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꽃게



이왕 간김 먹어볼건 다 먹어보잔 심사로 열심히 네이버 뒤적거렸다.

독천식당 송학회관 코롬방 서울분식 그리고 장터식당욜케 추려지는 가운데 중간에 다른곳도 득템하고..암튼 마지막날 들른 장터식당목포역근처에 있기때문에여기서 밥먹고 코롬방 들려서 먹고싶은 빵 사가면 될듯 사진만 보고 설명만 봐서 답답했던 궁금했던 장터식당 고고??목포맛집  꽃게살 비빔밥  장터식당  커몬커몬커몬!!   목포맛집  꽃게살 비빔밥  장터식당 외관건물드이 다 낮아서 참 좋더라는..그냥 골목안에 있는 식당차는 그냥 앞에다 대면된다.

?  목포맛집  꽃게살 비빔밥  장터식당  내부사람좀 많으면 방으로 들어가도될듯.?  기본찬호박은 약간 짭잘?  마늘쫑?  이게 뭐지. 부추인가.부추치고 길게 잘린거 같기도하고..?  이건 별미.콩나물주제에 아주 별미아삭거리면서 참기름맛이 짜르르 쌈싸먹을때 일등공신?  전라도하면 갓김치후.. 꼬릿한 젓갈이 제대로맨밥에 먹어보고싶었다.

?  배추김치는 생각보단 덜 꼴꼬름요것도 쌈같이 싸먹으면 아주 맛있다.

?  잘 익은 깍두기?  요 마른김에 싸먹는거다.

그래도 얘는 소금이 달라붙어있다.

?  배추된장국나는 떠먹지 않고 마셨다.

?  밥은 이렇게 비벼먹기 좋게 큰 그릇에 주신다.

?  목포맛집  꽃게살 비빔밥  장터식당  꽃게살 2인에  20000원1인분씩 안팔고 2인분씩그래서 더 주문하려면 2인분 추가아..근데..좋다.

좋아 매우좋음.? ?목포맛집  꽃게살 비빔밥  장터식당  꽃게살  한상밑반찬도 저정도면 괜찮고 사실 목포와서 식당서 친절한 느낌은 못받았는데전부 맛있어서 다 스르륵 녹는다.

밥에나 집중하란 말이다!!! 가 딱 와닿는듯 맛있음.?  밥위에 비빌만큼 게살 얹어서슥슥비비기신난다.

? ?게살 그득양념장은 빨간거에 비해 맵거나 짜거나 진하지 않아서슴슴한거 좋아하는 사람들은 정말 좋아할듯.나는 원래 진하게 먹는 편인데 이거는 이거대로 맛있었다.

사실 2인분 더 추가하려다가 서울분식 먹어보자고 겨우겨우 참음? ?김에 한번 싸먹고.?  목포맛집  꽃게살 비빔밥  장터식당  꽃게살콩나물에 싸먹으면 정말 더 고소하고 맛있다.

?  갓김치도 올려보고점점 진해져서 더 맛있어지고있음 ㅋ? ?배추김치는 마지막에 꼭 싸먹어서 먹기시작하기.와... 진짜.. 예술이다.

왜 진하지 않은지 알겠다.

쌈을 쌀 수 록 간이 맞아지고 맛이 배가됨?  호박은 안넣어도됨김치랑 콩나물 꽃게살밥 함께 넣어 먹으면 꿀맛장터식당 안갔음 후회했겠네.. 목포맛집  꽃게살 비빔밥  장터식당  메뉴   꽃게무침은 포장 되는데 꽃게살은 남은것도 그냥도 포장 안됨정말이지.. 술을 못마셔서 다행인건지 뭔지..어차피 운전했어야해서 어쩔 수 없었긴 했구나.. 목포맛집  꽃게살 비빔밥  장터식당  번호? 전라남도 목포시 영산로40번길23전라남도 목포지 중동1가 1-17 061-244-8880 목포맛집  꽃게살 비빔밥  장터식당  영업시간ㄹㄹ  [??????] ???? <???,???> ???[??? ???] ???? ???(???)&???(???) ??? ??? ?? ???? ?????? ...blog.naver.com  재료(녹말 1/4컵, 밀가루 2큰술)의 갈분을 입혀 170도 기름에 소량씩 튀겨낸 후, 다시 한 번 온도를 올려 두 번 튀겨낸다.

  재료(육수 1/4컵, 식초 1큰술, 매실청, 유자청, 메이풀시럽, 심미장 각 1큰술, 마늘장아찌, 풋고추, 홍고추 (다진) 1/2큰술씩, 잣 1/2큰술, 식초 1큰술)는 함께 끓인다.

  완성된 소스는 튀긴 게에 뿌려 버무린다.

  차게 식혀둔 꽃게 튀김에 채소를 올리고 겨자소스를 두르면 끝!겨자소스 [재료 준비]겨자가루 5큰술, 미지근한 물 2+1/2큰술, 파인주스 1큰술, 설탕 3큰술, 식초 3큰술, 진간장 1/4작은술, 배즙 3큰술, 유자청 1/3작은술, 소금 약간[조리 과정]1. 겨자가루를 미지근한 물에 갠 후, 뜨거운 냄비 뚜껑 위에 엎어서 30분 정도 발효시킨다.

 2. 그릇에 겨자 발효시킨 것, 파인주스, 설탕, 식초, 진간장, 배즙, 유자청, 소금을 넣고 잘 푼다.

3. 체에 내린 후 밀폐용기에 담아서 냉장고에 두고 쓴다.

 꽃게 알 무침[재료 준비]게알 3마리 분량, 액젓 1큰술, 심미즙 1큰술, 백포도주 1작은술, 고운 고춧가루 3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심미장 3큰술, 파채 & 홍고추채 약간 조리과정1. 게알을 1차 양념(액젓 1큰술, 심미즙 1큰술, 백포도주 1작은술)에 재워 물기가 생기면 채에 걸러 물기를 빼준다.

 (※ 이때! 게알이 부서지지 않게 조심!!)2. 물기를 제거한 게알을 2차 양념(고운 고춧가루 3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심미장 3큰술)에 무쳐 준다.

3. 파채 & 홍고추채를 넣어 마무리한다.

  꽃게 손질한 나무도마 냄새제거 방법 꽃게찜, 해물찜, 아구찜 등 찜 종류와탕 종류까지 소주 마시기에는 너무 좋은 곳이라 자주 가는 곳입니다.

지도보기25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장운산 꽃게서울특별시 성북구 오패산로 10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성북구 월곡역 맛집 장운산 꽃게 아구찜 추천입구부터 왠지 포스가 느껴지는 꽃게 한마리가 간판에든든하게 버티고 있습니다.

장운산 꽃게 원래는 손님이 바글 바글 하던 식당인데 이 날은저희가 첫 손님으로 입장을 했죠.ㅋㅋㅋㅋㅋㅋㅋ실내는 꽤 넓은 편이에요


성북구 월곡역 맛집 장운산 꽃게 메뉴입니다.

저녁을 먹고 온 친구도 있어서 아구찜 중 자로 주문을 했습니다.

아구찜 주문하고 나니 기본 반찬이 나옵니다.

반찬 종류가 많아서 좋았어요.장운산 꽃게알타리무김치 제대로 맛있어요


비교 불가!!!한 입 불면 아사삭


소리부터 클라스가 다르죠ㅋㅋ쫄깃한 낙지 젓갈아구


아구



맛있쪄



연근하고 오이가 들어 간 이 반찬이인기가 있어죠.담백과 개운함이 공존하면서 하얀색의정체가 궁금하게 만드는매력까지


입 안을 한 번에 개운함으로 정리하는오이지!!!아오지 아니져


이런 몸쓸 아재개그를 제가 다 하네요ㅋㅋㅋㅋ중국 음식에서 많이 보는죽순을 여기서는 살짝 데친 다음에 후라이팬에볶고 통깨를 뿌려서 줍니다.

물론 제 생각입니당


아마 맞을 걸요.이래봐도 저 요리학원 6개월 다닌 남자에요.ㅋㅋㅋㅋㅋ오이냉국은 우리가 다 아는그런 맛이에요마지막으로몸에 좋고 맛도 좋은단호박성북구 월곡역 맛집 장운산 꽃게 아구찜 추천아구찜 나오기 전에 미리 소맥을 말아주는 센스를 보이는 사랑스런 나의 친구!!!드디어화려한 모습을 보여주는장운산 꽃게아구찜등장성북구 월곡역 맛집 장운산 꽃게 아구찜 추천하는 이유?위에서 봐도 푸짐하고 옆에서 보면 높게 쌓인 아구찜이정말 맛있게 보이지 않으세요?콩나물하고 같은 먹으면 더 맛있지만 아구찜에 들어 간아구의 맛을 먼저 보기 위해 아구살을 와사비 소스에  가볍게 찍어서사진도 한 장 찍어서 먹습니다.

성북구 월곡역 맛집 장운산 꽃게 아구찜 추천맛은 어떨까요?일단은 맵고 짜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에요.몸에 해롭지 않다는 거죠.사실 술 마시면서 몸 생각하는게 웃기기 하지만 다른 아구찜 식당에가 보면 맵고 짠데 그 맛을 즐기러 오는 손님들도 많지만개인적으로 그런 곳보다는 아구에 담백한 맛과 과하지 않은 양념이지만걸쭉하면서 적당히 맵고 짜지 않은 아구찜을 선호하는데장운산 꽃게 아구찜이 바로 그런 곳입니다.

거기에 콩나물에는 양념이 쏙쏙


들어가서 자리잡고 있고콩나물이 덜 익지도 많이 익히도 않고 맛있는 식감을 느낄 수 있게 익히는 것도 비법이랍니다.

아구찜과 겉들여서 먹은 된장찌개는 평범해요.ㅎㅎㅎㅎㅎ다 맛이 있을 순 없잖아요.이 정도야 뭐..아구찜을 어느 정도 다 먹었다 싶을 때남은 양념을 가져 가셔서 냄비에 맛있는 볶음밥을만들어 주시죠이 사진은 다시 봐도 군침이 흐르네요.맛있는 볶음밥 위에 알타리무김치 올려서 한 입!!!그냥 끝이에요


성북구 월곡역 맛집 장운산 꽃게 아구찜 추천저희 일행이 먹는 동안에 손님이 들어 오기 시작할 때 조용히 잘 먹고 왔죠ㅎㅎ맛은 두 말 할 거 없어요.친구들과 좋은 술 자리하고집으로 GO..GO..맛있는 점심식사 하세요


??달래는 손질이 쉬운듯 어려운,,,초보 주부들은 달래를 세척 후 그냥 사용하기도 하는데미끌 거리는 겉껍질을 벗겨내야 하구요.(단단하고 깨끗한 알뿌리면 벗겨내지않고 그대로 사용)??알뿌리 끝에 달린 까만 덩어리를 떼어내면 밑손질은 끝나요.잔뿌리는 고대로 살려두고 까만 부분만 떼어낸거 보이시죠?물에 5분간 담갔다가 깨끗하게 씻어내면 됩니다.

그럼 꽃게탕 보글보글♪ 끓여내 볼게요. 꽃게탕 재료(3

4인분)육수 4컵(800ml), 꽃게 2마리(500g),  달래 한줌, 청고추, 홍고추, 꽃게탕 양념 - 된장 2큰술, 고춧가루 1/2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조선간장 1큰술,  멸치육수 - 생수 5컵(1000ml), 멸치 한줌, 다시마 사방 10cm 1개, 파뿌리 1개   물 5컵(1000ml)에 멸치 한줌, 다시마 사방 10cm 1개, 파뿌리 1개를 넣어 멸치육수를 끓여 냅니다.

  너무 진한 육수가 아닌 연한 멸치육수 사용하면 더욱 좋아요.  꽃게는 엄청 큰놈입니다.

살이 꽉 찼더라고요.꽃게 손질법도 알려 드릴게요.TIP - 만약 살아있는 꽃게라면 냉동실에 1

3시간 넣어두었다가 사용하면 됩니다.

  당장 사용하려면 수돗물에 담가두면 수분 내에 기절합니다.

게 아가미 부분을 떼어내고 등딱지를 분리합니다.

 TIP - 알이 꽉 차있는 게일 경우 등딱지 뽀족한 부분에 알이 숨어 있으므로 젓가락 끝이나 뾰족한 부분으로 파내어서 알뜰하게 사용해 주세요.  입을 떼내면서 붙어 있는 모래 주머니도 제거합니다.

지근지근 씹히는 원인이 되거든요.    뾰족한 다리 끝부분도 먹으면서 찔리게 되는 원인이 되니 가위로 다듬어주고손질된 꽃게는 가위로 절반을 잘라 사용합니다.

 ??육수 4컵이 보르르 끓기 시작하면된장 1큰술과 고춧가루 반큰술, 마늘 1/2큰술을 넣고간은 맑은 조선간장으로 간간하게간을 하고 꽃게를 넣고 중불로 줄여 뚜껑을 열고 10분간 끓여 냅니다.

 손질한 달래는 양껏 한줌 마지막에 넣어주면 봄에 먹는 꽃게탕 완성

!!가을에는 달래 대신 단호박을 넣은 달큰한 꽃게탕을,,,봄나물 들어간 봄 꽃게탕도 향긋하고나른한 봄에 입맛을 확

! 살려준답니다.

여러가지 양념이 많이 들어간 탕도 얼큰하니 맛있지만이랗게 고유 식재료의 맛을 살려 양념을 최소화해서끓여낸 찌개도 참 맛있어요.베르단디의 맛있는 식탁봄나물요리 8탄이었습니다.

봄 꽃게찌개#달래된장찌개,#꽃게탕,#꽃게된장찌개,베르단디의 맛있는 식탁 ♡ 홈메이드 레시피 Copyrightⓒall rights reserved chaihyoun   반죽에 통후추를 으깨 넣어도 좋다!재워둔 꽃게는 물기를 뺀 뒤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한다.

 꽃게는 튀김가루에 몸통 부분을 살짝 묻히고 튀김반죽 옷을 입힌 후 170도의 기름에서 두 번 튀긴다.

 [소스 만들기]- 커리머스터드소스 : 마요네즈, 머스터드, 홀그레인 머스터드, 레몬즙, 카레가루, 설탕을 섞는다.

 - 매콤칠리소스 : 스위트칠리소스, 고추장, 핫소스, 레몬즙을 섞는다.

  올해 꽃게 조업량이 작년에 비해 많이 줄었습니다!조업량이 많이 줄어 꽃게 값이 조금 올랐습니다.

??먼저 꽃게중에서도 가장 상품성이 있는 간장게장용 꽃게입니다.

알과 살이 한참 좋을 시기에 영하 40도에서 급냉한 꽃게입니다.

?간장게장을 중심으로 하는 식당들에서 인기 만점!사이즈는 ?kg에 3마리 부터 6마리까지다양하게 취급하고 있으며, 박스에 10kg씩 작업된 꽃게입니다.

???암꽃게 이외에 숫꽃게, 절단꽃게 등 모든 꽃게 종류를취급하고 있습니다.

???꽃게찜과 꽃게탕 사진입니다.

개인적으로 꽃게 알을 좋아하는데요.엄청 맛있어 보이죠? 많은 양의 꽃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부수산은 선도 좋은 꽃게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꽃게 뿐만 아니라 활어,어패류, 냉동식품 등다양한 상품들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장원꽃게서울특별시 성북구 하월곡동 67-11상세보기지도보기꽃게찜과 간장게장을 놓고 정말 고민이 되었답니다여러 명이 왔으면 둘 다 시켜볼 수 있었을 텐데원래는 간장게장을 먹으려 간 건데날이 너무 추우니까 찜이나 탕이 먹고 싶어졌어요.아이들도 같이 먹을 수 있게 꽃게 백숙을 주문했어요양념 안 한 꽃게찜을 꽃게 백숙이라 부르더라고요그녀는 복분자를 보고 집에서 먹던 복분자 주스라고 생각하고 주문해달라고일요일 4시 반쯤 갔을 거예요그래서 자리가 있었나 본데 나올 때쯤에는 자리가 거의 없더랍니다기본 반찬들이에요칼칼한 고추장 넣은 된장찌개도 나왔어요드디어 꽃게 백숙이 나왔는데요친한 언니 카스에서 봤을 때는 줄맞춰 예쁘게 세팅해주던데 왜 다르지?잠시 장원꽃게 본점이 맞는 건지 의심을......그녀는 꽃게 백숙은 처음 먹어봤어요그동안은 주로 대게를 많이 먹었지요칼집이 넣어진 대게는 먹기가 쉬운데 꽃게는 좀 먹기 힘들었나 봐요하지만 나중에는 요령이 좀 생긴 것 같아요트린이는 첨에는 두부랑만 밥을 먹더니나중에는 꽃게 살을 올려 밥을 달라고 주문을 하시더랍니다너무너무 맛있게 먹었는데요남편의 한마디....맛있긴 한데 힘들다ㅋㅋㅋㅋㅋㅋ그리고 주의사항!깨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꼭 깨 빼달라고 하세요간장게장 사진을 보니 깨 진짜 많이 뿌리더라고요성북구 사시는 분들 그 동네 맛집 추천 부탁드려요

거의 주말마다 가니까 간 김에 맛집가서 맛있는거나 먹고 와야겠어요꽃게찜, 해물찜, 아구찜 등 찜 종류와탕 종류까지 소주 마시기에는 너무 좋은 곳이라 자주 가는 곳입니다.

[꽃게] 누구나 한번쯤 이런 생각을.


지도보기25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장운산 꽃게서울특별시 성북구 오패산로 10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성북구 월곡역 맛집 장운산 꽃게 아구찜 추천입구부터 왠지 포스가 느껴지는 꽃게 한마리가 간판에든든하게 버티고 있습니다.

장운산 꽃게 원래는 손님이 바글 바글 하던 식당인데 이 날은저희가 첫 손님으로 입장을 했죠.ㅋㅋㅋㅋㅋㅋㅋ실내는 꽤 넓은 편이에요


성북구 월곡역 맛집 장운산 꽃게 메뉴입니다.

저녁을 먹고 온 친구도 있어서 아구찜 중 자로 주문을 했습니다.

아구찜 주문하고 나니 기본 반찬이 나옵니다.

반찬 종류가 많아서 좋았어요.장운산 꽃게알타리무김치 제대로 맛있어요


비교 불가!!!한 입 불면 아사삭


소리부터 클라스가 다르죠ㅋㅋ쫄깃한 낙지 젓갈아구


아구



맛있쪄



연근하고 오이가 들어 간 이 반찬이인기가 있어죠.담백과 개운함이 공존하면서 하얀색의정체가 궁금하게 만드는매력까지


입 안을 한 번에 개운함으로 정리하는오이지!!!아오지 아니져


이런 몸쓸 아재개그를 제가 다 하네요ㅋㅋㅋㅋ중국 음식에서 많이 보는죽순을 여기서는 살짝 데친 다음에 후라이팬에볶고 통깨를 뿌려서 줍니다.

물론 제 생각입니당


아마 맞을 걸요.이래봐도 저 요리학원 6개월 다닌 남자에요.ㅋㅋㅋㅋㅋ오이냉국은 우리가 다 아는그런 맛이에요마지막으로몸에 좋고 맛도 좋은단호박성북구 월곡역 맛집 장운산 꽃게 아구찜 추천아구찜 나오기 전에 미리 소맥을 말아주는 센스를 보이는 사랑스런 나의 친구!!!드디어화려한 모습을 보여주는장운산 꽃게아구찜등장성북구 월곡역 맛집 장운산 꽃게 아구찜 추천하는 이유?위에서 봐도 푸짐하고 옆에서 보면 높게 쌓인 아구찜이정말 맛있게 보이지 않으세요?콩나물하고 같은 먹으면 더 맛있지만 아구찜에 들어 간아구의 맛을 먼저 보기 위해 아구살을 와사비 소스에  가볍게 찍어서사진도 한 장 찍어서 먹습니다.

성북구 월곡역 맛집 장운산 꽃게 아구찜 추천맛은 어떨까요?일단은 맵고 짜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에요.몸에 해롭지 않다는 거죠.사실 술 마시면서 몸 생각하는게 웃기기 하지만 다른 아구찜 식당에가 보면 맵고 짠데 그 맛을 즐기러 오는 손님들도 많지만개인적으로 그런 곳보다는 아구에 담백한 맛과 과하지 않은 양념이지만걸쭉하면서 적당히 맵고 짜지 않은 아구찜을 선호하는데장운산 꽃게 아구찜이 바로 그런 곳입니다.

거기에 콩나물에는 양념이 쏙쏙


들어가서 자리잡고 있고콩나물이 덜 익지도 많이 익히도 않고 맛있는 식감을 느낄 수 있게 익히는 것도 비법이랍니다.

아구찜과 겉들여서 먹은 된장찌개는 평범해요.ㅎㅎㅎㅎㅎ다 맛이 있을 순 없잖아요.이 정도야 뭐..아구찜을 어느 정도 다 먹었다 싶을 때남은 양념을 가져 가셔서 냄비에 맛있는 볶음밥을만들어 주시죠이 사진은 다시 봐도 군침이 흐르네요.맛있는 볶음밥 위에 알타리무김치 올려서 한 입!!!그냥 끝이에요


성북구 월곡역 맛집 장운산 꽃게 아구찜 추천저희 일행이 먹는 동안에 손님이 들어 오기 시작할 때 조용히 잘 먹고 왔죠ㅎㅎ맛은 두 말 할 거 없어요.친구들과 좋은 술 자리하고집으로 GO..GO..맛있는 점심식사 하세요


매년 서해안과 남해안의 꽃게잡이 어민들은 꽃게를 잡기위해 이맘때 통발과 그물등을 이용하여 꽃게를 잡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물로 꽃게를 많이 잡기만 했지 실제 꽃게의 번식에는 많은 신경을 쓰지 못해서 그런지 해마다 꽃게의 수확량이 줄고 있습니다.

그 원인 중의 하나가 중국어선들의 싹슬이 어업 때문이라는 이야기도 있는데, 아무튼 최근 꽃게의 수확량이 줄어든것은 사실 인거 같습니다.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꽃게철이 시작?榮쨉Ⅵ� 꽃게들이 해안에 많이 보이지 않으니 해루질을 하는 동호인으로서 상당히 아쉽습니다.

 그래서 요즘 시기 꽃게는 잡는 요령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 자료를 클릭해 보시길 바랍니다- 태영 -.그래도 나무그늘이라 그늘은 시원하더라구요!!!제가 간장게장을 완젼 좋아라하잖아요

!! 예전에 넘 맛있게 먹고갔던 기억이 있어서 다시 방문한 강화도 반선식당      예전에 왔을땐 가을이라, 전등사를 올라가는 분들이 많으셔서인지

꽤나 손님이 많았던것 같은데...조금 한산하네요...강화도 뻘낚지는 한번도 안먹어봤는데...갑자기 글쓰면서 뻘낙지맛이 궁금해지네요 ㅎㅎㅎㅎ        전등사 맛집 반선식당은 꽃게탕이랑 게장이 유명해요

전 늘 간장게장을 먹지만, 양념게장 좋아하시는분들도 양념게장있으니 다행이죠...간혹 간장게장을 안드시는 분들이 게시던데..그맛에 빠지면 헤어나올수가없담니다.

      예전엔 강화도 순무깍두기가 나와서 신기했었는데..지금은 순무가 나오는 철이 아닌가봐요...깻잎무침이 참 맛있었어요


[꽃게] 누구의 잘못인가




^^   생선구이도 나오구요


!!! ?    ??전도 조금 나누어서 나오네요...꽃게탕이 끓기전에 요기하기 좋습니다.

^^ ?   반선 간장게장서해안 꽃게가 최고에요



!!!!알이 꽉찬 간장게장이구요

       꽃게살보다 알이 더많이 보이는건...착시인지 ㅎㅎㅎ ?    밥도둑!! 여름이라 입맛없는데...게알 잔뜩넣은 게알밥!!      간장게장을 먹는동안 보글보글 꽃게탕은 잘

끓고 있습니다.

쑥갓에 버섯이랑 고추가루 숑숑



???  꽃게탕 끓기전에 게딱지에 밥비벼서...청량고추가 샤샤샥 들어가서 매콤하니 더 좋은


 전등사 오면 꼭 들리는 전등사 맛집 꽃게탕이 일품이에요


특히나 된장베이스로된 국물이 진하니 맛나다는요!!흐흑

꽃게가 올라온당

!!! ?    역시나 꽃게탕의 꽃게도 알을 잔뜩 품었습니다.

꽃게탕의 알만 딱 먹어봐도 얼마나 싱싱한 꽃게인지 알수있었어요!!강화도 반선식당 오래된 꽃게탕맛집 유명한만큼 여긴 꽃게탕이 진리네요^^     여름이라 너희도 고생이 많쿠나


더위피해 나무그늘로 휴가나온듯한 그림이에요^^ 여름 강화도 여행, 강화도는 늘 힐링여행인것같아요

 ??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온수리 538-10)09:30

20:00 : 연중무휴 (주차장있음)?  .그래도 나무그늘이라 그늘은 시원하더라구요!!!제가 간장게장을 완젼 좋아라하잖아요

!! 예전에 넘 맛있게 먹고갔던 기억이 있어서 다시 방문한 강화도 반선식당      예전에 왔을땐 가을이라, 전등사를 올라가는 분들이 많으셔서인지

꽤나 손님이 많았던것 같은데...조금 한산하네요...강화도 뻘낚지는 한번도 안먹어봤는데...갑자기 글쓰면서 뻘낙지맛이 궁금해지네요 ㅎㅎㅎㅎ        전등사 맛집 반선식당은 꽃게탕이랑 게장이 유명해요

전 늘 간장게장을 먹지만, 양념게장 좋아하시는분들도 양념게장있으니 다행이죠...간혹 간장게장을 안드시는 분들이 게시던데..그맛에 빠지면 헤어나올수가없담니다.

      예전엔 강화도 순무깍두기가 나와서 신기했었는데..지금은 순무가 나오는 철이 아닌가봐요...깻잎무침이 참 맛있었어요



^^   생선구이도 나오구요


!!! ?    ??전도 조금 나누어서 나오네요...꽃게탕이 끓기전에 요기하기 좋습니다.

^^ ?   반선 간장게장서해안 꽃게가 최고에요



!!!!알이 꽉찬 간장게장이구요

       꽃게살보다 알이 더많이 보이는건...착시인지 ㅎㅎㅎ ?    밥도둑!! 여름이라 입맛없는데...게알 잔뜩넣은 게알밥!!      간장게장을 먹는동안 보글보글 꽃게탕은 잘

끓고 있습니다.

쑥갓에 버섯이랑 고추가루 숑숑



???  꽃게탕 끓기전에 게딱지에 밥비벼서...청량고추가 샤샤샥 들어가서 매콤하니 더 좋은


 전등사 오면 꼭 들리는 전등사 맛집 꽃게탕이 일품이에요


특히나 된장베이스로된 국물이 진하니 맛나다는요!!흐흑

꽃게가 올라온당

!!! ?    역시나 꽃게탕의 꽃게도 알을 잔뜩 품었습니다.

꽃게탕의 알만 딱 먹어봐도 얼마나 싱싱한 꽃게인지 알수있었어요!!강화도 반선식당 오래된 꽃게탕맛집 유명한만큼 여긴 꽃게탕이 진리네요^^     여름이라 너희도 고생이 많쿠나


더위피해 나무그늘로 휴가나온듯한 그림이에요^^ 여름 강화도 여행, 강화도는 늘 힐링여행인것같아요

 ??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온수리 538-10)09:30

20:00 : 연중무휴 (주차장있음)?   또르르날씨도 화창화창 하다못해 뜨거운 토요일 낮에우리는 새차 길들일겸 굳이, 태안에 가서 꽃게를 먹여주고 싶다고몇 번 가봤는데 감동이라고 ㅎㅎ;;가는 도중에 등대수산에 전화를 걸어 꽃게가 있는지 확인 후 출발!차가 엄청 막힐 거라고 예상은 정확히 맞아주시고,ㅎㅎㅎ뭐 운전 내가 하는 거 아니니까 화창한 날 오픈카에 몸을 싣고임창정의 '소주한잔'노래를 들으며 태안으로 향했습니다.

ㅋㅋㅋ그렇게 태안 근흥면에 위치한 등대수산으로 ㄱㄱ

막상 도착해보니 예상과 달리 한적하니 아주 굿!이렇게예쁜 등대가 보이는 채석포라는 곳이지요.여기가 바로태안 채석포 등대수산앞이라는거,동네 개가 꼬리를 살랑살랑,어찌나 낯을 안 가리는지!예상과 달리,한적하니 유명 관광지를 생각하시면 아니 되옵니다.

아는 사람들만 가는 곳인지드문드문 사람들이 있고요.일단, 친구와 태안 바다가 들썩이게 소리 질러주시고 이쁜 척 사진 찍기 우리 사진만 찍느라,배경 사진은 없네요..에효,한상,정갈한 음식들당일 직접 잡으시는 것들이라매일매일 나오는 게 틀리다고 하시네요.너무나도 쫄깃했던 소라,그리고 내 사랑 낙지 우럭도 2마리이렇게 정신없이 먹다 보면,어느덧,알을 가득 품은 메인 꽃게 등장!하트 뿅뿅태안 꽃게가 유명하긴 한가 봐요,-태안 채석포 등대수산 꽃게- 보이시나요?알이 꽉 찬 꽃게들 ㅎ저는 꽃게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이유는 발라먹기 귀찮아서 ㅎㅎ이건 한입 베어 물면살이 오동통하니 '이맛에 제철 꽃게를 먹는구나' 했답니다.

노량진에서 사다 먹는 거랑 다르긴 하구나 ㅎㅎ;;아저씨 말씀이,여기 꽃게는 그물로 잡아더 맛있는 거라고 하시더라고요.직접 배 타고 나가셔서 잡으시니 싱싱함은 말할 것도 없구요!그날그날 잡는 것들만 판매하기 때문에, 물량이 있는지 전화로 꼭 확인하시고 주문하셔야!!저희도 가는 길에 전화해서 먹을 수 있었어요,*태안에 들르시면 한번 가보세요북적북적한 거 싫으신 분들,블로그에 나온 맛 집이 의심스러우신분들,ㅋㅋ제철 꽃게를 드실 분들,강추 :)꼭 한번 드셔보세요빠잇

소중한 공감과 댓글부탁드려요♡.!오늘은 맛있는 꽃게탕 맛집을 발견해서 포스팅해보려고해요 ㅎㅎㅎ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토담정 간장게장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 1209상세보기지도보기관저동에 있는 토담정이라는 곳인데요 : )워낙 꽃게탕을 좋아해서 탄방동에 자주가는 식당이 있었는데이번엔 집 근처로 가보자

하고 무작정 검색하고 찾아간 곳이에요 ㅋ,ㅋ처음에 간판에 간장게장이라고 크게 써 있어서헉 간장게장 집인가봐 했는데 꽃게탕 정식도 판매하고 있어요 ㅎㅎㅎ토담정은 안면도 백사장항의 꽃게잡이 어선 대건호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곳이라고 해요 : )그리고 꽃게의 효능도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어 성장기 어린이나 노약자에게 좋고타우린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시력보호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어망이 나올 수 있다고?????깜짝 놀랐지만 몸에 해롭지 않다고 하니 뭐...! ㅎㅎㅎ토담정의 가격표 : )저희는 셋이 가서 꽃게탕 정식 중자를 주문했어요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맛보라고 주신 꽃게튀김?!꽃게튀김은 처음먹어보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X-)딱딱할줄 알았는데 고소하고 바삭바삭 맛있더라구요! *,*토담정의 밑반찬

정갈하게 잘 나오죠?!전 계란장조림이랑 샐러드가 가장 맛있더라구요 X-)리필해서 계속 먹었다지요 ㅎㅎㅎ그리고 메인메뉴 꽃게탕 등장!보글보글 끓여드시면 되용 : )꽃게탕이 끓는동안 밑반찬먹기 X-)간장게장 맛집이라서 그런지 대하장도 나오고요

양념게장도 ^^간장게장도 좀 주시지.. ㅋ.ㅋ그리고 이건 제가 좋아하는 김치부침개 X-)!보글보글 끓고있는 꽃게탕 X-)살짝 국물이 아쉬워서 오래 끓여서 졸여먹었어요 ㅎㅎ진하게 꽃게 국물이 우러나야 맛있으니까요!!다 끓인 꽃게탕은 요렇게 앞접시에 덜어서 맛있게 먹으면 끝

!암게라서 그런지 알이 꽉 차있었어요 : )한끼 든든하게 너무 맛있게 먹고 왔답니다.

집 근처에 이런 맛집을 발견해서 행복해요 ♥....맛집



틈만나면 남푠 궁뎅이를 살살

 긁어서맛있는 음식을 아구아구......ㅎㅎㅎ ?    생방송투데이에서 방송되었던 안양맛집 연평도.간장게장이 눈에 들어왔는데......알고보니 꽃게아구찜 전문이라는

  위치는 평촌 학원가 쪽에 있어요....골목 안쪽으로 들어오니,식당 건물이 즐비해서 깜짝 놀랐어요ㅎㅎ    건물 바로 앞에 주차하니,사장님께서 바로 나오셔서.....안전한 곳에 다시 주차를 해주신다는

가게 앞에 커다란 현수막이 딱!!간장게장 + 꽃게무침 + 꽃게탕 = 점심특선 = 만원.    "생방송투데이"에서 맛집으로 소개 되었으니,골고루 맛보기위해 점심 특선 주문.옆 테이블 어르신들은 서울에서 버스타고 오셔서꽃게탕을 주문하시네요ㅎㅎ(매운정도에 따라 맛조절.....말안하면 보통맛으로.....)    주문하고 기다리니.....기본 밑반찬이 나오네요

제일 오른쪽에 보이는 흰색반찬이 무나물인데,처음엔 평범해서 무시했는데 엄청 맛있었다는ㅎㅎ    깻잎무침.오랜만에 먹어보는 반찬이네요

보통 밑반찬으로 나오는건 짠데 괜찮네요.....???? ??  양념게장.빨갛지 않아서 덥썩 물었는데.....매운것 못먹는 깡이맘에게는 약간 매운맛.  ???남푠님은 안 맵다고 함

?(이렇게 다른게 많은데 수십년을 어떻게 살았을까.....ㅎㅎ)    생방송투데이 방송에서 보니,사장님이 신선한 재료를 구하기위해매일 새벽 수산시장에서 게를 사오시던데.....진짜 싱싱하고 알이 꽉 차있당

♬  ?간장게장!!!완전 엄지 척!!    화학 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는안양맛집 연평도 간장게장.양념이 짜지않고 밥에 쓱쓱

비벼먹어도비린내없이 담백하다.

    간장게장에 홀릭되어 있는동안 나온 "꽃게아구찜".살아있는 꽃게로 주문 즉시 바로바로 만든다는.....궁금하다, 궁금해



  오늘은 꽃게찜을 맛보지못해 다소 아쉽지만.그래도 점심 특선으로 3가지를 먹어봤다는....ㅎㅎ꽃게탕 속 꽃게부터....ㅎㅎ오늘 완전히 꽃게 축제의 날

♬맛나당.....약간 맵다.

...근데 국물이 넘 시원하다.

남푠님, 국물이 시원하다며 남비째 들이붓다시피한다.

"크



!!"괴성과 함께.....ㅎㅎ8가지 채소로 국물 육수를 만든다고 하는데,아삭한 콩나물과 찰떡 궁합이다.

     ?    안양맛집 연평도 꽃게아구찜 간장게장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 92 1-9☎ 031-384-9333,  383-9334            담번에는 매운것 못먹는 부인을 위해.... 청량고추를 빼달라고 해야겠다며 밥한공기를 더 시킨 남푠님.여보, 맛있으면 그걸로 됐시유



 고맙고 감사해유

♬ .그래도 나무그늘이라 그늘은 시원하더라구요!!!제가 간장게장을 완젼 좋아라하잖아요

!! 예전에 넘 맛있게 먹고갔던 기억이 있어서 다시 방문한 강화도 반선식당      예전에 왔을땐 가을이라, 전등사를 올라가는 분들이 많으셔서인지

꽤나 손님이 많았던것 같은데...조금 한산하네요...강화도 뻘낚지는 한번도 안먹어봤는데...갑자기 글쓰면서 뻘낙지맛이 궁금해지네요 ㅎㅎㅎㅎ        전등사 맛집 반선식당은 꽃게탕이랑 게장이 유명해요

전 늘 간장게장을 먹지만, 양념게장 좋아하시는분들도 양념게장있으니 다행이죠...간혹 간장게장을 안드시는 분들이 게시던데..그맛에 빠지면 헤어나올수가없담니다.

      예전엔 강화도 순무깍두기가 나와서 신기했었는데..지금은 순무가 나오는 철이 아닌가봐요...깻잎무침이 참 맛있었어요



^^   생선구이도 나오구요


!!! ?    ??전도 조금 나누어서 나오네요...꽃게탕이 끓기전에 요기하기 좋습니다.

^^ ?   반선 간장게장서해안 꽃게가 최고에요



!!!!알이 꽉찬 간장게장이구요

       꽃게살보다 알이 더많이 보이는건...착시인지 ㅎㅎㅎ ?    밥도둑!! 여름이라 입맛없는데...게알 잔뜩넣은 게알밥!!      간장게장을 먹는동안 보글보글 꽃게탕은 잘

끓고 있습니다.

쑥갓에 버섯이랑 고추가루 숑숑



???  꽃게탕 끓기전에 게딱지에 밥비벼서...청량고추가 샤샤샥 들어가서 매콤하니 더 좋은


 전등사 오면 꼭 들리는 전등사 맛집 꽃게탕이 일품이에요


특히나 된장베이스로된 국물이 진하니 맛나다는요!!흐흑

꽃게가 올라온당

!!! ?    역시나 꽃게탕의 꽃게도 알을 잔뜩 품었습니다.

꽃게탕의 알만 딱 먹어봐도 얼마나 싱싱한 꽃게인지 알수있었어요!!강화도 반선식당 오래된 꽃게탕맛집 유명한만큼 여긴 꽃게탕이 진리네요^^     여름이라 너희도 고생이 많쿠나


더위피해 나무그늘로 휴가나온듯한 그림이에요^^ 여름 강화도 여행, 강화도는 늘 힐링여행인것같아요

 ??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온수리 538-10)09:30

20:00 : 연중무휴 (주차장있음)?  .!오늘은 맛있는 꽃게탕 맛집을 발견해서 포스팅해보려고해요 ㅎㅎㅎ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토담정 간장게장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 1209상세보기지도보기관저동에 있는 토담정이라는 곳인데요 : )워낙 꽃게탕을 좋아해서 탄방동에 자주가는 식당이 있었는데이번엔 집 근처로 가보자

하고 무작정 검색하고 찾아간 곳이에요 ㅋ,ㅋ처음에 간판에 간장게장이라고 크게 써 있어서헉 간장게장 집인가봐 했는데 꽃게탕 정식도 판매하고 있어요 ㅎㅎㅎ토담정은 안면도 백사장항의 꽃게잡이 어선 대건호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곳이라고 해요 : )그리고 꽃게의 효능도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어 성장기 어린이나 노약자에게 좋고타우린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시력보호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어망이 나올 수 있다고?????깜짝 놀랐지만 몸에 해롭지 않다고 하니 뭐...! ㅎㅎㅎ토담정의 가격표 : )저희는 셋이 가서 꽃게탕 정식 중자를 주문했어요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맛보라고 주신 꽃게튀김?!꽃게튀김은 처음먹어보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X-)딱딱할줄 알았는데 고소하고 바삭바삭 맛있더라구요! *,*토담정의 밑반찬

정갈하게 잘 나오죠?!전 계란장조림이랑 샐러드가 가장 맛있더라구요 X-)리필해서 계속 먹었다지요 ㅎㅎㅎ그리고 메인메뉴 꽃게탕 등장!보글보글 끓여드시면 되용 : )꽃게탕이 끓는동안 밑반찬먹기 X-)간장게장 맛집이라서 그런지 대하장도 나오고요

양념게장도 ^^간장게장도 좀 주시지.. ㅋ.ㅋ그리고 이건 제가 좋아하는 김치부침개 X-)!보글보글 끓고있는 꽃게탕 X-)살짝 국물이 아쉬워서 오래 끓여서 졸여먹었어요 ㅎㅎ진하게 꽃게 국물이 우러나야 맛있으니까요!!다 끓인 꽃게탕은 요렇게 앞접시에 덜어서 맛있게 먹으면 끝

!암게라서 그런지 알이 꽉 차있었어요 : )한끼 든든하게 너무 맛있게 먹고 왔답니다.

집 근처에 이런 맛집을 발견해서 행복해요 ♥.!오늘은 맛있는 꽃게탕 맛집을 발견해서 포스팅해보려고해요 ㅎㅎㅎ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토담정 간장게장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 1209상세보기지도보기관저동에 있는 토담정이라는 곳인데요 : )워낙 꽃게탕을 좋아해서 탄방동에 자주가는 식당이 있었는데이번엔 집 근처로 가보자

하고 무작정 검색하고 찾아간 곳이에요 ㅋ,ㅋ처음에 간판에 간장게장이라고 크게 써 있어서헉 간장게장 집인가봐 했는데 꽃게탕 정식도 판매하고 있어요 ㅎㅎㅎ토담정은 안면도 백사장항의 꽃게잡이 어선 대건호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곳이라고 해요 : )그리고 꽃게의 효능도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어 성장기 어린이나 노약자에게 좋고타우린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시력보호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어망이 나올 수 있다고?????깜짝 놀랐지만 몸에 해롭지 않다고 하니 뭐...! ㅎㅎㅎ토담정의 가격표 : )저희는 셋이 가서 꽃게탕 정식 중자를 주문했어요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맛보라고 주신 꽃게튀김?!꽃게튀김은 처음먹어보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X-)딱딱할줄 알았는데 고소하고 바삭바삭 맛있더라구요! *,*토담정의 밑반찬

정갈하게 잘 나오죠?!전 계란장조림이랑 샐러드가 가장 맛있더라구요 X-)리필해서 계속 먹었다지요 ㅎㅎㅎ그리고 메인메뉴 꽃게탕 등장!보글보글 끓여드시면 되용 : )꽃게탕이 끓는동안 밑반찬먹기 X-)간장게장 맛집이라서 그런지 대하장도 나오고요

양념게장도 ^^간장게장도 좀 주시지.. ㅋ.ㅋ그리고 이건 제가 좋아하는 김치부침개 X-)!보글보글 끓고있는 꽃게탕 X-)살짝 국물이 아쉬워서 오래 끓여서 졸여먹었어요 ㅎㅎ진하게 꽃게 국물이 우러나야 맛있으니까요!!다 끓인 꽃게탕은 요렇게 앞접시에 덜어서 맛있게 먹으면 끝

!암게라서 그런지 알이 꽉 차있었어요 : )한끼 든든하게 너무 맛있게 먹고 왔답니다.

집 근처에 이런 맛집을 발견해서 행복해요 ♥ 꽃게탕과는 또 다른맛 서산에서도 먹어?f던 게국지 사실 난 이보단 꽃게탕에 한표를 던지는 1인 중의 하나지만 때로 여행길 먹어보는 게국지 맛도 괜찮더라...     지역토속음식?충남 서해안 게국지? 늘 항상 언제나 밥도둑 간장게장 요즘 안주메뉴로도 잘 나간다는 새우장  게국지 처음 나왔을 때의 모습 꽃게와 묵은지의 만남 게국지 서산 안면도 태안 이곳에 가면 꼭한번 먹어볼만한 음식 안면도 게국지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