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동찜닭



우리 가족 제녁메뉴는 안동찜닭이었답니다.

. 뭐..그냥 찜닭이라고 해두죠 ㅋㅋ 솔직히 안동에서 직접 먹어본적은 없는데살짝 매콤한 맛이 가미되어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것 같아요.    매콤하지만 맛있게 매웠던지라 아이들도 참 잘 먹는 메뉴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싱싱한 닭을 사용하여 맛을 더한 것도 있지만 역시 아이들에게는 호로록

즐길 수 있는 당면이죠.잡채라고 부르던데.. ㅋㅋㅋ 당면하나만 있어도 한그릇은 금방 비워내거든요.  쫄깃하고 부드러운 당면 건져먹고 그 다음에 신선한 닭찜을 먹어주는데 말이죠.속까지 양념이 잘 스며들어 밥은 따로 필요없을 정도네요.걍 찜닭만 있는 밥은 당연히, 거기에 울 남편은 소주 한잔까지 기울이신답니다.

닭요리는 언제 먹어도 너무 맛있는 것 아시죠?!  이번에 찜닭만들면서 사용한 닭은 바로 올품 자연에 좋은 닭이에요.닭볶음탕용 닭으로 손질이 다 되어 오는거라 따로 손질이 필요없을 정도랍니다.

  무항생제 닭으로 햇썹인증도 받았죠.특히 올품 자연에 좋은 닭은 친환경 닭고기 출하 농가정보까지 나와있어서 더욱 더 안심하고 믿고 먹을 수 있었어요. 여기서 잠깐! 저는 올품맘이랍니다 ㅋㅋ올품맘은 건강한 음식문화를 선도하는 주부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데요.저 까망미소가 올품맘에 선정이 되었죠 어하하하림그룹의 프리미엄 닭고기 생산 전문회사인 올품은 가장 믿을 수 있는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어요.그 믿을 수 있는 닭고기를 제가 만나볼 기회를 얻었네요.  닭이 정말 신선해요.제가 배송일을 10월 2일로 지정하고 받았는데 포장일을 보니 바로 전날 10월1일이더라구요.포장하고 바로 발송이 되어 다음날 제가 수령한거죠.으흐흐 좋다 딱 좋다!!  ▶매콤한 간장찜닭만드는법◀재료 : 닭한마리 700g, 감자 2개, 양파 1/2개, 버섯 약간, 당근 약간, 대파 1대, 당면 1줌간장양념 : 간장 14큰술, 굴소스 2큰술, 월남고추 3개(또는 건고추 2개), 다진마늘 1과 1/2큰술, 올리고당 3큰술, 참기름 1큰술, 설탕 1큰술, 맛술 1큰술, 생강즙 1큰술, 후추 약간 그리고 물 3컵(양념을 넣고 끓일 때)     당면은 미리 찬물에 1

2시간 정도 충분히 불려 줍니다.

    쫄깃한 느타리버섯도 준비하고 감자와 당근, 양파와 대파도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찜닭양념인데요.모든 재료들을 한데 섞어 한소끔 끓인 후 사용하셔도 좋고, 닭과 함께 조려내도 좋아요.. 전 미리 월남고추와 함께 한소끔 끓여 낸 후 한김 식혀 주었답니다.

아이들이 고추가 보이면 먹질 않는지라.. 양념이랑 먼저 끓여내면 매콤한 맛은 남지만 눈에 띄질 않으니 잘 먹더라구요^^  참고로 닭도 한 번 데쳐내듯 삶아주었어요. 팔팔 끓기 시작해서 약 2

3분만 익혀 주었답니다.

우유에 재워두지 않아도 닭의 잡내도 없앨 수 있고 불순물도 제거되니 일석이조에요.  이제 삶아낸 닭에 물 3컵과 간장양념을 넣어 센불에서 한소끔 끓여준 후 '  팔팔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감자와 당근도 넣어 다시 한 번 끓여 주세요.이 때, 불의 세긴기는 중약불로 조절한 후 끓여 주셔야 국물이 증발하지 않고달닭의 속은 물론 감자까지 파근파근 맛있게 익는답니다.

  중약불에서 약 15분정도 익혀주고 난 후 불려둔 당면과 버섯, 그리고 양파도 넣어볶아내듯 끓여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대파도 올려주고 국물이 자작할 때까지 조려내듯 볶아줍니다.

당면을 넣고 난 후에는 1분

1분30초정도만 익혀도 충분해요.당면을 충분히 불려둔 상태라 금방 익거든요.또 너무 오래 익혀주면 당면이 불어서 맛이 없어요.  국물이 자작하게 남아 밥 비벼 먹기도 좋은 매콤한 간장찜닭 완성이에요^^ 서울에 있을 때 안동찜닭을 먹으러가면 살짝 매콤하니 맛있더라구요.쉽게 불어 버릴 수 있는 당면을 먼저 건져 먹은 후   파근파근한 감자와 함께 닭다리도 하나 뜯어야지요.물론, 닭다리 좋아하는 울 시연양과 신랑의 몫이지만요 ㅋㅋ둘째는 제가 감자와 당면, 그리고 양파와 살코기만 쏙쏙 골라준답니다.

  올품 자연에 좋은 닭으로 만는 매콤한 간장찜닭 드셔보실래요?!? 저희 가족 모두가 닭요리를 좋아하다보니 볶아먹고 튀겨먹고 지져먹고 구워 먹고.. ㅋㅋ이번엔 조려먹었지만, 조만간 장조림까지 만들어 먹을 것 같아요.아이들이 장조림을 찾네요 ㅋ   *위 포스팅은 올품맘으로 선정되어 업체로부터 제품을 무상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안동에 놀러가서도 찜닭거리 가서먹어봤는데 닭갈비가 요즘엔 춘천이나 서울이나 맛같은것처럼안동찜닭도 서울이나 맛이 같더라고요

오히려 그냥 봉추찜닭이 더 맛있을 정도ㅋㅋㅋㅋㅋ안동찜닭 브랜드 여럿있지만그 중 제일 깔끔하고 맛있는 봉추찜닭먹음직스런 사진에 이끌려 디큐브시티 현대백화점 식당가에서 엄마에게 선택받았답니다좌석 넓고요 테이블좌석아기의자 많아용봉추찜닭 가격봉추찜닭 메뉴는 완전 깔끔.봉추찜닭  하나랍니다맛집은 이것저것 산만하게 안하고 맛있는거 자신있는것원래 딱 하나로 밀고 가는거 아시쥬사이드 메뉴도 없어용ㅋㅋㅋㅋㅋㅋㅋ저희는 2인이라 봉추찜닭 소 시켰어요24000원공기밥은 추가예요한공기 시켜서 나눠먹었어요고기라 배불러서 밥 한공기로도 충분

손자사랑 외할머니식당가서 시중 모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신나는 아들램안동찜닭 추천 맛집 봉추찜닭느끼하지 않고 맛깔나는 닭요리 드시고 싶으시면봉추찜닭 추천!닭고기에 청양고추의 매콤한과 달콤 짭잘이 맛있는 봉추찜닭양념된 감자도 맛있고특히나 양념이 스며들은 잡채 정말 맛있습니다.

.ㅠㅠ..맛있게 매운 맛봉추찜닭깔려있는 파도 함께 먹으면 식감이 더 좋답니다

밑반찬은 완전 깔끔.조금 아쉬워요...샐러드라도 있음 더 좋을듯김치동치미 땡.그래도 찜닭 맛있으니 봐주게 되는 또 찾게 되는 디큐브 맛집 봉추찜닭봉추찜닭 식사시 디큐브 현대백화점 주차 안내참고해주세요^^신도림 맛집 디큐브 현대백화점 식당가 봉추찜닭매콤달콤 깔끔한 맛있는 닭고기가 생각나면 찾아주세요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봉추찜닭 현대백화점디큐브시티점서울특별시 구로구 경인로 662 디큐브시티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봉추찜닭 위치서울 구로구 경인로 662 디큐브시티 5층 식당가봉추찜닭 영업시간11:00

21:30 그러고보니 둘이 닭도리탕 먹은것도 딱 한번뿐이네. 나는 닭집을 2

3차로 갈정도로 좋아하는 편인데 잉잉잉 ... ㅜㅜ 타임스퀘어에서 쇼핑을 하다가 슬슬 배에서 신호가 온다.

늦은 아침은 먹었던 터라 거하게 먹고 싶진 않고, 간단한 메뉴를 찾다가 마땅히 갈만한 식당이 없더라. 찜닭 찜닭 노래를 불렀었는데, 한번 먹어보자며 안동찜닭을 얘기한다.

"아싸 !" 를 외치며 들어가본다.

 신세계건물이 아닌 타임스퀘어 건물 지하1층에 위치한 안동찜닭. 이쪽으로 새로운 식당가들이 많이 들어선거같은데, 그닥 우리스타일은 없었다고 함. 그냥 나는 문래동, 양평동을 갔어야 했나? ㅎㅎ 타임스퀘어맛집 안동찜닭 메뉴판홍수계라는 안동찜닭집은 처음 들어보는듯 하다.

밖에서 메뉴판 한번 스캔 후 우리는 찜닭 2인분으로 - 그 외에 치즈찜닭, 순살찜닭, 해물찜닭이 있는데 확실히 치즈가 대세이긴 한가보다;; 매장안을 둘러본다.

식당은 참 모던하고 깔끔한 느낌이다.

손님들도 제법 있고 .. 동치미 달큰한 맛이 좋아 받자마자 원샷때려줬다.

단무지김치는 따로 요청해서 받은걸로 기억한다.

타임스퀘어맛집 홍수계 안동찜닭 맛있게 먹는 방법. 불기전에 당면부터 흡입 뒤 닭고기는 국물에 찍어먹는다.

ㅎㅎ 참 간단하네유 욱무룩은 밥, 사리 모두 좋아하기에 밥한공기 추가.안동찜닭 小 (22,000원)2인 기준이라고 하는데, 찜닭 양은 어딜가도 상당히 푸짐하게 나오는듯 하다.

찜닭 위로 채썬 대파로 멋을 낸 느낌. ㅎㅎㅎ그 밑으로 굵은 당면이 보일랑 말랑 ....역시나, 찜닭이 나오고 당면부터 얼른 건져먹으라는 말씀을 하고 가신다.

찜닭은 닭보다 당면 먹는 맛에 먹는 분들 많이 계실듯한데, 홍수계 안동찜닭엔 당면이 어마무시하게 들어가있다.

뭐 다른 찜닭집들도 그렇지만 .... ^^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넓적당면이라 더 좋으다.

직원분의 말씀데로 불기전에 당면부터 얼른 먹어보는데, 삶은 당면위로 찜닭 육수를 부어 나온건지, 간이 전혀 되어있지 않은 느낌이다.

국물 따로 당면 따로 노는 느낌이랄까? 그래서 찜닭 국물만 한스푼 떠서 맛보는데, 이 육수는 맛깔나다.

단짠단짠 .... 역시 찜닭은 달달해야 맛있는듯 하다.

당면만 먹다가는 닭을 다 남길꺼 같아 슬슬 닭도 먹어본다.

내가 좋아하는 넓적다리부터 ... 닭고기 자체는 연하고 괜찮은데, 조금 심심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간은 잘 안베여있었지만, 쫄깃쫄깃한 당면사리가 좋아서 계속 후루룩 후루룩 먹은듯 ... 그리고 배가 불러 젓가락을 놓을때쯤 당면 간이 제대로 맞았다는 아쉬운 후기. 살아있는 양파와 대파 곁들여 먹어보는데 양념에 푹푹 찍어먹어야 간이 잘 맞는 느낌이다.

이것도 넓적다리의 한 부분인거같은데, 아주 야들야들한게 닭고기 자체는 좋은듯 하다.

매운맛은 어떨까 하고, 양념을 달라 말씀드렸더니 넉넉히 가져다주셨다.

근데 캡사이신을 들이부은걸까? 콜록콜록 기침만 날뿐 ... 맛있다는 느낌은 전혀 없었다.

찜닭에서 당면 다음으로 빠지면 섭한 감자... 푹 익은 감자도 한입 먹어본다.

떡을 먹으려고 보니 후추가루가 단단히 붙어있다.

ㅎㅎㅎ 말캉말캉한게 식혔다 먹으면 쫄깃쫄깃한 식감을 나타낸다.

나는 그래서 떡은 식혔다 먹는걸 선호하는편. 욱무룩이 시켰던 밥한술 떠서 양념에 비벼먹으면 양념 자체의 맛은 좋았기에 맛있게 먹은듯 하다.

타임스퀘어에서 점심을 뭐먹을까 고민하다가 들려본 홍수계안동찜닭.왠지 체인일듯한 느낌인데, 타임스퀘어 안동찜닭만 그런건지 .... 무튼 양념이 잘 안베여있어서 겉도는 느낌이라 참 아쉽더라. 간만에 먹는 찜닭이였는데 아쉬움이 남는집. 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안동찜닭 타임스퀘어점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중로 15 타임스퀘어 지하1층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홍수계안동찜닭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영중로 15 타임스퀘어 지하1층전화 - 02-2638-2444 ㅎㅎ  안동에는 안동찜닭골목이 형성되어 있어요. 안동 구시장 안에 형성된 찜닭골목. 넓지는 않지만 안동와서 안동찜닭먹으려는 사람들로 북적거립니다.

 ? ▲ 안동구시장 초입에 공영주차장이 있어요. 구시장 내부의 점포를 이용하면 30분

1시간의 주차증을 받을 수 있어요. 평일인데도 주차장 내부에 빈자리를 찾기 힘들었네요. 주말에 오신다면 아마 빈자리가 없을 듯 해요.  ? ▲ 안동 구시장. 안동에는 찜닭골목이 있는 구시장과 다른쪽에 '신시장' 두군데가 있어요.  ? ▲ 여기가 안동 구시장 내부의 찜닭골목. 20개 정도의 찜닭집이 영업중인 골목입니다.

 '안동찜닭맛집'으로 검색하면 꽤 많은 음식점들이 검색됩니다.

 ? ▲ 안동찜닭을 특허형식으로, 저 마크가 찍힌 식당이 안동찜닭 공식 업소라고 하네요. 참고로 찜닭골목은 모두 요 마크가 붙어있어요.   ▲ 찜닭골목 초입에 있는 찜닭집. 간판이 엄청 화려한 집이다.

 맛집프로그램의 마크는 모두 붙어있다.

 ? ▲ 하지만 단 한프로도 출연 안한집이라니...ㅋㅋㅋㅋ 사장님의 센스가 대단하다.

 ?? ▲ 어떤집으로 갈까..하다, 그래도 가장 유명하다고 하는 ?' 현대찜닭 ' ?을 다녀왔습니다.

 현대찜닭은 1박2일에 출현애서 유명해진 곳이라고 하네요.  ? ▲ 찜닭이 얼마나 맛있길래 전국 택배?? 찜닭 골목의 대부분 식당들이 전국 택배 서비스를 하고 있어요. ? ▲ 6시 이전에 갔는데 웨이팅..... 웨이팅중에 사장님 찜닭만드는거 구경중.. 그런데... 한참을 기다렸는데 안에 자리 있는데 왜 기다렸냐며..ㅡㅡ;;;; 사실, 앞팀이 인원이 많아서 기다렸던건데... 2명이었던 우리도 당연히 만석이라 생각하고 서서 기다렸다.

 사장님도 바쁘게 찜닭만드느라 우리 기다리는거 못봤단다.

..ㅎㅎㅎ 20분정도 기다렸는데


ㅋㅋㅋ ? ▲ 장거리 택배 서비스는 이렇게 먹기 좋게 준비하여, 조리하는 방법도 비교적 쉬운편입니다.

 ? ▲ 현대찜닭의 메뉴. 반마리는 안되고, 1마리 이상 주문해야합니다.

 기본 25,000원 1마리는 2

3인분 분량. ? ▲ 구시장 내부의 가게를 이용하면 공영주차장 30분 or 1시간 무료이용 쿠폰을 줍니다.

 찜닭집은 1시간 무료 쿠폰. ? ▲ 하루종일 기다렸던 시원한 맥주한잔. ^^ ? ▲ 찜닭나오기 전에 치킨무를 안주삼아 맥주를 마셔봅니다.

[안동찜닭] 최선의 선택


??? ▲ 안동찜닭 한접시. 큼직한 크릇에 푸짐하게 제공된다.

 매운맛, 보통, 순한맛 3가지가 있는데, 매운맛을 주문했는데 많이 맵지 않아요. 딱 먹기 좋을 정도랄까요? ^^ ? ▲ 간장 양념의 안동찜닭. 색감이며 푸짐한 비쥬얼이 입맛을 당기네요.  ▲ 닭 이외에 감자며 양배추등 갖은 야채가 듬뿍 들어있어요.  ▲ 당면은 불기 전에 쫄깃하게 먼저 먹어줍니다.

 안동찜닭의 매력은 이 간장양념에 재워진 당면이 아닐까 해요. ? ▲ 찐감자. ? ▲ 잘 익은 감자는 양념에 적시면 더욱 맛있어요. ? ▲ 닭은 잘게 잘라져서 준비됩니다.

 잡내없이 쫄깃해서 좋았네요. 배가 고파서 그랬을까? ㅎㅎ ? ▲ 닭이랑 야채 건져먹다, 공깃밥 추가합니다.

 ? ▲ 찜닭의 남은 양념에 공기밥을 비벼서, 양념까지 남김없이, 밥도 맛있게 먹습니다.

 매운맛으로 주문했더니 고추가 많은게 흠. 매운 고추가 아니라 먹기에 맵지는 않지만, 식감이 약간 부담스럽네요. ? ▲ 고추 골라내서 맛있게, ㅎㅎㅎ ? ▲ 고추만 골라내고, 정말 깔끔하게 먹었네요. ㅎㅎㅎㅎ   사실 안동에 있는 수많은 안동찜닭집 중에서 한군데만 들린거라, 전체적인 평을 하긴 뭣하지만, 현대찜닭에 대해서만 평을 한다면, 일단 맛은 좋았어요.  적당히 달고 적당한 간장의 염도. 매운맛을 주문했는데, 적당히 매콤하게 좋았고요.    하지만, 안동찜닭이 체인화가 잘되어 있어 전국적으로 많은 가게들이 있고, 대부분 맛있게 잘하고, 쉽게 접할수 있어,  안동에서 먹는 안동찜닭은 어떤 특별함이 있을꺼란 기대가 컸는데, 딱히 차별화된 어떤건 없었어요.    (사실 우리동네 안동찜닭집이 더 매력적임. 깔끔하고)  . 안동에 놀러가서도 찜닭거리 가서먹어봤는데 닭갈비가 요즘엔 춘천이나 서울이나 맛같은것처럼안동찜닭도 서울이나 맛이 같더라고요

오히려 그냥 봉추찜닭이 더 맛있을 정도ㅋㅋㅋㅋㅋ안동찜닭 브랜드 여럿있지만그 중 제일 깔끔하고 맛있는 봉추찜닭먹음직스런 사진에 이끌려 디큐브시티 현대백화점 식당가에서 엄마에게 선택받았답니다좌석 넓고요 테이블좌석아기의자 많아용봉추찜닭 가격봉추찜닭 메뉴는 완전 깔끔.봉추찜닭  하나랍니다맛집은 이것저것 산만하게 안하고 맛있는거 자신있는것원래 딱 하나로 밀고 가는거 아시쥬사이드 메뉴도 없어용ㅋㅋㅋㅋㅋㅋㅋ저희는 2인이라 봉추찜닭 소 시켰어요24000원공기밥은 추가예요한공기 시켜서 나눠먹었어요고기라 배불러서 밥 한공기로도 충분

손자사랑 외할머니식당가서 시중 모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신나는 아들램안동찜닭 추천 맛집 봉추찜닭느끼하지 않고 맛깔나는 닭요리 드시고 싶으시면봉추찜닭 추천!닭고기에 청양고추의 매콤한과 달콤 짭잘이 맛있는 봉추찜닭양념된 감자도 맛있고특히나 양념이 스며들은 잡채 정말 맛있습니다.

.ㅠㅠ..맛있게 매운 맛봉추찜닭깔려있는 파도 함께 먹으면 식감이 더 좋답니다

밑반찬은 완전 깔끔.조금 아쉬워요...샐러드라도 있음 더 좋을듯김치동치미 땡.그래도 찜닭 맛있으니 봐주게 되는 또 찾게 되는 디큐브 맛집 봉추찜닭봉추찜닭 식사시 디큐브 현대백화점 주차 안내참고해주세요^^신도림 맛집 디큐브 현대백화점 식당가 봉추찜닭매콤달콤 깔끔한 맛있는 닭고기가 생각나면 찾아주세요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봉추찜닭 현대백화점디큐브시티점서울특별시 구로구 경인로 662 디큐브시티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봉추찜닭 위치서울 구로구 경인로 662 디큐브시티 5층 식당가봉추찜닭 영업시간11:00

21:30 그러고보니 둘이 닭도리탕 먹은것도 딱 한번뿐이네. 나는 닭집을 2

3차로 갈정도로 좋아하는 편인데 잉잉잉 ... ㅜㅜ 타임스퀘어에서 쇼핑을 하다가 슬슬 배에서 신호가 온다.

늦은 아침은 먹었던 터라 거하게 먹고 싶진 않고, 간단한 메뉴를 찾다가 마땅히 갈만한 식당이 없더라. 찜닭 찜닭 노래를 불렀었는데, 한번 먹어보자며 안동찜닭을 얘기한다.

"아싸 !" 를 외치며 들어가본다.

 신세계건물이 아닌 타임스퀘어 건물 지하1층에 위치한 안동찜닭. 이쪽으로 새로운 식당가들이 많이 들어선거같은데, 그닥 우리스타일은 없었다고 함. 그냥 나는 문래동, 양평동을 갔어야 했나? ㅎㅎ 타임스퀘어맛집 안동찜닭 메뉴판홍수계라는 안동찜닭집은 처음 들어보는듯 하다.

밖에서 메뉴판 한번 스캔 후 우리는 찜닭 2인분으로 - 그 외에 치즈찜닭, 순살찜닭, 해물찜닭이 있는데 확실히 치즈가 대세이긴 한가보다;; 매장안을 둘러본다.

식당은 참 모던하고 깔끔한 느낌이다.

손님들도 제법 있고 .. 동치미 달큰한 맛이 좋아 받자마자 원샷때려줬다.

단무지김치는 따로 요청해서 받은걸로 기억한다.

타임스퀘어맛집 홍수계 안동찜닭 맛있게 먹는 방법. 불기전에 당면부터 흡입 뒤 닭고기는 국물에 찍어먹는다.

ㅎㅎ 참 간단하네유 욱무룩은 밥, 사리 모두 좋아하기에 밥한공기 추가.안동찜닭 小 (22,000원)2인 기준이라고 하는데, 찜닭 양은 어딜가도 상당히 푸짐하게 나오는듯 하다.

찜닭 위로 채썬 대파로 멋을 낸 느낌. ㅎㅎㅎ그 밑으로 굵은 당면이 보일랑 말랑 ....역시나, 찜닭이 나오고 당면부터 얼른 건져먹으라는 말씀을 하고 가신다.

찜닭은 닭보다 당면 먹는 맛에 먹는 분들 많이 계실듯한데, 홍수계 안동찜닭엔 당면이 어마무시하게 들어가있다.

뭐 다른 찜닭집들도 그렇지만 .... ^^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넓적당면이라 더 좋으다.

직원분의 말씀데로 불기전에 당면부터 얼른 먹어보는데, 삶은 당면위로 찜닭 육수를 부어 나온건지, 간이 전혀 되어있지 않은 느낌이다.

국물 따로 당면 따로 노는 느낌이랄까? 그래서 찜닭 국물만 한스푼 떠서 맛보는데, 이 육수는 맛깔나다.

단짠단짠 .... 역시 찜닭은 달달해야 맛있는듯 하다.

당면만 먹다가는 닭을 다 남길꺼 같아 슬슬 닭도 먹어본다.

내가 좋아하는 넓적다리부터 ... 닭고기 자체는 연하고 괜찮은데, 조금 심심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간은 잘 안베여있었지만, 쫄깃쫄깃한 당면사리가 좋아서 계속 후루룩 후루룩 먹은듯 ... 그리고 배가 불러 젓가락을 놓을때쯤 당면 간이 제대로 맞았다는 아쉬운 후기. 살아있는 양파와 대파 곁들여 먹어보는데 양념에 푹푹 찍어먹어야 간이 잘 맞는 느낌이다.

이것도 넓적다리의 한 부분인거같은데, 아주 야들야들한게 닭고기 자체는 좋은듯 하다.

[안동찜닭] 최선의 선택



매운맛은 어떨까 하고, 양념을 달라 말씀드렸더니 넉넉히 가져다주셨다.

근데 캡사이신을 들이부은걸까? 콜록콜록 기침만 날뿐 ... 맛있다는 느낌은 전혀 없었다.

찜닭에서 당면 다음으로 빠지면 섭한 감자... 푹 익은 감자도 한입 먹어본다.

떡을 먹으려고 보니 후추가루가 단단히 붙어있다.

ㅎㅎㅎ 말캉말캉한게 식혔다 먹으면 쫄깃쫄깃한 식감을 나타낸다.

나는 그래서 떡은 식혔다 먹는걸 선호하는편. 욱무룩이 시켰던 밥한술 떠서 양념에 비벼먹으면 양념 자체의 맛은 좋았기에 맛있게 먹은듯 하다.

타임스퀘어에서 점심을 뭐먹을까 고민하다가 들려본 홍수계안동찜닭.왠지 체인일듯한 느낌인데, 타임스퀘어 안동찜닭만 그런건지 .... 무튼 양념이 잘 안베여있어서 겉도는 느낌이라 참 아쉽더라. 간만에 먹는 찜닭이였는데 아쉬움이 남는집. 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안동찜닭 타임스퀘어점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중로 15 타임스퀘어 지하1층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홍수계안동찜닭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영중로 15 타임스퀘어 지하1층전화 - 02-2638-2444. 안동에 놀러가서도 찜닭거리 가서먹어봤는데 닭갈비가 요즘엔 춘천이나 서울이나 맛같은것처럼안동찜닭도 서울이나 맛이 같더라고요

오히려 그냥 봉추찜닭이 더 맛있을 정도ㅋㅋㅋㅋㅋ안동찜닭 브랜드 여럿있지만그 중 제일 깔끔하고 맛있는 봉추찜닭먹음직스런 사진에 이끌려 디큐브시티 현대백화점 식당가에서 엄마에게 선택받았답니다좌석 넓고요 테이블좌석아기의자 많아용봉추찜닭 가격봉추찜닭 메뉴는 완전 깔끔.봉추찜닭  하나랍니다맛집은 이것저것 산만하게 안하고 맛있는거 자신있는것원래 딱 하나로 밀고 가는거 아시쥬사이드 메뉴도 없어용ㅋㅋㅋㅋㅋㅋㅋ저희는 2인이라 봉추찜닭 소 시켰어요24000원공기밥은 추가예요한공기 시켜서 나눠먹었어요고기라 배불러서 밥 한공기로도 충분

손자사랑 외할머니식당가서 시중 모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신나는 아들램안동찜닭 추천 맛집 봉추찜닭느끼하지 않고 맛깔나는 닭요리 드시고 싶으시면봉추찜닭 추천!닭고기에 청양고추의 매콤한과 달콤 짭잘이 맛있는 봉추찜닭양념된 감자도 맛있고특히나 양념이 스며들은 잡채 정말 맛있습니다.

.ㅠㅠ..맛있게 매운 맛봉추찜닭깔려있는 파도 함께 먹으면 식감이 더 좋답니다

밑반찬은 완전 깔끔.조금 아쉬워요...샐러드라도 있음 더 좋을듯김치동치미 땡.그래도 찜닭 맛있으니 봐주게 되는 또 찾게 되는 디큐브 맛집 봉추찜닭봉추찜닭 식사시 디큐브 현대백화점 주차 안내참고해주세요^^신도림 맛집 디큐브 현대백화점 식당가 봉추찜닭매콤달콤 깔끔한 맛있는 닭고기가 생각나면 찾아주세요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봉추찜닭 현대백화점디큐브시티점서울특별시 구로구 경인로 662 디큐브시티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봉추찜닭 위치서울 구로구 경인로 662 디큐브시티 5층 식당가봉추찜닭 영업시간11:00

21:30. 안동에 놀러가서도 찜닭거리 가서먹어봤는데 닭갈비가 요즘엔 춘천이나 서울이나 맛같은것처럼안동찜닭도 서울이나 맛이 같더라고요

오히려 그냥 봉추찜닭이 더 맛있을 정도ㅋㅋㅋㅋㅋ안동찜닭 브랜드 여럿있지만그 중 제일 깔끔하고 맛있는 봉추찜닭먹음직스런 사진에 이끌려 디큐브시티 현대백화점 식당가에서 엄마에게 선택받았답니다좌석 넓고요 테이블좌석아기의자 많아용봉추찜닭 가격봉추찜닭 메뉴는 완전 깔끔.봉추찜닭  하나랍니다맛집은 이것저것 산만하게 안하고 맛있는거 자신있는것원래 딱 하나로 밀고 가는거 아시쥬사이드 메뉴도 없어용ㅋㅋㅋㅋㅋㅋㅋ저희는 2인이라 봉추찜닭 소 시켰어요24000원공기밥은 추가예요한공기 시켜서 나눠먹었어요고기라 배불러서 밥 한공기로도 충분

손자사랑 외할머니식당가서 시중 모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신나는 아들램안동찜닭 추천 맛집 봉추찜닭느끼하지 않고 맛깔나는 닭요리 드시고 싶으시면봉추찜닭 추천!닭고기에 청양고추의 매콤한과 달콤 짭잘이 맛있는 봉추찜닭양념된 감자도 맛있고특히나 양념이 스며들은 잡채 정말 맛있습니다.

.ㅠㅠ..맛있게 매운 맛봉추찜닭깔려있는 파도 함께 먹으면 식감이 더 좋답니다

밑반찬은 완전 깔끔.조금 아쉬워요...샐러드라도 있음 더 좋을듯김치동치미 땡.그래도 찜닭 맛있으니 봐주게 되는 또 찾게 되는 디큐브 맛집 봉추찜닭봉추찜닭 식사시 디큐브 현대백화점 주차 안내참고해주세요^^신도림 맛집 디큐브 현대백화점 식당가 봉추찜닭매콤달콤 깔끔한 맛있는 닭고기가 생각나면 찾아주세요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봉추찜닭 현대백화점디큐브시티점서울특별시 구로구 경인로 662 디큐브시티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봉추찜닭 위치서울 구로구 경인로 662 디큐브시티 5층 식당가봉추찜닭 영업시간11:00

21:30..카라멜 소스를 넣지 않았더니 색감이 살짝 연하긴 합니다만,집에서 해먹는거니까 굳이 필요없잖아요..ㅎㅎ재료닭볶음탕용 닭정육 10호(1kg) 1팩1군 채소 : 감자 1개, 양파 1개, 당근 1개, 고구마 1개2군 채소 : 새송이버섯 2개, 표고버섯 4장 + 떡 1컵3군 채소 : 대파 1뿌리, 고추 3개 + 불린 당면 한줌찜닭(안동찜닭) 양념 : 간장 1컵, 설탕 1/2컵, 맛술 1/2컵, 물 1컵(간장 : 설탕 : 맛술 : 물 = 2 : 1 : 1 : 2)송송 썬 대파 1컵, 다진마늘 듬뿍 1큰술, 참기름 1

2큰술,(선택사항 : 다진 생강 1작은술)추가 : 물 1

2컵(졸아드는 정도에 따라) 요리시작전,  당면은 미리 찬물에 담가 충분히 불려놓습니다.

??닭은 잘리는 과정에서 뼛가루가 생길 수 있고,남아있는 핏물, 내장에 의해 누린내가 날 수 있으니 꼼꼼하게 씻어냅니다.

그리고 뭉쳐있는 지방(비계) 부위에서도 누린내를 유발하니껍질있게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실 경우라도지방이 뭉쳐있는 부위는 잘라내시는 게 좋답니다.

??그리고 핏물이 모여있는 날개 끝부분도 오래 끓이면 누린내를 유발하므로 잘라내도록 합니다.

??▲ 첫번째로 들어갈 1군채소들 - 양파, 당근, 감자, 고구마채소들은 넣는 순서에 따라 각각 모아서 손질하는 게 넣을 때 편하니 그에 따라 손질을 해놓도록 합니다.

처음 들어갈 채소들은 단단한 것과 맛을 우러내게 하는 것 위주입니다.

양파, 당근, 감자, 고구마를 큼직하게 썰어서 준비하시면 되는데요,감자의 경우 전 알감자가 있어서 알감자로 대신 준비를 했답니다.

고구마의 경우 다른 채소들에 비해 쉬이 물러지므로 상대적으로 크게 썰거나2군 채소류를 넣을 때 넣으셔도 무방할 듯 싶습니다.

??▲ 2번째로 들어갈 2군재료들 - 새송이버섯, 표고버섯, 떡볶이떡그다음으로 들어갈 재료들은 버섯류와 떡이랍니다.

떡은 취향에 따라 굵기를 선택하시면 될 듯 싶네요.?▲ 3번째로 들어갈 3군채소 - 대파, 고추 / 추가로 불린 당면도 이때 들어갑니다.

마지막으로 넣게 되는 재료들은 색감과 향을 살려줄 대파와 고추로, 큼직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이제 찜닭 양념을 만들어 보아요.먼저 간장, 설탕, 맛술, 물을 2 : 1 : 1 : 2 비율로 섞어줍니다.

??그런 다음 추가로 송송 썬 대파, 다진마늘, 참기름, 다진 생강을 넣어주시는데요,생강의 경우 없으면 넣지 않으셔도 무방하지만끝맛을 깔끔하게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골고루 섞었으면 냄비에 씻어서 물기 뺀 닭 담고, 찜닭양념을 부어줍니다.

??그리고 끓이는 동안 줄어들 물양을 생각해 물을 추가로 한컵 부어줍니다.

추가되는 물의 양은 끓이는 동안 줄어드는 양에 따라 탄력적으로 조정해서 넣어주세요.??아래 위로 고루 한차례 섞은 후 끓이기 시작합니다.

??고기가 반이상 익으면 1군 채소들을 넣어줍니다.

채소를 넣기 전 국물간을 보았을 때 간간해야 나중에 추가로 넣는 재료들이 들어갔을 때 간이 맞으므로싱겁다면 간을 추가해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칼칼한 맛이 좋으시면 이때 마른 고추를 2

3개 큼직하게 썰어넣어주세요.그럼 칼칼한 찜닭을 만드실 수 있어요.??채소들이 반이상 익고 색이 배어들었으면...??2군 재료들을 넣어줍니다.

??닭도 충분히 익고 채소들도 맛이 제대로 들었으면국물이 있는 쪽으로 불린 당면을 넣어주세요.??당면이 익으면 대파와 고추를 넣고 한소큼만 끓인 후 마무리합니다.

??완성된 찜닭은 요렇게


카라멜 소스가 들어가지 않아 완전 진한 색감은 아니지만맛은 뭐 아주 좋네요.ㅎㅎ??만들어보니까 준비한 재료가 다 들어가야위의 분량의 양념에 딱 맞는 살짝 간간 달콤짭조름한 찜닭이 되더라구요.재료가 다 준비되지 않거나닭이 작거나많이 싱겁게 드신다면 비율만 맞춰서 양을 줄인 후 만드시거나만들어놓은 양념의 2/3정도만 우선 넣고 끓이다가간이 부족하다 싶을 때 추가로 넣으시면 실패없이 만드실 수 있으실 거에요.칼칼한 게 좋으시면 앞서 쓴대로고춧가루 등을 넣기 보단마른고추를 넣어 국물에 칼칼한 맛이 배어나오도록 하는 편이 좋아요.. 안동에 놀러가서도 찜닭거리 가서먹어봤는데 닭갈비가 요즘엔 춘천이나 서울이나 맛같은것처럼안동찜닭도 서울이나 맛이 같더라고요

오히려 그냥 봉추찜닭이 더 맛있을 정도ㅋㅋㅋㅋㅋ안동찜닭 브랜드 여럿있지만그 중 제일 깔끔하고 맛있는 봉추찜닭먹음직스런 사진에 이끌려 디큐브시티 현대백화점 식당가에서 엄마에게 선택받았답니다좌석 넓고요 테이블좌석아기의자 많아용봉추찜닭 가격봉추찜닭 메뉴는 완전 깔끔.봉추찜닭  하나랍니다맛집은 이것저것 산만하게 안하고 맛있는거 자신있는것원래 딱 하나로 밀고 가는거 아시쥬사이드 메뉴도 없어용ㅋㅋㅋㅋㅋㅋㅋ저희는 2인이라 봉추찜닭 소 시켰어요24000원공기밥은 추가예요한공기 시켜서 나눠먹었어요고기라 배불러서 밥 한공기로도 충분

손자사랑 외할머니식당가서 시중 모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신나는 아들램안동찜닭 추천 맛집 봉추찜닭느끼하지 않고 맛깔나는 닭요리 드시고 싶으시면봉추찜닭 추천!닭고기에 청양고추의 매콤한과 달콤 짭잘이 맛있는 봉추찜닭양념된 감자도 맛있고특히나 양념이 스며들은 잡채 정말 맛있습니다.

.ㅠㅠ..맛있게 매운 맛봉추찜닭깔려있는 파도 함께 먹으면 식감이 더 좋답니다

밑반찬은 완전 깔끔.조금 아쉬워요...샐러드라도 있음 더 좋을듯김치동치미 땡.그래도 찜닭 맛있으니 봐주게 되는 또 찾게 되는 디큐브 맛집 봉추찜닭봉추찜닭 식사시 디큐브 현대백화점 주차 안내참고해주세요^^신도림 맛집 디큐브 현대백화점 식당가 봉추찜닭매콤달콤 깔끔한 맛있는 닭고기가 생각나면 찾아주세요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봉추찜닭 현대백화점디큐브시티점서울특별시 구로구 경인로 662 디큐브시티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봉추찜닭 위치서울 구로구 경인로 662 디큐브시티 5층 식당가봉추찜닭 영업시간11:00

21:30 우리 가족 제녁메뉴는 안동찜닭이었답니다.

. 뭐..그냥 찜닭이라고 해두죠 ㅋㅋ 솔직히 안동에서 직접 먹어본적은 없는데살짝 매콤한 맛이 가미되어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것 같아요.    매콤하지만 맛있게 매웠던지라 아이들도 참 잘 먹는 메뉴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싱싱한 닭을 사용하여 맛을 더한 것도 있지만 역시 아이들에게는 호로록

즐길 수 있는 당면이죠.잡채라고 부르던데.. ㅋㅋㅋ 당면하나만 있어도 한그릇은 금방 비워내거든요.  쫄깃하고 부드러운 당면 건져먹고 그 다음에 신선한 닭찜을 먹어주는데 말이죠.속까지 양념이 잘 스며들어 밥은 따로 필요없을 정도네요.걍 찜닭만 있는 밥은 당연히, 거기에 울 남편은 소주 한잔까지 기울이신답니다.

닭요리는 언제 먹어도 너무 맛있는 것 아시죠?!  이번에 찜닭만들면서 사용한 닭은 바로 올품 자연에 좋은 닭이에요.닭볶음탕용 닭으로 손질이 다 되어 오는거라 따로 손질이 필요없을 정도랍니다.

  무항생제 닭으로 햇썹인증도 받았죠.특히 올품 자연에 좋은 닭은 친환경 닭고기 출하 농가정보까지 나와있어서 더욱 더 안심하고 믿고 먹을 수 있었어요. 여기서 잠깐! 저는 올품맘이랍니다 ㅋㅋ올품맘은 건강한 음식문화를 선도하는 주부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데요.저 까망미소가 올품맘에 선정이 되었죠 어하하하림그룹의 프리미엄 닭고기 생산 전문회사인 올품은 가장 믿을 수 있는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어요.그 믿을 수 있는 닭고기를 제가 만나볼 기회를 얻었네요.  닭이 정말 신선해요.제가 배송일을 10월 2일로 지정하고 받았는데 포장일을 보니 바로 전날 10월1일이더라구요.포장하고 바로 발송이 되어 다음날 제가 수령한거죠.으흐흐 좋다 딱 좋다!!  ▶매콤한 간장찜닭만드는법◀재료 : 닭한마리 700g, 감자 2개, 양파 1/2개, 버섯 약간, 당근 약간, 대파 1대, 당면 1줌간장양념 : 간장 14큰술, 굴소스 2큰술, 월남고추 3개(또는 건고추 2개), 다진마늘 1과 1/2큰술, 올리고당 3큰술, 참기름 1큰술, 설탕 1큰술, 맛술 1큰술, 생강즙 1큰술, 후추 약간 그리고 물 3컵(양념을 넣고 끓일 때)     당면은 미리 찬물에 1

2시간 정도 충분히 불려 줍니다.

    쫄깃한 느타리버섯도 준비하고 감자와 당근, 양파와 대파도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찜닭양념인데요.모든 재료들을 한데 섞어 한소끔 끓인 후 사용하셔도 좋고, 닭과 함께 조려내도 좋아요.. 전 미리 월남고추와 함께 한소끔 끓여 낸 후 한김 식혀 주었답니다.

아이들이 고추가 보이면 먹질 않는지라.. 양념이랑 먼저 끓여내면 매콤한 맛은 남지만 눈에 띄질 않으니 잘 먹더라구요^^  참고로 닭도 한 번 데쳐내듯 삶아주었어요. 팔팔 끓기 시작해서 약 2

3분만 익혀 주었답니다.

우유에 재워두지 않아도 닭의 잡내도 없앨 수 있고 불순물도 제거되니 일석이조에요.  이제 삶아낸 닭에 물 3컵과 간장양념을 넣어 센불에서 한소끔 끓여준 후 '  팔팔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감자와 당근도 넣어 다시 한 번 끓여 주세요.이 때, 불의 세긴기는 중약불로 조절한 후 끓여 주셔야 국물이 증발하지 않고달닭의 속은 물론 감자까지 파근파근 맛있게 익는답니다.

  중약불에서 약 15분정도 익혀주고 난 후 불려둔 당면과 버섯, 그리고 양파도 넣어볶아내듯 끓여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대파도 올려주고 국물이 자작할 때까지 조려내듯 볶아줍니다.

당면을 넣고 난 후에는 1분

1분30초정도만 익혀도 충분해요.당면을 충분히 불려둔 상태라 금방 익거든요.또 너무 오래 익혀주면 당면이 불어서 맛이 없어요.  국물이 자작하게 남아 밥 비벼 먹기도 좋은 매콤한 간장찜닭 완성이에요^^ 서울에 있을 때 안동찜닭을 먹으러가면 살짝 매콤하니 맛있더라구요.쉽게 불어 버릴 수 있는 당면을 먼저 건져 먹은 후   파근파근한 감자와 함께 닭다리도 하나 뜯어야지요.물론, 닭다리 좋아하는 울 시연양과 신랑의 몫이지만요 ㅋㅋ둘째는 제가 감자와 당면, 그리고 양파와 살코기만 쏙쏙 골라준답니다.

  올품 자연에 좋은 닭으로 만는 매콤한 간장찜닭 드셔보실래요?!? 저희 가족 모두가 닭요리를 좋아하다보니 볶아먹고 튀겨먹고 지져먹고 구워 먹고.. ㅋㅋ이번엔 조려먹었지만, 조만간 장조림까지 만들어 먹을 것 같아요.아이들이 장조림을 찾네요 ㅋ   *위 포스팅은 올품맘으로 선정되어 업체로부터 제품을 무상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사실 안동에서 제일 유명한 음식하면 찜닭과 고등어이기도 하고 ;; ㅎㅎㅎ 그래서 저번에 다녀갔던 안동가볼만한곳 위생찜닭을 재방문 - ㅎㅎㅎ안동구시장으로 들어오면 찜닭골목으로 쭉 연결되어 있는데 그중에 우리가 다니는 곳은 바로 이 위생찜닭이다.

묻지도 따지지도말고 동생이 계속 다녀온 집이라길래 잠자코 따라가본다.

입구에선 늘 찜닭이 조리되고 있기 때문에 열기가 장난이 아니다.

이날도 휴가가 맞물려서 많은 인파들이 몰린탓인지 안동가볼만한곳 안동구시장이 북새통을 이룬다.

4시쯤 방문했는데도 매장안이 손님들로 가득찼다.

자그마한 에어컨 두개가 풀가동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열기가 엄청나다.

덕분에 우리는 덥다고 징징징 - ㅜㅜ 안동가볼만한곳 위생찜닭 메뉴판찜닭과 조림닭 그리고 치킨을 판매하고 있는데 이날은 조림닭 주문은 안된다고 하더라.남정네 한명은 낚시가고, 여자 3인방은 찜닭 中으로 주문치킨무무심코 집어먹었다가는 시큼해서 두눈 질끔 감게 만든다.

안동찜닭 中 (25,000원)안동찜닭은 절대 여자 둘이서 먹을수 없는양.아니 절대라는 말은 빼야될듯 하다.

대식가도 있을수 있으니 ... ㅎㅎ 그치만 이건 진짜 남자 두명이서도 먹기 힘든양이다.

닭도 닭이지만, 당면사리가 꽤나 매력적이고 양이 상당하다.

안동사는 동생한테 근데 사람들 대부분이 많이 남기고 가는거같은데 여긴 왜이리 양이 많냐고 물어보니그냥 그렇다고 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넓적당면이 아닌 잡채용당면이라고 해야하나? ㅎㅎ 무튼 기본 당면이 정말 수북하게 담겨져있다.

2시까지 점심먹고, 4시에 찜닭먹으러 온 우리가 신기할뿐이고 .... ㅎㅎ동생이 우선 찜닭육수를 몇스푼 떠 가라고 한다.

안그러면 당면이 너무 빨아들여서 나중엔 양념이 아쉽다며 ... ㅎㅎ그말 안들었다가 나 혼자 후회를 ㅜㅜㅜㅜ 당면이나 짜장면은 쇠젓가락보다는 나무젓가락이 먹기 편하다며 나무젓가락을 주심 ... 히히 당면과 뼈다구부분 가져와서 후루룩 맛본다.

서울에서 먹는 찜닭이랑 별반 다른것은 없지만 더 맛있는 느낌적인 이 느낌은 안동에 와서인걸꺼야 .... ㅋㅋㅋㅋㅋ국물도 달짝지근하니 맛있어서 ... 밥 비벼먹기에 딱 좋았지만 밥먹은지 두시간 밖에 안된 관계로다가 패스 ㅎㅎ가끔 잘 못하는집 가면 당면과 양념이 따로 노는 경우가 있는데 오랜시간 조리되어 있고, 당면을 넣고 잘 삶아서 그런지 양념도 잘 베여있고 탱글탱글한 면발을 느낄수 있어서 참 좋다.

이래서 안동찜닭이 유명한건가? 싶기도 하고 ;; ㅎㅎ 우리는 계속해서 퍽퍽이는 남겨두고, 맛있는 살들만 골라먹어댔다.

ㅎㅎㅎ 먹다보니 배불러서 잠깐 휴식타임 가져주다가, 야채들도 건져먹어준다.

양배추도 달큰하니 맛있고

ㅎㅎ넓적다리로 예상되는 부위도 야들야들 맛있다.

찜닭찜닭 타령하던 나는 위생찜닭 들어가서 별 말 없이 고개숙이고 열심히 먹은듯 .... ㅎㅎ그 전날부터 나에게 목아지를 선사해주시는 술쟁이들 ... ㅎㅎ난 또 이런부위 좋아해서 좋다고 받아먹는다.

먹어도 먹어도 당면과 닭들이 줄지 않는다.

아무래도 여자 셋이서 찜닭 中은 무리였나보다.

그래도 안동에 오신다믄 안동가볼만한곳으로 안동찜닭 골목은 꼭 가보라고 하고싶다.

ㅎㅎ제일 유명하기도 하니께 히히 배불러서 의욕을 잃어가는데도 당면은 자꾸 먹게 된다.

개인적으로 찜닭은 닭보다는 이 양념 잘베인 당면이 더 잘 먹히더라 ㅋㅋㅋㅋㅋㅋ 당면과 살코기와 같이 한입 먹어도 잘 어울리고,두껍게 썰려있는 감자는살짝 설익은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거의 뭉그러지기 직전이면 더 맛있을꺼같단 생각을 해본다.

다들 배부르다며 젓가락을 놓았을때 마지막까지 젓가락 놓지 않고 휘적거리다가 봉은 맛있는 부위라며 구지 나에게 선사하신다.

안동에서 찜닭 먹는게 쉬운일은 아니니께 잠시 다이어트는 접어두고 야무지게 뜯어주면 되는것 히히 그렇게 여자 셋이서 배가 터질듯 먹었건만 ... 남은건 죄다 퍽퍽이들 - 안동개님들 입이 호강할꺼같은 느낌이 드는데? ㅎㅎㅎ 안동 먹고죽자 투어를 하면서 많은 음식을 포장해갔는데 찜닭만은 메말라서 포장하기가 참 그렇더라. ㅎㅎ이건 다 당면 때문 ㅜㅜㅜㅜ 그래서 퍽퍽이는 버려두기로 - 안동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고 싶은 곳은 야경이 예쁜 안압지부터 많은 곳들이 있지만 그중에 음식을 찾는다면 안동구시장 안동찜닭골목을 추천하고 싶다.

많은집들이 모여있는 집이지만 나는 위생찜닭만 두번째 방문 - 안동주민이 추천하는 집이기도 하고, 이집이 유독 사람이 많기도 하더라 ㅎㅎ 많은 거의 비슷할듯 한데,  넉넉한 인심과 달달한 양념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이유가 아닐까 싶다.

 근데 양이 많아도 너무 많아서 음식물 쓰레기 양이 더 많을꺼 같은 속상한 마음도 든다;; 2인분 양을 파는건 어떠실지 혼자 궁시렁 거려봅니다.

그래도 맛좋은 안동찜닭골목 위생찜닭 추천합니다.

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위생찜닭경상북도 안동시 번영1길 47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위생찜닭주소 - 경상북도 안동시 번영1길 47전화 - 054-852-7411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