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진경준 구속


거짓말로 일관 하다 결국 철창 신세.높은 도덕성과 청렴으로 국가와 국민을 위해 법을 집행 해야할 검사란세끼가 국가와 국민을 조롱하고 법을, 가지고 논 댓가를 드디어 받는구나...그따위로 검사질 했으니 죄없는 사람들 얼마나 잡아 넣었을꼬 짐작이 간다.

영원한 비밀이 있을까? 니친구인 넥슨회장과 적과의 동침을 한 꼴이군...!진경준 구속에 법무장관 "참담"…'뒷북 사과' 비판도[앵커]게임업체 넥슨으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는 진경준 검사장이 오늘(17일) 새벽 구속됐습니다.

현직 검사장이 구속된..news.jtbc.joins.com 07.16. taehoonlim@newsis.com 16-07-16LiveRe Widzet                                                                                                                       특가법 상 뇌물 및 제3자 뇌물수수 혐의…법원 "구속 필요성 인정"【서울=뉴시스】강진아 = 현직 검사장인 진경준(49·사법연수원 21기)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이 넥슨 측으로부터 공짜 주식 등을 받은 혐의로 17일 구속됐다.

진 검사장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맡은 서울중앙지법 한정석 영장전담 판사는 이날 "범죄사실이 소명되고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이 인정된다"며 구속영장 발부 사유를 밝혔다.

진 검사장은 변호인을 통해 전날 열린 영장실질심사에 심문 포기서를 제출하고 출석하지 않았고, 법원은 서면 심리를 통해 구속을 결정했다.

앞서 진 검사장은 14일 피의자 신분으로 13시간 가량 검찰 조사를 받던 중 긴급체포됐고 현재 구치소에 수감돼 있다.

이금로 특임검사팀은 15일 진 검사장에게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과 제3자 뇌물수수 등의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진경준 구속] 한번 파해쳐 봅시다.


특임검사팀은 진 검사장이 2005년 넥슨 창업주인 김정주(48) NXC 대표로부터 받은 4억2500만원의 넥슨 주식 매입 자금을 대가성이 있는 뇌물로 판단했다.

특히 진 검사장이 이 돈으로 비상장 주식을 샀다가 2006년 주식을 팔고 다시 넥슨재팬 주식을 산 데 혐의점을 뒀다.

넥슨재팬은 2011년 일본 증시에 상장돼 주가가 크게 올랐고, 진 검사장은 지난해 주식을 처분해 126억원이 넘는 시세차익을 올렸다.

[진경준 구속] 의 매력 포인트

검찰은 이 돈에 대한 추징 보전도 검토 중이다.

진 검사장은 또 2008년 넥슨 법인 차량인 제네시스 차량을 처남 명의로 받은 혐의도 있다.

특임검사팀은 2005년 주식 매입부터 2008년 제네시스를 받은 행위까지를 하나의 범죄로 보고 있다.

진 검사장은 검찰 조사를 하루 앞둔 지난 13일 수사팀에 서너 쪽 분량의 자수서를 제출했다.

자수서에는 비상장기업이던 넥슨 주식을 매입할 때 들인 4억2500만원이 김 대표에게 받은 것이며, 제네시스를 처남 명의로 받은 부분도 시인하는 취지의 내용을 담았다.

다만 두 건 모두 대가성은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임검사팀은 진 검사장에게 조양호(67) 한진그룹 회장의 탈세 사건을 무마해주는 대가로 자신의 처남 명의의 청소용역업체에 각종 용역 사업을 몰아주도록 했다는 혐의(제3자 뇌물수수)도 적용했다.

진 검사장이 2010년 서울중앙지검 금융조세조사2부장 재직 당시 조 회장 내사 사건을 종결하고 넉 달 뒤인 7월 그의 처남은 청소용역업체를 차려 대한항공으로부터 거액의 일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akang@newsis.com

'사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경준 구속] 궁금증 해소  (0) 2016.07.25
[검사장] 놀랍네요.  (0) 2016.07.25
[영동고속도로사고블랙박스] 세상에. 왜..  (0) 2016.07.22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