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터키 테러


. 터키 여행중... 테러당했어요


ㅋㅋㅋ 터키 여행 사진 보다가 발견한 사진 한장


ㅋㅋ  이 곳이 아마 카파도키아의 우흘라르 였던 것 같아요. 스타워즈 촬영지 였다는 깊은 계곡이 있는 곳이요


 우흘라르 계곡 둘러보기  눈이 너무 많이 와서 지붕마다 고드름이 길게 달려있길래 너무 정겨워서 고드름 사진을 찍으려고 하는데... 허걱....  이 곳에 계시던 분이 고드름 하나를 따다가 저에게.... ㅋㅋㅋ 뽀족한 고드름에 찔릴 뻔 했어요. ㅋㅋ 완전 제대로 순간 포착한 듯하네요


ㅋㅋ  옆에서 사진찍는거 보고 계시던 아저씨가 장난친건데 정말 제대로죠


ㅋㅋ 사진 한장으로도 그 때의 기억이 생생해지네요


역시 여행은 즐거워요


ㅋㅋ    Luc Descheemaeker.. 2005년 처음 만났던 아타튀르크 공항. 아타튀르크는 지금의 터키를 건국한 초대 대통령의 이름이다2005년 터키를 처음 만났다.

 이스탄불에서 맞던 첫 번째 아침뒤로는 블루모스크와 아야소피아가 마주하고 있고앞으로는 푸른 마르마라 해가 펼쳐지던 풍경.시끌벅적하던 술탄아흐멧 지구의 활기찬 분위기는 아직도 생생하다.

그곳에서 동서양의 여행자들을 처음 만났고여행이 무엇인지 어렴풋이 알게 되었다.

수많은 삐끼와 사기꾼들을 만났고 사건사고도 많았지만그때마다 좋은 사람들을 만나며... 여행은 계속되었다.

한 번은 사기꾼을 붙잡고... 우린 터키가 좋아서 이렇게 가방에 I love Turkey를 붙이고여행을 하는데, 이런 식으로 사기를 쳐서야 되겠냐? 따지던 기억이 난다.

지금 생각하니 왠지 피식 웃음이 나는데,그만큼 어렸고... 순진했다.

그래서 내게 터키는 특별하다.

어린 날의 추억이 가득한 곳.여행자로서 두려움 속에 한걸음 한걸음 발걸음을 떼던 곳.그때 배운 터키어들은 여전히 머릿속을 떠나지 않아, 지금도 터키 사람들을 만날 때면한두 마디씩 던지곤 한다.

그들이 한국 사람을 만나면 치근덕거리듯, 나도 그들에게 치근덕거린다.

그래서 계속되는 테러 소식에 더 마음이 아프다.

갈수록 심화되는... 이슬람 혐오, 인종주의, 그리고 고립주의에 걱정이다.

브렉시트에 이어 정말 트럼프가 대통령 되는 건 아닌지;;;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테러테러는 작년부터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데요. 2015년은 3개월에 한번식 발생했는데 2016년 올해는 터키테러가 한달에 한번씩 발생했습니다.

이정도면 매우 우려스러운 상황이라 할 수 있는데요.- 2015년 7월 국경도시 수루크 자폭 30명 이상 사망- 2015년 10월 앙카라 IS추정 자살폭탄 2건 128명 사망- 2015년 12월 이스탄불 바이람파샤 전철역 인근 파이프폭탄 5명 사망- 2016년 01월 12일 폭탄테러 10명 사망- 2016년 02월 17일  29명 사망- 2016년 03월 13일 발생 -14일 현재최소 34명 사망 이번 터키 앙카라 테러 발생 지역이 주변 외곽이 아닌 시내 중심부에서 일어나 민간인 피해가 심각한데 앙카라 도심 크즐라이 지역에 있는 공원근처 버스 정류장에서 차량에 장착되어 있는 폭탄이 터졌기 때문입니다.

이곳은 공공기관 밀집지역이라 통행인원도 많고 경비도 많을 텐데.....어떻게 이런일이 발생한건지 정말 안타까울 뿐입니다.

[터키 테러] 대체 무슨일이 있었던 걸까


폭발 당시 CCTV영상이 유튜브에 있어 공유합니다.

상상만해도 끔찍하네요.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