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래포구



그렇게 창문 활짝 열고 드라이브도 하고 쇼핑도 하고 했었는데,그냥 집에 들어가기 아쉬워 회 한 접시 하고 들어가기로 했어요! 저희가 가게 된 곳은 소래포구 맛집으로 이미 유명한 곳인데,바로 '소래회포구'라는 곳으로 소래 24시 해수불가마 사우나와,소래포구 종합어시장 맞은편에 위치해 찾기도 쉬웠는데요!심지어 차가 있으신 분들도 편히 방문 할 수 있게,주차장까지 무료로 쓸 수 있으니 돈 안들이고 너무 좋더라구요!심지어 몇 대가 와도 바로 할 수 있게 넓직하게 비치되어 있어,평소에 차 댈 곳 없다고 화내던 아빠까지 기분 좋게 오게 되었지요^^ 들어가기 전, 소래포구 맛집 앞에 있던 수족관 구경을 했는데,생선이랑 조개 등등이 어찌나 활기가 돋던지!굳이 먹어보지 않아도 싱싱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물도 깨끗하고 관리를 잘 해 두시는 것 같더라구요

  이렇게 들어와서 자리를 잡게 되었는데 메뉴도 엄청 다양하더군요!특선회부터 스페셜, 활어, 수산물, 계절별미, 탕&찜, 식사류, 코스류 등어떤 손님이 와도 먹고 싶은 것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게!많은 메뉴들을 섭렵하고 계셔서 저희도 고민없이 선택 할 수 있었어요!원래 메뉴부터 단촐해야 소래포구 맛집이지 않을까? 싶었지만,기본으로 나오는 스끼들 맛 보신다면 생각이 180도 바뀌실거라구요! 가장 먼저 아기한 접시에 담아져 나오는 새우, 멍게, 굴 등이 나왔는데,보기 좋은 떡이 먹기 좋다고 하죠? 역시 잘 골라 왔구나 싶었어요!심지어 갓 잡아 손질한게 훤히 보일 정도로 '저 신선해요!'를 외치고 있었죠

 그리고 줄줄이 나오는 홍어부터 생선튀김조림도 있었는데,생선살도 가득하고 부드러운게 입 안에서 살살 녹더라구요!부모님이랑 저랑 언니 모두가 만족할 만한 기본 메뉴였지 않나 싶네요^^  그리고 중간 중간 다른 맛을 즐기고 싶을 때!담백하고 고소했던 콘치즈와 새우튀김까지 먹어 주었는데,니글거리지도 않고 튀김은 어찌나 색이 노르스름한지,겉은 바삭 속은 새우살이 촉촉해서 자꾸만 손이 가더라구요

집에서도 이렇게 해 먹고 싶지만 우리 엄마는 이렇게 못한다며,먹고 싶으면 그냥 밖에서 사먹자고 하시더라구요

에잇! 내가 이럴 줄 알았지>< 그리고서 바삭했던 생선까스도 나와주었는데,해산물로 만들 수 있는 메뉴들은 이 곳에서 다 먹어본 것 같네요!소스와의 조화는 또 어찌나 장난 없던지!어린 아이들이 와도 먹을 거 없다고 징징거릴 일은 없겠더라구요

그리고! 쫄깃했던 버섯구이까지 내 입 속으로 쏘옥! 와우! 여기서 소래포구 맛집의 스끼가 끝이라면 말이 안되겠죠!매콤한 소스가 얹어진 낙지볶음도 있고,속 끝까지 시원함이 가득한 해물 우동까지 있으니,메인 메뉴가 나오기도 전에 배가 부를까 걱정이었는데요! 이렇게 스끼다시들로 한 상이 가득 차려질 동안,우리의 젓가락은 정신 없이 움직이기 바빴던 것 같아요

새콤달콤한 회무침과 꿈틀거리며 정신 없던 산낙지까지!쌉싸름한 무순과 같이 먹으니 뒷 맛도 깔끔하고,바다의 맛을 그대로 전달 받은 것 같아 내 입부터 호강!  쨘! 모듬회와 더불어 차려진 한 상인데요!딱 봐도 소래포구 맛집의 퀄리티가 느껴지시죠?이렇게 소래포구 맛집에서 나온 모듬회에 상큼한 레몬까지!촤라락 뿌려 한 점 해주니 생선살의 도톰함과 쫄깃함에 반해버려>,<  게다가 엄마가 추가로 주문했던 전복까지 먹어 주었는데,전복 내장은 처음 먹어봤는데 비리지 않고 괜찮더라구요

가성비까지 특별한 이 곳에서 먹는 행복을 누릴 수 있으니,외출하길 잘했단 생각도 들고! 다음 가족 외식도 이 곳으로 정하게 되었어요!다음번에는 또 뭘 먹어볼까 기분 좋은 고민을 하게 되네요*^^* 소래회포구 본점인천시 남동구 논현동 111-151 (소래포구 어시장쪽)032-426-6692  바빠서 전화를 잘 못받아요직접 사러 오실분들은 문자로 물어봐 주세요^^오늘 들어온 생새우에요배에서 바로 잡은 생새우를 바닷물로 깨끗이 여러번 새척해서 보내드려요오젓, 육젓은 참젓으로 담가야 합니다껍질 얇은 생새우올핸 바다가 가물어서 젓새우 양이 없구요최상품으로 보내드려요^^생새우 가격한말 4만원 (소금포함)택배비 별도♡ 시세는 매일 경매가격에 변동됩니다.

문의주세요소금도 좋은것만 사용하니 안심하고 드실수 있으세요전화량이 폭주해서 받기 어려워요. 문자주시면 답변 드릴께요전화문의 010-4773-1473 ?계좌번호: 152-67-006904 수협 전진식?월

금까지 택배주문 가능하고, 토요일은 주문만 받고 배송은 월요일에 해드려요?바빠서 전화 못받으면 문자 남겨주시구요블?로그에도 댓글 많이 달아주세요^^ 30]생새우가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문의는 문자로 해주세요. 바빠서 전화를 잘 못받아요생새우 가격한말 3만원택배비 5천원 별도♡ 시세는 변동됩니다.

문의주세요바로 잡은 생새우를 한말 기준으로 보내드려요택배로 보내는건 신경이 더 많이 써서 보냅니다국내산 천일염 좋은것만 사용하구요요청하심 생새우를 즉석해서 버무려서도 보내드립니다TIP: 생새우로 새우젓 담그는 법생새우 소금 버무림이 도착하면 한말에 2업 소주 한병 부어주시고 윗소금 하시고 그늘에서 일주일 발효시켜서 냉장고 그늘에서 일주일 발효시켜서 냉장고에 보관두말이면 2업소주 두병소주 넣는 이유는 옛날에는 국대접으로 소금 한대접 물3대접으로 간수물을 했는데 넘짜고 요즘 사람들은 싱겁게 드셔서 소주가 비린맛도 잡아주고 짜지 않게 해줍니다전화량이 폭주해서 받기 어려워요. 문자주시면 답변 드릴께요 전화문의 010-4773-1473 ?계좌번호: 152-67-006904 수협 전진식?월

금까지 택배주문 가능하고, 토요일은 주문만 받고 배송은 월요일에 해드려요?바빠서 전화 못받으면 문자 남겨주시구요블?로그에도 댓글 많이 달아주세요^^ 바빠서 전화를 잘 못받아요직접 사러 오실분들은 문자로 물어봐 주세요^^오늘 들어온 생새우에요배에서 바로 잡은 생새우를 바닷물로 깨끗이 여러번 새척해서 보내드려요오젓, 육젓은 참젓으로 담가야 합니다껍질 얇은 생새우올핸 바다가 가물어서 젓새우 양이 없구요최상품으로 보내드려요^^생새우 가격한말 4만원 (소금포함)택배비 별도♡ 시세는 매일 경매가격에 변동됩니다.

문의주세요소금도 좋은것만 사용하니 안심하고 드실수 있으세요전화량이 폭주해서 받기 어려워요. 문자주시면 답변 드릴께요전화문의 010-4773-1473 ?계좌번호: 152-67-006904 수협 전진식?월

금까지 택배주문 가능하고, 토요일은 주문만 받고 배송은 월요일에 해드려요?바빠서 전화 못받으면 문자 남겨주시구요블?로그에도 댓글 많이 달아주세요^^ 어시장에서 회를 떠다가 마시고 먹는 사람들도 있고, 집에서 냄비와 가스 곤로(브루 스타)를 가지고 와서 찌개에 라면을 넣고 안주로 먹는 사람도 있다.

여기저기에서 각종 밴드가 풍악을 울린다.

주로 꿍짝 꿍짝 꿍짜작 꿍짝.. 이런 곡조다.

[소래포구] 하지만 현실은


신이 나서 즉석에서 춤을 추는 커플도 보인다.

주로 블루스다.

조금 형편이 나은 축은 횟집 상가에 들어가서 자리를 잡고 앉아 본격적으로 회를 먹는 사람도 있고, 어시장 골목의 즐비한 먹자골목에서 튀김과 조개구이와 칼국수를 먹는 사람도 있다.

그런데, 포구는 점점 아파트 신도시로 전망이 막히고, 아파트의 숲 속에 갇히는 형국이 되어간다.

저 멀리 배곶단지를 비롯해서 크고 작은 무수한 아파트들이 들어서고 있다.

언젠가는 아파트 숲에 갇힌 자그마한 연못같이 되고 말 것 같다.

? 하여간 그때는 그때고 지금 먹고 마실 수 있을 때 실컷 먹고 마시면 그만이다.

길고 지루한 산책로에는 애완견을 데리고 나온 시민들이 많이 보인다.

[소래포구] 의 매력 포인트



거기에도 벤치에 앉아 한 상 펼쳐놓고 먹고 마신다.

하기야 수천 년 이어진 우리의 핏속의 디엔에이를 어쩌겠는가? 멀리 옥저와 동예 시대부터 우리 민족은 먹고 마시며 노래하고 춤추기를 좋아했다지 않은가?? 거대한 콘크리트 더미들이 몰려 온다.

언젠가는 이 포구도 작은 어항처럼 되어 버리겠지.....com/main/ko/sub06_01.html?xid=7&pageNum=6&subNum=72. 블로그 등에 소래포구 어시장에서 장사하시는 분께 받은 물때표를 찍어서 올린 사진.예 : http://blog.naver.com/simsimehae11?Redirect=Log&logNo=2203070503133. 바다타임 월곶리(소래) 물때표http://www.badatime.com/162.html※ 1과 2의 물때표를 비교해 보면 물 때(조금, 한물, 두물...)는 똑같으나 시간(배들어오는 시간)이 조금씩 다릅니다.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물때표의 시간과 바다타임 만조시간을 함께 확인해서 좀 여유있게 시장에 나가셔야 합니다.

더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소래포구 종합어시장(032-719-1522)으로 연락해 보는 방법 뿐인데 전화연결이 잘 안됩니다.

※ 인천시청 소래포구 안내페이지에서 연결되는 www.soraepogu.com 의 소래포구 어선 입항시간이 있는데 물때시간과 꽤 어긋나 있어 이 정보를 보시면 안될 듯 합니다.

막상 전화해보면 실제로 시간이 좀 틀린경우가 있기 때문에 전화확인하는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 032-719-1522com/main/ko/sub06_01.html?xid=7&pageNum=6&subNum=72. 블로그 등에 소래포구 어시장에서 장사하시는 분께 받은 물때표를 찍어서 올린 사진.예 : http://blog.naver.com/simsimehae11?Redirect=Log&logNo=2203070503133. 바다타임 월곶리(소래) 물때표http://www.badatime.com/162.html※ 1과 2의 물때표를 비교해 보면 물 때(조금, 한물, 두물...)는 똑같으나 시간(배들어오는 시간)이 조금씩 다릅니다.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물때표의 시간과 바다타임 만조시간을 함께 확인해서 좀 여유있게 시장에 나가셔야 합니다.

더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소래포구 종합어시장(032-719-1522)으로 연락해 보는 방법 뿐인데 전화연결이 잘 안됩니다.

※ 인천시청 소래포구 안내페이지에서 연결되는 www.soraepogu.com 의 소래포구 어선 입항시간이 있는데 물때시간과 꽤 어긋나 있어 이 정보를 보시면 안될 듯 합니다.

막상 전화해보면 실제로 시간이 좀 틀린경우가 있기 때문에 전화확인하는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 032-719-15221일 만원.기본은 30분까지 1000원이고 30분 이후로는 15분 단위로 가격을 500원씩 책정한다.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들어가면서 버튼을 눌러 주차권을 뽑아 들어가면 된다.

이렇게 바로 옆은 소래제2공영주차장이다.

근데 햇빛에 차를 대는것 같아서 우리는 그냥 오른쪽 주차장 선택.우리가 댄곳도 지도상 소래포구 공영주차장으로 뜨던데..ㅋㅋ우리는 이렇게 그늘에 차를 댔시요

ㅋㅋㅋ???소래포구 주차장에 우리가 차를 댄게 12시 29분이고 나올때 시간이 1시 40분 정도여서 1시간 10분가량 차를댔다.

그리하야 우리가 지불한 소래포구 주차장 가격은 1시간=2000원 15분=500원 총 2,500원 지출. 시장 내 에는  다양하고 풍성한 참여행사도 준비 되어 있어 축제 기간 중 소래포구의 특산물 홍보를 위한 젓갈과 지역 농수산물의 할인도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소래포구 축제기간에깜짝경매행사,어죽시식회 등도 관광객에게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소래포구 의 변화된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소래포구 오시는길 소래습지 생태공원도조성되어있어 아이들과 나들이를 함께하기에도좋은 추억을 만들수 있을것 입니다.

어시장에 쓰이는 이모저모 의 것들을배송 하며 담아본 인천축제 의  꿀 정보 어떻셨나요 ? 소래포구 대하축체 알아보았고요필자는 시원한 슬러쉬 한잔하며 돌아오며..인천 소래 소식도 함께 남겨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