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아영



   ??세상에서 제일 이쁨     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254&cate_no=1&display_group=3 http://leedsgirl.co.kr/???" ????? ?? ?? luxury ops mallleedsgirl.co.kr  ???opsleedsgirl.com? 하지만 그녀들의 일거수일투족에 대중들의 관심이 이어지면서 그 인기 역시 높아가고 있다.

최근에는 스포츠 프로그램의 진행을 넘어 다양한 방송에서 시청자를 만나며 '아나테이너(아나운서와 엔터테이너의 합성어)‘의 모습도 보여주고 있는데, 올해 초 프리랜서를 선언한 신아영 아나운서는 바로 아나테이너의 대표주자다.

그녀의 카멜레온 같은 매력은 방송에서 더욱 돋보이는 게 사실. tvN <더 지니어스: 블랙 가넷>에서는 스마트하고 지적인 모습을 가감없이 보였고, XTM <남자들의 동영상 랭크쇼 M16>에서는 여배우 못지 않은 얼굴과 몸매로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그뿐만 아니라 류시원과 호흡을 맞춘 SBS <더 레이서>에서는 센스있는 진행능력을, 최근 출연한 MBC <황금어장 라디오스타>에서는 거침없는 입담과 재치로 예능감을 폭발시켰다.

"예능이요? 어렵죠. 진짜 힘들어요. 아직 예능에 대해 배울 게 더 많은데 제작진분들이 많은 도움 주셔서 잘 적응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함께 출연했던 분들도 정말 좋은 분들이었고요. 운이 좋았다고 생각해요."예능 방송에서 보여준 유쾌함의 비결을 제작진과 출연진의 도움이었다고 겸손히 말하는 그녀에 대해 사람들은 '긍정 여신'이라는 애칭을 붙인다.

하지만 사실 그녀는 외로움도 많고 소심한 면도 없지 않은 천생 여자. 하지만 좋은 점을 찾아보고 행동하려는 게 그녀의 생각이다.

대책이 없을 정도로 좋은 생각을 한다는 그녀. 긍정적인 마인드는 타고난 것일까."물론 긍정적인 마인드는 노력이나 훈련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때로 힘든 것부터 먼저 생각하기도 하는데, 그럴 경우 한없이 힘들어지거나 더 침체할 수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좋은 생각이나 행동을 많이 했던 것 같아요."그런 긍정의 마인드가 방송인으로 성공하기에 앞서 하버드를 갈 수 있던 원동력이 아니었을까. 그녀의 하버드 대학교 입학 이야기는 이미 많은 방송과 매체를 통해 들어 알고 있던 터. 그녀의 하버드 시절이 궁금했다.

그녀의 이야기를 한마디로 정리하면 하버드도 결국 똑같은 대학교다.

전 세계에서 날고 긴다는 뛰어난 수재들이 모인 만큼 학문에만 전념하는 공부 벌레들도 있지만, 결국 하버드도 사람 사는 곳이라는 것."열심히 공부하는 사람만큼 열심히 노는 사람도 많아요. 늦잠 자서 수업에 지각하는 학생들도 있고, 밤새 술 마시는 학생들도 있어요. 돈이 많지 않으니까 마트에서 저렴한 위스키나 와인을 사 들고 기숙사 방에서 마시는 거죠."신아영 아나운서에게는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없었을까. 평소 보수적으로 보일 정도로 반듯한 이미지였기에 완벽할 것 같은 모습만 떠올랐다.

하지만 그녀에게도 이제는 추억이 되어버린 에피소드가 있었는데, 때는 도서관 벼락치기 현장에서였다.

"리포트 제출을 하루 남겨두고 계속 미루다가 도서관에서 벼락치기를 하겠다고 책이며 자료를 싸들고 도서관으로 갔어요. 남은 시간 동안 밤샘을 통해 극도의 집중력으로 승부하겠다고 마음먹었죠."결국 잠이 들었던 것이냐는 질문에 그녀의 대답은 'No'."오히려 잠이 올까 봐 커피를 마신 게 문제였어요. 미국은 테이크아웃 커피의 기본 용량이 크거든요. 게다가 샷이 추가 되어서 엄청나게 진한 거예요. 그런데 맛있다고 5분여 만에 커피를 다 마셔버렸더니 손이 떨려서 논문을 쓰지 못하겠더라고요. 결국 기일을 놓쳐서 교수님께 편지를 썼죠. 조금만 시간을 달라고요."한국이나 미국이나 교수님께 이메일로 편지 쓰는 건 똑같은 모양이다.

[신아영] 세상에나..


점수가 어떻게 나왔는지는 차마 묻지 못했다.

일단 제출일을 놓친 것에 감점 요인이 있어서 좋은 성적은 어렵지 않았을까. 교수님께 쓰는 편지는 기가 막히게 잘 써졌다며 너스레를 떠는 그녀. 열심히 공부해서 우수한 성적으로 전공분야였던 역사학과를 졸업했지만 전공과 무관한 아나운서를 선택한 건 특유의 도전정신이 발동한 탓이었다.

  신아영이 돋보이는 이유신아영 아나운서가 SBS스포츠에 입사했던 때는 스포츠 아나운서의 인기가 한창이었던 2011년이었다.

스포츠방송 3사의 최희, 김민아, 배지현 아나운서가 ‘삼각편대’라 불리며 스포츠방송의 꽃을 피우던 시기. 하버드 졸업생 신아영에게 스포츠방송 아나운서는 진심을 다하는 직업에의 도전 그 자체였다.

주변 사람들의 반대나 자질에 대한 논란을 염려했었는지, 그녀는 자신의 아나운서 도전을 아무에게도 이야기하지 않았다고. 부모님조차 그녀가 최종 합격을 한 후에 아나운서가 된 것을 알게 되었다.

[신아영] 는 진정 무엇인가.



도대체 그녀는 아나운서라는 직업에 어떤 매력을 느꼈던 걸까."처음 아나운서 시험을 치르던 때부터 지금까지 아나운서는 진심이 있어야 통하는 직업이라 생각하고 있어요. 시청자분들의 수준이 높기 때문에 제가 가식적이거나 솔직하지 못하다면 인정받지 못할 것으로 생각했어요. 그렇게 진심이 통했을 때 얻어지는 보람은 참 매력적이고요."신아영 아나운서는 현재 국방TV <리얼 병영 톡! 행군기>에서 개그맨 김대희와 함께 진행을 맡고 있다.

군대 (관련 프로그램)는 처음인 그녀는 방송을 진행하면서 군대를 알게 되어 매우 즐겁다고 한다.

군대 계급에 대해 제일 먼저 배워 알게 되었다는데, '짬' '냉동' '사지방' '뽀글이' 등 군대에서만 쓰는 용어 사용도 익숙해져서인지 인터뷰 자리에서 군대 이야기를 이어갈 때도 격하게 공감했다.

국방 프로그램의 진행자답게 군대를 잘 아는 모습이 인상적이면서도 군대에서 사용하는 은어와 속어의 언어 순화를 강조하는 모습에서는 역시 아나운서라는 생각마저 들었다.

남성들과 대화할 적에 군대 이야기가 통하니까 신기했다는 신아영 아나운서는 국방 프로그램에서 스포츠 프로그램이나 예능 프로그램에과 또 다른 매력과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고 한다.

실제 군부대를 방문했을 때에는 더 큰 감동이 아니었을까."어느 부대였는지 정확히 기억나질 않지만 정말 큰 호응을 받았어요. 음악회 사회였는데 태어나서 이렇게 사랑을 받아본 적이 없었을 정도로 정말 정말 정말 많은 응원과 함성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해요."아직은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싶다는 그녀는 롤모델을 만들어 쫓는 것보다 나만의 길을 가고 싶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누구나 자신만의 길이 있기에 다른 이의 길을 그대로 가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 나만의 수식어를 갖고 싶다는 그녀는 복무 중인 병사들에게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더불어 생각보다 행동할 것을 조언했다.

경쟁이 치열한 사회이고 청년들에게 더욱 힘든 시대라지만 긍정적인 생각과 마인드로 노력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는 이야기. 힘들다고 주저앉아 포기하지 말고, 현실을 직시해서 어떻게 헤쳐 나갈 것인가를 고민한다면 보다 좋은 기회와 결과가 이어진다는 것."부대에서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많은 행동을 했으면 좋겠어요. 책도 읽고, 운동도 하고, 공부도 하고, 또 전역 이후에 학업이나 취업, 혹은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들요. 근무와 훈련에 최선을 다하면서도 군대라는 시간을 효과적으로 보냈으면 해요. 성공하는 사람은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사람이잖아요. 여러분들에게 주어진 이 시간도 소중하게 보냈으면 합니다.

"신아영1987년 출생 / 하버드대 역사학과 졸업 / SBS스포츠 아나운서<EPL 리뷰> <베이스볼S> <더 지니어스: 블랙 가넷> < 남자들의 동영상 랭크쇼 M16> <야구 and the City> <리얼 병영 톡! 행군기> <더 레이서> 등 * 본 인터뷰는 남성잡지 월간 <HIM> 2015년 12월호에서 발췌하였습니다.

   ??세상에서 제일 이쁨     ..??그동안 좋은 활동 및 모습을 앞으로도 기대하면서 다른 프로그램을 통해서 만나길 바랍니다스마트한 머리에 볼륨감있는 몸매에 예쁜 얼굴까지 많은 것을 가진 신아영 아나운서 그 비결이 궁금하네요! ?역시 자기관리가 철저해야 이런 결과를 이룰 수 있겠죠?자신을 사랑하고 피부와 몸매도 가꾸면서 기분 좋은 결과를 위해, 우리 모두 노력을...! 해보아용


??  지난 방송

2013.09.03 방송까지 1080i 해상도 (원본보기 누르면 커짐)  <이미지 78장>  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254&cate_no=1&display_group=3 http://leedsgirl.co.kr/???" ????? ?? ?? luxury ops mallleedsgirl.co.kr  ???opsleedsgirl.com?  지난 방송

2013.09.03 방송까지 1080i 해상도 (원본보기 누르면 커짐)  <이미지 78장>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