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 미사일 기지


   평상시 이곳은 24시간 기동하고 있는 곳으로, 수시로 "적 미사일 공격"을 가상한 시뮬레이션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미국의 정부 한 고관은, 북한이 미국에 미사일 공격을 강행할 경우, 알래스카주가 최초의 표적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따라서 요격 미사일 시스템과 전투기의 배치를 강화해야 한다고 했다.

  현재 북한의 신형 미사일은 사정거리 5000킬로미터로, 이것은 하와이와 알래스카를 표적으로 하기에 충분한 거리에 속한다.

  미국은 전략적 관점에서 "최전초 기지"의 별명이 붙은 그리리에 대탄도미사일 기지를 포함해 각종 공군 그리고 육군기지를 두고 있다.

       며칠전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앞두고, 알래스카주 미사일 요격기지의 내부 모습이 미디어에 처음 공개되었다.

   지하 벙커에 본부를 둔 GBI 요원들은 24시간 적 미사일을 감시하고 있다.

  요원들은 추정탐지거리 5000킬로미터의 X-밴드 레이더(SBX: Sea-Based X-Band Radar)로 미사일 발사 탐지에서 미사일의 항로를 추적해, 본토로 보고하고, 미사일 요격명령권자인 국방장관의 명령이 하달되면 발사 단추를 누루게 된다.

[서울 미사일 기지] 선택의 여지가 ...


   이때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불과 30초 이내이며, 1발에 280억원 짜리 요격 미사일이 목표를 향해 날라간다.

      북한은 국제사회의 엄격한 눈을 피해가면서 이란과 핵 및 미사일 기술에 대한 상호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실제로 이란은 북한의 미사일 기술로 과거 3회 인공위성 발사에 성공했다.


  ????-- 러시아, 한번에 17개國 33개 위성 발사 성공…최고 기록 경신 --[스크랩&편집/뉴시스] 2014.06.20 16:39 ???【서울=뉴시스】문예성 = 러시아가 한 로켓에 17개국의 33개 인공위성을 실어 한번에 쏘아 올려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19일(현지시간) 러시아 언론 RT에 따르면 모스크바 시간 이날 오후 11시11분 야니스(Yasniy) 발사장에서 인공위성을 실은 '사탄(Satan)'이란 별명을 가진 '드네프로(RS-20 “Dnepr”)' 발사체가 발사됐고,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드네프로는 'SS-18 사탄 Satan(SS-18 “Satan” by NATO classification)'이라고 불리는 러시아 R-36M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개조한 발사체로서 발사 비용이 저렴한 발사체로 알려졌고, 이번이 20번째 발사로 알려졌다.

 ??러시아 코스모트라사는 발사 26분 이후 성명을 발표해 "계획에 따라 33개 위성이 모두 로켓에서 분리해 각각 궤도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고 밝혔다.

  RT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공동 개발한 발사체로 미국 위성을 포함한 17개 국 인공 위성이 우주로 쏘아올렸다고 전했다.

?이번에 발사된 위성에는 한국 인공위성 체계개발 전문기업인 '쎄트렉아이'가 스페인에 수출한 '데이모스 2호' 위성, 러시아 최초 민간 원격탐사 위성인 '테블렛셋 오로라' 위성, 미국 페르세우스-M 1,2 위성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다위성 발사 기록은 러시아가 보유한 것으로 러시아는 이에 앞서 작년 11월21일 한국 과학기술 위성 3호를 포함해 32개 위성을 한번에 발사했다.

  당시 러시아는 그 이틀 전인 11월19일 미국이 한번에 위성 29개를 발사시킨 기록을 깼다.

  발사 비용을 줄이고 초소형 위성에 대한 수요가 갈수록 커지면서 한꺼번에 많은 위성을 쏘는 이런 다위성 발사가 느는 추세다.

sophis731@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Tks. Posted by �Naver-ccooffeeLab 

'시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러시아한반도] 짱입니다.  (0) 2016.07.23
[Nice] 하지만 현실은  (0) 2016.07.23
[로또] 궁금증 해소  (0) 2016.07.23
[서울 미사일 기지] 얼마나 더..  (0) 2016.07.22
[송영선 발언논란] 는 진정 무엇인가.  (0) 2016.07.22
[스텔라] 결국 이렇게  (0) 2016.07.22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