 LPGA우승 그것도 당시 가장 큰대회인 US오픈을 우승할때의  기쁨과 국민적인 자부심 고취는 대단한 스포츠사건이 아닐수 없다.

하여 국민적으로 금모이기등 단결된 힘으로IMF를 조기 벗어난 기억이 있다.

.......이렇듯 스포츠는 국민의 힘을 응잡시키는 묘한 힘이 있다.

예전에 2002월드컵당시 생각하면은 지금도 전율이 느껴질 정도이다.

스포츠는 대한민국을 응집할수 있고단결된 힘을 보여줄수 있는 묘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지금 여러가지 국제정세및 국내정세는 힘든 시기의 대한민국이다.

하지만 ...........대한 민국은 이모든것을 충분히 이겨낼수 잇는 내성이 있는 국가이다.

요번 리우 올림픽 정정당당코리아를 부탁한다.

....역대 대한민국의 올림픽 순위와 종목별 메달을 알아보면은.....실상 올림픽에서는 국가간 순위는 존재하지 않는다.

종목별 메달집게이다.

양궁이 가장 많은 메달이다.

.........?호랑이의 용맹한 기세로 대륙을 향해 .....포효하자.....태극전사 화이팅!!!!!!!..올림픽 하이라이트 경기를 좀 보다 보니깐..갑자기 역대 올림픽 순위가 궁금해지더라구염..[1948년]  런던 개최  32위[1952년]  헬싱키 개최  37위[1956년]  멜버른 개최  29위[1960년]  로마 개최  메달없음[1964년]  동경 개최  27위[1968년]  맥시코시티 개최  36위[1972년]  뮌헨 개최  33위[1976년]  몬트리올 개최  19위[1980년]  모스크바 개최  불참[1984년]  LA 개최  10위[1988년]  서울 개최  4위[1992년]  바로셀로나 개최  7위[1996년]  애틀란타 개최  10위[2000년]  시드니 개최  12위[2004년]  아테테 개최  9위[2008년]  베이징 개최  7위[2012년]  런던 개최  5위글구 내친김에하계올림픽대회 역대성적매달리스트가 궁금해서 알아봤어염...올림픽을 주관하는대한올림픽위원회에 대해서도 살짝쿵알아볼께염


설립이 1946년도였네염....올림픽 기만 알고있었지...자세한 정보는 알고 있지 못했네염...근데 뭐 사실 자세한 정보 몰라도올림픽에 대한 열정에는아무 지장 없는거지만염..글구 중국과 일본우리나라를 비교해 놓은 차트도 있네염..궁금해하는 사람들이 있으니깐..이런 자료가 생기겄졈!!!글이 조금 딱딱하고 재미없을거 같아설역대 마스코드도 같이 올려봄요..전 젤 생각나는건 역시 호돌이...1988년도 저 초딩때거든염..그때는 국민학교시절 이었져...급 돋아 나이 많게 느껴짐요



잇님들 올림픽  응원하신다고밤잠 너무 설치심 안되구염...울 거니는 오늘 새벽에 축구보신다고잠을 안자더라구염..소리치는 소리에 저도 밤잠 설친건 안비밀이구염...요즘 계속 열대야로 힘든디염..오늘도 굿잠 하세염


10위 펠프스국!!!가장 흥미진진한 IM200스타트가 늦어 긴장했지만 1위그리고 기록이 그리 떨어지지도 않았고게다가 4개째 금메달전체국가 중 10위!!! 이제 접영 100까지 따면 베이징 이후 올금이다기록보유자 록티가 노메달로 깨진건 아쉽지만 세상은 승자만 기억하는 법초반의 재밌는 경기들이 끝나가지만육상이 기다리고 있기에볼트가 있기에지상과 수중의 전설들의 마지막 올림픽은 남미의 궁디중의 궁디 브라질리안애쓰보다 흥분되..긴 어찌 궁디보다 흥분된단 말이뇨IOC는 비치발리볼 대회를 연령별로 체급별로 궁디싸이즈별로 세분화해서 개최하라!기승전궁디 끝궁디는 사실 단거리 육상이 짱이지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