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하철 파업 출퇴근시간



그때가 지금과 비슷한 시기라는 느낌이 듭니다.

6년 전에는 스페인이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월드컵에 참여할 때였습니다.

현재 스페인 국가대표팀은 유럽컵에 출전 중입니다.

또 6년 전에도 마드리드 지하철 파업이 있었습니다.

꽤 오랜 시간 동안 파업을 했었는데 운이 나쁘게도 와이프가 스페인에 놀러 왔을 때였어요. 저희가 여기저기 다녀야 했었는데 파업이 있을 때는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다닐 시기라 큰 피해는 없었습니다.

또 택시를 이용했던 기억이 있는데 그 시즌에 택시 잡기가 엄청 어려웠었어요. 이유는 다들 택시를 이용했었기 때문이죠. 그때 택시 운전사들 벙글 벙글 웃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이런 문제가 있었지만 와이프가 스페인에 대해 나쁜 이미지를 가지진 않아서 다행이었습니다.

[지하철 파업 출퇴근시간] 짱입니다.


ㅋㅋ 꼭 제가 스페인에서 준비하는 행사 개최자 느낌이 들었네요. 괜히 지하철 파업 때문에 속을 썩었었지요.중요한 것은 오늘부터 6년의 악몽을 되새기듯 마드리드의 대중교통의 부분 파업이 시작됩니다.

따라서 오전 출근 시간 6시부터 9시 사이, 1시부터 4시, 5시 반부터 8시까지 약 50% 정도의 기관사들이 파업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평상시보다 다음 열차를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 2배로 늘어나고 탑승객들이 늘어날 것을 미리 알아두셔야 합니다.




오늘부터 내일 15, 17일 파업, 그리고 다음 주 20, 21, 22, 23, 24일까지 계속 부분 파업을 하겠다는 것이 노조의 주장입니다.

23일 (오전 6시부터 9시까지, 오후 7시부터 밤 10시까지) 과 24일 (오후 6시부터 밤 10시까지)에는  퇴근 시간에 거의 총 파업에 돌입합니다.

이렇게 파업을 선포하는 이유는 6월 말 총선에 지지하는 당에 힘을 부여하고 선거에 교란을 벌이기 위해서라는 추측이 됩니다.

노조와 회사 간의 문제 발생에 대한 반응이라고는 하지만 정치적 목적이 있는 것으로 느껴집니다.

이런 때 대중교통 이용을 최대한 최소화하시고 사람들이 붐비므로 소매치기를 조심해야 합니다.

또 테러에도 노출될 위험성도 있으므로 각별히 신변에 대한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들 미리 마드리드 지하철 파업에 대해 알아두시고 여행 스케줄, 마드리드 생활 스케줄에 지장이 없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PS로 스페인 마드리드의 지하철 파업 때문인지 스페인 국가 대표 팀이 처음으로 월드컵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이런 카발라를 따라서 금년에도 스페인이 유럽컵 챔피온십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까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