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동근 최효인



올해 5월 장혜진과 단발쓰의 [1994년 어느 늦은밤]이 잊을 수 없는 감동으로 남아서 더 그랬는지도...그러다가 시간이 훌쩍 흐른 요 며칠사이, 인터넷상에서 한동근의 이름이 자주 오르는 걸 발견하게 되었다.

2013년 위대한 탄생 이후 쭉 그 목소리에 반해 데스페라도는 종종 들어왔었는데, 또 왠일일까. 신보가 나왔나?그리고 살펴보니... 2014년 첫 앨범의 수록곡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가 챠트에서 역주행 중.울컥하네. 역시 실력있고 끈기있는 사람은 언젠가 이렇게 보답을 받는가보구나.동영상[MP3/DL] Han Dong Geun (???) - ? ??? ?? ?? ??? ?Han dong geun (???) - ? ??? ?? ?? ??? ? [Pledis Solo Artist] Download http://bc.vc/omehxk Blog http://as-music0.blog...www.youtube.com 오늘 저녁, 내가 유튜브에서 본 이 무대는 아마도 좀처럼 잊혀지지 않을 것 같다.

보통 리메이크곡은 원곡과 다른 리메이크곡들과 비교될 뿐만 아니라, 대부분 원곡의 아우라에 처참히 발리곤 한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말이다.

.. 한동근과 최효인이 부른 이 곡이 다른 재편곡곡들은 물론 원곡보다 더 감동적으로 다가왔다.

원곡과 마찬가지로 피아노 인트로로 시작하긴 하는데 - 마치 허를 찌르듯 - 들려오는 첫 음은 한동근의 끝을 알 수 없는 저음이었다.

1분 50초 경부터 1분가량 만들어지는 화음은 압권이다.

절망적인 감정의 극한을 보여주는 듯, 서로 다른 음역대의 두 목소리가 엉킨다.

또한 3분경부터 20초가량 둘이 엇박으로 주고받는 부분... 이 부분이야말로 이 곡의 백미 중의 백미다.

어쩌면 둘은, 버려진 한 아이의 마음 속에서 불규칙적으로 울려퍼지는 슬픔의 이야기를 이런 식으로 표현하고 싶었는지도 모른다.

 물론 여전히 이적의 원곡을 존중한다.

나 역시 원곡자만 가질 수 있는 특별함을 이미 느낀 바 있다.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채 피아노 앞에 앉아, 가지고 있는 기교는 잠시 접어두고, 할 수 있는 가장 절제된 창법으로 구현하는 그 아름다움.그런 아름다운 퍼포먼스를 - 전인권을 빼고는 - 대체 누가 이적만큼 잘 해낼 수 있단 말인가.누가 뭐라해도 이적은 현존하는 최고의 아티스트 중 하나다.

작곡, 작사, 보컬 모두 이지적이고 뭉클하다.

동영상?? - ??? ??? ???140124www.youtube.com 그리고 여기, 또 하나의 잊을 수 없는 리메이크곡을 소개한다.

예전에 짧게 포스팅을 한 적도 있으며, (살짝 보러가기) 한동근의 무대 전까진 이 곡이 내게는 최고였다.

한동근, 이적에 비해 미세하게 마지막 음이 플랫되는 것이 느껴지는데, 오히려 그게 허스키한 목소리와 절묘하게 어울린다.

게다가 가장 담백하고 가장 느리다.

[한동근 최효인]


보통 느린 템포는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이 곡만큼은 그저 절절하기만 하다.

마지막 마무리는 한 옥타브 올려서 내 상상력을 극도로 자극했다.

그건 아마도, 그 아이의 원래 목소리 톤이 아니었을까.동영상??? - ??? ??? ???/?? @K??? ??4 12?150208SBS K??? ??4 K-POP STAR 4 12?(ep.12) 2015-02-08 ?? ??? ?? ?? ???! ???? ??? [K???] ??4! ???...www.youtube.com 위에 올린 세 곡들에 대해 딱 한마디만 더.해외에서만 보이는 영상일 수도 있으니, 혹시라도 하나라도 안보이면 꼭 찾아 들어주시길 바란다.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한국 대중음악 중 하나다.

.. 대.박...가을날씨라 그런가 이런 노래 진짜 요즘 가슴을 막 치는데.. 폭 빠진 듀엣을 발견하고야 말았당.. 사실 한동근이 누군지도 몰랐는데 요즘 역주행 주인공이라더니.. 어쩐지 요즘 지니 들어가면 1위에 모르는 노래가 있더라니.. 한동근 노래였어..! 근데 1위 노래보다 '읽지않음' 이 난 더 좋더라

 ㅋ 벌써 다 찾아서 들었음.. ㅎㅎ내가 정말 좋아하는 중저음 소유자.. 노래 잘한다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첫소절을 부르는데 정말 심쿵.귓가에 속삭여주는 것 같아...@-@ 정말 한소절로 사람을 잡을 수 있는건 가수의 큰 매력인듯.이 여자 정체가 뭐냐

 너무 잘한당

감정표현이 정말 애절해... 둘이 목소리가 어쩜 이렇게 잘어울려

[한동근 최효인] 생각의 끝은?





 무대가 그렇게 고팠더더니.. 그냥 노래만 들어도 절절절


나도 모르게 완전 푹 빠져서 계속 리플레이 하고있음.특히 둘이서 속삭이듯 주고받는 대화처럼 부르는 부분이 너무 좋다

 눈물 또르르..;; 감성포텐 터진 가을아줌마..;;요게 처음 부른 자우림 '스물다섯, 스물하나'이렇게 가슴이 먹먹하다니...가사가 정말 콕콕 와서 박힌다.

.정말 들을수록 먹먹해져온다.

.네이버 동영상에는 전곡듣기가 없당.. 나는 pooq 으로 보고있지만.. 아쉬운대로 올려봐야지

한동근 & 최효인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http://naver.me/FD5JFNiJ한동근 & 최효인 '스물다섯, 스물하나'http://naver.me/5aBNHiq7듀엣가요제 ㅋ 별 흥미 없던 프로였는데.. 앞으로 이 두 사람 나오는건 꼭 찾아보게 될 것 같은 예감.무대를 너무 사랑하는게 보이는 한동근 최효인.둘다 흥해라

>_< 가을에 너무 잘 어울린다

!!.. 대.박...가을날씨라 그런가 이런 노래 진짜 요즘 가슴을 막 치는데.. 폭 빠진 듀엣을 발견하고야 말았당.. 사실 한동근이 누군지도 몰랐는데 요즘 역주행 주인공이라더니.. 어쩐지 요즘 지니 들어가면 1위에 모르는 노래가 있더라니.. 한동근 노래였어..! 근데 1위 노래보다 '읽지않음' 이 난 더 좋더라

 ㅋ 벌써 다 찾아서 들었음.. ㅎㅎ내가 정말 좋아하는 중저음 소유자.. 노래 잘한다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첫소절을 부르는데 정말 심쿵.귓가에 속삭여주는 것 같아...@-@ 정말 한소절로 사람을 잡을 수 있는건 가수의 큰 매력인듯.이 여자 정체가 뭐냐

 너무 잘한당

감정표현이 정말 애절해... 둘이 목소리가 어쩜 이렇게 잘어울려



 무대가 그렇게 고팠더더니.. 그냥 노래만 들어도 절절절


나도 모르게 완전 푹 빠져서 계속 리플레이 하고있음.특히 둘이서 속삭이듯 주고받는 대화처럼 부르는 부분이 너무 좋다

 눈물 또르르..;; 감성포텐 터진 가을아줌마..;;요게 처음 부른 자우림 '스물다섯, 스물하나'이렇게 가슴이 먹먹하다니...가사가 정말 콕콕 와서 박힌다.

.정말 들을수록 먹먹해져온다.

.네이버 동영상에는 전곡듣기가 없당.. 나는 pooq 으로 보고있지만.. 아쉬운대로 올려봐야지

한동근 & 최효인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http://naver.me/FD5JFNiJ한동근 & 최효인 '스물다섯, 스물하나'http://naver.me/5aBNHiq7듀엣가요제 ㅋ 별 흥미 없던 프로였는데.. 앞으로 이 두 사람 나오는건 꼭 찾아보게 될 것 같은 예감.무대를 너무 사랑하는게 보이는 한동근 최효인.둘다 흥해라

>_< 가을에 너무 잘 어울린다

!!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