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북현대



캐릭터 그림은 노트4 S펜으로 스케치했습니다.

이동국 레고캐릭터에 이어 벌써 세 번째 만들어 보는 전북현대 레고캐릭터입니다.

스케치한 로페즈 레고 그림은 어도비 일러스트 CS5로 작업했고 스케치는 코럴 페인터 모바일 버전으로 S펜으로 스케치 했습니다.

그런 후 일러스트로 깔끔하게 만들었습니다.

로페즈는 특유의 닭벼슬 헤어스타일과 광대뼈로 특징을 살렸고찌이인

한 쌍꺼풀까지 코믹한 표정으로도 그려봤습니다.

(최근에는 머리를 빡빡 밀어버렸다능..아놔!!

ㅜㅜ)Tool은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CS5를 사용했습니다.

 로페즈 레고 캐릭터 기본선 그리기 및 채색S펜으로 그린 밑그림을 PC로 불러와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CS5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전북현대 그린유니폼 색깔 넣기전북현대 유니폼 색깔인 그린색깔을 넣어봤습니다.

머리카락 채색 및 전북현대 유니폼 특징 살리기닭벼슬 머리에 특징살려주고...전북현대 유니폼 무늬를 넣어 주고 그라데이션 효과까지 넣어주니 그럴싸 하네요. ㅎㅎ거기다 우승별!!

별 4개까지 팡팡 박아주면 거의 끝!!

전북현대 유니폼 가운데에 로페즈이름 넣기!!

로페즈 레고캐릭터 완성 로페즈 레고 캐릭터 완성 소나타 로고 대신 로페즈 선수 이름을 넣어봤습니다.

 로페즈 등번호가 11번라서 하의에 번호와 전북현대 로고 넣어 완성했어요. ^^이번에는 레고 특유의 기계적인 표정 대신 코믹스런 얼굴표정으로 바꿔봤습니다.

표정을 주목해서 봐주세요.^^로페즈 레고 코믹형 캐릭터 완성 레고 특유의 기계적인 표정을 빼고 진한 쌍꺼풀과 귀엽고 익살스런 표정으로 바꿔줬더니음

뭔가 인간적인 느낌이나네요. ^^레고의 기계적인 표정보다 훨씬 귀여운거 같기도 하고... ㅎㅎㅎ이번에는 로페즈 레고 캐릭터를 좀 더 귀여워 보이게 하기 위해 광대뼈를 빼 봤습니다.

ㅋ광대뼈를 뺐더니 로페즈 느낌이 안나는거 같기도 하네요.ㅋㅋㅋ이번에는 약간 거만한 포즈로


ㅋ전북현대 홈페이지에 있는 로페즈 포즈가 멋있어 보여서 팔짱낀 포즈로 그려봤습니다.

ㅎㅎ팔짱낀 포즈도 레고 느낌을 나게 하기 위해 유니폼도 각진 느낌으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잇몸이 보이는 살인미소까지


머리 색깔도 검은색으로 바꿔 보고... ^^로페즈 레고 기본형모음로페즈 레고 응용형 모음이번에는 모든 포즈와 표정을 한눈에 볼수 있게 이미지를 모아봤습니다.

로페즈 gif 파일을 마지막으로 로페즈 캐릭터 만들기를 마칩니다.

^^마지막 보너스 울산전 동점골 영상!!

ㅎㅎ못 보신 분들을 위해...다음에 시간에는 리우올림픽을 기념으로 올림픽축구대표팀을 레고버전으로 그려서 올려 볼 예정입니다.

손흥민이랑 석현준,권창훈,최규백,황희찬,류승우 기타 등등...아참 신태용 감독도 포함!!

ㅋ언제 완성될지 모르지만 다시 한번 훗날을 기약하며... 뾰로롱

[전북현대] 대체 무엇때문에.



ㅋㅋㅋ센스있게 스마트폰 플래시라이트를 켠 전북현대 팬들!!!

. 전북현대 선수들에게 싸인도 받고... 2016 전북현대 출정식 영상맨시티는 중국에서 7/25일 맨유, 7/28일 도르트문트와 경기를 가지며 7월말에서 8월초 한국으로 넘어와 전북과의 경기를 치룰것이라 예상됩니다.

맨시티 구단측의 공식 발표는 아직 없는 상황입니다.

  엄마 아빠와 같이 관람하려고 예매했는데 엄마가 디스크때문에 병원에 입원하셔서 이번 경기는 아쉽지만 취소했어요. 엄마가 쾌차하셔서 조만간 다른 경기를 같이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전북 현대 이겨라

! ^^  공격가담이 많은 편은 아니었지만 뛰어난 롱패스 능력을 갖고 있었다.

하지만 그런 김상식의 위치에 대한 논란은 적지 않았다.

김상식은 본래 수비형 미드필더이지만, 대표팀에서는 주로 중앙 수비수로 뛰었으며, 볼을 빼앗긴 후에도 압박을 통해 팀 전체가 최대한 뒤로 물러서지 않고 최후방 라인을 높은 지점에 형성한 뒤, 최전방 공격수부터 상대를 적극적으로 압박하면 그만큼 상대 골문과 가까운 위치에서부터 공격을 시작할 수 있는 즉, 토탈풋볼을 구사하는 네덜란드인 감독들이 중앙 수비수들의 공격 가담을 중시하여 공격 능력이 뛰어난 김상식을 중앙 수비수로 자주 기용하였지만, 김상식은 페널티 지역 안에서의 파울이나 실수가 잦았으며, 본 위치가 수비형 미드필더라서 중앙 수비수로서의 안정감이 부족했다.

과거 아드보카트는 포백을 사용할 때에 센터백으로 김상식과 김진규를 주로 사용한 적이 있었으나, K리그 정상급의 수비형 미드필더이던 김상식이 중앙 수비수에서는 기대 이하의 기량을 보임으로써, 축구 팬들 사이에서 많은 논란이 되었다.

{사진출처-마이데일리}1999년 성남에 입단하며 프로무대에 입문한 김상식은 주전 수비형 미드필더로 활약하였고,  2001시즌과 2002시즌 성남의 K리그 2연패에 공헌하였다.

이후 2년간 광주상무로 군복무를 한뒤 2005년에 성남에 복귀, 2006시즌 성남의 리그 우승과 2007시즌 리그 준우승을 이끌었다.

하지만 2008시즌에는 노쇠화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한채 부진했으며, 2008시즌을 끝으로 김학범이 물러나며 신태용이 새로 성남의 감독으로 부임함과 동시에 팀 개편을 일환으로 김상식은 이동국과 같이 성남을 떠나 전북으로 이적했다.

{사진출처-스포츠 투데이}전북의 새로운 주장으로 선임된 김상식은 전북서 센터백과 수바형 미드필더 자리를 오가며 과거 불안했던 전북의 수비진을 완벽히 조율, 특히 상대팀의 적극적인 압박에 저지당할 경우 차선으로 당시 전북의 정성훈이나 로브렉같은 장신 공격수를 투입해 중앙을 차단하고 한방에 찔러주는 전술을 사용했기에 김상식의 탁월한 롱패스는 전북에게 있어 귀중한 자산이였다.

[전북현대] 사실은.



2009시즌 전북의 창단 후 첫 리그 우승에 공헌하였다.

이후 김상식은 전북의 주전 수비수로서 2011시즌 전북의 두번째 리그 우승도 기여했으며 2013시즌에는 전북의 플레이코치를 겸임하였다.

{사진출처-스포츠공감}2013시즌을 끝으로 김상식은 은퇴를 선언하였고 전북의 코치로 취임하였다.

2016시즌을 앞두고는 R리그가 새로 부활하며 전북 2군팀 감독도 겸임하기 시작했다.

{사진출처-스포탈코리아}김상식은 2000년 유고슬라비아와의 평가전을 통해 국가대표에 첫 승선되었으며, 2000년 시드니 올림픽과 레바논 아시안컵 때 선발되며 첫 메이저대회를 겅험하였으며, 이란과의 아시안컵 8강전서 극적인 동점골을 기록하며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잠시 이을용, 김남일 등에 밀리는 듯 하였지만, 2006년 독일월드컵 대표팀에 선발되었고, 부상당한 김남일을 대신해 2007년 아시안컵에 출전, 수비형 미드필더로서 적극적인 대인마크와 위협적인 패싱을 선보이며 활약하였다.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홈페이지}하지만 2007년 아시안컵 대회 기간 중 이운재, 우성용 등과 같이 숙소를 무단이탈해 유흥업소서 음주를 한 사실이 드러나며 논란이 일었고 결국 국가대표 1년 자격정지와 더불어 대한축구협회가 주관하는 대회 2년간 출전정지라는 중징계를 당했다.

이 사건 이후 한동안 국가대표와 멀어졌던 김상식은 2012년 쿠웨이트와의 월드컵 예선을 앞두고 최강희 감독의 신임 아래 5년만에 국가대표로 승선하였으며, 한국의 2:0 완승을 이끌며 한국의 월드컵 최종예선 진출에 공헌했다.

. 전북현대 선수들에게 싸인도 받고... 2016 전북현대 출정식 영상 캐릭터 그림은 노트4 S펜으로 스케치했습니다.

이동국 레고캐릭터에 이어 벌써 세 번째 만들어 보는 전북현대 레고캐릭터입니다.

스케치한 로페즈 레고 그림은 어도비 일러스트 CS5로 작업했고 스케치는 코럴 페인터 모바일 버전으로 S펜으로 스케치 했습니다.

그런 후 일러스트로 깔끔하게 만들었습니다.

로페즈는 특유의 닭벼슬 헤어스타일과 광대뼈로 특징을 살렸고찌이인

한 쌍꺼풀까지 코믹한 표정으로도 그려봤습니다.

(최근에는 머리를 빡빡 밀어버렸다능..아놔!!

ㅜㅜ)Tool은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CS5를 사용했습니다.

 로페즈 레고 캐릭터 기본선 그리기 및 채색S펜으로 그린 밑그림을 PC로 불러와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CS5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전북현대 그린유니폼 색깔 넣기전북현대 유니폼 색깔인 그린색깔을 넣어봤습니다.

머리카락 채색 및 전북현대 유니폼 특징 살리기닭벼슬 머리에 특징살려주고...전북현대 유니폼 무늬를 넣어 주고 그라데이션 효과까지 넣어주니 그럴싸 하네요. ㅎㅎ거기다 우승별!!

별 4개까지 팡팡 박아주면 거의 끝!!

전북현대 유니폼 가운데에 로페즈이름 넣기!!

로페즈 레고캐릭터 완성 로페즈 레고 캐릭터 완성 소나타 로고 대신 로페즈 선수 이름을 넣어봤습니다.

 로페즈 등번호가 11번라서 하의에 번호와 전북현대 로고 넣어 완성했어요. ^^이번에는 레고 특유의 기계적인 표정 대신 코믹스런 얼굴표정으로 바꿔봤습니다.

표정을 주목해서 봐주세요.^^로페즈 레고 코믹형 캐릭터 완성 레고 특유의 기계적인 표정을 빼고 진한 쌍꺼풀과 귀엽고 익살스런 표정으로 바꿔줬더니음

뭔가 인간적인 느낌이나네요. ^^레고의 기계적인 표정보다 훨씬 귀여운거 같기도 하고... ㅎㅎㅎ이번에는 로페즈 레고 캐릭터를 좀 더 귀여워 보이게 하기 위해 광대뼈를 빼 봤습니다.

ㅋ광대뼈를 뺐더니 로페즈 느낌이 안나는거 같기도 하네요.ㅋㅋㅋ이번에는 약간 거만한 포즈로


ㅋ전북현대 홈페이지에 있는 로페즈 포즈가 멋있어 보여서 팔짱낀 포즈로 그려봤습니다.

ㅎㅎ팔짱낀 포즈도 레고 느낌을 나게 하기 위해 유니폼도 각진 느낌으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잇몸이 보이는 살인미소까지


머리 색깔도 검은색으로 바꿔 보고... ^^로페즈 레고 기본형모음로페즈 레고 응용형 모음이번에는 모든 포즈와 표정을 한눈에 볼수 있게 이미지를 모아봤습니다.

로페즈 gif 파일을 마지막으로 로페즈 캐릭터 만들기를 마칩니다.

^^마지막 보너스 울산전 동점골 영상!!

ㅎㅎ못 보신 분들을 위해...다음에 시간에는 리우올림픽을 기념으로 올림픽축구대표팀을 레고버전으로 그려서 올려 볼 예정입니다.

손흥민이랑 석현준,권창훈,최규백,황희찬,류승우 기타 등등...아참 신태용 감독도 포함!!

ㅋ언제 완성될지 모르지만 다시 한번 훗날을 기약하며... 뾰로롱


ㅋㅋㅋ센스있게 스마트폰 플래시라이트를 켠 전북현대 팬들!!!

  엄마 아빠와 같이 관람하려고 예매했는데 엄마가 디스크때문에 병원에 입원하셔서 이번 경기는 아쉽지만 취소했어요. 엄마가 쾌차하셔서 조만간 다른 경기를 같이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전북 현대 이겨라

! ^^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