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항 가는 길 ost



 박진영과 이진아의 콜라보 <공항가는 길>은 발랄하게 시작해 이진아의 독특한 목소리에 맞게 가볍고 편하게 진행된다.

그리고 간주에서는 음악성을 넣어 이 곡의 특별함을 보여준다.

이렇게만 보면 이진아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겠다.

하지만 이 곡에는 이진아 만의 색이 없다.

무언가 이상한 - 안 어울릴 듯하지만 기가 막히게 어울리는,예술성과 대중성을 다 갖춘 기묘한 조합이 이 음악에는 부족하다.

그리고 그만큼의 박진영 색이 들어있다.

그만의 그루브도 잔뜩 들어가 있다.

박진영이 이런 곡을 썼다는 점에서는 대단하지만이진아의 곡을 기대했던 사람으로서는 아쉬움이 앞선다.

뭔가 다른 특별함, 그걸 언어로 설명하기는 어렵지만차라리 이진아가 편곡하고 노래 부른 <사는게 니나노>에 그 특별함이 더 들어갔던 듯하다.

그래도 <공항가는 길>에는 편하고 말랑말랑한 이진아의 느낌이 배어있다.

사랑하는 이를 만나러 공항으로 가는 길에서의 설렘이 잔뜩 들어간 이 곡은상큼하고 속삭이는 듯한 이진아의 목소리와 잘 어울린다.

K팝스타4에서 이진아가 노래할 때마다 열광하고, 100점까지 서슴없이 주는 등 이진아의 팬이 된 박진영이 가수에게 잘 맞는 곡을 만들었다고 보인다.

공항가는 길 MV, 이진아 2015년 9월. SONATA Sing the Road 프로젝트MV 영상을 본 순간 티저영상을 봤을 때부터 수상했던 점을 강하게 느꼈다.

<공항가는 길>은 현대자동차가 쏘나타 30주년 기념으로 만든 프로젝트의 첫 번째 곡이었다.

'지난 30년 함께 달리는 동안 울고 웃었던 - 앞으로도 끊임없는 이야기를 만들어 갈 길'을 주제로길 위의 스토리를 노래와 영상에 담아나갈 예정이라고 한다.

9월 8일엔 정승환과 박진영의 콜라보를 공개할 거라는 티저도 이미 나왔는데,'K팝스타 참가자들과 함께 하는 길 위의 콜라보레이션'이라고 하니다음 콜라보는 또 누구일지 기대가 되기도 한다.

그러나, 이진아의 신곡과 앨범을 기대했는데 기업과 엮인 광고성 프로젝트라니 아쉬움이 앞선다.

김윤아의 현대자동차 PYL 광고음악 <UNIQUE REMIX>을 들어본 후 광고음악에 대한 선입견이 많이 사라지긴 했지만 그래도 가수의 색이 강하게 보이는 앨범에 비하자면 광고음악은 많이 아쉽다.

더구나 싱어송라이터인 이진아의 새 곡에 대한 기대가 큰데 말이다.

어떻게 보면 이런 프로젝트는소속사와 가수에게 기회와 경제적 이익을 가져다 주고나아가 틀에서 벗어난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게 해주니 나쁘지 않다.

특히 현대자동차는 자신의 광고 목적을 줄여서라도 가수의 색을 잘 살리는세련된 방식의 광고를 하니 꽤 괜찮을 수도 있겠다.

   그래도 이진아의 새 앨범은 그리 멀지 않은 때 나오길 바란다.

<사는게 니나노>와 <공항가는 길>이면 충분하지 않았을까.다음 곡도 상업적인 광고음악이라면 아쉬움이 실망으로 넘어갈 것 같다.

<공항가는 길> MV는자동차와 길이 유난히 많이 나온다는 점을 제외하곤박진영과 이진아가 귀여운 영상이다.

이진아의 소녀다움이야 원래 그렇다 해도작곡자인 박진영이 큰 덩치로 건반 앞에 앉아 감정에 취해 있는 모습을감성적으로 그려낸 것이 꽤 인상적이다.

이진아의 피아노 연주는 여전히 감탄을 자아내고'노래하는 손가락'이라는 표현을 상기시킨다.

박진영과 이진아의 공항가는 길 티저<사는게 니나노> 때와 같은 이런 티저 광고, 얄밉다.

보여줄 듯 보여주지 않을 듯 기대를 증폭시키는 방식은하루하루 기다리게 만든다는 점에서 무척 효과적이지만막상 공개됐을 때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면 비난 받기 쉽다.

빨간 자동차 안에서 얘기하는 박진영과 이진아는 무척 사랑스럽고마지막쯤에 슬쩍 보여준 넓은 들판에서 피아노 치며 노래하는 모습은기대를 키우기에 충분했다.

그리고 9월 1일 마침내 나온 <공항가는 길>은 다행이 기대감을 채워주기엔 충분했던 듯하다.

  '박진영이 만들고 이진아가 불렀습니다.

정말 즐겁게 만든 음악과 영상'이라는 박진영의 이야기처럼 <공항가는 길>은 마냥 즐겁게 들으면 되는 음악이다.

시간아 천천히, 이진아2014년. K팝스타4 첫번째 오디션에서.수많은 곡을 작곡한 박진영과 유희열이 음악인생에 회의를 느끼고 침통한 표정을 짓게 만든 이진아의 음악성은K팝스타4 첫번째 오디션에서부터 주목받아 왔다.

[공항 가는 길 ost] 알고싶다.


미국의 팝스타 제이슨 므라즈도 이진아의 노래를 듣고'세계적인 크로스오버 재즈 뮤지션인 마이클 프랭크스의 음악만큼 놀랍다.

'고 평하며'재즈, 소울, 펑크가 한데 결합된 독창적이고 멋진 음악'이라고 극찬하기도 했다.

박진영과 유희열이 꿈꿔왔던 여자 뮤지션, 인디뮤지션이 대중가요로 나오게 리드할 이진아의 새 앨범을 기대한다.

한 음 한 음 아껴서 쓰는 이진아에게서 곡이 빨리 나오길 기대하는 건 무리겠지만언제가 될지 모르는 다음엔 꼭 그녀의 색이 강하게 묻어난 곡이길 바란다.

+정승환에 이어 이진아 포스팅도 안테나 뮤직에 은근한 압박을 가하게 되는데좋은 가수들을 데리고 있으시니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기대하고 있습니다.

공항가는 길가사이 길에 끝에서 널 만난다얼마나 기다렸는지 몰라네가 떠날 땐 참 막막했었는데어느새 오늘 널 만나는 날비행기 소리가 들려온다조금씩 조금씩 더 커진다내 심장 소리도 함께 커져가고설레임이 가슴을 채운다Ten Nine Eight Seven Six걸어 나오는 네가 떠올라Five Four Three Two One 넌 넌 나를 보며 달려와 안는다난 공항 가는 길널 보러 가는 길매일 전화기를 붙잡고 널그리워하다 잠이 들던 난달력에 오늘을 표시해 놓고서다가오는 날짜를 보면서 우 이진아의 <사는게 니나노>[???] ??? ??? - ??????? ? ??? ??? ?? ????? ?? ??????? ?? ??????? ??????? ?? ?? ?? ??????? ??? ?? ...blog.naver.com김윤아의 UNIQUE Remix - 현대자동자 PYL [Parov Stelar, ???] All Night, Unique Remix (??? ????? PYL ?...All Night, Parov Stelar, Unique Remix Feat. ?????? ???????, ???????? ??? ?? ????? ?? ???? ...blog.naver.comK팝스타4에서 이진아의 곡들???blog.naver.com.공항은 기다림의 연속이다.

.해외로 출발하기 위한 사람들.,.또 해외에서 오는 사람을 기다리는 사람들..오고 가는 사람들이 모이는곳,,,그곳이 공항인데...기차나 버스는 그 시간 놓치면 다음차 타면 된다지만...비행기....이건 그렇지 않다,,이거 한번 놓치면 평생1번 가는 여행의 기회를 놓치게 된다.

.다음 비행기도 없다.

..그냥 물거품이 되고 말고,,,,손해 또한 막심한 비행기 탑승문제..이렇게 한번 놓치면 돌이킬수없는 큰 손해..그래서 사람들은 보통 비행기 탑승시간 2

3시간전에 도착해 수속을 마치고기다리게 된다.

.그렇게 공항은 기다리는 사람들의 모임이다.

.그렇게 3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기다림의 시간동안우리는 인천공항에서 무엇을 해야 하나...한 여름이라 차에서 자다가 오는것도 한계가있다.

.더욱이 발 뻗고 함께 퍼질러 잘수없는 관계인 서먹하고 어려운 관계라면 더 더욱 그렇다.

..젊은 우리야,,,,머 스마트폰이나 만지고 그냥 저냥 시간을 때우면 그만이다.

.하지만 어른들하고 함께 있다면 3시간의 기다림은 정말 숙제다.

[공항 가는 길 ost] 놀랍네요.



.결국 공항 구경을 다닌다.

..그러다가 3시간이라는 시간은 점심과 저녁 ..한끼의 중간 시간이 될수도 있고..점.저녁을 먹을수도 있는 시간,,비비고 라는 식당에서 뷔폐식 식사를 하고,,,커피를 마시고...화장실을 몇번을 갔다오고,,티브이를 보다가...인천공항에서의 기달릴때 할만한 일은 다 해본다.

..그러다가 4시30분이 되었다.

..도착하는 A게이트 근처다국악 공연이 시작된다.

..소리누리 라는 국악공연팀이다.

.사자춤과 소고놀이인기드라마 태양의후예OST 별에서온그대 등...여러 음악들을 들려 준다.

.외국인도 알만큼 안다는 유명 드라마들 OST다공연이 끝나고 인사하는 사람들,,,관람하던 사람들로 부터 많은 박수를 받는다.

..웃음과 감동을 주었다.

.인천공항에서 기다릴때 듣는 국악공연태양의후예 OST 음악,,좋았다.

.기다림의 시간은 그렇게 흘러...약속한 시간은 다가왔다.

..좋은 사람을 기다리기에 기다림의 시간은 즐겁다그렇게 공항에서 기다리는 사람들은 모두가 얼굴에는 행복함이 가득해보였다.

.ㅠ_ㅠ택시를 타는 방법이 가장 편하다고 하는데,난 좀 더 저렴하게 가고 싶다고!!제가 이용했던 방법 같이 공유합니다

!출발은 마카오 국제공항입니다:)  마카오 공항에서 세나도 광장이 있는 마카오 반도로 가는 방법은 제가 찾은건 3가지 예요.1. 택시타고 이동하기2. 타이파지역에 있는 호텔로 이동해서 호텔 셔틀 이용하기3. 버스타도 세나도광장에 제일 가까운 그랜드리스보아로 가기1번 방법인 택시로 이동은,공항에서 타이파지역의 호텔로 이동하는건 얼마 나오지 않는다고 하는데,그나마 거리가 있는 마카오반도까지 택시로 이동하는건 별로 안내키더라구요.게다가 마카오는 캐리어 값은 따로 받는다고해요.그래서 패스


!2번 방법은 타이파지역에 가서 관광을 할 것이 아니기 때문에시간낭비라고 생각했어요.만약 타이파 지역을 구경하시려는 분들이라면타이파로 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카지노가 잘 되어있는 마카오 호텔은 캐리어를 맡기고 돌아다닐 수 있어요^^;요건 따로 포스팅할께요!전 그래서3번 방법으로 이동했어요!버스 정류장은 입국한 층에서 바로 나오면 보여요.전 전날 골든크라운 차이나 호텔에서 묵었기 때문에한층 내려왔습니다.

타고 갈 버스 번호는 MT1빨간색 화살표 있는 부분이 공항이구요.윗쪽에 빨간색 네모 해 놓은 부분이 내릴 정류장 이름이예요.세나도 코앞까지 가는 버스는 없어서제일 가까운 호텔인 그랜드리스보아로 가는 버스를 탈꺼예요.그냥 리스보아도 있으니 헷깔리지 마세요!!위에서 보는 것처럼인당 가격은 $4.2마카오 버스는 마카오 돈만 받고,거스름돈은 없다고 합니다.

공항 환전소에서 소액으로 바꿔서 버스 타셔야해요.전 둘이서 이동할꺼라서 마카오 돈으로 $10 준비했어요.거스름돈은 쿨하게 포기!!혹시 몰라 공항에서 이용할 수 있는 버스 번호 노선도 찍어왔어요.아랫쪽에 유명한 곳은 사진이랑 같이 있어서 보기 수월하더라구요

사진 아래에 영어+숫자로 노선도에서 찾으면 되요.헷깔리지 말아야할 리스보아가 M69씨티오브드림(COD)호텔은 T373베네시안은 T367이렇게 되네요


요거 이미지는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어요.그리고 따로 첨부파일로 첨부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MT1 버스를 타고 가다 보면 멀리 마카오 타워가 보입니다.

다리를 건너고그랜드리스보아가 보이면내리면 되요


영어, 중국어 전부 못하는데..ㅋ언어도 못하는 나라에 동생이랑 둘이 여행가보니정확한 길 찾는게 제일 걱정되더라구요;;그래서 저 같은 분들이랑 공유하려고 쓰는 포스팅..ㅎㅎ버스 정류장에 덩그러니.. 어리버리한 나.ㅋ그랜드 리스보아가 보이긴 하나 길이 너무 많더라구요..ㄷㄷ도대체 어디로 가야 한단 말인가!!마카오 사람들은 친절해서길을 물어보면 대부분 알려주시려고 노력하시는 편이예요.그래서 길을 쉽게 찾기는 했지만!!저기

빠알

간 네모 쳐 놓은 부분으로 가면 세나도 광장이예요!내려서 그랜드리스보아 크기와 화려함에 일단 놀랐네요.엄청 크죠?!그랜드리스보아는 세나도광장 주변 돌아다닐때저희한텐 등대같은 존재였어요!워낙 커서 멀리서도 보이니까

저거 기준으로 길 찾았거든요!마찬가지로 빨간 부분이 세나도광장가는 길!!반대쪽도 나름 큰데..워낙 반대편에 금색의 큰 건물이 있으니 상대적으로 작아보이더군요..ㅎ그랜드 리스보아의 빨간 네모 쳐진..그 길로 계속 직진하면 보입니다!!멀리 新中央 보이면 제대로 걷고 있는거예요.빨간색으로 글씨 써놓은 부분이 사진으로엄청 보던 세나도광장!!마카오에 온다면 꼭 들러야한다는 그곳입니다:)           youtube.com/embed/osssidKbe3U?wmode=transparent&wmode=opaque" frameborder="0" allowfullscreen="">로꼬,펀치(PUNCH) - Say YES (Teaser)달의 연인 두번째 OST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로꼬&펀치 SAY Yes라는 곡으로 29일 음원차트에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타공인 랩퍼 AOMG로꼬와태양의 후예 'every time'불렀던 펀치!!!!!티져만 들어도 넘나좋은것공항 가는 길My Aunt Mary   F   G   Em   Am  //  F   G   Am7F   G   Em   Am  //  F   G   Am7 FM7            C   FM7            C    FM7           C    FM7           C       아무도 없는          파란 새벽에          차가운 바람         스치는 얼굴Am         E    F         C     불안한 마음과 설레임 까지Am         E             F      G     포기한 만큼 넌 더이상 쓰러지지 않도록        F   G       G   Am7      F    G   Am7또 다른 길을 가야겠지만     슬퍼하지는 않기를      F   G        G   Am7     F   G    C새로운 하늘 아래 서있을     너 웃을수 있도록 FM7            C   FM7            C    FM7              C                      FM7               C       어색한 미소          너에 뒷모습          처음 사랑이던 너에 얼굴 이젠 익숙한 공항으로 가는길     Am    E     F         C불안한 마음과 그 설레임 까지도           Am     E         F         G포기한 만큼 넌 더이상 쓰러지지 않도록        F   G       G   Am7      F    G   Am7또 다른 길을 가야겠지만     슬퍼하지는 않기를      F   G        G   Am7     F   G    C새로운 하늘 아래 서있을     너 웃을수 있도록     F       G    G    Am7      F       G    Am7언젠가 우리가 얘기 하던     그때가 그때가 오면     F    G    G    Am7       F   G       Asus4  A어릴적 우리 얘기하며     둘이 또다시 만나길 F   G   C-E7-Am7  //  Dm7   G7   Am7   A7        F   G       G   Am7      F    G   Am7또 다른 길을 가야겠지만     슬퍼하지는 않기를      F   G        G   Am7     F   G    C새로운 하늘 아래 서있을     너 웃을수 있도록     F       G    G    Am7      F       G    Am7언젠가 우리가 얘기 하던     그때가 그때가 오면     F    G    G    Am7       F   G       C어릴적 우리 얘기하며     둘이 또다시 만나길 F   G   G   Am7  //  F   G   Am7F   G   G   Am7  //  F   G   CF   G   G   Am7  //  F   G   Am7F   G   G   Am7  //  F   G   C     음...? 잇님들은 이해가 가시나요?결혼을 한 두 남녀의 우정을 보여주는 드라마인가?불륜은 아니라고 하는데...함부로 애틋하게 후속작 공항 가는 길 주연은배우 김하늘씨와 이상우씨가 맡으셨다고 해요!배우 신성록씨하고 최여진씨도 출연!김하늘씨가 맡은 최수아 역할의 직업은경력 12년차의 항공사 승무원!남편은 항공사 기장이고, 초등학교 5학년인 딸이 있다고 해요.신사의 품격 이후로 4년만에 복귀하는 김하늘씨!더욱 기대가 되는데요

넘 예쁘다.

..♥이상윤씨가 맡은 서도우 역할은 아내와 딸이 있으며단란한 가정생활을 하던 도중 충격적인 사건으로 혼란에 빠지게 된다고 해요!그러다 최수아가 그의 삶에 서서히 스며든다고 하는데....어떤 드라마인지 종 잡을 수 없다 ㅎㅎ여튼 스토리가 빨리 공개 되었으면 좋겠네요!!함부로 애틋하게 후속작, 공항 가는 길 폿팅 끝^^음...? 잇님들은 이해가 가시나요?결혼을 한 두 남녀의 우정을 보여주는 드라마인가?불륜은 아니라고 하는데...함부로 애틋하게 후속작 공항 가는 길 주연은배우 김하늘씨와 이상우씨가 맡으셨다고 해요!배우 신성록씨하고 최여진씨도 출연!김하늘씨가 맡은 최수아 역할의 직업은경력 12년차의 항공사 승무원!남편은 항공사 기장이고, 초등학교 5학년인 딸이 있다고 해요.신사의 품격 이후로 4년만에 복귀하는 김하늘씨!더욱 기대가 되는데요

넘 예쁘다.

..♥이상윤씨가 맡은 서도우 역할은 아내와 딸이 있으며단란한 가정생활을 하던 도중 충격적인 사건으로 혼란에 빠지게 된다고 해요!그러다 최수아가 그의 삶에 서서히 스며든다고 하는데....어떤 드라마인지 종 잡을 수 없다 ㅎㅎ여튼 스토리가 빨리 공개 되었으면 좋겠네요!!함부로 애틋하게 후속작, 공항 가는 길 폿팅 끝^^음...? 잇님들은 이해가 가시나요?결혼을 한 두 남녀의 우정을 보여주는 드라마인가?불륜은 아니라고 하는데...함부로 애틋하게 후속작 공항 가는 길 주연은배우 김하늘씨와 이상우씨가 맡으셨다고 해요!배우 신성록씨하고 최여진씨도 출연!김하늘씨가 맡은 최수아 역할의 직업은경력 12년차의 항공사 승무원!남편은 항공사 기장이고, 초등학교 5학년인 딸이 있다고 해요.신사의 품격 이후로 4년만에 복귀하는 김하늘씨!더욱 기대가 되는데요

넘 예쁘다.

..♥이상윤씨가 맡은 서도우 역할은 아내와 딸이 있으며단란한 가정생활을 하던 도중 충격적인 사건으로 혼란에 빠지게 된다고 해요!그러다 최수아가 그의 삶에 서서히 스며든다고 하는데....어떤 드라마인지 종 잡을 수 없다 ㅎㅎ여튼 스토리가 빨리 공개 되었으면 좋겠네요!!함부로 애틋하게 후속작, 공항 가는 길 폿팅 끝^^아... 어떤 것을 봐야 하나 ..지금 나는, (나름)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네요... ㅎ1. 공항가는 길제목부터 뭔가 낭만적인 느낌이 팍팍 드는 느낌적인 느낌의 드라마. 그래서 일단 '공항가는 길'을 선택한다.

직업도 여러가지. 승무원, 건축가, 공예가, 도예가 등등. 나의 로망을 충족해 줄 것들이다.

 (특히 건축에 대한 나의 로망은... 너무나 깊어서.. 결국은 아들을 건축학과에 보내고 말 정도이니.. ㅎ) 그리고 배우 이상윤, 김하늘의 케미가 이 가을 분위기에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다.

둘다 모두 아이의 엄마, 아빠로 나오는데. 부모로서, 또는 남자 여자로서. 그 둘의 만남은 꽤나 훈훈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다가온다.

공항가는길 테마; 인생의 두 번째 사춘기를 겪는 두 남녀를 통해 공감과 위로, 궁극의 사랑을 보여줄 감성멜로 드라마사진출처; KBS2 홈페이지 공항가는 길2. 쇼핑왕 루이쇼핑왕루이 테마; 복잡한 소비의 도시, 서울 한복판에 떨어진 온실 기억상실남 '쇼핑왕 루이'와 오대산 날다람쥐 넷맹녀 '고복실'의 파란만장 서바이벌 로맨틱 코미디서인국의 유쾌 발랄 코믹 허세!! 38사기동대의 재기 넘치는, 서인국의 사기꾼 기질이 기대되는 드라마. 그런데 오늘 '쇼핑왕 루이 1회'를 보니 요란하고 시끌벅적하다.

등장인물들 면면이 꽤나 밝은 캐릭터를 보여주고 있는 듯. 3. 질투의 화신지금껏 보아 온 의리가 있어서리... '질투의 화신 9회' 초반부를 봅니다.

드라마 ost처럼 공효진에 대한 고경표의 사랑은 여전히 꿀물이 뚝뚝, 정말 사랑이 녹아 내립니다.

화신의 질투 또는 짝사랑도 애잔하구요 ㅎㅎ드라마 ost 중에서; 녹아 내리네.. 녹아 내리네[사진 출처; SBS 수목드라마 질투의 화신 방송화면].그리고..'공항가는 길' 수목드라마, 너로 결정했어!!.공항가는 길 1회 기본 줄거리(첫회부터 어마무시한? 사건을 터뜨리는 전략)경력 12년 차의 베테랑 부 사무장 승무원 최수아(김하늘). 하지만 일과 엄마의 삶을 병행하기란 쉽지 않다.

결국, 남편 진석(신성록)의 강권으로 딸 효은을 말레이시아에 보내게 된다.

아픈 마음을 터놓지 못하고 힘들어하던 수아 앞에, 효은의 룸메이트인 애니의 아빠, 도우(이상윤)가 나타나고..그러나.. 불우의 사고로 도우는 딸 애니를 잃고 만다.

실의에 빠진 도우. 다시 수아를 만나게 되고. 둘은 몇 번의 엇갈린 만남 속에 드디어 '블랙홀' 같은 사랑? 또는 연민? 에 빠지는 듯. 수아의 남편(신성록), 도우의 아내(장희진). 이 두 사람은 너무나 어둡고 무겁다.

상처가 많은 듯, 또는 경직된 듯, 사람을 불편하게 만드는 캐릭터들이다.

그렇다고 수아와 도우가 사랑에 빠지게 된다면...로맨스가 아니라 불륜?이 될까나..아무튼 그렇게 두 사람은서로에게 '위로'가 되는 따뜻한 사람들이 될 것 같다.

방송; KBS2 수목드라마 10시회차; 공항가는길 1회(9.21.수)연출; 김철규, 극본; 이숙연주연; 김하늘, 이상윤, 신성록, 장희진, 최여진[사진출처; KBS2 공항가는 길 첫회 방송화면]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