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병우 민정수석


또 한 박연차 게이트를 수사하면서 검찰에 출석한 노무현 전 대통령을 수사했던 인물입니다.

 우병우 수석이 가장 큰 혐의를 받고 있는 것은 먼저 가장 논란이 되고 있는 '처가 부동산 특혜 매각 의혹'입니다.

땅을 매입하기 위해 3년 가까이 공들였지만 소유권을 이전한지 1년도 채 안돼 되팔았습니다.

 더군다나 이자 비용에다 취등록 세(67억 원)까지 감안하면 넥슨의 손실은 더욱 커지는데 이것이 우병우 민정수석과 관련이 있다면 이것은 뇌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하여 우병우 민정수석은 "공인중개 수수료 10억 원을 지급한 정상 거래였다" 이렇게 반박을 했는데, 중개인 없이 당사자 거래로 드러나있는 상황입니다.

 두 번째 의혹은 바로 '진경준 검사장 부실검증 의혹'입니다.

지난해 2월 진 검사장 승진 인사 때 넥슨 주식 88억 원 보유를 신고했는데 제대로 검증하지 않고 묵살하였습니다.

이에 민정수석 출신들은 진경준 검사 검증 실패만으로도 충분히 경질 대상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다음과 같은 엄격한 공직자 선출 과정을 거쳐야 하고 비리의 연루된 사람이 최종 후보자 직후 바로 들어가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우병우 민정수석] 놀랍네요.


대부분 후보들은 이러한 철저한 검증을 거쳤습니다.

그러나 민정수석실은 어떤 이유에서인지 진 검사장이 보유한 시가 100억 원대의 넥슨 주식 80만 주에 대해 “장모에게 빌린 돈으로 샀다”는 해명만 듣고 추가 검증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이 주식은 일반인이 쉽게 살 수도 없는 비상장 주식인데다, 진 검사장이 금융정보분석원(FIU)과 서울중앙지검 금융조세조사 2부에서 근무했던 점을 고려하면 넥슨 주식 보유가 상당히 부적절하다는 것을 금세 알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눈 감아 주었습니다.

왜 그랬을까요??3번째 의혹 바로 정운호 도박 사건 몰래 변호한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선임계를 안 낸 사건이 없다며 강하게 반박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중앙지검 관계자는 “정 전 대표와 이 씨를 지난 19일 불러 확인했는데 둘 다 ‘우 수석에게 사건을 맡긴 적 없고 전혀 모르는 사이’라고 진술했다”고 말했다.

우 수석도 “선임계를 내지 않고 맡은 사건은 하나도 없다”며 “브로커 이민희 씨 등 내가 모르는 사람과 관련한 의혹에 대해 무슨 할 말이 있겠느냐”이런 상황이기에 진실은 수사에서만 밝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수많은 의혹에도 불구하고 청와대는 우병우 민정수석에게 힘을 실어주면서 경질을 안 시킴은 물론이고 자진사퇴도 만류하였습니다.

무엇 때문에 청와대는 이런 의혹이 많은 민정수석에게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왜일까요? 노무현 대통령 수사를 맡은 검사 중 유일하게 사표를 안 낸 검사로 청와대의 세월호 돌파 카드로 임명한 민정수석으로써 야당에게 많은 비판을 받았습니다.

여기에 우병우 민정수석은 단순히 세월호 돌파 카드가 아닌 정윤회 사건 돌파 카드이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청와대 악재를 해결해주는 민정수석이기에 박근혜 대통령 입장에서는 쉽게 내치기가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정윤회 문건 사건(아이엠피터 출처) 공직자 윤리강령1. 국민의 봉사자로서 친절하고 공정하게 직무에 임해야 한다.

2. 직무와 관련하여 직접적 혹은 간접적으로 사례, 증여 또는 향응을 받을 수 없다.

3. 어떤 경우든 품위를 손상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우리 공직자들은 과연 잘 지키고 있을까요?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