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퀄컴



 퀄컴 오토모티브퀄컴은 헤일로 무선 전동차 충전 (WEVC) 기술을 CES 2016에 이어 MWC 2016에서도 선보였습니다.

이제 헤일로 기술은 실제 도로로 나설 때가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지난 10여년간 퀄컴은 자동차 산업의 주요 기업들과 밀접한 협업을 해왔습니다.

퀄컴의 자동차 기술에 대한 관심은 단순한 ‘무선’ 기술뿐만이 아닙니다.

그 이상이죠. 첨단 자동차용 텔레메틱스에서 모든 종류의 차량 커뮤니케이션(V2X)을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 등이 있죠. 퀄컴의 스냅드래곤 820A 프로세서는 퀄컴이 자동차 산업에 혁명을 불러일으킬 준비가 되어있음을 잘 보여줍니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6에서 퀄컴의 오토모티브 키노트에 데렉 에벌리 퀄컴 사장과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포뮬러원(F1) 팀의 월드 챔피언의 드라이버 루이스 해밀톤 그리고 팀 총괄 패디 로우가 패널로 등장해 모바일 컴퓨팅 기술이 미래의 자동차 산업의 혁신을 이끈다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눠 눈길을 끌기도 했는데요. 퀄컴은 이미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포뮬러원 (F1) 팀에게 텔레메트리 및 데이터 취득 관련 분야에서 깊이 협업 중이기도 합니다.

MWC 2016이 열렸던 같은 기간 중에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카탈루냐 서킷에서는 2016 포뮬러원 (F1) 그랑프리 윈터 테스트가 진행되면서자동차 산업과 연관된 활동이 더욱 관심을 받았습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프로세서 & 모뎀스마트폰 뉴스에 관심이 많다면, 퀄컴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가 획기적인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을 들어 보셨을겁니다.

기기에서 가상현실(VR)을 제공하고, 차세대 비주얼 프로세싱과 컴퓨터 비전 어플리케이션, 여러 센서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통합하는 센서 퓨전. 그리고 차세대 퀄컴 헥사곤 680 DSP도 있죠.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의 특징으로, 통합 X12 LTE 모뎀이 있죠. 이 모뎀은 전례 없이 빠른 LTE와 와이파이(WiFi) 속도를 제공하니, 여러분의 다음 스마트폰의 통신 속도는 놀라울 만큼 빠를 겁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X16 LTE 모뎀이 카테고리 16 다운로드 속도(1Gbps)로 기가바이트 급 LTE 시대를 연다고 상상해보면 어떨까요? 초당 최대 1기가 바이트의 다운로드 속도라니 정말 빠르네요. 물론 퀄컴 중심으로 이야기 했지만, 놀라운 이야기인 것은 사실입니다.

 지난 10년 사이 모바일 기술이 얼마나 발전했는지 보여주는 가장 좋은 예는 퀄컴 스냅드래곤 웨어(Snapdragon Wear) 2100 프로세서입니다.

웨어러블(기술) 디바이스 전용으로 설계된 퀄컴 최초의 스냅드래곤 프로세서입니다.

스냅드래곤 웨어의 시스템 온 칩(SoC)은 이전 세대의 웨어러블 프로세서보다 30% 크기가 작습니다.

스냅드래곤 2100의 기술적 사양은 이미 5년 전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수준까지 발전했습니다.

물론 일반 크기의 최신 스냅드래곤 프로세서도 있죠.스냅드래곤 625, 435, 425 프로세서도 선보였습니다.

하이엔드급 기능을 중급 수준의 스마트폰에 제공하는 프로세서입니다.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는 거죠. 모든 프로세서에는 LTE Carrier Aggregation, MU-MIMO (Multi-User Multi Input Multi Output) 방식의 퀄컴 VIVE 802.11ac 와이파이(Wi-Fi)와 퀄컴 RF360 프론트 엔드 솔루션을 지원합니다.

퀄컴 퀵 차지 3.0 급속충전 기술우리 모두 배터리에 혁신이 필요할 때라는 것을 동의할 수 있습니다.

의심의 여지 없이, 많은 스마트한 사람들이 배터리에 대한 걱정을 해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그 사이, 재충전하는데 묶여 있을 필요가 없어졌죠. 퀄컴 퀵 차지 3.0 급속충전 기술은 방전 상태의 스냅드래곤 탑재 스마트폰을 35분만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전의 퀵 차지 2.0 기술보다 38% 더 효율적입니다.

이미 70개의 디바이스와 200개의 악세서리가 퀄컴 퀵 차지 급속충전기술을 지원합니다.

퀵 차지 3.0 급속충전 기술이 탑재된 스마트폰을 확인해 보세요!(클릭)퀄컴 스냅드래곤 플라이트최근 드론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드론을 이용하려는 사용자들은 성능이냐 가격이냐 둘 중 하나만을 선택해야 하는 상황을 맞이합니다.

퀄컴은 그러한 상황이 안타깝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스냅드래곤 플라이트 플랫폼을 개발했습니다.

스냅드래곤 플라이트는 스냅드래곤 801 프로세서 기반의 통합 개발 보드입니다.

스냅드래곤 플라이트는 퀄컴의 모바일 시스템 온 칩(SoC)처럼 통합 프로세서입니다.

게다가 멋진 드론을 만드는데 최적화 되어 있어 여러 부품도 필요 없고, 그로 인한 무게 증가도 없습니다.

(가격 상승 또한 없죠!) 중국 기업 Ying은 최초로 스냅드래곤 플라이트 플랫폼으로 드론을 제작했습니다.

하늘을 보고 더 많은 드론을 찾아보세요! 드래곤보드 410c이제 아마존도 에코라는 서비스를 통해 사물인터넷에 뛰어들었습니다.

슈퍼볼(Super Bowl)기간 중 데뷔했죠. 에코에는 퀄컴 아데로스(Qualcomm Atheros)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칩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소규모 제작자 (Maker)들과 사물인터넷(IoT) 개발자들이 만들고 개발하기에는 최적의 때입니다.

앞으로 수 많은 멋진 경험들이 제작될 예정이며, 드래곤보드 410c는 그것을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 플랫폼이죠.  퀄컴은 CES 전시회 어디에서든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전시 부스, 프레스 컨퍼런스, 전문가 패널로 참여했죠. 가치 있는 미래를 생각하는 기업인 퀄컴은 고객과의 접점에서 최첨단 고성능 기기를 CES 2016에서 발표할 수 있었습니다.

 매년 CES에서 맞이하는 가장 짜릿한 순간이 있습니다.

바로 퀄컴이 개발한 신기술과 가능성을 처음 마주한 참가자들의 얼굴에서 열정적인 표정이 보일 때입니다.

올해도 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의 포스트로 CES 2016에서 퀄컴의 활약을 모두 소개하는 것은 불가능하죠.(그럼에도 이렇게 시도해보고 있네요)  퀄컴의 자동차 솔루션 CES 2016에서 아주 흥미로운 전시 중 하나를 꼽자면, 바로 퀄컴의 기술이 적용된 광범위하고 다양한 자동차 솔루션입니다.

아우디(Audi)의 SUV 모델인 Q7 모델에 탑재된 2세대 모듈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부터 차량용 AP인 스냅드래곤 820 오토모티브 프로세서 제품군이 소개되었습니다.

최근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강력한 트렌드인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의 두뇌가 될 퀄컴 기술을 만날 수 있어 매우 즐거웠죠.퀄컴 스냅드래곤 AP가 탑재된 차량 인테리어퀄컴의 DNA사람들은 매일 퀄컴의 기술을 사용합니다.

수천만 대의 기기에 내장된 퀄컴의 기술로 사진을 찍고, 공유하며, 정확한 길을 안내 받고, 언제 어디서나 서로에게 연락할 수 있죠. 이런 모습은 퀄컴이 혁신을 통해 미래를 앞당겼기 ??문에 가능해졌죠.혁신을 통해 기술의 미래을 여는 것이 퀄컴의 DNA입니다.

발명가의 기업답게 말이죠. 퀄컴 CEO 스티브 몰렌코프는 CES 2016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퀄컴의 핵심 가치를 다시 강조했습니다.

퀄컴은 혁신을 가속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기술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플랫폼을 동시에 형성할 수 있는 손꼽을 만한 되는 기업이기 때문이죠. 퀄컴은 기업의 생태계가 소비자를 위해 주목할만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퀄컴 CEO 스티브 몰렌코프가 퀄컴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르 맥스프로를 선보이고 있다.

 CES에 참가한 다른 기업들이 자랑스럽게 퀄컴과 함께한 결과물을 전시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퀄컴은 이러한 협력을 통해 미래를 만드는 것이 퀄컴의 미션임을 다시 한번 인식했습니다.

CES 2016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은 드론과 로봇이었습니다.

CES에서 도드라진 트렌드 중 하나는 새로운 제품, 새로운 서비스, 새로운 기술과 사물인터넷과의 연결입니다.

즉, 사람들과 그들의 삶과 밀접한 사물을 연결하는 기술들이죠. 버스 스케줄을 더 정확하게 만들 수 있구요, 당신이 부엌으로 발을 향하기도 전에 커피메이커가 신선한 커피를 준비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기술은 우리를 더 나은 운전자로 만들고, 우리를 위해 운전하기도 합니다.

 사물인터넷과 스마트 도시에 대한 논의는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합니다 퀄컴 인비저블(Invisible) 뮤지엄 둘러보기CES가 끝난 것이 참 아쉽습니다.

앞으로 선보일 퀄컴의 가능성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퀄컴이 걸어온 길도 주목해주시길 바랍니다.

 퀄컴은 CES 2017을 향해 계속 나아갈 겁니다.

  두 칩셋 모두 공정과 코어에서는 달라진 점이 없지만 클럭 수, GPU에서 스냅드래곤821이 좀 더 향상된 모습을 볼 수 있다.

 인텔 측에서는 약 10% 정도의 성능 향상과 함께, 새로운 칩셋 모델로 넘어가기 전 거쳐가는 중간단계(Interim)의 칩셋이라고 발표하였다.

 과거 800대 모델이 하위 모델인 801/805/808로 나눠졌던 것과 마찬가지인 과정인 것으로 볼 수 있다.

   현재 공식적으로 스냅드래곤 821 모델이 탑재된 기기는 최근에 발표된 젠폰3 디럭스 버전이고,앞으로 나올 갤럭시 노트 7과 새로운 넥서스 시리즈에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다.

  퀄컴은 이번 월드IT쇼 2016 전시회에서 스냅드래곤 프로세서, 드론 플랫폼인 스냅드래곤 플라이트 (Snapdragon Flight™)와 스냅드래곤 마이크로 로버, VR, 커넥티드 카 분야의 스냅드래곤 오토모티브 솔루션 등 다양한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퀄컴의 첨단 기술을 하나하나 살펴볼까요?퀄컴 오토모티브 솔루션클라우드 기반의 커넥티드 카 분야에서 스냅드래곤 오토모티브 솔루션(Snapdragon Automotive Solution)은 퀄컴이 모바일 통신 분야에서 쌓은 노하우와 기술을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안전한 운전환경의 구현을 지원합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820A 차량용 프로세서가 탑재되었고, 4K 화질 모니터, 뒷좌석용 모니터와 차량용 계기판(dashboard)가 설치되어 있으며, 스마트폰과 연결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올해 구글 I/O 행사에서 구글과 퀄컴은 스냅드래곤 820A와 602A 프로세서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한 ‘오토모티브 개발 플랫폼(ADP·Automotive Development Platforms)’을 통해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장을 개척한다는 계획을 발표하기도 해서 향후 퀄컴의 자동차 산업에서의 행보가 더욱 관심을 끌 것 같습니다.

 스냅드래곤 플라이트(Snapdragon Flight™)퀄컴의 드론 레퍼런스 플랫폼인 스냅드래곤 플라이트(Snapdragon Flight™)는 퀄컴 스냅드래곤 801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개발되어 4K 울트라 HD 비디오, 퀵차지, 컴퓨터 비전, 실시간 비행 컨트롤 기능과 와이파이, 블루트스 등의 통신 기능을 지원합니다.

스냅드래곤 플라이트 레퍼런스 드론 (Snapdragon Flight™ reference drone)아래 사진처럼 날개가 없는 작은 보드는 드론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퀄컴 스냅드래곤 플라이트 개발 플랫폼으로 스냅드래곤 801 프로세서의 빵빵한 성능을 바탕으로 4K 울트라 HD 비디오, 컴퓨터 비전, 통신, 내비게이션, 실시간 비행 지원 등의 다양한 기능을 구현합니다.

드론에 필요한 기능들이 작은 사이즈의 보드에 통합되어 있어 제조사들 보다 손쉽게 드론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플라이트 로봇 공학 개발 플랫폼 (Snapdragon Flight™ robotics development platform)스냅드래곤 마이크로 로버스냅드래곤 마이크로 로버는 3D 프린터로 부품을 출력하여 DIY(Do-it-Yourself)할 수 있으며 스냅드래곤 기반 스마트폰으로 조종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영상에서 시연 장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퀄컴 퀵차지 3.0 (Quick Charge™ 3.0)퀄컴의 차세대 고속 충전 기술인 퀵차지의 3.0을 선보였습니다.

퀵차지 기술을 탑재하지 않은 모바일 기기의 경우, 배터리를 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약 한 시간 반 이상 걸리는 반면 퀵차지 3.0 기술을 활용하면 같은 양을 충전하는데 35분 정도면 충분하죠. 또한 퀵차지 3.0에는 지능형 최적 전압 관리(Intelligent Negotiation for Optimum Voltage, INOV)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인데요. 퀄컴 테크놀로지가 개발한 INOV는 모바일 기기가 효율은 최대화하면서 최적의 전력공급을 위해 임의의 전력레벨을 설정할 수 있게 하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을 통해 퀵차지 3.0은 2.0대비 최대 38% 더 높은 효율로 동작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여기에 퀄컴 테크놀로지의 최신 Parallel Charging 구조까지 적용되면, 최대 45%까지 효율이 좋아지고, 충전속도는 최대 27% 이상 빨라집니다.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 탑재 스마트폰퀄컴 스냅드래곤 센스 ID 3D 지문인식 기술 퀄컴 스냅드래곤 센스 ID 3D 지문인식 기술은 초음파 기술 기반 최초의 종합 모바일 생체인식 솔루션으로 정전식 터치 기반 센서에 의존하는 기존의 지문인식 기술을 한 단계 발전시켰습니다.

 초음파를 기반으로 피부 표피층의 미세한 3차원 음향 차이를 포착하여 개인마다 다른 미세한 지문의 특성을 더 정확하게 얻어내고 인식할 수 있어, 정전식 터치 기반 센서의 문제점 중 하나인 지문 위조의 가능성도 줄어듭니다.

 스냅드래곤 센스 ID 초음파 기술을 이용하면, 땀, 로션, 습기와 같은 일반적인 오염 물질을 투과하여 지문을 스캔할 수 있어 인식의 오류 걱정 없이 일관성 있고 정확한 지문인식이 가능해집니다.

현장에서는 사진에 나와있는 손 세정제를 이용하여 습기와 오염 물질 테스트를 시연했습니다.

[퀄컴] 세상에나..


퀄컴 제로스 (Zeroth™) 플랫폼퀄컴 제로스 플랫폼을 탑재한 데모용 디바이스의 카메라는 직관적으로 사물을 인지하여 자동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방식을 이용하지 않고 사용자의 기기 자체에서 구현되는 기술로 사용자는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관련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머시브 오디오 (스피커 앰프 WSA8815)이머시브 오디오(Immersive Audio) 기술로 기존 스마트폰의 전면 듀얼 스피커를 통해서 입체감 있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체험 할 수 있습니다.

퀄컴 크로스톡(Crosstalk) 제거 기술이 적용되어 7.1채널까지의 풍부한 사운드 구현이 가능합니다.

 스냅드래곤 820에 내장된 스피커 앰프 WSA8815를 통해 4와트의 고출력이 지원되므로 이머시브 오디오 기술을 더욱 실감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머시브 오디오 기술은 이미 HTC의 붐사운드(BoomSound) 라는 이름으로 상용화되기도 했지요.?? ???? ???: ??? ??? ?????? ??? ?? ???? ????? ?? ??? ????? ?? ??? ????? ???? ?? ???? ????? ??? ??? ...blog.naver.com오디오줌 스테레오 재생 - LG V10동영상 촬영 시 줌인(Zoom-In)하는 방향의 소리가 커지게 되며 스테레오로 사운드 녹음이 가능합니다.

3개의 마이크를 활용하여 기능을 구현하였기에, 오디오줌 및 스테레오 녹음의 성능이 2개 마이크를 이용한 타 솔루션 대비 월등하죠. 일종의 지향성 마이크로 이해하시면 쉬울 거에요.Dolby SSR 5.1 재생 지원 / VR MPEG-H 3D 오디오 재생스냅드래곤에는 최신 Dolby 디코더가 내장되여 Dolby SSR 5.1 기반의 컨텐츠를 완벽하게 재생합니다.

게다가 VR MPEG-H 3D 오디오 재생은 특정 물체나 씬(Scene)에 기반한 입체적인 사운드 표현이 가능한 MPEG-H 3D Audio 라는 새로운 오디오 코딩 표준을 지원하므로, 이제 더욱 실감나는 VR체험이 가능해집니다.

헤드셋을 쓰고 동영상을 보면서 사용자의 시선이 움직일 때, 특정 사람의 목소리가 더욱 크고 또렷이 들리는 등 사실적인 임장감을 제공합니다.

LG G5용 360 Cam & 360 VR VR은 생생한 그래픽과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실감나는 오디오 성능이 동시에 요구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시선을 사로잡는 VR을 지원하기는 극도로 어렵습니다.

하지만 퀄컴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를 탑재한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다른 이야기죠. 스냅드래곤 820의 크라이오 CPU, 아드레노 530 GPU의 결합으로 사진과 같은 그래픽을 생성할 수 있게 되었구요, 4K 화면 해상도를 네이티브로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가상 현실을 부드럽게 실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기적으로 작동하는 스냅드래곤 820의 컴퓨팅 엔진들은 VR을 부드럽게 실행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하며, 눈에 근접했을 때 선명하게 VR을 보여주며, 헤드폰 없이도 실감나는 오디오로 3D 서라운드 사운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사용자가 직접 360 Cam으로 촬영하고, 360 VR 헤드셋으로 자신이 촬영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어 VR 기술의 현재를 직접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첨단 디지털 무선통신 기술, 제품 및 서비스의 세계적 선도기업인 퀄컴은 이번 월드IT쇼 2016에서 스냅드래곤 프로세서, 드론 레퍼런스 플랫폼인 스냅드래곤 플라이트(Snapdragon Flight™)와 커넥티드 카 분야의 스냅드래곤 오토모티브 솔루션 등 다양한 기술을 선보입니다.

퀄컴 부스를 소개합니다스냅드래곤 체험존에서는 최첨단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 기반 제품의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 등이 시연됩니다.

특히 크라이오(Kryo) CPU, 아드레노(Adreno) 530 GPU와 4K 화면 해상도의 조합으로 생생한 그래픽을 구현하고, 새로운 MPEG-H 3D Audio로 입체적인 사운드를 표현해 몰입감 높은 가상현실(VR)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와 더불어, 스냅드래곤 프로세서 기반의 차세대 소형 드론 레퍼런스 플랫폼인 스냅드래곤 플라이트(Snapdragon Flight™)도 선보입니다.

스냅드래곤 플라이트는 퀄컴 스냅드래곤 801 프로세서의 빵빵한 성능을 바탕으로 4K 울트라 HD 비디오, 컴퓨터 비전, 통신, 내비게이션, 실시간 비행 지원 등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의 커넥티드 카 분야에서 스냅드래곤 오토모티브 솔루션(Snapdragon Automotive Solution)이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오토모티브 솔루션은 3G/4G LTE 모뎀, 퀄컴 VIVE 와이파이, 무선충전 등 퀄컴이 모바일 분야에서 쌓은 노하우와 기술을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안전한 운전환경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부스에서는 강력한 영상처리 능력을 갖춘 퀄컴 스냅드래곤 820A 차량용 프로세서가 탑재된 차량용 계기판(Dashboard)을 전시해 혁신적인 자동차 연결성을 시연 예정입니다.

 퀄컴의 전략적 사회공헌 사업인 와이어리스 리치™ (Wireless Reach™) 체험존에는 데모 테이블 위에 부착된 두 개의 태블릿에 기기간 연결 플랫폼인 올조인(AllJoyn®) 기술을 기반으로 동작하는 교육용 앱이 실행될 예정이며, 선생님이 판서하는 내용이 학생의 태블릿에서 함께 동기화되는 양방향 수업이 시연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퀄컴 벤처스(Qualcomm Ventures)에서 투자한 IT스타트업 토스랩도 함께 전시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기업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잔디’를 제공하는 토스랩은 지난 9월 한국 스타트업 최초로 퀄컴 벤처스가 주관, 개최하는 큐프라이즈 글로벌 2015(Q-Prize Global)서 우승한 기업이죠.월드IT쇼 2016 전시회를 빛낼 퀄컴의 첨단 기술1. Qualcomm® VR/Audio ZoneA, 이머시브 오디오 (스피커 앰프 WSA8815)이머시브 오디오(immersive Audio)는 기존 스마트폰의 전면 듀얼 스피커를 통해서 입체감 있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느껴보실 수 있는기술인데요, 퀄컴의 탁월한 크로스톡(Crosstalk) 제거 기술이 적용되어 7.1채널까지의 풍부한 사운드 구현이 가능해졌습니다.

스냅드래곤 820에 내장된 스피커 앰프 WSA8815를 통해 4와트의 고출력이 지원되므로 이머시브 오디오 기술을 더욱 실감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머시브 오디오 기술은 이미 HTC는 붐사운드(BoomSound) 라는 이름으로 상용화되기도 했지요. ?? ???? ???: ??? ??? ?????? ??? ?? ???? ????? ?? ??? ????? ?? ??? ????? ???? ?? ???? ????? ??? ??? ...blog.naver.comB. 오디오줌 스테레오 재생 - LG V10동영상 촬영 시 줌인(Zoom-In)하는 방향의 소리가 커지게 되며 스테레오로 사운드 녹음이 가능합니다.

3개의 마이크를 활용하여 기능을 구현하였기에, 오디오줌 및 스테레오 녹음의 성능이 2개 마이크를 이용한 타 솔루션 대비 월등하죠. C. 스냅드래곤 데모 기기에서 Dolby SSR 5.1 재생 지원스냅드래곤에서는 최신 Dolby 디코더를 내장하여 Dolby SSR 5.1 기반의 컨텐츠를 완벽하게 재생합니다.

D. VR MPEG-H 3D 오디오 재생특정 물체나 씬(Scene)에 기반한 입체적인 사운드 표현이 가능한 MPEG-H 3D Audio 라는 새로운 오디오 코딩 표준을 지원하므로, 이제 더욱 실감나는 VR체험이 가능해집니다.

E. LG G5용 360 Cam & 360 VR VR은 생생한 그래픽과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실감나는 오디오 성능이 동시에 요구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시선을 사로잡는 VR을 지원하기는 극도로 어렵습니다.

하지만 퀄컴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를 탑재한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다른 이야기죠.스냅드래곤 820의 크라이오 CPU, 아드레노 530 GPU의 결합으로 사진과 같은 그래픽을 생성할 수 있게 되었구요, 4K 화면 해상도를 네이티브로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가상 현실을 부드럽게 실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기적으로 작동하는 스냅드래곤 820의 컴퓨팅 엔진들은 VR을 부드럽게 실행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하며, 눈에 근접했을 때 선명하게 VR을 보여주며, 헤드폰 없이도 실감나는 오디오로 3D 서라운드 사운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2. 퀄컴 퀵차지 3.0 (Quick Charge™ 3.0)차세대 고속 충전 기술인 퀵차지의 3.0 버전됩니다.

 퀵차지 기술을 탑재하지 않은 모바일 기기의 경우, 배터리를 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약 한 시간 반 이상 걸리는 반면 퀵차지 3.0 기술을 활용하면 같은 양을 충전하는데 35분 정도면 충분하죠.?? ??? 3.0 ??? ??????? ? ?? ????, ?, ???? ????? ????? ???? ??, ????? ??? ?...blog.naver.com3. 퀄컴 스냅드래곤 센스 ID 3D 지문 퀄컴 스냅드래곤 센스 ID 3D 지문인식 기술은 초음파 기술 기반 최초의 종합 모바일 생체인식 솔루션으로 정전식 터치 기반 센서에 의존하는 기존의 지문인식 기술을 한 단계 발전시켰습니다.

초음파를 기반으로 피부 표피층의 미세한 3차원 음향 차이를 포착하여 개인마다 다른 미세한 지문의 특성을 더 정확하게 얻어내고 인식할 수 있어, 정전식 터치 기반 센서의 문제점 중 하나인 지문 위조의 가능성도 줄어듭니다.

  정전식 터치 기반 센서의 경우 센서와 직접 접촉되는 지문의 표면만을 인식 가능하며 이를 2D 이미지로 얻어내지만, 초음파를 사용하는 스냅드래곤 센스 ID는 피부의 표피층을 투과하여 사용자의 고유하고 미세한 지문을 매우 세밀한 3D 이미지로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즉, 초음파를 이용하여 피부의 복잡한 구석구석을 스캔하는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개개인이 지닌 지문고유의 무늬결과 곡선 등은 물론 땀구멍까지 표현된 놀라울 정도로 세밀한 지도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센스 ID 초음파 기술을 이용하면, 땀, 로션, 습기와 같은 일반적인 오염 물질을 투과하여 지문을 스캔할 수 있어 인식의 오류 걱정 없이 일관성 있고 정확한 지문인식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유리 커버,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스틸, 사파이어, 플라스틱 등 휴대기기에 사용되는 대부분의 재질을 투과하여 스캔할 수 있습니다.

[퀄컴] 해부학



제조업체 입장에서는 더 세련되고 참신한 디자인의 스마트폰을 개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새로운 분야의 기기에도 지문 센서를 탑재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ID 3D (Qualcomm Snapdr...???? ???? ???? ?? ???? ?? ??????. ??? ?????? ????? ????...blog.naver.com4. 퀄컴 제로스 (Zeroth™) 플랫폼퀄컴 제로스 플랫폼을 탑재한 데모용 디바이스의 카메라가 직관적으로 사물을 인지하여 자동으로 분류해주는 것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주목할 점은 이 모든 것들이 클라우드가 아닌 온 디바이스(On-Device), 즉 기기 자체에서 이루어지는 것으로, 사용자 입장에서는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관련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 ??? ?? ???, ?? ??? ????????? ???? ?? ??? ???? ?? ?? ???? ?? ??? ?? ?? ?? ??? ???...blog.naver.com???????? ??? ??? ???? ?? ????? ??, ?? ???(Qualcomm Research)??? ??? ??? ??? ?? ???????? ???(...blog.naver.com5. 로보틱스퀄컴은 마이크로로버를 현장에서 시연하고, 드론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안타깝게도 드론은 전시용이며 동작하지는 않습니다.

 월드IT쇼 2016 전시회에서 퀄컴 부스를 방문하시어 첨단 기술도 관람하시고 새로운 경험을 하시기 바라면,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퀄컴은 CES 전시회 어디에서든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전시 부스, 프레스 컨퍼런스, 전문가 패널로 참여했죠. 가치 있는 미래를 생각하는 기업인 퀄컴은 고객과의 접점에서 최첨단 고성능 기기를 CES 2016에서 발표할 수 있었습니다.

 매년 CES에서 맞이하는 가장 짜릿한 순간이 있습니다.

바로 퀄컴이 개발한 신기술과 가능성을 처음 마주한 참가자들의 얼굴에서 열정적인 표정이 보일 때입니다.

올해도 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의 포스트로 CES 2016에서 퀄컴의 활약을 모두 소개하는 것은 불가능하죠.(그럼에도 이렇게 시도해보고 있네요)  퀄컴의 자동차 솔루션 CES 2016에서 아주 흥미로운 전시 중 하나를 꼽자면, 바로 퀄컴의 기술이 적용된 광범위하고 다양한 자동차 솔루션입니다.

아우디(Audi)의 SUV 모델인 Q7 모델에 탑재된 2세대 모듈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부터 차량용 AP인 스냅드래곤 820 오토모티브 프로세서 제품군이 소개되었습니다.

최근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강력한 트렌드인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의 두뇌가 될 퀄컴 기술을 만날 수 있어 매우 즐거웠죠.퀄컴 스냅드래곤 AP가 탑재된 차량 인테리어퀄컴의 DNA사람들은 매일 퀄컴의 기술을 사용합니다.

수천만 대의 기기에 내장된 퀄컴의 기술로 사진을 찍고, 공유하며, 정확한 길을 안내 받고, 언제 어디서나 서로에게 연락할 수 있죠. 이런 모습은 퀄컴이 혁신을 통해 미래를 앞당겼기 ??문에 가능해졌죠.혁신을 통해 기술의 미래을 여는 것이 퀄컴의 DNA입니다.

발명가의 기업답게 말이죠. 퀄컴 CEO 스티브 몰렌코프는 CES 2016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퀄컴의 핵심 가치를 다시 강조했습니다.

퀄컴은 혁신을 가속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기술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플랫폼을 동시에 형성할 수 있는 손꼽을 만한 되는 기업이기 때문이죠. 퀄컴은 기업의 생태계가 소비자를 위해 주목할만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퀄컴 CEO 스티브 몰렌코프가 퀄컴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르 맥스프로를 선보이고 있다.

 CES에 참가한 다른 기업들이 자랑스럽게 퀄컴과 함께한 결과물을 전시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퀄컴은 이러한 협력을 통해 미래를 만드는 것이 퀄컴의 미션임을 다시 한번 인식했습니다.

CES 2016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은 드론과 로봇이었습니다.

CES에서 도드라진 트렌드 중 하나는 새로운 제품, 새로운 서비스, 새로운 기술과 사물인터넷과의 연결입니다.

즉, 사람들과 그들의 삶과 밀접한 사물을 연결하는 기술들이죠. 버스 스케줄을 더 정확하게 만들 수 있구요, 당신이 부엌으로 발을 향하기도 전에 커피메이커가 신선한 커피를 준비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기술은 우리를 더 나은 운전자로 만들고, 우리를 위해 운전하기도 합니다.

 사물인터넷과 스마트 도시에 대한 논의는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합니다 퀄컴 인비저블(Invisible) 뮤지엄 둘러보기CES가 끝난 것이 참 아쉽습니다.

앞으로 선보일 퀄컴의 가능성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퀄컴이 걸어온 길도 주목해주시길 바랍니다.

 퀄컴은 CES 2017을 향해 계속 나아갈 겁니다.

첨단 디지털 무선통신 기술, 제품 및 서비스의 세계적 선도기업인 퀄컴은 이번 월드IT쇼 2016에서 스냅드래곤 프로세서, 드론 레퍼런스 플랫폼인 스냅드래곤 플라이트(Snapdragon Flight™)와 커넥티드 카 분야의 스냅드래곤 오토모티브 솔루션 등 다양한 기술을 선보입니다.

퀄컴 부스를 소개합니다스냅드래곤 체험존에서는 최첨단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 기반 제품의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 등이 시연됩니다.

특히 크라이오(Kryo) CPU, 아드레노(Adreno) 530 GPU와 4K 화면 해상도의 조합으로 생생한 그래픽을 구현하고, 새로운 MPEG-H 3D Audio로 입체적인 사운드를 표현해 몰입감 높은 가상현실(VR)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와 더불어, 스냅드래곤 프로세서 기반의 차세대 소형 드론 레퍼런스 플랫폼인 스냅드래곤 플라이트(Snapdragon Flight™)도 선보입니다.

스냅드래곤 플라이트는 퀄컴 스냅드래곤 801 프로세서의 빵빵한 성능을 바탕으로 4K 울트라 HD 비디오, 컴퓨터 비전, 통신, 내비게이션, 실시간 비행 지원 등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의 커넥티드 카 분야에서 스냅드래곤 오토모티브 솔루션(Snapdragon Automotive Solution)이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오토모티브 솔루션은 3G/4G LTE 모뎀, 퀄컴 VIVE 와이파이, 무선충전 등 퀄컴이 모바일 분야에서 쌓은 노하우와 기술을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안전한 운전환경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부스에서는 강력한 영상처리 능력을 갖춘 퀄컴 스냅드래곤 820A 차량용 프로세서가 탑재된 차량용 계기판(Dashboard)을 전시해 혁신적인 자동차 연결성을 시연 예정입니다.

 퀄컴의 전략적 사회공헌 사업인 와이어리스 리치™ (Wireless Reach™) 체험존에는 데모 테이블 위에 부착된 두 개의 태블릿에 기기간 연결 플랫폼인 올조인(AllJoyn®) 기술을 기반으로 동작하는 교육용 앱이 실행될 예정이며, 선생님이 판서하는 내용이 학생의 태블릿에서 함께 동기화되는 양방향 수업이 시연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퀄컴 벤처스(Qualcomm Ventures)에서 투자한 IT스타트업 토스랩도 함께 전시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기업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잔디’를 제공하는 토스랩은 지난 9월 한국 스타트업 최초로 퀄컴 벤처스가 주관, 개최하는 큐프라이즈 글로벌 2015(Q-Prize Global)서 우승한 기업이죠.월드IT쇼 2016 전시회를 빛낼 퀄컴의 첨단 기술1. Qualcomm® VR/Audio ZoneA, 이머시브 오디오 (스피커 앰프 WSA8815)이머시브 오디오(immersive Audio)는 기존 스마트폰의 전면 듀얼 스피커를 통해서 입체감 있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느껴보실 수 있는기술인데요, 퀄컴의 탁월한 크로스톡(Crosstalk) 제거 기술이 적용되어 7.1채널까지의 풍부한 사운드 구현이 가능해졌습니다.

스냅드래곤 820에 내장된 스피커 앰프 WSA8815를 통해 4와트의 고출력이 지원되므로 이머시브 오디오 기술을 더욱 실감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머시브 오디오 기술은 이미 HTC는 붐사운드(BoomSound) 라는 이름으로 상용화되기도 했지요. ?? ???? ???: ??? ??? ?????? ??? ?? ???? ????? ?? ??? ????? ?? ??? ????? ???? ?? ???? ????? ??? ??? ...blog.naver.comB. 오디오줌 스테레오 재생 - LG V10동영상 촬영 시 줌인(Zoom-In)하는 방향의 소리가 커지게 되며 스테레오로 사운드 녹음이 가능합니다.

3개의 마이크를 활용하여 기능을 구현하였기에, 오디오줌 및 스테레오 녹음의 성능이 2개 마이크를 이용한 타 솔루션 대비 월등하죠. C. 스냅드래곤 데모 기기에서 Dolby SSR 5.1 재생 지원스냅드래곤에서는 최신 Dolby 디코더를 내장하여 Dolby SSR 5.1 기반의 컨텐츠를 완벽하게 재생합니다.

D. VR MPEG-H 3D 오디오 재생특정 물체나 씬(Scene)에 기반한 입체적인 사운드 표현이 가능한 MPEG-H 3D Audio 라는 새로운 오디오 코딩 표준을 지원하므로, 이제 더욱 실감나는 VR체험이 가능해집니다.

E. LG G5용 360 Cam & 360 VR VR은 생생한 그래픽과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실감나는 오디오 성능이 동시에 요구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시선을 사로잡는 VR을 지원하기는 극도로 어렵습니다.

하지만 퀄컴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를 탑재한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다른 이야기죠.스냅드래곤 820의 크라이오 CPU, 아드레노 530 GPU의 결합으로 사진과 같은 그래픽을 생성할 수 있게 되었구요, 4K 화면 해상도를 네이티브로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가상 현실을 부드럽게 실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기적으로 작동하는 스냅드래곤 820의 컴퓨팅 엔진들은 VR을 부드럽게 실행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하며, 눈에 근접했을 때 선명하게 VR을 보여주며, 헤드폰 없이도 실감나는 오디오로 3D 서라운드 사운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2. 퀄컴 퀵차지 3.0 (Quick Charge™ 3.0)차세대 고속 충전 기술인 퀵차지의 3.0 버전됩니다.

 퀵차지 기술을 탑재하지 않은 모바일 기기의 경우, 배터리를 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약 한 시간 반 이상 걸리는 반면 퀵차지 3.0 기술을 활용하면 같은 양을 충전하는데 35분 정도면 충분하죠.?? ??? 3.0 ??? ??????? ? ?? ????, ?, ???? ????? ????? ???? ??, ????? ??? ?...blog.naver.com3. 퀄컴 스냅드래곤 센스 ID 3D 지문 퀄컴 스냅드래곤 센스 ID 3D 지문인식 기술은 초음파 기술 기반 최초의 종합 모바일 생체인식 솔루션으로 정전식 터치 기반 센서에 의존하는 기존의 지문인식 기술을 한 단계 발전시켰습니다.

초음파를 기반으로 피부 표피층의 미세한 3차원 음향 차이를 포착하여 개인마다 다른 미세한 지문의 특성을 더 정확하게 얻어내고 인식할 수 있어, 정전식 터치 기반 센서의 문제점 중 하나인 지문 위조의 가능성도 줄어듭니다.

  정전식 터치 기반 센서의 경우 센서와 직접 접촉되는 지문의 표면만을 인식 가능하며 이를 2D 이미지로 얻어내지만, 초음파를 사용하는 스냅드래곤 센스 ID는 피부의 표피층을 투과하여 사용자의 고유하고 미세한 지문을 매우 세밀한 3D 이미지로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즉, 초음파를 이용하여 피부의 복잡한 구석구석을 스캔하는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개개인이 지닌 지문고유의 무늬결과 곡선 등은 물론 땀구멍까지 표현된 놀라울 정도로 세밀한 지도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센스 ID 초음파 기술을 이용하면, 땀, 로션, 습기와 같은 일반적인 오염 물질을 투과하여 지문을 스캔할 수 있어 인식의 오류 걱정 없이 일관성 있고 정확한 지문인식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유리 커버,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스틸, 사파이어, 플라스틱 등 휴대기기에 사용되는 대부분의 재질을 투과하여 스캔할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 입장에서는 더 세련되고 참신한 디자인의 스마트폰을 개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새로운 분야의 기기에도 지문 센서를 탑재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ID 3D (Qualcomm Snapdr...???? ???? ???? ?? ???? ?? ??????. ??? ?????? ????? ????...blog.naver.com4. 퀄컴 제로스 (Zeroth™) 플랫폼퀄컴 제로스 플랫폼을 탑재한 데모용 디바이스의 카메라가 직관적으로 사물을 인지하여 자동으로 분류해주는 것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주목할 점은 이 모든 것들이 클라우드가 아닌 온 디바이스(On-Device), 즉 기기 자체에서 이루어지는 것으로, 사용자 입장에서는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관련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 ??? ?? ???, ?? ??? ????????? ???? ?? ??? ???? ?? ?? ???? ?? ??? ?? ?? ?? ??? ???...blog.naver.com???????? ??? ??? ???? ?? ????? ??, ?? ???(Qualcomm Research)??? ??? ??? ??? ?? ???????? ???(...blog.naver.com5. 로보틱스퀄컴은 마이크로로버를 현장에서 시연하고, 드론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안타깝게도 드론은 전시용이며 동작하지는 않습니다.

 월드IT쇼 2016 전시회에서 퀄컴 부스를 방문하시어 첨단 기술도 관람하시고 새로운 경험을 하시기 바라면,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퀄컴은 이번 월드IT쇼 2016 전시회에서 스냅드래곤 프로세서, 드론 플랫폼인 스냅드래곤 플라이트 (Snapdragon Flight™)와 스냅드래곤 마이크로 로버, VR, 커넥티드 카 분야의 스냅드래곤 오토모티브 솔루션 등 다양한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퀄컴의 첨단 기술을 하나하나 살펴볼까요?퀄컴 오토모티브 솔루션클라우드 기반의 커넥티드 카 분야에서 스냅드래곤 오토모티브 솔루션(Snapdragon Automotive Solution)은 퀄컴이 모바일 통신 분야에서 쌓은 노하우와 기술을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안전한 운전환경의 구현을 지원합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820A 차량용 프로세서가 탑재되었고, 4K 화질 모니터, 뒷좌석용 모니터와 차량용 계기판(dashboard)가 설치되어 있으며, 스마트폰과 연결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올해 구글 I/O 행사에서 구글과 퀄컴은 스냅드래곤 820A와 602A 프로세서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한 ‘오토모티브 개발 플랫폼(ADP·Automotive Development Platforms)’을 통해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장을 개척한다는 계획을 발표하기도 해서 향후 퀄컴의 자동차 산업에서의 행보가 더욱 관심을 끌 것 같습니다.

 스냅드래곤 플라이트(Snapdragon Flight™)퀄컴의 드론 레퍼런스 플랫폼인 스냅드래곤 플라이트(Snapdragon Flight™)는 퀄컴 스냅드래곤 801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개발되어 4K 울트라 HD 비디오, 퀵차지, 컴퓨터 비전, 실시간 비행 컨트롤 기능과 와이파이, 블루트스 등의 통신 기능을 지원합니다.

스냅드래곤 플라이트 레퍼런스 드론 (Snapdragon Flight™ reference drone)아래 사진처럼 날개가 없는 작은 보드는 드론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퀄컴 스냅드래곤 플라이트 개발 플랫폼으로 스냅드래곤 801 프로세서의 빵빵한 성능을 바탕으로 4K 울트라 HD 비디오, 컴퓨터 비전, 통신, 내비게이션, 실시간 비행 지원 등의 다양한 기능을 구현합니다.

드론에 필요한 기능들이 작은 사이즈의 보드에 통합되어 있어 제조사들 보다 손쉽게 드론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플라이트 로봇 공학 개발 플랫폼 (Snapdragon Flight™ robotics development platform)스냅드래곤 마이크로 로버스냅드래곤 마이크로 로버는 3D 프린터로 부품을 출력하여 DIY(Do-it-Yourself)할 수 있으며 스냅드래곤 기반 스마트폰으로 조종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영상에서 시연 장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퀄컴 퀵차지 3.0 (Quick Charge™ 3.0)퀄컴의 차세대 고속 충전 기술인 퀵차지의 3.0을 선보였습니다.

퀵차지 기술을 탑재하지 않은 모바일 기기의 경우, 배터리를 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약 한 시간 반 이상 걸리는 반면 퀵차지 3.0 기술을 활용하면 같은 양을 충전하는데 35분 정도면 충분하죠. 또한 퀵차지 3.0에는 지능형 최적 전압 관리(Intelligent Negotiation for Optimum Voltage, INOV)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인데요. 퀄컴 테크놀로지가 개발한 INOV는 모바일 기기가 효율은 최대화하면서 최적의 전력공급을 위해 임의의 전력레벨을 설정할 수 있게 하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을 통해 퀵차지 3.0은 2.0대비 최대 38% 더 높은 효율로 동작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여기에 퀄컴 테크놀로지의 최신 Parallel Charging 구조까지 적용되면, 최대 45%까지 효율이 좋아지고, 충전속도는 최대 27% 이상 빨라집니다.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 탑재 스마트폰퀄컴 스냅드래곤 센스 ID 3D 지문인식 기술 퀄컴 스냅드래곤 센스 ID 3D 지문인식 기술은 초음파 기술 기반 최초의 종합 모바일 생체인식 솔루션으로 정전식 터치 기반 센서에 의존하는 기존의 지문인식 기술을 한 단계 발전시켰습니다.

 초음파를 기반으로 피부 표피층의 미세한 3차원 음향 차이를 포착하여 개인마다 다른 미세한 지문의 특성을 더 정확하게 얻어내고 인식할 수 있어, 정전식 터치 기반 센서의 문제점 중 하나인 지문 위조의 가능성도 줄어듭니다.

 스냅드래곤 센스 ID 초음파 기술을 이용하면, 땀, 로션, 습기와 같은 일반적인 오염 물질을 투과하여 지문을 스캔할 수 있어 인식의 오류 걱정 없이 일관성 있고 정확한 지문인식이 가능해집니다.

현장에서는 사진에 나와있는 손 세정제를 이용하여 습기와 오염 물질 테스트를 시연했습니다.

퀄컴 제로스 (Zeroth™) 플랫폼퀄컴 제로스 플랫폼을 탑재한 데모용 디바이스의 카메라는 직관적으로 사물을 인지하여 자동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방식을 이용하지 않고 사용자의 기기 자체에서 구현되는 기술로 사용자는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관련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머시브 오디오 (스피커 앰프 WSA8815)이머시브 오디오(Immersive Audio) 기술로 기존 스마트폰의 전면 듀얼 스피커를 통해서 입체감 있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체험 할 수 있습니다.

퀄컴 크로스톡(Crosstalk) 제거 기술이 적용되어 7.1채널까지의 풍부한 사운드 구현이 가능합니다.

 스냅드래곤 820에 내장된 스피커 앰프 WSA8815를 통해 4와트의 고출력이 지원되므로 이머시브 오디오 기술을 더욱 실감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머시브 오디오 기술은 이미 HTC의 붐사운드(BoomSound) 라는 이름으로 상용화되기도 했지요.?? ???? ???: ??? ??? ?????? ??? ?? ???? ????? ?? ??? ????? ?? ??? ????? ???? ?? ???? ????? ??? ??? ...blog.naver.com오디오줌 스테레오 재생 - LG V10동영상 촬영 시 줌인(Zoom-In)하는 방향의 소리가 커지게 되며 스테레오로 사운드 녹음이 가능합니다.

3개의 마이크를 활용하여 기능을 구현하였기에, 오디오줌 및 스테레오 녹음의 성능이 2개 마이크를 이용한 타 솔루션 대비 월등하죠. 일종의 지향성 마이크로 이해하시면 쉬울 거에요.Dolby SSR 5.1 재생 지원 / VR MPEG-H 3D 오디오 재생스냅드래곤에는 최신 Dolby 디코더가 내장되여 Dolby SSR 5.1 기반의 컨텐츠를 완벽하게 재생합니다.

게다가 VR MPEG-H 3D 오디오 재생은 특정 물체나 씬(Scene)에 기반한 입체적인 사운드 표현이 가능한 MPEG-H 3D Audio 라는 새로운 오디오 코딩 표준을 지원하므로, 이제 더욱 실감나는 VR체험이 가능해집니다.

헤드셋을 쓰고 동영상을 보면서 사용자의 시선이 움직일 때, 특정 사람의 목소리가 더욱 크고 또렷이 들리는 등 사실적인 임장감을 제공합니다.

LG G5용 360 Cam & 360 VR VR은 생생한 그래픽과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실감나는 오디오 성능이 동시에 요구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시선을 사로잡는 VR을 지원하기는 극도로 어렵습니다.

하지만 퀄컴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를 탑재한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다른 이야기죠. 스냅드래곤 820의 크라이오 CPU, 아드레노 530 GPU의 결합으로 사진과 같은 그래픽을 생성할 수 있게 되었구요, 4K 화면 해상도를 네이티브로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가상 현실을 부드럽게 실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기적으로 작동하는 스냅드래곤 820의 컴퓨팅 엔진들은 VR을 부드럽게 실행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하며, 눈에 근접했을 때 선명하게 VR을 보여주며, 헤드폰 없이도 실감나는 오디오로 3D 서라운드 사운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사용자가 직접 360 Cam으로 촬영하고, 360 VR 헤드셋으로 자신이 촬영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어 VR 기술의 현재를 직접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태원 신임 퀄컴 본사 부사장 겸 퀄컴 코리아 사장은 지난 2002년 오디오 솔루션 스타트업인 소프트맥스(SoftMax)를 창업하였고, 2007년 퀄컴이 소프트맥스를 인수하면서 퀄컴에 합류해 미국 본사 엔지니어링 및 R&D 부분에서 혁신 기술 개발에 일조하였다.

이태원 퀄컴 코리아 사장은 퀄컴 근무전, 캘리포니아대학교 샌디에고 캠퍼스 (University of California, San Diego)의 Institute for Neural Computation에서 교수로 재직했으며, Salk Institute for Biological Studies에서는 research associate로, Max-Planck Institute에서는 펠로우(fellow)를 역임했다.

또한, Technical University of Berlin에서 1995년과 1997년에 전자공학 석사 및 박사 (Summa Cum Laude) 학위를 취득했다.

크리스티아노 아몬 퀄컴테크놀로지 총괄부사장 겸 QCT 사장은 “이태원 사장은 퀄컴과 함께 한 지난 10년 이래 퀄컴의 기술 개발과 성장에 기여해 왔다”며 “새로운 직무에서도 독보적인 사업 개발, 엔지니어링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으로 한국 무선 사업 생태계에 대한 퀄컴의 투자와 협력을 지속적으로 이끌 것을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이태원 사장 약력사항□ 주요 경력 퀄컴 부사장 겸 퀄컴 코리아 사장 (Vice president & President of Qualcomm Korea) 2016.5-현재 퀄컴 코리아 사장 (Vice president & General manager of Qualcomm Korea) 2015.09-2016.05 퀄컴 코리아 부사장 2011.09- 2015.09 퀄컴 코리아 R&D 센터 소장 2010.01-2011.08 퀄컴 샌디에고, 엔지니어링부문 이사 2007-2010.01 소프트맥스 CEO 2002-2007 소프트맥스(SoftMax) 창립 2002 UC San Diego, Institute for Neural Computation 교수 1999-2007 KAIST, Biosystems 객원교수 1999 Salk Institute for Biological Studies 공동연구 1997-1999 Max-Planck Institute fellow 1995-1997□ 학 력 Technical University of Berlin, 전자공학 박사, Summa Cum Laude 1997 Technical University of Berlin, 전자공학 석사 1995 그러나 용량이 큰 배터리는 충전 시간이 늘어난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퀄컴의 퀵차지 기술은 이런 문제를 해결합니다.

지난해 말, 퀄컴은 스냅드래곤 프로세서(820, 652, 650, 625, 617, 430 모델)로 구동되는 기기들을 위한 차세대 고속 충전 기술인 퀄컴 퀵차지 3.0을 소개했습니다.

이미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기들이 소개되었는데요, 한번 살펴볼까요? HP 엘리트 x3, HTC 10, LG G5, 르에코(LeEco) 르 맥스 프로(Le Max Pro), 샤오미 미5 등입니다.

이 새로운 리스트는 기존에 퀵차지 2.0을 지원하는 70개 이상의 기기 리스트에 추가된 것으로, 이는 퀄컴 고속 충전 기술인 퀵차지가 그만큼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대중적으로 지원되는 고속 충전 기술이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퀵차지 기술은 두 부분으로 구성된 솔루션입니다.

퀵차지 퀵차지가 탑재된 디바이스를 퀵차지인 증 액세서리와 함께 사용하면, 기존보다 최대 4배 빠른 속도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퀵차지 기술을 지원하는 디바이스만 많은 것이 아닙니다.

이와 호환되는 액세서리도 많습니다.

100개 이상의 제조사들은 200여개가 넘는 제품들(월 어댑터, 카 어댑터, 보조 배터리, USB 허브 등)에 퀵차지 기술을 탑재하여 출시 중입니다.

그 중에서도 앵커(Anker), APE 테크놀로지(APE Technology), 오키(AUKEY), 일렉자르(Elecjar), 맥셀(Maxell), 트론스마트(Tronsmart), 베루스 페리퍼럴(Verus Peripheral) 등은 퀵차지 3.0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퀵차지 3.0 기술의 특징퀵차지 3.0은 지능형 최적전압 관리 Intelligent Negotiation for Optimum Voltage, INOV) 기술을 채용했는데요, 이 알고리즘은 사용자의 휴대기기가 특정 사용 시점에 꼭 필요한 전력을 스마트하게 요청하여 최고의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퀵차지 3.0의 INOV는 전압 3.6V∼20V 사이에서 200mV마다 미세 전압 조정이 가능합니다.

5, 9, 12, 20V 4단계 조절밖에 할 수 없었던 퀵차지 2.0과는 달리 82단계 미세 조절이 가능해진 것이죠. 퀵차지 3.0를 지원하는 휴대전화는 완전 방전에서 80% 충전까지 약 35분이면 가능합니다.

물론 충전 구현방식, 배터리 용량, 그 밖의 다른 요인에 따라 이 수치가 살짝 상이할 수도 있습니다.

이 수치는 퀵차지 1.0보다 두 배 빠르고, 퀵차지 2.0보다 38% 향상된 성능입니다.

퀵차지 기술은 USB 타입-C를 포함하여 다양한 종류의 케이블 및 커넥터를 지원합니다.

이미 시중에 퀵차지와 USB 타입-C를 모두 채용한 스마트폰이 나와 있습니다.

퀵차지 액세서리는 UL이 정한 엄격한 안전에 관한 요구조건을 충족하기 위해 철저한 인증 프로세스를 거칩니다.

가지고 계신 스마트폰이나 어댑터가 퀵차지를 지원하는지 모르시겠다구요? 여기 그 리스트가 있습니다.

퀄컴은 퀵차지 기술을 탑재한 인증된 디바이스와 액세서리의 리스트(링크)를 만들어 매달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리스트에서 여러분의 액세서리 또는 기기가 퀄컴 퀵차지 기술을 지원하고 있음을 확인했다면, 충전에 대한 고민을 떨쳐 버리세요. 여러분의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은 잘 관리되고 있으니까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