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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일주일이 넘는 긴 여정의 2016 부산국제모터쇼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저 또한 저번주 모처럼 부산에 방문하여 반가운 친구도 만나고 모터쇼의 멋진 차와 레이싱모델들 사진도 열심히 찍고 왔는데요

^^이번 부산 국제모터쇼는 국내외의 다양한 브랜드들이 참석을 한 만큼 관심깊게 본 차량도 꽤많았던 모터쇼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최근 SM6로 멋진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르노삼성이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최초로 자사의 SUV차량인 QM6를 공개하기도 하였는데요.그러면 이번 시간에는 해당 내용에 대해서 간단히 공유해 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공개가 된 르노삼성 QM6는 다부진 몸매와 SM6의 디자인적인 부분을함께 공유한 SUV입니다.

처음으로 공개가 된 만큼 많인 인파들이 모여 차량에 대한 관심과 인기를 실감해 볼수 있었는데요. 그 틈에 껴서 저 또한 디자인을 감상하고 또 열심히 카메라에 담아봤지요.무엇보다 유독 제 눈을 사로잡은 것이 바로 전면과 후면의 라이팅 시그니처인데요.최근에 출시가 되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SM6와 함께하는 패밀리 모델인 만큼 이번QM6에서도 멋진 디자인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저 또한 차량에 있어 이러한 헤드램프 부분과 테일램프 부분의 디자인을 개인적으로 상당히 중시하는 편인데요. 이번 QM6 또한 SM6와 마찬가지로 개성있는 디자인으로 잘 나왔네요.이 외에 QM6에 부분적으로 적용이 된 크롬은 튀지는 않지만 차량의 디자인적인 완성도에 상당한 기여를 하는 듯 보이기도 하는데요.이렇게 세밀한 디자인과 포인트과 하나로 어우러져 멋진 차량의 디자인이 완성이 되는 것입니다.

이번 QM6의 공개 및 출시는 소비자들에게도 큰 관심이지만 르노삼성에 있어서도 상당히 의미가 있는 모델입니다.

기존 SM5에서 최근에 SM6로 다시 한번 재기의 발판을 마련하고 빠르게 점유율을 넓혀가고 있는 만큼 이번 QM6 또한 중형세단인 SM6와 함께 SUV 시장에 적잖은 파장을 불러올 수 있겠지요!과거의 SUV라면 넉넉한 실내공간을 기반으로 한 듬직한 차량의 사이즈가 선택의 기준이였다면 이제는 타 브랜드와는 차별화 된 해당 차량의 아이덴티티를 통해 소비자들의 감성을 충족시켜줄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그러한 부분에는 차량의 기본적인 성능과 디자인, 그리고 넉넉한 실내 공간은 필수적인 사항이지요!한 가지 아쉬운 점은 이번 부산국제모터쇼를 통해서 차량의 디자인은 공개가 되었지만보다 자세한 가격 및 제원이 공개가 되지 않았다는 점인데요.일단 QM6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디자인부터 우선적으로 눈여겨 보신 후 조만간 있을르노삼성의 보다 정확한 공식 자료를 기다려봐야 할 듯 합니다.

SUV 선택에 있어 중요한 사항 중 하나가 바로 트렁크 공간의 여유가 아닐까요?이 또한 아직까지 정확히 나온 자료가 없지만 실제로 본 QM6의 트렁크 공간은 가족들과 함께 할 캠핑카로서도 상당히 넉넉한 인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정확한 제원 정보가 나오지 않은 만큼 섣부르게 예측할 수는 없겠지만 QM6는 2가지의가솔인 엔진과 2가지의 디젤엔진으로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엔진별로 130

175마력의 힘을 제공해 준다고 하니 안락한 느낌의 패밀리 SUV로서충분한 만족감을 줄 수 있겠지요.실내에는 SM6와 마찬가지로 8.7인치의 대화면 S-Link 디스플레이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거기에 엠비언트 라이트 등으로 마감이 된 실내 디자인은 많은인파들 속에서 잠깐 볼 수 있었는데요.일단은 차량이 정식으로 공개가 되어봐야만 알겠지만 현재로서는 SM6의 완성도와인기를 함께하여 갈 수 있는 자격은 충분해 보입니다.

얼핏보면 지금의 SM6를 SUV화 하였다는 생각이 드는만큼 전체적인 디자인은 지금의타 제조사의 SUV차량에 비해 좀 더 안정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문제는 차량의 가격인데 르노삼성의 박동훈 사장이 프레스데이에서 가격적인 부분은 마진을 최소화하여 공격적인 판매를 이어갈 것이라고 이야기를 한 만큼 SM6만큼 소비자 친화적인 가격 정책과 편의 기능만 제공이 된다면 이번 QM6 또한 SM6와 함께 각자의 길에서 멋진 행보를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해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이상으로 부산국제모터쇼 QM6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그리고 르노삼성은 SM6에 이은 두번째 타자를 타석에 올리겠다고 선포했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SUV QM6르노 맥스톤이 가까운 시일내에 QM6라는 이름으로 달리는 모습을 볼 수 있겠더군요.일단 뭐 디자인 자체는 누가봐도 SUV입니다.

온통 "나 SUV야" 하고 써놓은 느낌이랄까요.SM6의 출시를 보면서 "저렇게 실한 SUV하나 있었으면 좋겠다" 했던 분들께는QM6가 딱일듯이거 보세요 뭐 앞부터 뒤까지 온통 SM6의 요소를 SUV에 넣었죠? ㅎㅎ제대로 빼닮았습니다.

그리고 많이들 궁굼해 하셨던 QM6의 실내 이렇게 생겼습니다.

인테리어 마저도 아주 익숙한 그 형태 그대로..그리고 뒷좌석은 이정도의 공간이었구요. 체감상으론 싼타페보다는 올뉴투싼의 공간정도..?(신형 투싼의 뒷좌석은 굉장히 넓은편)이 튼실한 '국산' SUV가 어서 도로위를 달리는 모습을 보고싶어졌습니다.

[르노삼성] 짱입니다.


상반기에 중형차시장을 뒤흔들었던 르노삼성.하반기는 SUV 시장의 차례인가요?그 외에도QM3의 8가지 장단점 / 2016 QM3 시승기르노삼성의 2016 QM3를 시승했습니다.

QM3 T2C의 매력은 무엇이 있었는지, 또 어떤 아쉬움이 남았는...blog.naver.com QM6의 동생 QM3의 시승기가 궁굼하신 분은 클릭!직접 타본 SM6의 8가지 장단점 / sm6 시승기지난 3월부터 대한민국 자동차 검색 지분의 최대주주는 바로 이 자동차 일 것입니다.

돌풍의 주인공이자, ...blog.naver.com QM6의 세단 버전 , SM6의 시승기가 궁굼하신 분들도 클릭!기존 국산 중형 세단에서는 찾아 볼 수 없었던 독특한 개성과 세련미, 그리고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에게 전해지는 고급스러운 승차감 및 감성이 천편일률적으로 찍어내듯 식상해진 중형 세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었고, 이 것은 정확히 소비자들의 마음을 관통했기 때문이죠.이렇듯 중형 세단 시장에서 신흥 강자로 우뚝선 SM6에 이어 르노삼성은 SUV 시장 영역까지 돌풍을 예고하고 있는데, 그 주인공은 다름아닌 '르노삼성 QM5'의 후속 모델로 주목받고 있는 '르노 콜레오스'입니다.

현재 르노 콜레오스 모델을 두고 QM5의 후속 모델로 나오는가 새로운 라인업 QM6로 나오는가로 많은 이야기가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이 역시 국내 출시 전까지는 지켜봐야 하는 부분인데요.그 이유는 위장막 사진이 나돌때 부터 콜레오스가 아닌 '맥스톤'이라는 새로운 네이밍을 적용하는가 싶었지만 북경 국제 오토쇼를 통해 데뷔한 이름은 기존 1세대의 명성을 이은 콜레오스로 확정되었기 때문입니다.

즉, 출시 국가에 따라, 시장 배경에 따라 콜레오스가 될 수도, 맥스톤이 될 수도, QM5 혹은 QM6가 될 수도 있다는 얘기죠.SM5의 후속으로 굳게 믿었던 '탈리스만'이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SM6로 출시된 점만 보더라도 이번 콜레오스 역시 QM5냐 QM6냐하는 갈팡질팡하는 마케팅 전략이 이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 SM6와 마찬가지로 'ㄷ'자 형상의 LED 헤드라이트와 독특한 디자인의 리어 램프를 적용한 콜레오스는 얼핏 SM6의 SUV 버전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인데, 보다 높은 높이와 넓이로 인해 더욱 안정감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D-세그먼트로 제작된 콜레오스는 동급 모델 대비 커다란 차체 및 실내 공간을 확보하였는데, 그 크기는 무려 전장 4,670mm, 휠베이스 2,710mm로 현 QM5 모델에 비해 각각 145mm, 20mm가 더 넓어졌습니다.

경쟁 모델로 꼽히고 있는 '현대 싼타페'(전장 4,700mm / 휠베이스 2,700mm), '기아 쏘렌토(전장 4,780mm / 휠베이스 2,780mm)'와 비교를 하더라도 상당히 우수한 제원.뿐만 아니라 뒷좌석 공간이 289mm 더 넓어지면서 한층 더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실내는 전반적으로 기존 SM6와 동일한 레이아웃을 갖추고 있는데요.커다란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구성된 센터페시아는 매우 직관적이고 심플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르노의 최신 인포테인먼트인 S-Link,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디지털 클러스터 등을 적용해 차량의 정보를 더욱 손쉽게 다룰수 있고 안정적인 시인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 최고급 나파 가죽을 사용한 퍼스트 클래스 시트를 적용하여 다른 경쟁 모델에 비해 훨씬 더 높은 고급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정확한 파워트레인 및 제원이 공개되지 않은 상태이지만 1.6ℓ 가솔린, 1.6ℓ 디젤, 6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등을 매칭하여 실용구간에서의 주행 성능과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특히, 최근 MDPS 문제로 국내 자동차 업계가 떠들썩한데 R-EPS를 기본으로 적용하는 것은 르노삼성의 최대 강점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토션빔 기반의 AM-링크 서스펜션에 대한 여러가지 견해가 오고가고 있지만 대부분 시승을 통해 입을 모으길 멀티 링크 서스펜션 수준의 성능을 보인다며 대체로 높은 평가를 내리고 있죠.그 외에도 르노 콜레오스는 '올 모드 4x4-i' 기반의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되어 2WD, 4WD 락, 4WD 오토 등 3가지 모드를 지원하며, 최저 지상고를 185mm에서 213mm 높이는 등 도심 주행 뿐만 아니라 SUV로서의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르노삼성] 완전 대박



또, 전방 추돌 경보 시스템,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 후측방 경보 시스템, 오토 하이빔, 주차 어시스트 등 다양한 안전 편의 사양을 적용해 더욱 편리하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해졌고요.르노 콜레오스가 국내에서 QM5 후속으로 출시될지, QM6로 출시될지는 아직 미정이지만, 북경 국제 오토쇼를 개최한 중국을 비롯하여 약 80개국에 출시 판매할 예정입니다.

국내 시장에는 올 가을에 출시될 예정이며 르노삼성 부산 공장에서 전량 생산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왠지 중형 세단 시장에 이어 SUV 시장까지 또 한번의 이변이 일어날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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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램프와 테일램프를 거의 동일한 디자인으로 적용하고도 어색함이 없다는 것이 참 신기하네요 ㅎㅎQM6는 현재 사전계약이 진행중인 상황이며,그 반응 또한 기대만큼이나 뜨겁다고 합니다.

혹시나 우려했던 파워트레인은 다행스럽게도 2.0 디젤엔진과닛산이 사용하는 자트코사의 CVT가 적용되며, AWD도 선택할 수 있다고 하네요.다양한 자리를 통해 가능한 많은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는 QM6는프리미어 나이트 라는 정식 런칭행사를 통해대대적으로 그 출시를 알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호텔에서 열리는 고객대상 이벤트이니 참여하셔도 좋겠죠?프리미어나이트참여가격은 아직 미정이지만,사양은 확정이 된 것으로 보이는데요.SE / LE / RE / RE시그니처 이렇게 네가지 등급으로 출시되며,AWD를 선택 가능하다고 합니다.

QM6에 대한 기대가 증폭되는 가운데, 더 자세한 이야기는 9월의 시작에 소식 들고 돌아오겠습니다본 포스팅은 르노삼성자동차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았습니다.

곧 출시를 앞둔 QM6를 미리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당당하게 생긴 앞모습은 영락없는 SM6의 아이덴티티를 이어받았고,LED헤드램프 또한 적용되네요.(아마 동급 최초로 보이는군요 LED헤드램프)19인치 커팅 휠도 인상적!실내공간은 아쉽게도 공개되지 않았지만,(이미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은 많죠)SUV의 정통성을 잘 부여 받은 QM6지만,세단 모델인 SM6의 디자인은 거의 그대로 계승했습니다.

헤드램프와 테일램프를 거의 동일한 디자인으로 적용하고도 어색함이 없다는 것이 참 신기하네요 ㅎㅎQM6는 현재 사전계약이 진행중인 상황이며,그 반응 또한 기대만큼이나 뜨겁다고 합니다.

혹시나 우려했던 파워트레인은 다행스럽게도 2.0 디젤엔진과닛산이 사용하는 자트코사의 CVT가 적용되며, AWD도 선택할 수 있다고 하네요.다양한 자리를 통해 가능한 많은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는 QM6는프리미어 나이트 라는 정식 런칭행사를 통해대대적으로 그 출시를 알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호텔에서 열리는 고객대상 이벤트이니 참여하셔도 좋겠죠?프리미어나이트참여가격은 아직 미정이지만,사양은 확정이 된 것으로 보이는데요.SE / LE / RE / RE시그니처 이렇게 네가지 등급으로 출시되며,AWD를 선택 가능하다고 합니다.

QM6에 대한 기대가 증폭되는 가운데, 더 자세한 이야기는 9월의 시작에 소식 들고 돌아오겠습니다본 포스팅은 르노삼성자동차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았습니다.

? ?매력적인 디자인과 기대되는 성능 등으로 높은 주목을 받고 있는 qm6 모델에 대해 소비자들의 예상 qm6 가격, 출시일 정보 또한화제가 되고 있다고 해요, 일단 qm6 가격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공개 된 바가 없지만 경쟁차종으로 비교되고 있는 싼타페 모델을 통해 예상했을 때 비슷한 가격구성 또는 이상의 가격대일 것이다 라는 전망입니다.

??  ?? 국내 출시 될 qm6 가격에 대해 살펴보기 이전 먼저 해외 판매중인 qm6(수출명 : 꼴레오스) 가격을 보면 미화 32,000달러를 기점으로 시작되어 진다고 해요   그렇다면 국내 출시되는 qm6 가격은 얼마 ?? ▼▼▼http://me2.do/G09SkcRh 아무래도 최고급 SUV로 출시되어진다는 르노삼성 측의 내용과 더불어 신차라는 점을 감안하면 가격인상은 불가피 할 것이란 생각이 들어요. 위 예상가를 맥시멈으로 본다면..  움 옵션 추가 시 4,000만원 대를 넘어갈 수 도 있을 것 같네요.  그와 반대로 최근 신차들의 가격 인상폭이 그리 크지 않은 점 등을 미루어 보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되지 않을까 ? 하는 기대 중이에요 .  qm6 모델은 내달 열리는 2016 부산국제모터쇼 프레스데이를 통해 공개 되어 진다고 해요모터쇼 이후엔 더욱 풍성한 qm6 정보들이 공개 되어지겠네요 ㅎㅎ qm6 출시일을 비롯해 트림 별 상세한 qm6 가격 그리고 제원 및 파워트레인 정보까지 !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완성도 있는 모델과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나와 주길 기대합니다 ㅎㅎ 그럼 이만 호니와 함께 알아본 qm6 가격 출시일정보는 여기서 끝이에요 오늘 호니가 울지않길 기도해주세요 ㅠㅠ 그럼이만 안뇽 뱌뱌 ??^^ 부산 모터쇼 끝난 지가 언제인데 또 부산 모터쇼 이야길 하다니 ... ㅋㅋ 사실 계속 이야기하고 싶었던 내용인데 이제야 슬슬 짬이나 꺼내 봅니다 중형차 시장에 새 바람을 몰고 오고 있는 르노삼성의 SM6와 쉐보레 말리부 ... 그간 소나타에 유난히 편중되어 있던 중형차 시장에 지각 변동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이에 발맞춰 다음 타자로 사골국 QM5 후속작인 QM6가 뜨거운 여름이 한창일 9월에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횟수로 7

8년인가 되었죠? QM5가 출시된 지.. 그간 오지게 우려먹고 우려먹더니 이제야 후속작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캡티바에 비하면 그나마 양반]사실 기존의 QM5의 경우 사이즈가 애매했었죠 싼타페, 쏘렌토보다는 분명히 작고 투싼, 스포티지보단 크긴 큰데 월등히 크지도 않고 근데 가격은 비싸고 ㅋㅋ 하지만 이번엔 작정하고 크기를 대폭 키워 냈습니다 이제야 싼타페, 쏘렌토와 동급의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르노삼성이 암흑기 시절 계속 타사로 빠져나가는 영업사원들 때문에 골 머리를 썩히던 중 출시 예정인 SM6와 QM6를 르노삼성 판매왕 출신들에게 선공개 하여 붙잡아 둘 수 있었다는 항간의 이야기가 있었는데요 당시에도 판매왕 출신들이 눈여겨본 것은 SM6가 아니라 바로 이 QM6였다는군요 ... ^^ 듬직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9월에 출시되면 많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느낌으로 어필할듯합니다 한데 ... 이 멋지게 바뀐 디자인이 말이죠 .. 기존 SM6와 너무도 닮았다는 게 맘에 걸립니다 최근 트렌드가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동일하게 부여하여 브랜드 개성과 디자인 가치를 높이는데요그걸 감안하더라도 그냥 말 그대로 물에 불린 디자인 같아 디자인 피로도가 빠르게 찾아오지 않을까 걱정되기도 합니다 사실 벌써 저는 SM6 리어 디자인에 질려 버렸다는 ... [프런트는 너무 이쁜데 말이죠 ] 그리고 실내 역시 QM6만의 개성은 없고 SM6와 똑같더군요 ....ㅠㅠ.. 심지어 핸들 ... 기어노브까지 모두 다 ... 뭐 실제로 구매 시는 분이야 크게 신경 쓰실 일은 없겠지만요 ㅋㅋ그냥 그렇다고 말씀드리는 겁니다 ㅎㅎ 오빠 하나 사! 그리고 하나 더 .. 리어 시트가 리클라이닝 시트가 아니더군요 [등 받이 조절 시트] 폴딩 기능과는 다릅니다 아직 출시 전이긴 하나 모터쇼에 공개된 차량은 양산 버전이라던데 .. 리클라이닝 안된다면 구매 결정에 상당히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어찌 됐든 QM6는 패밀리카가 될 테니까요 ... 파워트레인은 2.0 디젤로 예상됩니다 모터쇼에도 2.0 디젤 엔진이 적용되어 있었거든요 ..^^ 그럼 이만

! ㅋㅋ 바닥과 차체의 높이도 적당한게너무 스포티하지도 않고 고급세단느낌이면서도비틈이 없어보이고 휠하우스도 빵빵한게디자인은 정말 잘빠졌습니다.

후면부는 현대 기아틱 하지만 나름 매력이느껴집니다.

눈물 흘리는듯한 데이라이트가 이상할줄알았지만 실물은 전혀 오바스럽지 않고적당하게 꾸민듯 해요^ ^실내 사진 찍으면서 와



  감탄사가절로 나옵니다

 날려보이지 않는 디컷 핸들에 중앙 터치 디스플레이..... 엄청난 모니터를 장착해서버튼은 줄어들고 깔끔한게 참...항상 이런부분은 앞서가는 느낌..흰색시트 흰색 실내 인테리어좋아보입니다ㅋ하지만 때 걱정부터...드렁크가 이만큼 큰걸로 봐서뒷자리는 쫍겠죠ㅠㅠ지금까지 르노삼성 휠 중에서 가장잘 빠진것같아요 이쁩니다!굿  타봐야 제대로 알겠지만 외관은개인적으로 만점!!엔진? 과연 궁금합니다.

6 TCe , 2.0GDe , 2.0LPe 의 3가지 파워트레인을 선보였고,올해 중반에는 1.5 dCi(디젤) 라인업에 추가한다고합니다SM6 1.6 TCe와 2.0GDe 모델에는 민첩한 변속 반응속도와연비 개선 효과를 동시에 구현하는 독일 게트락 7단 습식 듀얼 클러치변속기가 함께 적용되어 성능 및 경제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26.5kg.m , 복합연비 12.9km/ℓ입니다.

 ?2.0GDe 엔진은 게트릭의 최첨단 7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조합을 이뤄 빠른 변속과 높은 동력 전달 효율을 보입니다.

최대토크 20.6kg?.m, 최고 출력 150마력을 자랑하며복합연비 기준 12.3km/ℓ 입니다.

? ? 2.0 LPe 모델은 최고출력 140마력 배기량 2.0리터 LPG 엔진과 독일 자트코의새 무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했습니다.

기존 중형 LPG 세단 SM5 노바 LPe와 엔진은 같지만 변속기(CVT2,Gen2탑재)는 달라요!복합연비 9.3km/ℓ(17인치 타이어 기준)이고 새 벽속기 적용으로약 10%의 연비 개선 효과와 탁월한 변속감 고속 주행성능을 제공!!르노삼성 SM6 LPe 앞세워 개인 고객은 물론 법인 고객까지 사로잡겠다고 합니다.

ㅎㅎ연비는 운전자 발끝에서 나온다는 말도 있죠?ㅋㅋ그만큼 운전자의 자세가 가장 중요한 거 같습니다

오늘도 내일도 안전운전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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