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중정상회담



☞소득공제 많이 받는 방법, 정부지원 활용 노하우☞정부지원금,정부 중소기업정책 지원금 받으려면?☞전기차 번호판, 제주 전용 번호판 시범운영, 발급은 언제?[출처 ⓒ KBS2]특히 한중 정상회담 사드 내용은 박근혜 시진핑 등 각국의 의견이 크게 다를 것으로 전망되어 한중 정상회담을 통해 각국의 의견이 어떻게 조율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한국 정상회담 사드 관련 의견으로 박근혜 대통령은 한반도의 사드배치가 불가피한 상황임을 주장했다.

 그러나 한중 정상회담 사드배치와 관련된 박근혜 대통령의 이러한 의견에도 시진핑 주석은 사드배치에 반대하는 입장을 강경하게 내비치고 있어 박근혜 시진핑 한중 정상회담 사드관련 의견이 첨예하게 대립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사드배치 및 북한 미사일과 관련된 내용 외에도 한중 정상회담에서는 가까운 이웃으로서 공동 이익을 추구하며 협력을 통해 어려움과 도전을 극복해나가자는 의견을 나눴다.

<저작권자 ⓒ blog.naver.com/kbiz8861>   그러나 한중간의 정상회담은 46분 간의 짧은 시간동안 이루어 졌고, 새로운 내용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지난 3일 있었던 푸틴 대통령과 있었던 한러 정상회담에서도 기존의 입장을 재확인 했을뿐 가시적인 성과는 없어보입니다.

한중 정상회담때 만난 양국 정상(출처 : 연합뉴스)
원론적인 내용을 확인하는데 그쳤던 정상회담
  중국, 러시아와의 두 번의 정상회담은 위에서 언급한 대로 성과없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박하게 이야기 한다면 서로 인사만 나눈 정도의 정상회담이었습니다.

이번 정상회담에서 가장 중요하게 다뤄질 의제는 한반도 사드배치 문제 였습니다.

그러나 이 문제에 대해서 기존의 입장을 확인했을뿐 진전된 결과는 없었습니다.

러시아의 푸틴 대통령은 사드배치에 대해 아예 언급을 하지 않았고, 중국의 시진핑 주석또한 기존의 사드배치 반대 입장을 고수했고 이전에 있었던 미중 정상회담에서도 이러한 입장을 고수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원론적인 내용을 확인하는데 그쳤던 이번 정상회담 이었습니다.

[한중정상회담] 놀랍네요.


 출처 : 뉴시스
애초에 기대하기 어려웠던 정상회담
  이번 두 정상회담은 애초에 기대하기 어려웠던 정상회담이었다는 생각입니다.

특히 한중 정상회담의 경우 준비가 부족한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오전 9시에 46분간의 짧은 시간은 서로의 입장을 확인하기에도 빠듯한 시간입니다.

이번 G20 정상회의의 호스트인 시진핑 주석이 게스트인 박근혜 대통령에게 인사를 한 정도였지 정상회담이라는 표현을 써도 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 물론 시간이 길고 짧은 것이 정상회담의 무게를 결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한중정상회담] 생각의 끝은?



박근혜 대통령은 사드배치가 중국의 안보이익을 침해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했지만 시진핑 주석의 생각은 그렇지 않은가 봅니다.

이미 시진핑 주석은 이틀전 미중 정상회담에서 한반도 사드배치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미국 오바마 대통령에게 밝혔습니다.

애초에 가시적인 성과를 기대하기 어려웠던 정상회담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한중 정상회담(출처 : 뉴스1)
경제분야에 대한 논의는 전혀 없었나?
  이번 한중 정상회담에서 가장 중요하게 다뤄졌어야 하는 내용은 경제분야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실체인지 괴담인지는 모르지만 한반도 사드배치가 결정된 이후 중국과의 무역을 주력사업으로 하는 기업들이나 중국 연예계에서 활동하는 엔터테인먼트 업계가 불안해 하고 있다는 것은 이제 비밀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이 부분에 대한 언급이 이번 정상회담에서 있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사드배치는 이제 안보문제를 넘어섰습니다.

안보불안에 대한 설득이 아닌 양국간의 경제위축이나 무역보복이 없도록 하는 논의를 해야 하지만 그런 논의가 있었다는 이야기는 아직 들려오지 않습니다.

출처 : 뉴스1
앞으로의 전망은?
  앞으로도 중국과의 불편한 관계는 계속될 것 같습니다.

양쪽의 입장이 첨예하게 다른 상황에서 접점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사드가 한반도에 배치되기는 하지만 사드배치의 주체는 미국입니다.

결국 우리나라는 미국의 결정에 끌려다닐 수 없고 손해는 고스란히 보는 그런 상황입니다.

'고래싸움에 새우등 터진다.

'는 말은 이럴때 쓰라고 있는 말이겠죠. 등 터지지 않게 앞으로 열심히 아둥바둥 거려야 할 것 같습니다.

이만 마칩니다.

ㅠㅠ올해 G20 정상회의 기념촬영(출처 : 연합뉴스)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