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손흥민 라멜라



경쟁자인 라멜라의 부활, 3부리거 알리의 빠른성장,언제 나타나서 공P를 기록할지 모르는 샤들리손흥민이 거액의 이적료로 토트넘으로 갔지만확실하게 자리를 못 잡는 이유입니다.

물론 본인도 PL 적응하는것에 애를 먹는 느낌이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라멜라의 케이스를 말하며 토트넘은 은근기다려주는 구단으로 통하지만 이둘은 다른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수 정보에릭 라멜라(아르헨티나)신체조건-183cm 76kg장점-키 패스,쓰루 패스,패싱,크로스,수비 가담,드리블단점-제공권,결정력손흥민(대한민국)신체조건-184cm 79kg장점-슈팅,드리블,결정력단점-제공권,오프더볼,볼간수차이점 1: 이적 당시 나이와 군문제라멜라는 토트넘 이적 당시 만 21세 였습니다.

반대로 손흥민은 만 23세 토트넘으로 이적했습니다.

(라멜라는 3월 4일 생, 손흥민은 7월 8일 생)라멜라는 완전히 유망주 나이때 왔지만 손흥민은유망주라고 하기에는 나이가 좀 있는 상황이었고똑같이 2-3년을 기다리긴 쉽지않습니다.

(2살 차이지만 선수들이 전성기로 가기 시작하는나이가 23세이고 21세는 유망주의 중후반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시 라멜라가 부진과 부상으로 시즌을 망쳤지만그래도 아직 만 21세,만 22세 였습니다.

나이도 어렸고 이적료를 회수하기에는 애매한성적이었습니다.

(또한 당시 토트넘에서 라멜라는 어쩔수없이 기용될수밖에 없던 상황이었습니다.

)토트넘입장에서는 라멜라를 파는것보다는 지켜보는것이 낫다고 판단, 잔류시켰습니다.

(사실 지난 여름에는 팔려고도했지만....)결국 라멜라의 잔류는 토트넘으로써는 옳은선택이었습니다.

손흥민은 이제 전성기에 들어서야 하는 나이이고라멜라처럼 2-3년을 기다리기에는 나이가 조금많습니다.

물론 젊은선수이며 뛰어난 선수지만 라멜라와 똑같이 기다리기에는 나이대가 다릅니다.

손흥민이 라멜라와 같은 페이스를 보인다면 그는 라멜라와는 다른 길을 걷게 될수있습니다.

더군다나 손흥민에게는 군대라는 거대한 벽이 있습니다.

특히 고교를 중퇴한 손흥민은 2019년 까지아시안 게임,올림픽에서 메달을 걸지 못하면 상무에도 입단하지 못합니다.

[손흥민 라멜라] 와오.


하지만 경찰청은 입단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또k리그에서 일정 시간 뛰어야되며 임대는 포함이안된다고 합니다, 고로 손흥민은 메달을 걸지 못하면 매우 어려운 상황입니다.

손흥민과 토트넘에게는 단 3년의 시간이 남았고손흥민이 이 기간내에서 메달을 따지 못하면 그의토트넘 생활은 끝날수도 있습니다.

(사실 토트넘이 올림픽,아시안 게임에 차출해줄지의문이기도 합니다.

프리시즌,시즌 중반에 나가게되는데 이러면 팀입장에선 매우 곤란해집니다.

)차이점 2: 팀내 상황,프리시즌1에서 라멜라가 어쩔수없이 기용됐다고 했는데 14-15시즌 기용받을수 있던 이유중 하나가 팀에서 라멜라보다 잘하는 오른쪽 윙어는 없었습니다.

물론 시즌 시작전부터 고국으로 돌아가서 훈련하고 벌크업도 하면서 프리시즌,시즌 초에는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이후로는 마땅한 활약을 보이지 못했고부상을 당하며 시즌 중반에는 타운젠드가 주로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장점을 보여주지 못했고 오히려 라멜라가 더 낫다는 평가를 받으며 다시 부상에서 돌아온 라멜라가 다시 자리를 잡습니다.

[손흥민 라멜라] 와오.



라멜라는 고국에 돌아가서 훈련을 한것도 있지만프리시즌중에서 훈련량이 제일 많은 선수중 한명이기도 합니다.

덕분에 왕성한 활동량을 가지게 되었고 다른 능력또한 발전되었습니다.

반대로 손흥민은 상황이 다릅니다.

현재 토트넘은에릭센,알리,라멜라,손흥민,샤들리,은지가 2선에서 뛰는 선수입니다.

물론 은지가 부상으로 빠졌고 샤들리보다는 우위에 있는 듯한 모습이지만 갑자기 알리와 라멜라가 터져 버리는 바람에 주전에서 약간 멀어진 상태입니다.

시즌초 손흥민이 자리를 잡았지만 예기치 못한 부상으로 인해서 이탈하게 된것도 주전 경쟁에서 살짝 밀린 이유중 하나였습니다.

또한 프리시즌을 치루지못한것도 치명적으로 다가왔습니다.

팀원간의 호흡과 체력 훈련을 제대로 받지 못하며 손흥민의 경기력은 우리가 기대하던 수준이 아니었습니다.

이처럼 14-15시즌 토트넘의 상황과 15-16시즌 토트넘의 상황은 완전히 달랐고 프리시즌을 치룬 선수와 그렇지 않은 선수는 달랐습니다.

하지만 다음시즌 손흥민이 프리시즌을 잘 치루면우리는 우리가 알던 손흥민을 보게 될지도 모릅니다.

(다만 올림픽 문제가 있습니다.

,..)번외:라멜라도 이적할뻔 했다.

토트넘이 라멜라를 마냥 기다려 준것도 아닙니다.

지난 여름에 이탈리아또는 프랑스로 갈뻔했습니다.

실제로 인테르가 페리시치를 영입하지 못했다면라멜라를 영입하려는 움직임이 있었습니다.

또한RMC,레퀴프,등 프랑스 언론들은 마르세유로 임대갈것이라고 보도했었습니다.

(여기서 좀 갈리는게 포체티노는 라멜라를 지키길원했고 보드진은 라멜라를 팔려고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베라히노,등 다른 공격자원을 영입하지 못한 토트넘은 결국 라멜라를 남겼고 이게 신의 한수가 되어버립니다.

만약 라멜라도 손흥민 나이에 왔다면 그렇게오래 기다려줄수는 없었다고 봐요....팀상황도 한몫했고 여러모로 우여곡절 혹은운이 좋은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ㅎㅎ글을 쓰긴했는데 뭔가 이상한 느낌이 드네요지적하실 부분이 있으시면 지적해주세요ㅎㅎ잘못된점은 고치는게 정답이니....!드리블 진짜 덜덜덜 중앙, 사이드 가리지 않고 달리죠설렘....ㅋㅋㅋ그런데 팀동료 라멜라,넌 왜 그렇게아ㅣ러ㅣ머ㅏㄴㅇ라ㅣ나 응?? 그런 표정인게냐ㅎㅎㅎㅎㅎ질투는 아니겠지, 둘이 호흡 잘맞던데 경쟁자 말구, 팀을 위한 동료로 오래오래 함께 성장하길 ㅋㅋㅋ    -마지막으로 어제 손샤인의 개인 기록입니다슈팅 5회 (팀내 1위)유효슈팅 3회 (팀내 1위)드리블 4회 (팀내 1위)패스 성공률 87.5%키패스 1회실책 0인터셉트 2회2골후스코어드 평점 9.169.16 9.16 9.16 9.16 9.16.....  토트넘은 대니 로즈의 크로스를 콜라로프의 자책골로 연결했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영리한 어시로 델레 알리의 골로 연결했다.

https://www.thesun.co.uk/sport/football/1896802/tottenham-v-manchester-city-son-heung-min-and-erik-lamela-in-blazing-row-over-who-should-take-penalty/?CMP=spklr-_-Editorial-_-TWITTER-_-TheSunFootball-_-20161002-_-Football-_-605598385 토트넘은 대니 로즈의 크로스를 콜라로프의 자책골로 연결했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영리한 어시로 델레 알리의 골로 연결했다.

https://www.thesun.co.uk/sport/football/1896802/tottenham-v-manchester-city-son-heung-min-and-erik-lamela-in-blazing-row-over-who-should-take-penalty/?CMP=spklr-_-Editorial-_-TWITTER-_-TheSunFootball-_-20161002-_-Football-_-605598385라멜라는 꾸준히 리그에서 잘해주고잇잖아요 근대 손흥민은.. 먹튀라고하고 근데 출전기회가없엇는건사실인데 ㅠ ?�캐아쉽지요 손흥민과 전술도안맞고 이제 국대에서도 버림받네요 .. 먼가 불쌍합니다.

손흥민과 라멜라 둘다 잘되면좋겟습니다 ㅠㅠ 경쟁왕 토트넘 드리블 진짜 덜덜덜 중앙, 사이드 가리지 않고 달리죠설렘....ㅋㅋㅋ그런데 팀동료 라멜라,넌 왜 그렇게아ㅣ러ㅣ머ㅏㄴㅇ라ㅣ나 응?? 그런 표정인게냐ㅎㅎㅎㅎㅎ질투는 아니겠지, 둘이 호흡 잘맞던데 경쟁자 말구, 팀을 위한 동료로 오래오래 함께 성장하길 ㅋㅋㅋ    -마지막으로 어제 손샤인의 개인 기록입니다슈팅 5회 (팀내 1위)유효슈팅 3회 (팀내 1위)드리블 4회 (팀내 1위)패스 성공률 87.5%키패스 1회실책 0인터셉트 2회2골후스코어드 평점 9.169.16 9.16 9.16 9.16 9.16.....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