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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욱



신동욱은 작년 7월 현역으로 입대해, 훈련소 교육을 무사히 수료했지만, 훈련소에서 자대로 이동하던 시점에 갑자기 쓰러져 국군수도병원에서 입원치료를 받아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꾸준한 치료에도 불구, 올해 초 신동욱은 CRPS 의심 진단을 받았고 이후 검사를 계속한 결과 CRPS 판정을 받아 의가사 전역이 확정된 것이다.

소속사 측은 “지난 1년 동안 CRPS 진단과 치료를 받았던 이유는 신동욱이 만기 제대를 하고 싶어 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CRPS 확진으로 의가사제대 판정이 내려져 더 이상 군에 있을 수 없게 됐다”고 해명했다.

CRPS(Complex regional pain syndrome)는 우리말로는 '복합부위통증증후군'으로 번역되며, 신체의 어느 한 부분에 극심한 통증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희귀병이다.

CRPS는 크게는 골절상 또는 자상에서 작게는 타박상까지 외상으로 인한 급성 통증이 신경계에 이상을 일으켜 만성 통증으로 발전하기도 한다.

하지만 어떠한 원인도 규명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CRPS 환자들은 바람이 불거나 약간만 스쳐도 극심한 통증을 호소하기도 하고, 때를 가리지 않고 피부가 쑤시거나 화끈거리고 저리는 듯한 통증에 괴로워하기도 한다.

외상 등으로 손상을 입은 부위가 있다면 원래 손상 정도보다 훨씬 심한 통증으로 발전해, 그로 인해 2차적인 다른 증상들이 나타나는 질병이 CRPS라고 한다.

소속사 측에 의하면 신동욱은 만기 제대를 싶어 했으나 CRPS 판정을 받고 불가피하게 제대를 하게 됐다고 한다.

CRPS 관련 영문판 위키피디아(wikipedia.org) 글을 발췌해 해석해 본다.

  신동욱 CRPS * 신동욱 CRPS로 의가사 제대 * CRPS(복합부위통증증후군)란 어떤 병인가?  Complex regional pain syndrome (CRPS) is a chronic progressive disease characterized by severe pain, swelling and changes in the skin.CRPS(복합부위 통증 증후군)는 극심한 고통, 부기[부풀어오르기], 피부의 변화 등으로 특징지워지는 만성적 진행성 질병이다.

 Though treatment is often unsatisfactory, early multimodal therapy can cause dramatic improvement or remission of the syndrome in some patients.(CRPS의) 치료는 종종 불만족스럽지만, 초기의 다양한 치료법이 특정 환자들에게 현저한 호전 또는 증상의 차도를 낼 수 있다.

 The International Association for the Study of Pain has proposed dividing CRPS into two types based on the presence of nerve lesion following the injury.국제통증연구협회(International Association for the Study of Pain)는 부상에 따른 신경 손상의 유무에 따라 CRPS를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Type I, formerly known as reflex sympathetic dystrophy (RSD), Sudeck's atrophy, reflex neurovascular dystrophy (RND) or algoneurodystrophy, does not have demonstrable nerve lesions. 유형 1 : 과거에 RSD[반사성교감신경성이영양증(反射性交感神經性異營養症)], 슈덱 위축증(Sudeck's atrophy), RND(반사성 신경혈관 이영양증) 또는 동통성 신경발육이상 등으로 알려진 유형으로 명백한 신경 손상을 보이지 않는다.

[신동욱] 짱입니다.


Type II, formerly known as causalgia, has evidence of obvious nerve damage.  유형 2 : 과거에 작열통(灼熱痛)으로 알려진 유형으로 명백한 신경 손상의 증거를 가진다.

The cause of this syndrome is currently unknown. 이 CRPS의 원인은 현재 알려져 있지 않다.

 Precipitating factors include injury and surgery, although there are documented cases that have no demonstrable injury to the original site.촉발적[즉 CRPS를 유발하는] 요인으로는, 원래의 해당 부위에 명백한 부상이 없는 경우로 문서화된 환자들도 있지만, 부상과 수술이 포함된다.

  This excerpt in English and Korean is to help you learn English.Follow this link to find the original.  신동욱 네이버 인물정보 오른팔의 심각한 CRPS   (source : google image search 'CRPS')예그리나12.26∼  )    문학평론가. 호 자산(紫山). 충남(忠南) 보령(保寧) 출생. 홍성고등학교를 거쳐 1956년 서울대학교 문리대 국문과 졸업, 1959년 고려대학교 대학원 수료, 1975년 고려대학교에서 문학박사 학위. 그 후 한양대학교?서울대학교 강사를 거쳐 대구 계명대학교ㆍ고려대학교 교수를 역임하고, 1972년 미국 하버드대학에 유학했다.

일본 구마모도학원(熊本學院) 교수 역임. 연세대 학술상, 조연현문학상, 월탄문학상, 현대문학상 수상. 배우자는 시인 김혜숙.   연세대 학술상(1982), 조연현문학상(1982), 월탄문학상(1988), 현대문학상(1994) 등 수상. 【작품 활동】    평론 활동은 1960년 <마법(魔法)과 미(美)의 영역(領域)>이 [현대문학]에 추천되면서였다.

그는 일련의 논문을 통해 그가 추구해온 일관된 비평정신은, 문학을 통해 가장 근원적이고 기본적인 인간다움을 실현하려는 휴머니즘이다.

인간주의적 문맥에서 바라볼 때 휴머니즘이 완성된 시대는 역사상 한 번도 없었지만, 이 완성에의 의지와 줄기찬 노력이야말로 인간다운 행위가 아닐 수 없고, 그러한 행위가 곧 문학의 사명임을 내세운다.

[신동욱] 이유가 무엇일까요?



이러한 테두리 아래 민족의 지도적 언어기능으로서 문학이 이바지해야 하는 민족주의의 입장과 시대적 체험을 공동으로 나누어 가지는 참여의 자세에서 문학의 높은 가치를 찾는다.

   한국문학의 기본성격을 양반문학과 평민문학의 2대 주류로 분석하면서 전자의 성격은 숭고미(崇高美)ㆍ우아미(優雅美)를 지닌 데 반하여, 후자는 일상생활을 토대로 골계미(滑稽美)를 창조해 왔다고 본다.

특히 평민문학은 소박하고 건실하여 무기교(無技巧)하지만, 일정한 형식과 내용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문예미(文藝美)의 영역을 확대했으며, 시대 반영이고, 공동적이고, 체험적인 공감을 나타낸 점에서 가치론이도 훌륭하게 견딘다.

이러한 관점에서 문학사(文學史)의 사실주의적 부분을 강조하고, 작가에 있어서는 염상섭ㆍ현진건ㆍ채만식ㆍ김유정 등의 역량을 긍정적으로 평가한다.

【학력】 1952  홍성고등학교 1956  서울대학교 문리대학 국어국문학과 1958  고려대학교 대학원 1975  고려대학교 대학원 문학박사 【경력】 1957년  인천중ㆍ제물포고등학교 교사(∼1958) 1958년  경기고 교사(∼1961) 1959년  고려대 강사(∼1967) 1965년  서울대학교 문리과대학 강사(∼1967) 1967년  계명대 조교수ㆍ부교수(∼1970) 1970년  고려대 교수(∼1979) 1972년  미국 하버드대 객원교수(∼1974) 1979년  연세대 국문학과 교수(∼1994) 1986년  미국 일리노이대 객원연구원 1987년  비교문학회 부회장 1988년  [현대문학]편집인(∼1991) 1991년  연세대 교육대학원 주임교수 1992년  국제교류재단 운영위원 1994년  일본 熊本학원 대동아시아과 교수 1996년  일본 조석학회 회원 1996년  일본 조선사학회 회원 【평론】<포오론(論)>(1961) <현대의 서민(庶民)>(1961) <미토스의 지평(地平)>(1965) <긍정하는 히로>(1965) <자유의 신화(神話)>(1965) <조지훈론>(1965) <염상섭고(考)>(1969) <숭고미와 골계미의 양상(樣相)>(1971) <풍자소설고(考)>(1971) <신소설과 서구문화 수용>(1972) <근대시의 서구적 근원 연구>(1972) 【수상집】<숲으로 가는 별은 아름답다>(문학세계사.1991) 【저서】<한국현대문학론>(박영사.1972) <한국현대비평사>(사.1975) <문학의 비평적 해석>(고려대.1975) <우리 시의 역사적 연구>(새문사.1981) <우리 이야기문학의 아름다움>(한국연구원.1981) <김소월>(문학과지성사.1981) <문학개설>(정음문화사.1984) <문예비평론>(고려원.1984) <문학의 아름다움>(지학사.1985) <우리의 삶과 문학>(고려운.1985) <현대문학사.(공저.방송대출판부.1986) <삶의 투시로서의 문학>(문학과지성사.1988) <증보 한국현대비평사>(시인사.1988) <시상과 목소리>(민음사.1990) <한국현대시선>(현대문학.1991) <1930년대 한국소설연구>(한샘출판사.1994) 예그리나12.26∼  )    문학평론가. 호 자산(紫山). 충남(忠南) 보령(保寧) 출생. 홍성고등학교를 거쳐 1956년 서울대학교 문리대 국문과 졸업, 1959년 고려대학교 대학원 수료, 1975년 고려대학교에서 문학박사 학위. 그 후 한양대학교?서울대학교 강사를 거쳐 대구 계명대학교ㆍ고려대학교 교수를 역임하고, 1972년 미국 하버드대학에 유학했다.

일본 구마모도학원(熊本學院) 교수 역임. 연세대 학술상, 조연현문학상, 월탄문학상, 현대문학상 수상. 배우자는 시인 김혜숙.   연세대 학술상(1982), 조연현문학상(1982), 월탄문학상(1988), 현대문학상(1994) 등 수상. 【작품 활동】    평론 활동은 1960년 <마법(魔法)과 미(美)의 영역(領域)>이 [현대문학]에 추천되면서였다.

그는 일련의 논문을 통해 그가 추구해온 일관된 비평정신은, 문학을 통해 가장 근원적이고 기본적인 인간다움을 실현하려는 휴머니즘이다.

인간주의적 문맥에서 바라볼 때 휴머니즘이 완성된 시대는 역사상 한 번도 없었지만, 이 완성에의 의지와 줄기찬 노력이야말로 인간다운 행위가 아닐 수 없고, 그러한 행위가 곧 문학의 사명임을 내세운다.

이러한 테두리 아래 민족의 지도적 언어기능으로서 문학이 이바지해야 하는 민족주의의 입장과 시대적 체험을 공동으로 나누어 가지는 참여의 자세에서 문학의 높은 가치를 찾는다.

   한국문학의 기본성격을 양반문학과 평민문학의 2대 주류로 분석하면서 전자의 성격은 숭고미(崇高美)ㆍ우아미(優雅美)를 지닌 데 반하여, 후자는 일상생활을 토대로 골계미(滑稽美)를 창조해 왔다고 본다.

특히 평민문학은 소박하고 건실하여 무기교(無技巧)하지만, 일정한 형식과 내용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문예미(文藝美)의 영역을 확대했으며, 시대 반영이고, 공동적이고, 체험적인 공감을 나타낸 점에서 가치론이도 훌륭하게 견딘다.

이러한 관점에서 문학사(文學史)의 사실주의적 부분을 강조하고, 작가에 있어서는 염상섭ㆍ현진건ㆍ채만식ㆍ김유정 등의 역량을 긍정적으로 평가한다.

【학력】 1952  홍성고등학교 1956  서울대학교 문리대학 국어국문학과 1958  고려대학교 대학원 1975  고려대학교 대학원 문학박사 【경력】 1957년  인천중ㆍ제물포고등학교 교사(∼1958) 1958년  경기고 교사(∼1961) 1959년  고려대 강사(∼1967) 1965년  서울대학교 문리과대학 강사(∼1967) 1967년  계명대 조교수ㆍ부교수(∼1970) 1970년  고려대 교수(∼1979) 1972년  미국 하버드대 객원교수(∼1974) 1979년  연세대 국문학과 교수(∼1994) 1986년  미국 일리노이대 객원연구원 1987년  비교문학회 부회장 1988년  [현대문학]편집인(∼1991) 1991년  연세대 교육대학원 주임교수 1992년  국제교류재단 운영위원 1994년  일본 熊本학원 대동아시아과 교수 1996년  일본 조석학회 회원 1996년  일본 조선사학회 회원 【평론】<포오론(論)>(1961) <현대의 서민(庶民)>(1961) <미토스의 지평(地平)>(1965) <긍정하는 히로>(1965) <자유의 신화(神話)>(1965) <조지훈론>(1965) <염상섭고(考)>(1969) <숭고미와 골계미의 양상(樣相)>(1971) <풍자소설고(考)>(1971) <신소설과 서구문화 수용>(1972) <근대시의 서구적 근원 연구>(1972) 【수상집】<숲으로 가는 별은 아름답다>(문학세계사.1991) 【저서】<한국현대문학론>(박영사.1972) <한국현대비평사>(사.1975) <문학의 비평적 해석>(고려대.1975) <우리 시의 역사적 연구>(새문사.1981) <우리 이야기문학의 아름다움>(한국연구원.1981) <김소월>(문학과지성사.1981) <문학개설>(정음문화사.1984) <문예비평론>(고려원.1984) <문학의 아름다움>(지학사.1985) <우리의 삶과 문학>(고려운.1985) <현대문학사.(공저.방송대출판부.1986) <삶의 투시로서의 문학>(문학과지성사.1988) <증보 한국현대비평사>(시인사.1988) <시상과 목소리>(민음사.1990) <한국현대시선>(현대문학.1991) <1930년대 한국소설연구>(한샘출판사.1994) 12.26∼  )    문학평론가. 호 자산(紫山). 충남(忠南) 보령(保寧) 출생. 홍성고등학교를 거쳐 1956년 서울대학교 문리대 국문과 졸업, 1959년 고려대학교 대학원 수료, 1975년 고려대학교에서 문학박사 학위. 그 후 한양대학교?서울대학교 강사를 거쳐 대구 계명대학교ㆍ고려대학교 교수를 역임하고, 1972년 미국 하버드대학에 유학했다.

일본 구마모도학원(熊本學院) 교수 역임. 연세대 학술상, 조연현문학상, 월탄문학상, 현대문학상 수상. 배우자는 시인 김혜숙.   연세대 학술상(1982), 조연현문학상(1982), 월탄문학상(1988), 현대문학상(1994) 등 수상. 【작품 활동】    평론 활동은 1960년 <마법(魔法)과 미(美)의 영역(領域)>이 [현대문학]에 추천되면서였다.

그는 일련의 논문을 통해 그가 추구해온 일관된 비평정신은, 문학을 통해 가장 근원적이고 기본적인 인간다움을 실현하려는 휴머니즘이다.

인간주의적 문맥에서 바라볼 때 휴머니즘이 완성된 시대는 역사상 한 번도 없었지만, 이 완성에의 의지와 줄기찬 노력이야말로 인간다운 행위가 아닐 수 없고, 그러한 행위가 곧 문학의 사명임을 내세운다.

이러한 테두리 아래 민족의 지도적 언어기능으로서 문학이 이바지해야 하는 민족주의의 입장과 시대적 체험을 공동으로 나누어 가지는 참여의 자세에서 문학의 높은 가치를 찾는다.

   한국문학의 기본성격을 양반문학과 평민문학의 2대 주류로 분석하면서 전자의 성격은 숭고미(崇高美)ㆍ우아미(優雅美)를 지닌 데 반하여, 후자는 일상생활을 토대로 골계미(滑稽美)를 창조해 왔다고 본다.

특히 평민문학은 소박하고 건실하여 무기교(無技巧)하지만, 일정한 형식과 내용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문예미(文藝美)의 영역을 확대했으며, 시대 반영이고, 공동적이고, 체험적인 공감을 나타낸 점에서 가치론이도 훌륭하게 견딘다.

이러한 관점에서 문학사(文學史)의 사실주의적 부분을 강조하고, 작가에 있어서는 염상섭ㆍ현진건ㆍ채만식ㆍ김유정 등의 역량을 긍정적으로 평가한다.

【학력】 1952  홍성고등학교 1956  서울대학교 문리대학 국어국문학과 1958  고려대학교 대학원 1975  고려대학교 대학원 문학박사 【경력】 1957년  인천중ㆍ제물포고등학교 교사(∼1958) 1958년  경기고 교사(∼1961) 1959년  고려대 강사(∼1967) 1965년  서울대학교 문리과대학 강사(∼1967) 1967년  계명대 조교수ㆍ부교수(∼1970) 1970년  고려대 교수(∼1979) 1972년  미국 하버드대 객원교수(∼1974) 1979년  연세대 국문학과 교수(∼1994) 1986년  미국 일리노이대 객원연구원 1987년  비교문학회 부회장 1988년  [현대문학]편집인(∼1991) 1991년  연세대 교육대학원 주임교수 1992년  국제교류재단 운영위원 1994년  일본 熊本학원 대동아시아과 교수 1996년  일본 조석학회 회원 1996년  일본 조선사학회 회원 【평론】<포오론(論)>(1961) <현대의 서민(庶民)>(1961) <미토스의 지평(地平)>(1965) <긍정하는 히로>(1965) <자유의 신화(神話)>(1965) <조지훈론>(1965) <염상섭고(考)>(1969) <숭고미와 골계미의 양상(樣相)>(1971) <풍자소설고(考)>(1971) <신소설과 서구문화 수용>(1972) <근대시의 서구적 근원 연구>(1972) 【수상집】<숲으로 가는 별은 아름답다>(문학세계사.1991) 【저서】<한국현대문학론>(박영사.1972) <한국현대비평사>(사.1975) <문학의 비평적 해석>(고려대.1975) <우리 시의 역사적 연구>(새문사.1981) <우리 이야기문학의 아름다움>(한국연구원.1981) <김소월>(문학과지성사.1981) <문학개설>(정음문화사.1984) <문예비평론>(고려원.1984) <문학의 아름다움>(지학사.1985) <우리의 삶과 문학>(고려운.1985) <현대문학사.(공저.방송대출판부.1986) <삶의 투시로서의 문학>(문학과지성사.1988) <증보 한국현대비평사>(시인사.1988) <시상과 목소리>(민음사.1990) <한국현대시선>(현대문학.1991) <1930년대 한국소설연구>(한샘출판사.1994) 예그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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