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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400



Y400은 2013년 서울모터쇼에서 공개된 컨셉트카 'LIV-1(Limitless Interface Vehicle)'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15년 만에 선보이는 렉스턴의 풀체인지(완전변경) 모델입니다.

차세대 렉스턴의 디자인은 지난 LIV(Limitless Interface Vehicle)-1을 통해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날렵한 헤드램프와 높고 강직한 이미지의 프론트 범퍼는 선대의 렉스턴과 비슷한 이미지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전후 펜더는 부풀려져 프레임 바디타임의 정통파 SUV의 강성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위장막으로 가려진 Y400은 테스트 차량이므로 전후에 추가적인 구조물을 덧대어져 있습니다.

사이드 미러와 A필러는 SUV 답게 두툼했고, 루프레일도 눈에 띕니다.

렉스턴은 5인승 이상 7인승까지 가능한 대형 SUV입니다.

D필러 영역은 아직까지 디자인에 대해 고민 중인지 위장막으로 가려져 있었습니다.

전통적으로 쌍용차에서 이 D필러 영역은 유리창문을 크게 내지 않고 두껍게 남겨놓고 엠블럼을 추가하는 형태로 디자인했었습니다.

LIV-1 컨셉트카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이번에 포착한 쌍용 렉스턴의 데뷔시기는 2017년 중반입니다.

매해 신차를 내놓겠다는 쌍용자동차의 전략과 맞아떨어집니다.

이유일 전임 쌍용차 대표이사는 지난 2014년 와의 인터뷰에서 “쌍용차는 2015년부터 완전 신형 모델을 1년에 한대씩 발표합니다.

그리고 모두 SUV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당시 부사장이었던 최종식 현 쌍용차 사장은 그 약속을 지키고 있습니다.

최종식 쌍용차 사장은 렉스턴 후속 이외에도 2018년 픽업트럭 신차도 선보여 글로벌 SUV 기업으로 발돋움 한다는 계획입니다.

아무쪼록 잘 나왔으면 좋겠어요 ㅎㅎ기대하겠습니다.

Edited by Supreme T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y400은 렉스턴 후속에 프로젝트명입니다.

 말나온김에 다른 차종들의 프로젝트명을 신형 모델 기준으로 정리해보자면 티볼리-코란도-렉스턴-체어맨 X100-C300-Y400-W200 이런식입니다.

 위에 사진은 저희 아버지의 애마인 y290 즉 현행 렉스턴w입니다.

 십의 자리 숫자가 9인 것으로 보아 렉스턴w 플랫폼의 최종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눈여겨볼만한 점은 프로젝트 번호만으로는 y290-y300으로 가야되는게 정상이지만 300을 건너뛰고 y400으로 넘어갔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렉스턴 후속모델 계획자체가 상당히 오래동안 잡혀있었고 회사사정상 시장에 빨리 선보이지 못하고 미루다보니 새로운 느낌으로프로젝트 번호도 건너뛴거같습니다.

 y400에 대략적인 제원은전장-전폭-전고-축거 4870-1950-1850-2835 요정도입니다.

 눈여겨 볼만한 점은 축거가 기존 렉스턴w와 동일하다는 것인데요. 짐작컨데 기존 렉스턴의 프레임보디를 그대로 재사용한게 아닐까하는 생각이듭니다.

일단 가장 최근에 공개된 컨셉 랜더링부터 한 번 볼까요?전면부에 경우에는 13년도에 공개된 liv-1과 비교해서 크게 달라진 모습은 없고 티볼리와의 패밀리룩을 위해 그릴만 조금 개선한듯합니다.

리어에 경우에는 liv-1컨셉과 비교해서 램프에 구성만 조금 더 양산?스럽게 바뀐듯합니다.

일단 외관에 경우에는 비록 랜더링이기에 양산형이 저런 수준으로 나온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래도 소비자들에게 큰 호불호 없이 무난한 반응을 이끌 디자인이라고 봅니다.

특히 오버휀다에 디자인에 경우에는 티볼리에서 보였던 (Nature Born 3 Motion)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한게 보입니다.

 실내 디자인에 경우에는 위와 아래에 랜더링이 조금씩 차이가 있더군요. 짐작컨데 위에 사진은 디자인 후보 중 하나였던거 같고 최종 낙점된 디자인은 아래 있는 랜더링이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전반적인 틀은 코란도c와 비슷해보입니다.

 일단 실내 디자인은 조금 실망스럽습니다.

2017년에 출시될 그것도 중형이 아닌 대형급에 suv치곤 너무 고급감이 없지 않나? 하는 생각이듭니다.

무엇보다도 대다수에 자동차 회사들은 물리 버튼을 간소화하고 터치스크린으로 버튼을 대신하는 경우가 많은데 너무 쌍용 혼자 딴세상을 살아간다고 생각이드네요. 그리고 디자인 자체도 이제는 너무 고리타분하지 않나?라는 생각이 조금 드는데요.일단 FL된 코란도c 센터페시아 자체가 나온지 3년이된 디자인이고렉스턴 후속은 최신모델인데 굳이 기존 구형 모델에 디자인 기조를 따르는 이유가 이해가 잘 가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코란도c 후속 컨셉인 siv-2에 경우에는 쌍용에 새로운 센터페시아 디자인이 적용이 되었기에 비슷하게 가지 않을까 내심 기대했는데아래는 앞선 언급했던 코란도c 후속 siv-2의 컨셉 랜더링입니다.

 뭐..아직 출시된 것은 아니고 아직도 일년 가까이 시간이 남았기때문에 바꾸리라 믿습니다.

그 다음에는 y400에 탑재될 파워트레인은 2.2싱글터보디젤엔진 2.0린번가솔린터보엔진 이 두 가지 조합이라 하는데요...음...쌍용 공식 내용에서 프리미엄 급에 대형suv라고 언급했던 걸로 알고있는데 고작 4기통 싱글터보 엔진조합으로 프리미엄 홍보를 할셈인가? 그 이전에 2.2트윈터보디젤엔진에 대해 줄기차게 홍보해왔던 쌍용인데 2.2싱글터보디젤엔진으로 출시되는 걸 봐서는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해서사장시킨게 가장 유력해보입니다.

결국 돈과 기술력에 한계 ㅠㅠ물론 회사 사정상 프리미엄급에 6기통 엔진을 만드는 일이 쉬운건 아니겠죠 당장 다른 회사들만 봐도 3.0디젤엔진을 보유한 회사는 그리 많지 않으니...솔직히 당장 탑재할 파워트레인이 없으면 중형 준중형 모델 라인업부터 매꾸는게 알맞다고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오래전부터 개발해왔던 프로젝트 이기때문에또 다시 미루긴 쌍용도 부담스러웠을 겁니다.

 일단 여기까지가 y400에 대해 공식적으로 공개되었던 정보들입니다.

전반적인 내용들을 보면서 느낀 점은 확실히 상하이차 인수와 파산 등등으로 인해 기술발전이 다른 회사들과 비교해 더딘게 보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센터페시아에 구성도 너무 올드하고 유행에 뒤떨어집니다.

급에 맞지 않는 파워트레인도 그렇고 회사에 어려운 상황이 그대로 투영되어 보입니다.

   더군다나 경쟁회사인 현대 기아에서도 중형이상급suv인 제네시스suv와 모하비 후속모델을 준비 중인데 분명 출시된다면 전반적인 품질로는 렉스턴을 압도할게 분명합니다.

결국 쌍용 신형 렉스턴이 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가격을 경쟁차종보다 낮춰서 가격경쟁력이라도 확보하는게 최선일겁니다.

또 되지도 않게 가격만 올려서 고가정책으로 프리미엄 드립을 친다면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긴 힘들겁니다.

소비자들은 과거처럼 멍청하지 않거든요 ^^아쉽긴 하지만 아직 완전히 결정된게 아니기 때문에 쌍용이 좀 더 생각을 깊게 해보고 가격책정이라도 잘해줬으면 하는 생각이듭니다.

아래는 쌍용 liv-1 초기 스케치 인듯합니다.

현재 공개된 컨셉이랑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티볼리에 이어서 가장 큰 관심사라면 렉스턴W의 후속 출시 시기가 될 것 같습니다.

 쌍용차 관계자에 의하면 <2017년에 출시>될 것이라는 점과 <프레임바디를 그대로 유지> 한다는 점 2가지가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프레임 바디 구조의 SUV는 <쌍용 렉스턴W>와 <기아 모하비>가 유일한 상황인데, 출시가 오래된 모하비가 시간이 지날수록 꾸준한 수요를 만들고 있는 만큼 쌍용창 입장에서는 어느때 보다도 프레임 바디 출시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특히 쌍용차는 프레임 바디의 정통성을 유지하면서 프레임 바디의 원조인 DNA를 유지할 수 있는 안정적인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렉스턴W 후속모델 컨셉카인 Liv-1>은 2013년 서울 모토쇼 및 국내외 모터쇼에서 컨셉카를 여러차례 공개한 적이 있었습니다.

<Liv-1:Limitless interface Vehicle>컨셉카는 최근 출시되는 양산차의 디자인 미뤄어 볼때 80% 이상 동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내공간과 루프랙은 컨셉카에서 선보이는 형태와는 많이 다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W 후속 컨셉카 Liv-1 / Y400     신형 렉스턴의 경우 현재의 <렉스턴 보다 클 것>으로 예상하며, <맥스크루즈나 모하비급> 정도의 전장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레임 바디 특성상 전고(높이)는 맥스크루즈와 같은 SUV 보다는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운사이징 추세에 따라서 <엔진은 2.2가 탑재>될 가능성이 높아보이며, 욕심같아서는 3.0급의 6기통 엔진을 달고 나온다면 대형SUV 시장까지도 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은  Liv-1 컨셉카를 보면, 떠오르는 자동차가 있는데, 바로 동사의 <티볼리> 차량입니다.

티볼리 디자인과 비교해 보겠습니다.

 측면부의 <캐릭터 라인>은 렉스턴W 후속에 그대로 적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대자동차가 <헥사고날 그릴>과 <플루이딕 스커프처2.0>을 디자인의 근간으로 한다면 티볼리에서 처음 선보인 캐릭터 라인은 뒤쪽으로 갈수록 높아지는 역동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티볼리 이전에 쌍용차의 경우 비교적 두리뭉실한 캐릭터 라인을 가지고 있었지만 티볼리를 출시하면서 역동적인 캐릭터 라인은 쌍용차만의 색깔로 자리잡는 것 같습니다.

앞쪽 휀더와 뒷쪽 휀더의 형상도 티볼리만의 디자인인데, <Liv-1 컨셉카의 경우 상당히 유사>하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y400] 대체 무엇때문에.


다만, 티볼리의 경우 차제가 낮기 때문에, 이런 디자인이 덜 어색하지만, 차체가 높은 SUV 의 경우, 디자인의 완성도를 보다 높여야 할 것 같고, 컨셉카를 보면 휠 하우스의 형상이 티구안처럼 얇고 세련된 형태로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동안 티볼리가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상황인만큼 디자인의 아이덴티티는 그대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면부의 경우도 컨셉카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릴하단부와 헤드램프는 디테일이 보다 강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면부에서 컨셉카와 가장 다른 디자인으로 예상되는 부분은 LED 방식의 헤드램프인데, 렉스턴 후속 모델의 가격대가 럭셔리 SUV가 아닌만큼 LED 방식의 헤드램프를 적용하기는 힘들 것으로 예상합니다.

풀 LED방식의 헤드램프를 적용하고, 더 커진 차체에 7단 정도의 엔진을 적용한다면 렉스턴의 시작가격은 지금 보다 최소 500

1000 정도 올라갈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런 가격대라면 현재 시장에서 평가받은 쌍용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고려했을 때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헤드램프 하단의 LED 안개등 형상은 현재도 유사한 차량이 많기 때문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후면부의 디자인도 컨셉카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머플러의 위치나 형상은 양산차에서 적용이 되기 힘들 것 같습니다.

그동안 쌍용차의 디자인 행보를 비춰볼때 머플러 디자인은 소극적으로 적용했었습니다.

 컨셉카의 디자인 수준정도로 양산차가 만들어진다면 현대/기아/르노는 긴장을 하게 될 것 같네요!특히 프레임바디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쌍용차가 디자인의 강점까지 렉스턴 후속에 반영한다면 쌍용차의 전성기를 다시 볼 수 있지 않을까요?구체적인 소식이 입수된다면 다음 포스팅에서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티볼리의 성공신화와 함께 시장에서 SUV 는 시장에서 인가가 높은 자동차이기 때문에, 쌍용차 입장에서는 어느때 보다도 좋은 기회를 맞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쌍용차가 렉스턴W 후속을 통해서 새로운 성장의 기회와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신차출시 관련 인기 포스팅  아슬란 페이스리프트 소식과 위장막 사진공개!http://blog.naver.com/xhojin/220770102337??? ?????? ????! ???? ??? ?? ??? ???!1? : ??? ??????! ???? ???? ?? ??? ???! ??.???, ???? | ?,????...blog.naver.com# 하반기에 출시되는 그랜져IG! 미리보기!http://blog.naver.com/xhojin/220741756898???? 6?? ???IG ! ?????? ??? ? ???? / ???IG<?????: ??? ????> ?????? ???????! 2016? ????? ?? ??? ???...blog.naver.com  롱바디! 티볼리 에어 정식출시! 달라진 점은?http://blog.naver.com/xhojin/220649360174??? ??? ?? ????! ??? ????????? ???????. ???? ??? ??? ???? ??, ??? ??? ?!?!?! ?????...blog.naver.com친환경 SUV! 기아 니로http://blog.naver.com/xhojin/220661746605?? ??! ?? ?? ??? SUV,????? ?? SUV? ??? ??! KIA N...????? ??! ?? SUV ?? ?????? ???????! 2013?? ?? ???? ??? ????...blog.naver.com 도요타 프리우스와 맞수! 현대차의 새로운 도전 아이오닉(IONIQ) 하이브리드http://blog.naver.com/xhojin/220594959558????? ??! ??? ??, ????(IONIQ) ????? ??? / ??? ??...?????? ??? ???!!! ????!!! ?????? ???????! 2016?? ??? ????, ??...blog.naver.com  기아 모하비 후속, 럭셔리 SUV 텔루라이드 컨셉카 공개!http://blog.naver.com/xhojin/220595364070?? ??? ??. SUV ????? ??! / Kia Telluride Concept SUVs /??...?????? ???????! ???? ??? SUV? ????! ???? ??? ?? ?? <??? ...blog.naver.com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y400은 렉스턴 후속에 프로젝트명입니다.

 말나온김에 다른 차종들의 프로젝트명을 신형 모델 기준으로 정리해보자면 티볼리-코란도-렉스턴-체어맨 X100-C300-Y400-W200 이런식입니다.

 위에 사진은 저희 아버지의 애마인 y290 즉 현행 렉스턴w입니다.

 십의 자리 숫자가 9인 것으로 보아 렉스턴w 플랫폼의 최종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눈여겨볼만한 점은 프로젝트 번호만으로는 y290-y300으로 가야되는게 정상이지만 300을 건너뛰고 y400으로 넘어갔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렉스턴 후속모델 계획자체가 상당히 오래동안 잡혀있었고 회사사정상 시장에 빨리 선보이지 못하고 미루다보니 새로운 느낌으로프로젝트 번호도 건너뛴거같습니다.

 y400에 대략적인 제원은전장-전폭-전고-축거 4870-1950-1850-2835 요정도입니다.

 눈여겨 볼만한 점은 축거가 기존 렉스턴w와 동일하다는 것인데요. 짐작컨데 기존 렉스턴의 프레임보디를 그대로 재사용한게 아닐까하는 생각이듭니다.

일단 가장 최근에 공개된 컨셉 랜더링부터 한 번 볼까요?전면부에 경우에는 13년도에 공개된 liv-1과 비교해서 크게 달라진 모습은 없고 티볼리와의 패밀리룩을 위해 그릴만 조금 개선한듯합니다.

리어에 경우에는 liv-1컨셉과 비교해서 램프에 구성만 조금 더 양산?스럽게 바뀐듯합니다.

일단 외관에 경우에는 비록 랜더링이기에 양산형이 저런 수준으로 나온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래도 소비자들에게 큰 호불호 없이 무난한 반응을 이끌 디자인이라고 봅니다.

특히 오버휀다에 디자인에 경우에는 티볼리에서 보였던 (Nature Born 3 Motion)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한게 보입니다.

 실내 디자인에 경우에는 위와 아래에 랜더링이 조금씩 차이가 있더군요. 짐작컨데 위에 사진은 디자인 후보 중 하나였던거 같고 최종 낙점된 디자인은 아래 있는 랜더링이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전반적인 틀은 코란도c와 비슷해보입니다.

 일단 실내 디자인은 조금 실망스럽습니다.

2017년에 출시될 그것도 중형이 아닌 대형급에 suv치곤 너무 고급감이 없지 않나? 하는 생각이듭니다.

무엇보다도 대다수에 자동차 회사들은 물리 버튼을 간소화하고 터치스크린으로 버튼을 대신하는 경우가 많은데 너무 쌍용 혼자 딴세상을 살아간다고 생각이드네요. 그리고 디자인 자체도 이제는 너무 고리타분하지 않나?라는 생각이 조금 드는데요.일단 FL된 코란도c 센터페시아 자체가 나온지 3년이된 디자인이고렉스턴 후속은 최신모델인데 굳이 기존 구형 모델에 디자인 기조를 따르는 이유가 이해가 잘 가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코란도c 후속 컨셉인 siv-2에 경우에는 쌍용에 새로운 센터페시아 디자인이 적용이 되었기에 비슷하게 가지 않을까 내심 기대했는데아래는 앞선 언급했던 코란도c 후속 siv-2의 컨셉 랜더링입니다.

 뭐..아직 출시된 것은 아니고 아직도 일년 가까이 시간이 남았기때문에 바꾸리라 믿습니다.

그 다음에는 y400에 탑재될 파워트레인은 2.2싱글터보디젤엔진 2.0린번가솔린터보엔진 이 두 가지 조합이라 하는데요...음...쌍용 공식 내용에서 프리미엄 급에 대형suv라고 언급했던 걸로 알고있는데 고작 4기통 싱글터보 엔진조합으로 프리미엄 홍보를 할셈인가? 그 이전에 2.2트윈터보디젤엔진에 대해 줄기차게 홍보해왔던 쌍용인데 2.2싱글터보디젤엔진으로 출시되는 걸 봐서는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해서사장시킨게 가장 유력해보입니다.

[y400] 대체 무슨일이 있었던 걸까



결국 돈과 기술력에 한계 ㅠㅠ물론 회사 사정상 프리미엄급에 6기통 엔진을 만드는 일이 쉬운건 아니겠죠 당장 다른 회사들만 봐도 3.0디젤엔진을 보유한 회사는 그리 많지 않으니...솔직히 당장 탑재할 파워트레인이 없으면 중형 준중형 모델 라인업부터 매꾸는게 알맞다고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오래전부터 개발해왔던 프로젝트 이기때문에또 다시 미루긴 쌍용도 부담스러웠을 겁니다.

 일단 여기까지가 y400에 대해 공식적으로 공개되었던 정보들입니다.

전반적인 내용들을 보면서 느낀 점은 확실히 상하이차 인수와 파산 등등으로 인해 기술발전이 다른 회사들과 비교해 더딘게 보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센터페시아에 구성도 너무 올드하고 유행에 뒤떨어집니다.

급에 맞지 않는 파워트레인도 그렇고 회사에 어려운 상황이 그대로 투영되어 보입니다.

   더군다나 경쟁회사인 현대 기아에서도 중형이상급suv인 제네시스suv와 모하비 후속모델을 준비 중인데 분명 출시된다면 전반적인 품질로는 렉스턴을 압도할게 분명합니다.

결국 쌍용 신형 렉스턴이 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가격을 경쟁차종보다 낮춰서 가격경쟁력이라도 확보하는게 최선일겁니다.

또 되지도 않게 가격만 올려서 고가정책으로 프리미엄 드립을 친다면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긴 힘들겁니다.

소비자들은 과거처럼 멍청하지 않거든요 ^^아쉽긴 하지만 아직 완전히 결정된게 아니기 때문에 쌍용이 좀 더 생각을 깊게 해보고 가격책정이라도 잘해줬으면 하는 생각이듭니다.

아래는 쌍용 liv-1 초기 스케치 인듯합니다.

현재 공개된 컨셉이랑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Liv-1을 기반으로 렉스턴 후속 디자인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 쌍용 렉스턴 W 후속 컨셉카 Liv-1 / Y400 http://blog.naver.com/xhojin/220549413756?? ??? W ?? ??? Liv-1 / Y400?????? ???????. ?? ???? ???? ???? ?? ??? ?? ?? ???? ??? ?...blog.naver.comLiv는 Limitless Interface Vehicle 의 약자이며, 쌍용차의 부활이라고 할 수 있는 티볼리의 디자인적인 언어를 계승한 모델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콘셉트카 Liv-2 이미지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쌍용 렉스턴 후속 Liv-2 콘셉트카 이미지      쌍용 렉스턴 후속 Liv-2 콘셉트카 이미지   2017년도에 출시 예정인 렉스턴 후속 Y400은 프레임바디를 그대로 유지한다는 점을 주목해야 합니다.

 프레임바디를 적용한 국내 차량은 모하비와 렉스턴이 유일한데, 쌍용차는 프레임바디의 정통성을 유지하면서 프레임바디의 원조인 DNA를 강조하여 SUV 정통성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또한 티볼리의 성공과 함께 티볼리의 언어를 계승하는 전략을 선택한 것 같습니다.

 먼저 공개되었던 Liv-1와 Liv-2 콘셉트카 이미지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Liv-2는 2017년도에 출시된 양산차와 상당히 유사하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전면부 디자인의 경우 그릴 형상과 헤드램프 내부의 형상, 그리고 안개 등 쪽의 형상이 보다 디테일해졌으며, 일부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차량의 성격을 나타내는 캐릭터 라인의 경우 앞쪽 휀더와 뒤쪽 휀더를 연결하는 부분에 있어서 티볼리와 상당히 유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티볼리 디자인 언어를 계승하면서 티볼리를 대형화 했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쌍용차의 부활이라고 말할 수 있는 티볼리의 캐릭터 라인입니다.

     후면부의 경우 Liv-1 에서는 리플렉터 및 머플러의 형상과 위치가 모호했지만, Liv-2에서는 디테일이 좋아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풀 체인지되는 렉스턴 Y400은 티볼리의 디자인 언어를 그대로 계승하면서 티볼리가 대형화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16년 상반기에 출시되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르노삼성 중형세단인 SM6와 하반기에 출시된 중형SUV인 QM6도 동일 디자인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티볼리와 렉스턴 후속인 Y400도 동일한 방향에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렉스턴 후속인 Y400은 29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10월1일 부터 개막되는 2016 파리모터쇼에서 콘셉트카 Liv-2를 최초로 공개한다고 합니다.

 티볼리에 이은 렉스턴의 부활을 기대해 봅니다! ※ 신차 관련 포스팅! # 제네시스 G70 스파이샷 유출! 고성능 스포츠 세단 분석과 예상도!http://blog.naver.com/xhojin/220818861097???? G70 ???? ??! ???? ??? ??? ??? ?? ??? ???!???? G70 ???? ??! ???? ??? ??? ??? ?? ??? ???! ??, MOTORAU...blog.naver.com # 돌출형 네비게이션이 적용된 그랜저IG 실내 디자인 퇴보 논쟁http://blog.naver.com/xhojin/2208086952573? ???IG ?? ??? ??? ??? ?????? ?? ??? ??!3? : ??? IG ?? ??? ??? ??? ?????? ?? ??? ??! ?? | ?, ?? ?? ??...blog.naver.com# QM6를 바라보는 9가지 시선!http://blog.naver.com/xhojin/2207957362333? QM6 ???? 9?? ??! ??SUV ???? ??? ??? ??? ? ????3? : ???? SUV QM6! ?? SUV ???? ??? ??? ??? ? ???? ??.? | ?,??...blog.naver.com 티볼리에 이어서 가장 큰 관심사라면 렉스턴W의 후속 출시 시기가 될 것 같습니다.

 쌍용차 관계자에 의하면 <2017년에 출시>될 것이라는 점과 <프레임바디를 그대로 유지> 한다는 점 2가지가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프레임 바디 구조의 SUV는 <쌍용 렉스턴W>와 <기아 모하비>가 유일한 상황인데, 출시가 오래된 모하비가 시간이 지날수록 꾸준한 수요를 만들고 있는 만큼 쌍용창 입장에서는 어느때 보다도 프레임 바디 출시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특히 쌍용차는 프레임 바디의 정통성을 유지하면서 프레임 바디의 원조인 DNA를 유지할 수 있는 안정적인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렉스턴W 후속모델 컨셉카인 Liv-1>은 2013년 서울 모토쇼 및 국내외 모터쇼에서 컨셉카를 여러차례 공개한 적이 있었습니다.

<Liv-1:Limitless interface Vehicle>컨셉카는 최근 출시되는 양산차의 디자인 미뤄어 볼때 80% 이상 동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내공간과 루프랙은 컨셉카에서 선보이는 형태와는 많이 다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W 후속 컨셉카 Liv-1 / Y400     신형 렉스턴의 경우 현재의 <렉스턴 보다 클 것>으로 예상하며, <맥스크루즈나 모하비급> 정도의 전장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레임 바디 특성상 전고(높이)는 맥스크루즈와 같은 SUV 보다는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운사이징 추세에 따라서 <엔진은 2.2가 탑재>될 가능성이 높아보이며, 욕심같아서는 3.0급의 6기통 엔진을 달고 나온다면 대형SUV 시장까지도 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은  Liv-1 컨셉카를 보면, 떠오르는 자동차가 있는데, 바로 동사의 <티볼리> 차량입니다.

티볼리 디자인과 비교해 보겠습니다.

 측면부의 <캐릭터 라인>은 렉스턴W 후속에 그대로 적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대자동차가 <헥사고날 그릴>과 <플루이딕 스커프처2.0>을 디자인의 근간으로 한다면 티볼리에서 처음 선보인 캐릭터 라인은 뒤쪽으로 갈수록 높아지는 역동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티볼리 이전에 쌍용차의 경우 비교적 두리뭉실한 캐릭터 라인을 가지고 있었지만 티볼리를 출시하면서 역동적인 캐릭터 라인은 쌍용차만의 색깔로 자리잡는 것 같습니다.

앞쪽 휀더와 뒷쪽 휀더의 형상도 티볼리만의 디자인인데, <Liv-1 컨셉카의 경우 상당히 유사>하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티볼리의 경우 차제가 낮기 때문에, 이런 디자인이 덜 어색하지만, 차체가 높은 SUV 의 경우, 디자인의 완성도를 보다 높여야 할 것 같고, 컨셉카를 보면 휠 하우스의 형상이 티구안처럼 얇고 세련된 형태로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동안 티볼리가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상황인만큼 디자인의 아이덴티티는 그대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면부의 경우도 컨셉카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릴하단부와 헤드램프는 디테일이 보다 강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면부에서 컨셉카와 가장 다른 디자인으로 예상되는 부분은 LED 방식의 헤드램프인데, 렉스턴 후속 모델의 가격대가 럭셔리 SUV가 아닌만큼 LED 방식의 헤드램프를 적용하기는 힘들 것으로 예상합니다.

풀 LED방식의 헤드램프를 적용하고, 더 커진 차체에 7단 정도의 엔진을 적용한다면 렉스턴의 시작가격은 지금 보다 최소 500

1000 정도 올라갈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런 가격대라면 현재 시장에서 평가받은 쌍용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고려했을 때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헤드램프 하단의 LED 안개등 형상은 현재도 유사한 차량이 많기 때문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후면부의 디자인도 컨셉카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머플러의 위치나 형상은 양산차에서 적용이 되기 힘들 것 같습니다.

그동안 쌍용차의 디자인 행보를 비춰볼때 머플러 디자인은 소극적으로 적용했었습니다.

 컨셉카의 디자인 수준정도로 양산차가 만들어진다면 현대/기아/르노는 긴장을 하게 될 것 같네요!특히 프레임바디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쌍용차가 디자인의 강점까지 렉스턴 후속에 반영한다면 쌍용차의 전성기를 다시 볼 수 있지 않을까요?구체적인 소식이 입수된다면 다음 포스팅에서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티볼리의 성공신화와 함께 시장에서 SUV 는 시장에서 인가가 높은 자동차이기 때문에, 쌍용차 입장에서는 어느때 보다도 좋은 기회를 맞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쌍용차가 렉스턴W 후속을 통해서 새로운 성장의 기회와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신차출시 관련 인기 포스팅  아슬란 페이스리프트 소식과 위장막 사진공개!http://blog.naver.com/xhojin/220770102337??? ?????? ????! ???? ??? ?? ??? ???!1? : ??? ??????! ???? ???? ?? ??? ???! ??.???, ???? | ?,????...blog.naver.com# 하반기에 출시되는 그랜져IG! 미리보기!http://blog.naver.com/xhojin/220741756898???? 6?? ???IG ! ?????? ??? ? ???? / ???IG<?????: ??? ????> ?????? ???????! 2016? ????? ?? ??? ???...blog.naver.com  롱바디! 티볼리 에어 정식출시! 달라진 점은?http://blog.naver.com/xhojin/220649360174??? ??? ?? ????! ??? ????????? ???????. ???? ??? ??? ???? ??, ??? ??? ?!?!?! ?????...blog.naver.com친환경 SUV! 기아 니로http://blog.naver.com/xhojin/220661746605?? ??! ?? ?? ??? SUV,????? ?? SUV? ??? ??! KIA N...????? ??! ?? SUV ?? ?????? ???????! 2013?? ?? ???? ??? ????...blog.naver.com 도요타 프리우스와 맞수! 현대차의 새로운 도전 아이오닉(IONIQ) 하이브리드http://blog.naver.com/xhojin/220594959558????? ??! ??? ??, ????(IONIQ) ????? ??? / ??? ??...?????? ??? ???!!! ????!!! ?????? ???????! 2016?? ??? ????, ??...blog.naver.com  기아 모하비 후속, 럭셔리 SUV 텔루라이드 컨셉카 공개!http://blog.naver.com/xhojin/220595364070?? ??? ??. SUV ????? ??! / Kia Telluride Concept SUVs /??...?????? ???????! ???? ??? SUV? ????! ???? ??? ?? ?? <??? ...blog.naver.com 그렇지만, 아직 실제 이미지와 제원, 차명이 공개되지 않아소비자들의 호기심을 많이 자극하고 있다.

한때 쌍용차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무쏘가 제품명의 부활로제2의 전성기를 기대해 보겠다는 것,1993년 출시돼 국산 SUV의 고급화를 이끌었던 투박한 차체를탈피한 데다 디자인과 벤츠가 만든 동력계도 화제가 됐던 바 있다.

당시 드물었던 CD 플레이어와 가죽시트 ABS 등의 편의 안전품목과 상품성, 내구성 덕분에 2005년 단종에 이르기까지총 26만 대가 판매가 되었다.

새 차역시 기함인 만큼 우람한 차체와 고급감을 강조하는 점도무쏘 차명 부활에 힘을 싣고 있는 이유인 것 같다.

새 차는 쌍용차 디자인 정체성인 '네이버-본 3모션'을바탕으로 사자를 연상시키는 외관을 지닐 예정이며,완성 예상도로 공개된 LIV-2의 디자인 역시 무쏘의 이미지를 재해석한 듯한 모습이다.

이런 배경으로 일각에선 Y400의 이름을 '무쏘'로 예상 중이다.

과거 판매된 제품의 차명을 부활시킨 사례는 국내에서도 상당하다.

쌍용차 내부에서만 보더라도 코란도가 있다,제품 구성은 예전과 전혀 달라졌지만 이름을 되살려손쉽게 인지도를 높일 수 있었다는 점, 무쏘도 하나의 후보로거론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물론 아직은 확실하지 않지만무쏘를 기억하는 소비자가 적지 않음도 기억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Liv-1을 기반으로 렉스턴 후속 디자인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 쌍용 렉스턴 W 후속 컨셉카 Liv-1 / Y400 http://blog.naver.com/xhojin/220549413756?? ??? W ?? ??? Liv-1 / Y400?????? ???????. ?? ???? ???? ???? ?? ??? ?? ?? ???? ??? ?...blog.naver.comLiv는 Limitless Interface Vehicle 의 약자이며, 쌍용차의 부활이라고 할 수 있는 티볼리의 디자인적인 언어를 계승한 모델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콘셉트카 Liv-2 이미지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쌍용 렉스턴 후속 Liv-2 콘셉트카 이미지      쌍용 렉스턴 후속 Liv-2 콘셉트카 이미지   2017년도에 출시 예정인 렉스턴 후속 Y400은 프레임바디를 그대로 유지한다는 점을 주목해야 합니다.

 프레임바디를 적용한 국내 차량은 모하비와 렉스턴이 유일한데, 쌍용차는 프레임바디의 정통성을 유지하면서 프레임바디의 원조인 DNA를 강조하여 SUV 정통성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또한 티볼리의 성공과 함께 티볼리의 언어를 계승하는 전략을 선택한 것 같습니다.

 먼저 공개되었던 Liv-1와 Liv-2 콘셉트카 이미지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Liv-2는 2017년도에 출시된 양산차와 상당히 유사하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전면부 디자인의 경우 그릴 형상과 헤드램프 내부의 형상, 그리고 안개 등 쪽의 형상이 보다 디테일해졌으며, 일부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차량의 성격을 나타내는 캐릭터 라인의 경우 앞쪽 휀더와 뒤쪽 휀더를 연결하는 부분에 있어서 티볼리와 상당히 유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티볼리 디자인 언어를 계승하면서 티볼리를 대형화 했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쌍용차의 부활이라고 말할 수 있는 티볼리의 캐릭터 라인입니다.

     후면부의 경우 Liv-1 에서는 리플렉터 및 머플러의 형상과 위치가 모호했지만, Liv-2에서는 디테일이 좋아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풀 체인지되는 렉스턴 Y400은 티볼리의 디자인 언어를 그대로 계승하면서 티볼리가 대형화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16년 상반기에 출시되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르노삼성 중형세단인 SM6와 하반기에 출시된 중형SUV인 QM6도 동일 디자인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티볼리와 렉스턴 후속인 Y400도 동일한 방향에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렉스턴 후속인 Y400은 29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10월1일 부터 개막되는 2016 파리모터쇼에서 콘셉트카 Liv-2를 최초로 공개한다고 합니다.

 티볼리에 이은 렉스턴의 부활을 기대해 봅니다! ※ 신차 관련 포스팅! # 제네시스 G70 스파이샷 유출! 고성능 스포츠 세단 분석과 예상도!http://blog.naver.com/xhojin/220818861097???? G70 ???? ??! ???? ??? ??? ??? ?? ??? ???!???? G70 ???? ??! ???? ??? ??? ??? ?? ??? ???! ??, MOTORAU...blog.naver.com # 돌출형 네비게이션이 적용된 그랜저IG 실내 디자인 퇴보 논쟁http://blog.naver.com/xhojin/2208086952573? ???IG ?? ??? ??? ??? ?????? ?? ??? ??!3? : ??? IG ?? ??? ??? ??? ?????? ?? ??? ??! ?? | ?, ?? ?? ??...blog.naver.com# QM6를 바라보는 9가지 시선!http://blog.naver.com/xhojin/2207957362333? QM6 ???? 9?? ??! ??SUV ???? ??? ??? ??? ? ????3? : ???? SUV QM6! ?? SUV ???? ??? ??? ??? ? ???? ??.? | ?,??...blog.naver.com 지난 '2013 서울모터쇼'에서 처음 모습을 나타낸 콘셉트카 LIV-1에 이어 선보이는 것이며, 디자인 특징을 더욱 발전시킴으로써 Dignified Motion(자연의 웅장한 움직임)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이라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실내는 프리미엄 라운지를 연상시키는 인테리어와 커뮤니케이션 기술이 투입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각종 안전사양 등이 적용된다.

렉스턴 후속모델이 출시되면 지난 2001년 출시된 렉스턴 이후 약 16년만에 모델 체인지가 이뤄지게 된다.

Y400은 프레임 바디로 개발된다.

파워트레인은 쌍용차의 2.2리터 디젤엔진과 메르세데스 벤츠의 7단 자동변속기가 조합을 이룰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해외 매체에 따르면 향후 쌍용차와 마힌드라가 공동 개발한 새로운 8단 자동변속기로 대체된다고 언급되기도 했다.

쌍용차는 2015년 티볼리(X100)를 시작으로 2016년 티볼리 에어, 2017년 렉스턴 후속(Y400), 2018년 코란도 스포츠 후속(Q200), 2019년 코란도C 후속(C300) 모델을 내놓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2013 서울모터쇼'에서 처음 모습을 나타낸 콘셉트카 LIV-1에 이어 선보이는 것이며, 디자인 특징을 더욱 발전시킴으로써 Dignified Motion(자연의 웅장한 움직임)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이라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실내는 프리미엄 라운지를 연상시키는 인테리어와 커뮤니케이션 기술이 투입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각종 안전사양 등이 적용된다.

렉스턴 후속모델이 출시되면 지난 2001년 출시된 렉스턴 이후 약 16년만에 모델 체인지가 이뤄지게 된다.

Y400은 프레임 바디로 개발된다.

파워트레인은 쌍용차의 2.2리터 디젤엔진과 메르세데스 벤츠의 7단 자동변속기가 조합을 이룰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해외 매체에 따르면 향후 쌍용차와 마힌드라가 공동 개발한 새로운 8단 자동변속기로 대체된다고 언급되기도 했다.

쌍용차는 2015년 티볼리(X100)를 시작으로 2016년 티볼리 에어, 2017년 렉스턴 후속(Y400), 2018년 코란도 스포츠 후속(Q200), 2019년 코란도C 후속(C300) 모델을 내놓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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