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북 서울



 올해 여행은 특히 전라도가 많았던것도 어쩌면 맛집방문하다 그런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ㅋㅋ  장수군에 위치한 장계면은 넓다고 하기엔 뭐하지만..  그래도 장서면 볼것도 많고 다리밑으로 흐르는 천에 다슬기도 많고 ㅋㅋ  암튼, 그 지역에 갔다가 배고파서 서울식당이라는 곳을 방문!  보리밥도 판매하고 잔치국수도 판매하고  아, 급하게 찍느라 흔들렸네... (화장실은2층에..)  메뉴가 진짜 한식. ㅋㅋ  아, 닭볶음탕 먹고 싶은데 예약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밤도 깊었고해서 김치찌개와 제육볶음을 주문했습니다.

 싱싱한 청양고추와 직접 담근 된장.  된장이 진짜 맛있더라구요.  김치찌개가 나왔습니다.

 사실 전체샷찍을려고 했는데 타이밍 놓침 ㅋㅋ  그냥 하나 찍고 바로 폭풍흡입.  고기도 정말 많이 들어가고 칼칼하니 좋더라구요  그리고 누가뭐래도 이거 최고였슴 제육볶음 ㅠ.ㅠ  밥한끼 뚝딱  밥 두공기먹은건 안비밀..ㅋㅋ  밑반찬으로 나온 김치류도 정말 맛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부각은 안좋아해서  사진만 찍었....습니다  콩잎으로 장아찌 담근것도 신기했고... (그 콩잎을 직접 따다가 담근건 더신기..)  각종 반찬들도 제입맛에는 딱 맞았습니다.

 전라도 갈때마다 밥을 참 잘먹고 오는 것 같아요 ㅋㅋㅋ ★★★☆☆ 네 개를 주기에는 너무 찾아가기 힘들 것 같고.. 그렇다고 세 개를 주기에는 너무 아까운 이곳, 장계 서울식당!! 다음에 장계 놀러가면 또 먹을 의향은 있지만, 일부러 이거 먹으러 들어가진 못하겠어요 ㅠ.ㅠ 그리고, 요즘 장계교라는 다리를 공사하는지 먼지도 조금 날리구 ㅠ.ㅠ 얼른 공사 마쳤으면 좋겠어요


  ? 03. 12 (sat) 14:00 - 장소 : 전주 월드컵경기장 - 경기 : 2016 K리그클래식 1R 전북현대 vs FC서울 - 중계 : KBS1(생), JTBC3(녹), FOX Sports(녹)'폭풍영입' 전북현대 vs '알찬보강' FC서울전북현대 vs FC서울 관전포인트 2015 K리그클래식 챔피언 전북현대와 2015 FA컵 우승팀인 FC서울의 2016 K리그클래식 1R 경기! 개막전부터 '빅매치'가 성사되었다.

지난 시즌 전북과 서울의 상대전적은 2승 1무 1패로 전북의 우세. 홈팀 전북현대 : 2015 시즌 다사다난(?) 했지만 끝내 리그 우승트로피를 들어올린 전북은 5년 재계약에 합의한 최강희 감독의 지휘 아래 이번 이적시장에서도 다시한번 '폭풍영입'을 감행하며 전 현직 국가대표급 선수들을 장바구니에 쓸어담았다.

김보경, 김신욱, 김창수, 로페즈 등 국내외에서 활약한 최상급 선수들 영입해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으나 2차례에 걸친 ACL 조별예선에서의 성적은 기대했던 것에 비해 신통치 않았다.

(1승 1패)- 4득점 3실점문제는 전북의 주전 센터백이었던 김기희의 이적으로 인한 수비 조직력 약화, 앞선 2경기에서 김형일-임종은의 센터백 조합은 불합격점을 받았고 '마퍼수' 파르탈루 역시 전진패스 능력은 돋보였으나 상대적으로 발이 느려 전북 특유의 닥공 포메이션인 '4-1-4-1'의 세번째 1을 홀로 맡기에는 적합치 않음이 판명되었다.

따라서 파르탈루의 느린 발을 보완할 파트너로 이재성의 3선 기용이 예상되며 앞선 2경기에서 보인 수비 조직력 불안을 어떻게 해소하느냐에 승패가 좌우될 것으로 보인다.

설상가상으로 전북은 지난 장쑤전에서 김보경 마저 부상을 당해 올 시즌 전북의 유일한 대항마로 꼽히던 서울을 상대로 어떤 경기력을 펼칠 지 주목된다.

 - VS FC서울 역대전적 : 23승 23무 32패 - 주요 선수 : 이동국, 김신욱, 이재성, 레오나르도, 로페즈 원정팀 FC서울 : 지난 시즌 FA컵 우승팀 자격으로 2016 ACL에 진출한 FC서울은 이번 이적시장에서 스쿼드에 큰 변화 없이 부족한 포지션에 '알찬보강'을 단행하였다.

2015 시즌 상대적으로 미흡했던 포지션인 공격수 자리에 데얀이 복귀했고 지난 시즌 여름 이적시장에서 영입한 아드리아노 그리고 부상에서 복귀한 박주영의 'DAP' 트리오를 앞세워 이번 ACL 2차례의 경기에서 무려 10골을 몰아치는 무시무시한 공격력을 선보였다.

 (2승) - 10득점 1실점또한 패스플레이에 능한 신진호, 주세종 등 미드필더 자원의 보강도 함께 이루어져 더욱 다양하고 짜임새 있는 공격 전술이 가능해졌다.

오히려 폭풍영입을 단행하고도 시즌 초반 공수 조직력에 헛점을 드러낸 전북을 상대로 쓰리백에 능한 최용수 감독은 맞불 작전 보다는 경기 초반 수비를 안정화를 도모하고 데얀, 발빠른 아드리아노 투톱의 능력을 활용한 역습 찬스를 노릴 공산이 크다.

  - VS 전북현대 역대전적 : 32승 23무 23패 - 주요 선수 : 데얀, 아드리아노, 박주영, 신진호, 주세종    KEY PLAYERS    VSSTARTING LINEUP 4-2-3-1'내 맘대로' 예상 포메이션, 4-2-3-1, 홈 경기이지만 상대가 상대이니만큼 안정적인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골키퍼 장갑은 권순태가 끼고, 포백에 박원재-김형일-김영찬(U-23)-최철순이, 3선에 파르탈루와 이재성이 투볼란치로 출전하고 2선에 레오나르도-이종호-로페즈 원톱에 서울에 강한 김신욱이 출전할 것으로 예상한다.

후반 상황에 따라 김신욱은 이동국과의 투톱 전술 혹은 교체를 예상한다.

 스코어 예상 : 전북이 홈이라는 잇점 외엔 여러모로 FC서울의 우세가 예상되는 경기이다.

매우 중요한 경기이므로 설레발은 자제하겠다.

*** 본 포스팅은 지극히 주관적인 그리고 전북팬 입장에서 작성된 프리뷰입니다.

당연히 전북현대모터스가 승리할거라 기대하면서 경기장을 찾았습니다.

^^경기시작 두시간전인 낮12시쯤 도착했는데도 경기장 구석쪽 주차장으로 밀렸네요^^오늘 얼마나 많은 관중이 찾아줄런지 기대되네요.관중이 많아야 선수들도 힘이나지만, 구경하는 관중도 더 재밌습니다.

경기장 주변에 사람들이 제법 많습니다.

초록이네도 유니폼을 사기 위한 팬들로 북쩍이네요.여기는 전주성입니다.

전주성에 오면 항상 설레고 기분이 좋아집니다^^벌써부터 입장하는 관중들이 많습니다.

2015년 K리그 평균관중 1위팀 답지요

경기장 안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많습니다.

맥주시음회, 막걸리시음회, 페이스페인팅 등등일찍 경기장을 찾은 관중들도 심심하지가 않지요^^항상 경기장에 동행하는 초등학교 2학년짜리 제 아들입니다.

ㅋㅋ손에 전북 엠블럼 스티커도 붙이고,저를 대신해 막걸리 시음 이벤트에도 참여합니다.

3등 뽑아서 전주한옥막걸리 득템

경기장 입구에서 구입한 치킨과 이벤트에서 득템한 막걸리로 허기를 달래며 경기를 기다립니다.

치맥이 아니라 치막(치킨&막걸리)이네요 ㅎㅎ전주한옥막걸리 맛있네요. 모주도 맛있고

이런 저런 식전행사도 열리고요

선수들도 몸풀기 위해 운동장에 등장합니다.

신나는 음악과 함께

국가대표 이재성 선수가 살아난 듯 합니다.

 그리고 루이스 가 회춘한듯 날라다니네요^^ 그동안 루이스 욕했던 팬들 욕하지 말라고 시위하듯이요 ㅎㅎ전반전은 득점없이 0:0 으로 마무리 됩니다.

첫 득점은 언제나 나올런지.. 그리고 누가 골을 넣을건지 기대되네요.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