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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30



또한 현대에서 주로 볼 수 있었던 세로 혹은 가로 그릴이지만특이하게 격자 형태의 그릴을 채용하는 게 특이합니다.

?i30풀체인지 후속모델은안개등 부분은 아반떼와 아주 상당히 흡사하게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DRL (주간 주행 등)이 라이트가 아닌안개등 위쪽으로 장착될 것으로 예상되고2016 아반떼와 상당히 흡사하게 에어덕트가 적용될 전망입니다.

? 전체적인 느낌은 현재 i30보다 앞 부분이 좀 더 길어진 느낌입니다.

앞 바퀴 크기를 기존으로 최대한 맞춰본 결과옆 라인으로 기존 차량과의 비율을 보면 앞뒤로 좀 더 길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 정도라면 세그먼트가 달라질 수도 있을 텐데세그먼트는 달라지지 않을 거 같고 사진 촬영 관점에따른 부분도 있겠지만 크기는 커질 거 같은 느낌도 있습니다.

뒷부분에 언 듯 보이는 테일램프 아래의 리플렉터를 보면 기존 i30과는 많이 다를 거 같습니다.

기존의 리플렉터는 테일램프가 가로였다면 리플렉터가 세로로 보였지만이번 최근에 발표한 i30 Turbo 같은 경우는 세로로 들어가곤 하죠하지만 터보 차량보다 좀 더 위에 번호판 라인 위로 리플렉터가 들어갈 전망입니다.

그 외에 아직은 전면으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찾기가 어렵습니다.

사실 이게 풀 체인지가 예상된 i30 인지 혹은 i30 n 버전 기반 차량인지아직은 불확실합니다.

?기존에도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만 굉장히 여러 가지였지만결론은 다양한 엔진 라인과 새로운 범퍼 디자인만 나온 결과만 보여줬기 때문에섣부른 판단은 하기가 어려울 거 같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날렵했던 느낌보다 면 두툼하고 좀 더 강력한 느낌을 주기도 하며정 측면 사진은 왠지 모르게 인피니티 Q50에 느낌도 다소 주기도 합니다.

? ?2018년 i30 풀체인지 모델은세그먼트의 크기나 휠 제원 또는 기타 여러 가지 특히나 전면이 2016년 아반떼와 비슷한 점을 미뤄볼 때면이 차량은 i30은 맞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차대부터 전체적으로 많이바뀌게 될 거 같습니다.

아마도 해외에서나 국내에서의 최고의 적수인 골프 7세대를 잡아야 하기 때문이죠?리어 램프는 아반떼와 비슷한 느낌으로 들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형태의 느낌보다 조금 더 크게 적용될 거 같은 전망입니다.

????? i30 ??, ??? \'N\'?? ?? ??? ?????? 3?? i30? N ???? ???? ??? ???? ?? ????. 28? ???? ??? ? i30? ???? 'PD'?, ?? 1??...autotimes.hankyung.com국내 오토타임즈는 벌써 이런 모습으로 나오지 않겠냐라는 디자인이 나오기도 합니다.

아반떼를 닮은 i30 저는 사실 이런 디자인이 반갑지는 않습니다.

해외 일부 국가에서는 아반떼와 i30으로 나뉘지 않고엘란트라로 / 엘란트라 GT로 나뉠 만큼 두 차량이 밀접하기에향후 제 생각은 i 30은 아반떼 AD 해치백으로i40은 LF 쏘나타 해치백 느낌으로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해외 외신에는 2018년에 나올꺼라 예상했지만 다른 정보로는내년 1월에 출시한다고 하니i30 풀체인지 후속은 나와 봐야 알겠죠??  '어딜 감히 독일차를 넘봐!'라고 했던 시절을 뒤로하고 이젠 당당하게 독일차와 견줘도 무리없을 만큼 좋아졌습니다.

디자인의 완성도나 유로6 규정에 적합한 디젤엔진, 그리고 기대이상의 연비성능은 이미 그들과 맞짱붙어 뒤질게 전혀 없을 정도죠.  게다가 7단 DCT의 빛나는 결과는 연비성능과 운전재미를 더해주고 있지요.  한때 1세대 i30 오너였던 적이 있어서 더욱 호감을 갖고 시승에 임했는데요, 특별히 흠잡을 곳 없이 좋아진 i30을 확인하니 마음속 뿌듯함이 느껴지더군요.   최근 육아로 생사 확인이 힘든 '제미니'의 'i30 유럽수출형 시승기'가 기억납니다.

 이탈리아까지 가서 한국차를 타고 다니는 애국자가 될 수 밖에 없었던 웃지 못할 에피소드...이 친구가 쓴 시승기야 말로 자기돈내고 쓴 생생한 시승기가 아닐까 합니다! 그것도 이탈리아에서 말이죠... i30 ????? ???!! (?? : i30 ? ??? ?? ? ?????)?? i30 ?? ??? ???? ????? !!!!!!! ??? ? ???? i30 ??? ????? ??? ???.. ?? ????? ????? ???...blog.naver.com  아무튼 제미니의 재밋는 i30 시승기롤 보시고 다시 돌아오셨길 기대하면서 다시 시작할께요.ㅋ개인적으로 i30 디자인에 불만있는 곳을 말하라고 한다면 테일램프의 조명을 말하고 싶어요. 바디의 실루엣과 잘 어우러진 형태감은 정말 좋은데 조명이 들어오는 순간 확.........어디까지나 호불호니깐 참고만 하세요 ㅎ  후진할 때마다 '지

잉' 소리가 나서 뭔소린가 하고 봤더니 바로 후방카메라 이녀석 때문이였습니다.

쎈스 돋네요 ㅎ 예전에 제가 알던 i30의 실내가 아닙니다!유럽시장에서 전략적으로 가장 중요한 위치가 C세그먼트인 만큼 i30 실내도 신경 많이 썼구나하고 느낄 수 있습니다.

  어떤 디자인도 흉내내지 않은 i30만의 스티어링 휠은 굵지도 가늘지도 않고 딱 적당한 그립감을 줍니다.

아내가 앉아보더니 '어! 이거 내차같아'라고 말한걸로 미뤄보아 여성들에게 i30은 최적의 사이즈인듯 합니다.

 시원시원한 느낌을 주는 두 개의 큼지막한 클러스터 정차시 시동을 끄면 잘못된 타이어의 조향 상태를 알려주는 친절함도 참 맘에 듭니다.

 이젠 국산차에서 웬만하면 핸들 열선 다 들어가 있고요, BMW 투어링엔 없음 ㅜㅜ 열선 및 통풍시트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BMW 투어링엔 없음 ㅜㅜ 젝일슨  적당히 푹신하면서 단단한 그리고 운전석엔 럼버서포트까지 제공해 주는 i30의 시트는 전혀 불만없고, 키 177cm인 제가 앉았을때 무릅공간은 주먹하나 보다 조금 더 큰 정도로 여유있습니다.

 해치백이지만 뒷좌석 승객을 위한 리어 에어벤트를 갖추고 있으며,  비츠 사운드 오디오 시스템 적용으로 순정 사운드 치고 꽤나 풍부하고 볼륨감 있는 음색을 느낄 수 있었구요.루프를 다 덮고 있는 커다란 파노라마 썬루프등 i30이 가진 큰 매력은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해치백이라고 트렁크가 작을것이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입니다.

적재한 물건이 움직이지 못하게 그물망도 만들어 두었구요.  시승차엔 빠져있지만 비상시에 쓰는 삼각대도 갖춰져 있으며,  파워아울렛과 간단히 걸어둘 수 있는 고리도 트렁크에 마련해 두었습니다.

요즘같은 아웃도어 열풍에 더 없이 요긴하게 쓰일 아이템들이 아닐까 생각드네요. 일주일간 시승한 누적연비 18.7km/L 뭐 엄청납니다! 거의 가족을 태우고 다니는 저같은 사람들에겐 7단 DCT가 적용된 136마력 1.6 디젤엔진만 해도 일상 또는 잠깐 기분을 내는데 충분하다고 생각듭니다.

스타일도 살리고 실용성까지 추구하는 분들에게 i30만한게 또 있을까요? '현대로부터 시승차량을 제공받았으며, 포스팅 내용에 대해 일체 현대의 관여가 없었음을 밝힙니다.

' 하지만 환경부가 판매중지 처분을 내린 아우디 폭스바겐 80개 모델에 폭스바겐 골프가 포함되면서 앞으로 재인증을 받는 시점까지 판매가 불가능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9월에 출시하는 현대차 신형 i30로서는 좋은 기회입니다.

아무래도 국산차 중 유일한 해치백 전용 모델인 i30이기에 현대차로서는 아무래도 그 빈자리를 채워줄 수 있을지 기대될 수밖에 없겠죠. 국내에서 월평균 200대도 못 미치는 판매량을 보이고 있지만 해외에서는 나름 의미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이번 신형 i30에 거는 기대감도 큰 것 같습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형 i30는 2011년 출시된 2세대 모델 이후 5년 만에 3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오는 9월 중 국내 시장에서 먼저 출시하고 내년부터 유럽을 비롯한 주력 시장에서도 판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현대차가 새롭게 선보이는 캐스캐이딩 그릴이 첫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캐스캐이딩 그릴은 용광로에서 녹아내리는 쇳물의 웅장한 흐름과 한국 도자기의 우아한 곡선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죠.공개된 신형 i30 런칭 영상에서 현대기아차의 디자인을 총괄하는 피터 슈라이어 사장은 뉴 i30의 디자인 콘셉트를 직접 소개하며 뉴 i30에 새로운 현대차 디자인의 이미지를 심었다는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2011년 벨로스터 출시부터 정의선 부회장의 주도로 만들어진 PYL 브랜드 마케팅이 지난 5년간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지 못하였는데요

이번 신형 i30는 피터 슈라이어 사장의 투입을 통해 그만큼 현대차가 신형 i30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음을 전달하려고 애를 쓰는 모습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i30의 문제는 아반떼급임에도 불구하고 해치백이라는 차종으로 인해 가격이 동급 모델보다 비싸다는 것이 문제라고 생각하는데요

골프가 만들어놓은 해치백 차량에 대한 긍정적인 분위기 그리고, 디자인과 설계, 테스트에 이르기까지 유럽 현지에서 개발되어 이전보다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신형 i30 완성도가 과연 하반기 그랜저 IG와 함께 현대차의 내수 시장을 끌어올릴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BT.Number : bt1064차명 : 현대 뉴i30 1.6 VGT PYL모델 : i30연식 : 2014색상 : 흰색연료 : 휘발유주행거리 : 30,930km위에 나와있는 내용을 전반적으로풀어서 설명을 해드릴텐데요.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뉴i30 중고차는2014년식에 30,930km주행거리를 가지고있어아주 깔끔하고 흠없는 매력을 가지고 있죠.가격도 비교적 저렴한 편인데, 성능과 기능까지 확인해보시면가성비가 매우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고차를 볼 때 처음 눈에 보이는 곳은 당연히 외관이죠.라이트와 안개등의 깔끔하고 세련되보이는스포티한 감성의 흰색상 뉴i30 중고차는무사고, 1인신조, 사고이력까지 없어 스펙까지 깨끗한 차량입니다.

해치백인 뉴i30 중고차의 트렁크는 뒷좌석을 밀어더 많은 짐을 효율적으로 실을 수 있는매력까지 갖고 있어 출퇴근 및 여행용 등으로좋은 평을 받고 있는 차량중 하나이죠.요즘 인기가 점점 올라가고 있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죠.성능과 기능적인 안정성도 점검이 완료된뉴i30 중고차의 엔진룸은 누유와 누유흔적도 없고,각종 부품들의 상태 및 오일등의 교환시기도 충분히남아 아주 양호한 상태를 보여주었죠.기스하나 없는 휠또한 매력적임은 물론,타이어의 마모도도 거의 없어 2만킬로는충분히 탈 수 있을 것 으로 확인?營윱求�.시인성이 뛰어난 슈퍼비전계기판을 가지고있는뉴i30 중고차의 주행거리도 보겠습니다.

30,930km의 수치가 한눈에 확인되죠?2014년식 뉴i30 중고차로는 비교적 짧은 주행거리로 확인되어짐은 물론, 관리상태가 좋아 계기판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적 경고등도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실내클리닝이 완료되어 청결부분에 전혀 이상없는뉴i30 중고차의 내부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너무 온전한 가죽시트의 상태부터 A+차량임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에어백도 운전석, 조수석, 사이드, 커튼모두 갖추고 있어 안정성도 보장해주는 차량이죠.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뉴i30 중고차의 센터패시아도 보겠습니다.

실용적인 조작버튼들만 갖추고 있어조작난이도가 쉬움은 물론 버튼들의 배열까지 깔끔해 세련된 느낌이들죠?확인되는 옵션들로는 네비게이션, 후방카메라,블랙박스, 핸들리모컨 등 옵션도 풍부하게 자리잡았죠.아마 다른곳과 비교해봐도 A+급 차량임을충분히 확인하실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지금까지 A+급 관리상태와 비교적 짧은 주행거리,풍부한 옵션 및 저렴한 가격인 뉴i30 중고차를 확인했습니다.

듬직한 SUV처럼 실용적이 공간활용을 할 수 있고동시에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원하시는 분들이 있다면당연 적극 추천하는 차량입니다.

남녀 구분없이 인기있는 차종이라 시운전도 강추드리죠!더 얻고싶은 차량정보가 있다면 문의전화 주세요.소개한 차량을 더욱 선명하고 정확한 정보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전액할부 및 맞대차, 대차+추가금 등의 맞춤형 구매정보도제공해드리니 정보 많이 얻어가세요!또한 현대에서 주로 볼 수 있었던 세로 혹은 가로 그릴이지만특이하게 격자 형태의 그릴을 채용하는 게 특이합니다.

?i30풀체인지 후속모델은안개등 부분은 아반떼와 아주 상당히 흡사하게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DRL (주간 주행 등)이 라이트가 아닌안개등 위쪽으로 장착될 것으로 예상되고2016 아반떼와 상당히 흡사하게 에어덕트가 적용될 전망입니다.

? 전체적인 느낌은 현재 i30보다 앞 부분이 좀 더 길어진 느낌입니다.

앞 바퀴 크기를 기존으로 최대한 맞춰본 결과옆 라인으로 기존 차량과의 비율을 보면 앞뒤로 좀 더 길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 정도라면 세그먼트가 달라질 수도 있을 텐데세그먼트는 달라지지 않을 거 같고 사진 촬영 관점에따른 부분도 있겠지만 크기는 커질 거 같은 느낌도 있습니다.

뒷부분에 언 듯 보이는 테일램프 아래의 리플렉터를 보면 기존 i30과는 많이 다를 거 같습니다.

기존의 리플렉터는 테일램프가 가로였다면 리플렉터가 세로로 보였지만이번 최근에 발표한 i30 Turbo 같은 경우는 세로로 들어가곤 하죠하지만 터보 차량보다 좀 더 위에 번호판 라인 위로 리플렉터가 들어갈 전망입니다.

그 외에 아직은 전면으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찾기가 어렵습니다.

사실 이게 풀 체인지가 예상된 i30 인지 혹은 i30 n 버전 기반 차량인지아직은 불확실합니다.

?기존에도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만 굉장히 여러 가지였지만결론은 다양한 엔진 라인과 새로운 범퍼 디자인만 나온 결과만 보여줬기 때문에섣부른 판단은 하기가 어려울 거 같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날렵했던 느낌보다 면 두툼하고 좀 더 강력한 느낌을 주기도 하며정 측면 사진은 왠지 모르게 인피니티 Q50에 느낌도 다소 주기도 합니다.

? ?2018년 i30 풀체인지 모델은세그먼트의 크기나 휠 제원 또는 기타 여러 가지 특히나 전면이 2016년 아반떼와 비슷한 점을 미뤄볼 때면이 차량은 i30은 맞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차대부터 전체적으로 많이바뀌게 될 거 같습니다.

아마도 해외에서나 국내에서의 최고의 적수인 골프 7세대를 잡아야 하기 때문이죠?리어 램프는 아반떼와 비슷한 느낌으로 들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형태의 느낌보다 조금 더 크게 적용될 거 같은 전망입니다.

????? i30 ??, ??? \'N\'?? ?? ??? ?????? 3?? i30? N ???? ???? ??? ???? ?? ????. 28? ???? ??? ? i30? ???? 'PD'?, ?? 1??...autotimes.hankyung.com국내 오토타임즈는 벌써 이런 모습으로 나오지 않겠냐라는 디자인이 나오기도 합니다.

아반떼를 닮은 i30 저는 사실 이런 디자인이 반갑지는 않습니다.

해외 일부 국가에서는 아반떼와 i30으로 나뉘지 않고엘란트라로 / 엘란트라 GT로 나뉠 만큼 두 차량이 밀접하기에향후 제 생각은 i 30은 아반떼 AD 해치백으로i40은 LF 쏘나타 해치백 느낌으로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해외 외신에는 2018년에 나올꺼라 예상했지만 다른 정보로는내년 1월에 출시한다고 하니i30 풀체인지 후속은 나와 봐야 알겠죠??출시 시기는 내년입니다.

  ? 이 브랜드에 제가 관심을 갖는 이유는 WRC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N브랜드 마케팅은 WRC와 함께 갈 것 같습니다.

현대차가 정의선 부회장의 주도 하에 WRC에 대대적인 투자를 감행하며승수를 쌓기 위해 안간힘을 쏟는 이유이기도 하죠.WRC에서 시즌 챔피언을 한 번쯤은 해야N브랜드가 시장에 안착하는 데 유리한 환경이 조성될 겁니다.

  그리고 어제였죠.i30 N이 공식적으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백문이불여일견. 일단 동영상 보시죠.     변속할 때 부콰캉하는 소리가 멋지죠?터보 엔진은 더 소리 듣는 맛에 타는 거죠.ㅎ   현대차가 공개한 영상인데요.2.0 터보 엔진과 그 엔진을 탑재한 i30의 영상입니다.

  현대차가 이공 공개한 이유는 저 차량이 2016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 레이스에 출전하기 때문이죠.현지시각응로 26

29일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열리는 24시 내구레이스는 출전 차량이 25km의 코스를 24시간 동안 쉬지 않고 달리며 총 주행 거리를 측정해 순위를 매기는 대회입니다.

  내구 레이스 중에서 가장 유명한 건 르망 24시 내구레이스이지만뉘르부르크링 내구 레이스도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습니다.

이외에 미국의 데이토나 24시 내구레이스도 유명하죠.데이토나 많이 들어보셨죠?시계 마니아라면 손목에 올려보고 싶은 0순위롤렉스 데이토나가 바로 이 데이토나입니다.

 고성능 브랜드들이 내구 레이스에 뛰어드는 이유가 있습니다.

성능은 물론 엄청난 내구력을 가져야만 완주를 할 수 있기 때문이죠.24시간 엔진이 쉬지 않고 극한의 에너지를 뿜어내야 하는데요.이렇게 달리면 5000km 이상 달리게 됩니다.

이걸 견딘다면 엔진 기술력이 완성단계에 왔다는 걸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죠.?   뉘르부르크링은 자동차 좋아하시는 분들은 귀가 따가울 정도로 많이 들었을 겁니다.

별명은 그린 헬, 녹색지옥입니다.

큰 고저차와 다양한 급커브 등으로 악명이 높죠.왼쪽이 니키 라우다, 오른쪽은 제임스 헌트실제로 1976년 니키 라우다가 F1에서 활동할 때 끔찍한 사고로 온몸에 화상을 입고생사를 오가는 사투를 벌여야 했던 곳이 바로 이 뉘르부르크링입니다.

정말 라우다는 불사신.. 그가 가진 불굴의 의지를 존경하지 않을 수 없네요.   이런 구간을 24시간 내내 쉼 없이 달려야 하니드라이버들에게도 굉장히 위험한 도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 대회에서 완주율은 50

60%에 불과하죠. 현대차는 독일판매법인을 통해 i30, 벨로스터, 제네시스 쿠페 등 양산 모델로 24시 내구 레이스에 참가해 왔습니다.

올해는 기존 1.6 터보 엔진 탑재 i30, 벨로스터 터보로 참가한 SP2T 클래스 뿐 아니라2.0 터보 엔진 탑재 차량이 속하는 SP3T 클래스에도 새로 출전합니다.

  영상에서 보셨듯이 SP3T 클래스에 출전하는 차량은 양산차가 아닌 개발 중인 차량입니다.

외관은 i30. 심장은 고성능 N의 첫 모델을 위해 개발한 2.0 터보 엔진이 장착됩니다최고출력 245마력 이상의 성능을 낼 것으로 보입니다.

?알버트 비어만. 맥주만을 고집하는 고집스러운 사내.지난해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첫 시작을 알린 고성능 브랜드 N은 첫 모델 개발 단계에서부터 가장 힘든 여정을 택했습니다.

잘 한 겁니다.

후발주자인 만큼 기존 경쟁자들을 따라잡으려면훨씬 더 가혹하고 변태적인 조건에서 차량의 성능을 입증해야 하죠.실전 레이스에 참가하면 홍보효과도 극대화할 수 있고기존에 축적된 기술들을 대거 적용해 보다 직접적인 피드백도 얻을 수 있습니다.

  ? 2014년 WRC 참가, 2015년 고성능 브랜드 N 론칭2016년 i30 N 출시로드맵이 착착 진행되고 있죠?     N 브랜드를 책임지고 있는 BMW 출신의 알버트 비어만 부사장이남양연구소에서 얼마나 역량을 발휘할지 궁금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N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좀 더 확실히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죠.처음에 N 브랜드를 론칭할 때 BMW M를 카피했다는 논란이 있었고그 후에 색상을 변경해 지금의 N로고를 만들었다고 하는데요..머 이게 사실인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제가 확인한 게 아니니까요.처음에 N이 흰색이었다가 검은색로 바뀌긴 했는데흰색이든 검은색이든 비슷한 느낌이 나는 건 맞는 것 같습니다.

알파벳이 LMNOP인데 남양의 N에서 브랜드명을 따왔다 하지만M과 N이 너무 닮고 붙어있는 것 같기도 하고요.글쎄요... 시행착오를 겪는 거야 당연한 것이지만그래도 이제 세계 5위 자동차회사인데.. 사회적 지위와 체면이 있지..남을 따라하기 보다는 자신의 확실한 길을 걸어가야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 <!--[endif]-->  머.. 다들 전문가들이시니저보다 이런 점들도 잘 알고 있고 또 잘 하시겠죠ㅎ괜한 걱정은 접어두고 저는 좀 더 실질적인 고민을 해야 겠습니다.

우리 생활과 맞닿아있는..외계인 침공 같은거 말이죠.. 흠... 심각해.. 오늘은 미세먼지가 많네요;;되도록 실내에 칩거해야 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그린카와 함께 그 안을 한번 들여다 볼까요? i30의 내부 모습입니다.

각각의 장치들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격적으로 주행을 하기 전, 운전석 좌측의 운전석 상/하 이동 레버와 등받이 조절 레버를 통해 자신의 몸에 맞게 운전석을 조절합니다.

  그린카 i30의 시동은 핸들 우측에 위치한 ENGINE START STOP이라고 쓰여 있는 버튼을 통해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눌러주세요. 차량의 타입에 따라 시동 버튼이 아닌 스마트 키를 이용하여 시동을 거는 차량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약한 차량에 맞게 이용해 주세요. 본 차의 주차브레이크는 운전석 우측에 있습니다.

  다음은 핸들에 대한 설명입니다.

양쪽 상단에 오디오 리모컨이 있고, 왼쪽 하단에 블루투스 통화 연결 버튼이 보입니다.

오른쪽에는 핸들 열선 버튼이 있습니다.

  핸들 너머 계기판을 자세히 들여다 볼까요? 좌측에 엔진 회전계와 우측에 속도계가 있습니다.

[i30] 최고의 방법은?


그 가운데 적산거리계,구간거리계,트립컴퓨터 등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계기판은 두가지 타입이 있으나 크게 다른 점은 없습니다.

  이제 눈을 조금 왼쪽으로 돌려볼까요? 운전석 좌측의 버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위쪽의 버튼을 눌러 사이드 미러를 펼칠칠 수 있고그 아래의 조정 버튼으로 사이드미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안전 운전을 위해서도 사이드미러 조절은 필수인 것 아시죠? 그 아래에는 차량 문 잠금 버튼과 창문 조절 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소개해 드릴 것은 핸들 좌측 하단의 버튼들입니다.

 왼쪽부터 계기판 밝기 조절 버튼, 그리고 효율적인 연비로 경제적인 운전을 가능하게 해준다는 active ECO 시스템 버튼과 핸들 열선 버튼이 보입니다.

가장 오른쪽에는 미끄럼에 대비해 차를 제어해주는 차체자세제어장치(VDC)의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평상시에 자동적으로 작동하고 있던 차체자세제어기능이 꺼지게 되니 이 점 주의하세요! 그 밑으로 핸들 열선 버튼이 있습니다.

  운전석 아래의 모습입니다.

브레이크 페달과 가속 페달이 있고 가장 왼쪽으로 엔진후드 오픈 레버가 있습니다.

  위부터 I30의 비상경고등 버튼, 히터 및 에어컨 장치입니다.

 히터 및 에어컨은 전자동식으로 가운데의 AUTO버튼을 누르면 작동 표시창내 표시등이 켜지고 자동으로 차 안을 쾌적한 온도로 유지하는 기능이 실행됩니다.

히터 및 에어컨의 하단 안쪽 화살표 끝 부분에 USB단자가 있습니다.

바깥으로 나가 트렁크를 오픈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상단 선반에 걸린 파란 박스가 삼각대 입니다.

무엇보다도 안전이 가장 먼저라는 것, 잊지 마세요. 뒷좌석을 폴딩하여 트렁크의 공간을 넓힐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린피플의 그린카 정복 프로젝트 11탄, i30에 대해 낱낱이 살펴보았습니다.

 그린피플이 모든 그린카를 정복하는 그 날까지! 그린피플의 그린카 정복 프로젝트는 계속됩니다.

쭈욱

i30, 한 번 타볼까? 출시 시기는 내년입니다.

  ? 이 브랜드에 제가 관심을 갖는 이유는 WRC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N브랜드 마케팅은 WRC와 함께 갈 것 같습니다.

현대차가 정의선 부회장의 주도 하에 WRC에 대대적인 투자를 감행하며승수를 쌓기 위해 안간힘을 쏟는 이유이기도 하죠.WRC에서 시즌 챔피언을 한 번쯤은 해야N브랜드가 시장에 안착하는 데 유리한 환경이 조성될 겁니다.

  그리고 어제였죠.i30 N이 공식적으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백문이불여일견. 일단 동영상 보시죠.     변속할 때 부콰캉하는 소리가 멋지죠?터보 엔진은 더 소리 듣는 맛에 타는 거죠.ㅎ   현대차가 공개한 영상인데요.2.0 터보 엔진과 그 엔진을 탑재한 i30의 영상입니다.

  현대차가 이공 공개한 이유는 저 차량이 2016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 레이스에 출전하기 때문이죠.현지시각응로 26

29일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열리는 24시 내구레이스는 출전 차량이 25km의 코스를 24시간 동안 쉬지 않고 달리며 총 주행 거리를 측정해 순위를 매기는 대회입니다.

  내구 레이스 중에서 가장 유명한 건 르망 24시 내구레이스이지만뉘르부르크링 내구 레이스도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습니다.

이외에 미국의 데이토나 24시 내구레이스도 유명하죠.데이토나 많이 들어보셨죠?시계 마니아라면 손목에 올려보고 싶은 0순위롤렉스 데이토나가 바로 이 데이토나입니다.

 고성능 브랜드들이 내구 레이스에 뛰어드는 이유가 있습니다.

성능은 물론 엄청난 내구력을 가져야만 완주를 할 수 있기 때문이죠.24시간 엔진이 쉬지 않고 극한의 에너지를 뿜어내야 하는데요.이렇게 달리면 5000km 이상 달리게 됩니다.

이걸 견딘다면 엔진 기술력이 완성단계에 왔다는 걸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죠.?   뉘르부르크링은 자동차 좋아하시는 분들은 귀가 따가울 정도로 많이 들었을 겁니다.

별명은 그린 헬, 녹색지옥입니다.

큰 고저차와 다양한 급커브 등으로 악명이 높죠.왼쪽이 니키 라우다, 오른쪽은 제임스 헌트실제로 1976년 니키 라우다가 F1에서 활동할 때 끔찍한 사고로 온몸에 화상을 입고생사를 오가는 사투를 벌여야 했던 곳이 바로 이 뉘르부르크링입니다.

정말 라우다는 불사신.. 그가 가진 불굴의 의지를 존경하지 않을 수 없네요.   이런 구간을 24시간 내내 쉼 없이 달려야 하니드라이버들에게도 굉장히 위험한 도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 대회에서 완주율은 50

60%에 불과하죠. 현대차는 독일판매법인을 통해 i30, 벨로스터, 제네시스 쿠페 등 양산 모델로 24시 내구 레이스에 참가해 왔습니다.

올해는 기존 1.6 터보 엔진 탑재 i30, 벨로스터 터보로 참가한 SP2T 클래스 뿐 아니라2.0 터보 엔진 탑재 차량이 속하는 SP3T 클래스에도 새로 출전합니다.

  영상에서 보셨듯이 SP3T 클래스에 출전하는 차량은 양산차가 아닌 개발 중인 차량입니다.

외관은 i30. 심장은 고성능 N의 첫 모델을 위해 개발한 2.0 터보 엔진이 장착됩니다최고출력 245마력 이상의 성능을 낼 것으로 보입니다.

?알버트 비어만. 맥주만을 고집하는 고집스러운 사내.지난해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첫 시작을 알린 고성능 브랜드 N은 첫 모델 개발 단계에서부터 가장 힘든 여정을 택했습니다.

잘 한 겁니다.

후발주자인 만큼 기존 경쟁자들을 따라잡으려면훨씬 더 가혹하고 변태적인 조건에서 차량의 성능을 입증해야 하죠.실전 레이스에 참가하면 홍보효과도 극대화할 수 있고기존에 축적된 기술들을 대거 적용해 보다 직접적인 피드백도 얻을 수 있습니다.

  ? 2014년 WRC 참가, 2015년 고성능 브랜드 N 론칭2016년 i30 N 출시로드맵이 착착 진행되고 있죠?     N 브랜드를 책임지고 있는 BMW 출신의 알버트 비어만 부사장이남양연구소에서 얼마나 역량을 발휘할지 궁금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N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좀 더 확실히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죠.처음에 N 브랜드를 론칭할 때 BMW M를 카피했다는 논란이 있었고그 후에 색상을 변경해 지금의 N로고를 만들었다고 하는데요..머 이게 사실인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제가 확인한 게 아니니까요.처음에 N이 흰색이었다가 검은색로 바뀌긴 했는데흰색이든 검은색이든 비슷한 느낌이 나는 건 맞는 것 같습니다.

알파벳이 LMNOP인데 남양의 N에서 브랜드명을 따왔다 하지만M과 N이 너무 닮고 붙어있는 것 같기도 하고요.글쎄요... 시행착오를 겪는 거야 당연한 것이지만그래도 이제 세계 5위 자동차회사인데.. 사회적 지위와 체면이 있지..남을 따라하기 보다는 자신의 확실한 길을 걸어가야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 <!--[endif]-->  머.. 다들 전문가들이시니저보다 이런 점들도 잘 알고 있고 또 잘 하시겠죠ㅎ괜한 걱정은 접어두고 저는 좀 더 실질적인 고민을 해야 겠습니다.

우리 생활과 맞닿아있는..외계인 침공 같은거 말이죠.. 흠... 심각해.. 오늘은 미세먼지가 많네요;;되도록 실내에 칩거해야 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이번에 현대자동차에서 i30 풀체인지 모델이 나온다고 합니다.

무척이나 기대되더군요.기존의 i30 이미지를 좀 가져와봤습니다.

현대자동차 - 2015 i30 - 네이버 자동차 출처현대차 2015 i30 입니다.

대체로 디자인이 예전 아반떼 MD와 흡사하죠.사실 현대자동차의 이전 i라인에 대해 약간의 의문점을 품고 있었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어떤 방향을 추구하는 라인일까?에 대한 말이죠. 이전 i30까진 말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선 이따 다시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i30] 대단하네요.



i30는 해치백으로서 준중형 즉, 아반떼 라인과 동급, C세그먼트에 속하는 차량입니다.

다즈링 블루 색상으로 약간의 프레쉬한 이미지를 많이 풍기더군요.후면부는 해치백의 형태입니다.

<여기서 잠깐>해치백이란?자동차를 구조적 특징에 따라 나눠서 봤을때 차체 후면의 트렁크에 '도어'가 있다고 보면 됩니다.

해치란 의미 자체가 '위로 잡아당겨 끌어올리는 문'을 뜻하며, 이 해치를 열면 자동차의 뒤쪽 시트와 바로 연결되는 구조죠.2015 현대자동차 i30 (해치백)기존 i30는 해치백이며, 어느정도는 라인에서 날렵한 포인트를 준 모습입니다만, 이번 풀체인지 i30에선 파격적인변화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주변에 차에 관심 있는 지인들이 많아서 들리는 얘기론.. i30에 엄청난 변화가 올 것이란 얘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인 9월 7일,현대자동차에서 풀체인지 i30 즉, 신형 i30의 모습을 공개합니다.

기존 준중형 라인, 해치백 그대로 적용이지만, 완전한 변화를 추구한, 현대차사만의 스포츠 감성을  전할 수 있도록,현대자동차에서 초강수를 둔 라인의 첫 모델로 제시를 한 셈이죠.매끈한 라인이 무척 마음에 듭니다.

2011년 i30 2세대 모델 이후, 2016년인 5년만에 풀 체인지를 하게 됩니다.

디자인, 설계, 혹독한 드라이빙 테스트까지 엄청난 담금질을 견뎠던 차량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죠.기존 i30와는 차원이 다른 디자인을 선 보인다는 기대감도 가득합니다.

캐스 캐이딩 그릴을 최초로 전면부에 적용한다는 점, 곡선의 미학을 추구하는 스포티한 감성, 역동적이고 정제된 디자인, 강력한 엔진, 탄탄한 서스로 갖춘 안전성, 새로운 옵션을 갖춘 기술까지, 현대차에선 스포츠 감성 가득한 이 신형 i30에 과감한 투자를 한 모습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현대차에서 고성능 N 브랜드를 출시하기 이전, i 라는 라인으로서현대차의 스포츠 감성을 녹인 라인을 구축하는 듯한 모습으로 보입니다.

사실 기존 i 라인에서 느낄 수 없었던 감성을 이번에야말로 제대로 느낄 수 있을거란 기대감도 듭니다.

그리고 9월 7일 i30 공식 발표 자리에서 모습을 드러낸 해치걸 !!해치걸이 9월 24일에 있을 해치백 드라이빙 이벤트 경기에 참석하여 얼굴 공개와 해치걸 퍼포먼스를 한다고 하는데요!지금은 극 비밀리에 진행중인 프로젝트로 보입니다.

그럼 드라이빙을 위해 열심히 노력중인!Hatch Girl을 미리 만나볼까요?i30 Hatch Girl - 현대자동차카 레이싱에 관한 책이 보입니다.

예사롭지 않군요. 마치 차덕후인 저를 보는것 같은..카레이싱 관련된 책을 읽고 있는 여성..분..이 분이 Hatch Girl 입니다.

얼굴이 잘 안보이는데 무척이나 궁금하네요.전문 드라이버가 되기 위해개인 트레이닝 까지 받는 모습도 보이네요.균형 중심 잡기 운동과..스쿼트까지 하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이 Hatch Girl..식단 조절까지 합니다.

. ㄷㄷ야채만.. 보이네요..ㅠㅠ토마토 까지 깝니다.

.ㅋㅋ토마스 쥬스로 마시며..몸무게도 측정합니다.

. 엄청난 강행군인듯 하네요.그리고 식단조절과 운동 계획까지..!그리고 자동차 지식까지 공부합니다.

Hatch Girl 너무 설레는데요?ㅋㅋㅋ직접 리프트를 띄운 차량의 하체를 보며..엔진도 살펴보며..!보닛을 열고 차 살피는 여자 모습이 이렇게나 섹시했던가요? 트랜스포머의 메간 폭스를 보며.. 들었던 생각이 ㅋㅋㅋ타이어도 갈 수 있는 듯해요...오오그리고 레이싱 관련 영상을 보며 공부합니다.

실전을 대비하는 모습이죠.짐카나 경기 영상을 보는 Hatch Girl입니다.

가상 레이싱 체험 연습까지. Hatch Girl 준비성이 철저해보입니다.

엄청난 혹독한 훈련을 하고 있는 이 Hatch Girl ..누군지 정말 궁금!!??9월 24일 해치백 드라이빙 이벤트의.. 엄청난 퍼모먼스가 기다려진느데요?이 여성분.. 유명인이란 소문도 돌고 있습니다.

. 흔히 말하는 셀럽이라 하죠?저도 글을 쓰면서 무척이나 궁금해지더군요.그리고 9월 24일.. 잠실종합운동장 오후 2시

9시!신형 i30 런칭 때 그녀의 정체가 드..디어 공개된다고 합니다!도끼, 더콰이엇, 빈지노, 헬로비너스 콘서트와 함께 셀럽 Hatch Girl의 정체까지도!! 같이 공개된다고 해요!일반인도 i30를 체험할 수 있는 해치백 드라이빙 이벤트.Hot Hatch Festival에 꼭 참여해보세요!그 날이 무척이나 기대되는군요.차덕후인 저는 Hatch Girl 뿐만 아니라, 신형 i30도 기대됩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마칠게요!youtube.com/embed/peFFxoXBViQ?wmode=transparent&wmode=opaque" frameborder="0" allowfullscreen="">신형 i30 프리는 칭 TVC 사전계약을 하고 있는 현대의 i30의 가격이 공개되었습니다.

사실 i30의 경우 1세대부터 2세대까지 꾸준한 마니아층이 있는 차량입니다.

한국 시장의 특징상 해치백이라는 점에서 차량이 적게 판매된 것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차를 구매한 분들은 만족을 하고 차를 타고 있습니다.

1세대도 좋은 반응을 보였고 2세대에서도 좋은 반응을 보였죠. 이제 3세대 i30을 만드는데 사실 기대가 큰 것도 사실입니다.

이미 전 모델에서 충분한 만족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먼저, 그 영상을 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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