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달의 소녀



...." 조용필의 <허공> 가삿말이 애잔하게 사무치는 새해의 벽두, 지난해 갑작스레 세상을 떠난 어르신 한 분이 생각난다.

늘 친할머니처럼 애정을 가지고 먼저 다가와 인사를 건네시고, 때로는 친근하게 찬거리도 내주셨는데, 언제인지 모르게 그분이 안보이셨다.

어디로 가신걸까, 안부가 궁금하던차 이웃사촌이 들려준 얘기는... 갑자기 건강이 위독해지셔서 병원에 입원하셨다, 세상을 떠나셨단다.

어제까지만 해도 건강하게 잘계셨던 분이 오늘은 만날 수 없는 인연이 되었다니. 형언할 수 없는 감정에 어금니를 지그시 누르며 입을 그만 꽉 다물고 말았다.

그 분이 건네준 찬은 여전히 차가운 냉장고에서 버티고 있었는데 말이다.

그리고 몇 달 후 박돈(1928-현재) 화백의 서신을 통해 그 분을 작품으로 다시 뵐 수 있었다.

지난해 8월 병원에서 퇴원한 박돈 화백은 "자신의 분신"을 떠나 보낸 아픔을 자필로 남기며, 자신의 작품 속 연인에 대한 애절함을 표현했다.

박돈 화백의 작품 속에 살아계신 할머님 <목화소녀> 김달진미술자료박물관에서 한국의 대표적인 근대 화가 박돈 화백의 아카이브전이 열리고 있다.

[이달의 소녀] 이유가 무엇일까요?


이번 <박돈 작품&아카이브: 고향의 정서, 추억 속의 편린>(2015.12.15.- 2016.03.12.) 전에서는 1950

1960년대 초기 작을 비롯해 1960년대 중반부터 1970년대까지 2단 구조와 모티프가 나타난 작품, 1980년대 이후 3단 구조의 깊은 공간감이 표현된 작품에서 작업의 변화과정 등 박돈의 예술 세계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다.

최신 문화예술 소식을 전하는 facebook <미술관 가는 남자>를 만나보세요!ⓒ 2015. HANK.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안녕하십니까 여러분!!!어제 블로그 유입해주신 분들이어디로 자주 들어오시나 확인하다가기타 라는 항목에서 무려!!네이버 검색으로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분들이 계신걸 확인했습니다!!!소녀전선 으로 검색하니 이렇게!!자원과 프로필 설명 글이검색되는게 아니겠습니까!!!방금 이 사실을 확인하고글쓴이는 죽어있던 블로그가살아났다는 사실에 매우 감사함을느끼고 있습니다!!블로그에 와주셔서 글 읽어주시고댓글 까지 달아주시는 많은 분들께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이 글은 제 블로그 최초의 공지 글로올리도록 하겠습니다!!스샷이 한장 밖에 없으면 심심하니제가 가장 가지고 싶은 G41의 움짤과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싶어하는수오미의 움짤을 올립니다!출처는 저도 카톡 지인에게 받은거라정확하지 않기에 혹시 제작자 분이이 글을 보시고 댓글 달아주시면움짤 제작자 분의 닉네임을 적어 두겠습니다!!격하게 가지고 싶습니다 G41!모두의 소망 수오미(SMG) 입니다!!언제나 블로그에서 제 부족한 글을읽어주시는 모든 분들께감사드립니다 ㅠㅠ어제 못 올린 관계로 오늘은 2개를 준비 했습니다!!픽시브에 동인만화를 올리시는 AC130 작가님의 작품입니다식질은 붉은단풍님께서 해주셨습니다그동안 귀여움 받고 있던 M1개런드가이 번에 춘전한테 크게 당했습니다 ㅠㅠ그리고 짬짬이 등장하는 BAR 여사님이 굉장히귀여우십니다(여사님의 중파일러는 굉장합니다)오늘도 열심히 춘전 키우시는 분들 화이팅입니다!사전 안내 공지를 통해 이달의 블로그를 4월 20일(수) 오픈 하겠다고 예고했었는데요. 이달의 블로그 선정 기준 보완 및 서비스 오픈을 위한 여러 가지 준비를 좀 더 탄탄히 하기 위해, 오픈일을 불가피하게 5월 중으로 연기하게 되었음을 안내 드립니다.

[이달의 소녀] 놀랍네요.



 이달의 블로그를 기다리고 계실 많은 분들께 너무나 죄송한 마음입니다.

이달의 블로그에 대한 여러분들의 의견을 최대한 많이 반영하여 더욱 멋진 서비스를 만들기 위함이오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

여러분들이 너무 기다림에 지치시지 않도록... 이달의 블로그 오픈 전, 이달의 블로그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오픈 예고 공지를 등록하려고 합니다.

오픈 예고 공지에는 이달의 블로그 서비스의 취지 및 선정기준 등에 관한 내용이 담길 예정이오니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저희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이달의 블로그를 여러분께 선보일 수 있도록 좀 더 갈고 닦겠습니다.

다시 한 번 오픈 일정을 준수하지 못한 점에 대해 고개 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4월 19일네이버 블로그 서비스팀 드림 ..5지역 보스 디스트로이어가 날뛰고 있습니다 허허허저 귀여운 보스한테 괴물이라니...이 귀여운 아이에게 괴물이라니 ㅇㅂㅇ근데... 좌우의 총구가...(뼈도 갈리겠다.

..)오늘도 소녀전선 즐겁게 하시길 바랍니다com/1873343563/profile?topnav=1&wvr=6&is_all=1예!역자 훼더아님 님과(응?)식자 정상은아님 님의(뭐?)합작 입니다닉네임이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되시면잘못 보신 걸 겁니다(글쓴이는 생각을 포기했다)소녀전선 오늘도 즐겁게 하시길 바랍니다..5지역 보스 디스트로이어가 날뛰고 있습니다 허허허저 귀여운 보스한테 괴물이라니...이 귀여운 아이에게 괴물이라니 ㅇㅂㅇ근데... 좌우의 총구가...(뼈도 갈리겠다.

..)오늘도 소녀전선 즐겁게 하시길 바랍니다..5지역 보스 디스트로이어가 날뛰고 있습니다 허허허저 귀여운 보스한테 괴물이라니...이 귀여운 아이에게 괴물이라니 ㅇㅂㅇ근데... 좌우의 총구가...(뼈도 갈리겠다.

..)오늘도 소녀전선 즐겁게 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