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홋카이도 지진



.뿅...16. 19:10http://cafe.daum.net/yun470/Bxmz/476  홋카이도 지진, 확대일로 불안감… 아베 위기관리승인 2016.06.16 16:53  신동혁 http://www.cbci.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5551일본 홋카이도에서 진도 6의 지진이 일어났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16 일 오후 2시 21 분경 발생한 지진의 규모는 5.3. 홋카이도 하코다테시에서 진도 6, 아오모리 현 시모 키타 지방에서 진도 4, 홋카이도 히야마 지방 부리 지방에서 진도 3을 관측했다고 전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진원의 깊이는 약 10km, 매그니튜드는 5.3로 추정된다.

미국지질조사국JR 홋카이도 에 따르면, 홋카이도 남부의 홋카이도 신칸센은 평상시대로 운행하고 있다.

홋카이도 지진으로 인해 현재까지는 해일 걱정은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도마리촌 원전 1

3호기도 정상적으로 가동하고 있다.

  아베 총리는 우치우라 부근을 진원으로 하는 홋카이도 지진의 발생 소식을 듣고 총리관저에 위기센터를 설치했다.

  아베총리는 홋카이도 지진에 대한 조속한 피해상황을 파악하고 지방 자치단체와 긴밀히 협조해 응급대책에 임하라고 지시했다.

또 일본 국민에게 대피 피해 등에 관한 정보를 제때에 정확하게 전달해 달라고 요구했다.

  진도 3으로 관측된 지역은  하코다테 미하라 하코다테시 오모리 마을, 나나에 마치 사쿠라 마치 등이다.

지난 4월14일 밤 일어난 지진은 활단층에 의한 직하형 지진의 가능성이 높았다.

[홋카이도 지진]


구마모토 현 중부에 단층대와 일본 단층대가 모두 북동 남서 방향으로 있어 마시키 부근에서 교차하고 있다.

  일본은 지진만 두려워 하는 것이 아니다.

지진으로 인한 2차 충격을 두려워 하고 있다.

즉 지진이 화산폭발을 유도할까를 두려워 하고 있다.

토후쿠 대학 아키라 교수는 이에 대해서 충분히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일본 전역에서 지난 구마모토 지진 이후 발생한  진도 1이상의 지진이 1천5백회나 된다.

[홋카이도 지진] 해부학



지난해 일본에서 관측된 지진이 1842회라고 본다면 1달만에 일본의 지진 80%가 발생한 것이다.

  한편 지난 구마모토현 지진때는 약 40만 가구에 수도공급이 차단됐고 10만 가구가 정전, 가스공급 차단을 겪었다.

 산사태와 지반 변형 등도 많아 국도 57호선 등 도로가 차단됐으며 열차 탈선, 전력 공급 차단 등으로 철도 교통도 마비됐다.

 구마모토 공항은 청사가 지진으로 파손돼 민항기 이착륙을 중단했었다.

환태평양 조산대는 일본, 동남아, 뉴질랜드 등 태평양 제도, 북미, 남미의 해안지역을 잇는 고리 모양의 지진·화산대다.

 태평양판, 유라시아판, 북아메리카판 등 지각판이 맞물리는 경계 지역으로 지진과 화산 활동이 잦은 터라 '불의 고리'라 불린다.

 신동혁   press@cbci.co.kr     9도, 동경 141.0도)진원깊이: 11km규모: 5.3쓰나미 가능성 없음. 최대진도 6弱장주기지진동계급 1 관측긴급지진속보 발령14시 21분 39.6초 (지진감지 9.3초 후)홋카이도 도오, 홋카이도 도난, 아오모리지진 발생 형태: 북동-남서 방향으로 압력(?力) 축을 가진 역단층(逆?層)형 지진임.(진도 정보)진도6弱 渡島地方東部 (오시마 지방 동부)             函館市 (하코다테시)진도4 ?森?下北 (아오모리현 시모키타)진도3 檜山地方 (히야마 지방)  ?振地方中東部 (히부리 지방 중동부)(장주기지진동 정보)장주기지진동계급 1 渡島地方東部 (오시마 지방 동부)지진 관련 소식재해대응일본 정부는 홋카이도 지진과 관련하여 지진 발생 3분 만인 14시 24분, 총리관저 내 위기 관리 센터에 관저대책실을 설치하여 대응에 돌입.원전정보 (16일 14시 34분 기준)일본 원자력 규제 위원회에 따르면 이 지진으로 인한 원전의 영향은 없음.교통상황철도하코다테시의 노면 전차, 지진 발생 직후 운행을 정지했다가 20분 뒤 재개.피해현황건축물 및 인명하코다테시 갓쿠미쵸에 위치한 노인복지시설의 천장 일부가 떨어져 82세 여성이 머리에 가벼운 부상.하코다테시 우스지리쵸의 초등학교에서는 벽 마감재 일부가 벗겨져 떨어지고, 체육관 유리창이 조금 깨졌으며, 교내 땅 일부분이 갈라졌음.홋카이도에서 진도 6약 이상의 지진이 발생한 것은 2003년 9월 토카치 해상(十勝沖)을 진원으로 하는 지진과 그 여진 이후 약 13년 만임.일본 기상청은 오후 3시 45분, 이번 지진에 대한 긴급 회견을 열어 '흔들림이 강했던 지역에서는 가옥 붕괴와 토사 재해의 위험성이 높아질 우려가 있다'면서 앞으로의 지진 등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또, 이번에 지진이 발생한 지역은 과거에도 이와 같은 규모의 지진이 잇따라 일어난 적이 있기 때문에 당분간은 이번 지진과 동일한 규모의 지진이 발생할 가능성에 충분히 주의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 페이지에는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9도, 동경 141.0도)에서 진원의 깊이는 약 10km, 지진의 규모 (매그니튜드)는 2.6로 추정됩니다.

 각지의 진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덧붙여 * 표시는 기상청 이외의 진도 관측점에 대한 정보입니다.

홋카이도 진도 2 하코다테 川汲 도시 *이 지진에 의한 해일의 걱정은 없습니다.

참조 홈페이지 http://www.jma.go.jp/jp/quake/1/20160616144532395-161442.html????????www.jma.go.jp우리 직원이 삿포로 거주 친구한테 물어봤는데 삿포로쪽은 진도1로 알람도 안울리고 전혀 느끼지 못했다고 함(여기서 알람은 휴대폰에 재난경보 울리는 것을 말함)하코다테 호텔에 확인했는데, 하코다테 시내에서 3.40 키로 정도 떨어진 코가이라는 곳에서 지진이 난 거고, 시내는 진도 3도 정도로 거의 못느끼는 수준이였다고 함 .뿅...7로 추정되는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진원지는 북위 42.0도 동경 142.8도로 홋카이도 우라가와초(浦河町) 앞바다이며 진원의 깊이는 약 50㎞ 입니다.

기상청은 이번 지진으로 바다에 접한 지역에서 약간의 해수면 변동이 있을 수 있으나 피해가 발생할 우려는 없다고 전했습니다.

일본지진 났네요.일본지진 , 홋카이도 지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