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불량소녀 너를 응원해



사랑스러운 불량소녀가 전하는 긍정 에너지
어린 시절 학교에서 외톨이로 지내다 갸루로 거듭난 사야카는 친구를 얻는 대신 성적을 잃고 구제불능으로 낙인이 찍힌 채 살아갑니다.

그러나 선생님에게 담배를 걸려 다른 친구를 실토하지 않으면 퇴학을 처분한다는 협박에도 입을 열지 않는 등 겉으론 밝은 금발에 진한 화장, 화려한 옷차림으로 불량하기 그지 없지만 자유분방한 모습 속에도 착하고 곧은 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아직까지 산타가 있다고 믿을 정도로 순수하죠.그러나 무엇보다 사야카의 무모하고 무의미한 꿈에 응원을 보내고 싶은 이유는 긍정적인 에너지에 있습니다.

일본 명문 대학을 목표로 공부하자는 제안을 비웃지 않고, 아는 문제가 없어도 빈 답안지는 내지 않고, 무지의 여왕이라고 불려도 개의치 않는 등 처음으로 가진 꿈을 꿋꿋하게 지켜나가죠. 물론 짧은 방황을 겪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젠 츠보타 선생의 마법이 없어도 스스로의 의지로 마음을 다잡고 공부를 해나갑니다.

그 모습을 지켜보고 있자면 자연스럽게 마음이 바뀌고 희망이 생깁니다.

모두를 바꾸는 응원의 메시지
그러나 단순히 불량소녀가 명문대에 합격하기까지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는 아닙니다.

오히려 부모와 자녀, 선생과 학생, 친구 등 개인의 꿈을 둘러싼 관계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죠. 언제나 변함없이 사야카의 꿈을 지지해주는 엄마와 자신이 이루지 못한 꿈을 아들에게 강요하는 아빠의 모습은 대조적이며, 네가 명문대에 간다면 발가벗고 뛰어다니겠다며 비웃는 학교 선생과 끊임없는 노력으로 학생들의 동기를 이끌어주기 위해 애쓰는 학원 선생의 모습도 씁쓸함을 안겨줍니다.

또 뒤늦게 꿈을 찾은 친구를 기다려주는 친구들의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세상의 바닥까지 내려갔던 사람이 다시 꿈을 가지면 사람들은 이룰 수 없는 꿈이라고 비웃습니다.

가족들은 꿈을 의심하고, 친구들은 곁을 떠나고, 선생님은 의지를 짓밟을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온힘을 다해 가능성을 보여주면 그 꿈을 응원해주는 사람들이 하나둘씩 생기겠죠. 이 영화는 바로 그런 꿈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자신조차 가능하지 않다고 의심한다면 꿈을 이룰 수 없다고, 아무도 힘을 내라고 응원하지 않으면 그 의지와 노력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라고 말이죠.일본의 자전적 이야기는 늘 마음에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불량소녀 너를 응원해] 근본적 원인은 ?


어쩌면 츠보타 선생이 말했듯 사야카가 열심히 노력한 모습이 오히려 많은 사람의 인생을 바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