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수오동도



http://blog.naver.com/shjgyj/220734586617?? ??? ??? ?? - ??????

?? : ??? ??? ?? ???? ?????? ??!! ? 11?? ??? ?????? ??? ?...blog.naver.com?여수엑스포 쪽에서 자전거를 대여하고 오동도방파제를 달려 오동도 바로 입구까지 오니 동백열차가 보이네요 여수 오동도 자전거 여행오동도는 두번째였어요무려 15년전 고3 수능시험을 마치고 처음 혼자 여행간 곳이 바로 여수 였죠? 오동도 초입 오르막길에 지압길을 걸을수도 있어요? 동백군락지인 여수 오동도동백철이 지나 동백꽃을 볼수 없었습니다대신 푸른 잎 무성한 나무들이 빼곡해요동백꽃 개화시기는 12월

4월까지? 전 요런 푸릇푸릇한 사진을 참 좋아해요오동도 위치는 여수엑스포역 근처 도보로 15분 정도 걸리는듯.엑스포역에서 오동도 가는법은 아쿠아플라넷 방향으로 엑스포공원 따로 쭉


엠블호텔여수 지나면 동백열차 타는곳이 나옵니다.

엑스포는 휑했는데 그래도 안내면이 있어서 물어서 쉽게 찾아올수 있었어요여수 짐보관함도 역이랑 오동도 쪽에도 있다고 하더라구요저도 이용하려고 알아봤는데 여수엑스포 근처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해서 짐보관은 필요가 없었다는.? 혼자 하는 여행이라 조금 외로웠지만이런저런 생각을 많이 할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했어요?? 여수 오동도 등대 앞쪽에 사람들이 지나다녀도 도망가지 않던 새 한마리 ㅋㅋ너도 혼자구나!! ㅠㅠ? 오동도 자전거 타고 들어갈때 아래쪽에 유바이크 대여소에 자전거를 반납하고 걸어올라갔다 온다음 다시 대여하면 됩니다돈은 물론 또 안내고 하루 천원으로 여러 대여소에서 빌렸다 반납했다 할수 있음!!? 곳곳에 읽을거리도 있음미친놈 요거 마음에 들어서 찍어왔네요 ㅋㅋㅋ? 바다도 보이고


 오동도 다 돌려면 운동화는 필수에요!!여수 제주 여행 간다고 새신발 신고왔다가 뒷꿈치 다 까져서 오동도 돌아볼때 고생좀 했어요 휴..ㅠㅠ그래도 다행히 여수에는 자전거 대여소가 잘 되어 있어서 여행하기 좋더군요한일고속 골드스텔라호 타고 제주도 가기 전에 잠깐 들린다는 느낌으로 여수 여행을 했는데 향일암, 돌산 등등 안가본 곳이 많아서 조만간 다시 여수를 가야할것 같습니다!!?여수에 도착한날, 케이블카를 타러 갔던 자산공원보다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오동도였다

!오동도로 가는길에 공영자전거 무인 대여시스템을 발견했다.

우리는 여수에서 순천으로 넘어갈건데, 시간이 촉박해서 서둘러 봐야했었는데

자전거로 가면 빠르게 보고 갈 수 있을거 같아서 신나서 빌리려 하는데 안?榮� ㅠㅠ안내문이 붇어있었는데, 여기서 무슨 오류로 안된다고 써있었던거 같다.

전화번호가 있길래, 전화해서 혹시 다른곳에서 빌릴수있는지 물어봤는데, 엑스포 안으로 들어가라고 하셨다.

엑스포로 가는길에, 열차를 발견

오동도에 열차가 있다고 들어서, 그건줄 알고 타려고 뛰어갔는데,오동도행 아니란다

 다시 엑스포로


그런데, 갈수록 오동도와는 점점 멀어지고, 자전거 빌리는곳도 안보이고, 시간도 없고,..그냥 포기하고 걸어서 오동도로 가기로 했다.

이쪽에는 빅오쇼 하는곳이였던거 같은데

여수 도착해서 케이블카 타러갈때 살짝 봤는데

빅오쇼 볼만할거 같다.

화려한 조명이랑, 분수쇼


그리고 아이들이 놀기 좋은것들이 여기 있었는데, 점프해서 하늘로 날라가는거, 위에서 아래로 하강하는 거 .....ㅋㅋ(이것도 고급지게 말하고 싶은데.....정확한 이름을 모름......ㅋㅋ)아무튼 우리는 시간이 없어 다시 오동도로!5

10분 정도 걸으면 오동도에 도착을 한다

 오동도 입구에도 자전거 빌리는곳이 있었다!근데 가격은 공영자전거랑 완전 차이남공영은 1000원, 여기는 5000원!근데 여기는 2인 자전거도 있었다

 여기서 자전거 빌리는사람들 진짜 많았다

!그리고 공영 자전거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았는데....어디서 빌린거지? 나만 안되는거였나? ㅠㅠ아무튼 우리는 뚜벅이로 오동도를 구경하기로 했다.

다행히 오동도에는 무료 물품보관함이 있었다!  100원을 넣어야하는데, 짐빼면 다시 100원 돌려준당

여기에 짐을 맡기고오동도 고우고우

!오동도 가는데 만난 여수엑스포역 시티투어 차량

!2층 순환버스 ㅠㅠ 좋아보인다!시티투어 할걸그랬나 하는 생각 ㅠㅠ 오동도 입구에는 사람들이 사진을 많이찍는 오동도 환영 안내판이 있다.

  검색해보면 여기서 다 사진찍던데

사람들 많아서 패스



그리고 또 조금 걷다가 만난 오동도 열차

! 요게 바로 오동도 열차였다

!시간맞춰 타야하고, 표가 800원인가? 했던거 같다.

근데 나는 이거보다 쌩쌩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부러울뿐 ㅠㅠ여유롭게 걸으니아름다운 오동도의 바다를 볼 수 있었다!넘나멋진것!아래 사진에 왼쪽에 있는 큰 건물이 앰블럼호텔!앰블럼호텔 왼편으로 맞은편에는 케이블카타는곳이 있다!그리고 오른편에 보이는 동그란모양이 빅오쇼하는 여수엑스포

! 오동도에는 유람선도 있고, 모터보트 타는곳도 있었다.

우리는 시간이 없어서 안탔는데

어제 케이블카 타러 가면서 유람선에서 불꽃놀이 하는거 봤는데

밤에 오동도 유람선 타는것도 좋을거 같다! 길을 따라 쭈욱 걸으면 광장에 거북선도 있고,음악 분수도 있다

그리고 계속 부러운 자전거타는 사람들......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 이제 광장 안쪽에 있는 길을 따라 올라가 보기로 했다.

시간이 없어 등대까지는 못올라가고 간절곶만 가보기로! 사진에 보이는 길중에 오른편에 있는게 맨발로 걷는곳이다

표지판 보면서 드디어 간절곶에 도착

!바위로 내려가서 바다 배경으로 사진찍기 좋은곳이였다

! 멋져브러



오동도를 이렇게 구경하고,순천가는 열차시간 맞춰 다시 여수엑스포역으로 돌아가는 중

 여수 이제 안녕





 여수 숙회야 주소는전라남도  여수시 문수동 188-1도로명주소는전라남도 여수시 문수로 36 - 1여수 숙회야 전화번호는 061) 651. 8816여수 숙회야 영업시간은낮 12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여수 회 하면 스끼다시가 정말 많은것으로 다들 알고 계실거에요.하지만 실제로 가보면 많긴 하지만 먹을것이 별로 없답니다.

ㅠ제가 추천하는 여수 오동도 맛집은 음식들 하나하나가눈과 입까지 즐겁게 해주는 곳이랍니다.

^^하지만 회가 등장하면 또 다시 손이 간답니다!!ㅋㅋㅋ어디에서도 느낄수 없는 싱싱함을 여수 오동도 맛집인 숙회야에서 느낄 수 있답니다.

자연산 이지만 바다를 더욱 더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게 해주는 맛이랍니다.

^^회도 회지만 양념이 잘된 밥과 백김치에싸서 먹으면 더욱이 맛있다는 사실!!이게 숙회의 참 매력아니겠어요!! ㅎ이렇게 한쌈 한쌈 싸서 먹었는데,새콤한 백김치와 담백한 회와 아삭하게 씹히는 무쌈의 궁합이 정말 제대로에요!!어찌나 맛있게 먹었는지그 푸짐한 회를 싹다 먹어치웠더라구요!!ㅋㅋ회를 먹고 있는도중에 나온 또다른 스끼다시여수 오동도 맛집의 인심은 어디까지 일까요?!ㅋㅋㅋ어느 하나 단점을 찾아 볼 수가 없는 숙회야! 너무 맘에들어요!! ^^마지막엔 이렇게 육해공을 느낄수 있는 샤브샤브를 해 먹을 수가 있답니다.

이것도 또 다른 매력이 있는게육수에 닭이 한 마리통째로 들어가 있더라구요!해산물들도 너무 싱싱해서 진한 뽀얀 육수에 데쳐먹자마자몸에 기운이 ??는것만 같았어요!!ㅎ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맘에 들었던 숙회야

몸이 허해진다 싶으면 또 오려구요ㅋㅋ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숙회야전라남도 여수시 문수로 36-1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naver.net/image?version=1.1&baselayer=default¢er=127.7507939,34.7427535&w=700&h=323&markers=127.7507939,34.7427535&level=12" -->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오동도정식마을전라남도 여수시 수정동 245상세보기지도보기여수오동도정식마을 문앞에 써있는특선메뉴!!간장게장+양념게장+서대회+생선구이+제육볶음 "1인 15000원"바로 이거야!!!!

여수오동도 정식말고도 게장정식,갈치정식, 꽃게탕 등 메뉴는 여러가지가있더라구요^^써니는 여수에 왔으니 여수오동도정식을주문했답니당

여수맛집 오동도정식마을에는 여수갓김치등건어물 파는 곳이 같이 있어요!각종 김치, 젓갈류가 있어 선물용등구입하면 좋을거 같았어요

구경하고오니 자리에는 오동도정식이짜

안 셋팅완료!!!!10가지가 넘는 밑반찬에 메인메뉴들까지

역시 전라도ㅋㅋㅋ해물된장찌개부터 생선구이, 제육볶음, 게장까지!!!입이 쩌억

둘이 다 먹을 수 있겠죠ㅎ역시 여수맛집 여수오동도정식마을이예요!된장찌개도 한냄비 가득 나와요

찌개안에 오동통한 꽃게도 들어있더라구요!맛도 구수

우수했어용^^짭조름하니 밥도둑 생선구이도 먹구!제육볶음도 냠냠

평소같으면 엄청좋아했을 꼬기! 여수에 오니 게장등 다른반찬에 조금 손이 덜 갔어요ㅋㅋ여수맛집 오동도정식마을의 양념게장!매콤하면서 쭉 누르면 넘쳐나는 게장 속

[여수오동도] 보면 볼수록..


손이가요!!손이가!!!(밥도둑인정;;)오동도정식을 시키면 나오는 서대회!여수에서 즐겨먹는 생선이래요

쫀득하면서 부드럽고 담백한 맛에 놀랐어용여수갓김치도 맛보구!!여수맛집 여수오동도정식마을에 오니여수에 오면 먹어야 할 음식들이 조금씩다 나오는 것 같아요

여수하면 역시 갓김치도!!아삭하니 시원하고 맛있어요

양념게장에 이어 써니가 맨손으로 들고맛보았던 간장게장

돌게장이여도 살도 있고 맛있더라구요아그작아그작 씹어서 거의 다 먹은거 같아옹!밥한공기가 부족할 만큼 밥도둑이 많아가지고한그릇 금방 뚝딱하고 왔네요!!여수에 오셨으면여수맛집 여수오동도정식마을에서든든하게 식사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오동도전라남도 여수시 수정동 산1-11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오동도 위치는 여수역 남쪽으로여수EXPO역에서 택시로 5분 거리밖에되지 않을 정도로 가까워요 :-)우리가 하룻밤 묵었던 숙소인 ,여수게스트하우스 24에서아침 조식을 씬나게 먹구 일찍 출발했어요 .어린시절에는 이 풍선이 넘나 갖고싶기도 했었죠 . . . ♥그리고 솜사탕까지 !여수 인기 관광지이다보니 ,이러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많았어요 .여수 오동도 들어가는 입구 !현재 오동도 들어가는 입장료는 무료예요 .과거에는 유료였나봐요 . . . ?저렇게 개찰구가 있었던 흔적을 보니 !오동도 입구 기념샷 :-)동백꽃이 유명한 섬이다보니 ,동백섬이라는 별명에 맞춰동백꽃 그림들이 한가득 있었어요 ㅡ.육지와 오동도를 연결해주는 768m 길이의방파제길을 걸어서도 이동 가능하나 ,이왕 온 김에 동백열차를 타보는 것도 좋죠 !오동도 동백열차 요금은어른 기준으로 800원이예요 !저희가 동백열차 탔을 때에는때마침 '여수밤바다'을 배경음악으로 하여노래를 들으며 , 여수밤바다를 건넜어요 .대한민국 최초의 해상국립공원인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시작점이자 종착점인 오동도 !원래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 섬이었지만 ,1933년에 방파제가 준공되면서육지와 연결되었다고 해요 :-)오동도에 도착하자마자 우리를 반갑게 반기는붉은 빛의 동백꽃들 .우리가 간 시점은 3월초로 ,아직 동백꽃이 만발하지 않았어요 .그래도 동백을 볼 수 있어 참 좋았어요 :-)오동도는 면적이 0.12㎢에 불과하지만 ,동백나무를 비롯하여 조릿대 , 후박나무 ,참식나무 , 팽나무 등 희귀 수목 193종이자라는 천연의 숲이라고 해요 !내가 너무나도 좋아라하는 꽃인 ,동백꽃과 함께한 뜻깊은 시간 ☞. ☜한떨기 동백꽃은 ,나를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피었나보다 .♥ 동백꽃소녀들 ♥떨어진 후에도 여전히 아름다운오동도의 동백꽃 ㅡ.예쁜 내 친구들과 나 ,동백꽃과 함께한 오동도에서의꿈 같은 시간들이었어요 ♩우리끼리의 공식포즈 -"시간아 달려라" 포즈 ☞. ☜여수엑스포 마스코트들과 함께 :-)마스코트들이 어쩜 이리 귀여웅지 ㅜㅜ여수바다는 물도 푸르지요오

현재 내 친구 프사 사진들 !이때가 넘나 그립구요 ㅜ_ㅜ???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오동도전라남도 여수시 수정동 산1-11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오동도 위치는 여수역 남쪽으로여수EXPO역에서 택시로 5분 거리밖에되지 않을 정도로 가까워요 :-)우리가 하룻밤 묵었던 숙소인 ,여수게스트하우스 24에서아침 조식을 씬나게 먹구 일찍 출발했어요 .어린시절에는 이 풍선이 넘나 갖고싶기도 했었죠 . . . ♥그리고 솜사탕까지 !여수 인기 관광지이다보니 ,이러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많았어요 .여수 오동도 들어가는 입구 !현재 오동도 들어가는 입장료는 무료예요 .과거에는 유료였나봐요 . . . ?저렇게 개찰구가 있었던 흔적을 보니 !오동도 입구 기념샷 :-)동백꽃이 유명한 섬이다보니 ,동백섬이라는 별명에 맞춰동백꽃 그림들이 한가득 있었어요 ㅡ.육지와 오동도를 연결해주는 768m 길이의방파제길을 걸어서도 이동 가능하나 ,이왕 온 김에 동백열차를 타보는 것도 좋죠 !오동도 동백열차 요금은어른 기준으로 800원이예요 !저희가 동백열차 탔을 때에는때마침 '여수밤바다'을 배경음악으로 하여노래를 들으며 , 여수밤바다를 건넜어요 .대한민국 최초의 해상국립공원인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시작점이자 종착점인 오동도 !원래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 섬이었지만 ,1933년에 방파제가 준공되면서육지와 연결되었다고 해요 :-)오동도에 도착하자마자 우리를 반갑게 반기는붉은 빛의 동백꽃들 .우리가 간 시점은 3월초로 ,아직 동백꽃이 만발하지 않았어요 .그래도 동백을 볼 수 있어 참 좋았어요 :-)오동도는 면적이 0.12㎢에 불과하지만 ,동백나무를 비롯하여 조릿대 , 후박나무 ,참식나무 , 팽나무 등 희귀 수목 193종이자라는 천연의 숲이라고 해요 !내가 너무나도 좋아라하는 꽃인 ,동백꽃과 함께한 뜻깊은 시간 ☞. ☜한떨기 동백꽃은 ,나를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피었나보다 .♥ 동백꽃소녀들 ♥떨어진 후에도 여전히 아름다운오동도의 동백꽃 ㅡ.예쁜 내 친구들과 나 ,동백꽃과 함께한 오동도에서의꿈 같은 시간들이었어요 ♩우리끼리의 공식포즈 -"시간아 달려라" 포즈 ☞. ☜여수엑스포 마스코트들과 함께 :-)마스코트들이 어쩜 이리 귀여웅지 ㅜㅜ여수바다는 물도 푸르지요오

현재 내 친구 프사 사진들 !이때가 넘나 그립구요 ㅜ_ㅜ 1월 여수 이야기 살짝쿵 더해본다.

도착해서 바로챙긴 맛집!! 여수오동도정식마을 - 여수의맛을 제대로 잘 느낄곳으로 강추하면서..주차는 건물오른쪽으로 들어감된다.

   식당앞으로 꽃밭 가로수 모두 요 동백꽃이 한창이다.

제주도에서 봤을때랑은 또다른 느낌!! 1월에 꽃보니 괜히 좋다.

?오른쪽 방으로 안내받고 들어갔는데.. 벽면에 여수 다녀갈곳 쭉 보인다.

미리 계획한 다녀갈코스도 여러곳 보인다.

오동도.. 돌산대교..향일암..식당에선 여수해상케이블카 & 오동도가 바로라는거 참고함 좋을듯하다.

  오동도 정식 마을 특선 - 무조건 요메뉴!! 챙겨본다.

간장게장+양념게장+서대회+생선구이+제육볶음1인 15000원  양념게장 & 간장게장 먼저 나왔다.

뜨아


감동의 물결!!양도많고 잘생겼고 바로 뿌듯해지는 리얼포스* 끝없이 나오는 기본밑반찬.. 한가지한가지 정갈하다.

요런밥상 매일 받음 정말 씬

하기 어렵겠다.

ㅠㅠ  서대회첨먹어보는건데도 익숙하게 맛난걸 아는거처럼 싹싹 챙기게된다.

야채랑 상큼하게 잘 어우러지는.. 여수서 꼭 맛봐야하는 거라한다.

   생선구이 고등어로 나왔다.

소소하다했는데 맛은 소소하지않다는거!!ㅎㅎ  ?김구이여수서 돌김100장도 장만했는데.. 갓김치만큼 맛있는게 김인듯하다.

  아이들한테 무한사랑

?제육볶음  뜨



한상 완벽하게 잘 차려졌다.

밖으로 기본밑반찬.. 안쪽으로 서대회 생선구이 제육볶음 간장게장 양념게장 쫙


펼쳐졌다.

온가족 밥두공기정도 먹어줄 포스!!!?  게엄청 들어간 된장찌개 한쪽에서 끓고있다.

아침8시쯤 출발해서 막히지않고.. 여수도착하니 12시가 좀 넘었다.

ㅠ멀어도 다녀갈이유는 충분한듯하다.

여행뒤로 올만에 여행포토북도 하나만들라고 열심 사진좀 담아본다.

[여수오동도] 매력을 알아보자



아이들도 훅

자라버리고.. 한가지한가지 추억하는 인증샷은 필수다.

ㅎ?  으으


뜨뜨


어쩔!! 간장게장 양념게장 제대로다.

여수가면 꼭 먹어봐야하는건지라 필수코스로 잘하는집 무한검색해서 제대로 찜콩!!맛집 잘 잡았다고 칭찬좀 받았다.

ㅍㅎㅎ?  서대회 야들야들 새콤달콤한것이 환상이다.

아이들은 안먹는다.

땡큐하게도


ㅍㅎㅎ?  연속 감탄사!! 요건 여수 갓김치금방해서 야들야들 넘 맛있게 나온다는거!!?  난 양념게장이 더 맛나고.. 신랑은 간장게장이 더 맛나고..안싸워 다행스러움!!암튼 침샘자극 제대로다.

리얼밥도둑!!! 울아들은 간장게장에 밥비벼서도 잘먹는다.

어디서 본건 많다.

ㅎ   이정도는 먹어줘야


여수온 보람이 있지!!오동도정식마을 여수 오동도맛집으로 명하노라!!! 싹

비웠다.

* 우린 들어가서 오른쪽방으로 들어갔는데.. 다먹고 차한잔하면서보니 왼쪽에도 방있고 가운데 테이블까지 엄청크다.

단체손님도 엄청 많은



시간잘맞춰 가야할듯한

우리아이들은 신났다!!! 저기요

여기서 이러심 안되는뎅


 *  ?... ... 여수돌산갓김치 돌게장 젓갈등등 입구쪽에 따로 판매부스도 있다.



침무한 고이게하는 심각한 증상이+금방만든 갓김치랑 숙성된 갓김치랑.. 모두 맛볼수있고 챙길수있다.

바로 오동도갔다 숙소갈꺼라.. 담날 찜콩예정!! 여수는 역시 갓김치


온천지 요거다.

*  오동도정식마을특선에 간장게장 양념게장 다 맛있지만.. 신랑입맛맞춰 요거더 찌릿+한통에 25000원이라한다.

욕심팍팍난다.

ㅎㅎ? 40년살면서.. 여수는 첨이다.

ㅠㅠ언제또 여수를 올까? 열심 좋은곳 찾아 다니고 먹고해야지


했는데.. 이젠 겨울마다 남해로 가잔다.

강원도쪽 늘 돌았는데.. 춥지않은 남쪽 참 끌림이다.

그리고 요기 오동도맛집 여수오동도정식마을 꼬오옥 또 가야지하면서 명함 더해본다.

진-짜-루- 맛있는집!!!? 요기 밥먹고 근처 오동도 무조건 강추다.

오동도는 여수10경중 첫번째로 소개되는곳인데.. 바다위에 핀 꽃한송이라는 수식어가 잘 어울린다.

동백꽃해서 걷기참 좋은곳이다.

1월인데 날씨가 늦가을날씨쯤


 여주 참 좋다!!  이사부크루즈호 배에서 바라본 오동도..↓ 여수해상케이블카에서 바라본 오동도.. 다 멋있다는거!! 뒷이야기는 따로 더해본다.

오동도맛집 잘먹고 오동도 잘쉬고 딱 힐링코스!!↓여수에 도착한날, 케이블카를 타러 갔던 자산공원보다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오동도였다

!오동도로 가는길에 공영자전거 무인 대여시스템을 발견했다.

우리는 여수에서 순천으로 넘어갈건데, 시간이 촉박해서 서둘러 봐야했었는데

자전거로 가면 빠르게 보고 갈 수 있을거 같아서 신나서 빌리려 하는데 안?榮� ㅠㅠ안내문이 붇어있었는데, 여기서 무슨 오류로 안된다고 써있었던거 같다.

전화번호가 있길래, 전화해서 혹시 다른곳에서 빌릴수있는지 물어봤는데, 엑스포 안으로 들어가라고 하셨다.

엑스포로 가는길에, 열차를 발견

오동도에 열차가 있다고 들어서, 그건줄 알고 타려고 뛰어갔는데,오동도행 아니란다

 다시 엑스포로


그런데, 갈수록 오동도와는 점점 멀어지고, 자전거 빌리는곳도 안보이고, 시간도 없고,..그냥 포기하고 걸어서 오동도로 가기로 했다.

이쪽에는 빅오쇼 하는곳이였던거 같은데

여수 도착해서 케이블카 타러갈때 살짝 봤는데

빅오쇼 볼만할거 같다.

화려한 조명이랑, 분수쇼


그리고 아이들이 놀기 좋은것들이 여기 있었는데, 점프해서 하늘로 날라가는거, 위에서 아래로 하강하는 거 .....ㅋㅋ(이것도 고급지게 말하고 싶은데.....정확한 이름을 모름......ㅋㅋ)아무튼 우리는 시간이 없어 다시 오동도로!5

10분 정도 걸으면 오동도에 도착을 한다

 오동도 입구에도 자전거 빌리는곳이 있었다!근데 가격은 공영자전거랑 완전 차이남공영은 1000원, 여기는 5000원!근데 여기는 2인 자전거도 있었다

 여기서 자전거 빌리는사람들 진짜 많았다

!그리고 공영 자전거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았는데....어디서 빌린거지? 나만 안되는거였나? ㅠㅠ아무튼 우리는 뚜벅이로 오동도를 구경하기로 했다.

다행히 오동도에는 무료 물품보관함이 있었다!  100원을 넣어야하는데, 짐빼면 다시 100원 돌려준당

여기에 짐을 맡기고오동도 고우고우

!오동도 가는데 만난 여수엑스포역 시티투어 차량

!2층 순환버스 ㅠㅠ 좋아보인다!시티투어 할걸그랬나 하는 생각 ㅠㅠ 오동도 입구에는 사람들이 사진을 많이찍는 오동도 환영 안내판이 있다.

  검색해보면 여기서 다 사진찍던데

사람들 많아서 패스



그리고 또 조금 걷다가 만난 오동도 열차

! 요게 바로 오동도 열차였다

!시간맞춰 타야하고, 표가 800원인가? 했던거 같다.

근데 나는 이거보다 쌩쌩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부러울뿐 ㅠㅠ여유롭게 걸으니아름다운 오동도의 바다를 볼 수 있었다!넘나멋진것!아래 사진에 왼쪽에 있는 큰 건물이 앰블럼호텔!앰블럼호텔 왼편으로 맞은편에는 케이블카타는곳이 있다!그리고 오른편에 보이는 동그란모양이 빅오쇼하는 여수엑스포

! 오동도에는 유람선도 있고, 모터보트 타는곳도 있었다.

우리는 시간이 없어서 안탔는데

어제 케이블카 타러 가면서 유람선에서 불꽃놀이 하는거 봤는데

밤에 오동도 유람선 타는것도 좋을거 같다! 길을 따라 쭈욱 걸으면 광장에 거북선도 있고,음악 분수도 있다

그리고 계속 부러운 자전거타는 사람들......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 이제 광장 안쪽에 있는 길을 따라 올라가 보기로 했다.

시간이 없어 등대까지는 못올라가고 간절곶만 가보기로! 사진에 보이는 길중에 오른편에 있는게 맨발로 걷는곳이다

표지판 보면서 드디어 간절곶에 도착

!바위로 내려가서 바다 배경으로 사진찍기 좋은곳이였다

! 멋져브러



오동도를 이렇게 구경하고,순천가는 열차시간 맞춰 다시 여수엑스포역으로 돌아가는 중

 여수 이제 안녕





 ???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오동도전라남도 여수시 수정동 산1-11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오동도 위치는 여수역 남쪽으로여수EXPO역에서 택시로 5분 거리밖에되지 않을 정도로 가까워요 :-)우리가 하룻밤 묵었던 숙소인 ,여수게스트하우스 24에서아침 조식을 씬나게 먹구 일찍 출발했어요 .어린시절에는 이 풍선이 넘나 갖고싶기도 했었죠 . . . ♥그리고 솜사탕까지 !여수 인기 관광지이다보니 ,이러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많았어요 .여수 오동도 들어가는 입구 !현재 오동도 들어가는 입장료는 무료예요 .과거에는 유료였나봐요 . . . ?저렇게 개찰구가 있었던 흔적을 보니 !오동도 입구 기념샷 :-)동백꽃이 유명한 섬이다보니 ,동백섬이라는 별명에 맞춰동백꽃 그림들이 한가득 있었어요 ㅡ.육지와 오동도를 연결해주는 768m 길이의방파제길을 걸어서도 이동 가능하나 ,이왕 온 김에 동백열차를 타보는 것도 좋죠 !오동도 동백열차 요금은어른 기준으로 800원이예요 !저희가 동백열차 탔을 때에는때마침 '여수밤바다'을 배경음악으로 하여노래를 들으며 , 여수밤바다를 건넜어요 .대한민국 최초의 해상국립공원인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시작점이자 종착점인 오동도 !원래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 섬이었지만 ,1933년에 방파제가 준공되면서육지와 연결되었다고 해요 :-)오동도에 도착하자마자 우리를 반갑게 반기는붉은 빛의 동백꽃들 .우리가 간 시점은 3월초로 ,아직 동백꽃이 만발하지 않았어요 .그래도 동백을 볼 수 있어 참 좋았어요 :-)오동도는 면적이 0.12㎢에 불과하지만 ,동백나무를 비롯하여 조릿대 , 후박나무 ,참식나무 , 팽나무 등 희귀 수목 193종이자라는 천연의 숲이라고 해요 !내가 너무나도 좋아라하는 꽃인 ,동백꽃과 함께한 뜻깊은 시간 ☞. ☜한떨기 동백꽃은 ,나를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피었나보다 .♥ 동백꽃소녀들 ♥떨어진 후에도 여전히 아름다운오동도의 동백꽃 ㅡ.예쁜 내 친구들과 나 ,동백꽃과 함께한 오동도에서의꿈 같은 시간들이었어요 ♩우리끼리의 공식포즈 -"시간아 달려라" 포즈 ☞. ☜여수엑스포 마스코트들과 함께 :-)마스코트들이 어쩜 이리 귀여웅지 ㅜㅜ여수바다는 물도 푸르지요오

현재 내 친구 프사 사진들 !이때가 넘나 그립구요 ㅜ_ㅜ???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오동도전라남도 여수시 수정동 산1-11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오동도 위치는 여수역 남쪽으로여수EXPO역에서 택시로 5분 거리밖에되지 않을 정도로 가까워요 :-)우리가 하룻밤 묵었던 숙소인 ,여수게스트하우스 24에서아침 조식을 씬나게 먹구 일찍 출발했어요 .어린시절에는 이 풍선이 넘나 갖고싶기도 했었죠 . . . ♥그리고 솜사탕까지 !여수 인기 관광지이다보니 ,이러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많았어요 .여수 오동도 들어가는 입구 !현재 오동도 들어가는 입장료는 무료예요 .과거에는 유료였나봐요 . . . ?저렇게 개찰구가 있었던 흔적을 보니 !오동도 입구 기념샷 :-)동백꽃이 유명한 섬이다보니 ,동백섬이라는 별명에 맞춰동백꽃 그림들이 한가득 있었어요 ㅡ.육지와 오동도를 연결해주는 768m 길이의방파제길을 걸어서도 이동 가능하나 ,이왕 온 김에 동백열차를 타보는 것도 좋죠 !오동도 동백열차 요금은어른 기준으로 800원이예요 !저희가 동백열차 탔을 때에는때마침 '여수밤바다'을 배경음악으로 하여노래를 들으며 , 여수밤바다를 건넜어요 .대한민국 최초의 해상국립공원인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시작점이자 종착점인 오동도 !원래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 섬이었지만 ,1933년에 방파제가 준공되면서육지와 연결되었다고 해요 :-)오동도에 도착하자마자 우리를 반갑게 반기는붉은 빛의 동백꽃들 .우리가 간 시점은 3월초로 ,아직 동백꽃이 만발하지 않았어요 .그래도 동백을 볼 수 있어 참 좋았어요 :-)오동도는 면적이 0.12㎢에 불과하지만 ,동백나무를 비롯하여 조릿대 , 후박나무 ,참식나무 , 팽나무 등 희귀 수목 193종이자라는 천연의 숲이라고 해요 !내가 너무나도 좋아라하는 꽃인 ,동백꽃과 함께한 뜻깊은 시간 ☞. ☜한떨기 동백꽃은 ,나를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피었나보다 .♥ 동백꽃소녀들 ♥떨어진 후에도 여전히 아름다운오동도의 동백꽃 ㅡ.예쁜 내 친구들과 나 ,동백꽃과 함께한 오동도에서의꿈 같은 시간들이었어요 ♩우리끼리의 공식포즈 -"시간아 달려라" 포즈 ☞. ☜여수엑스포 마스코트들과 함께 :-)마스코트들이 어쩜 이리 귀여웅지 ㅜㅜ여수바다는 물도 푸르지요오

현재 내 친구 프사 사진들 !이때가 넘나 그립구요 ㅜ_ㅜ여수 오동도 진남관에 이어최근 인기 좋은 여수해상케이블그리고명승지이자 역사적인 사찰 향일암을 꼽을 수 있습니다여수가볼만한곳 오동도!!지금은 방파제를 걸어서 들어 가거나동백열차를 타고 들어가서한바퀴 돌면서 걷다보면 숲이 주는 축복을 맘껏 누릴수 있습니다!!바닷가 해안선을 장식하는 괴암절벽 푸른 빛 바다가 일품입니다걷는 내내 쉼을 줍니다오동도는 크지 않지만아름다운 풍경과 시원한 바람그리고 싱그런 숲의 추억이 강하게 남는 섬입니다여수 오동도는웅장함 보다는 아기함으로찾는이들을 친근하게품어주는 섬이지요!울창한 오동도 숲은그야말로 숲속의 축복입니다치톤피드 신선한 공기눈이 부신 햇살..온갖 이로운 공기들을실컷 내품어 줍니다     오동도 가시면..... 정말 천천히 걸으세요담소도 나누세요특히 나무와 숲과 바다와 이야기도 나눠보세요바다와 숲이맞닿는 곳에 사람도 동화될 수 있는이음 공간들이 곳곳에 가득 합니다오동도 숲길을 돌고나면광장에 마련된 분수대에서는 관람객들에게 분수쇼로잠시 동안 여유와 쉼을 줍니다 명곡에 맞춰분수들이 춤을 추면서관람객들의 발걸음을 붙들어 놓습니다분수쇼를 동영상으로 잠시관람하십니다여수가볼만한곳 진남관입니다여수 시내 중심지인 군자동에 위치한 진남관은 조선시대 객사건물로국보 304호입니다진남관 아래 관리동에 의뢰하면멋진 해설사님의 설명을 들으며 진남관의 가치를 제대로 배웁니다진남관이란:왜구를 진압해 평안한남해 바다 만들기를소망한다는 뜻이라합니다조선시대 서울을 벗어나서이만한 크기의 건물이 없을 만큼 우리나라 최대 큰 목조건물로 꼽습니다 특히 임진왜란때는 이순신장군이 지휘하던전라좌수영 본영이 있었던 역사적인 곳입니다진남관 앞마당 석인상 (전라남도 유형문화재 제33호) 충무공은 좌수영의 곳곳에 이런 돌사람을 세워 왜구를 교란시켰다고 합니다왜군들은 돌사람이 있는 곳으로는 공격해오지 못했다고 합니다크로스황부장과 함께한 여수가볼만한곳 오동도와 진남관 다가오는 휴일에 가족들과 다녀오시면 더욱 좋을듯 합니다지도보기50m� NAVER Corp.??? /OpenStreetMap
?? ???
?� NAVER Corp. /OpenStreetMap오동도전라남도 여수시 수정동 산1-11전화상세보기지도보기여행포스팅 잘하려면 불로그배워요청주에서 블로그교육 잘 하는곳[ 청주소상공인대학 ]매주 월 목 오전10시 / 저녁7시블로그교육 기초부터 실행까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도 배워요세계최고명강사 조민희강사님블로그 만드는 방법 SNS배우는 청주소상공인대학 좋아요 !!블로그 SNS활용 해야 되나요? 알아야 할까요? 이 질문은 잘 못되었습니다.

크로스황부장 주장은 블로그 ...blog.naver.com [ 청주부동산경매강좌 ]부동산경매를배워야 하는이유3가지를 알려드립니다!!이유1) 맹지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압니다이유2) 개발 압력을 받는 지역을볼줄 압니다이유3) 부동산의 미래가치에대한 지식을 얻게 됩니다지금 오세요오전반-매수 수요일 오전 10시이정석교수 강의저녁반-매주 화요일 저녁 7시 우성호교수 강의청주 부동산경매강좌 오전반 수욜10시 저녁반 화욜7시청주교차로아카데미 부동산대학 부동산경매강좌가 오전반 수요일 10시 저녁반 화요일 7시 확대 해서 진행됩...blog.naver.com http://blog.naver.com/shjgyj/220734586617?? ??? ??? ?? - ??????

?? : ??? ??? ?? ???? ?????? ??!! ? 11?? ??? ?????? ??? ?...blog.naver.com?여수엑스포 쪽에서 자전거를 대여하고 오동도방파제를 달려 오동도 바로 입구까지 오니 동백열차가 보이네요 여수 오동도 자전거 여행오동도는 두번째였어요무려 15년전 고3 수능시험을 마치고 처음 혼자 여행간 곳이 바로 여수 였죠? 오동도 초입 오르막길에 지압길을 걸을수도 있어요? 동백군락지인 여수 오동도동백철이 지나 동백꽃을 볼수 없었습니다대신 푸른 잎 무성한 나무들이 빼곡해요동백꽃 개화시기는 12월

4월까지? 전 요런 푸릇푸릇한 사진을 참 좋아해요오동도 위치는 여수엑스포역 근처 도보로 15분 정도 걸리는듯.엑스포역에서 오동도 가는법은 아쿠아플라넷 방향으로 엑스포공원 따로 쭉


엠블호텔여수 지나면 동백열차 타는곳이 나옵니다.

엑스포는 휑했는데 그래도 안내면이 있어서 물어서 쉽게 찾아올수 있었어요여수 짐보관함도 역이랑 오동도 쪽에도 있다고 하더라구요저도 이용하려고 알아봤는데 여수엑스포 근처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해서 짐보관은 필요가 없었다는.? 혼자 하는 여행이라 조금 외로웠지만이런저런 생각을 많이 할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했어요?? 여수 오동도 등대 앞쪽에 사람들이 지나다녀도 도망가지 않던 새 한마리 ㅋㅋ너도 혼자구나!! ㅠㅠ? 오동도 자전거 타고 들어갈때 아래쪽에 유바이크 대여소에 자전거를 반납하고 걸어올라갔다 온다음 다시 대여하면 됩니다돈은 물론 또 안내고 하루 천원으로 여러 대여소에서 빌렸다 반납했다 할수 있음!!? 곳곳에 읽을거리도 있음미친놈 요거 마음에 들어서 찍어왔네요 ㅋㅋㅋ? 바다도 보이고


 오동도 다 돌려면 운동화는 필수에요!!여수 제주 여행 간다고 새신발 신고왔다가 뒷꿈치 다 까져서 오동도 돌아볼때 고생좀 했어요 휴..ㅠㅠ그래도 다행히 여수에는 자전거 대여소가 잘 되어 있어서 여행하기 좋더군요한일고속 골드스텔라호 타고 제주도 가기 전에 잠깐 들린다는 느낌으로 여수 여행을 했는데 향일암, 돌산 등등 안가본 곳이 많아서 조만간 다시 여수를 가야할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댓글쓰기 폼