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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야할 항공사



여러분도 자동차 대시보드 위에 이런 소품 하나쯤은 두고 계시죠? 그런데 운전자와 동승자의 안전을 위한다면, 대시보드 위 소품은 치우는 것이 좋습니다.

대시보드 위 소품은 차량 충돌이나 급정거 시 바닥으로 쏟아지기 쉽고 운전자나 동승자의 신체를 가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플라스틱이나 유리로 만들어진 방향제나 각진 모서리가 있는 제품이 위험합니다.

아기 귀여운 자동차 소품이 우릴 유혹하지만, 안전을 위해 대시보드 위는 깔끔하게 유지해주세요.   02ㅣ  거치형(유리 흡착식) 내비게이션△ 거치형 내비게이션 △ 매립형 내비게이션 요즘은 주로 매립형 네비게이션을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여전히 거치형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는 운전자도 있죠. 거치형 내비게이션도 앞서 이야기했던 대시보드 위 소품처럼 엄청난 흉기가 될 수 있습니다.

고무패킹의 압력을 이용해 부착하는 거치형 내비게이션은 처음에는 힘껏 당겨도 떨어지지 않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헐거워집니다.

또한, 고무패킹은 온도 변화에 민감하여 잘 붙어 있다가도 어느 순간 뚝! 떨어질 위험이 있습니다.

언제 떨어져서 운전자를 가격할지 모르는 거치형 내비게이션보다는 자동차에 단단히 고정되어 있는 매립형 내비게이션이 더 안전합니다.

  03ㅣ  안전띠 클립안전띠의 갑갑하게 조이는 느낌을 피하거나 옷의 구김을 방지하려고 클립을 끼어 안전띠를 느슨하게 매는 경우가 있습니다.

안전띠를 넉넉하게 잡아주는 클립은 잠깐의 편안함은 줄지 모르지만, 안전띠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막아 매우 위험합니다.

안전띠 클립을 끼었을 때 교통사고가 일어나면, 안전띠가 느슨해진 만큼 탑승자의 몸이 전방으로 튕겨져 나가게 되므로 머리나 가슴이 핸들이나 자동차 내부 구조물에 부딪혀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04ㅣ  쿠션과 방석다양한 디자인의 쿠션과 방석은 자동차의 단골 소품입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따뜻한 소재의 방석을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방석과 쿠션은 시트와 운전자의 허벅지, 엉덩이 부분의 밀착을 방해하여 운전자의 제세를 흐트러트립니다.

또한, 자동차 충돌사고 시 몸이 시트에서 미끄러져 이차적인 사고와 부상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차량용 방석과 쿠션 사용은 자제하는 것이 안전한데요. 만약, 차량용 방석을 사용한다면 시트와 방석이 완전하게 밀착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05ㅣ  와이드 룸미러룸미러보다 크기가 큰 와이드 룸미러를 부착하면, 사각지대가 줄고 후면의 시야가 넓어져서 편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에 장착된 룸미러 위에 덧붙이는 방식의 와이드 룸미러는 충돌사고가 나면 아주 위험한 물건이 됩니다.

와이드 룸미러는 자동차에 가해진 충격을 견디지 못하고 떨어지기 쉽고 야간 운전 시에는 뒤쪽 차량의 불빛이 심하게 반사되어 눈부심으로 인한 사고 가능성을 높입니다.

    06ㅣ   룸미러 액세서리       룸미러 주변에 열쇠고리나 예쁜 소품을 걸어두는 분들이 많은데요. 룸미러 주변에 주렁주렁 달린 소품은 운전 시야를 방해하는 큰 요인입니다.

안전운전에 기본이 되는 운전자 시야 확보를 방해하는 룸미러 액세서리 장착은 피해야 합니다.

  자동차를 예쁘고 안락하게 꾸미고자 장착하는 자동차 소품들이 돌연 탑승자 안전을 위협하는 흉기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안전운전에 방해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자동차 소품을 사용하도록 합시다!. 관광객을 상대로한 사기도 너무 많았고, 이래저래 헛돈을 많이 쓴 로마여행이 되었습니다 =_= 그 와중에 큰 실수 하나는 바로, Tripsta 라는 여행사를 통해 항공권을 예약했다는 것.  사건 정황은 이렇습니다.

 저는 로마에서 프라하로 가는 11월 14일 비행기를 스카이스캐너에서 검색했습니다.

그리고는 11월 14일 비행기중에 그래도 저가항공사보다는 국적기가 안전하겠다 싶어서가격은 다른 항공사보다 높았음에도 불구하고 체코항공 비행기로 결정, 예약하려고 하니, Tripsta라는 사이트로 연결되더군요. 처음에는 이거 뭔가 싶었는데, 보니까 항공예약을 대행해주는 사이트더라구요. 이렇게 대행사가 항공사에게 수수료를 받고 더 많은 고객에게 항공권을 대신 팔아주는 거죠.뭐, 어쨌든 저는 그 날짜에 체코항공의 비행기만 타면 되는거여서 바로 예약을 했습니다.

중간에 예약취소가 어려울 것 같긴 했지만, 여행일정을 바꾸진 않겠다 싶어서 신경쓰지않았습니다.

 그렇게 잘 여행하던 중 11월 14일이 되어서 로마 피우미치노공항을 향했습니다.

비행기시간과 터미널번호, 항공일정을 몇번이나 확인하고 두시간전에 공항에 도착했는데...청천벽력같은 소식을 공항직원이 알려주더군요... 바로, 14일날 프라하로 가기로했던 비행기가 캔슬되었다는 겁니다.

..하...1000명, 아니 만명중에 한 명 일어날까말까한 일이 일어나자, 저는 당황정도가 아니라 새하얗게 질려버렸습니다.

15일인 다음날, 프라하에서 서울로 가는 비행기를 꼭 탔어야 했기 때문입니다.

 그것보다 더 화가나는 건 비행기 캔슬에 대해 어느 누구도 사전에 미리 연락을 주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 체코항공도 Tripsta(트립스타)도 메일, 전화, 메세지  그 어느 연락도 제게 주지 않았습니다.

공항에서 멘붕상태로 있자, 공항직원이 트립스타쪽으로 전화해보라며 전화번호를 알려주었습니다.

 당장 그자리에서 전화해보자, 영어를 할줄 아는 직원이 받았습니다.

저는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당장 프라하로 갈 수 있게 조치를 취해달라고 요구했더니, 돌아오는 말은 환불을 해줄게 였습니다.

...지금 돈이 중요한게 아니라 나는 프라하로 가야한다.

내일 서울로 가는 비행기를 타야한다라고 했더니 다음날 저녁 7시에 프라하로 떠나는 비행기를 예약해주겠다고 하더군요. 저는 더 빠른 비행기를 원한다고 하자 자기들은 더이상의 옵션은 없다고 합니다.

 너무 황당하여 일단 전화를 끊고 프라하로 가는 다른 항공을 알아보았습니다.

루프트한자가 프랑크푸르트를 경유하여 가더라구요.다시 tripsta로 전화를 걸어서 항공권보상을 요구했더니 불친절한 직원이 월요일에 전화하라면서 전화를 끊어버리는 겁니다.

화가 나고 어이도 없었지만,일단  프라하로 가는 루프트한자의 항공권을 새로 끊었습니다 그것도 두명에 80만원을 주고요.. 어쨌든 프랑크푸르트를 거쳐 프라하로 돌아오긴 했지만, 그 뒤에 시간들은 정말 지옥같았습니다.

밀려드는 후회와 분노로 남은 여행은 모두 망쳐버리고,프라하에서 보낼 저녁스케쥴도 모두 캔슬했습니다.

돈도 돈이지만, 프라하에서 마지막 저녁을 보낼 모든 계획이 물거품이 되자, 분노가 치밀더군요.  결국, 밤12시가 넘어서야 프라하에 도착했고 (원래는 4시에 도착했어야하는데) 어찌어찌 서울에 도착했습니다.

 서울에 도착하자마자 인천공항의 직원에게 체코항공담당자를 연결해달라고 했더니 바로 전화번호를 알려주더라구요통화했더니 한국어직원이 받았고, 자초지종을 설명했더니, 비행기는 결항되었으며, 자신들은 결항에 대한 이야기를 탑승객이 아닌 대행사에게 전달하므로대행사인 Tripsta에게 책임이 있다고 하더군요. 그러나 빨리 연락해봐야할거라면서 전화도 하고 이메일도 보내라고 했습니다.

 전 트립스타홈페이지에 있는 이메일주소로 항의메일을 보냈고, 티켓환불과 추가로 구입한 루프트한자의 티켓보상을 요구했습니다.

전화는 받지않더라구요. 메일 답장을 기다리고 기다려도 답장은 오지않아서 여행의 피로를 풀지도 못한채 스트레스는 점점 쌓여갔습니다.

 tripsta라는 회사에 대해 조사도 했습니다.

그리스에 지사를 두었고, 피해자가 아주 많은 문제회사더군요....그제서야 막심한 후회가 몰려왔습니다.

미리알았다면 이 곳에서 예약하지않았을텐데...결국, 트립스타가 아닌 travelplanet24로 (같은회사) 전화를 했더니 그제서야 받더라구요처음에 받자마자 전 제 예약번호와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예약번호를 듣더니 갑자기 키보드 소리가 타다다닥 들리더니... 뚜우우..뚜우우... 끊어버린겁니다.

..오기가 생겨서 다시 전화를 걸었습니다.

그랬더니 조금 다른 직원이 받더군요 다시 상황설명과 열심히 예약번호를 이야기하고 메일도 보냈다고 했더니 , 본인은 조회가 안된다며 메일로 답장을 줄테니 기다려라..라는 대답만오고 또 끊더라구요  지금쯤되니까, Tripsta 에 대한 분노의화살이 스스로에게 돌아왔습니다.

도대체 이런 엉망진창인 회사가 어떻게 아직도 버젓이운영을 할 수 있으며, 그곳을 통해 나는 왜 예약을 했을까.  전 포기하지않고 계속해서 메일을 보냈습니다.

처음보다는 더 강한어조로 보냈습니다.

메일을 무시하지말아라. 재빠르게 답장을 줘라. 나는 당신의 회사에게 끝까지 책임을 물을것이다.

등등 ..결국, 일주일 뒤 드디어 답장이 왔습니다.

내용인 즉슨, 환불을 해줄 수 있다.

하지만 15일정도가 걸릴 것 같다.

?기다려라.... 여기까지가 현재상황입니다.

아직 15일이 지나지않았으니 돈은 돌려받지 못했으나, 끝까지 포기하지않고 기다리다가 환불해주지 않으면 또 연락할 생각입니다.

환불은 사실 둘째문제고 가장 큰 피해는 새로 끊은 루프트한자 항공권의 금액인데, 그건 아예 언지조차없더라구요. 그것 또한 다시한번 메일을 보내보려 합니다.

아마 안된다고 하겠죠.  저같은 피해자가 또 생기지 않게 글을 씁니다.

혹여나 생겼다면 포기하지말고 끝까지 항의를 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Tripsta라는 항공대행사는 이용을 피하세요. 저는 고소라던지 신고를 하고 싶은데 이것도 해외회사라 여의치 않은 것 같더라구요. 비싼 돈 주고 한국사이트를 예약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더라구요..  service@travelplanet24.com 이게 메일 주소입니다.

항의할 것이있으면 이곳으로 하세요  전화도 그리스시간으로 오전9시

오후5시 정도 사이에 하면 받는 것 같습니다지원자님께서 본인이 쓰신 자소서를 검토해 달라고 요청을 많이 하십니다.

그래서 검토를 해 드리다 보면 많은 지원자님께서 잘못 작성하시는 내용들이 있어서미리 도움을 드리고자 해당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소서 작성방향에 어긋난 문장, 불필요한 문장, 식상한 문장들을 발췌 했으니 만약 본인이 작성하고 있는 자소서에 이와 비슷한 형식의 문장이 있으시다면망설이지 마시고 수정, 보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조금 더 힘을 내서 자소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피해야할 항공사] 놀랍네요.


?지원동기?1. 아시아나 항공은 해외에서도 다양한 문화제공 및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한국의 이미지와 아시아나 항공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세계적인 기업입니다.

담당자는 다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굳이 아까운 지면을 할애하면서 다 아는 내용을 적을 필요가 없습니다.

자소서는 한 줄이라도 본인의 장점과 역량을 적는 게 도움이 됩니다.

    2. 작은 일이라도 책임감을 가지고 완수하겠습니다.

추상적 계획입니다.

구체적으로 객실 승무원으로서 어떤 분야에서 어떤 역할을 하겠다는 고민을 하고 어필을 해야지 준비된 인재로 인식됩니다.

   3. 대한항공에 입사하여 다양한 고객들의 요구와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고객이 만족할만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 승무원이 되고 싶습니다.

구체적인 계획이 없고 추상적인 목표일 뿐 입니다.

좀 더 고민을 해야 합니다.

    4.“중국남방항공을 위해 준비된 인재” 준비된 인재라는 문구는 많은 지원자가 빈번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식상한 문장은 인사담당자가 외면할 뿐입니다.

같은 내용을 가지고 있는 참신한 소제목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보다 많은 고민이 필요합니다.

    5. 한국에 살면서도 외국친구가 더 많을 정도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온 제가 남녀노소, 나라를 불문하고 모든 친구들에게 항상 들어왔던 소리입니다.

한국인이 어떻게 외국인 친구가 많을까요? 배경설명이 필요합니다.

이력서에 외국인과 관련된 내용이 있다손치더라도 왜 외국친구가 많은지 설명을 해야 됩니다.

글에서 의문이 가면 안됩니다.

남녀노소, 나라를 불문하고 모든 친구들에게 들어왔던 소리는 비약입니다.

분명 지원자께서 어느정도 일리가 있는 말씀을 하셨겠지만, 남녀노소(모든사람이라는 뜻), 나라를 불문(모든 국적), 모든 친구(모든 사람)이러한 단어들은 비약이라고 생각됩니다.

6. 농촌에서 어르신들의 고된 노동을 도와드리면서 음식의 소중함과 따듯한 정, 팀워크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음식의 소중함은 객실승무원으로서 필요한 역량에 부합한가요? 밑에서 한번 더 설명 드리겠지만 모든 자소서는 지원회사나 지원분야에 필요한 역량을 바탕으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입사 후 포부1.‘2014 글로벌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항공여객운송서비스 부문 10년 연속 1위 기록은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로의 비전을 향해 거침없이 나아가는 진취적인 에너지를 느끼게 해줍니다.

불필요한 내용입니다.

해당 내용은 인사담당자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홈페이지에 나와 있고 뉴스에 나와 있는 내용입니다.

한 줄이라도 본인을 알릴 수 있는 문장을 적어야 합니다.

지면을 아끼세요.2. 이 생각을 가지고 마음에서 우러나는 서비스로 모든 고객분들께 감동을 드리며 편안한 여행이 되시도록 노력을 끊이지 않는 부지런한 사원으로 최고의 명품승무원이 되겠습니다.

고민없는 문장입니다.

좋은 말을 늘어 놓는다고 해서 좋은 자소서가 될 수 없습니다.

좋은 문장을 나열하기 보다는 본인이 가진 장점, 역량을 구체적으로 어필하며 남방항공에 꼭 필요한 인재임을 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첫 번째 단락 끝에서 말한바와 같이 인사담당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자소서가 되도록 보다 많은 고민이 필요합니다.

[피해야할 항공사] 세상에. 왜..



3. 기본적으로 제가 살고 있는 부산, 부산을 넘어 한국의 관광에 대한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국제적인 관광 지식과 서비스마인드까지 두루 겸비하여 더욱 에어부산의 발전을 위한 국제적인 승무원이 되고 싶습니다.

구체적인 준비과정과 계획이 없는 그저 허울좋은 목표에 불과합니다.

본인이 어떤 부분에 강점이 있고, 그 능력과 더불어 어떤 역량을 어떻게 강화하여 에어부산의 어떤 부분에서 어떻게 기여하겠다라는 구체적인 목표와 계획이 수치적으로 드러나야 합니다.

그래야 신뢰를 줍니다.

단순히 전공이 비스무리하고 운좋게 기회가 주어진다면 한번 잘해 볼 자신이 있다는 수준으로는 절대 서류합격을 통과할 수 없습니다.

?4. <4년 장학생의 성실함> 본인이 살면서 공부 외 열정을 품어 본 적은 없나요? 정말 많은 지원자들이 장학금 받은 내용을 씁니다.

수 천명이 지원하는 사람들 중 장담컨대 200명 넘게는 장학금 받은 내용을 열정 부분에 넣습니다.

??http://blog.naver.com/magicword100???? ???? ??_????(????????)??? ?? ?? ? / ???? magicword100 / ??? ?? 010-????-7554blog.naver.com지원자님께서 본인이 쓰신 자소서를 검토해 달라고 요청을 많이 하십니다.

그래서 검토를 해 드리다 보면 많은 지원자님께서 잘못 작성하시는 내용들이 있어서미리 도움을 드리고자 해당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소서 작성방향에 어긋난 문장, 불필요한 문장, 식상한 문장들을 발췌 했으니 만약 본인이 작성하고 있는 자소서에 이와 비슷한 형식의 문장이 있으시다면망설이지 마시고 수정, 보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조금 더 힘을 내서 자소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지원동기?1. 아시아나 항공은 해외에서도 다양한 문화제공 및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한국의 이미지와 아시아나 항공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세계적인 기업입니다.

담당자는 다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굳이 아까운 지면을 할애하면서 다 아는 내용을 적을 필요가 없습니다.

자소서는 한 줄이라도 본인의 장점과 역량을 적는 게 도움이 됩니다.

    2. 작은 일이라도 책임감을 가지고 완수하겠습니다.

추상적 계획입니다.

구체적으로 객실 승무원으로서 어떤 분야에서 어떤 역할을 하겠다는 고민을 하고 어필을 해야지 준비된 인재로 인식됩니다.

   3. 대한항공에 입사하여 다양한 고객들의 요구와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고객이 만족할만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 승무원이 되고 싶습니다.

구체적인 계획이 없고 추상적인 목표일 뿐 입니다.

좀 더 고민을 해야 합니다.

    4.“중국남방항공을 위해 준비된 인재” 준비된 인재라는 문구는 많은 지원자가 빈번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식상한 문장은 인사담당자가 외면할 뿐입니다.

같은 내용을 가지고 있는 참신한 소제목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보다 많은 고민이 필요합니다.

    5. 한국에 살면서도 외국친구가 더 많을 정도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온 제가 남녀노소, 나라를 불문하고 모든 친구들에게 항상 들어왔던 소리입니다.

한국인이 어떻게 외국인 친구가 많을까요? 배경설명이 필요합니다.

이력서에 외국인과 관련된 내용이 있다손치더라도 왜 외국친구가 많은지 설명을 해야 됩니다.

글에서 의문이 가면 안됩니다.

남녀노소, 나라를 불문하고 모든 친구들에게 들어왔던 소리는 비약입니다.

분명 지원자께서 어느정도 일리가 있는 말씀을 하셨겠지만, 남녀노소(모든사람이라는 뜻), 나라를 불문(모든 국적), 모든 친구(모든 사람)이러한 단어들은 비약이라고 생각됩니다.

6. 농촌에서 어르신들의 고된 노동을 도와드리면서 음식의 소중함과 따듯한 정, 팀워크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음식의 소중함은 객실승무원으로서 필요한 역량에 부합한가요? 밑에서 한번 더 설명 드리겠지만 모든 자소서는 지원회사나 지원분야에 필요한 역량을 바탕으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입사 후 포부1.‘2014 글로벌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항공여객운송서비스 부문 10년 연속 1위 기록은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로의 비전을 향해 거침없이 나아가는 진취적인 에너지를 느끼게 해줍니다.

불필요한 내용입니다.

해당 내용은 인사담당자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홈페이지에 나와 있고 뉴스에 나와 있는 내용입니다.

한 줄이라도 본인을 알릴 수 있는 문장을 적어야 합니다.

지면을 아끼세요.2. 이 생각을 가지고 마음에서 우러나는 서비스로 모든 고객분들께 감동을 드리며 편안한 여행이 되시도록 노력을 끊이지 않는 부지런한 사원으로 최고의 명품승무원이 되겠습니다.

고민없는 문장입니다.

좋은 말을 늘어 놓는다고 해서 좋은 자소서가 될 수 없습니다.

좋은 문장을 나열하기 보다는 본인이 가진 장점, 역량을 구체적으로 어필하며 남방항공에 꼭 필요한 인재임을 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첫 번째 단락 끝에서 말한바와 같이 인사담당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자소서가 되도록 보다 많은 고민이 필요합니다.

3. 기본적으로 제가 살고 있는 부산, 부산을 넘어 한국의 관광에 대한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국제적인 관광 지식과 서비스마인드까지 두루 겸비하여 더욱 에어부산의 발전을 위한 국제적인 승무원이 되고 싶습니다.

구체적인 준비과정과 계획이 없는 그저 허울좋은 목표에 불과합니다.

본인이 어떤 부분에 강점이 있고, 그 능력과 더불어 어떤 역량을 어떻게 강화하여 에어부산의 어떤 부분에서 어떻게 기여하겠다라는 구체적인 목표와 계획이 수치적으로 드러나야 합니다.

그래야 신뢰를 줍니다.

단순히 전공이 비스무리하고 운좋게 기회가 주어진다면 한번 잘해 볼 자신이 있다는 수준으로는 절대 서류합격을 통과할 수 없습니다.

?4. <4년 장학생의 성실함> 본인이 살면서 공부 외 열정을 품어 본 적은 없나요? 정말 많은 지원자들이 장학금 받은 내용을 씁니다.

수 천명이 지원하는 사람들 중 장담컨대 200명 넘게는 장학금 받은 내용을 열정 부분에 넣습니다.

??http://blog.naver.com/magicword100???? ???? ??_????(????????)??? ?? ?? ? / ???? magicword100 / ??? ?? 010-????-7554blog.naver.com지원자님께서 본인이 쓰신 자소서를 검토해 달라고 요청을 많이 하십니다.

그래서 검토를 해 드리다 보면 많은 지원자님께서 잘못 작성하시는 내용들이 있어서미리 도움을 드리고자 해당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소서 작성방향에 어긋난 문장, 불필요한 문장, 식상한 문장들을 발췌 했으니 만약 본인이 작성하고 있는 자소서에 이와 비슷한 형식의 문장이 있으시다면망설이지 마시고 수정, 보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조금 더 힘을 내서 자소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지원동기?1. 아시아나 항공은 해외에서도 다양한 문화제공 및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한국의 이미지와 아시아나 항공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세계적인 기업입니다.

담당자는 다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굳이 아까운 지면을 할애하면서 다 아는 내용을 적을 필요가 없습니다.

자소서는 한 줄이라도 본인의 장점과 역량을 적는 게 도움이 됩니다.

    2. 작은 일이라도 책임감을 가지고 완수하겠습니다.

추상적 계획입니다.

구체적으로 객실 승무원으로서 어떤 분야에서 어떤 역할을 하겠다는 고민을 하고 어필을 해야지 준비된 인재로 인식됩니다.

   3. 대한항공에 입사하여 다양한 고객들의 요구와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고객이 만족할만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 승무원이 되고 싶습니다.

구체적인 계획이 없고 추상적인 목표일 뿐 입니다.

좀 더 고민을 해야 합니다.

    4.“중국남방항공을 위해 준비된 인재” 준비된 인재라는 문구는 많은 지원자가 빈번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식상한 문장은 인사담당자가 외면할 뿐입니다.

같은 내용을 가지고 있는 참신한 소제목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보다 많은 고민이 필요합니다.

    5. 한국에 살면서도 외국친구가 더 많을 정도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온 제가 남녀노소, 나라를 불문하고 모든 친구들에게 항상 들어왔던 소리입니다.

한국인이 어떻게 외국인 친구가 많을까요? 배경설명이 필요합니다.

이력서에 외국인과 관련된 내용이 있다손치더라도 왜 외국친구가 많은지 설명을 해야 됩니다.

글에서 의문이 가면 안됩니다.

남녀노소, 나라를 불문하고 모든 친구들에게 들어왔던 소리는 비약입니다.

분명 지원자께서 어느정도 일리가 있는 말씀을 하셨겠지만, 남녀노소(모든사람이라는 뜻), 나라를 불문(모든 국적), 모든 친구(모든 사람)이러한 단어들은 비약이라고 생각됩니다.

6. 농촌에서 어르신들의 고된 노동을 도와드리면서 음식의 소중함과 따듯한 정, 팀워크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음식의 소중함은 객실승무원으로서 필요한 역량에 부합한가요? 밑에서 한번 더 설명 드리겠지만 모든 자소서는 지원회사나 지원분야에 필요한 역량을 바탕으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입사 후 포부1.‘2014 글로벌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항공여객운송서비스 부문 10년 연속 1위 기록은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로의 비전을 향해 거침없이 나아가는 진취적인 에너지를 느끼게 해줍니다.

불필요한 내용입니다.

해당 내용은 인사담당자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홈페이지에 나와 있고 뉴스에 나와 있는 내용입니다.

한 줄이라도 본인을 알릴 수 있는 문장을 적어야 합니다.

지면을 아끼세요.2. 이 생각을 가지고 마음에서 우러나는 서비스로 모든 고객분들께 감동을 드리며 편안한 여행이 되시도록 노력을 끊이지 않는 부지런한 사원으로 최고의 명품승무원이 되겠습니다.

고민없는 문장입니다.

좋은 말을 늘어 놓는다고 해서 좋은 자소서가 될 수 없습니다.

좋은 문장을 나열하기 보다는 본인이 가진 장점, 역량을 구체적으로 어필하며 남방항공에 꼭 필요한 인재임을 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첫 번째 단락 끝에서 말한바와 같이 인사담당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자소서가 되도록 보다 많은 고민이 필요합니다.

3. 기본적으로 제가 살고 있는 부산, 부산을 넘어 한국의 관광에 대한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국제적인 관광 지식과 서비스마인드까지 두루 겸비하여 더욱 에어부산의 발전을 위한 국제적인 승무원이 되고 싶습니다.

구체적인 준비과정과 계획이 없는 그저 허울좋은 목표에 불과합니다.

본인이 어떤 부분에 강점이 있고, 그 능력과 더불어 어떤 역량을 어떻게 강화하여 에어부산의 어떤 부분에서 어떻게 기여하겠다라는 구체적인 목표와 계획이 수치적으로 드러나야 합니다.

그래야 신뢰를 줍니다.

단순히 전공이 비스무리하고 운좋게 기회가 주어진다면 한번 잘해 볼 자신이 있다는 수준으로는 절대 서류합격을 통과할 수 없습니다.

?4. <4년 장학생의 성실함> 본인이 살면서 공부 외 열정을 품어 본 적은 없나요? 정말 많은 지원자들이 장학금 받은 내용을 씁니다.

수 천명이 지원하는 사람들 중 장담컨대 200명 넘게는 장학금 받은 내용을 열정 부분에 넣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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