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니엘 물고기자리


06. 상세보기FNC 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으로 있다가 일본으로 진출하여 앨범들을 발매하다 이후 한국으로 돌아와 미니앨범 'My First June'으로 국내 데뷔해 타이틀곡 'illa illa'가 엄청난 주목을 받으며 일라일라 열풍을 일으킨 여성 싱어송라이터 주니엘.5달만에 발매된 두 번째 미니앨범 '원앤원 ( 1 & 1 )'도 그 기세를 이어받아 큰 인기를 끌었지만 세 번째 미니앨범 'Fall in L'에서의 급격한 컨셉 변화로 실패를 겪었고 이후 싱글 앨범들만 간간히 발매하며 3년이라는 긴 시간이 흘러버렸죠.그리고 2016년을 맞으며 FNC와의 계약이 종료되었고 C9 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하며 윤하가 속한 레이블 위얼라이브의 한 식구가 되었습니다.

씨나인 엔터테인먼트가 일을 안하기로 유명한데 그럼으로서 자연스레 소속 가수들에게 자유가 주어졌고, 이 점은 FNC에 있을 때에는 싱어송라이터라는 타이틀을 달고도 자작곡을 내세우지 못했던 주니엘에게 최고의 기회였죠.그렇게 오늘, 2016년 7월 6일, 1년만의 싱글앨범 '물고리'가 발매되었습니다.

지금까지의 자작곡은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적극적으로 사용되었다면 이번 곡에서는 피아노 선율이 사용되어 잔잔하고 차분한 느낌을 주었고 그래서 색다른 모습이였네요.주니엘으로서는 새로운 모습일지 모르겠지만 요즘에는 이런 재즈풍의 곡들이 유행하는 추세라서 진부하지 않을까 걱정이 앞섰는데 개인적으로 멜로디 자체에서는 그런 느낌이 조금 있었지만 독보적인 음색의 목소리와의 조합은 그마저도 사라져 버리게 했으며 이미 여러번 증명된 뛰어난 작사 실력으로 만들어진 가사는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너무나 잘 표현해냈습니다.

지금까지 발매해 왔던 싱글이 실망의 연속이였기에 노래만 한 번 들어보고 별로면 이미 포스팅할 마음이 있었던 첫 미니앨범의 수록곡들을 포스팅할려고 했는데 이미 이 곡을 몇 번을 듣고 있는지 모르겠네요.기회가 된다면 나중에라도 그 곡들은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만큼 좋아하는 곡들이기도 하고요.뮤직 비디오 (뮤비, M/V)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