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튠즈



기존의 4인치 아이폰을 기다렸던 분들에게는 희소식이죠. (물론 국내에는 언제 출시 될지는 미지수입니다.

늘 그렇듯 1차 출시국에 한국은 제외됐다고 하네요.)그런데 아이폰을 사용하고 싶어도 '아이튠즈' 사용법이 너무 어렵다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요즘은 휴대전화가 MP3 기능까지 겸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이폰 노래넣는법 하나 제대로 알기 어렵다며 불만을 토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아이튠즈가 처음 사용하면 어렵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익숙해지면 편하다고 느끼는 분들이 더 많아요. 인터넷에 서치만 해봐도 아이폰 노래넣는법은 쉽게 알 수 있고요.  인터넷에 많이 올라와 있는 아이폰 노래넣는법을 따라해 보기 위해서는 먼저 '아이튠즈'를 다운 받으셔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로 가셔서 아이튠즈를 다운받아 주세요!아이튠즈 다운로드: http://www.apple.com/kr/itunes/아이튠즈를 깔았다면 설치를 해야겠죠? 설치까지 마쳤다고 생각하고 설명 드리겠습니다.

아이튠즈를 실행해 주세요. 아이튠즈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자, 그럼 이제 아이폰을 usb를 이용해 컴퓨터와 연결해 주세요.  usb를 이용해 아이폰과 컴퓨터를 연결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위 화면과 달라진 점, 보이시나요? 빨간 네모 표시를 해둔 '아이폰 아이콘'이 생깁니다.

저 아이콘이 생겼다는 건 컴퓨터와 아이폰이 연결된 상태라는 걸 의미합니다.

 그럼 아이콘을 한 번 눌러보세요!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전 아이폰6S 64기가 모델을 사용 중입니다.

현재 사진과 앱을 포함해서 약 30기가 정도를 사용 중이고 사용 가능한 공간은 26기가 정도네요. 아이튠즈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렸으니 이제 아이폰 노래넣는법을 알려드려야겠죠? 위 캡쳐 화면을 보면 왼쪽에 다양한 메뉴가 보입니다.

APP, 음악, 동영상, TV 프로그램, 팟캐스트, 사진 등등이 보이시죠? 아이폰에 노래넣는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나의 기기에서 '음악' 메뉴를 클릭해주세요!현재 저의 아이폰에는 총 12곡이 들어가 있습니다.

어떻게 넣었냐고요? 가지고 있는 MP3 파일을 위 창에다 드래그 해서 가져다 놓았습니다.

아이폰에 넣고 싶은 노래가 있다면 해당 파일은 위 캡쳐 화면과 같은 창에다가 드래그해서 넣어주세요. 그럼 위 캡쳐 화면 처럼 리스트가 생기게 됩니다.

[아이튠즈] 생각의 끝은?


이렇게 하면 끝이냐고요? 아닙니다.

이건 아이튠즈에다 음악을 넣은 것이지 아이폰에 음악을 넣은 건 아니에요. 아이폰에 음악이 들어가기 위해서는 위 아이튠즈 화면을 내 아이폰에다 동기화를 시켜야 해요. 동기화하는 건 간단합니다.

아래의 동기화 버튼을 한 번 눌러주면 됩니다.

  아래의 '동기화' 버튼을 누르면 상단에 동기화가 진행 중인 상태가 표시 됩니다.

총 3단계에 걸쳐 진행되는데, 진행이 끝나면 아이튠즈에 넣은 노래들이 아이폰에도 들어가게 됩니다.

아이폰 노래넣는법, 정말 간단하죠? 뭐든 처음은 어렵지만 익숙해지면 쉬워지는 법이니까요. 아이튠즈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아이폰 사용을 고민하지 마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아이폰 노래넣는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동영상도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쉽게 넣으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의 경우 MP4 확장자만 넣을 수 있어서 다른 확장자 파일들은 확장자 변환을 해서 넣어야 한다는 게 조금 번거로워요. 하지만 확장자 변경없이 동영상을 넣어서 볼 수 있는 좋은 유료 어플들도 많으니 처음부터 너무 겁 먹지 마세요!이상 아이폰 노래넣는법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아이튠즈] 매력을 알아보자



아이폰SE도 한국에서 어서 실물을 보고 싶네요! 제목은 일단 동기화 라는 단어가 들어가지만 동기화 말고도 그냥 음악 수동 관리에도 쓸 수 있다.

 단 직접 케이블 연결에 비해 아무래도 인식이나 반응 속도 등 거의 모든 면에서 떨어지므로 체감에 따라서는 좀 답답할 수도 있다.

   방법은 pc와 아이폰을 케이블로 연결하고 아이튠즈 실행 후, 기기 > 요약에서 'Wi-Fi를 통해 이 iPhone 동기화' 옵션 체크.그리고 우측 하단에 [적용] 클릭. 끝.  현재 음악 수동 관리 중이므로 '수동으로 음악 및 비디오 관리' 에도 같이 체크되어 있다.

동기화로 관리 중이면 당연히 체크 안되어 있을 거고. 최초 설정은 케이블로 연결하고 해야 하지만, 일단 연결 설정이 끝나면 이후 부터는 필요 없다.

당연히 무선이니까.   이제 무선으로 연결하고 싶을 때 그냥 아이폰 와이파이를 켜고 pc 아이튠즈를 실행하면 된다.

 단지 이 때 pc와 아이폰이 같은 와이파이 망 안에 있어야 한다.

(쉽게 말해 pc가 연결된 공유기 와이파이 신호를 잡아야 한다는 얘기) 그러므로 집에 아이튠즈 켜놓고 회사나 학교 가서 와이파이 잡아봤자 안됨.  아이폰 와이파이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 pc 아이튠즈가 실행되면 잠시 후 케이블로 연결한 것 처럼 아이튠즈에 기기 아이콘이 뜬다.

  케이블로 직접 연결했을 때와 달리 기기 썸네일 이미지 오른쪽에 충전 잔량 표시가 없다.

  한가지 유의할 점은 기기 연결 아이콘이 떠도 완전히 인식하기까지 시간이 걸리는데, 이 과정 중 아이튠즈가 상당히 버벅거릴 수 있다.

작업이 불가능할 정도로 심하게 버벅거린다 싶으면 그냥 (아이튠즈를) 건드리지 말고 내버려 두는게 좋은데, 약간 시간이 지나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온다.

 뭘 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가끔 5분 이상 걸리기도 한다.

 무선으로 연결된 것일 뿐 내용적으로는 유선 케이블 연결과 동일하므로, 음악 수동 관리 중인 경우 그냥 이전과 똑같이 윈도우즈 탐색기에서 장비 > 음악 (혹은 장비 > 재생목록) 으로 드래그해서 넣으면 된다.

마찬가지로 음악 동기화 중일 경우에도, 그냥 하던대로 아이튠즈에서 동기화 하면 된다.

  덧붙여 아이폰의 와이파이가 켜져 있는 상태라면 아이튠즈를 실행할 때마다 항상 자동으로 연결되므로, 기기를 연결하려는게 아니라 그냥 아이튠즈 작업만 하려는 경우에도 어쨌든 초반 버벅대는 꼴을 봐야 한다는 귀찮은 문제가 있다.

이건 아이튠즈 실행 전에 폰 와이파이를 잠시 꺼둔다던가, 알아서...     무선 연결 상태에서 음악 관리는 아이폰 쪽에서 딱히 건드릴 부분이 없다.

  아이폰 설정 > 일반 > iTunes Wi-Fi 동기화 옵션 에서 보면 요런 설정이 있는데, 연결한 적이 있는 pc 이름이 뜨고, 현재 연결 중인 pc 이름으로 들어가보면 지금 동기화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음악 관리에서는 이건 그냥 신경 꺼도 된다.

 어짜피 기기에 넣을 음악 파일을 선별하려면 pc 아이튠즈에서 작업해야 하므로 이후 수동이면 pc에서 직접 드래그해서 넣어주고, 동기화면 보관함 정리 후 아이튠즈에서 바로 [동기화]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개인적으로 여유 케이블이 부족해서 아이튠즈 연결할 일이 있을 때마다 매번 케이블 뽑아서 왔다갔다 하기 귀찮아서 써봤는데, 음악 파일 관리 정도라면 그럭저럭 쓸만한 것 같다.

 유선 연결에 문제가 있는 경우(usb 연결이 자꾸 해제된다거나) 임시 방편으로 사용할 수 있다.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