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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i30



물론 수동 차량이나 굉장히 펀 카이기...blog.naver.com 메탈 가니쉬 교체를 하고 나서 양 끝 송풍구 교체를 못했는데요드디어 이제 시작합니다.

신형i30 디스펙 송풍구 부품 품번은97480 A5000 PD597490 A5000 PD5ㅇㅇ입니다.

97490 A이렇게 송풍구가 앗세이로 나오기 때문에 뜯어서 바로 교체하면 됩니다.

기존 송풍구와 비교하면 무광 블랙이기 때문에 보다 실내 대쉬보드와 잘 어울어지고상당히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일단 새거니깐 느낌이 확실히 다르겠죠?일자 드라이버와 십자 드라이버 두개만 있으면 다이가 가능합니다.

먼저 가장 오른쪽 대쉬보드를 뜯어주시면 되는데요모든 다이의 기본인 부분입니다.

일자 드라이버를 살짝 넣어서 힘으로 잡아뜯어주시면 이렇게 뜯겨집니다.

먼저 i30 송풍구에 보이는 나사를 먼저 풀어주셔야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쉬우면 재미가 없겠죠?? 송풍구 아래쪽 대쉬 보드를 살짝 들어서 잡아 재껴주셔야되는데너무 강하게 하면 꺽여버릴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

하단에 이렇게 잭이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사실 다 들어내지않고 살짝만 들어내도 이렇게 나사가 보이는데이렇게 풀어주시면 됩니다.

송풍구를 빼고 나면 이렇게 생겼는데 차를 4년간 타면서 처음 보네요이제 새걸로 교체해볼까요?조립은 분해의 역순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어려운게 없으니 패스하겠습니다.

오른쪽 신형i30 송풍구도 왼쪽처럼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드라이버로 살짝 들어내주시고 손으로 뜯어주시면 됩니다.

왼쪽은 한 30번은 뜯어봤는데 오른쪽은 처음 뜯어보네요오른쪽도 이렇게 먼저 십자 드라이버로 나사를 풀러주시고나사를 잘 보관하셔야합니다.

오른쪽도 왼쪽과 마찬가지로 송풍구 바로 아래 대쉬보드를 손으로 살짝 뜯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적당히 뜯어주시면 나사가 보이게 되고 뜯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보니 왼쪽 송풍구와 가니쉬 송풍구가 잘 보이지 않지만 오너만 아는거겠죠?좌측 우측 송풍구를 드디어 디스펙 스타일로 교체하였습니다.

난이도 : ★★☆☆☆특별히 어려운 부분도 없고 기분 전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 도전해보시면 어떨까요??물론 수동 차량이나 굉장히 펀 카이기...blog.naver.com 메탈 가니쉬 교체를 하고 나서 양 끝 송풍구 교체를 못했는데요드디어 이제 시작합니다.

신형i30 디스펙 송풍구 부품 품번은97480 A5000 PD597490 A5000 PD5ㅇㅇ입니다.

97490 A이렇게 송풍구가 앗세이로 나오기 때문에 뜯어서 바로 교체하면 됩니다.

기존 송풍구와 비교하면 무광 블랙이기 때문에 보다 실내 대쉬보드와 잘 어울어지고상당히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일단 새거니깐 느낌이 확실히 다르겠죠?일자 드라이버와 십자 드라이버 두개만 있으면 다이가 가능합니다.

먼저 가장 오른쪽 대쉬보드를 뜯어주시면 되는데요모든 다이의 기본인 부분입니다.

일자 드라이버를 살짝 넣어서 힘으로 잡아뜯어주시면 이렇게 뜯겨집니다.

[신형 i30] 세상에. 왜..


먼저 i30 송풍구에 보이는 나사를 먼저 풀어주셔야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쉬우면 재미가 없겠죠?? 송풍구 아래쪽 대쉬 보드를 살짝 들어서 잡아 재껴주셔야되는데너무 강하게 하면 꺽여버릴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

하단에 이렇게 잭이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사실 다 들어내지않고 살짝만 들어내도 이렇게 나사가 보이는데이렇게 풀어주시면 됩니다.

송풍구를 빼고 나면 이렇게 생겼는데 차를 4년간 타면서 처음 보네요이제 새걸로 교체해볼까요?조립은 분해의 역순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어려운게 없으니 패스하겠습니다.

오른쪽 신형i30 송풍구도 왼쪽처럼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드라이버로 살짝 들어내주시고 손으로 뜯어주시면 됩니다.

왼쪽은 한 30번은 뜯어봤는데 오른쪽은 처음 뜯어보네요오른쪽도 이렇게 먼저 십자 드라이버로 나사를 풀러주시고나사를 잘 보관하셔야합니다.

오른쪽도 왼쪽과 마찬가지로 송풍구 바로 아래 대쉬보드를 손으로 살짝 뜯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적당히 뜯어주시면 나사가 보이게 되고 뜯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보니 왼쪽 송풍구와 가니쉬 송풍구가 잘 보이지 않지만 오너만 아는거겠죠?좌측 우측 송풍구를 드디어 디스펙 스타일로 교체하였습니다.

[신형 i30] 짱입니다.



난이도 : ★★☆☆☆특별히 어려운 부분도 없고 기분 전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 도전해보시면 어떨까요?? 하지만 환경부가 판매중지 처분을 내린 아우디 폭스바겐 80개 모델에 폭스바겐 골프가 포함되면서 앞으로 재인증을 받는 시점까지 판매가 불가능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9월에 출시하는 현대차 신형 i30로서는 좋은 기회입니다.

아무래도 국산차 중 유일한 해치백 전용 모델인 i30이기에 현대차로서는 아무래도 그 빈자리를 채워줄 수 있을지 기대될 수밖에 없겠죠. 국내에서 월평균 200대도 못 미치는 판매량을 보이고 있지만 해외에서는 나름 의미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이번 신형 i30에 거는 기대감도 큰 것 같습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형 i30는 2011년 출시된 2세대 모델 이후 5년 만에 3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오는 9월 중 국내 시장에서 먼저 출시하고 내년부터 유럽을 비롯한 주력 시장에서도 판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현대차가 새롭게 선보이는 캐스캐이딩 그릴이 첫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캐스캐이딩 그릴은 용광로에서 녹아내리는 쇳물의 웅장한 흐름과 한국 도자기의 우아한 곡선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죠.공개된 신형 i30 런칭 영상에서 현대기아차의 디자인을 총괄하는 피터 슈라이어 사장은 뉴 i30의 디자인 콘셉트를 직접 소개하며 뉴 i30에 새로운 현대차 디자인의 이미지를 심었다는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2011년 벨로스터 출시부터 정의선 부회장의 주도로 만들어진 PYL 브랜드 마케팅이 지난 5년간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지 못하였는데요

이번 신형 i30는 피터 슈라이어 사장의 투입을 통해 그만큼 현대차가 신형 i30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음을 전달하려고 애를 쓰는 모습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i30의 문제는 아반떼급임에도 불구하고 해치백이라는 차종으로 인해 가격이 동급 모델보다 비싸다는 것이 문제라고 생각하는데요

골프가 만들어놓은 해치백 차량에 대한 긍정적인 분위기 그리고, 디자인과 설계, 테스트에 이르기까지 유럽 현지에서 개발되어 이전보다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신형 i30 완성도가 과연 하반기 그랜저 IG와 함께 현대차의 내수 시장을 끌어올릴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하지만 환경부가 판매중지 처분을 내린 아우디 폭스바겐 80개 모델에 폭스바겐 골프가 포함되면서 앞으로 재인증을 받는 시점까지 판매가 불가능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9월에 출시하는 현대차 신형 i30로서는 좋은 기회입니다.

아무래도 국산차 중 유일한 해치백 전용 모델인 i30이기에 현대차로서는 아무래도 그 빈자리를 채워줄 수 있을지 기대될 수밖에 없겠죠. 국내에서 월평균 200대도 못 미치는 판매량을 보이고 있지만 해외에서는 나름 의미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이번 신형 i30에 거는 기대감도 큰 것 같습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형 i30는 2011년 출시된 2세대 모델 이후 5년 만에 3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오는 9월 중 국내 시장에서 먼저 출시하고 내년부터 유럽을 비롯한 주력 시장에서도 판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현대차가 새롭게 선보이는 캐스캐이딩 그릴이 첫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캐스캐이딩 그릴은 용광로에서 녹아내리는 쇳물의 웅장한 흐름과 한국 도자기의 우아한 곡선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죠.공개된 신형 i30 런칭 영상에서 현대기아차의 디자인을 총괄하는 피터 슈라이어 사장은 뉴 i30의 디자인 콘셉트를 직접 소개하며 뉴 i30에 새로운 현대차 디자인의 이미지를 심었다는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2011년 벨로스터 출시부터 정의선 부회장의 주도로 만들어진 PYL 브랜드 마케팅이 지난 5년간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지 못하였는데요

이번 신형 i30는 피터 슈라이어 사장의 투입을 통해 그만큼 현대차가 신형 i30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음을 전달하려고 애를 쓰는 모습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i30의 문제는 아반떼급임에도 불구하고 해치백이라는 차종으로 인해 가격이 동급 모델보다 비싸다는 것이 문제라고 생각하는데요

골프가 만들어놓은 해치백 차량에 대한 긍정적인 분위기 그리고, 디자인과 설계, 테스트에 이르기까지 유럽 현지에서 개발되어 이전보다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신형 i30 완성도가 과연 하반기 그랜저 IG와 함께 현대차의 내수 시장을 끌어올릴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신형 i30는 전장 4,340mm, 전폭 1,795mm 전고 1,455mm의 크기로 이전 모델보다 40mm 길어지고 15mm 넓어져 당당한 모양새를 뽐낸다.

아울러 높이가 15mm가 낮아져 날렵한 이미지까지 챙겼다.

스포티한 생김새를 구현한 것.앞면은 캐스캐이딩 그릴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 신규 그릴은 용광로에서 녹아내리는 쇳물의 웅장한 흐름과 한국 도자기의 우아한 곡선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향후 출시될 현대차 전 차종에 적용될 예정이다.

 풀 LED로 구성된 헤드램프와 세로형상의 LED 주간 주행등은 점등 시 첨단의 이미지를 연출한다.

또한, 매끄럽고 견고하게 디자인된 후드 캐릭터 라인은 i30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만들어 냈다.

 옆면은 헤드램프에서 시작해 테일램프까지 이어진 담백한 캐릭터 라인으로 정의된다.

수직으로 떨어지는 그릴과 길어진 후드, 폭 넓은 C필러가 안정감을 풍기며, 크롬을 사용한 창문 몰딩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뒷면은 리어램프 하단부와 리플렉터, 트렁크 손잡이 부분을 일체형으로 디자인해 독창적인 모습을 보인다.

이외에 사이드 캐릭터 라인과 연결된 입체적인 형상의 LED 리어램프, 듀얼머플러가 핫 해치백에 걸맞은 모양새를 드러낸다.

 실내 디자인은 수평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안정된 느낌과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줬다.

대시보드 중앙 디스플레이는 플로팅 타입이 적용됐고,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소재 사용으로 실내공간의 완성도를 높였다.

 신형 i30의 가격은 1.4리터 가솔린 터보가 2,010만 원

2,435만 원(튜너 패키지 적용 시 1,910만 원부터)이며, 1.6리터 가솔린 터보가 2,225만 원

2,515만 원이다.

1.6리터 디젤은 2,190만 원

2,615만 원에 책정됐다.

     글 신종윤   sjy@ridema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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