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은주



?안녕하세요! 강남경찰서 신사파출소에서 근무하고 있는 순경 이은주라고 합니다.

전에 하셨던 일은 무엇이었나요??패션디자이너 일을 10년 정도 했었어요. 의류뿐만 아니라 소재를 같이 다뤘어요. 10년 동안 패션, 소재뿐만 아니라 그래픽, 섬유, 제품 등 다양한 부분을 경험했어요.▲ 중앙경찰학교시절 이은주 순경의 모습 어떤 계기로 디자이너에서 경찰이 되기로 결심하셨나요??제가 하는 일에 대해서 회의가 들더라고요. ‘누군가를 도와주고 싶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그렇게 살면 즐겁잖아요. 그 기쁨이 더 크다는 걸 어느 순간 깨달은 것 같아요. 아무리 뭘 해도 제 마음에 충족이 안되더라고요. 친구들에게도 고민을 털어놓고 많은 얘기를 하던 도중에 경찰 준비하는 한 친구가 있었어요. 그 친구가 소재 º 디자인 경찰을 지원해보는 게 어떻겠냐는 권유를 했고 그 이후로 경찰이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일에 회의감을 느끼셨다는데, 디자이너 생활이 많이 힘드셨나요??회사 생활은 다 똑같은 거 같아요. 3년, 6년, 9년 이런 식으로 고비라고 해야하나? 약간씩 회의가 들 때가 있어요. 9년째 됐을 때 움직여야 하나 들썩들썩하다가 꾹 참고 견뎠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아 이거 말고 다른 일을 해보고 싶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계속했던 일 말고 새로운 일이요. 하지만 몇 개월 정도는 생각만 하고 있었지 그게 실천에 옮겨질 거란 생각은 못했어요. 그러다 특채 공고를 보고 지원하게 되었죠.  ▲ 디자이너였던 이은주 순경의 근무 모습 ‘베네통 코리아’, ‘톰보이’ 등 유명 기업에서 종사하셨는데 한 순간에 떠나기 아쉬웠을 거 같아요.?많이 경험해봤으니까 아쉽진 않았죠. 처음에는 와- 대기업에 입사하니 정말 내 자신이 대단한 것 같고 자부심도 있었어요. 일에 욕심이 생기는 굉장한 원동력이었죠. 근데 점점 ‘회사가 잘났지 내가 잘났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전자의 생각을 해봤기 때문에 반대로 후자의 생각이 들었던 것 같아요.? ?▲ 중앙경찰학교시절 이은주 순경의 모습 소재  º 디자인은 어떤 업무를 하나요??경찰 장비들을 개발하는 업무를 해요. 장비에서는 의류도 있겠지만 조끼나 부속들이 굉장히 많아요. 신발, 벨트도 있고요. 새로 개발하는 품목들을 디자인도 하고 개발을 위주로 합니다.

 ? ▲이은주 순경의 인터뷰 당시 모습 & 근무하시는 모습 소재  º 디자인 경찰 1호신데요. 수험생들에게 합격 팁이 있다면 무엇인가요???아 1호라니 부끄럽네요ㅎ 합격 팁이라기보다는 면접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면접을 많이 보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저는 대학생 때부터 면접을 본 경험이 굉장히 많았어요. 물론 많이 떨어지고 좌절도 많이 했죠. 최종면접에서 단 두 명 있었는데 제가 떨어진 적도 있었어요. 그런 경험들이 되게 큰 힘이 됐던 것 같아요. 좌절도 하고 생각도 하게 되면서 점점 나아지더라고요. ?내가 아는 것만큼 솔직하게 대답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어떤 지식에 대해서 억지로 공부하고 면접 책을 뒤져가면서 준비를 못하겠더라고요. 내가 가지고 있는 생각과 주관을 그대로 얘기하면 되는 거 같아요. 내가 살아왔을 때까지 느꼈던 것, 그게 나를 제일 큰 어필할 수 있는 가장 큰 매력이잖아요. 모르겠으면 진짜 솔직하게 모르겠다고 하는 것도 솔직함이고 당당함이죠. 물론 예의는 꼭 갖춰야 하고요.(웃음)앞으로 어떤 경찰이 되고 싶나요? & 마지막 한 마디?깨끗한 경찰이 되고 싶어요. 사실 저의 앞날에 대해 저도 잘 모르겠어요. 그래서 저의 미래가 더 매력적이기도 해요.  경찰이 되면서 느낀 점은 ‘나는 그러지 말아야지‘라는 다짐이에요. 간접경험을 한다고 해야 하나? 경찰은 세상의 안 좋은 일은 다 보고 사니까 내 삶은 그렇게 안 살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점도 경찰의 또 하나의 매력적인 부분이죠. 아직 이 일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지만 경찰은 보면 볼수록, 하면 할수록 매력적인 직업이에요. 물론 힘들 때도 있죠. 하지만 저희에게 도움을 받고 웃으면서 가시는 모습들을 보면 모든 게 치유되는 느낌이에요. 앞으로가 더 기대됩니다.

많이 지켜봐 주세요!이은주 순경과의 만남은 아주 유쾌하고 웃음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앞으로의 활약상이 기대되는 그녀! 많이 응원해주세요.??????? 발랄한 단체촬영

서비스로 촬영해드렸는데요

^^ 지치지 않고 끝까지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셔서 너무 즐거웠던 노원가족사진촬영이었습니다

상남자 포스를 보여주며!멋쟁이웃음을 보여주며!씩씩하게 촬영진행이 된 손주분들의 단체사진입니다^^모두들 인물들이 훤하네요

짜잔


너무나 고우신 할머님이십니다

노원가족사진을 추진하셨죠

저희 스튜디오를 직접 방문해주셔서 상담받으시고 이은주스튜디오에서 노원가족사진 찍짜!하고 모든 가족분들께 이야기 하셔서 오셨답니다

^^멋쟁이 할아버님도 등장했습니다!노원가족사진의 대장이시죠

^^아드님들이 할아버님을 닮아서 외모가 다 출중하신건가봐요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두 분의 사랑마주보는 눈빛에서 하트가 뿅뿅 나오는 거 같지 않나요

?너무나 보기좋은 행복한 모습이었답니다

장장 한시간동안 촬영진행된 노원가족사진 23인촬영대가족과 소가족 손주.손녀분들의 단체샷 그리고 할머님 할아버님의 사진까지각양각색 개성 뚜렷한 가족분들과 함께 촬영해서너무 즐거웠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23. 상세보기목차1장: 나, 마흔에 인생의 판을 바꾼 여자2장: 여자의 인생의 판 어제 바꿀 것인가3장: 인생의 판을 바꾸기 위해 필요한 것4장: 여자, 인생의 판을 바꾸는 5가지 방법5장: 나는 이렇게 인생의 판을 바꾸었다.

6장 지금, 인생의 판을 바꿀 때여자, 인생의 판을 바꿔라제목이 너무나 맘에 쪽 드는 책이다.

다들 흙수저 금수저다 해서 아무리 노력해도 인생이 판이 바뀔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책에서는 흙수저도 뭔가 하면 판을 바꿀 수 있다는 메세지를 전달한는 것 같아 꼭 읽어 보고 싶은 책이었다.

  여기서 저자는 실제 자신의 인생의 판을 뒤엎은 경험과 노하우를 이야기하고 있는데 참유익했던것 같다.

여자, 인생의 판을 바꿔라나만의 퍼플 오션을 찾아라!레드오션 경쟁 시장과 블루오션 미개척 시장의 장점만을 적절히 취한 나의 퍼플오션이 무엇인지 파악해야 한다.

레드와 블루를 적절히 조합한 퍼플! 퍼플오션은 경쟁 시장에서 발상의 전환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드어내는 시장을 의미한다.

사소한 시도라도 반복하다 보면 가능성이 보이고 남과는 다른 나의 특별한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 우리의 퍼플 오션이 될 수 있다.

  지금 현재 아무것도 할 수 있는 게 없다고 생각한다면 먼저 사소한 것을 거듭 연습하면서 자신만의 특별한 것을 자꾸만 들어가야 한다.

나의 퍼플오션이 무엇일까? 생각해 봤는데, 아마 말하기와 글쓰기 일 것이라는 생각이 어렴풋이든다.

워낙에 부끄러움이 많았던 내가 스피치를 해야 할 수없는 상황에서 만나 스피치 모임을 꾸준히 지속함을 통해 지금은 나의 특별함을 만들어가는 과정 가운데 있고, 또 글쓰기 또한 글을 쓰는 것에 대한 두려움과 동경이  글을 쓰게 하면서 앞으로 나의 색깔이 짙게 묻어 나오는 글들이 나의 퍼플오션의 영역이 되지 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이은주] 한번 파해쳐 봅시다.


아직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1년 후 이 포스팅을 다시 보게 된다면 지금과는 달리 많이 성장한 나와 대면하지 않을까?여자, 인생의 판을 바꿔라사람이 모이게 하는 시스템을 만들다.

나와 함께 가야 할 사람을 찾는 프로젝트! '내가 힘들 때 속내를 털어놓을 수 있는 친구가 있었다면, 멘토가 있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많이 한다.

직장에서 힘들고 스트레스받는 일들, 가족 이야기, 나의 커리어 이야기를 나누면서 함께 시작하고 힘을 주는 프로젝트가 끝까지 갈수 있는 힘을 준다.

혼자서는 잠깐 할 수 있지만 사람들이 함께 할 때 한 사람이 힘에 넘어지면 일을 켜줄 수 있고 또 다른 사람이 뒤처지면 끌어당길 수 있듯, 서로 밀고 당기는 시스템을 만들어 둬야 끝까지 버틸 수 있을 뿐 아니라 과정을 즐길 수 있으리라.남성들에게 미안한 이야기지만, 지금의 시대는 여성의 시대이다.

앞으로도.. 더

! 우리 여성들이 이런 판이 벌어져, 조명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수 있을 때, 우리는 여성의 진가를 제대로 보여주어야 한다.

거울을 보는 여자로 100세까지 살아 남자남소희?안녕하세요! 강남경찰서 신사파출소에서 근무하고 있는 순경 이은주라고 합니다.

전에 하셨던 일은 무엇이었나요??패션디자이너 일을 10년 정도 했었어요. 의류뿐만 아니라 소재를 같이 다뤘어요. 10년 동안 패션, 소재뿐만 아니라 그래픽, 섬유, 제품 등 다양한 부분을 경험했어요.▲ 중앙경찰학교시절 이은주 순경의 모습 어떤 계기로 디자이너에서 경찰이 되기로 결심하셨나요??제가 하는 일에 대해서 회의가 들더라고요. ‘누군가를 도와주고 싶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그렇게 살면 즐겁잖아요. 그 기쁨이 더 크다는 걸 어느 순간 깨달은 것 같아요. 아무리 뭘 해도 제 마음에 충족이 안되더라고요. 친구들에게도 고민을 털어놓고 많은 얘기를 하던 도중에 경찰 준비하는 한 친구가 있었어요. 그 친구가 소재 º 디자인 경찰을 지원해보는 게 어떻겠냐는 권유를 했고 그 이후로 경찰이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일에 회의감을 느끼셨다는데, 디자이너 생활이 많이 힘드셨나요??회사 생활은 다 똑같은 거 같아요. 3년, 6년, 9년 이런 식으로 고비라고 해야하나? 약간씩 회의가 들 때가 있어요. 9년째 됐을 때 움직여야 하나 들썩들썩하다가 꾹 참고 견뎠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아 이거 말고 다른 일을 해보고 싶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계속했던 일 말고 새로운 일이요. 하지만 몇 개월 정도는 생각만 하고 있었지 그게 실천에 옮겨질 거란 생각은 못했어요. 그러다 특채 공고를 보고 지원하게 되었죠.  ▲ 디자이너였던 이은주 순경의 근무 모습 ‘베네통 코리아’, ‘톰보이’ 등 유명 기업에서 종사하셨는데 한 순간에 떠나기 아쉬웠을 거 같아요.?많이 경험해봤으니까 아쉽진 않았죠. 처음에는 와- 대기업에 입사하니 정말 내 자신이 대단한 것 같고 자부심도 있었어요. 일에 욕심이 생기는 굉장한 원동력이었죠. 근데 점점 ‘회사가 잘났지 내가 잘났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전자의 생각을 해봤기 때문에 반대로 후자의 생각이 들었던 것 같아요.? ?▲ 중앙경찰학교시절 이은주 순경의 모습 소재  º 디자인은 어떤 업무를 하나요??경찰 장비들을 개발하는 업무를 해요. 장비에서는 의류도 있겠지만 조끼나 부속들이 굉장히 많아요. 신발, 벨트도 있고요. 새로 개발하는 품목들을 디자인도 하고 개발을 위주로 합니다.

 ? ▲이은주 순경의 인터뷰 당시 모습 & 근무하시는 모습 소재  º 디자인 경찰 1호신데요. 수험생들에게 합격 팁이 있다면 무엇인가요???아 1호라니 부끄럽네요ㅎ 합격 팁이라기보다는 면접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면접을 많이 보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저는 대학생 때부터 면접을 본 경험이 굉장히 많았어요. 물론 많이 떨어지고 좌절도 많이 했죠. 최종면접에서 단 두 명 있었는데 제가 떨어진 적도 있었어요. 그런 경험들이 되게 큰 힘이 됐던 것 같아요. 좌절도 하고 생각도 하게 되면서 점점 나아지더라고요. ?내가 아는 것만큼 솔직하게 대답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어떤 지식에 대해서 억지로 공부하고 면접 책을 뒤져가면서 준비를 못하겠더라고요. 내가 가지고 있는 생각과 주관을 그대로 얘기하면 되는 거 같아요. 내가 살아왔을 때까지 느꼈던 것, 그게 나를 제일 큰 어필할 수 있는 가장 큰 매력이잖아요. 모르겠으면 진짜 솔직하게 모르겠다고 하는 것도 솔직함이고 당당함이죠. 물론 예의는 꼭 갖춰야 하고요.(웃음)앞으로 어떤 경찰이 되고 싶나요? & 마지막 한 마디?깨끗한 경찰이 되고 싶어요. 사실 저의 앞날에 대해 저도 잘 모르겠어요. 그래서 저의 미래가 더 매력적이기도 해요.  경찰이 되면서 느낀 점은 ‘나는 그러지 말아야지‘라는 다짐이에요. 간접경험을 한다고 해야 하나? 경찰은 세상의 안 좋은 일은 다 보고 사니까 내 삶은 그렇게 안 살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점도 경찰의 또 하나의 매력적인 부분이죠. 아직 이 일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지만 경찰은 보면 볼수록, 하면 할수록 매력적인 직업이에요. 물론 힘들 때도 있죠. 하지만 저희에게 도움을 받고 웃으면서 가시는 모습들을 보면 모든 게 치유되는 느낌이에요. 앞으로가 더 기대됩니다.

많이 지켜봐 주세요!이은주 순경과의 만남은 아주 유쾌하고 웃음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앞으로의 활약상이 기대되는 그녀! 많이 응원해주세요.??????? 08.리뷰보기내가 소장까지 하고 있는 완전 사랑하는 책, 대한민국 화장품의 비밀.예전에 스킨, 로션, 크림, 아이크림까지 모든 성분이 똑같다는 게 밝혀져서 이슈가 된 적이 있다.

 적지 않은 사람들이 그 이슈 이후 기초를 다 사는 일이 없어진 듯...나도 예전에는 꼭 챙겨바른 편이었는데 이후에는... 그러다 다시 예전처럼 되어가고 있었는데 행운이었는지 이 책을 읽게 되었다.

 그리고 화장품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알게 되면서 눈물이...ㅠㅠ(그리고 확실히 덜 사게 되었다.

어차피 다같은 방부제 덩어리인데 사서 뭐하나 싶어서...) 이 책은 제목처럼 화장품의 비밀을 말해 주고 있다.

[이은주] 완전 대박



 실제 화장품 회사에서 일한 사람들이 쓴 글이라 더욱 신뢰가 간다.

 게다가 화장품 성분 하나하나 분석해서 알려주니 이건 뭐...ㅠㅠㅠㅠ 덕분에 이 책을 읽은 후 얼굴에 뭔가를 바를 때마다 독극물을 바르는 기분이다.

ㅠㅠ 그래서 덜 바르게 되고 덜 사게 되니까 결과적으로는 좋은 거 같기도 하고... 아쉬운 점은 화장품에 대한 대안이 없다는 거? 유기농 화장품도 마찬가지로 뭐 이래저래 방법이 없으니 알아서 해라...라는 식이라 안타까웠지만 그거야 어쩔 수 없는 듯... 간만에 재미있게 읽은 책이다.

ㅠㅠ------------------------------------------------2013년 6월에 쓴 리뷰. 워낙 좋아하는 책이라 소장용으로 사고 지인들에게도 선물해줬는데(화장품 좋아하는 지인들에게 ㅋㅋ)이 책을 읽은 사람은 결국 나밖에 없다는...-_- 화장품 마니아들이 꼭 읽었음 하는 책. ㅋㅋ08.리뷰보기내가 소장까지 하고 있는 완전 사랑하는 책, 대한민국 화장품의 비밀.예전에 스킨, 로션, 크림, 아이크림까지 모든 성분이 똑같다는 게 밝혀져서 이슈가 된 적이 있다.

 적지 않은 사람들이 그 이슈 이후 기초를 다 사는 일이 없어진 듯...나도 예전에는 꼭 챙겨바른 편이었는데 이후에는... 그러다 다시 예전처럼 되어가고 있었는데 행운이었는지 이 책을 읽게 되었다.

 그리고 화장품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알게 되면서 눈물이...ㅠㅠ(그리고 확실히 덜 사게 되었다.

어차피 다같은 방부제 덩어리인데 사서 뭐하나 싶어서...) 이 책은 제목처럼 화장품의 비밀을 말해 주고 있다.

 실제 화장품 회사에서 일한 사람들이 쓴 글이라 더욱 신뢰가 간다.

 게다가 화장품 성분 하나하나 분석해서 알려주니 이건 뭐...ㅠㅠㅠㅠ 덕분에 이 책을 읽은 후 얼굴에 뭔가를 바를 때마다 독극물을 바르는 기분이다.

ㅠㅠ 그래서 덜 바르게 되고 덜 사게 되니까 결과적으로는 좋은 거 같기도 하고... 아쉬운 점은 화장품에 대한 대안이 없다는 거? 유기농 화장품도 마찬가지로 뭐 이래저래 방법이 없으니 알아서 해라...라는 식이라 안타까웠지만 그거야 어쩔 수 없는 듯... 간만에 재미있게 읽은 책이다.

ㅠㅠ------------------------------------------------2013년 6월에 쓴 리뷰. 워낙 좋아하는 책이라 소장용으로 사고 지인들에게도 선물해줬는데(화장품 좋아하는 지인들에게 ㅋㅋ)이 책을 읽은 사람은 결국 나밖에 없다는...-_- 화장품 마니아들이 꼭 읽었음 하는 책. ㅋㅋ  ????자살한지 10년도 더?瑩嗤�아직도,,  강렬히 뇌리에 남아있다우연히  양현석씨 처와 동명이인임을 알게?怜�?한분은 벌써  이세상 사람이 아니지만다른 한분은  잘살고계시다니이 모든게  팔자소관 탓으로 여긴다?"이은주"사실

   이런글자는 여자이름으로 쓰면 대부분 좋지못하다않그런경우도 있지만,,가급적 피하는것이 상책이다?고 이은주의 마지막 유작이  "주홍글씨"라는 영화인데이해를 돕기위해  간단히 영화원작을 소개하자면김영하작가의 "거울에대한 명상"과 "사진관살인사건"을 믹스하고거기다

  美작가 나다니엘 호손의 "주홍글씨"를  덧붙여 만들어진 영화인듯한데?이은주는 2005년 2월22일  자살하고유서에서  주홍글씨 촬영의 정신적 후유증을 언급한듯해서 논란이 ?獰駭�당시  그녀의자살동기를 추측하는 과정에서돈문제를 포함한  가족의경제적문제가 포함?獰解�그후,,   정신과적 치료경험이 있었다고도 알려져있다?살다보면  누구나 어려움에 직면할때가있다하지만 누군가는 걸려 넘어지기도 하지만대부분은 잘 헤쳐나오기 마련이다?사주팔자에서

조울증을 포함한 태생적 약점을 보이는 경우일정한 패턴이 존재하는데어느한가지로 규정되는것이 아니라서  어렵다???고 이은주 경우는이가운데 무엇이 문제인지고인의 사주를 열어봄으로써

  행여지금,,  잘못된 마음의판단을 하고있는 사람이있다면혹  조금의도움이 될수도있겠다는 희망으로  궂이 망자의사주팔자를  열어보는 이유다??고 이은주 사주?ㅇ   己   戊   庚ㅇ   巳   子   申   坤造  2005년 25세 사망??대운  乙  丙       酉  戌       25  15????이런 명조는 사실사주구조가 단순해서  풀기가 쉽다하지만  기존의명조풀이들을 보니

   다들 너무 어렵게 접근했던지가장 기본적인 점을 놓친감이 없지않았다??한마디로  위사주는수(水)가 극상받아서 문제가 된 경우다알고보면,, 아주 쉽고도 간단하다???사주에  토와금이 너무 많은데재성 자(子)수가  혼자 외롭게 버티고있는 모습이다육친으론 부친에 해당되니부모가 이혼했다하는데필자가 보기에  부친을 제외한 엄마 그리고 형제는 모두 나에겐 짐일뿐이다?위사주에서 글자별로 가족을 배당해보면우선 己는 본인이고戊는 비견으로 형제이니 오빠巳는 인성으로 엄마위삼자가  똘똘뭉쳐 부친 子수를 억압하니  이런경우 부부이별 외에 딴방법이 없었을것이다실제로  이은주씨는오빠와 엄마의 도박빛을 갚느라 스트레스가 컸다고알려졌었다?이혼해 따로 살고있는 부친의모습은태생적으로  마마보이적 기질이 있어서삶을 헤쳐나가는 강인한 기질이 부족한 사람이었을 것이다?마지막으로  대운흐름을 보면병술대운에서 을유대운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세운으로보면  2005(乙酉)년 2월에 자살하는데???대운 세운에서  공히

나의생명줄인 재성 子수를 극하고 들어오니가뜩이나  정기(精)가 극상받아  마음의조울증세가 있는 사람에게자유귀문살 사술귀문살이  중복해서 발광(發狂)하니누구든

   팔자가 이런경우버틸재간이 없다?자신은 강하고의지 또한 굳쎄다고 굳게믿고 살아가지만

사실  인간은 누구나 보잘것없고약하디 약한 존재다?오로지

   내 주어진운명이고인의경우처럼  극단으로 흐르지않음을  감사해하며겸허히 살아가는것이마땅한 일임을 알아야할 것이다??? 23. 상세보기목차1장: 나, 마흔에 인생의 판을 바꾼 여자2장: 여자의 인생의 판 어제 바꿀 것인가3장: 인생의 판을 바꾸기 위해 필요한 것4장: 여자, 인생의 판을 바꾸는 5가지 방법5장: 나는 이렇게 인생의 판을 바꾸었다.

6장 지금, 인생의 판을 바꿀 때여자, 인생의 판을 바꿔라제목이 너무나 맘에 쪽 드는 책이다.

다들 흙수저 금수저다 해서 아무리 노력해도 인생이 판이 바뀔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책에서는 흙수저도 뭔가 하면 판을 바꿀 수 있다는 메세지를 전달한는 것 같아 꼭 읽어 보고 싶은 책이었다.

  여기서 저자는 실제 자신의 인생의 판을 뒤엎은 경험과 노하우를 이야기하고 있는데 참유익했던것 같다.

여자, 인생의 판을 바꿔라나만의 퍼플 오션을 찾아라!레드오션 경쟁 시장과 블루오션 미개척 시장의 장점만을 적절히 취한 나의 퍼플오션이 무엇인지 파악해야 한다.

레드와 블루를 적절히 조합한 퍼플! 퍼플오션은 경쟁 시장에서 발상의 전환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드어내는 시장을 의미한다.

사소한 시도라도 반복하다 보면 가능성이 보이고 남과는 다른 나의 특별한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 우리의 퍼플 오션이 될 수 있다.

  지금 현재 아무것도 할 수 있는 게 없다고 생각한다면 먼저 사소한 것을 거듭 연습하면서 자신만의 특별한 것을 자꾸만 들어가야 한다.

나의 퍼플오션이 무엇일까? 생각해 봤는데, 아마 말하기와 글쓰기 일 것이라는 생각이 어렴풋이든다.

워낙에 부끄러움이 많았던 내가 스피치를 해야 할 수없는 상황에서 만나 스피치 모임을 꾸준히 지속함을 통해 지금은 나의 특별함을 만들어가는 과정 가운데 있고, 또 글쓰기 또한 글을 쓰는 것에 대한 두려움과 동경이  글을 쓰게 하면서 앞으로 나의 색깔이 짙게 묻어 나오는 글들이 나의 퍼플오션의 영역이 되지 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아직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1년 후 이 포스팅을 다시 보게 된다면 지금과는 달리 많이 성장한 나와 대면하지 않을까?여자, 인생의 판을 바꿔라사람이 모이게 하는 시스템을 만들다.

나와 함께 가야 할 사람을 찾는 프로젝트! '내가 힘들 때 속내를 털어놓을 수 있는 친구가 있었다면, 멘토가 있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많이 한다.

직장에서 힘들고 스트레스받는 일들, 가족 이야기, 나의 커리어 이야기를 나누면서 함께 시작하고 힘을 주는 프로젝트가 끝까지 갈수 있는 힘을 준다.

혼자서는 잠깐 할 수 있지만 사람들이 함께 할 때 한 사람이 힘에 넘어지면 일을 켜줄 수 있고 또 다른 사람이 뒤처지면 끌어당길 수 있듯, 서로 밀고 당기는 시스템을 만들어 둬야 끝까지 버틸 수 있을 뿐 아니라 과정을 즐길 수 있으리라.남성들에게 미안한 이야기지만, 지금의 시대는 여성의 시대이다.

앞으로도.. 더

! 우리 여성들이 이런 판이 벌어져, 조명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수 있을 때, 우리는 여성의 진가를 제대로 보여주어야 한다.

거울을 보는 여자로 100세까지 살아 남자남소희08.리뷰보기내가 소장까지 하고 있는 완전 사랑하는 책, 대한민국 화장품의 비밀.예전에 스킨, 로션, 크림, 아이크림까지 모든 성분이 똑같다는 게 밝혀져서 이슈가 된 적이 있다.

 적지 않은 사람들이 그 이슈 이후 기초를 다 사는 일이 없어진 듯...나도 예전에는 꼭 챙겨바른 편이었는데 이후에는... 그러다 다시 예전처럼 되어가고 있었는데 행운이었는지 이 책을 읽게 되었다.

 그리고 화장품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알게 되면서 눈물이...ㅠㅠ(그리고 확실히 덜 사게 되었다.

어차피 다같은 방부제 덩어리인데 사서 뭐하나 싶어서...) 이 책은 제목처럼 화장품의 비밀을 말해 주고 있다.

 실제 화장품 회사에서 일한 사람들이 쓴 글이라 더욱 신뢰가 간다.

 게다가 화장품 성분 하나하나 분석해서 알려주니 이건 뭐...ㅠㅠㅠㅠ 덕분에 이 책을 읽은 후 얼굴에 뭔가를 바를 때마다 독극물을 바르는 기분이다.

ㅠㅠ 그래서 덜 바르게 되고 덜 사게 되니까 결과적으로는 좋은 거 같기도 하고... 아쉬운 점은 화장품에 대한 대안이 없다는 거? 유기농 화장품도 마찬가지로 뭐 이래저래 방법이 없으니 알아서 해라...라는 식이라 안타까웠지만 그거야 어쩔 수 없는 듯... 간만에 재미있게 읽은 책이다.

ㅠㅠ------------------------------------------------2013년 6월에 쓴 리뷰. 워낙 좋아하는 책이라 소장용으로 사고 지인들에게도 선물해줬는데(화장품 좋아하는 지인들에게 ㅋㅋ)이 책을 읽은 사람은 결국 나밖에 없다는...-_- 화장품 마니아들이 꼭 읽었음 하는 책. ㅋㅋ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