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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수연



그때 강수연은 〈보그〉의 주선으로 후배 여배우 진희경과 나란히 지춘희 옷을 맞춰 입고 중국 레스토랑에서 식욕과 성욕에 대한 로(raw)한 대화를 나눴다.

눈을 동그랗게 뜨고 입을 벌린 채 음식을 집어먹는, 요사스럽게 예쁜 강수연의 흑백 포트레이트가 〈보그〉에 실렸다.

촬영 내내 강수연은 ‘내 몸은 덜 자란 것처럼 미숙한데, 요즘 애들은 국수 가락 뽑아내듯 다 늘씬하다”며 사랑스럽게 징징댔다.

키가 크고 육감적인 모델 출신 진희경과 비교하면 그렇겠지만, 그 전까지 강수연의 이미지는 미숙이라기보다 과성숙이었다.

몸이 또 하나의 언어였던 ‘육체파’ 배우로서, 강수연은 지금의 김혜수 같은 존재였다.

반듯한 계란형 얼굴에 윗선이 뾰족한 입술, 의학 기술의 세례 없이도 탐스럽게 여문 가슴. 아무것도 모르는 계집아이가 뜻도 모르고 음란한 노래를 부르듯 싱그럽게 원시적인 성격은 또 어떻고.붉은 입술에 통통하게 살이 오른 스무 살의 그녀가 〈씨받이〉 과부촌의 들판을 종마처럼 뛰어다니던 장면을 떠올려보라. 양반네 조신한 처녀들에게 한껏 몸이 단 얼굴로 “니들이 남자 맛을 알아?”라고 교만하게 종알거리던 강수연의 입술은 물이 흥건히 고인 탐욕의 과일이었다.

반대로 임권택 감독의 드라이한 종교 영화 〈아제아제바라아제〉에서 파랗게 머리를 밀고 인광이 일렁이던 비구니 강수연은 스스로 ‘성적 욕망’을 거세한 저잣거리의 과부, 한 덩이의 처연한 바위처럼 보였다.

1987년 〈씨받이〉로 그녀에게 여우주연상을 주었던 베니스 영화제 심사위원단이나, 1989년 〈아제아제바라아제〉로 여우주연상을 안겨줬던 모스크바영화제 심사위원단은 이 극단적인 ‘육체성’이 어떻게 한 여배우에게서 나왔는지 늦게라도 진상조사에 나서야 한다.

그렇게 강수연의 육체는 여전히 불가사의한데, 그녀가 임권택 감독의 101번째 영화이자 한지를 소재로 한 영화 〈달빛 길어 올리기〉에 출연한다고 하니, 호기심이 일밖에. 한지를 닮은 강수연이라니! 그녀의 육체가 달빛 아래 풀 먹인 무생물의 한지로 되살아난단 말인가? 영화 내용은 구체적으로 알 수 없었다.

전주시의 후원으로 만들어지는 이 영화는 박중훈이 한지를 살리는 시청 공무원으로, 강수연이 한지를 취재하는 다큐멘터리 감독으로 나온다는 정도만 알려졌다.

어쨌든, 여배우로서 90년대까지 놀라운 작품 편수를 자랑하며 최고의 명성을 누렸던 강수연이 2000년대 들어서는 드라마 〈여인천하〉의 정난정과 강우석 감독의 극우애국영화 〈한반도〉의 명성황후로 명맥을 유지했다.

최고의 상점이 문을 닫은 것이다.

신세기 들어 김혜수, 이영애, 이미연 등의 다채로운 뉴페이스(물론 지금은 그녀들도 40대 배우가 됐지만!)의 등장, 연예매니지먼트의 활황으로 여배우 공급 과다현상이 일어난 것도 있지만, 그녀와 함께 전성기를 누렸던 90년대 코리안 뉴웨이브 감독의 몰락이 큰 이유였다.

한 세기를 풍미했던 여배우와 함께 영화 창작의 패러다임이 바뀐 것이다.

장선우, 박광수, 곽지균, 이현승, 장길수… 생각하면 참으로 아름다운 시절이었다.

그리하여 어쨌든 너무 오랜만에 한 시대의 영상 문화를 풍미했던 ‘월드 스타’를 만나게 되니, 어떤 이야기부터 꺼내 안부를 나눠야 할지 난감했다.

23년 전 베니스 얘기를 해야 하나, 21년 전 모스크바 얘기를 해야 하나, 9년 전 드라마 〈여인천하〉 이야기를 해야 하나, 박중훈과 대학생으로 나와 농구공처럼 통통 튀던 〈철수와 미미의 청춘 스케치〉를 이야기해야 하나, 내가 그토록 좋아했던 이문열 원작의 〈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있다〉나 모더니즘 계열의 〈베를린 리포트〉 〈경마장 가는 길〉 〈우리는 지금 제네바로 간다〉 혹은, 90년대 페미니즘의 문을 열었던 스타일리시한 영화 〈그대 안의 블루〉나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곽지균 감독의 유미주의적인 비극 〈장미의 나날〉이나 이명세의 동화적이고 남루한 연애담 〈지독한 사랑〉을 이야기해야 하나.그런데 이렇게 생각을 잇다 보니 이 대목에서 그녀에게 상을 주고 싶어졌다.

오랫동안 영화계에서 버텨낸 여배우에게 주는 상. 아! 그녀는 80년대와 90년대 청운의 꿈을 안고 메가폰을 쥐었던, 지식인 남자감독들에게 최고로 다정하고 발랄한 연인이 아니었던가. 매니지먼트의 손때가 묻지 않은 채, 감독이 채굴하는 대로 인심 좋게 원석을 드러내며, 제 나름의 현대적인 낙천성을 온몸으로 퍼덕이던 강수연. 여배우란 어떤 존재인가. 필름 위에 현상된 가장 아름답고 잔인한 피사체며, 여배우의 몸은 그 자체로 영화사를 전시하는 경이로운 박물관 아닌가. 그런데 그렇게 스크린 속에서 인생만사 다 겪은 그녀의 얼굴과 목소리가 이토록 청정하고 깨끗할 줄이야. “어릴 때 영화 보면 내 목소리가 카랑카랑 했는데, 목소리도 늙는 것 같아”라고 순진하게 지저귀며.이후 고등학생 때까지 오로지 촬영장에서 연기만 하며 유년기를 보낸 그녀그 내공이 빛을 보기 시작한 건 스무 살이 되던 해였다.

양반집 씨받이로 팔려간 산골 소녀의 비극적인 운명을 담은 영화 ‘씨받이’이 작품으로 그녀는 1987년 세계 3대 영화제 중 하나인 베니스영화제에서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수상한다.

'베니스 영화제의 최대 이변, 강수연'우리나라는 물론 동양권의 여배우가 해외 영화제 주연상을 받은 건 그때가 처음이었다.

그녀가 본 출산 다큐만 100여편스무살의 나이에 마주한 적나라한 출산 장면에 큰 충격을 받았지만 연기로 이를 승화했다.

그녀는 2년 만에 또 한번 세계 영화계를 놀라게 한다.

비구니의 출가와 방황을 통해 깨달음의 과정을 그린 영화 ‘아제아제 바라아제’‘비구니’역을 맡은 그녀는 영화를 위해 전남 순천 선암사에서 수계식을 갖고 삭발을 감행한다.

한 작품에서 비구니와 출가 전 순녀라는 두 인물을 연기하는 건 쉽지 않은 일이었다.

[강수연] 노하우를 알려주마


1989년 7월 18일, 뜨거운 반응과 함께 제16회 모스크바 국제영화제에서 또 한번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그녀시상식 당일 아침 수상 소식을 접한 강수연그녀는 부랴부랴 준비해 간 한복을 입고 머리는 다듬지도 못한 채 단상에 올랐다.

그러나 그녀의 연기와 영화에 반한 외신들은 "영화 속에서보다 실물이 훨씬 더 아름답다", "평생 처음 동양의 고급영화를 봤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후 해외에서도 주목받기 시작한 강수연그녀는 국제영화제 심사위원으로 초청되며 '세계적인 배우'로 활약했다.

이후 사회성 짙은 리얼리즘 계열의 영화에서부터 코미디와 페미니즘 영화에 이르기까지 장르와 배역을 가리지 않고 폭넓은 연기를 해온 그녀"남들은 이미 다 이룬 게 아니냐고 하지만 지금은 또 지금의 내게 맞는 역할과 작품이 있을 거예요"60살이든 70살이든 연로 남고 싶다는 천생 배우 강수연경험이 녹아 더욱 원숙해진 그녀의 연기가 기다려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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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facebook.com/ourhistoryOOur History가 전하는 또 다른 이야기?? ?? '??'? "???? ????

"Gallery O - Our Historyourhistory.joins.com'??'? ???? ??? ?? ??People O - Our Historyourhistory.joins.com강수연 노출 비키니 린 남자가 적이라는 것을 뼈저리게 원망하고 있는 것이다 우린 맺어 강수연 노출 비키니 질 수 없는 위험한 사랑을 시작하고 있다 결코 행복할 수 없는 강수연 노출 비키니 그는 분명 상처가 될 사람이다 남자를 받아 강수연 노출 비키니 보는 것이 처음인가 료는 눈물을 그렁거리는 동백의 눈을 내려다 강수연 노출 비키니 보며 조심스럽게 물었다 그녀는 아무 말이 없이 눈을 깜빡거리고만 있 강수연 노출 비키니 었다 조금 전의 그 위세는 다 어디로 갔는지 그녀는 그저 강수연 노출 비키니 작고 불쌍한 여자로만 보여졌다 그러나 그녀 몸 전체에서 풍기는 결코 강수연 노출 비키니 천하지 않은 고상한 자태는 그대로 남아 있었다 마치 겨울에 피는 고고이후 고등학생 때까지 오로지 촬영장에서 연기만 하며 유년기를 보낸 그녀그 내공이 빛을 보기 시작한 건 스무 살이 되던 해였다.

양반집 씨받이로 팔려간 산골 소녀의 비극적인 운명을 담은 영화 ‘씨받이’이 작품으로 그녀는 1987년 세계 3대 영화제 중 하나인 베니스영화제에서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수상한다.

'베니스 영화제의 최대 이변, 강수연'우리나라는 물론 동양권의 여배우가 해외 영화제 주연상을 받은 건 그때가 처음이었다.

그녀가 본 출산 다큐만 100여편스무살의 나이에 마주한 적나라한 출산 장면에 큰 충격을 받았지만 연기로 이를 승화했다.

그녀는 2년 만에 또 한번 세계 영화계를 놀라게 한다.

비구니의 출가와 방황을 통해 깨달음의 과정을 그린 영화 ‘아제아제 바라아제’‘비구니’역을 맡은 그녀는 영화를 위해 전남 순천 선암사에서 수계식을 갖고 삭발을 감행한다.

[강수연] 놀랍네요.



한 작품에서 비구니와 출가 전 순녀라는 두 인물을 연기하는 건 쉽지 않은 일이었다.

1989년 7월 18일, 뜨거운 반응과 함께 제16회 모스크바 국제영화제에서 또 한번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그녀시상식 당일 아침 수상 소식을 접한 강수연그녀는 부랴부랴 준비해 간 한복을 입고 머리는 다듬지도 못한 채 단상에 올랐다.

그러나 그녀의 연기와 영화에 반한 외신들은 "영화 속에서보다 실물이 훨씬 더 아름답다", "평생 처음 동양의 고급영화를 봤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후 해외에서도 주목받기 시작한 강수연그녀는 국제영화제 심사위원으로 초청되며 '세계적인 배우'로 활약했다.

이후 사회성 짙은 리얼리즘 계열의 영화에서부터 코미디와 페미니즘 영화에 이르기까지 장르와 배역을 가리지 않고 폭넓은 연기를 해온 그녀"남들은 이미 다 이룬 게 아니냐고 하지만 지금은 또 지금의 내게 맞는 역할과 작품이 있을 거예요"60살이든 70살이든 연로 남고 싶다는 천생 배우 강수연경험이 녹아 더욱 원숙해진 그녀의 연기가 기다려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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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반집 씨받이로 팔려간 산골 소녀의 비극적인 운명을 담은 영화 ‘씨받이’이 작품으로 그녀는 1987년 세계 3대 영화제 중 하나인 베니스영화제에서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수상한다.

'베니스 영화제의 최대 이변, 강수연'우리나라는 물론 동양권의 여배우가 해외 영화제 주연상을 받은 건 그때가 처음이었다.

그녀가 본 출산 다큐만 100여편스무살의 나이에 마주한 적나라한 출산 장면에 큰 충격을 받았지만 연기로 이를 승화했다.

그녀는 2년 만에 또 한번 세계 영화계를 놀라게 한다.

비구니의 출가와 방황을 통해 깨달음의 과정을 그린 영화 ‘아제아제 바라아제’‘비구니’역을 맡은 그녀는 영화를 위해 전남 순천 선암사에서 수계식을 갖고 삭발을 감행한다.

한 작품에서 비구니와 출가 전 순녀라는 두 인물을 연기하는 건 쉽지 않은 일이었다.

1989년 7월 18일, 뜨거운 반응과 함께 제16회 모스크바 국제영화제에서 또 한번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그녀시상식 당일 아침 수상 소식을 접한 강수연그녀는 부랴부랴 준비해 간 한복을 입고 머리는 다듬지도 못한 채 단상에 올랐다.

그러나 그녀의 연기와 영화에 반한 외신들은 "영화 속에서보다 실물이 훨씬 더 아름답다", "평생 처음 동양의 고급영화를 봤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후 해외에서도 주목받기 시작한 강수연그녀는 국제영화제 심사위원으로 초청되며 '세계적인 배우'로 활약했다.

이후 사회성 짙은 리얼리즘 계열의 영화에서부터 코미디와 페미니즘 영화에 이르기까지 장르와 배역을 가리지 않고 폭넓은 연기를 해온 그녀"남들은 이미 다 이룬 게 아니냐고 하지만 지금은 또 지금의 내게 맞는 역할과 작품이 있을 거예요"60살이든 70살이든 연로 남고 싶다는 천생 배우 강수연경험이 녹아 더욱 원숙해진 그녀의 연기가 기다려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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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반집 씨받이로 팔려간 산골 소녀의 비극적인 운명을 담은 영화 ‘씨받이’이 작품으로 그녀는 1987년 세계 3대 영화제 중 하나인 베니스영화제에서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수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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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녀가 본 출산 다큐만 100여편스무살의 나이에 마주한 적나라한 출산 장면에 큰 충격을 받았지만 연기로 이를 승화했다.

그녀는 2년 만에 또 한번 세계 영화계를 놀라게 한다.

비구니의 출가와 방황을 통해 깨달음의 과정을 그린 영화 ‘아제아제 바라아제’‘비구니’역을 맡은 그녀는 영화를 위해 전남 순천 선암사에서 수계식을 갖고 삭발을 감행한다.

한 작품에서 비구니와 출가 전 순녀라는 두 인물을 연기하는 건 쉽지 않은 일이었다.

1989년 7월 18일, 뜨거운 반응과 함께 제16회 모스크바 국제영화제에서 또 한번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그녀시상식 당일 아침 수상 소식을 접한 강수연그녀는 부랴부랴 준비해 간 한복을 입고 머리는 다듬지도 못한 채 단상에 올랐다.

그러나 그녀의 연기와 영화에 반한 외신들은 "영화 속에서보다 실물이 훨씬 더 아름답다", "평생 처음 동양의 고급영화를 봤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후 해외에서도 주목받기 시작한 강수연그녀는 국제영화제 심사위원으로 초청되며 '세계적인 배우'로 활약했다.

이후 사회성 짙은 리얼리즘 계열의 영화에서부터 코미디와 페미니즘 영화에 이르기까지 장르와 배역을 가리지 않고 폭넓은 연기를 해온 그녀"남들은 이미 다 이룬 게 아니냐고 하지만 지금은 또 지금의 내게 맞는 역할과 작품이 있을 거예요"60살이든 70살이든 연로 남고 싶다는 천생 배우 강수연경험이 녹아 더욱 원숙해진 그녀의 연기가 기다려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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