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라


처음 나오는게 메인터넌스입니다.

Maintenance여기서는 클리닝이나 린싱을 할 수 있어요.벨르엘르(www.bellelle.com)의 설명서를 보면클리닝은 세척이고 린싱은 헹굼이라고 하네요.또, 디스케일이라고 석회제거 작업이 가능해요.모든게 자동으로 유라 XS9 커피머신이 알려주지만여기로 들어가면 바로 위와 같은 작업이 가능한거죠.로터리 버튼을 돌리면 나오는게Product이거는 말 때문에 헤깔릴수가 있는데요.에스프레소나 카푸치노 같은 커피 메뉴 버튼에 있는설정을 해주는거에요.원두를 얼마나 넣을지, 추출을 얼마나 할지,우유를 얼마나 넣을지 같은 것들을요Filter필터는 정수 필터를 말하는건데요.유라 XS9 클래식 커피머신은 물통에 정수필터를 쓸 수 있어요.하지만, 벨르엘르(www.bellelle.com)에 문의하니한국에서는 꼭 쓸 필요는 없다고 하네요.Hardness물경도를 뜻하는거에요.정수 필터를 안쓸경우 물 경도를 넣어야 합니다.

벨르엘르(www.bellelle.com) 한글 설명서에 따르면한국내 수돗물이나 정수물은 1

5 사이정도면 된다고 하네요.이건 에너지 절약 모드에요.Economy mode에너지 절약은 어느정도 레벨로 할지를결정하는 거랍니다.

OFF After오프 에프터 이건 저도 설명서 보기전에 뭘까했는데요.유라 XS9 커피머신을 어느시간정도 사용안했을때자동으로 꺼지게 할까하는 설정에요.Rinse린싱은 머신이 켜질때 자동 혹은 수동으로린싱할 것인지에 대한 설정이에요.카푸치노 린싱도 자동으로 할껀지도 여기서 가능해요.Reset리셋은 말 안해도 아시겠죠?공장 초기화라고 보시면 됩니다.

Lock이건 잠금 기능이고요.Information인포메이션은 각 커피나 레시피들을얼마나 뽑았는지 카운트 되어서 보여줘요.Setting셋팅은 물 단위를 ml 혹은 oz 로 할지 결정한답니다.

Language이건 언어 설정인데.벨르엘르(www.bellelle.com)한글 설명서에서강조하는게 머신 키자마자 언어 설정하는 부분에서잘못하면 안된다고 강조하더라고요.만약 다른 언어로 하면 찾기가 어렵데요.Exit설정 메뉴를 나갑니다.

이상으로 유라 XS9 클래식 커피머신의메뉴들을 살펴봤네요.세부까지 가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메인 메뉴만 리뷰했는데도.꽤 양이 많네요.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라떼, 카푸치노를누구나 손쉽게 뽑을 수 있어요.매장에서 사용할 커피머신을 선택하면서가장 고민한 것이 첫번째는 커피 맛이 좋아야 할 것!두번째는 누구나 쉽게 커피를 뽑을 수 있을 것!세번째는 라떼나 카푸치노도 자동으로 가능할 것!이 모든것을 부합하는 커피머신이 많지는 않더라고요.벨르엘르(www.bellelle.com)에서 상담을 받아보니 가장 적합한 커피머신은 유라 커피머신이란 걸 알았어요.유라 전자동 커피머신도 종류가 많더라고요.금액대도 위로 올라가다보면 천정부지로 올라가고...일단은 유라 업소용 커피머신중에서 위에 조건에 부합하는가장 저렴한 커피머신으로 선택하것이바로 유라 XS9 클래식 커피머신입니다.

유라에서 저렴한 업소용 커피머신이라고 해서드롱기 같은 커피머신과 비교할 커피머신은 아니에요.정가도 600만원 가까이 하는 커피머신입니다.

물론 벨르엘르(www.bellelle.com)에서 정가대비 절반정도에구입하긴 했지만 절대 커피맛과 기능이 떨어지는 편은 아니에요.대신에 커피 관련 매출이 늘어나서 더 필요하게 되면그때는 유라 커피머신의 마지막인 기가 커피머신으로 갈꺼에요.오늘은 유라 XS9 클래식 커피머신의 서론이고 사용기를 올려볼께요.제가 구매한 곳의 유라 Z6 커피머신 기본 설명입니다.

http://bellelle.com/shop/item.php?it_id=1434008079Jura Z6 (?? Z6) > ?? (Jura) | ???? (??? ????)bellelle.com유라 커피머신하면 끝내주는 카푸치노라고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드롱기나 필립스세코 커피머신들이 따라오기 힘든 밀크폼을 보여주는데요. 유라 Z6 커피머신은 유라 Z9 커피머신보다 한단계 위 수준의 카푸치노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게 유라 Z9이 아니 유라 Z6 커피머신을 선택한 결정적인 이유이기도 합니다.

보통 유라 Z9, 유라 J90 같은 커피머신들은 카푸치노 프로더가 따로 있어서 그 쪽에대가 우유호스를 연결해서 카푸치노를 추출하는데, 유라 Z6 커피머신은 유라 커피머신의 끝판왕이라는 유라 기가 커피머신처럼 커피 추출구쪽에 카푸치노 프로더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유라 Z6 커피머신의 화면을 보면 라떼 마키야토메뉴네요.ㅎㅎ 카푸치노나 라떼 마키야토나 추출순서는 같습니다.

레시피만 달라지는거지요. 화면에보면 아래부터 4초, 45ml, 22초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45ml는 에스프레소양이고, 4초 22초는 4초의 핫밀크와, 22초의 밀크폼을 추출한다는 것입니다.

그런다음 에스프레소가 추출됩니다.

 유라 Z6 커피머신의 카푸치노 프로더에서 우유가 나오는 모습입니다.

커피 추출구 뒷편에서 추출되는 모습이 보입니다.

여기서 주목할점은 유라 Z9 커피머신을 포함한 그 하위모델들은 밀크폼과 핫밀크 조절이 수동으로 조절해야하지만 유라 Z6 커피머신은 유라의 최상위 커피머신인 유라 기가 커피머신처럼 이조차도 자동으로 된다는 점입니다.

드롱기 커피머신과 필립스세코의 모든 커피머신들은 당연히 안되는 것이고요.이번에는 유라 Z6 커피머신으로 카푸치노를 추출하는 모습입니다.

화면을 보시면 2가지밖에 보이질 않죠. 카푸치노는 밀크폼만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오해하면 안되는게 밀크폼이라고해서 핫밀크가 안나오는것은 아니고 거품이 있냐 없냐의 차이일뿐입니다.

사진상으로만 봐도 밀크폼이 얼마나 균일하고 부드러운지 알 수 있습니다.

경험상 카푸치노를 추출하다보니 카푸치노 프로더 청소를 오래동안 안하거나 하면 이런 고품질의 밀크폼은 나오질 않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에 잘못 떠도는 정보중에 카푸치노 프로더 청소만 잘해주면 유라 커피머신이나 드롱기 커피머신이나 필립스세코나 차이가 없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뭐 이건 단연코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직접 눈으로만 확인해도 차이가 확연합니다.

유라 커피머신끼리도 카푸치노 프로더의 등급에 따라 차이가 나는데, 유라의 가장 저가의 카푸치노 프로더의 밀크폼도 드롱기, 필립스세코보다 앞선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 더 소개해드릴것은 카푸치노 클리닝키트입니다.

물통에 호수연결관에 밀크호스를 연결하여 편리하게 카푸치노 클리닝을 하는 키트입니다.

유라 Z9 커피머신에도 없는 키트라고 하네요. 참 간단한 원리인데, 편리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카푸치노 클리닝 키트는 제품이 오기전까지 있는지도 몰랐는데, 맘에드는군요.유라 Z6 커피머신의 카푸치노 프로더는 분리하여 세척도 가능합니다.

화면상 보면 분리되었다는걸 알수 있는데요. 커피추출구 바로 뒷편을 보시면 분리되었다는걸 아실 수 있을겁니다.

 이거말고도 유라 Z9 커피머신에는 또 하나의 기능은 상세 리뷰에는 쓰지 않았지만 플랫 화이트라는 커피래시피가 추가되었습니다.

카푸치노와 라떼 마키야토등은 우유가 먼저 나오고 에스프레소가 나오는데 플랫 화이트는 에스프레소가 먼저 추출되고 뒤에 우유가 추출되는 형태입니다.

물론, 유라 기가 커피머신처럼 퍼펙트 카페라떼 기능까지는 안되지만 이정도면 집에서 사용하는 최고의 커피머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우선 유라 E60 커피머신 개봉부터 해보겠습니다.

유라 E60 커피머신 박스 사진입니다.

 유라 E60 커피머신 포장 박스의 윗면을 열만 한쪽에 컵바침대가 보이고 가운데에 파우치같은게 보입니다.

박스에서 그대로 유라 E60 커피머신을 뺀 모습입니다.

커피머신 상하단을 받치고 있는 완충재가 스티로폼이 아리나 종이 같은 재질로 만들어져있습니다.

유라의 본사가 스위스다보니 환경을 생각해 스티로폼보다는 종이로 만든 완충재로 바뀌는 추세라고 하더군요.상단의 완충제를 빼면 그래도 스크레치 방지를 위해서 얇은 보호용 스티로폼이 있습니다.

커피머신 앞에 보이는게 물통에 장착하는 정수 필터입니다.

유라 E60의 컵받침대와 커피머신 세정제, 정수필터들입니다.

추가로 커피머신을 구입한 벨르엘르에서 별도로 받은 커피머신 세정제와 디스케일제, 커피, 추가 밀크호스 등 사진은 찍지를 못했네요.주변에 포장재들 치우고 유라 E60 컵받침을 올려놓은 사진입니다.

커피머신 전면부가 유광블랙으로 되어 있고 컵받침이나 추출부가 실버컬러로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유라 E60 상단부에 보면 원두통 뒤로 2개의 커버가 있는데 하나는 커피머신 세정시에 세정제를 투입하는 입구이고 하나는 그라인더 분쇄조절 레버입니다.

아쉽게도 유라 E60은 그라운드 커피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그라운드 커피를 쓸 이유가 없으니 대부분의 사람에게는 아쉬운점은 아닐것입니다.

유라 E60 커피머신의 그라인더 분쇄도 조절 레버입니다.

 벨르엘르에서 준 한글 메뉴얼에 따르면 그라인더 분쇄도 조절 레버는 그라인더가 동작할때에 조절해야지 고장위험이 적다고 하네요. 이제 원두를 넣어보겠습니다.

원두통을 열면 안에 다국어로 된 주의사항 같은게 적힌 종이가 있는데, 치워주고 원두를 넣어보겠습니다.

참고로 다국어중에는 한국어도 있네요.아까부터 커피머신 디스플레이에 커피잔 모양과 빨간색 원이 뭘까 하신분들이 있을텐데요. 그냥 LCD 보호테이프같은거 입니다.

빨간색부분을 잡고 뜯어주면 제거됩니다.

이제 커피 추출할 준비가 다 되었습니다.

이후 포스팅에서 계속해서 유라 E60 커피머신 사용기를 다뤄보겠습니다.

. 요즘 제일 가지고 싶은것은 무엇인가? 뭐 이러다가 요즘 귀찮아서 틈만 나면 나바빠씨에게 커피를 타라고 하고 있는데, 전자동 커피 머신을 하나 사야 겠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주방 리모델링을 하는 틈틈이 어떤 모델이 좋을까..어떤 브랜드가 좋은가.. 뭐 등등 연구를 하고 그냥 골랐어요. 주방 한 쪽에 자리를 잡고 있는 커피머신.  Jura Ena  Micro 9 ( 유라 에나 마이크로 9) 제가 찾은 것은 일단 작아야 한다.

저는 덩치 큰 물건들이 다 싫어요. 그런데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들이 전부 덩치가 큰데 가장 작게 나온 모델이더군요. 제일 작은데도 불구하고, 반자동 에스프레소 머신에 비해서는 장소를 많이 차지해요. 일단 키도 크고, 폭이 좁은 대신 깊이가 깊어요. 원터치 모델 답게 모든것이 터치 하나면 작동이 끝나서, 예전에 제가 가졌던 반 자동 에스프레소 머신과는 비교 할 수 없을 만큼 편해요. 아침 바쁠 때 커피를 그라인더에 갈고, 그걸 다시 넣고, 물을 따로 끓이고.. 또는 라떼를 마시기 위해서 우유를 스팀으로 뽑아 내는 과정이 전혀 필요가 없으니 말입니다.

 사실 제가 커피 맛에 예민한 사람은 전혀 아니에요. 그런데 몇 년 전 지인댁에서 마셨던 커피에 뿅!  그 집에 있던 것이 반 자동 에스프레소 머신이어서, 즉시 구입을 했었거든요. 그런데 이거이.. 점점 귀찮아 지더란 말입니다.

 그래서 결국 스팀으로 우유를 뽑아 라떼나 카푸치노를 만들 수 있음에도, 따로 milk frother 를 구입해서 자동으로 우유 거품을 내도록 했는데.. 그 또한 귀찮음.-_- 결국, 저 처럼 실력 없는 사람이 뽑는 커피 보다는 왠만한 바리스타의 맛을 구현한다는 전자동이 낫겠다.

. 이런 결론. 제가 이 사진을 올리는거는요.. 막상 받은 후에, 메뉴얼을 보는데 메뉴얼이 별로  잘 구성되어 있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한국 사람들이 어떻게 리뷰를 해놨나 찾았는데, 별로 없더군요. 그래서 누군가가 구입했을 때 편하게 어떻게 사용하는건지 설명도 첨부하고 싶었어요. 위에 사진에서 보이듯, 커피 빈 넣는 곳 뚜껑 열고, 빈을 넣으면 되고요.. 그 바로 앞에 검은색 긴 줄 옆으로 각각 통이 있는데, 왼쪽은 갈은 커피를 넣을 수 있는 곳이고, 오른쪽은 나중에 클리닝 할 때 약 넣는 곳이라 합니다.

(아직 사용 안 해 봤어요) 커피 빈을 넣는 그 뒤 쪽 검은 곳이 물 넣는 곳이에요. 그냥 빼서 넣으면 되고,  물 정수 필터가 있는데 저는 어차피 구입한 물만 넣기 때문에 필터가 필요 없고요. 여기서 가장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부분이 바로, 위의 사진 부분이에요. 옆에 그림들은 각각 커피 종류를 나타내요.왼쪽 위부터 본다면 빗방울 같은 것이 클리닝 (청소기능) 그 아래 커피컵에 거품이 카푸치노, 그 아래가 라떼, 마끼야또, 오른쪽 위 부분이 뜨거운 물, 중간에 작은 커피컵이 에스프레소, 그 아래가 아메리카노.그냥 누르면 나오냐?? 아니요. 처음에 나한테 맞게 프로그래밍을 해야 해요. 일단, 가운데 동그라미를 조금 오래 누르면 화면에 글이 뜹니다.

그때 가운데 동그라미 근처의 셔틀을 돌리세요. 그러면 메뉴의 내용이 떠요. 린즈, 프로덕트, 필터, 랭귀지... 뭐 등등. 여기서 나에가 맞는 것들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프로덕트를 고르고, 다시 동그라미 누르고, 그러면 어떤것을 선택할 거냐고 묻고요. 그 때 카푸치노 또는 라떼, 아메리카노 선택하며 카푸치노에 관한 내용이 떠요. 예로, 우유 양은? 그때 또 셔틀을 돌리면서 자신이 원하는 양을 고르는거에요. 몇 밀리.. 하고 정한 후에 다시 중앙 동그라미를 누르면 save가 됩니다.

그 다음에는 커피양은? 이러고 묻고요..이런식으로 전부 각 메뉴마다 자신이 원하는 맛을 프로그래밍 합니다.

 일단 프로그래밍이 되면 그 다음 부터는 원터치에요. 그냥 아메리카노 누르면 제가 프로그래밍한 대로 자동으로 나와요.위에 보면 맨 오른쪽에 티도 나와 있는데, 뜨거운 물도 따로 나오기 때문이에요. 최고 양이 240 밀리 정도 나오는데, 그러면 큰 머그컵 보다는 작아요. 양을 많이 원하시는 분들은 에스프레소를 누르고 그 이후 뜨거운 물을 눌러서 자신이 직접 더 조제를 할 수도 있어요. 가장 향이 좋은 커피는 바로 막 갈아서 마시는 커피라고 하더군요. 사실 저희가 반자동 에스프레소 머신을 사용할 때 중요한게 커피 가는 기계에요.정말 좋은 기계로 갈아야만 그 맛이 나오는데,  비싸요. 그래서 저희는 아주 작은 양을 그 때 그 때 갈아서 구입을 했는데, 이건 그럴 필요가 없어서 좋아요.  아래 부분을 열면 이렇게 커피 찌꺼기 들이 모입니다.

  자동으로 커피 찌꺼기가 다 차면 버리라고 표시가 나와요. 커피 한 잔을 뽑을 때 마다 기계가 자동으로 세척을 합니다.

 바로 린징 기능인데요. 전에 먹었던 커피가 남아 있을까 커피를 뽑기 전, 커피를 뽑은 후에 한 번씩 자동 세척을 합니다.

  카푸치노나 라떼, 마끼야또를 만들기 위해서 우유를 넣을 때는 간단하게 이 호스만 꽂으면 되요.  우유를 담고 호스를 거기에 담그면 자동으로 거기서 뽑아서 커피 머신으로 들어갑니다.

 저

위에 사진에는 멋진 우유통이 있죠? 그거 하나에 십만원이에요. 그러니 굳이 필요 없죠. 아무 그릇에다 우유만 넣으면 되요. 캬라멜 마끼야또를 만들고 있어요. 일단, 우유가 스티밍 되어서 나오고요. 약간의 시간 차이를 두는데, 저는 그 때 캬라멜 시럽을 넣어요. 그냥 라떼로 마시려면 아무것도 안 넣으면 되고요.. 우유가 다 뽑아져 나오면 자동으로 에스프레소 커피가 나와서 섞입니다.

  나바빠씨가 한 잔 딱 마시더니.. 입꼬리가 씰룩 거리면서 올라 가더니 웃더라구요.  맛있다는 뜻이죠! 마셔 보고는 둘이서 계속 낄낄낄낄... 저희는 이런거에 죽이 잘 맞습니다.

  바쁜 아침에 솔직히 커피 못타줬거든요. 손이 많이 가니 시간이 가고, 더디고.. 그러다가 오늘은 나가는 남편에게 즉시 커피를 한 잔 만들어서 보온컵에 넣어서 줬어요.  스타벅스 가지 마라

이러고 한 마디도 해주고.. 음하하! 가장 자주 마시는 아메리카노는???  에스프레소는 뽑아져 나오고 뜨거운 물이 섞이는 과정이에요.  반자동으로 할 때는 사실 커피를 얼마나 꽉꽉 눌러 넣느냐에 따라서 커피 질이 좀 다르게 나오거든요. 그래서 어떤때는 진했다 어떤 때는 묽었다.

. 뭐 그러는 편인데 이건 언제나 일정한 퀄리티를 유지해서 좋습니다.

  크레마가 상당히 풍부하게 만들어 지고,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쓴 커피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순간이죠. 방금전에 카푸치노 뽑아 봤어요.  저를 위한 작은 사치..? 하도 일이 많아서 -_-;;; 커피 전문점에 갈 틈이 없으니 집에서 짬짬히 즐기는 기쁨. 유라 XJ9 커피머신 스펙 및 가격보기 <- 클릭유라 XJ9 커피머신유라 XJ9 커피머신과 유라 기가 X7 커피머신과의가격차이는 2배정도로 차이가 나기 때문에모든면에서 유라 기가 X7 커피머신이 앞섭니다.

하지만, 가격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커피가 주력이 아닌매장에서는 최선의 선택일 수 있습니다.

유라 XJ9 커피머신은 유라 J90 가정용 커피머신 베이스에업소에서 사용하기 적합하게 업그래이된 버전으로커피의 맛과 품질은 이미 유라 J90 커피머신에서도 검증되었습니다.

Jura XJ9 커피머신 사양 및 가격 확인 <- 클릭유라 XJ9 커피머신은 원터치로 카푸치노와 라떼까지지원이 가능하므로 유라 커피머신의 환상적인 밀크폼까지경험할 수 있습니다.

일부 뷔페에서 사용하고 있는 S사 업소용 전자동 커피머신을사용해 분들은 커피의 맛이 별론데 하는 경험이 있을텐데유라 XJ9 커피머신은 S사나 D사 커피머신과는비교대상이 아닐정도로의 수준높은 커피를 맛볼 수 있습니다.

매장에 사용할 커피머신이 고민인 분들은유라 XJ9 커피머신을 검토해보시길 바랍니다.

유라 XJ9 에스프레소머신 가격보기 <- 클릭유라 Z9, 유라 J90, 유라 F9, 유라 E60, 유라 C65......이런식으로 말이죠.통상 알파벳 순서가 뒤로 갈수록 상위기종이라고 인식하면 됩니다.

단, 유라 XJ9, 유라 XF50 이런식으로 X가 붙은 것들은 가정용이 아닌 업소용 커피머신을 의미합니다.

 이제 유라 모델 시리즈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1. 유라 기가 (Jura GIGA) 유라 기가 시리즈 커피머신 종류 보기 <- 클릭    주로 유라 업소용 커피머신이 있으며, 업소용인 유라 기가 X9, 유라 기가 X7, 유라 기가 X3와 가정용 겸용인 유라 기가5도 여기에 속합니다.

유라 기가커피머신을 사용한다면 전자동커피머신의 끝판왕을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2. 유라 Z (Jura Z) 유라 Z 시리즈 커피머신 종류 보기 <- 클릭  대표적 유라 커피머신인 유라 Z9 커피머신과 유라 Z6 커피머신이 속합니다.

Jura GIGA 시리즈가 나오기전까지 가정용 최상급 커피머신 시리즈였습니다.

지금도 유라 Z9 커피머신을 사용한다면 최고급 커피머신을 사용한다고 자부해도 됩니다.

[유라] 의 매력 포인트


3. 유라 J (Jura J) 유라 J 시리즈 커피머신 종류 보기 <- 클릭  가정용인 유라 J90, 유라 J85, 유라 J80 커피머신과 업소용커피머신인 유라 XJ9, 유라 XJ5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라 J시리즈 커피머신부터 유라에서 고급형 커피머신으로 분류됩니다.

유라 J시리즈부터는 필립스세코나 드롱기 커피머신, 밀레, 밀리타, 크룹스, 지멘스 등등 여러 커피머신들이 커피의 맛과 커피머신의 기능, 디자인, 가격 모든면에서 따라올 수 있는 커피머신이 없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4. 유라 F (Jura F) 유라 F 시리즈 커피머신 종류 보기 <- 클릭  가정용인 유라 F9, 유라 F8, 유라 F55 클래식, 업소용인 유라 XF50 커피머신등이 있습니다.

유라 F 시리즈는 원터치 카푸치노 기능은 제외되었으나 카푸치노 추출은 가능한 모델입니다.

유라 시리즈에서는 중가 커피머신이나 드롱기나 필립스세코 같은 브랜드들 커피머신과 비교하였을때는 최고급형 커피머신과 가격과 맞먹는 가격입니다.

다른브랜드 최고급형 커피머신과 유라 F 시리즈와 선택시 고려사항은 커피의 맛과 밀크폼 퀄리티, 제품의 안정성 등을 우선시하면 유라 F 시리즈를 그 외에 원터치 카푸치노나 더 많은 부가기능을 원한다면 다른 브랜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5. 유라 E (Jura E) 유라 E 시리즈 커피머신 종류 보기 <- 클릭  유라에서 유라 F와 C 시리즈 사이에 갭을 채울 목적으로 새로게 나온 커피머신 시리즈입니다.

커피의 맛은 근소하게 F가 낫거나 비슷하며, 유라 E6, 유라 E60 커피머신은 유라 F9, 유라 F8의 저렴한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대신에 유라 E8 커피머신은 유라 F 커피머신이 지원하지 않는 원터치 카푸치노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서 이부분은 유라 F시리즈보다 우위에 있습니다.

6-1. 유라 C (Jura C) 유라 C 시리즈 커피머신 종류 보기 <- 클릭  유라 엔티리급 커피머신 모델인 유라 C65, 유라 C60 커피머신 등이 있습니다.

원터치 카푸치노는 지원되지 않으나 카푸치노 프로더가 달려 있어 카푸치노 추출은 가능합니다.

기본 사이즈에 유라의 기본 모델이나 커피의 맛만큼은 왠만한 커피브랜들과 비교해도 앞섭니다.

6-2 유라 A (Jura A) 유라 A 시리즈 커피머신 종류 보기 <- 클릭  유라 ENA Micro 프레임 기반의 초소형 커피머신입니다.

유라 A9, 유라 A5 등 커피머신이 있으며, 유라 C시리즈가 지원하지 않는 원터치 카푸치노를 지원합니다.

6-3. 유라 ENA (Jura ENA) 유라 ENA 시리즈 커피머신 종류 보기 <- 클릭  유라에서 나오는 초소형 커피머신 시리즈입니다.

초기에는 유라 ENA 시리즈로 나오다가 그보다 더 작게 나오면서 유라 ENA Micro로 나오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모델로 유라 ENA Micro 9, 유라 ENA Micro 1 등이 있습니다.

 이상 유라 커피머신 시리즈들을 알아보았는데 중요한 것은 상위 기종으로 갈 수록 커피머신의 기능이 많아지는 것은 물론 커피의 맛도 올라간다는 점입니다.

유라 커피머신을 선택할때 예산에 맞춰 원하는 모델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http://blog.naver.com/nnextia/220711241227유라 Z6 커피머신으로 라떼 마키야토를 추출해봤어요.벨르엘르에서 주문한 유라 커피머신이 도착했어요. 구매한 커피머신은 유라 커피머신중에서 고급모델중 신...blog.naver.com http://blog.naver.com/nnextia/220713132184유라 Z6 커피머신 요모조모 살펴보기^^지난번 유라 Z6 커피머신으로 라떼 마키야토를 추출해봤는데요. 오늘은 커피를 동시에 두잔 뽑는걸 해볼께...blog.naver.com 유라 Z6 커피머신 처음 전원 켰을때세팅하는게 몇가지 있는데 간략히 안내드릴께요.벨르엘르에서 보내준 한글 설명서 베이스로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유라 Z6 커피머신에 전원을 꼽고 전원버튼을 누르면언어 설정이 나오는데요.언어설정을 선택해서 영어로 선택하면 됩니다.

기본적인 영어와 그림으로 나오기 때문에전혀 어렵지 않아요.그 다음으로 하는게 물통에 사용하는 필터 설정인데,벨르엘르 설명서에 따르면 국내물은 석회성분이 유럽처럼 많지 않아서꼭 필터 사용할 필요없는 없다고 해요.필터 사용안함으로 하면 사진처럼 물 경도 설정하는게 나옵니다.

물경도는 설명서 레퍼런스대로 해도되고 측정지도 체크해본 후물 경도값을 하면 됩니다.

설정이 끝나면 시스템 필링이라고 해서 내부에 물채운후처음으로 유라 Z6 커피머신 헹굼 작업을 합니다.

사진에 유라 Z6 LCD 화면을 보면 아래에 컵같은걸 받치라고 나오는데일부러 안받쳐도 아래 컵받침아래로 물이 빠져나가요.컵을 받치려면 이렇게 아무 컵이나 받쳐놓으면 됩니다.

아제 커피를 뽑으려고 하니 커피 채우라고 나오네요.Fill bean container이 메시지가 나오면 커피가 없다는 뜻이니 원두를 채워주면 됩니다.

커피가 없어도 유라 Z6 커피머신 LCD창을 자세히 보면핫워터랑 우유추출은 가능해요.원두통은 유라 Z6 커피머신 윗면에 있어요.투명한 원두통 커버를 열어주고 원두를 넣어주면 됩니다.

가루로 된 원두나 인스턴트 커피 같은건 안됩니다.

ㅎㅎ원두를 채워주고 뚜껑을 닫으면아까는 안보였던 에스프레소, 카푸치노, 커피, 라떼 마키야토메뉴가 보입니다.

여기까지가 유라 Z6 커피머신 처음 세팅 방법입니다.

유라 Z6 커피머신 자세한 스펙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http://bellelle.com/shop/item.php?it_id=1434008079Jura Z6 (유라 Z6) > 유라 (Jura) | 벨르엘르 (전자동 커피머신)bellelle.com  다만 상대적으로 다른 브랜드 대비 높은 가격으로 인하여 시기와 질투를 받는 브랜드(마치 애플의 전략, 벤츠의 전략과도 같은 Jura의 프리미엄 전략 이라고 할 수 있지요)오늘은 프리미엄 전자동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브랜드 Jura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Jura는 참고로 스위스의 산맥 이름입니다.

Jura 산맥의 이름을 딴 것으로 추정되는 브랜드 Jura영어로는 "쥬라"라고 읽기도 하고 유럽에서는 보통 "유라"라고 합니다.

 국내에도 유라 라고 읽고 그렇게 통상 사용 됩니다.

 Jura의 붉은 로고 Jura는 1931년 설립되었고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것은 1980년대부터입니다.

 유라 스위스 본사 전경 (정말 스위스 답다.

..-_-)유라는 커피머신 뿐만아니라 스팀 다리미도 생산하던 업체 였습니다.

 유라는 1980년대에 본격적으로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을 출시하고 판매하기 시작 하였습니다.

 유라가 인정받는 주요 요인은 바로 스위스의 디자인 & 커피 맛 때문입니다.

 유라의 대표 제품인 Jura Impressa Z9                  Jura ENA micro 9 현재 가장 유명한 커피머신 회사들은 모두 Swiss의 커피머신 회사입니다.

 특히, 업소용 커피머신의 경우 스위스 생산 제품들 외에는 인정을 못받고 있죠. (이탈리아 제품은 반자동에서만 인정 받고 있습니다.

왜냐면 이탈리아 제품의 불 완전성 때문이죠)유라 커피머신 가격대 소개 유라는 자신들의 판매 포인트로서 , 최상의 디자인, 최상의 맛에 초점을 두어 초기에는 가정용에 중점을 두지 않고 영업용 기기들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2000년대 후반에 들어서, 전세계적으로 에스프레소에 대한 문화가 확산되고 (물론 어떻게 보면 이 것은 미국 회사인 스타벅스 때문이지요) 가정에서 에스프레소를 즐기고자 하는 인구가 늘어나기 시작하였고, 이 시점에 맞추어 유라도에스프레소 머신을 확대 생산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유라] 란 무엇인가?

 유라의 장점은 사실 무엇보다도, 맛에 있습니다.

 판매용으로도 손색없는 그 맛에 고객들이 비싼 가격을 주고도 유라 커피머신을 구매 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프리미엄의 위치에 있을 수 있던 점은, 타 회사들 대비 수려한 디자인과 기계 설계입니다.

 사실 머신을 제일 먼저 접하고, 고가대의 유라와 저가대의 세코 머신이 무슨 차이가 있겠어? 라고 접근하지만 결국 나중에 다 그 차이를 인정하고 말거든요. 물론 반자동을 더 좋아하시는 분들은 반자동의 매력에서 헤어나오지 못하시지만;반자동의 귀차니즘을 논하면 한도 끝도 없기때문에 여기서 각설; 유라 Z9, 유라 J90, 유라 F9, 유라 E60, 유라 C65......이런식으로 말이죠.통상 알파벳 순서가 뒤로 갈수록 상위기종이라고 인식하면 됩니다.

단, 유라 XJ9, 유라 XF50 이런식으로 X가 붙은 것들은 가정용이 아닌 업소용 커피머신을 의미합니다.

 이제 유라 모델 시리즈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1. 유라 기가 (Jura GIGA) 유라 기가 시리즈 커피머신 종류 보기 <- 클릭    주로 유라 업소용 커피머신이 있으며, 업소용인 유라 기가 X9, 유라 기가 X7, 유라 기가 X3와 가정용 겸용인 유라 기가5도 여기에 속합니다.

유라 기가커피머신을 사용한다면 전자동커피머신의 끝판왕을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2. 유라 Z (Jura Z) 유라 Z 시리즈 커피머신 종류 보기 <- 클릭  대표적 유라 커피머신인 유라 Z9 커피머신과 유라 Z6 커피머신이 속합니다.

Jura GIGA 시리즈가 나오기전까지 가정용 최상급 커피머신 시리즈였습니다.

지금도 유라 Z9 커피머신을 사용한다면 최고급 커피머신을 사용한다고 자부해도 됩니다.

3. 유라 J (Jura J) 유라 J 시리즈 커피머신 종류 보기 <- 클릭  가정용인 유라 J90, 유라 J85, 유라 J80 커피머신과 업소용커피머신인 유라 XJ9, 유라 XJ5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라 J시리즈 커피머신부터 유라에서 고급형 커피머신으로 분류됩니다.

유라 J시리즈부터는 필립스세코나 드롱기 커피머신, 밀레, 밀리타, 크룹스, 지멘스 등등 여러 커피머신들이 커피의 맛과 커피머신의 기능, 디자인, 가격 모든면에서 따라올 수 있는 커피머신이 없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4. 유라 F (Jura F) 유라 F 시리즈 커피머신 종류 보기 <- 클릭  가정용인 유라 F9, 유라 F8, 유라 F55 클래식, 업소용인 유라 XF50 커피머신등이 있습니다.

유라 F 시리즈는 원터치 카푸치노 기능은 제외되었으나 카푸치노 추출은 가능한 모델입니다.

유라 시리즈에서는 중가 커피머신이나 드롱기나 필립스세코 같은 브랜드들 커피머신과 비교하였을때는 최고급형 커피머신과 가격과 맞먹는 가격입니다.

다른브랜드 최고급형 커피머신과 유라 F 시리즈와 선택시 고려사항은 커피의 맛과 밀크폼 퀄리티, 제품의 안정성 등을 우선시하면 유라 F 시리즈를 그 외에 원터치 카푸치노나 더 많은 부가기능을 원한다면 다른 브랜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5. 유라 E (Jura E) 유라 E 시리즈 커피머신 종류 보기 <- 클릭  유라에서 유라 F와 C 시리즈 사이에 갭을 채울 목적으로 새로게 나온 커피머신 시리즈입니다.

커피의 맛은 근소하게 F가 낫거나 비슷하며, 유라 E6, 유라 E60 커피머신은 유라 F9, 유라 F8의 저렴한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대신에 유라 E8 커피머신은 유라 F 커피머신이 지원하지 않는 원터치 카푸치노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서 이부분은 유라 F시리즈보다 우위에 있습니다.

6-1. 유라 C (Jura C) 유라 C 시리즈 커피머신 종류 보기 <- 클릭  유라 엔티리급 커피머신 모델인 유라 C65, 유라 C60 커피머신 등이 있습니다.

원터치 카푸치노는 지원되지 않으나 카푸치노 프로더가 달려 있어 카푸치노 추출은 가능합니다.

기본 사이즈에 유라의 기본 모델이나 커피의 맛만큼은 왠만한 커피브랜들과 비교해도 앞섭니다.

6-2 유라 A (Jura A) 유라 A 시리즈 커피머신 종류 보기 <- 클릭  유라 ENA Micro 프레임 기반의 초소형 커피머신입니다.

유라 A9, 유라 A5 등 커피머신이 있으며, 유라 C시리즈가 지원하지 않는 원터치 카푸치노를 지원합니다.

6-3. 유라 ENA (Jura ENA) 유라 ENA 시리즈 커피머신 종류 보기 <- 클릭  유라에서 나오는 초소형 커피머신 시리즈입니다.

초기에는 유라 ENA 시리즈로 나오다가 그보다 더 작게 나오면서 유라 ENA Micro로 나오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모델로 유라 ENA Micro 9, 유라 ENA Micro 1 등이 있습니다.

 이상 유라 커피머신 시리즈들을 알아보았는데 중요한 것은 상위 기종으로 갈 수록 커피머신의 기능이 많아지는 것은 물론 커피의 맛도 올라간다는 점입니다.

유라 커피머신을 선택할때 예산에 맞춰 원하는 모델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유라 Z9 커피머신의 기본설명과 가격은 여기서 확인하세요.그 중에서 유라 Z9 커피머신은 유라의 가정용 커피머신중에서도 최고급형 커피머신으로 일반적으로 유라 Z9 커피머신이라면 가정에서 들여놓는 커피머신의 끝판까지 왔다고 보면 됩니다.

유라 Z9 커피머신은 3종류의 컬러가 있는데 제가 구매한 블랙, 크롬, 알루미늄입니다.

외관의 형태나 기능, 성능은 색상과 상관없이 모두 동일합니다.

유라 Z9 커피머신의 전면부는 유광 블랙으로 옆에서 보면 곡선형태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전면부 상단중앙에는 컬러 LCD 디스플레이와 사진상 좌측의 카푸치노 프로더 1개, 가운데 커피추출구 2개 오른쪽에 온수 추출구 1개가 있습니다.

카푸치노 프로더나 추출구는 높낮이 조절이 되서 다양한 높이의 컵을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유라 Z9 커피머신의 가운데 커피 추출구 2개는 전에 사진과 다르게 간격이 좁아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잔 추출 혹은 2잔 추출시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좌우 간격 조절이 가능합니다.

유라 Z9 커피머신의 기본설명과 가격은 여기서 확인하세요.유라 Z9 커피머신의 비스듬한 각도의 사진입니다.

사진상 보이는 측면에는 유라 Z9의 물통이 있습니다.

카푸치노 프로더에 밀크호스를 연결한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우유와 연결하여 카푸치노나 라떼를 추출합니다.

유라 Z9 물통부분 사진을 확대하면 볼록 튀어나온 부분을 볼 수 있는데, 이 부분은 물통의 수위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일부러 물량을 수시로 체크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정 이하의 수위가 되면 유라 커피머신이 센서로 감지하여 LCD 창에 물을 채우라고 표시해줍니다.

유라 Z9 커피머신의 기본설명과 가격은 여기서 확인하세요.유라 Z9 커피머신의 상단부입니다.

상단에 컵을 올려 놓을 수 있게 평평하지만 미끄럽지 않게 볼록한 패턴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뒷편에 커피원두를 넣을 수 있는 통이 있는데 커버를 열면 원두통이 보입니다.

조금전에 설명드린 물통커버도 측면에 있습니다.

유라 Z9 커피머신 LCD 창 상단에는 3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좌측의 전원버튼, 가운데 로터리버튼, 우측의 설정버튼입니다.

 유라 Z9 커피머신과 유라 밀크컨테이너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유라 밀크컨테이너를 유라 Z9 커피머신에는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지만, 그 아래 모델들은 별매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굳이 사용할 필요성은 느끼지 못하나 구성품에 있어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유라 Z9 커피머신의 기본설명과 가격은 여기서 확인하세요.오늘 유라 커피머신의 리뷰 외관편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http://blog.naver.com/nnextia/220711241227유라 Z6 커피머신으로 라떼 마키야토를 추출해봤어요.벨르엘르에서 주문한 유라 커피머신이 도착했어요. 구매한 커피머신은 유라 커피머신중에서 고급모델중 신...blog.naver.com http://blog.naver.com/nnextia/220713132184유라 Z6 커피머신 요모조모 살펴보기^^지난번 유라 Z6 커피머신으로 라떼 마키야토를 추출해봤는데요. 오늘은 커피를 동시에 두잔 뽑는걸 해볼께...blog.naver.com 유라 Z6 커피머신 처음 전원 켰을때세팅하는게 몇가지 있는데 간략히 안내드릴께요.벨르엘르에서 보내준 한글 설명서 베이스로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유라 Z6 커피머신에 전원을 꼽고 전원버튼을 누르면언어 설정이 나오는데요.언어설정을 선택해서 영어로 선택하면 됩니다.

기본적인 영어와 그림으로 나오기 때문에전혀 어렵지 않아요.그 다음으로 하는게 물통에 사용하는 필터 설정인데,벨르엘르 설명서에 따르면 국내물은 석회성분이 유럽처럼 많지 않아서꼭 필터 사용할 필요없는 없다고 해요.필터 사용안함으로 하면 사진처럼 물 경도 설정하는게 나옵니다.

물경도는 설명서 레퍼런스대로 해도되고 측정지도 체크해본 후물 경도값을 하면 됩니다.

설정이 끝나면 시스템 필링이라고 해서 내부에 물채운후처음으로 유라 Z6 커피머신 헹굼 작업을 합니다.

사진에 유라 Z6 LCD 화면을 보면 아래에 컵같은걸 받치라고 나오는데일부러 안받쳐도 아래 컵받침아래로 물이 빠져나가요.컵을 받치려면 이렇게 아무 컵이나 받쳐놓으면 됩니다.

아제 커피를 뽑으려고 하니 커피 채우라고 나오네요.Fill bean container이 메시지가 나오면 커피가 없다는 뜻이니 원두를 채워주면 됩니다.

커피가 없어도 유라 Z6 커피머신 LCD창을 자세히 보면핫워터랑 우유추출은 가능해요.원두통은 유라 Z6 커피머신 윗면에 있어요.투명한 원두통 커버를 열어주고 원두를 넣어주면 됩니다.

가루로 된 원두나 인스턴트 커피 같은건 안됩니다.

ㅎㅎ원두를 채워주고 뚜껑을 닫으면아까는 안보였던 에스프레소, 카푸치노, 커피, 라떼 마키야토메뉴가 보입니다.

여기까지가 유라 Z6 커피머신 처음 세팅 방법입니다.

유라 Z6 커피머신 자세한 스펙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http://bellelle.com/shop/item.php?it_id=1434008079Jura Z6 (유라 Z6) > 유라 (Jura) | 벨르엘르 (전자동 커피머신)bellelle.com http://blog.naver.com/nnextia/220711241227유라 Z6 커피머신으로 라떼 마키야토를 추출해봤어요.벨르엘르에서 주문한 유라 커피머신이 도착했어요. 구매한 커피머신은 유라 커피머신중에서 고급모델중 신...blog.naver.com http://blog.naver.com/nnextia/220713132184유라 Z6 커피머신 요모조모 살펴보기^^지난번 유라 Z6 커피머신으로 라떼 마키야토를 추출해봤는데요. 오늘은 커피를 동시에 두잔 뽑는걸 해볼께...blog.naver.com 유라 Z6 커피머신 처음 전원 켰을때세팅하는게 몇가지 있는데 간략히 안내드릴께요.벨르엘르에서 보내준 한글 설명서 베이스로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유라 Z6 커피머신에 전원을 꼽고 전원버튼을 누르면언어 설정이 나오는데요.언어설정을 선택해서 영어로 선택하면 됩니다.

기본적인 영어와 그림으로 나오기 때문에전혀 어렵지 않아요.그 다음으로 하는게 물통에 사용하는 필터 설정인데,벨르엘르 설명서에 따르면 국내물은 석회성분이 유럽처럼 많지 않아서꼭 필터 사용할 필요없는 없다고 해요.필터 사용안함으로 하면 사진처럼 물 경도 설정하는게 나옵니다.

물경도는 설명서 레퍼런스대로 해도되고 측정지도 체크해본 후물 경도값을 하면 됩니다.

설정이 끝나면 시스템 필링이라고 해서 내부에 물채운후처음으로 유라 Z6 커피머신 헹굼 작업을 합니다.

사진에 유라 Z6 LCD 화면을 보면 아래에 컵같은걸 받치라고 나오는데일부러 안받쳐도 아래 컵받침아래로 물이 빠져나가요.컵을 받치려면 이렇게 아무 컵이나 받쳐놓으면 됩니다.

아제 커피를 뽑으려고 하니 커피 채우라고 나오네요.Fill bean container이 메시지가 나오면 커피가 없다는 뜻이니 원두를 채워주면 됩니다.

커피가 없어도 유라 Z6 커피머신 LCD창을 자세히 보면핫워터랑 우유추출은 가능해요.원두통은 유라 Z6 커피머신 윗면에 있어요.투명한 원두통 커버를 열어주고 원두를 넣어주면 됩니다.

가루로 된 원두나 인스턴트 커피 같은건 안됩니다.

ㅎㅎ원두를 채워주고 뚜껑을 닫으면아까는 안보였던 에스프레소, 카푸치노, 커피, 라떼 마키야토메뉴가 보입니다.

여기까지가 유라 Z6 커피머신 처음 세팅 방법입니다.

유라 Z6 커피머신 자세한 스펙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http://bellelle.com/shop/item.php?it_id=1434008079Jura Z6 (유라 Z6) > 유라 (Jura) | 벨르엘르 (전자동 커피머신)bellelle.com 처음 포스팅한 유라 E60 커피머신 구입 개봉기는 여기서 보시면 되고,http://blog.naver.com/nnextia/220632049493유라 E60 커피머신을 개봉기를 보여드립니다.

고급 전자동 커피머신의 대명사 유라 커피머신을 구입하였습니다.

구입한 제품은 유라 E60 이란 모델로 유...blog.naver.com두번째 포스팅한 유라 E60 커피머신 초기 설정밥법은 여기서 보세요.http://blog.naver.com/nnextia/220634830690유라 E60 커피머신 초기 설정 방법입니다.

유라 E60 커피머신 개봉기에 이은 초기 설정밥법입니다.

유라 E60 커피머신 구입 개봉기는 여기서 보시면...blog.naver.com세번째 포스팅한 유라 E60 커피머신 커피 추출하기는 여기서 확인해주세요.http://blog.naver.com/nnextia/220635782733?? E60 ?????? ?? ???????.???? ????? ?? E60 ?????? ?? ???????.???? ??? ?? E60 ???? ?...blog.naver.com그럼, 카푸치노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유라 E60 커피머신은 원터치 카푸치노 기능을 가지고 있진 않습니다.

그러나 크게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왜그런지는 카푸치노 추출과정을 보시면 이해되실겁니다.

우선 우유와 유라 E60 카푸치노 프로더에 우유호스를 연결해줍니다.

사진처럼 이렇게 연결하면 준비는 끝납니다.

커피 추출구 아래에 커피잔을 받쳐놓고 카푸치노 버튼을 눌러줍니다.

유라 E60 그라인더가 동작하면서 커피 분쇄를 시작합니다.

이전 사용기에도 말했듯이 에스프레소 추출과 마찬가지로 원두 분쇄중에 화살표를 버튼을 눌러서 커피 스트랭스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커피 스트랭스를 해 놓는 방법도 있습니다.

원두 분쇄 과정이 끝나면 바로 커피가 추출되는게 아니라 유라 E60 커피머신 화면을 보면 온도계가 올라가는 모습이 보입니다.

잠시 기다려줍니다.

화면을 보면 "Switch open"이라고 나오네요. 사진처럼 우측 상단의 레버를 9시 방향으로 돌려서 스위치를 열어줍니다.

여기서 말하는 스위치 오픈은 카푸치노 프로더쪽으로 가는 스팀이나 온수등을 열어주는 것을 말합니다.

유라 커피머신중 유라 J90, 유라 Z9 같은 고급머신들은 이러한 과정없이 한번에 카푸치노가 추출되어 지는데, 이를 원터치 카푸치노 기능이라고 합니다.

유라 커피머신 스위치를 돌려주면 사진처럼 거품우유가 추출됩니다.

자세히 보면 커피 추출구가 아니라 추출구 바로 뒤에 카푸치노 프로더를 통해서 우유가 추출되고 있습니다.

처음보면 아주 신기합니다.

유라 E60 화면을 보면 우유김 때문에 조금 흐리게 나왔는데 우유 추출하는 시간이 나와있습니다.

커피 추출과 다르게 우유추출시에는 초단위의 시간으로 나오네요. 마찬가지로 화살표버튼을 눌러서 시간 조정이 가능합니다.

유라 커피머신에서 우유 추출이 다 끝나고나면 사진상에는 없는데 "Switch close"라고 나옵니다.

아까와 반대로 12시방향으로 스위치를 돌려서 닫아줍니다.

그러면 위 사진처럼 "Volume"이라고 나오는데 이게 맨 처음갈아 놓은 커피의 추출량을 의미합니다.

 JURA E60 커피머신에서 커피가 추출되고 있습니다.

위에 우유 추출구랑 다른추출구에서 커피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라 E60 커피머신에 "Enjoy"라고 표시되면 카푸치노 추출이 다 끝난겁니다.

제가 처음에 말했듯이 원터치 카푸치노 기능은 안되지만 중간에 스위치를 열고 닫아주는 작업만 해주면 카푸치노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것은 유라 J90이나 유라 Z9 같은 고급 머신 같은 경우는 유라 E60 카푸치노 프로더보다 좋은 카푸치노 프로더를 가지고 있어서 더 휼륭한 밀크폼과 밀크폼양을 조절할 수 있는데 그 점이 조금 아쉽지만 저렴한 가격이니 이 정도도 만족스럽습니다.

유라 E60 커피머신에 대한 상세설명과 가격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http://bellelle.com/shop/item.php?it_id=1434449634Jura E60 Piano Black (유라 E60 피아노 블랙) > 유라 (Jura) | 벨르엘르 (전자동...bellelle.com유라 J90 커피머신 구매하실 분들도 참조하시면 좋을꺼 같아요.우선 유라 J85 (유라 J90) 커피머신 박스를 열고 스티로폼을 빼면 이렇게 앉아있네요.이건 유라 커피머신을 사면 주는 웰컴팩이라는 기본 구성품이 들어있는 박스에요.웰컴팩을 보면 하늘색모양의 정수필터와 카푸치노를 추출하기 위한 밀크호스,커피머신 세정제, 물 경도 측정 스트립 등이 들어있어요.박스에서 유라 J85 커피머신을 빼낸 모습입니다.

유광 화이트라 더욱 고급스럽습니다.

최종 결정전에 실버컬러의 유라 J90 모델을 실물로 보고 구매하려고 했는데,벨르엘르에서 유라 J85도 상당히 고급스럽단 말을 믿고 구매했는데,실제로는 더 고급스러워 대만족입니다.

사진상으로도 깔끔한 유광화이트와 군데군데 실버와 블랙이 잘 어울어집니다.

원래 드롱기 커피머신이나 필립스세코 커피머신을 사려다벨르엘르에서 커피머신을 50%정도 저렴하게 파는걸 보고필립스세코나 드롱기 사려던 가격으로 2배이상 비싼 유라 J85 커피머신을 같은 가격으로 샀네요.유라 J85 (유라 J90) 커피머신의 옆면입니다.

앞쪽이 유선형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옆면에 바로 보이는 부분은 물통입니다.

물통이 감쪽같이 감춰져 있습니다.

바로 이렇게 커버를 열면 물통이 나타납니다.

물통은 손잡이를 잡고 들면 그냥 빠지는 구조인데,물통을 빼서 넣거나 이렇게 커버만 열어서 물을 부어도 됩니다.

하늘색으로 된 부분은 웰컴팩에 들어있던 정수 필터를 끼는 곳입니다.

물통을 빼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저기 보이는 검은색 손잡이 부분을 잡고 들기만 하면 됩니다.

유라 커피머신을 선택할 수 밖에 만드는 카푸치노 프로더가 왼쪽에 보입니다.

커피머신 구입하시려는분들은 꼭 카푸치노 추출을 비교해보세요.유라 우유거품은 다른 커피머신과는 넘사벽 수준이에요.유라 J90 (유라 J85) 커피머신 윗면인데요.버튼도 딱 필요한것만 있어 깔끔함이 극대화됩니다.

유라 J85 (유라 J90) 커피머신 윗면 뒷쪽에는 커피원두를 넣는 곳이 숨어 있습니다.

진짜 티안나게 잘 숨겨 놨다는 느낌이 듭니다.

원두 넣는곳 바로 앞에도 이렇게 열면 갈아진 원두를 넣는 곳도 있어요.정말이지 디자인은 끝내주네요.아래 부분을 빼면 커피 찌꺼기통이랑 유라 J85 커피머신 헹굼물 같은 오수들이모여지는 드립트레이라는게 같이 빠지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물통 반대편에 있는 갈아진 원두커피를 넣을때 사용하는 스푼입니다.

그리고, 자세히 보면 조그만 다이얼이 있는데, 그라인더 분쇄 조절 다이얼입니다.

입맛 취향에 맞게 원두의 분쇄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유라 J90, 유라 J85, 유라 J80 커피머신 가격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