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선교



20만원에 혹해서 박근혜를 찍어주시니북한까지 아예 중국에 바치셨습니다검색해보니 '미디어펜'이라는 듣보잡 인터넷 신문이 새누리 한선교 만세를 외친다.

'기울어진 공영방송'이라는 말을 쓰던데개병신과 엠병신을 꼬집지 못하는 주제에잔말이 많다.

덧붙여 진행/나레이션을 담당한 연극배우 김영필 씨의 목소리가 정말 꿀이다.

보다보면 매우 아주 가끔 숨막히게 목소리가 좋다.

힘 있는 국회의원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조해주세요http://blog.naver.com/lawyerpark1974/220804675102한선교 의원과 공무집행방해‘경찰관 멱살’ 한선교 의원 &#...blog.naver.com  하지연 PD는 이런 얘기들을 들려주었다.

 "더 바빠졌어요. 방송할 때 보다두 훨씬 더…." 약간 걱정스런 기색이 스쳐간다.

 "건강관리 잘해야겠네요."   내가 신중하게 말했다.

그러자 하지연 PD는 "그런데요. 다행인건 술마신 이튿날에도 어김 없이 새벽 5시면 깨는거예요. 그리고 언제 술마셨냐는 식이니까, 건강은 타고난 것 같아요. 원래 성격이 부지런하구요." 하지연 PD가 이어 말했다.

 "그래서 제가 한선교씨에게 그랬어요. 당신 어머님께 정말 감사 드려야한다구, 그렇게 건강한 오장육부를 주신게 얼마나 고마운지 아셔야됩니다.

그리구 그동안 많이 놀았으니까 이제 정말 일 많이 하라구 그랬어요. 그리고 실제로 의욕두 많아요. 또 요즘 지역구 주민들이 얼마나 날카로운데요. 앞으로 정말 일 잘해야돼요."  이번엔 내가 하지연 pd에게 '항변'했다.

[한선교] 대체 무엇때문에.


 "어, 방송일이 얼마나에너지를 빼앗기는건데요?" 내 말에 하지연 PD는 이렇게 답했다.

 "그렇긴 하지만 아무래도 국회의원 일이 훨씬 더 바쁜 것 같더라구요." 1985년 가을이었다.

한선교 의원이 MBC아나운서로 입사한지 얼마 안됐을 무렵이다.

그 시절 나는 이문세의 '별이 빛나는 밤에'의작가를 하고 있었고, 별밤의 PD는 황건적이란 애칭의 황세환 PD였다.

한선교 아나운서는 심야 뉴스를 마치고 나면 이따금 별밤 생방 스튜디오에 나타나곤 했었다.

[한선교] 누구의 잘못인가



그리고 우리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나 출연 좀 합시다.

내가 하면 정말 잘 할 수 있을텐데…." 우린 처음엔 농담인 줄 알았으나 그렇게 지나가는 듯한 말이 몇차례 지나자 결국 부담을 느끼고 한선교 아나운서를 출연자로 모셨다.

결과는 아주 만족스러웠다.

뭔가 느낌이 톡쏘며 다가왔었다.

 그리고 지난 2004년 2월 한선교프리랜서방송인이 총선에 나간다는 선언을 하고 나서얼마후, 이번엔 SBS 여의도사옥에서 그와 우연히 마주쳤다.

 "아니 그 좋은 '좋은아침' 진행자 자리 버리고, 왜 국회의원이 될려구 그래요?"   그러자 그는 "자형이 형, 원래 내가 10년마다 한번씩 미치거든요. 방송국 아나운서 10년 만에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다시 시작했고, 그리고 다시 10년 만에 총선에 나가는 겁니다.

하하… 내가 하면 정말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그의 말에는 일리가 있었다.

불광불급(不狂不及), 미치지 않고, 도전의 목표에 어찌 도달할 수있을까? 한의원 언제 한번 시간 내서 한의원이 좋아하는 막걸리 한잔합시다.

우리가 MC와 작가로 함께 일하던 TV음악프로 '샘이 깊은 물' 녹화 후, 돗자리 한 장 깔아놓고, 늘 그랬었듯이. < 방송작가ymkmi@hanmir.com>        교. 라는 세글자의 이름을 가진 비오는 운동장 흙밭을 기어다니는 지렁이만도 못한 인간 쓰레기가 그토록 비판한, EBS에서 제작한 국민의 집, 다큐멘터리. https://youtu.be/FkNaNn2pUUk동영상지식채널e 121008 국민의 집 1부 HDTV H264 720p WITHwww.youtube.com https://youtu.be/E_g0XtPX1F8동영상지식채널e 121015 국민의 집 2부www.youtube.com 한선지렁이의 재산은 약 18억원. 그중 절반이 부동산입니다.

 http://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3651986[비디오머그] 한선교 의원, 국회 교문위서 교육부 '통제' 필요한 EBS?어제, 국회에서 EBS 교육방송이 교육부의 통제에 따라 운영되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한 새누리당 한선교 의원은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게 현재 "EBS 교재 안에서 의 70%가 출제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EBS 전담, 수능전담을 두고 관리해야 우리나라의 백년대계 수능을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news.sbs.co.kr 이 지렁이가 필사적으로 [국민의 집]에 반대하는 이유는 여러분들이 맘껏 추리, 추측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